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술에서' 남권북다리' 가 언제 나타날지 전문가 고증은 청대 중후반에 시작되어야 한다. 북쪽 다리는 수영장 다리 (또는 튀는 다리) 이고, 남권은 홍권이다. 무술을 연습하는 사람들은 종종 홍희관을 홍권의 창시자로 생각하는데, 홍권은 홍희관 이후에야 루아차, 황태, 황기영, 황비홍으로 전해져 비로소 진정으로 발전하여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무술 유파 중 하나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홍희관의 생애 사적을 이해하기는 어렵다. 그와 후는 모두 푸젠 남소림의 속가 제자로, 이른바 가장 원시적인 이야기 자료는 믿을 수 없다. 청병이 남소림을 불태웠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밖에 없다. 만청후까지 이들은 한 익명의 인사가 쓴' 간룡하 강남' 에서 체계적이고 세심한 전설적인 해석을 통해 민간에서 구두로 전해져 온 홍희관과 방세옥의 이야기를 실제로 연극과 영화를 통해 2 차 창작을 하는 문학 청사진으로 널리 퍼졌다. 이 과정이 송강과 얼마나 비슷한지 반성해 보세요.
많은 친구들은 홍콩-대만 영화의 일부 문학 작품에 대한 천마, 면목 개편을 좋아하지 않지만, 왜 중국의 일부 문학 고전은 그렇지 않은지 모르겠다. 김병매' 는' 수호전' 에서 탈태했고, 주인공의 진실한 이야기는 각종 사회상황의 화면으로 변해 백제강이 연지되었다고 할 수 있다. 노신의' 이야기 신편' 은 선진 문학의 몇 가지 고전 인물과 전고를 전복하고 해체했는데, 그 수법은 우리가 지금 추앙하고 있는' 포스트모더니즘' 과 똑같다. 곽말약이른바 신편 사극 (예: 굴원 채문희) 은 고대의 비유로 현재를 묘사하고 현대의 사상과 결합하여 고대의 인물을 형상화한다. 일부 전문가들의 말에 따르면, 이러한 상황이 이성에 대한 합리적인 개편이라 해도, 본질에 관해서는 홍콩과 대만 영화의 관행과 별반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또한, 홍콩-대만 영화와 TV 드라마가 고전 작품과 고전 인물을 변조하는 또 다른 독특한 방법이 있습니다. 즉, 서로 다른 작품에서 스스로 체계화 된 인물 이야기를 독창적으로 접목 (심지어 고전 작품의 주요 인물과 줄거리를 창의적으로 이식하는 것) 하여 한 작품에 모아서 상상할 수 없는 기묘한 효과를 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야시의 홍희관과 대만의 청년 영웅 방세옥은 모두 영춘과 영춘권 창업자 홍희관 사이의 사랑 이야기에 집중하고 있다. 그러나 실제 상황은 역사상 엄영춘의 남편이 양인데, 그녀와 근본적으로 낯선 사람이고, 민간에서 전해지는 이야기는 더욱 풍마와 소가 맞지 않는데, 어떻게 금애론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이건 정말 실수입니다. 또 이연걸 주연의' 방세옥' 은 김용 명작' 검과 증오의 책' 에서 진가로가 이끄는 반청조직 홍화를 영화에 이식했다. 원래 김용의 허구의 홍화는 영문도 모른 채 민간 전설 방세옥과 관계를 맺었고, 방세옥은 진가로의 의자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홍화가 내분을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이야기는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김용 본인은 무협 소설을 창작할 때 특히 뛰어나다. 검의 책' 에서 위구르족' 민간 성인' 두 세대의 정서와 홍화는 친구가 될 것이다. 사조각 영웅전은 수호전 () 과 관계가 있다. 곽정은 사실 양산 호한 곽승의 후손이다. 김용과 영화극 감독은 뛰어난 상상력을 가지고 있는가, 아니면 게으름을 피울 정도로 똑똑한가, 인견지였다.
무협 세계에서 방세옥은 아직 홍희관으로 유명하지 않은 것 같다. ('소림방문' 이 그를 개산조상으로 인정하지만, 그것은 후배 소문일 뿐 사실이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역사에 방세옥이 없다고 고증하기도 한다! ), 하지만 영화 산업에서 그의 명성은 그의 형보다 훨씬 낫다. 홍희관이 전통언정에 부여한 성숙하고 진중한 성격보다 방세옥의 무모하고 총명하며 강한 소년영웅 이미지가 시청자들에게 더 인기가 많은 것 같아 국내 최초의 무협 영화' 화홍련사' (1928) 에서 촬영된 같은 해' 방세옥' 으로 촬영됐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수십 편의 황비홍 시리즈를 촬영한 뒤 방세옥에 관한 영화로 10 여 편이 있다. 1990 년대 무술대사인 황비홍의 고전 스크린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해석한 뒤 유명 쿵푸영화배우 이연걸' 방세옥' 촬영을 회사의 개산작으로 시작했다. 배우 소방방이 맡은 방세옥의 즐거운 어머니 묘청화가 이연걸 각광을 많이 빼앗았지만, 이연걸 판인 방세옥은 여전히 훌륭했다. 사랑과 증오가 뚜렷한 똑똑하고 장난꾸러기 캐릭터를 만드는 데 상당히 성공했다. 이 영화가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영화의 액션 장면이다. 이연걸 () 와 후혜중 () 은 관람객의 머리 위에서 높이 솟아 당당한 자세를 보이고, 조문탁 () 와 이연걸 () 는 단두대의 낮은 중간층에서 민첩하게 맞붙는다. 또한, 이씨와 조염작업장에서 긴 막대기와 짧은 막대기로 서로 공격한다. 이런 높고 낮은 길이, 긴 길이의 교묘한 대비는 정말 현란하고 경이롭다! 이에 따라 원규와 원덕이 그해 홍콩 영화금상 최우수 무술지도상을 수상한 것은 명실상부하다.
관련 기록에 따르면 홍희관은 광동화현 (현재 광저우시 화도구) 에서 태어났다. 그는 소림 제자 홍권의 창시자이다.
사마천은 일찍이' 왕위' 사람들이 서로 공격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지만' 공격' 하는 사람도 호전적이다. 광둥성은 중국 무술의 제 1 고향이라고 할 수 있다. 광둥 () 에서 수많은 유명한 의화단 () 이 나왔는데, 예를 들면 조경인 채구의와 같이 홍승구 부대와 함께 요동 () 에 주둔하여 무장 () 을 맡게 되었다. 1642 년 홍승구가 패한 후 채구의는 하남 송산 소림사에 가서 소림무술을 공부했다. 8 년간의 고련과 주관사부의 세심한 가르침을 거쳐 채구일은 1650 년 조경으로 돌아와 사부가 증여한' 소림권 비사' 라는 책을 가지고 비밀리에 수제자를 받기 시작했고 소림무술을 전수하여 재기를 구했다.
방세옥의 아버지는 무술을 매우 좋아하여, 경축의 큰 실크 경영가이다. 그와 채구의는 늘 함께 무술을 배워서 우정이 매우 깊다. 어려서부터 무술을 익히고, 스승은 채구일, 스승은,, 방미옥, 양으로부터 소림 무술을 배웠다. 나중에' 소림 10 호' 라고 불렸다. 선생님의 영향으로 타고난 자질이 총명한 홍희관은 열심히 공부하고 내공을 연마할 뿐만 아니라 스승의 호의를 얻어 소림으로 전해졌다. 불과 몇 년 만에 홍희관은 소림 쿵푸의 정수를 깨달을 뿐만 아니라 깊은 공저까지 연습했다. 만청 통치한 한족에 대한 깊은 원한으로 청정에 반항하고 제자무공을 높이기 위해 채구의는 열혈 소년 홍희관, 방세옥 등을 이끌고 1668 주 남소림사 방장을 스승으로 모시고 남소림무공을 연습했다. 이해력이 높은 홍희관은 남북 소림의 무공을 융합하여 안팎을 겸수하고 주먹을 휘두르며 소림절학, 강유합제, 혼연천성을 연마하였다. 최근 푸젠푸전에서 발견된' 남소림문파 권보' 에 따르면 강희는 11 년 (서기 1672 년) 밀보를 받은 뒤 취안저우 소림사를 포위하도록 중병을 파견했다. 칼 아래, 홍희관, 방세옥 등 과부가 대중을 이기지 못하고, 중승이 사방으로 흩어져 소림사가 한 번 파괴되었다. 홍희관, 방세옥 등은 강력한 소림무공으로 청병과 독수리의 추적을 피해 광동으로 몰래 잠입했다.
1673 년 청병의 추격 아래 홍희관동은 티베트를 피해 대불사에서 소림쿵푸를 계속 연습했다. 같은 해 3 월, 평남 왕상은 법원에 청원하여 퇴진을 요청했다. 8 월, 강희는 평서왕 오삼계, 경남왕 강중정이 샌프란시스코에서 철수하도록 명령했다. 65438 년 6 월 +065438 년+10 월, 오삼계봉기,' 샌프란시스코의 난' 이 발발했다. 이번에 오삼계는 비밀리에 상지신과 연락해서 반란에 가담하고 간첩을 불산에 보내 지하무장을 발전시켰다. 비가 올 것 같으니 광저우의 기이한 분위기는 상상할 수 있다. 홍희관은 어지러운 틈을 타서 인지사를 모집하여 지하무장을 세웠다.
채구의대사부명멸의' 청정' 의 유언을 실현하기 위해 홍희관 등은 대불사를 모을 뿐만 아니라 서선사 (현재 서화길의 광저우 사중) 에 성외의 거점을 세우고 방세옥 형제가 책임지고 있다. 방가는 실크 사업의 큰 사장으로, 방가 형제는 단지 서교외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서양애버딘' (방직공) 을 이용하여 인재를 유치할 뿐이다. 그러나 이 항목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갱단식' 기계실 소년' 과 여러 차례 싸우는 것이 드러났다. 결국 그들은 특공처에서 발견되었다. 체포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현장에서 죽임을 당했고, 방세옥 등은 조경으로 도피했다.
이때 청군에 의해 사방으로 쫓기는 홍희관도 자오경으로 잠입했다. 홍희관과 방세옥이 함께 의논하고, 반청기지는 조경정호산 청운사에 설치해야 한다. 그들은 은밀히 제자 소림무공, 현재를 널리 받아들여 영국인과 함께 모여 큰일을 도모했다. 뜻밖에 매국노에게 배반당하여 청운사를 포위하여 일망타진하여 그들을 모두 죽일 작정이다.
홍희관은 소림 무술에서의 독특한 기교로 주먹을 휘두르며 출격하여 포위를 뚫었다. 그 후로 그는 성을 숨기고, 산야를 유람하며, 수백 가지 무술의 정수를 흡수하여 소림 무술을 장악하고, 스스로 홍권을 만들고, 사방을 돌아다니며, 비밀리에 전수하였다. 오늘날 홍권은 스스로 체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권법은 격렬하고 변화무쌍하며, 수법은 두터우며, 전국 무술 애호가들 사이에서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홍희관은 93 세 (도광 초년) 까지 살았고 무방비 상태에서 단봉안권으로 한 소녀를 찔렀다고 한다. 정권과 권법 외에도 그는 소림봉을 잘한다.
황비홍, 본명 황희상, 자대운, 남해 서나무노주촌인. 청도광은 24 년 7 월 9 일 불산에서 태어났다. 그는 길이가 7 피트 (65,438+0.83 미터) 를 넘었다. 그는 영남 무술의 일대 종사이자 세상을 구제하는 명의이다. 그 아버지는 만청' 광동 10 호' 중의 하나이다. (광동 10 호가 아니라 왕, 황, 소흑호, 주태, 담, 리, 진철지, 양곤). 홍비는 다섯 살 때 아버지와 함께 무예를 배웠고, 65,438+02 세 때 아버지를 따라 거리와 골목, 일가, 정치화를 격려했다. 나중에 철교 3 (동동 10 호 중 하나) 의 득의양양한 제자 임복성, 철권, 비중 등 묘기를 전수해 송회 그 지루한 곳에서 자취를 감추고 무공이 날로 완벽해졌다. 나중에 황비홍과 그의 아버지는 광락산에 박물관을 열어 그를 제자로 삼았다. 황기영이 죽자 황비홍은 아버지의 발우를 계승하여 일대 종사가 되었다. 그는 당시 무림남파 최연소 무학 코치였다. 일생 동안 오전미 흑기군 수장 유영복에게 군사공격교두로 초빙되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평생 독문 묘기로는 쌍비루, 여자칼, 나한포, 그림자없는 발, 철권, 단쌍호랑이 발톱, 공사자 후프 주먹, 나한돈 다트, 사상룡봉, 요가 갈퀴 등이 있었다고 한다. 그 뛰어난 호랑이 형세로 무림에서' 호광' 이라는 아호를 누리고 있다. 이 밖에도 황비홍은 사자 춤에 능하여 광저우의 사자왕으로 불린다.
1924 년 8 월, 광저우 상업그룹 사장인 진영파는 영제국주의의 지지하에 손중산 북벌기를 타고 광저우에서 무장 폭동을 일으켜 방화약탈을 벌였다. 그의 두 번째 부인과 수십 년 동안 고심하던 가방, 유영복이 그에게 쓴 편액과 그의 유일한 사진 한 장도 전쟁으로 파괴되었다. 황비홍은 이 무거운 타격을 감당할 수 없어서 그는 낙담하고 병이 났다. 그는 지난 겨울에 77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황비홍의 뒤에는 좌절과 빈곤이 있다. 다행히 제자 덩수경 () 이 뒷일을 요리해서 백운산 아래에 묻혔다. 임세영과 덩수진의 도움으로 모계란과 황비홍의 두 아들이 홍콩으로 이주하여 박물관을 설립하여 황비홍의 유산을 전수했다. 1983 홍콩에서 사망했습니다.
영화작품에서 우리는 황비홍, 방세옥, 홍희관, 양곤 (철교 3 세) 등을 자주 본다. 심지어 농담으로' 광동 10 대 걸출한 청년' 을 말하고, 각 시대의 무협 인물을 한데 섞었다 ... 하지만 역사와 사회적 의미에서, 그 장난스런 인물들과 역사상 진실된 사람들은요?
우선 황비홍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청말에서 태어나 1925 에서 죽었다. 그가 죽은 후, 묻을 돈이 거의 없었다. 그가 생전에 무명이었고, 사후에 유명해진 것은 모두 대량의 항극 제재의 전파로, 황비홍 본인이 얼마나 걸출한 인물인지를 대표하지 않는다. 물론, 무술가로서의 그의 걸출함을 부인할 수는 없지만, 역사와 사회의 관점에서 볼 때, 그는 사회와 대중에게 큰 기여를 한 사람으로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걸출하다' 고 말할 수는 없다.
방세옥과 양곤과 같은 다른 사람들은 허구의 소설에도 존재한다. 실제 역사에는 그들을 상세히 기재한 사람도 없고, 진정으로 의미 있는 것도 오늘까지 전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은' 걸출한 인물' 이 될 수 없다. 우리는 단지 몇 가지 기록에서 방세옥이 건륭년의 조경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신회인 후 () 와 활현인 () 과 함께 소림선사 () 를 스승으로 모시고 반청 () 회복 사업에 종사한 후 조정에 의해 살해되었다. 홍희관은 죽어서 탈출하여 광저우의 한 절에서 여생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