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 "섣달 23 일, 부뚜막 신이 하늘로"? 부뚜막 신의 민간 이름을 아십니까?
북방에 가서 공부하기 전에, 나는 줄곧 새해가 섣달 이십사일 줄 알았다. 우리 쪽의 풍습은 섣달 24 년 설, 섣달 23 일, 부뚜막 신이 하늘에서 오는 좋은 일을 말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부뚜막 신이 말을 잘 할 수 있도록, 이날 부뚜막 조각상 앞에 맛있는 음식을 놓아서 부뚜막 신이 맛볼 수 있도록 했다. 어렸을 때 할아버지께서' 뇌물' 부뚜막 신을 위한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을 들었다. 결국 그는 다른 사람의 입술에 부드럽다. 그때 나는 주방신에게 누구냐고 물었다. 민간에도 의견이 분분하여 아무도 잘 말할 수 없다.
이 농민은 그때 할아버지가 민간설에 많은 버전의 부뚜막 신이 있었다고 말했던 것을 기억한다. 부뚜막신은 염제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축융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그는 삼황오제 중의 하나인 전욱의 아들이며 화신이다. 황제도 있습니다. 이런 민간 전설로 볼 때, 이 부뚜막신들은 매우 유명하다. 그러나 민간에는 부뚜막 신이 원래 일반인이라는 버전도 있는데, 이것도 비교적 받아들일 수 있는 표현이다.
사람들은 늘 부뚜막신이 원래 싫어하는 사람이라고 하는데, 그의 이름은 장만창이라고 한다. 그는 곽정상이라는 며느리와 결혼했다. 그러나 결혼한 지 몇 년 동안 아내는 줄곧 아이를 임신하지 않았다. 그래서 장 wancang 과 곽정향 이혼, 또 다른 며느리와 결혼했다. 그런 다음, 그는 여전히 아이를 낳지 않았고, 장 만창 평소 술을 목숨처럼 즐기는 취미 때문에, 곧 가산을 탕진하고 거지로 전락하여 구걸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느 날 그는 한 집에 구걸하다가 그것이 그의 전처의 집이라는 것을 알았다. 전처가 이혼했다는 것을 알고 자살을 선택했지만 다행히 나무를 베는 나무꾼에게 구조되었다. 곽정상도 나무꾼과 결혼해 아들과 딸을 두고 매우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전처의 생활이 이렇게 번창한 것을 보고 장만창은 부끄러워서 난로에 들어가 자신의 생명을 끝냈다.
옥제는 이 일을 알고 장만창이 마음을 돌려 아궁이에 타 죽었다고 생각하여 아궁이에 타 죽었기 때문에 아궁이를 위해 아궁이에 특별히 아궁이 문을 지키며 음식을 관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래서 이 전설에 따르면 부뚜막신은 남자이고, 천성은 옥제처럼 긴 활을 가지고 있다.
민속 "섣달 23 일, 부뚜막 신이 하늘로"? 부뚜막 신의 민간 이름을 아십니까?
네, 섣달 스물셋, 부뚜막 왕자님이 좋은 말을 하는 날입니다. 민간에 따르면, 모든 가정에는 주방신이 있는데, 그는 사람들의 세계 행동, 특히 그들이 음식을 낭비하는지 여부를 감독하고 있다. 그러나 섣달 23 일은 부뚜막 신이 천궁으로 돌아가 연말 총결산회를 여는 날이다. 천궁은 일이 많고 천궁의 연말 총결산은 일주일이 걸리는데, 부뚜막 신은 30 일이 되어야 지구로 돌아갈 수 있다. 부뚜막 신의 연말 총결산은 옥제에게 인간의 선악을 보고하고, 식량이 낭비되는지 아닌지를 보고하는 것이다. 옥제는 부뚜막 신의 보답에 근거하여 각 가구에 대한 상벌을 결정할 것이다. 따라서 부뚜막 신이 "하늘에서 좋은 말을 한다" 고 하기 위해 집집마다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부뚜막 신에게 꿀을 바치고 달콤한 꿀을 부뚜막 신의 입에 붙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감언이설이고, 옥제는 사람을 벌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섣달 30 일, 부뚜막신은 옥제의 상을 가지고 지구로 돌아가 "모든 상서로운" 으로 내려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들이 왕흥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아세요?
사실 고서에도 아궁이에 관한 단편적인 기록들이 있지만, 단지 의견이 분분하다. 예를 들어,' 화남자' 는 부뚜막신이 얼굴이라고 기록하고,' 예기' 는 부뚜막신이 축융이라고 말하지만,' 장자' 에서는' 부뚜막' 이라고 부르며 미인이 되었다. 바로 이런 다른 기록들 때문에 민간 전설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민간에서 공인된 부뚜막신은 장랑이 아내와 이혼했다는 전설에서 나온 가슴 아픈 사람이다.
이 장랑의 어떤 곳은 장단으로 전해지고, 어떤 곳은 장규로 전해지고, 어떤 곳은 장섣월로 전해진다. 서로 다른 의견이 있지만, 공통의 전설은 장생이다. 그래서 민간 부뚜막왕은 사실' 슬픈 사람' 의 장생이다. 시집간 라일락 현혜가 효도하다고 하는데,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다. 장생은 장사를 하러 나갔고, 라일라는 집에서 장생의 연로하신 부모님을 돌보았다. 장생은 나중에 돈을 벌었고, 베고니아라는 여자와 빈둥거리고 집에 가서 아내 라일락과 이혼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정향은 이웃 마을에 시집갈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장 생신혼의 외아들 해당화, 생활이 사치스러워서 집안일을 하지 않고, 곧 이 부부에 의해 파괴되어 갑자기 천불에 빠졌다. 이 가족은 폐허가 되어 해당화를 낳고 가출했다. 장생은 매우 초조해서, 그는 두 눈이 실명되어 구걸로 생계를 꾸려야 했다.
이 생정향은 재혼에서도 그리 멀지 않다. 그녀가 집에서 열심히 일했기 때문에, 집안의 생활이 나날이 번창하고 있다. 섣달 23 일 장생의 구걸이 정향 집에 왔다고 한다. 이 라일락은 장생을 알아보고 장생의 운명을 들었다. 당연히, 그녀는 마음속으로 고통과 증오를 느꼈기 때문에, 그녀는 장생에게 국수 한 그릇을 주었는데, 국수에는 그녀의 긴 머리가 들어 있었다. 이 학생은 국수와 긴 머리의 독특한 맛을 먹으며 전처를 마주하고 있다고 느꼈고, 전처는 이미 자신과 이혼했다. 그는 자연히 부끄러움과 후회로 전처를 치어 죽이고 난로에서 죽었다.
정향 남자도 상인인데 밖에서 돈을 받고 있어요. 라일라는 어쩔 수 없이 비밀리에 장생을 매장해야 했다. 제물을 바치기 위해 라일라는 사람들에게 장생의 초상화를 그려 달라고 부탁했는데, 그는 그의 사람이 볼까 봐 두려워서 난로 뒤에 붙여서 매일 모셔야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제물명언) 남편이 설을 쇨 때 집에 돌아와 초상화를 보니 정향은 부뚜막 할아버지라고 할 수 밖에 없었다. 귀신이 되자 이 그림도 전처에게 어떻게 보답해야 할지 알고 라일락 일가의 생활이 점점 번창하고 있다. 섣달 그믐날은 장생의 기일이기 때문에 정향은 매년 섣달 23 일에 그에게 초상화를 바꿔 주고, 낡은 것은 태워버린다. 따라서 라일락 가문의 관례에 따르면 장생의 초상은 난로 뒤에 놓고 섣달 23 일에 새것으로 바뀐다. 이런 식으로 장생은 점차 부뚜막신으로 변했다. 섣달 그믐날은 사직의 날이 되었다.
그래서 본명 장의 부뚜막신은 부뚜막에 닿아 죽는 것을 수치스럽게 하고, 전처의 은혜에 감사하며, 세상을 건강하고 상서로운 사람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친애하는 친구들, 안자의 해석이 당신들의 현지 전설과 일치합니까? 환영 메시지!
민속 "섣달 23 일, 부뚜막 신이 하늘로"? 부뚜막 신의 민간 이름을 아십니까?
시간이 참 빨리 간다! 섣달 그믐날 23 이 되었다. 이날은 교동 농촌 전통의 어린 해다. 집집마다 주방에서 물러나 설날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농촌에는' 섣달 23 부뚜막 신 하늘' 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섣달 23 일, 천하를 감독하는 부뚜막 신이 천궁으로 돌아가 올해 옥황상제의 일을 보고할 때 연말 총결을 해야 한다는 뜻이다. 옥제는 부뚜막 신의 보고에 근거하여 집집마다 상을 결정할 것이다. 민간에서 언급한 부뚜막 신의 성은 누구입니까?
우리 교동 농촌에서는 부뚜막 신의 성 장, 목록, 자곽을 들었다. 왜 그렇게 말하죠? 교동에는 민가 한 곡이 증거로 있다. "부뚜막 왕자 본명 장, 말을 타고 총을 들고 하늘에서 좋은 말을 하고, 궁으로 돌아가 행운을 빌었다." 부뚜막신은 하늘에서 관직이 작기 때문에 민간에서 일년 내내 향불을 모시고, 특히 섣달 23 일, 사람들은 멜론을 준비하는데, 부뚜막 신의 입을 붙이려고, 그가 직무를 서술할 때 잘 이야기하게 하여 하나님의 은사를 얻게 하기 위해서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장은 부자의 가정에서 태어났고, 부모의 지시에 따라 라일락과 결혼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라일락은 열심히 노력했지만 장은 그녀를 좋아하지 않았다. 나중에 장의 부모가 돌아가신 후, 한 무리의 친구들이 그녀에게 이혼을 부추겼다. 아내 해당화와 결혼한 후 부부는 착하지만 게으르다. 정말 "발해는 무겁지 않다." 이런 식으로, 얼마 지나지 않아 선조가 남긴 가업은 패했다. 해당화, 이 집 좀 봐. 기름기가 없어 찾을 곳이 없다. 그러나 장은 도박 빚을 진 탓에 자신의 부동산을 다른 사람에게 저당잡히고 결국 안식처가 없게 되었다.
장은 갑작스러운 화재로 눈을 멀게 하여 구걸로 생계를 꾸려야 했다. 섣달 그믐날, 그는 한 농민 집에서 구걸했다. 공교롭게도 농부의 남편은 집에 돌아가지 않았기 때문에 눈먼 장은 그가 구걸하는 주인이 정향이라는 것을 몰랐다. 장을 알아본 후 라일락은 국수를 굴려 먹고, 자신의 머리카락을 국수에 넣는다. 이 익숙한 맛을 먹고, 장은 이 사람이 자기가 집에서 쫓겨난 라일락이라고 생각했다. 부끄러움에 그는 솥에 곤두박질쳐 죽었다.
전남편이 살해된 것을 보고 정향은 부득불 황급히 장을 안장했다. 그리고 사람을 찾아 장 () 의 모습에 따라 초상화를 그려 주전자 테이블 뒤의 보잘것없는 곳에 붙여 제사를 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출장을 다녀온 남편은 장의 유상을 발견하고 왜 그런지 물었다. 라일락은 부뚜막 신이라고 부를 수밖에 없었고, 인간사무를 전문으로 했다. 나중에 장씨의 제삿날 때마다 정향은 제사를 지냈다. 시간이 길어지자 이웃들도 진짜라고 믿고 잇달아 흉내를 냈다. 천천히 섣달 그믐날 아궁이 신에게 제사하는 의식이 전해진다.
이제 섣달 그믐날, 사람들은 집에서 1 년 동안 부뚜막 신을 돌볼 것이다. 그들은 노란 종이로 주머니 다섯 개와 지갑 한 개를 붙여서 부뚜막 왕자의 오래된 초상화를 함께 태워버릴 것이다. 조개를 부뚜막 위에 올려 부뚜막 할아버지에게 말에게 먹이게 하다. 솥에서 나온 후에는 공물과 멜론을 넣어야 한다. 멜론은 부뚜막 왕자의 입을 붙여서 그가 하늘로 돌아가 함부로 말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주방왕 나리' 라는 본명이 말을 타고 총을 메고 멜론을 건곡으로 들고 있는 이유이다. 천도는 잘 말하고, 하범은 상서로운 말을 한다. 옳고 그름을 적게 취하고 오곡을 많이 취한다 "는 민요. 당신들의 전설은 무슨 차이가 있습니까? 환영 메시지, 모두 함께 소통합니다.
부뚜막 신의 본명 장, 징둥 장격장' 은 우리 나라에서 널리 알려진 민간 전설로, 우리나라 근로자들의 생활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낙관적인 태도의 구현이다.
전설에 의하면 순의장진 자씨네 움푹 패인 동남쪽의 홍산에서 우호대전이 일어났다고 한다. 나중에 하늘의 번개로 산불이 발생하여 소와 호랑이가 모두 타 죽었다. 우연히 이곳을 지나던 몇몇 사람들이 처음으로 익힌 음식을 먹었다. 숙식의 맛은 그들 중 한 명에게 불씨를 보존하겠다는 생각을 불러일으켰고, 앞으로 그것을 이용해 찾은 음식을 태울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래서 그들은 불씨를 보존하기 위해 구덩이를 파서 남은 불을 구덩이로 끌어들여 세계 최초의 "난로" 를 형성했다. 불더미를 보류하자고 제안한 사람은 당연히 불더미를 돌보는 중책을 짊어지고, 그는 나중에' 부뚜막 왕자' 라고 불렸다.
그럼 왜 부뚜막 신의 성은 장입니까? 이 사람은 키가 크고 길며 활을 잘 쏘기 때문에 활과 길이를 결합한' 장' 을 사용했다. 그럼 주방장 이름이 뭔가요? 부뚜막 신의 이름은 장단, 글자이다. 그가 불을 유지하려고 했기 때문에 명단입니다. 곽자라는 단어는 레드불 산에 있는 사람이' 주방대왕' 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나중에 옥제는 친히' 부뚜막 왕자' 로 봉했다.
순이구 장진의' 부뚜막 신' 전설은 2007 년 베이징시 두 번째 무형문화유산 민속명부에 등재돼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전통이 순의장진에서 지금까지 전승되고 있다.
민속 "섣달 23 일, 부뚜막 신이 하늘로"? 부뚜막 신의 민간 이름을 아십니까? 23 년도 어린 해이기도 하고, 오늘은 부뚜막 신이 하늘이 복공하는 날이다. 연례 업무보고를 듣고 옥제 장우인은 총결산을 하고 부뚜막 신에게 새로운 임무를 하달할 것이다. 부뚜막신은 하늘에 오래 머무를 것이며, 우리의 1 년 동안의 일상을 처리하며, 부뚜막신은 새해 첫날 우리 집으로 돌아와 계속 일할 것이다. 우리가 잘 아는 부뚜막 신의 성은 무엇입니까?
부뚜막 신의 성은 무엇입니까? 민간에서도 다른 설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보편적인 관점은 부뚜막 신, 본명 장, 말을 타고 총을 소지하는 것이다. 베이징 순의에서 그는 공인된 무형문화유산 부뚜막 신이다. 현지인들에게는 부뚜막 신의 본명 장이 순의장 () 에 살고 있다. 부뚜막 신의 성은 장의 전설이 많고, 출처도 많다. 어떤 사람들은 옥제도 장 () 이고 부뚜막 () 신도 장 () 이라고 생각한다.
강자이가 신권의 최고경영자로서 권리가 크다고 합니다. 어떤 일이 비교적 좋고, 어떤 관리가 비교적 큰지, 생강이가 훤히 알고 있다. 사실 생강이도 이기적이다. 그는 옥제의 자리를 자기 소유로 삼고 싶어, 자리를 줄곧 읽지 않고 줄곧 비어 있었다. 신들은 강자이에게 왜 옥제의 자리가 비어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었다. 강자이는 자기에게 남겨졌다고 해서 이 자리에 사람이 있다고 영합할 수밖에 없었다. 말이 막 떨어지자 바로 앉아서 말했다. 특히 승상에게 감사하다. 이 생강이는 이를 삼키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말할 수 없다. 이 봉신 명단은 회수할 수 없어 옥제, 부뚜막 왕자, 부뚜막 왕자의 할머니와 키가 모두 봉쇄되었다. 이곳의 부뚜막신은 가리킨다.
민간 전설에는 부뚜막 신 () 의 성이 장방 () 이라는 전설이 있는데,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이 명단은 사람을 가슴 아프게 한다고 한다. 아내와 이혼한 후 그는 빈털터리가 되어 전처 앞에서 구걸했다. 전처를 보고 나서 그는 부끄러워서 난로에서 죽었다. 옥황상제는 자신이 세상의 여러 가지 맛을 다 맛보았다는 것을 깨닫고, 후에 부뚜막 할아버지로 봉쇄되었다. 이것들은 모두 민간의 각종 설법들이지만, 부뚜막 신의 성은 장씨인가 성이냐. 고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댓글과 댓글 추가를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또 어린 해가 되면 매년 어린 해가 부뚜막 신의 집에 있어서 부엌 부뚜막에 제사를 지내야 한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낼 때는 아궁이로 만든 설탕을 제공해야 하는데, 바로 맥아로 만든 설탕입니다. 그 위에 참깨가 덮여 있습니다. 그리고 입에 "천도 좋은 말, 세안" 이라고 말해야 합니다. " 이 날, 아궁이에 있는 아궁이 신이 승천하여 옥제에게 이 집의 1 년의 좋고 나쁨에 대해 이야기해 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옥황상제는 그의 제보에 근거하여 상을 주거나 벌을 주었다. 주방설탕을 바치는 것은 주방왕이 하늘에서 잘 말하고 디저트와 주방당이 모두 끈적하다는 것을 말한다. 부뚜막 왕자의 입을 붙이면 적게 신고한다. 부뚜막 신의 성은 장, 명문학교생이라고 한다. 그가 살아있을 때, 아무것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잘 지냈다. 그의 아내는 그에게 듣지 말라고 충고하고 그와 이혼했다. 결국 그는 가업이 파괴되어 거리에서 구걸했다. 어느 날 그는 어쩔 수 없이 전처 집 앞에서 구걸했다. 그의 전처는 과거를 막론하고 그에게 먹을 것을 주었다. 그는 부끄러워서 난로에 타 죽었다. 옥제는 이 일을 듣고, 장생양심이 발견한 것이 나쁘지 않다는 것을 알고, 그를 부뚜막 할아버지로 봉하여 매년 섣달 그믐날, 24 일 천정에 각 집의 선악을 보고하고, 섣달 그믐날 부뚜막으로 돌아갔다.
민속 "섣달 23 일, 부뚜막 신이 하늘로"? 부뚜막 신의 민간 이름을 아십니까?
섣달 그믐날은 민간 전설에서 부뚜막 신이 좋은 말을 하는 날이다. 이 날 농민들은 부뚜막 신에게 꿀 등 단 음식을 바치는데, 부뚜막 신이 옥제 앞에서 몇 마디 좋은 말을 할 수 있도록 옥제가 백성들을 위로하고 백성들이 좋은 나날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부뚜막 신의 성에 대해서 민요 몇 곡이 있다.
부뚜막 신의 성은 장의 농촌 민요이다: 부뚜막 신의 본명은 장씨로 농촌에서 흔들거린다.
낮에는 기름밥을 먹고 밤에는 썩은 국물을 마신다.
부뚜막 신의 성은 리의 농촌 민요: 부뚜막 신, 너의 성은 리, 사진은 너의 것이다.
예언의 가장 가능성있는 성은 무엇입니까? 당신은 성이 장 () 이라는 가능성이 더 크다고 느낍니다. 여러분의 논쟁에서, 한 곡의 민가가 장 () 이라는 것을 증명할 뿐만 아니라, 모두를 납득시킬 수 있는 생동감 있는 이야기도 있기 때문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부뚜막 신 장생은 현혜로운 여자와 정향을 결혼했다고 한다. 이 젊은 부부는 생활이 풍족해서 부부가 서로 사랑한다. 하지만 1 년 동안 장생은 장사를 하러 나갔고, 그의 머리는 매우 민첩했다. 그는 많은 돈을 벌었다. 실생활에서처럼 남자는 돈이 있으면 더욱 심해진다.
부자가 된 장생은 그런 지저분한 곳을 드나들기 시작했다. 그는 베고니아라는 여자를 알게 되었고, 젊고 예쁘고, 남자의 마음을 이해했다. 그들은 첫눈에 반해서 장생은 해당화를 데리고 고향으로 돌아가 귀국 후 아내 정향과 이혼했다.
라일락은 나중에 이웃 마을로 개가하여 생활이 처음부터 시작되었다. 그녀의 근면, 현혜, 선량, 미덕 때문에 몇 년 후, 그녀와 현재의 남편은 넉넉한 생활을 하고, 부부는 서로 사랑하고, 행복하고 달콤한 생활을 하고 있다.
장생은 하루 종일 주색에 빠져 매일 해당화와 함께 먹고 마시며 놀며 생활이 매우 사치스럽다. 집에서 장사를 해서 모은 돈이 몇 년도 안 되어 실랑이를 당하여 부부는 사흘 동안 티격태격하며 이틀 동안 티격태격했다.
날이 갈수록 괴로워지고, 집 누출은 밤비를 만나 어느 날 집에 불이 나고, 장생은 두 눈을 다쳐 눈이 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해당화는 장생 일가가 이미 기진맥진한 것을 보고, 집에 남아 있는 값나가는 물건들을 모두 쓸어버렸다.
장생은 거리에서 구걸하며 생계를 이어가고 라일락 앞에서 구걸하는 날로 전락했다. 그날은 마침 섣달 23 일이었다.
속담에 부부가 백일은이라는 말이 있다. 라일라는 장생을 사랑하고 그를 미워한다. 그는 장생을 위해 밥 한 끼를 만들었다. 장생이 다 먹은 후, 그는 라일락이라는 것을 알고 정향 집의 난로 앞에서 살해된 것을 매우 부끄럽게 여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라일락, 라일락, 라일락, 라일락, 라일락, 라일락)
라일라가 장생을 묻었을 때, 그녀는 그림을 그려 난로의 가장자리에 붙였다. 누군가 그녀에게 물었다, 그녀는 부뚜막 신이라고 말했다. 그 후로 매년 23 번째 생일에 라일라는 생화 한 장을 그려 난로의 입에 붙였다. 농민들은 보고 잇달아 모방해서 붙였다.
그 이후로 민간에는 부뚜막 신이 생겼고, 부뚜막 신의 진짜 이름은 장이고, 신은 좋은 말을 했다.
민속 "섣달 23 일, 부뚜막 신이 하늘로"? 부뚜막 신의 민간 이름을 아십니까? 오늘은 섣달 그믐날, 북방은 설이다. 예전에는 이 날에 다음 해를 보내는 데 익숙해졌다. 나중에 인터넷에서 남북의 풍속 습관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보통 북부는 23 일에 다음 해를 보내고, 남부는 24 일에 다음 해를 보낸다. 이것도 남북풍속의 차이다.
북방의 스물세 어린 해는 설 대막이 정말 천천히 열리면서 연미가 점점 짙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집집마다 설을 쇠느라 바쁘다. 섣달 그믐날 연휴 중 가장 중요한 음식은 만두와 주방사탕인데, 이런 주방사탕의 기원은 섣달 23 의 가장 중요한 풍습과 활동과 관련이 있다.
섣달에는 집집마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야 한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자주 쓰는 부뚜막도 신의 가호를 받았다. 이것은 주방신이다. 섣달 그믐날, 집안의 부뚜막을 태워서 하늘로 보내야 한다. 동시에 제물을 진열해야 하는데, 가장 없어서는 안 될 것은 주방 사탕이다. 부뚜막 신이 하늘에서 달콤한 입을 먹게 하면 하늘에서 좋은 말을 할 수 있고 내년에는 핑안 무사하다는 뜻이다. 부뚜막 신의 구체적인 성을 진정으로 연구한 사람은 없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어서 아궁이의 기원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어떤 사람들은 축융이라고 하는데, 전설에 나오는 축융은 화신이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최초의 사람은 생고기를 먹는 생활을 하고 있다. 화신 주융이 사람들에게 불을 가르쳐 줄 때까지 사람들은 생식을 먹는 생활에서 벗어났다. 그래서 그는 나중에 부뚜막 신이 되었다.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낼 때, 부뚜막 신뿐만 아니라 외할머니의 설법도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부뚜막신은 남성과 여성이다. 사실, 인간이 화원을 사용하는 역사를 실제로 본다면, 고대 유인원이 숲에서 불씨를 발견하거나 불을 붙였을 것이다. 그래서 살아남았고, 인간의 생활방식을 바꾸었습니다. 주방이 점점 발전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각종 선진 가전제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가까운 장래에 사람들은 자신의 부뚜막에 부뚜막 신을 매달는 일이 거의 없을 것으로 예상되며, 섣달 23 번 부뚜막에 제사를 지내는 풍습도 점차 희미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섣달 그믐날은 어린 해다. 부뚜막 신을 하늘로 보내다. 부뚜막 신의 민간 이름을 아십니까?
어려서부터 이 전설을 들은 적이 있다. 한 노인이 나에게 말했다. 그는 설날 부뚜막 앞에 붙어 있는 부뚜막 신을' 장규' 라고 불렀다. 주방왕 할머니는' 높음' 이라고 불린다. 하나는' 살별 7' 이고, 하나는' 복숭아꽃 별' 이다.
원래는' 부뚜막 신' 이 없었는데,' 토지신과 할머니' 라는 부부, 즉' 봉신연의' 의' 화' 와' 덩단유' 가 고소와 죽임을 당했기 때문이다. 봉신 후, 화 부부는 복수를 쫓고, 장규 부부는 도망갈 곳이 없어 아궁이에 숨어서 남을 쫓아갔다. 장규는 어쩔 수 없이.
장규 부부는 승천할 때 도살을 고소했다. 그래서 옥제는 부부에게 선악을 감시하고 일 년 동안 일일이 기록한 다음 섣달 23 일에 천정에 보고하게 했다.
하지만 원래 토지신으로 봉쇄된 도살손항공은 지상 어느 곳으로든 갈 수 있었기 때문에 부뚜막 왕자님이 정문을 떠나지 못하게 마당에 머물렀습니다. 부뚜막 왕자님은 매년 승천할 때마다 굴뚝을 걸어야 하는데, 토손항공은 사람들의 뜰에 있는 땅이 되었다.
부뚜막 신' 이 남의 집에 있다고 하니, 사람의 작은 선과 작은 악이 자연히 잘 알려져 있다. 그래서 부뚜막신은 하늘, 즉 섣달 스물셋, 부뚜막 신 참깨사탕을 주고, 좋은 말만 하고, 남겨두고, 그래서 섣달 스물셋은 부뚜막 신에게 설탕을 준다.
부뚜막 왕자 할머니는' 복숭아꽃 별' 이자 남녀의 일을 맡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아는' 명리 팔자' 는 점쟁이 팔자, 점격에는 복숭아꽃, 즉 복숭아꽃 별이 있다는 뜻이고, 점격팔자 중 칠삭은 썩은 복숭아꽃을 가리키며, 모두 부뚜막신과 조화를 이룬다
그래서 민간 부뚜막 신의 성이 장이라고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