점술의 첫 번째 단계는 49 개를 무작위로 좌우 두 그룹으로 나누는 것이다. 이렇게 간단한 조를 얕보지 마라. 그것은 심오한 상징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혼돈의 시작과 천지의 구분을 상징한다. 그래서 이 두 조의 바둑말, 하나는 하늘을 상징하고, 하나는 대지를 상징한다.
두 번째 단계: 하늘과 땅이 여기에 있습니다. 누군가를 찾을 때가 되었나요?
예, 어떤 그룹은 1 개 (어떤 사람들은 기호 비트 오른쪽의 그룹에서만 가져올 수 있다고 함) 를 취합니다. 이 작품은 사람을 상징한다. 이런 식으로 하늘, 땅, 사람들이 모두 있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이 세 가지를' 삼재' 라고 불렀다.
세 번째 단계: 하늘을 상징하는 바둑말의 수를 세고, 이 수를 4 로 나누어 나머지가 얼마인지 보자.
어떤 숫자든 4 로 나누면 나머지는 네 가지 가능성밖에 없다: 1, 2,3, 나눌 수 있다.
만일 나눗셈을 한다면, 우리 나머지를 4 로 합시다. 좋아, 이제 나머지를 가져가자.
예를 들어, 이 그룹에는 20 개의 조각이 있습니다. 그럼: 20 ÷ 4 = 5, 나머지가 없다면, 우리는 4 를 나머지로, 이 20 개의 바둑에서 4 개를 빼겠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왜 4 로 나누어야 합니까? 이 숫자는 얼마나 불길한가! 왜 8 로 나누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대답은: 이것도 상징적이다. 4 는 여기서 1 년의 사계절을 상징한다. (이 상징적인 주장은 주조보다 빠르지 않을 것이다. 상사회에는 사계절이 없고, 단지 두 계절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 시대의 고대인들은 숫자 4 가 불길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던 것 같다.' 주역' 의 점술 과정은 모두 4 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4 단계: 기호에 있는 체스에 따라 호랑이 한 마리를 세 번째 단계와 함께 그린다.
예를 들어, 체스말의 총 수는 49 입니다. 먼저 1 상징인을 빼겠습니다. 그래서 49- 1 = 48 입니다.
이 48 개는 두 그룹으로 나뉘는데, 왼쪽의 20 개는 방금 20÷4 이고, 나머지 4 개는 제거하고 나머지는 16 원입니다. 이제 오른쪽 그룹의 총 수는 48-20 = 28 입니다. 음, 세 번째 단계에 따르면, 28 ÷ 4 = 7 은 여전히 나눗셈의 결과이므로
이제 오른쪽에 있는 체스말의 총 수는 28-4 = 24 입니다.
5 단계: 두 번째 단계에서 사람을 상징하는 1 개의 바둑말, 세 번째 단계에서 나머지로 제거된 네 개의 바둑말, 네 번째 단계에서 나머지로 제거된 네 개의 바둑돌을 함께 놓는다. 모두 얼마나 됩니까? 아주 좋은 계산: 1+4+4 = 9.
참고: 5 단계라는 숫자는 9 나 5 가 아닌 두 가지 가능성밖에 없다. 만약 네가 계산한 숫자가 9 도 5 도 아니라면, 네가 지난번 계산이 틀렸다는 것을 설명하면, 처음부터 계산할 수 있다.
음, 첫 번째 단계에서 다섯 번째 단계까지, "첫 번째 규정 동작" 을 의미하는 "일변" 이라는 일련의 동작을 완성했습니다.
네, 방금 5 단계에서 제거한 모든 바둑말이' 9 아니면 5' 라고 하지 않았나요? 따라서 하늘과 땅을 상징하는 왼쪽과 오른쪽 두 세트의 바둑말의 나머지를 각각 제거한 후 남은 바둑말의 총수는 40 또는 44 입니다.
위 예에 따르면 왼쪽 그룹에는 16 개, 오른쪽 그룹에는 24 개, 총: 16+24 = 40 이 남아 있습니다.
지금부터' 일변' 이 끝나고' 양변' 이 시작된다. 다른 말로 하자면, 두 번째 규정 동작이 시작되었다.
두 번째 변형의 첫 번째 단계: 첫 번째 변형이 끝날 때 남은 왼쪽 및 오른쪽 체스 세트를 다시 혼합한 다음 무작위로 두 그룹으로 나눕니다.
아까 우리의' 변화' 가 끝났을 때 왼쪽 그룹은 16, 오른쪽 그룹은 24 가 남았다. 이제 함께 섞어서 총 40 개, 그리고 무작위로 두 그룹으로 나뉜다.
"두 번째 변화" 의 두 번째 단계: "첫 번째 변화" 의 두 번째 단계와 마찬가지로, 어떤 그룹에서든 1 개의 조각을 제거하면 오른쪽 그룹에서 1 개의 조각을 제거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음, 또 하늘, 땅, 사람.
제 2 변' 의 3 단계:' 제 1 변' 의 3 단계와 마찬가지로 하늘을 상징하는 그 바둑돌 (왼쪽 그룹) 의 수를 세고, 그 수를 4 로 나누어 나머지는 얼마인지 살펴본다.
이 그룹에는 13 개의 체스말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알고리즘은 13 ÷ 4 = 3+ 1 입니다.
나머지는 1 입니다. 이 그룹에서 1 개를 빼겠습니다.
이제 이 체스 세트의 남은 수는 13- 1 = 12 입니다.
"2 변경" 4 단계: "1 변경" 4 단계와 동일.
하늘을 상징하는 바둑말 그룹의 총수가 13 이면 지구를 상징하는 그 그룹 (오른쪽 그룹) 바둑말 총수는 40- 1- 13 = 26 이다.
알림: 왜' 1' 을 빼야 하는지 잊지 마세요. 그' 1' 은 사람을 상징하는 체스로 두 번째 단계에서 이미 제거되었다.
이제 오른쪽 그룹의 총 26 을 4: 26 ÷ 4 = 6 더하기 2 로 나눕니다.
여느 때처럼 오른쪽 그룹의 26 개 체스 조각 중 2 개를 꺼낸다.
오른쪽에 있는 체스 세트는 이제 왼쪽입니다: 26-2 = 24.
"두 번째 변화" 5 단계: "첫 번째 변화" 5 단계와 마찬가지로, 두 번째 단계는 사람의 1 바둑말을 상징하는 데 사용되고, 세 번째 단계는 나머지로 제거된 1 바둑말, 네 번째 단계는 나머지로 제거된 두 개의 바둑말이 함께 쌓여 있다
참고: 이 시점에서 가능한 답은 두 가지뿐입니다. 즉, 4 또는 8 입니다. 만약 네가 얻은 숫자가 4 도 8 도 아니라면, 네가 어느 단계를 잘못 계산했는지 설명할 수 있을 뿐이다. 다시 시작합시다.
이 예에서 나의 점수는 4 이다. 이번에는 하늘과 땅을 상징하는 두 세트의 바둑돌을 살펴보고, 네 개를 제거한 후 몇 개가 남았는지 살펴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계산하기 쉽다: 40-4 = 36.
이때 앞의' 일변',' 이변' 처럼' 삼변' 을 해야 한다. 이번에는 간단하게 하겠습니다. 제 예를 계속하겠습니다. "초변" 후 남은 36 개의 바둑돌을 쌓아 무작위로 두 그룹으로 나누고 5 단계를 거칩니다.
삼변' 1 단계: 36 개를 무작위로 좌우 두 그룹으로 나눕니다.
삼변 2 단계: 오른쪽 그룹에서 1 을 제거합니다.
삼변' 3 단계: 왼쪽 그룹에 얼마나 많은 블록이 있는지 세고 이 수를 4 로 나눕니다.
왼쪽 그룹에 10 개의 체스말이 있다고 가정하면: 10 ÷ 4 = 2 대 2 이상입니다.
나머지 두 개를 빼면 이 그룹에 8 개가 남습니다 (10-2 = 8).
3 변 4 단계: 오른쪽 그룹의 체스 수를 세고 이 수를 4 로 나눕니다.
오른쪽 그룹 총수는 36- 1- 10 = 25 여야 합니다.
계속 계산: 25 ÷ 4 = 6 나머지 1.
나머지 1 조각을 제거하고 오른쪽에 남은 조각은 25- 1 = 24 입니다.
삼변' 5 단계: 좌우 그룹 나머지 바둑말 총수: 8+24 = 32.
일변',' 이변',' 삼변' 을 거쳐 점술 작업은 잠시 일단락되었다.
이제 봐, 드디어 32 원이 남았어.
주: 이 세 가지 프로세스가 완료된 후 최종 수치는 24, 28, 32, 36 의 네 가지 경우밖에 없습니다.
네가 이 네 수 중 어느 것을 얻든, 다시 한 번 노력하여 작은 연산을 하고, 이 수를 4 로 나누어라. 제가 아까 예시에서 마지막 점수는 32 점이에요. 그래서: 32 ÷ 4 = 8 입니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마침내 해결책을 생각해냈다.
반면에, 우리는 방금 세 번의 계산을 했고, 결국 8 이라는 숫자를 얻었다. 우리는 이 숫자를 기록해야 한다. 너는 종이 한 장을 꺼내서 이 종이의 바닥에 공손하게 써라: 8.
기억하십시오: 반드시 공경해야 하는 기록, 마음은 진실하다!
하지만, "8", 이 녀석은 아라비아 숫자처럼 보이고, 음도 양도 아닌데, 그게 도대체 뭘까?
이 문제를 상관하지 않고' 삼변' 방식으로 계산을 계속할 수 있다.
어떻게 계속할까요? 한 단어: 반복! -모든 49 조각을 다시 합친 다음 다시 한 번, 다시 한 번, 다시 한 번, 다시 한 번, 그리고 마지막 숫자를 4 로 나누어 아까 그' 8' 위에 쓰면 두 번째 수법이 완성된다.
이제 해결해야 할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8" 에 새로운 점수를 기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 "8" 의 왼쪽, 오른쪽, 아래에 쓸 수 없습니까?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 구괘에서, 구괘의 순서는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기 때문에, 당신이 계산한 첫 번째 구괘는 맨 아래에 놓아야 하고, 두 번째 구괘는 첫 번째 구아 위에 놓아야 하고, 세 번째 구괘는 두 번째 구아 위에 올려야 합니다. 마치 6 층 건물을 짓는 것과 같습니다. 먼저 1 층을 덮은 다음 2 층, 3 층, 맨 위 6 층까지 갑니다.
두 번째 질문은: 마지막 "4 로 나누기" 를 나머지로 나누면 어떨까요?
대답은: 실수하지 않으면 나머지가 있을 수 없다는 것이다.
너는 방금 모든' 삼변' 의 마지막 단계에 이르렀을 때, 좌우 두 조의 바둑말 총수는 단지 4 가지 가능성에 불과하다: 24, 28, 32, 36. 자, 이제 한 번 보시죠.
24÷4=6
28÷4=7
32÷4=8
36÷4=9
그래서 마지막 숫자는 6, 7, 8, 9 에 불과했고, 저는 마침 8 을 얻었습니다. 만약 내가 한 번 더' 일변',' 이변',' 삼변' 을 경험한다면, 여전히 이 네 가지 상황을 얻을 수 없다.
왜 내가 점괘를 계산하는 데 한 시간 이상이 걸린다고 말하지 않는가? 봐라, 얼마나 번거로운가! 나는' 8' 을 얻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즉, 나는 방금 첫 번째 점을 얻었다.
점을 치는 것은 바로 완전한 점을 계산해 내는 것이다. 하나의 완전한 점괘는 몇 개의 점괘로 구성되어 있습니까? 여섯 개.
한 점괘는 여섯 개의 점괘로 이루어져 있는데, 세 개의' 변화' 가 있어야 한 점을 얻을 수 있다면, 몇 개의' 변화' 가 있어야 여섯 개의 점괘를 모두 얻을 수 있을까?
이것은 너무 좋다: 3× 6 = 18.
30%, 18%. 이제 알겠지, 속담에' 여대 18 변화' 가 이렇게 왔다는 말이 있다.
자, 이제 우리는 1 문제부터 6 문제까지 반복해서 계산하는 척합니다. 종이에 우리의 기록은 아래에서 위로 6 자리 숫자이다: 8, 8, 6, 9, 8, 8.
이것은 모두 아라비아 숫자가 아닙니까? 음양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물론 관계가 있습니다!
먼저 6, 7, 8, 9 라는 네 숫자를 음양으로 나누자. 현허를 부릴 때는 반드시' 음양' 이라고 말해야 하지만, 이른바' 음양' 은 사실' 분패리티' 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7, 9 는 홀수다 6 과 8 은 짝수이므로 우리는 그것을 음이라고 부른다. 구체적으로 점괘에서 7 과 9 는 양으로, 6 과 8 은 음으로 표기한다. 이렇게 하면 방금 종이에 기록된 상향식 "8, 8, 6, 9, 8, 8" 을 상향식 "음음, 음음, 음, 양, 음음, 음음" 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림 6-"8, 9, 9, 7, 7, 6" 에서 "음, 양, 양, 음" 까지
이 야오 wuyin 위안, 양 위안 네 번째 위안, 그림 가십 위안 이 있습니다.
너는 한숨 돌릴 수 있다. 이제 우리는 마침내 완전한 점술을 알아냈습니다!
너 지금 점쟁이 할 줄 알아?
-아직. 아직 해야 할 일이 좀 더 있다.
질문이 있으십니까? 왜 제가 방금 6, 7, 8, 9 숫자를 종이에 쓰라고 했나요? 음양 기록으로 직접 변환하는 것이 더 편리하지 않나요?
제가 이렇게 말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음양 두 가지밖에 없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사실 네 가지가 있습니다.
이 네 가지 유형은 노음, 소음, 노양, 소양이다.
이 네 가지 감정은 각각 6, 7, 8, 9 에 해당한다. 6 은 노음, 8 은 소음, 7 은 소양, 9 는 노양이다. 아까 점술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음양 이분법으로만 보면 이 구괘의 구성은' 음, 음, 음, 양, 음, 음, 음, 음' 이지만, 이 4 분위수에 따라 그 구성은' 소음, 소음, 노음, 노음' 이 된다 (8,8,6,9,8,8. ) 을 참조하십시오
지금은 주역의 중요한 원칙을 다루고 있다: 낡은 것이 적고 변하지 않는다.
늙다' 는 게 무슨 뜻이야?
마치 무술 전문가의 행동과 같다. 첫 번째 방법은 늙었으니 두 번째 수단을 바꿔야 한다. 그래서' 노령' 은 일이 마지막까지 발전한 것이고, 이제는 변할 때이다. 그래서 우리는 지금 이전에 점치는 여섯 개의 점괘를 근거로 다시 한 번 점괘를 그린다. 이 새로운 구아 에서, 원래 구아 의 오래된 음과 犧犧 는 양 犧 으로 바뀌 었습니다, 원래 犧 는 음과 犧 로 바뀌 었습니다, 그리고 작은 음과 犧犧 와 shaoyang 牄 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구아 의 기초 에, 새로운 구아 를 생산, 이것은 돈 구아 입니다:
그림 7- 오이가 천 오이로 바뀐다
이런 변화에서 우리는 점술을 원시 점술이라고 부르고, 겸손을 사상의 변화라고 부른다. 보세요, 이것이 바로 우리가 지금 흔히 말하는' 변심' 의 유래입니다.
만약 네가 너의 생각을 바꾼다면, 너는 너의 생각을 바꿀 것이다. 원괘에서 아래에서 위로 세 번째 심수는 6, 노음을 위해 양심이 되었다. 네 번째 숫자는 9 이고, 네, 음이됩니다. 그래서 점술의 세 번째 점괘와 네 번째 점괘는 이때 모두' 변괘' 라고 불린다.
의사 결정 원칙:
첫 번째 경우: 계산된 6 개의 구아 중 하나만 변경되었습니다. 즉, 6 개의 숫자 중 5 개는 7 또는 8 이 아니라 1 은 9 만 6 입니다. 이때 좋고 나쁨은 이 점괘의 말에 의해 판단된다.
두 번째 경우: 6 개의 변화가 있다면, 이 6 개 중 두 개의 변화자를 사용하여 길흉을 판단하고, 앞에 있는 것을 위주로 한다.
세 번째 경우: 세 가지 변화가 있다면, 변경된 글자로 판단할 수 없고, 원문의 글자와 변경된 글자는 주로 원문의 글자이다.
네 번째 경우: 네 가지 변화가 있는데, 이때 두 가지 변하지 않는 말로 길흉을 판단한다.
다섯 번째 경우: 5 변이 있고 길흉은 변하지 않은 자의 말로 판단한다.
여섯 번째 경우: 여섯 가지 변화가 있고, 득점은 두 가지다. 첫째, 6 개는 모두 양구 (건괘를 구성함) 이거나, 6 개는 모두 음구 (곤괘를 구성함) 이다. 그렇다면 건괘라면 건괘의' 9' 글자로 길흉을 판단할 수 있고, 곤괘라면 곤괘의' 6' 자를 쓸 수 있다. "9 사용" 과 "6 사용" 이란 무엇입니까? 아래에서 자세히 이야기합시다. ) 둘째, 이 두 가지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6 개는 완전히 변한 상황에서, 변심말로 길흉을 판단한다.
일곱 번째 경우: 여섯 개는 변하지 않고, 그런 다음 이 점괘의 점괘로 길흉을 판단한다.
건괘와 쿤괘는 모두 특별한 곳이 있는데, 6 위안 위에는' 9 로' 라는 말이 있고, 곤괘는' 6 으로' 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앞서 언급한' 7 가지 상황' 중 여섯 번째 상황이다. 만약 6 개의 점술봉이 모두 노양이라면, 즉 모두 바뀌었다면,' 9' 를 사용하면 길흉을 결정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만약 곤괘의 여섯 가지가 모두 노음이라면, 즉 모두 변한 것이라면,' 6' 이라는 글자로 길흉을 정한다.
9: 군룡을 보면 머리가 없다, 길.
6 번, 이영진.
너는 단어를 보지 않고도 길흉을 셀 수 있다.
이것은 "승리" 와 "승리" 라는 두 가지 새로운 개념으로 이어집니다.
위치 가져오기:
점괘 한 개가 아래에서 위로 여섯 개의 점괘를 차례로 배열한다. 우리는 이미 구괘가 음과 양으로 나뉘어져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어느 고대인들도 이 6 개의 구괘의 위치를 음양으로 나누었다. 첫 번째, 세, 다섯 개의 위치는' 양' 이고, 두 번째, 네, 다섯 개의 위치는' 양' 이다.
만약 양요가 마이너스 (2, 4, 6) 에 있었다면, 그것은' 불위' 라고 불렸을 것이다. 이것은 별로 좋은 일이 아니다.
양은 양위 (하나, 셋, 다섯) 에서' 득위' 라고 불리며 매우 유익하다.
윤도 마찬가지다.
"승리":
일괘에는 여섯 개의 이가 있지만, 사실 여섯 개는 모두 세 쌍으로 구성되어 있다. 삼괘는 우리 모두가 잘 아는 이른바' 가십' 이다.
우리가 지금 말하는 점괘는 점괘 중의 곤괘와 정괘를 결합한 것이다. 곤괘가 아래에 있고, 정괘가 위에 있으며, 하나의 점괘를 합성하는 것이다.
하반부의 이 곤곤을 봅시다. 삼중구의 위치를' 중위' 라고 하고, 상반부의 진괘도 마찬가지입니다. 중구의 위치를' 중위' 라고 합니다. 만약 당신의 몫이 마침 육망성의 중간에 떨어지면,' 당첨' 이라고 부르는 것은 좋은 징조입니다. 만약 이 목표가' 이기다' 와' 이기다' 라면, 그것은 키르기스스탄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