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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찻집》에 대한 평론

"찻집 반성" 1 "찻집" 은 라오스 선생의 대표작이자 삼막극의 극본이다. 찻집' 은 청나라, 민국, 항일전쟁 승리 후 통치 기간을 포함하여 수십 년 동안 오래된 베이징 어대 찻집의 비바람을 다룬다. 찻집은 매우 현실적이다. 좋은 사람은 반드시 응당한 보응을 받는 것은 아니며, 나쁜 사람은 반드시 응당한 보응을 받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해방 전 사회의 어둠과 관료주의를 충분히 반영한 것이다.

노사가' 찻집' 에서 묘사한 인물은 매우 특색이 있는데, 이것도 이 극본의 큰 특징이다. , 자주, 송, 유마자, 당철입, 송은자, 오샹즈 등 인물의 성격 특징이 종이에 뛰어올랐다. 한 번만 보면 됩니다. 국어수업처럼 자세히 보지 않아도 다양한 인물의 성격 특성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대 찻집의 왕장장, 그는 성실하고 나쁜 짓을 하지 않지만, 그는 좀 약하다. 그는 돈을 주고, 일이 있으면 좋은 말을 한다. 사신은 찻집의 단골손님으로 왕리커 장귀인으로 성실하고 충직하다. 왕장장과 달리 그는 왕장보다 더 강경하다. 그의 뼈에는 자부심이 있다. 그는 고개를 숙이거나 굴복하기를 거부한다.

《찻집》을 보고 나서야 우리가 지금 얼마나 행복한지 알 수 있었다. 그 당시 많은 아이들이 후라탕면 한 그릇도 먹을 수 없었고, 이제 우리는 햄버거 스테이크를 마음대로 먹을 수 있게 되었다. 그 당시 사람들은 정말 재수가 없어서 이런 어두운 시대에 살았다.

찻집에서 내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은 상할아버지, 특히 어려움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 그의 정신이다. 상할아버지는 기수이다. 청나라에 이르러 그는' 하드코어 작물' 이 생겨서 일 없이 돈을 받았다. 나중에 청나라가 멸망하자, 상사부는 좋은 친구 송사부처럼 굶주리지 않고, 스스로 채소를 재배하고, 자립하며, 어려움에 고개를 숙이지 않았다. 이런 정신은 바로 우리가 지금 부족한 것이다. 생활 조건이 우월하기 때문에 어려움에 부딪히면 움츠러든다. 만약 우리가 그 시대에 살았다면, 상할아버지의 정신이 없었다면, 사회에서 생존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찻집에는 그렇게 많은 도리가 있다!

"찻집" 2 에 대해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찻집' 은 성숙한 극작가의 성공작이라고 말한다. -제목

찻집의 이야기는 모두 어대라는 찻집에서 일어난다. 간단한 삼막극으로, 평범한 찻집을 통해 반세기 동안의 세월을 농축하고 시대적 특징에 부합하는 많은 작은 인물을 포괄하며, 그 특정 시대의 한 나라의 비애를 이야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연극은 주로 옛 베이징의 어대 찻집이 시대 변천 속에서 점차 무너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청나라 승리, 민국, 항일전쟁 후의 통치를 거쳐 결국 당국과 소인들의 기획으로' 꽃연합사' 가 되었다. 평생 찻집을 지켜온 재무장 왕리발은 자신의 찻집에서 자살하기로 했다. 찻집은 매우 사실적이라고 할 수 있다. 좋은 사람은 반드시 응당한 보응을 받는 것은 아니며, 나쁜 사람은 반드시 응당한 보응을 받는 것은 아니다. 해방 전, 사회의 어둠, 관원들이 독자 앞에서 적나라하여 눈물을 흘렸다.

먼저 이 극의 인물을 이야기해 봅시다. 라오스 씨가' 찻집' 에 묘사한 인물은 매우 특색이 있다. 각각의 다른 인물은 당시 사회에서 서로 다른 직업과 계급의 서로 다른 집단을 대표한다. 수십 개의 출전 숫자가 많은 것 같지만, 한 명도 반복되지 않았다. , 자주, 송 등 다른 인생 경험, 개성이 뚜렷한 인물 이미지가 종이에 뛰어올랐다. 한 번만 보면 여러 가지 인물의 성격 특징을 머릿속에 깊이 남길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어대 찻집' 의 왕장장은 똑똑하고 이기적이며 나쁘지 않은 것으로 정의되었다. 전문을 보니, 내 눈에는 가게 주인으로서, 그는 매우 매끄럽고, 매우 연약하여, 일에 부딪치면 돈을 주고 좋은 말을 한다. 그러나 결국, 그는 찻집이 고관 도둑에게 강탈당하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었고, 뒤뜰에서 묵묵히 자살하였다. 이 줄거리는 사람들의 예상을 벗어난 것 같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합리적이고 사람을 슬프게 한다. 중용의 길을 걷던 가게 주인은 극단적인 방법으로 자신의 생명을 종식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라오서 선생은 한 인물을 통해 그 행동과 성격의 강한 대조로 한 시대의 슬픔을 반영하며 당시의 사회 풍조에 대한 작가의 풍자와 불만을 표현했다.

이 드라마의 특색을 다시 한 번 말해 보자. 찻집' 의 성공은 언어의 성공과 연극 구조의 교묘하고 엄밀함에 있다. 연극은 전적으로 대사로 인물을 형상화했고, 한 사람의 성격은 그의 말과 행동에 완전히 반영되었다. 언어의 대가 라오스 씨는 놀라운 언어 능력을 가지고 있다. 찻집' 에 나오는 모든 인물의 대사는 삶의 기운이 넘치지만 의미심장하다. 연극 구조에서' 찻집' 은' 모양이 흩어지고 신이 흩어지지 않는다' 고 할 수 있다. 전극은 비록 시간이 길어서 주요 줄거리는 없지만, 결코 산만하지 않아 이해하기 어렵다. 라오서 선생은 주요 인물 하나를 통해 전 극을 관통하여, 장황에서 노령까지 관통했다. 이런 식으로 이야기는 느슨하지만 조리가 있다. 둘째, 이야기 속 인물의 부자는 일맥상통하다. 세월이 변천했지만, 각 인물이 대표하는 집단은 여전히 존재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변한다. 이야기를 강렬한 시대적 분위기로 가득 채우다. 마지막으로, 각 역할은 자신의 이야기를 연기하면서 동시에 자신의 시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회의 한 구석을 드러내고, 많은 다른 인물의 성격 생활을 보여 주었다.

어떤 사람들은' 찻집' 이 오래된 송가, 만가 한 곡이라고 논평했다. 찻집' 3 막이 50 년을 차지했고, 라오서 씨는 단지 작은 인물들이 어떻게 생과 죽음을 했는지 그 해의 여러 가지 풍자를 설명할 뿐이다. 나는 네가 책을 닫을 때, 너는 그 작은 사람들과 함께 길고 힘든 50 년을 보냈다고 느낄 것이다.

찻집' 반사 3' 찻집' 은 연극사의 고전이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 중 하나이다.

이 작품 이전에 소설가로서 그는 이미 많은 전세 가작을 써냈다. 연극 방면에서 다단계 창작은' 찻집' 의 성공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찻집의 이야기는 큰 찻집에서 일어났다. 찻집 안은 사람들이 오가며 각양각색의 사람들과 다른 종교가 모여 있다. 큰 찻집은 작은 사회와 같다. 이 안에는 약자도 있고 강자도 있지만, 모두 억압받는 사람들이지만, 약자는 더 많다. 나는 "찻집" 이 문장 세 가지 측면에서 좋다고 생각한다.

첫째, 모두가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

둘째, 상관없는 사람이 단번에 와서 아무런 부담도 없이 떠났다.

셋째, 언어 기교는 개성이 넘친다.

모두가 자신의 이야기를 해석하고 있지만, 또 이 시대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강처럼, 줄기는 중요하지만, 무수히 많은 물방울이 모이지 않는다면, 그것은 또 무슨 멋진 점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인물들의 삶과 죽음은 그 시대를 반영한다. \ "찻집 \" 이 책 에서, 미성년자 아버지와 아들 의 맥박 은 텍스트 당나라 철 입 과 당나라 웃음 철 입 처럼; 유마자와 유마자는 같은 사람이다. 그들의 옷은 변했지만 그들의 미덕은 변하지 않았다. 이런 글쓰기 방식은 이야기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문장 속 인물들은 제각기 제각기 말하지만, 반영된 것은 시대다.

상관없는 인마가 올라와서 금방 사라지고 부담이 없다. 이 문장 은 일부 하층 민중 으로 당시 사회 를 반영했기 때문에 많은 작은 인물 을 쓸 것 이다. 만약 이 작은 인물들이 계속 존재한다면, 멋진 문장 들을 빛나게 할 것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처리해 버리는 것이다. 성숙한 연극가로서 라오스는 성공했다.

언어 기교는 개성이 충만하다. 라오스는' 언어예술의 대가' 라고 불리기 때문에 라오스는 반드시 좋은 언어를 사용할 것이다. 찻집' 에서는 각 캐릭터의 언어 대사가 모두 마련되어 있다. 이렇게 완벽한 언어 기교는 예술의 단련 덕분이며, 생활의 축적에서 비롯된다. 라오스는 출신이 비천하고 서민의 색채가 짙은 작가이다. 낙사는 무명 세대의 시각으로 청말 변법 실패 후 북양 군벌 분리시대와 민국 초년 정권 붕괴 직전 3 시대의 생활 장면을 보여 중국 사회 각계층, 각종 세력의 날카로운 대응과 충돌을 요약해 반봉건 반식민지 중국의 운명을 밝혔다. "찻집" 이라는 문장 속에서 라오스는 그의 언어 기교를 충분히 발휘했다.

인물은 주인공과 작은 인물로 나눌 수 있다. 왕리발, 큰 인물, 주요 인물, 처음에는 20 대 초반이지만 똑똑하고 이기적이며 나쁘지 않다. 당철의 입이 썩어 얼굴을 보고 생계를 꾸렸다. 유마자와 유마자의 본성은 중매인만큼 사악하고 냉혹하며 잔인하다. 장년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이야기가 전극을 관통한다. 느슨하지만 주제에서 너무 멀리 떨어진 것도 아니다. 노사의 개인생활의 역사를 보면,' 찻집' 은 풍부한 인생 경험과 개인적인 경험을 가진 작가이다. 새로운 역사 장면에서 중국은 지난 반세기 동안의 낡은 중국을 보고 그 속에 탐닉한 책을 한 권 썼다. 그것은 옛 길에 갇히지 않고 역사의 교훈을 가라앉히고 역사의 전진 추세를 드러낸다.

찻집' 의 성공은' 삼통일' 의 규범을 깨뜨렸다. 라오스의' 찻집' 은 오래된 송가, 만가 한 곡이라는 평가가 있다.

찻집 리뷰 4 찻집은 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천국이며, 사람들이 쉬고, 즐기고, 교류할 수 있는 장소이다. 그러나 라오스의 글에서' 찻집' 은 이미 중국 연극사의 고전이 되었다. 이 연극을 보고, 나는 중국의 굴욕사를 보았고, 중국의 분투사를 보았다. --

찻집의 이야기는 모두 한 찻집에서 일어난다. 이야기는 찻집 주인 왕리발이 아버지의 찻집 사업을 번창하게 하기 위해 사방을 대접했지만 혹독한 현실은 그를 자주 조롱했다. 결국 무정한 사회에 삼켜졌다. 진 () 은 찻집에 자주 드나드는 민족 자본가로 야심찬 실업구국에서 파산으로 나아갔다. 아낌없는 팔기의 아들도 늘 청나라가 멸망한 후 자력갱생의 길에 올랐다. 이야기는 또한 마자 유와 같은 작은 인물들의 생활 여건을 드러낸다. 전극은 노베이징의 한 큰 찻집의 흥망을 배경으로 만청부터 항전 승리까지 50 년 동안 베이징의 사회적 면모와 각계층 사람들의 운명을 보여준다.

만청이 멸망을 앞둔 시대에 베이징의 어대 찻집은 여전히' 번영' 광경이었다. 새장 속의 새, 점쟁이, 골동품 옥기 판매, 귀뚜라미를 치는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다 있었다. --

젊고 슬기로운 가게 주인 왕리발은 각 방면의 보살핌을 받았다. 그러나 이런' 번영' 뒤에는 사회 전체의 숨막히는 쇠퇴가 숨어 있다. 양품이 시장에 넘쳐나고, 농촌이 파산하고, 환관이 장가를 가고, 애국자가 체포된다.

민국 초년에 국민들은 연년 내전의 고통을 겪었다. 북경의 모든 큰 찻집은 문을 닫았고, 왕장만이 관리를 개선하여 찻집의 뒷마당을 대학생에게 임대한 아파트로 바꾸고, 정청에 축음기 한 대를 놓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 격동은 찻집으로 확산되었다. 피난민들이 문을 막고 병사들이 가게 주인의 돈을 빼앗았고 탐정이 수시로 돈을 강탈하러 왔다. --

30 년 후, 이미 노년의 왕 장롱이 여전히 필사적으로 찻집을 지탱하고 있다. 일본은 항복했지만 미 제국주의는 국민을 내전의 재난에 빠뜨렸다. 지프가 좌충우돌하고 애국자가 진압되고 건달 요원이 왕 장장이 평생 고심하며 경영하는 찻집을 점령하려고 한다. 왕리발은 절망했다. 이때 공교롭게도 50 년 전에 사귄 친구 두 명이 왔다. 하나는 청정에 붙잡힌 선생이고, 하나는 장사반생, 완전히 무너진 진 선생이다. 세 노인은 주운 종이돈을 바닥에 뿌려 슬프게 울며 웃고 있었다. 결국 왕리발 한 사람만 남았다. 그는 허리띠를 들고 실내로 들어가 지붕을 바라보며 안전하게 생명을 끝낼 수 있는 곳을 찾았다.

보세요, 얼마나 우리가 생각하고 기억하게 하는 역사입니까! 100 여 년 전, 중국은 부패하고 무지한 청정부에 의해 통치되었다. 흉악하고 위압적인 서양인들이 낙후된 중국을 침략하고, 관문을 닫고, 자만하고, 경박하고, 겁이 많은 통치자가 백성을 억압한다. 이런 압박 하에서 중국 국민들은 다른 면모를 보였다.

왕리발은 찻집의 수장이다. 그는 결코 나쁜 마음이 아니다. 다만 그의 지위가 가장 가난한 계층보다 높기 때문에, 오랫동안 인간의 질고를 외면하고 있다. 그는 사업가로 사회가 안정되기를 바라며 자신의 사업이 좀 나아지길 바라지만 사회는 항상 그와 얽혀 있다. 그는 사회와 경쟁할 엄두가 나지 않아 국민에게 고개를 숙일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사회의 발톱이 굳을수록 그의 목을 졸라맸고, 결국 그는 어쩔 수 없이 목매달렸다. 그의 이미지는 대표적이다. 그는 사람을 속이지도 않고, 해를 입히지도 않고, 운명에 맡기고, 지나친 요구는 없다. 당시 일반 시민들의 가장 흔한 마음가짐이자 하층 민중의 분노를 보여준다.

진은 민족 자본가이다. 보국의 마음을 품고, 그는 조상업을 팔아 공장을 만들고, 실업으로 나라를 구하려고 한다. 그는 40 년의 시간을 들여 대기업을 개업했는데, 이렇게 하면' 부국부민' 이 충분하다고 생각했다. 그는 틀렸다. 항일 전쟁이 끝나자마자 그의 재산은 정부에 의해 몰수되었다. 진 선생은 몹시 괴로워했고, "모두, 세상에 이런 정부를 찾을 수 있을까?" 라고 분개했다. 반봉건 반식민지 제도와 제국주의, 봉건과점, 관료매수가 공동으로 통제하는 국민경제 국면은 실업구국을 원하는 진 선생의 소원을 이루지 못했다. 이것은 다시 한번 어둠의 통치자를 비판했다.

많은 인물들, 송씨, 상선생, 덕자 씨, 유마자 씨 ... 그들은 다른 인물을 대표하지만, 그들은 모두 국민의 고통, 분노, 투쟁을 반영한다 ...

라오스의' 찻집' 은 중국의 굴욕투쟁의 역사를 보여 주었다. 이 역사를 기억하고, 찻집을 기억하고, 굴욕의 역사가 다시는 반복되지 않도록 하라.

《찻집》 5 에 대하여. 거의 모든 사람들이' 찻집' 은 성숙한 극작가의 성공작이라고 말한다.

찻집의 이야기는 모두 한 찻집에서 일어난다. 한 찻집이 반세기에 걸쳐 있고, 많은 인물들이 찻집에 고도로 농축되어, 마지막 3 년, 즉 청말민초와 대륙 정권 말기에 구 중국에서의 생활을 보여준다.

카오 유 씨는 "찻집" 이 "중국 드라마 역사상 유례없는 전범" 이라고 말했다. 구상이 광활하기 때문에, 이 극본은 대담할 뿐만 아니라 세부 사항도 풍부하여 라오서 선생의 독창적이다. 찻집' 3 막이 50 년을 차지했는데, 이 50 년 동안 얼마나 큰 변화가 일어났는가. 하지만 이 연극은 단지 찻집의 작은 인물의 반영일 뿐, 그 중대한 사건에 대한 긍정적인 서술은 없었다. 즉, 이 작은 사람들의 삶과 죽음으로 그 해의 각종 풍자를 설명하는 것이다.

찻집' 의 성공은 언어의 성공과 그의 연극 구조의 교묘하고 엄밀함에 있다. 언어: 연극은 전적으로 대사로 인물을 형성한다. 대사가 성취되자 인물이 살아났다. 인물이 살아나자 극 전체가 성공했다. 언어의 대가' 로 불리는 라오스는 그의 언어 기교를 진정으로 발휘했다. 찻집' 각 인물의 대사는 생동감 있게 설계되어 개성을 부여하고 간결하고 영영 () 을 부여한다. 연극 구조: 전극 인물이 많아 중심 이야기가 없다. 노사는 네 가지 수법을 써서 연극을 만들었다. 하나는 주요 인물로, 강한에서 노까지, 전극을 관통한다. 이렇게 주요 인물은 일관성이 있고, 교대가 있으면 이야기가 느슨해지지만, 오히려 주제에서 너무 멀어서 무슨 말인지 알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 번째는 부차적인 인물이 그들 부자의 후손이라는 것이다. 세 번째는 모든 캐릭터가 자신의 이야기를 연기하면서 동시에 자신의 시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넷째, 관련이 없는 인물은 항상 있고, 흔들리지 않고, 중복이 없다는 것이다.

노사의 개인생명사를 고찰하는 관점에서 볼 때,' 찻집' 은 새로운 역사 장면에서 과거를 돌아보는 풍부한 생명체험과 개인체험을 가진 작가이다. 낡은 중국에서 반세기 넘게 쓴 사색작으로, 그는 역사의 교훈을 가라앉히고 역사의 진로를 드러냈다.

찻집' 은 전형적인 초상 전시회의 극장 구조를 채택했다. 그는 사회의 한 구석을 폭로하고 다양한 사람들의 성격 생활을 보여 주었다. 찻집' 은 제재와 문화적 내포에서 노사가 잘 배운 옛 베이징 이야기로 돌아왔다. 라오서 씨가 가장 잘하는 것은 지난 세월과 거리 생활 화면을 결합한 사회극이다. 연극' 찻집' 은 강한 사회적 비판 정신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유명한 극작가 조유의' 뇌우' 는' 삼통일' 을 따르는 전형적 작품이며 라오스의' 찻집' 은 이 규범을 깨뜨렸다. 하지만 이 두 드라마는 똑같이 성공했다. 어떤 사람들은' 찻집' 이 오래된 가요이자 만가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 출처를 모르기 때문에 자세히 읽어 볼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