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이지띠는 60 갑자에서 유래했고, 60 갑자의 전설은 황제 시대 소란족 연역으로 창조되었다. 처음에는 하늘이 단지 날짜를 기록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왜냐하면 매달 일수는 모두 소수였기 때문이다. 지지는 달을 기억하는 데 쓰인다. 왜냐하면 1 년의 12 개월은 정확히 12 지지와 일치하기 때문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사람들은 한 달 중 3 일이 같은 날이라고 생각하여 천간지지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천천히 연월일을 기억하는 데 쓰였다. A, B, C, D, E, G, N, G, N, G, G, D, 자추모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오에 12 개의 분기가 있습니다. 천건지지는 원래 나무였으나,' 건지' 라고도 한다. 그들의 원래 의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하늘은 건조하다
A: 초목이 흙을 깨고 싹이 나고 태양이 그늘을 지른다.
B: 초목이 처음 싹트고, 가지와 잎이 부드럽고, 단추가 있다.
C: 빙야는 찬란한 태양과 같고, 곳곳에 나무와 식물이 있습니다.
D: 식물은 어른이 된 것처럼 강하게 자랍니다.
E: 마오 야는 지구상의 무성한 식물을 상징합니다.
자아: 규율이기도 하고, 초목이 자제되고, 유형적으로 규율이 있다.
G: 가을 수확은 말할 것도없이 내년 봄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신: 황금빛이 코를 찌르고 초목 냄새가 물씬 나요.
임: 임신도 있고, 양기가 땅에 잠복해 있고, 초목이 모두 임신한다.
네, 초목은 은둔하고, 잉태하고, 지하는 싹트고 있습니다.
둘째, 토지 지점
아들: 육종도 초목의 씨앗이에요. 토양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나오는 게 바로 태양이 나타나는 시작이에요.
추함: 식물이 흙에서 싹이 나고 허리를 굽혀 땅에서 튀어나옵니다.
음: 연잎, 금잎, 한토에서 휘어진 초목이 봄날을 맞으며 지하에서 뻗어나온다.
예무, 동양의 햇빛, 무성한 식물.
진: 지진도 마찬가지예요. 초목이 길고 햇빛이 찬란하다.
⑷: 일어나면 초목이 자라고 순양은 그늘이 없다.
정오: 초목이 가득 차고 양기가 가득 차고 음기가 막 돋아난다.
샤웨이: 맛이 좋고 과일도 익어서 맛있어요.
민혜림: 몸과 초목이 다 자랐어요.
단위: 수확 할 때 식물이 수축하고 수렴합니다.
이순신: 멸종, 초목 시들고, 공기가 꺼지다.
바다: 불법, 불법 벌목식물은 이미 극단에 이르렀다.
1 년 사계절 기후변화에 따라 식물이 싹트고, 자라고, 성숙하고, 시들어가는 과정에 대한 매우 과학적인 묘사이다.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와는 무관하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역법이 혼란스러웠고, 하력 음력 주력이 병존했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1 년의 첫 달은 10 월이었다. 기원전 104 년 한무제가 양력으로 바뀌기 전까지는 1 년의 첫 달이 정월로 정식으로 확정되지 않았다. 은월, 추위가 곧 지나고, 봄의 숨결이 이미 도래하여 농한기에 농민들이 자유롭게 새해 설날을 맞이하여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조디악은 3000 여 년 전 서주의' 시경' 에서 처음 발견됐다. 소야? 황도길일' 에서' 황도길일 오후, 나는 말이 가난하다' 는 말은 오와 맞먹는다. 어느 조상이 십이지띠를 발명했는지 증명하기 어렵다.
십이지띠는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입니다. 우리는 용은 왕의 상징이고, 황제는 용포를 입고 용정에 앉아 있다는 것을 안다. 호랑이는 장군의 상징으로 호랑이 장군이라고 불리며 호랑이의 힘이 있다. 돼지는 어리석음의 상징이다. 사람을 어리석게 하는 것은' 어리석은 돼지',' 돼지처럼 멍청하다' 는 것이다. 원숭이는 똑똑한 대역이고, 사람을 총명하게 하는 것은' 원숭이' 라고 한다. 개는 노예의 목소리이고 저주는' 개노' 이다. 심혈을 기울여 분석한 결과, 나는 십이지띠가 단지 12 종의 동물이 아니라 12 종의 지위와 신분을 대표하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
쥐: 사람.
추우: 재상, 덕과 재능을 겸비한 관원을 가리킨다.
인호: 원수, 국가에 충성하는 장군을 가리킨다.
토끼: 여왕은 아름답고 똑똑하고 착한 여자를 말합니다.
진룡: 황제.
Si-snake: 군주와 가신, 야심가와 음모가를 가리킨다.
오후-말: 군인.
위양: 덕이 있고 재능이 없고, 외강중에서 일하는 관원.
원숭이: 재능 있고 수단을 가리지 않는 모사.
너-닭: 긴 혀 여자, 길고 짧은 악당.
개: 내시, 노예를 가리킨다.
하이돼지: 재능이 없는 사람은 지능이 둔하거나 머리에 문제가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왜 그렇게 생각하세요? 먼저 열두 띠에 고양이가 없는 이유를 말해 보세요.
1. 왜 조디악에 고양이가 없나요?
동물 가운데 쥐의 수가 가장 많은 것은 일반인을 대표한다. 쥐' 는' 사람' 을 대표한 뒤 쥐를 먹는' 고양이' 는 띠에 들어갈 수 없다.
고양이와 쥐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옥황상제는 고양이에게 모든 동물을 조직하여 회의를 열고 12 종의 동물을 띠로 뽑으라고 했다고 한다. 고양이와 쥐는 원래 좋은 친구였다. 고양이가 쥐에게 말했다. "내일 일찍 와, 우리 같이 일해. 내가 썼다고, 이거 잘 해." 그리고 자신을 잊지 말라고 거듭 당부했다. 이튿날 아침, 쥐는 소 등을 타고 집합장소로 와서 소 등에서 뛰어내려 처음으로 목적지에 도착했다. 물론, 그것은 충분히 충성스럽고, 친구가 충분하다. 자신을 1 위에 올려놓자, 바로 소를 떠올려 소를 2 위에 배출했다. 어느새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가 속속 들어왔다. 그 이후로 고양이는 쥐의 천적이 되었다. 이것은 동화이지만 고양이가 띠에 들어가지 않은 이유 중 하나가 되었다. 물론, 이 전설은 노인이 아이를 돌볼 때 아이에게 들려주는 것일 뿐, 아무도 이런 결론을 믿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더 적절한 이유가 부족해 민간에서는 일반적으로' 띠띠는 이렇다' 고 생각한다. " 또 다른 주장은 "고양이는 페르시아인이고 중국에 오는 것은 비교적 늦다" 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도 근거가 없는 것이다. 첫째, 자연의 모든 것이 상호 보강되어 있습니다. 한 가지가 한 가지를 내리다. 고양이가 먼저 있는지 쥐가 먼저 있는지 증명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그리고 고양이를 소개하기 전에 12 조디악이 먼저 줄을 섰다는 것을 증명하기가 어렵습니다. 둘째, 고양이가 늦게 오면'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등 십이지띠가 왜 이렇게 배열되어 있는가' 와' 십이지띠가 왜 이렇게 배열되어 있는가' 라는 역사적 수수께끼를 풀 수 없다.
우리나라에서는 사람들이' 자녀와 손자가 가득하고 다자다복' 을 좋아한다. 중국인들은 계승을 최우선 과제로 여긴다. "불효에는 세 가지가 있고, 마지막은 가장 크다." 황제는 물러날 수 있고 왕조는 바꿀 수 있지만 가문은 멸망할 수 없다. 재난이 닥쳐도 천애각으로 도망가더라도 조상의 향불을 대대로 전해 내려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많으면 좋다' 는 것은 사람들이 방재, 항적, 계승의 주요 방법이다. 중국인들은' 많이',' 사람이 많다' 를 좋아해야 그들을' 강대하게' 할 수 있고, 일반인이 수량면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는 것도 일반인이 1 위를 차지한 이유다. 백성들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는 것은 백성들이' 배불리 먹는 것' 을 인생의 유일한 추구로 삼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감히 생각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사람의 의식주, 생로병사는 한 나라인 강산사직 안정의 관건이다. 국민들이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소란을 피우지 않을 수 있고, 황제의 나라가 앉을 수 있다. 그러면 "누가" 는 "세상에서 가장" 와 "배불리 먹는" 사람을 대표할 수 있을까? 쥐는 절대적인 우세동물이다. 왜냐하면 쥐는 매우 다산하고, 1 월 1 일 둥지이기 때문이다. 쥐는 밤낮없이 사방으로 음식을 찾아다니며, 무엇이든 먹고, 배불리 먹으면 만족한다. 쥐는 어느 곳에서든 가정을 꾸릴 수 있고, 고당의 누추한 방과 산천 들판을 집으로 삼아 생존력이 매우 강하다. 쥐는 명예를 다투지 않고, 다른 동물과 어떤 관계도 발전시키지 않고, 주인도 없고, 보호도 없다. 쥐가 페스트에 감염되어 아무도 쥐를 먹지 않았다. 이것은 바로 권리가 없고, 돈이 없고, 학력이 없고, 지위가 없고, 능력이 없고, 나약하고, 나약하고, 우연히 안무하고, 위생을 중시하지 않고, 작은 이익을 탐내는 일반인에 해당한다. 그래서 쥐를 가장 많은 사람, 지위가 비천하고 사회 밑바닥에 사는 일반인을 대표한다. 쥐와 많은 유사점이 있기 때문에 쥐가 사람을 가장 적절하게 대표한다. 이것은 또한 십이지지의' 자식' 과 십이지띠의' 쥐' 의 관계에 해당한다. 만약 국민을 대표하지 않는다면, 마우스가 어떻게' 자' 라는 글자를 쓸 수 있겠는가? 사해' 에는' 자' 에 대한 해석이 많다. 주로 1 이다. 아들; 둘째, 사람의 총칭; 남자의 좋은 이름 또는 존칭; 넷째, 동물의 알이나 식물의 씨앗과 열매. 보이는' 자식' 자는 매우 고귀한 글자이다. 일단 쥐가 국민을 대표하면, 그 가치는 두 배가 되고, 띠에는 그것을 먹는 동물이 나타날 수 없다. 생각해 보세요: 어떤 왕후도 무고한 사람을 마구 죽일 수 없습니다. 인민이 없으면 누가 그들을 노예로 몰아가고, 누가 그들을 위해 부를 창출하고, 음식을 제공하고, 인민이 없는 나라는 어떤 모습일까? 그래서 쥐를 먹는 고양이는 띠에서 제외되었다.
둘째, 특별 준비 순서
십이띠는 지위와 신분이 다른 사람을 대표한 후에야 이 순서로 배열할 수 있다.
우리는 십이지띠의 배열로부터 십이지띠가 12 개의 다른 지위와 신분을 대표할 수 있는지 시험해 보았다. 띠에는'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의 배열이 특별하다.
첫째, 동물이 나타나는 순서대로 배열하지 않았다. 동물이 나타나는 순서대로 배열한다면 용은 1 위를 차지해야 한다. 공룡이 역사 기록에 나오는 시간은 다른 11 종의 동물보다 훨씬 빠르기 때문이다. 인류가 나타났을 때 공룡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고, 일찍이 6700 만 년 전 중생대 말기에 멸종되었다.
둘째, 동물의 역할에 따라 안배하지 않았다. 동물의 작용에 따라 배열한다면 소와 말이 1 위를 차지해야 한다. 인간은 오랫동안 자연을 개조하는 과정에서 동물, 특히 소와 말의 역할을 해 왔으며, 쥐는 그 안에 없다.
셋째, 동물의 크기에 따라 정렬되지 않았다. 동물의 크기에 따라 정렬하면 드래곤도 1 위를 차지해야 한다. 대공룡은 50 ~ 60 톤 이상이고, 그 다음은 코끼리, 낙타, 소, 말 등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쥐가 아닙니다. 동물의 크기와 분포 비율에 따라 배열한다면 가장 작은 개미 등 곤충도 순위에 올라야 한다.
넷째, 동물의 분포에 따라 일정한 비율에 따라 배열하지 않았다. 육지, 바다, 공중의 분포에 따라 동물을 일정한 비율로 배열하면, 인류가 바다를 조기에 정복할 수 있는 능력을 배제하고, 바다 속의 거대한 상어 등 물고기를 소홀히 한다면, 강 속의 거북, 거북, 청어 등 어류도 대표해야 한다. 하늘을 나는 거위, 독수리, 참새, 제비 등 조류도 대표해야 한다.
다섯째, 동물에 대한 인간의 친숙도에 근거하지 않는다. 동물에 대한 인간의 친숙함에 따라 소, 말, 돼지, 양, 닭이 맨 앞에 있어야 하고, 쥐도 포함될 수 있지만 용은 가장 신비하고 이상하며, 넣기가 어렵고, 포함해도 맨 뒤에 와야 한다.
여섯째, 동물의 잔인함에 근거하지 않는다. 사나운 정도에 따라 배열한다면 호랑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1 위이고, 겁이 많은 쥐는 순위에 오르기 어렵고, 포함되면 꼴찌이다.
일곱째, 동물의 수에 따라 하지 않는다. 동물의 수에 따라 순위가 매겨지면 쥐가 1 위를 차지해야 하지만 용은 포함할 수 없다. 동물의 수가 용보다 훨씬 많기 때문이다.
여덟째, 가족별로 동물을 안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첫째, 당시에는 상세한 동물 분류가 없었다. 둘째, 동물을 과로 나누면 각 과마다 대표가 있어야 하지만 결과는 없다. 게다가 고양이, 호랑이, 사자는 모두 고양이이고, 고양이가 호랑이를 대신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아홉, 28 별자리에 따라 배열해서는 안 된다. 명나라에서 서리는 황도 12 궁의 순서가 하늘에 있는 28 개의 별자리의 순서와 일치한다고 생각했다. 중국은 3000 년 전부터 하늘을 28 일 밤으로 나누었다. 28 숙은 황도 부근의 28 개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각 별은 몇 개의 별, 즉 동방의 칠숙인 뿔, 강, 돌, 방, 심장, 꼬리, 광주리로 이루어져 있다. 남부 7 박: 음, 유령, 버드 나무, 별, 장, 날개, 새; 서양 7 박: 퀘벡, 건물, 위, 창, 비, 군웅, 신; 북방 7 박: 전투, 소, 여자, 공허함, 위험, 방, 벽. 서리는 28 일 밤이 일주일 주위에 분포되어 12 시간, 시간당 2 박, 자오선은 3 박 정도 된다고 생각한다. 왜 매시간 두 개의 밤이 있고 자오선은 세 개의 밤입니까? 이것은 말이 통하지 않는다. 이것은 분명히 억지부회인데, 28 밤과 12 시를 연결시켜 십이띠의 배열을 추론하고, 논증이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추론이 성립될 수 없다.
10, 그것은 동물 활동의 연대순으로 배열되어 있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십이띠가 동물의 일상 활동 시간에 따라 배열된 것으로 생각하는데, 이는 주의' 십이시' 에 근거한 것이다. 사실 이 시는 주씨가 한밤중에 쥐가 돗자리를 깨물고 옷을 입고 일어날 때 12 시 순서로 쓴 것이다. 그리고 이 12 종의 동물은 정해진 한 시간 동안만 활동하는 것도 아니고, 한 시간에만 활동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말이 안 된다.
열한, 동물에 대한 인간의 숭배가 아니다. 조디악은 동물에 대한 사람들의 숭배에서 유래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숭배, 용, 소, 호랑이, 말은 모두 대열에 합류할 수 있고, 개는 집을 지켜줄 수 있지만, 왜 하늘을 나는 독수리, 물속에서 헤엄치는 물고기, 그리고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야기하는 여우, 코끼리, 사자, 곰, 늑대, 거북이가 대열에 합류할 수 없는가? 이 동물들은 돼지, 닭, 양, 토끼와 비교하면 그런대로 괜찮다. 낙타는 사막의 배라고 불리며, 작용이 매우 크며, 또한 제외되었다. 쥐는 4 해 중 하나이다. 그들은 옷을 물고, 음식을 손상시키고, 질병을 퍼뜨린다. 그들은 쓸모가 없다. 그 안에 있을 수 없다. 숭배도 정확하지 않다.
위의 종합 분석을 통해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등 12 종의 동물이 선정되어 이 순서로 배열된 이유를 찾기가 어렵다.
왜 조디악 동물은 이렇게 배열해야 합니까? 십이지띠 대표의 12 가지 사람을 설명해 보십시오. 인원수가 절대적인 인민은 국가의 첫 번째 요소입니다. 그들은 열심히 일하고, 근검절약하며, 국가를 위해 부를 창출하는 것이 입국의 근본이며, 1 위로 존중한다. 재상은 지도자와 관리관의 중책을 짊어지고 덕재와 재능을 겸비하고 있다. 그는 소처럼 황제에게 복종하고, 대중을 섬기고, 직무를 수행한다. 그는 관원의 본보기로 2 위를 차지했다. 문직 군사 지휘관은 국가의 안전을 확보하고, 관리와 지도자를 이끄는 총리는 삼군을 지휘하는 원수가 될 것이다. 용감한 원수는 국경을 지키고, 국가 평화를 지키는 중책을 짊어지고, 3 위를 추천한다. 여왕은 국가의 어머니이자 여성의 본보기이자 황제의 아내이다. 집에는' 여자' 가 있어야' 안전' 할 수 있고, 황제도 예외는 아니다. 국가가 먼저 정해졌으니 여왕이 네 번째다. 황제는 국가의 주인이자 통치자이며 국가 번영의 관건이다. 고대에는 국가의 모든 것이 황제의 소유였으며, 황제가 지극히 높은 권력을 누리는 것은 구오영이었다. 4 개국의 핵심 요소, 즉 부를 창출하는 인민, 관리관의 재상, 변방을 지키는 원수, 자녀를 낳은 황후가 완비된 후 전능한 황제였기 때문에 황제는 5 위였다. 왕자님은 신하가 군할 수 있고, 에너지가 크다. 오늘의 보고서는 아마도 내일의 황제로, 6 위, 황제에 이어 두 번째일 것이다. 군대는 국가의 상징이다. 전사들은 국경을 지키며 전쟁터를 질주했다. 군인은 국가에 존재하고, 군인은 국가를 가는 것은 죽음을 위한 것이다. 그들에게 복종하는 병사들은 중요한 역할을 하여 7 위에 올랐다.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덕행을 중시하고 재능이 아니라 덕행을 중시해 왔다. 재능' 과' 덕' 이 어쩔 수 없이 선택을 해야 할 때, 종종 덕을 선택한다. 덕이 있고 재능이 없는 관원이 8 위에 올랐지만 무능하지만 말을 잘 듣는다. 재능 있고 비도덕적인 사람, 오만함, 자만심, 괴상함, 오만함. 종종 잊혀지고, 심거가 간결해서, 설령 써도 재사용하기 어렵다. 기껏해야 모사로서, 구오오 () 와 함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악당은' 장설부' 로 사장의 험담을 하고, 시비를 일으키며, 다른 사람을 안배하고, 시시각각 말썽을 일으키고, 사람을 짜증나게 하지만, 사람들에게 경고를 줄 수 있다. 내시는 완전한 노예이다. 권세가 있는 사람을 보면 비굴하게 아첨하고, 가난한 사람을 보면' 개' 가 되고, 존엄성과 도덕이 부족하여 11 위로 전락한다. 덕이 없는 사람은 무지하고 무식하여 밥을 먹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12 로 강등한다.
이에 따라 다른 동물들이 십이띠에 들어가지 못한 것은 이 12 종의 동물이 12 종의 가장 이상적인 대표이기 때문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배열순서 면에서 띠는 황제 주변의 노동인민을 다스리는 도구로 황제의 중요성을 부각시켰다. 왕, 문무재상, 여왕, 인민은 국가를 구성하는 5 대 요소이다. 황제의 존엄을 보여주기 위해서, 먼저 부를 창출하는 사람, 그리고 관리관을 이끄는 재상, 군대를 이끌고 나라를 지키는 원수, 그리고 자식을 낳은 황후가 있다. 모든 준비가 다 되어서 황제는 어슬렁어슬렁 늦게 왔다. 중국 역사상 황제들은 늘 무리를 지어 비를 소유하고 있다. 어떤 황제도 홀아비가 아니다. 황후가 후궁을 관리하는 것은 뒷마당에' 불이 나지 않는다' 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서이기 때문에 황후의 지위가 중요하다. 중국 고대에는 등급제도가 매우 엄격했다. 위의 안배는 고대 한 나라의 모든 사람이 지위에 따라 나누는 것인데, 이것은 우리가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사실이다.
중국과학협회 등은 각각 1992, 1994, 1996, 1998, 200/kloc 에 있다 2003 년에는 1.93 만이 과학을 믿었다. 고대 묵가 사상은' 비천명' 이라는 관념을 극력 제창했다. 묵자는 이렇게 말했다. "오늘의 사군자는 천하의 부자에 충실하고 가난을 싫어하며, 천하를 다스리고 그 혼란을 싫어하려고 한다. 생명이 있는 사람을 지키는 것이 급선무다. 이것도 세상에 큰 상처다. " 왜 2 1 세기 사람들은 점쟁이에 대해 독특하게 생각합니까? 나는 첫째, 점쟁이 역사가 오래되어 자신의 이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점쟁이는 한나라에서 시작하여, 이 () 가 당대에 되었다. 송대 서자평이 사주명리를 보완한 이후 그의 합리성 이론이 갈수록 주목을 받고 있다. 둘째, 과학과 미신이 혼동되었다. 60 세는 처음에 시간을 기록하는 데 사용되었고, 그것이 24 절기와 연결되어 있을 때 농업 생산을 지도했다. 절기를 기억하고 날씨를 알아야 하는 농업 속담이 많다. 예를 들면, "3 급을 보고, 18 급을 내려라." " 비가 오면 매달 초 3 과 18 에도 계속 비가 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4 월 비, 5 월 마른 흙, 6 월 불." 잠깐; 천상과의 관계는 해와 달과 별에 대한 인식을 지도하고 있다. "달의 노래" 에 따르면, "삼진오점 팔오진, 10 일 미십삼시, 15 일 18 일, 20 일 사신을 쓰고, 23 일, 26 일 추함, 28 일 정, 30 더하기 상륜, 3 일 아침, 5 일." 음양오행의 복잡한 철학과 결합해서 사람들은 점쟁이를' 진리' 로 여겼고, 오늘' 과학' 의 컴퓨터 점술과 온라인 점쟁이를 발명했으니, 너는 믿지 않을 수 없다. 세 번째는 유명인 효과입니다. 공자, 맹자, 열자, 왕충, 주, 유기, 굴원, 증국번 등 많은 유명 인사들이 점쟁이를 믿는다. 공자의' 오십은 천명을 안다' 와' 생사, 부귀는 하늘에 있다' 는 것은 잘 알려져 있으며, 맹자도' 하늘도 안 하는 자' 라고 말했다. 오지 않으면 죽는다. " 열자의 열자? 여명 편' 과 왕충' 논형' 에는' 생명' 에 관한 장이 많이 있다. 사람들은 유명 인사들이 믿는 것이 반드시 옳다고 생각한다. 넷째, 종교와 동시에 나타난다. 헌법은 "국민들은 종교의 자유가 있다" 고 규정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종교를 이해하지 못하며 불교, 도교, 천주교, 이슬람교, 점쟁이들이 모두 미신이라고 생각한다. 다섯째, 사람들은 십이지띠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지 못한다. 사람들이 생활 속의 각종 자연재해와 인화를 정확하게 설명할 수 없을 때, 조디악 동물이 생, 충돌, 항해, 해를 입히고, 개인의 미래, 가정의 행복, 결혼 행복, 자녀의 성공에 영향을 미친다고 미신을 믿게 된다. 정확한 과학이 머리에 들어가지 않을 때, 부정확한 미신이 허황된 틈을 타서 들어온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자주 말하는 것이다: 무산계급이 이데올로기 분야를 점령하지 않으면 자산계급이 점령할 것이다.
십이 띠는 12 명의 지위와 신분이 다른 사람을 대표한다. 그것은 통치 계급이 봉건 제왕을 위해 깃발을 흔들며 외치는 산물이며, 노동인민을 통치하고 우롱하는 도구이다. 그것은 사람을 삼육구등으로 나누어 제왕의 숭고한 지위와 도덕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고, 정치투쟁의 복잡성, 황권정치의 어려움, 세계의 불공정성, 서로 다른 이익집단 간의 충돌과 복잡한 관계, 밑바닥에 사는 사람들의 고통과 무력감 등을 함축했다. 결국 조디악은 봉건 왕조의 복잡한 사회 구조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