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불교의 운명 원리와 운명을 바꾸는 방법을 다룬 문장 한 편을 썼다. 내가 너에게 전해 줄게.
안녕하세요. 나는 불교 애호가로 여러 해 동안 부처를 공부했다. 오늘 불학의 관점에서 여러분과 명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겠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주 잘 살고,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고, 젊은 나이에 사업에 성공하고, 어떤 사람들은 생활이 매우 나쁘다. 그들은 어렸을 때 병이 나서 자라서 아무것도 마음에 들지 않았다. 이것의 근본 원인은 무엇입니까?
어떤 사람은 자기가 부자가 될 운명이라고 말하고, 귀인을 만나고, 어떤 사람은 부자가 되지 않을 운명이라고 말한다. 이 모든 것의 근본 원인은 무엇입니까? 운명은 하늘이 안배한 것입니까? 왜 하늘이 우리에게 안배해 주신 운명이 이렇게 다른가? 어떤 사람은 행복하고, 어떤 사람은 매우 고통스럽다. 천국은 무작위로 안배된 것입니까? 이렇게 말하는 것은 불공평합니까?
오늘 저는 이 질문에 답하고, 인생과 운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운명이 바뀔 수 있을까? 불교는 모두에게 말한다!
먼저 불교의 원리를 인과 관계라고 한다. 즉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다. 불교의 관점에서 볼 때, 우리가 지금 겪고 있는 고통은 전생의 악업으로 인한 것이며, 우리가 지금 누리고 있는 것은 전생의 선업의 성숙이다.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것은 자신의 선이고, 우리를 고통스럽게 하는 것은 자신의 악이다. 이것은 행복과 고통의 근원이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의학을 행하여 세상을 구제할 때, 우리는 정말로 그가 건강하고 장수하기를 바랄까, 한 사람이 가정을 꾸려 빈궁을 구제하는데, 우리는 정말 그가 큰돈을 벌기를 바랄까? 만약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피땀을 훔친다면, 우리는 그를 평생 가난하게 저주할 것인가? 천국도 마찬가지다. 천도는 근로에 보답하고, 악을 징벌하고 선을 드린다. 만약 한 사람이 전생에 덕을 쌓고 재물을 축적한다면, 평생 타고난 부귀와 순풍과 장사가 번창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만약 한 사람이 전생에 덕을 쌓지 않고 나쁜 짓을 많이 한다면, 평생 중시할 것이다.
고통을 설정하면 모든 것이 순조롭지 못하다.
그래서 인연은 스스로 만든 것이다.
그 큰 기업가들을 부러워하지 마라, 그들의 자산은 수억이다. 그것은 다른 사람의 축복이다. 왜냐하면 그의 전생의 선행은 하나님의 보답을 받았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스스로 노력한다고 말한다. 사실, 열심히 노력한 사람들은 당신이 열심히 할 수 없는 것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어떤 사람들은 태어날 때부터 중병에 시달렸고, 몸이 건강하지 못하여, 일반적으로 그가 전생에 너무 많은 살인을 한 결과이다.
어떤 사람들은 병에 거의 걸리지 않고 건강하고 안전하며 장수하는 생활을 한다. 이것은 보통 그의 전생이 다른 사람에게 건강을 가져다 준 것이다. 예를 들면 의학을 연습하는 것과 같다.
인생은 왜 부자가 되는가? 전생에 자선이 있었기 때문에, 왜 부자가 되지 않았습니까? 네가 전생에 줄 수도 없고 다른 사람을 도와준 적도 없기 때문에 너는 그 복이 없다. 어떤 사람들은 왜 고귀한 사람이 그들을 도울 수 있는지 이미 알고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많이 말하면, 사람은 전생이 없다고 말할지도 모르지만, 인연을 믿지 않니? 당신은 운명이 안배된 면이 있다고 믿습니까? 누가 운명을 안배했습니까? 이 문제를 생각해 보세요.
사실 세상에는 신이 있다. 머리 위로 3 피트는 신이 있고, 부처에는 보살이 있다. 부처는 불교를 통해 사람이 전생을 가졌고, 내세가 있고, 인연이 있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위에서 한 마디로 요약하면 인생은 스스로 하는 것이다.
그럼 기정된 운명을 바꿀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점쟁이는 내 목숨이 좋지 않은 셈이다. 나는 가난할 운명이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답은 부처가 우리에게 가르쳐 준 여덟 글자이다. 모든 악은 해야 하고, 모든 선함은 추구해야 한다.
악을 행하지 않는 것은 잘못을 고치기 위해서이다. 모든 선한 방법은 덕을 쌓기 위해서이다. 이것이 우리 조상들이 우리에게 미덕을 축적하도록 간곡히 가르친 이유이다.
사람은 하고 있고, 하늘은 보고 있다. 최선을 다해 빈곤을 구제하고, 꾸준히 버티면 보답이 있고, 하늘은 보고 있다. 부는 이렇게 온다. 마스코트를 미신하지 마라. 품성이 좋지 않은 사람, 행운의 마스코트가 하늘이 당신에게 정해 준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사람이 목숨이 좋지 않은 것은 전생에 나쁜 일을 너무 많이 했기 때문이다. 하늘이 그들을 벌하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 여덟 글자는 모두 악이고, 모두 선하고, 백절불굴이다. 선행을 쌓으면 하느님을 만질 수 있다.
감응편에는 선한 사람이 모두의 존경을 받고 하늘의 보살핌을 받고 운세가 뒤따르는 말이 있다. 모든 악이 멀리 떨어져 있고, 신이 보우하며, 하는 일은 반드시 성취될 것이며, 신은 기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또한 희인이 말하는 것이 듣기 좋고, 선을 목숨처럼 여기고, 선을 행하고 덕을 쌓는다고 말했다. 하루 세 번 좋으니, 3 년 동안 반드시 복이 있을 것이다. 살인범은 악담을 퍼붓고, 악을 악으로 삼고, 악행을 많이 저질렀다. 하루 3 해, 3 년 동안 반드시 화를 낸다. 후가 이렇게 하는 것은 결코 격려를 받지 못했다. 후진타오는 왜, 왜 스스로 행동하도록 격려하지 않는가? ) 을 참조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주변의 어떤 사람들이 악한 일을 하는 것을 보았다고 말하지만, 그들은 안전하고 돈이 많다고 한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어떤 사람들은 평생 좋은 일을 했지만 가난하다. 나는 인과를 볼 수 없다. 이 문제를 설명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은행에 1 억 원을 가지고 있고, 매일 술을 마신다. 안전한가요? 어떤 사람은 부채가 산더미처럼 쌓여 있다. 그는 돈을 벌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만 여전히 가난합니까?
이것은 인과가 3 을 넘었고, 셋은 전생에 이생에서 내세를 낳은 것이다. 전생에는 대선함이 있었고, 이생에는 선업이 성숙했으니 잘 즐겨라. 이 생에는 대악이 있었지만, 악은 아직 성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악보가 있는 것을 보지 못했다.
전생에는 대악이 있었고, 이생에는 악업이 성숙했기 때문에 악업이 있었고, 이생에는 대선함이 있었지만, 선업은 아직 성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선업을 보지 못했다. 친구, 알겠어? 보고하지 않는 것도 아니다. 아직 때가 되지 않았다.
수리를 열심히 하고 좋은 일을 해야 천천히 운명을 바꿀 수 있다. 당분간은 무효이니 서두르지 마세요. 우리는 운명으로 우리의 낡은 사업을 버리고, 새로운 사업을 창조하는 것을 멈추고, 좋은 일을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어느 날 우리는 행복할 수 있다.
게다가, 나는 살생이 불교의 첫 악업이라고 말하고 싶다. 생각해 보세요. 우리는 보통 주사를 맞으면 아프고 동물은 맞아 죽는다. 어떤 건가요? 남의 시각에 서서 생각하다. 그래서 살생에는 악보가 있다. 그 암 환자들 중 많은 사람들이 매일 고기를 먹는데, 고기가 너무 무거워서 그들의 업력을 죽일 수 없다. 그러나 불교 애호가가 연민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의식적으로 살생을 피하고 채식주의자가 될 수 있다. 병행하고 놓아주는 것은 천하제일의 공덕이다.
또 한 가지는 부모에 대한 효성이다. 이것도 운명을 바꾸고 싶은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공자는 부모가 가장 어려운 것은' 색난' 이라고 말했다. 즉 부모를 잘 대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얘들아, 생각해 봐, 사실이야? 부모에게 각박하게 대하는 것이 가장 해로운 일이다.
불교에서는 우리도 천인의 이치를 이야기했다. 바로 다음 생에 천국에 갈 수 있는 사람, 다음 생에 환생할 수 있는 사람, 지옥에 가서 고생하는 사람입니다.
답은 불교의 오계 십선을 지키는 것이다. 오계는 살생하지 않고, 도둑질하지 않고, 간음하지 않고, 헛소리를 하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고, 불설은 오계 10 선을 실천하는 사람은 내세에 승천할 수 있고, 오계 10 선을 실천하는 사람은 내세에 환생할 수 있고, 인간의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다고 말한다. 악한 것이 너무 많으면 지옥을 심을 것이다.
또 한 가지 더, 불교에서는 천정에 가서 즐거움을 추구하지 않는다. 천정이 아직 업장 바퀴의 6 대 사단에 있기 때문에, 너는 악보가 있을 것이고, 고난도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불교의 추구는 무엇입니까? 성불의 추구입니다. 부처는 6 도에 없다. 쾌락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방법이다.
친구가 관심이 있다면 불교 입문서 한 권을 가르쳐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나는 공경 대사가 쓴' 깨달음' 을 추천한다. 이 책은 절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절에 가기가 불편하면 타오바오에서도 초대할 수 있습니다. 불교는 우주의 기원, 인간으로서의 이치, 우리 인간이 어떻게 고통, 재난, 행복을 없앨 수 있는지를 설명하는데, 모두 우리가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마지막으로 본론으로 돌아가 불교영화 한 편을 추천하는데, 범사훈 영화판이라고 합니다. 범선생이 어떻게 선을 행하여 운명을 바꾸고 소원을 이루는지 보세요. 그는 일생 동안 아이가 없었다. 그는 어떻게 그것들을 깨뜨릴 수 있습니까? 많은 좋은 일을 했고, 결국 하나님은 그의 아들 중 한 명에게 상을 주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