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망의 바퀴의 6 대 분열은 천국, 인간, 아수로, 배고픈 귀신, 지옥, 야수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날" 이 무슨 뜻인지 아세요? 그것은 옥제를 포함한 모든 천인을 가리킨다. 업장륜 중 6 대 사단의 모든 중생 (6 도 중생) 은 업장륜 중 6 대 사단을 제외한 모든 중생 (예: 불, 보살, 각원, 문생) 보다 지위가 낮다. 업력의 바퀴 중 6 대 사단 (예: 부처, 보살, 각원, 문생) 이외에는 가장 비싼 것이다. 즉, 부처님, 보살, 비슈누불, 아라한이 가장 크다는 뜻입니다.
"옥제" 와 "나한" 을 맞춰봐, 누가 비싸고 가벼운가?
부처가 말했다: 아라한은 비싸다. 옥황상제 (일명 천제, 천계, 아직 업장벽의 바퀴 중 6 대 사단, 아직 삼계를 벗어나지 않은 6 도범부) 가 생사고경을 벗어나지 못한 6 도범부, 아라한 (일명 자한) 이 이미 생각의 근심에서 벗어나 열반 이상이라는 것을 증명했기 때문이다. 그가 일단 이 과위를 얻으면, 다시 수리할 필요도 없고, 다시 배울 필요도 없다. 이것은 소승 불교에서 가장 높은 과점이다. 그는 비록 천하의 성인 중 지위가 가장 낮지만, 결국 성인이기도 하고, 여전히 천지 4 가의 수준을 넘어섰다. 업장벽의 6 대 부문 밖에서 이미 3 계를 넘어섰다) 생사고해를 완전히 벗어난 성인이다. 그래서 아라한은 천제 (부처의 7 급 하늘, 기독교 예수 정신 경지, 신통, 가력, 장수, 선정력, 지혜 제난력, 청정자비, 행정력, 지위, 인자함, 감정력, 즉 옥제) 의 상급자이다. 천제는 아라한을 보고 성심성의로 절을 해야 한다. 천제 (즉 천계가 인과응보 바퀴의 6 대 사단 중) 는 작은 왕디, 작은 천왕, 하늘, 땅, 인간 3 계 (하늘, 땅, 지옥) 안의 신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러나 그는 결국 아직 3 계를 넘지 못한 6 명의 범부속자이며, 끝없는 지옥에 빠질 가능성도 있다. 장경의 기록에 따르면, 끝없는 지옥이 끝없는 지옥이라고 불리는 데에는 네 가지 이유가 있다. "남녀, 인종, 나이, 존비, 용, 신, 천계, 하물며 옥제라는 초저급한 신은 천제라고도 한다. 다행히 아래에 사천왕이 있었기에 망정이지, 그렇지 않았다면 인심을 상하게 했을 것이다. " 자세히 보면 4 대 신성법계 (예: 부처, 보살, 각원, 문생) 도 끝없는 지옥에 빠질 수 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까? 사성법계의 느낌은 일종의 지고무상의 열매로, 장생불로의 반대편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계를 초월하고 3 계를 넘지 않는 것은 생사의 고통을 완전히 피한 성인, 즉 영원히 끝없는 지옥에 들어가지 않는 성인이다. 알다시피, 나한은 천제보다 목숨이 비싸고, 삼계 밖의 제불나한은 천제명보다 비싸다. 예를 들면: 용로한, 호로한, 사슴로한, 긴 눈썹로한, 환희로한 등 모든 아나한, 스토한, 소다가 천제보다 크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천도는 천도이고, 천도는 아직 6 계 3 계에 있으며, 생사고해를 초월하지 않은 사람은 바로 여섯 명의 범부 속자이다. 사성법계 (예: 불, 보살, 각원, 문생) 는 가장 높은 열매로 불후의 경지에 이르렀다. 그리고 6 계를 넘어 생사고초를 완전히 벗어난 성인이다. 천도 (천제) 도 무궁무진한 지옥에 빠질 가능성이 있지만 인과응보의 공포가 악을 저지르지 않아 확률이 적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성법계의 중생은 영원히 끝없는 지옥에 빠지지 않을 것이며, 가능성의 확률은 완전히 제로이다. 천제 (천제, 일명 옥황상제) 는 사성법계 (예: 불, 보살, 여래불, 아라한) 보다 한 단계 낮고, 사성법계는 모두 그의 상급자이다. 간단하게 나누자: 부처는 맏이이다. ('불' 은 불교에서 최고이며 우주 전체에서 가장 고귀한 생명이다.) 어떤 존귀한 신이나 비신도 초월할 수 없다. 구법계의 중생 대보스다. (조지 버나드 쇼, 명예명언)
보살의 두 번째 아이 ("보살") 는 신통이 광대하고, 법력이 무한하며, 기예가 뛰어나고, 신통이 불가사의하여 부처에 버금간다. 비교를 불문하고' 지위, 신권, 지혜, 선함, 가유, 법력' 은 부처보다 낮다. 오직 부처의 각 방면에서 가장 완전하며, 성인의 말이 없다.
세 번째 부처 (주의, 부처는 부처가 아니라 단지' 불' 이라는 글자를 가지고 있다. 부처에 비하면 그는 여전히 다르다. 마치 하늘에서, 하나는 지하에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실 그는 성인 아라한리의 네 가지 과일보다 높지만 보살 52 차보다 더 낮으며, 둘 사이에는 관계가 있다.
나한노사 (나한은 말할 것도 없고, 네가 나한중 가장 낮은 과위를 얻더라도, 쉬타를 듣게 될 것이다. 줄곧 지지를 받아 온 것은' 밭' 의 상급자이자 멘토이다.
하늘 (삼계 28 일 만물은 하늘에 있고, 천제는 그 안에 있다) 은 5 위에 속한다.
천제는 우리 Jambu-Di^pa 세계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칠정오욕이 있다. 이른바' 칠정' 이란 기쁨, 분노, 슬픔, 두려움, 사랑, 악, 욕망이다. 이른바' 오욕' 이란 돈, 색깔, 이름, 음식, 잠이다. 이 5 욕도 지부의 5 개다. 즉각 끊고 우리의' 몸' 5 욕의 공을 치워야 한다. (주: 욕계의 6 천도만이 5 욕이 있지만, 색계 이상까지 수행한다면 영원히 5 욕에서 벗어날 수 없다. 오욕의 독을 완전히 깨끗하게 하고, 더 이상 욕망의 통제를 받지 않는다.) 탐욕과 무지라는 세 가지 독약이 있다. (이른바 탐욕은 굶주린 귀신을 낳고, 분노는 지옥을 낳고, 애착은 짐승을 낳는다.) 그리고 그들도 염불명, 관음보살명, 소장왕보살명 덕을 쌓고 있다. 부처님은 그렇지 않습니다.
화엄경' 은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우리의 중생은 깊은 인연을 만들고, 많은 재난을 만들어 사람을 비참하게 만들었다. 옥제는 쉬타오에서 명령을 받았다. 지난 7 일 7 박 동안 관세음보살에게 몸을 굽혔는데, 목적은 허탁하고 보살에게 자비를 베풀어 복을 증복해 달라고 간청하는 것이다. " 옥제가 얼마나 착한지 알 수 있다!
불교는 모든 중생을 10 종, 즉 10 법계로 나누었다. 부처, 보살, 각원, 문생, 천국, 아수라, 사람, 동물, 배고픈 귀신, 지옥. 상위 4 위는 업장벽의 바퀴 중 6 대 사단으로 생사의 성인을 해방시켰다. 마지막 여섯 명은 생사환생에서 벗어나지 못한 여섯 명의 일반인이다. 즉, 좋든 나쁘든, 높든 낮든, 당신이 하는 일에 따라 인연의 지배를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새로운 생활의 시작에서 선업이 성숙할 때, 사람, 천국, 아수로는 아름다운 생활을 즐길 것이다. 악업이 성숙하면, 어쩔 수 없이 삼악도로 전향하여 태어날 것이다. 인생에는 고정된 경지가 없다. 모두 선악에 이끌려 고락을 느끼며 다른 삶을 사는 것이다. 옥제는 천인이며 선행으로 하늘에서 태어났다. 하지만 이 삶이 끝나면 나는 선악에 이끌려 다른 방식으로 환생할 것이다. 그래서 그는 업력에 끌려 6 개 환경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좋은 나쁜 것이다. 그러나, 여섯 가지 방법 중, 기쁨은 줄어들고, 괴로움은 훨씬 더 많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선도에 도달하는 것은 한 사람이 바다에 빠진 지 오래다. 그는 막 나와서 숨을 헐떡이며 또 넘어졌다. 매우 쓰다. 사성법계의 중생은 모두 생사고해를 탈출하여 더 이상 타락하지 않는 성인이다. 관음보살은 당연히 생사고해에서 나와 고생에서 즐거움을 얻는 성인이다. 옥제도 이 복보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다. 만약 그가 과거에 악업이 있었다면, 그는 세 가지 사악한 길을 가서 생활하고, 짐승이 되고, 굶주린 귀신이 되고, 지옥에 갈 것이다. 이것은 계속 된다. 네가 취업을 이루지 못했기 때문에 인과응보 선악에 대한 보답이 있다. 부처가 생세하여 중생의 각오를 널리 알리고 생사법을 배우다. 모든 중생이 그의 방법에 따라 깨달음을 깨고, 고락을 풀고, 결국 부처가 될 수 있게 하다.
불교에서' 아라한' 과' 옥황상제' 는 어느 층이 더 높습니까?
다음 단계:
불보살 (대승)-비슈누불 (연각)-아라한 (음문). 그 뒤에는 아나한 (삼과), 스토한 (이과), 소다가 있습니다.
이상, 처음 네 사람은 성인으로 이미 생사를 벗어났다. 마지막 세 가지는 잠시 생사에서 벗어나지 못했지만, 첫 열매라도 최대 7 일 동안 왕복해도 풀릴 수 있다. 그래서, 이 중생들. 더 이상 평범한 사람이 아니다.
그런 다음 아래로:
천인 (옥제도 그 가운데 자주 아수라 공격에 괴롭힘을 당하고 상처와 고통을 겪는다)-아수라-사람-짐승-배고픈 귀신-지옥.
이 여섯 개의 중생 (여섯 개의 중생) 은 선악의 결과가 다르지만. 처음 세 개는' 삼선도' 라고 하고, 마지막 세 개는' 삼악도' 라고 부른다. 그러나 본질적인 차이는 없다: 모두 일반인이다. 생사를 피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지옥에 떨어져 6 도 중 침몰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예를 들어 \ "유포플러그 해경 \" 구름:
"모든 이교도들, 등등. , 장수하고, 헤어지지 않으면 지옥의 사람으로 여겨야 한다. " (생각해 보면 모두 하늘에서 가장 높은 경지이다. 분리 방법은 부분 분리 방법입니다. 적어도 청각의 초과: 허타)
앞서 언급했듯이,' 육종사성' 의 조합은' 10 법계 유정' 이 모든 중생을 포괄하는 것이다. 10 법계는 모두 감정이 있고, 제각기' 불성' 이 있으며, 모두 성불의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래서 제불은 중생을 깨우치고, 생사를 해방시키고, 심지어 부처가 되었다.
위의 지식에 근거하여 집주인은 옥제와 아라한이 모두 범부의 성현이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은 마치 세상과 같다.
중생은 결국 부처가 된다!
남무 선생님 석가모니불.
이 문제는 10 법계부터 시작해야 한다. 부처는 우주 전체, 즉 우리 지구를 포함하는 공간이 10 개의 서로 다른 에너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10 개의 에너지 공간은 6 계와 4 성계로 나뉘어져 있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육도경지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업장벽의 바퀴 중 6 대 사단', 즉 천도 (신선 경지), 아수라도도 (반신경지), 인도 (우리), 보조도 (짐승도), 배고픈 귀신도, 지옥도, 안의 중생들이 모두 자신의 사랑에 시달리고 있다 사성경지는 우주의 진리를 완전히 알고 고민과 애욕이 없는 수행자로 구성되어 있다. 네 명의 생급으로 나뉜다: 문채널학 (문불오도), 연각도학 (기회가 없어도 직접 체득할 수 있다), 보살도학, 부처님.
그래서 옥제는 6 계의 최고 수준에 있고, 하늘의 천인은 복선이지만, 그는 여전히 업장 바퀴의 6 대 사단에 있다. 모든 저급한 천인에게 그는 지도자이기 때문에' 신의 머리' 라고 불린다. 성불의 준비원에게 그는 나이가 적고 거리가 너무 커서' 불미' 즉' 신두불미' 라고 불린다. 부처는 사성경지의 최상층이며 여래는 부처의 별칭이다. 관음보살은 부처에 버금가는 것으로 옥제보다 4 ~ 5 급 높다.
물론 아라한 대학입니다. 사성계의 중생과위는 영원히 최고임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삼계를 넘어 장생불로의 경지에 이르렀다. 옥황상제는 비록 6 계 중 최고급이지만, 여전히 6 계 3 계에서는 결국 환생의 고통을 겪어야 한다.
사성경지는 생사고해를 벗어나 다시는 타락하지 않는 성인이다. 세 가지 해를 당한 적이 없는 성인이며 생사의 고통을 완전히 피한 성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그러나 옥제는 이 복을 받아 고생을 많이 했다. 만약 그가 과거에 악행을 저질렀다면, 업장벽에 끌려가게 될 것이다. 즉, 삼악도에 빠지고, 짐승, 배고픈 귀신, 지옥에 가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악명언) 그는 생사고해를 초월한 적이 없는 여섯 명의 범부이다. 옥제는 사현보다 낮고, 사현도 그의 상급자이다.
옥제는 수염도를 보고 경배해야 한다. 불교 홈페이지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기 때문이다. "옥제는 경을 보고 몸을 굽히고, 지나가는 모든 명령과 명령, 뜻, 명령은 옥제도 감히 하지 못한다. 그리고 수독은 옥제 앞에서' 본좌' 라고 자칭했고, 옥제는 수도도도 감히 고개를 들지 못했다. " 불서에서도 그렇게 말한다.
\ "하늘 법원 부처님, 10 방 의 세계 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나는 세상의 모든 것을 보았고, 부처와 같은 것은 없다. 클릭합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바로 이 송가에서, 하늘에서, 세상에서, 온 세상에서 부처보다 더 대단하고, 더 비범하고, 더할 나위 없이, 더 불가사의하다. 10 대 누구도 부처와 비교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세상의 모든 것을 보았지만, 부처처럼 존귀하고 존귀하며 일등인 사람은 본 적이 없다. 왜 부처가 이 찬송의 공덕을 이룰 수 있을까? 이것이 바로 반야폴로미도가 부처를 세상의 유일한 부처로 만든 이유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는 반야를 깨달았기 때문에 현재의 반야를 깨닫고, 그는 반야를 보완했다. 그는 세상에서 가장 존귀하고, 우월하며, 가장 존귀하고, 1 위였다. 이것은 10 세가 비길 데 없는 것이다. 세상의 모든 것은 본 적이 있고, 본 적이 있으며, 부처처럼 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