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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개로 변할 수 있는데 왜 사다리를 올라야 합니까? 왕파의 시는 일종의 자신감을 구현했다.

순서

며칠 전에 이런 질문에 답했다. "날개가 될 수 있는데 왜 사다리를 올라야 합니까?" " 이 시는 어떤 인생 철학을 구현합니까?

이 두 편의 시는 초당 사걸 중 하나인 왕파의 작품에서 나온 것이다:' 관중사선'.

옥대가 감추고, 금단의 옛 흔적이 사라지다. 꽃을 들고 자계를 찾아 나뭇잎 아래 청계를 밟다.

이슬은 여전히 젖과 같고, 석수는 여전히 진흙과 같다. 날개로 변할 수 있는데 왜 사다리를 올라야 합니까?

우선, 이 시의 제목은 무슨 뜻입니까?

첫째, 와이 시안 (Huai xian) 의 개념은 무엇입니까?

경치에 선녀가 있는 것이 좀 이상해 보인다.

유선시는 흔히 볼 수 있는 제재이다. 많은 시인들이 유선시를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루의 유선시, 육귀몽의 유선시 세 곡, 이백의 유선가, 자기도 유선의 시를 가지고 있다.

학센은 기도가 있고, 임주는 신선이 풍부하다. Ziquan shuzhu 액체, xuanyan liedanpa.

나는 항상 방진 그물을 입고 구름차에 오르고 싶었다. 사랑은 매우 외롭고 봉황은 지치려고 한다.

이 길은 펑영 가까이에 있는데, 이것은 그것이 시장의 한 점일 뿐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우울하게 앉아 있는 것은 강에 공허하다.

왕보는 또한 이 시를 위해 서문을 썼다.

손님은 이미 그윽한 산에서, 임곡에서 출발하여, 연운은 구름 사이에 있고, 해법을 생각하고, 영산하영 (영산하영), 흔적은 이미 정체되어, 책의 난감함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문은 깊은 산에서 온 은둔자가 내가 숲과 계곡 사이에 은거했다고 나에게 말했다는 뜻이다. 그것은 나에게 은둔의 마음을 주었다. 태슬, 왕관, 도장도 관직을 가리킨다. 문제 해결을 생각하는 것은 퇴관 퇴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왕보의' 구상관선' 이라는 주제로 돌아가 봅시다. 관에서는 도관 속의 뜻이어야 한다. 왕파도 관에는 신선이 수태되고 있다.

왕 boyou 는 \ "도교 개념 찾기 \" 라는 제목의 다섯 가지 법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광의 구분이 있고, 규모가 가득하다. 청단 청계문턱, 단동 송피벗.

옥리 삼산, 금상자 오악. 너는 얻을 수 없지만, 너는 얻을 수 없다.

일부 기록에 따르면' 구도' 라는 관념은 장기적인 이익의 관점으로, 장천사가 불법을 행하는 곳이라고 한다.

창리의 시야에 있는 왕파는' 와이선' 인가요? 이것은 그다지 명확하지 않다.

둘째, "huaixian 개념" 에 대한 간략한 설명:

처음 여섯 문장은 모두 풍경이다.

옥틀 장서,' 옥틀' 은 옥각이 있고, 긴 책꽂이, 잔서, 미완성서를 찬양하는 것을 가리킨다. 도관에서 나는 길고 빈 책장을 보았다.

금단의 오래된 흔적. 금단, 도교가 신선을 모시는 제단. 첸 ziang \ "2 ~ 3 인행 zhongyue 순서 보내기 \" 는 한 번 썼다:

송산에는 두 명의 신선이 있는데, 태자추에서 옥제까지 떠 있고, 금단의 유풍봉피리는 이미 천 년 동안 잠잠해졌다.

시인은 조용한 도관에 왔다. 책이 텅 비어, 금단에 유선의 흔적이 있는 것 같다.

그 후 시인의 발걸음을 따라 주위의 경치를 묘사하기 시작했다. 꽃을 끌어들여 보라색 계곡을 찾아 청류를 밟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슬은 여전히 젖과 같고, 석수는 여전히 진흙과 같다.

시인은 계곡을 따라 청계를 따라 종유석이 있는 동굴에 다가갔다. 《신선전》의 이야기에 따르면:

조안서, 주봉사. 행기를 단련할 수 있다. 석수를 삶아 취하니, 종유석이라고 한다. 수백 년 동안 태사산에는 석상이 하나 있었다. 팔보 장수 촉진, 오석연년. 조안은 그것을 얻었고, 연수 미끼를 정련했다. 사람은 백 년을 걸었지만 가볍다. 깊은 산속에서 자고 선정을 걷다.

앞의 몇 마디는 풍경을 묘사하고 불후의 생명의 보고를 썼다. 모두 마지막 두 문장을 위한 것이다.

이 시의 취지는 마지막 두 문장에 있다.

날개로 변할 수 있는데 왜 사다리를 올라야 합니까?

내 앞에서, 나는 이곳을 신선처럼 자랑하고, 나는 사다리를 이용하지 않고 내 날개를 낳아 하늘로 곧장 갈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더 깊은 의미는 분명합니다. 시인이 자주 표현하는 자신감입니다. 승천할 수 있다면, 왜 사람을 구할 필요가 있습니까?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셋째, 비슷한 표현

왕보는 여섯 살 때 글을 쓸 수 있다고 하며' 신동' 으로 불린다. 열여섯 살 때 그는 학자가 되어 삼랑이라는 칭호를 받아 왕배 (이시안) 의 문학인이 되었다. 나중에 그의 재능 때문에,' 싸움닭' 을 써서 자멸하여 결국 벼슬을 면했다.

그는 아버지를 뵈러 갈 때 남창을 지나 탱왕각에 가서 연회에 참석했다. 술자리에서 그는 다른 사람에게 좋은 일을 하도록 부추겨, \ "탱왕각 서문 \" 을 써서 천고에 전해져 그의 자만심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왕보 외에 다른 사람에게 희망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충분한 자신감을 표현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비슷한 시, 옛 거리에서 가장 익숙한 것은 여사남의' 매미' 이다.

매미는 모자의 태슬처럼 낮게 늘어져 있고, 촉수가 맑은 이슬을 빨고 있으며, 소리는 곧은 술랑나무의 가지에서 퍼진다. 매미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있어서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매미의 목소리는 높고 멀어서, 완전히 그 자신의 큰 목소리여서 가을바람과는 무관하다. 나는 시남에서 정직하고 명성이 높다. 내가 직접 이긴 것은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이 아니다.

이백 \ "슈 에 친구 보내기 \" 도 썼다:

여기서부터 촉도까지 가는 길이 험하고 험난하여 견디기 힘들다고 한다. 절벽은 얼굴의 얼굴에서 갑자기 솟아오르고, 기개는 말머리가 올라감에 따라 올라간다. 꽃이 만발하는 나무는 진여천의 오솔길, 강을 둘러싸고 흐르는 수로, 촉나라의 도성을 뒤덮었다. 너의 진퇴는 이미 정해졌으니, 네가 선함을 묻는 쿤페이에게 묻지 않을 것이다.

너의 진퇴는 이미 정해졌으니, 네가 선함을 묻는 쿤페이에게 묻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내 길을 나갔고, 인생은 이미 정해져 있어서 어떤 점쟁이의 도움도 찾을 필요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백의 시는 왕파의' 관중견선' 과 비슷하다. 처음 여섯 문장은 모두 깔고, 마지막 두 문장은 한 편의 문장 취지이다.

군평은 한나라 사부가 양웅의 집대성인 준평을 가리킨다. 그는 서한 말기의 사상가이자 이학자이다. 그는 "왕망은 반드시 형벌을 받고, 무흥국을 택한다" 는 예언을 썼고, "왕망은 반드시 권력을 찬탈할 것", "무흥방" 을 미리 예언했다고 한다.

청두의 번화가에서 그의 공장은 점술로 생계를 이어가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늘 준평의 전고로 청두나 쓰촨 시에 시를 쓴다.

끝말

성당 시인 왕위는 중년의 마음이 길을 찾아 이 산기슭에 거주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왕위의 일도, 음식도 필요 없는 청관은둔자의 아름다운 생활을 생각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시장경제의 보잘것없는 인물로서, 재정적 자유는 많은 사람들이 평생 할 수 없는 것이다. 996, 7 15 우리 모두 해마다 꾸준히 노력하고 있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날개가 될 수 있을까'?

사실, 많은 사람들이 그들 앞에 사다리가 있기를 바랍니다.

옛 거리의 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