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화는 어니스트 테드먼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을 각색한 것이다. 줄거리는 상당히 간단해서 흑인 탐정 셰프트가 갱단의 두목 딸을 구조하기 위해 고용된 아슬아슬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러나 영화는 서사가 유창하고, 리듬이 치밀하고, 서스펜스가 교묘하며, 감상성이 강하다. 할리우드에서 몇 안 되는 흑인 장르의 인기 영화라고 할 수 있다. 감독부터 배우까지 모두 흑인이 출연하는 것은 1970 년대 할리우드에서는 더욱 드물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신탐사프트' 는 흑인 영화를 위한 새로운 영역을 열었다. 흑인 캐릭터는 더 이상 괴롭힘을 당하는 약자 집단이 아니거나 단지 용잡이 역할일 뿐이다. 흑인도 정면영웅이 될 수 있고, 백인처럼 수완이 많고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을 수도 있다. 리처드 랜다이 (Richard Landtey) 가 맡은 샤프터 (Shafter) 도 스크린에서 고전적인 인물이 되었다. 작년에 유명한 흑인 영화배우 새뮤얼 잭슨이 이 이 영화를 리메이크해 다시 한 번 많은 관심을 끌었다.
Blazing addles( 1974)
이 이야기는 서부 국경 시대에 일어났다. 철도 노동자 한 명과 술 취한 흑인 총잡이 한 명이 한 번의 실수로 현지 변호사의 음모를 저지했다. 모든 나쁜 사람을 소멸한 후 총잡이는 그 지역 최초의 흑인 경장이 되었다. 오늘의 안목으로 볼 때, 영화의 줄거리, 인물, 동작은 모두 상당히 과장되어 있지만, 활발하고 유머러스한 스타일은 분명하다.
뜨거운 말 안장' 은 전형적인 블랙 코미디로, 에디 머피, 마틴 로렌스, 크리스 터커 등 코미디언들이 이 길을 걷는 전범이다.
누가 밥 먹으러 올지 맞춰봐 (1967)
이 이야기는 부유한 백인 가정에서 일어났다. 데레든 부부는 해외에서 돌아온 외동딸과 만난 적이 없는 사위를 맞이하기 위해 풍성한 만찬을 정성껏 준비했다. 딸은 예정대로 도착했다. 두 노인을 놀라게 한 것은 그들의 사위가 뜻밖에도 흑인이었다는 것이다. 흑인 사위는 고등 교육을 받았고 스위스에는 자체 진료소가 있지만, 델레든 부부는 현재의 현실을 받아들일 수 없는 것 같다 ...
누가 밥을 먹을지 맞춰봐' 는 1960 년대 미국에서 가장 중요한 흑인 문제에 관한 영화였다. 할리우드 사회학자 스탠리 크레머가 연출한 이 영화는 최초의 흑인 오스카상 수상자인 시드니 포터가 주연을 맡았다. 희극적인 줄거리가 영화의 비판성을 약화시켰지만, 1960 년대 미국 인종차별의 사회상황을 충실히 재현해 탄탄한 분량과 뛰어난 연기 수준이 이 영화가 흑인 영화의 1 위를 차지한 근본 원인이다.
게임 규칙 준수 (1989)
스파크 리 감독은 흑인 영화계의 자랑이고,' 규칙 준수' 는 그의 명작이다. 영화는 뉴욕 브루클린을 배경으로 인종 문제로 인한 폭발을 관객들에게 보여 주었다. 영화가 나오자 미국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스파크는 인종 문제에 대해 거의 급진적인 태도를 나타냈는데, 분명히 그의 청중을 두 가지 유형, 즉 절대적으로 지지하거나 절대적으로 반대하였다. 30 대 초반의 스파크 리는 이 영화로 오스카 후보에 올라 칸 영화제에 입단해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흑인 감독이 됐다.
BlackLikeMe( 1964)
이 영화는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각색한 것이다. 인종 차별에 관한 기사를 쓰기 위해 백인 기자 존 허튼 (John Hutton) 은 흑인으로 변장하여 남부 지역으로 가서 자신의 경험으로 미국 인종 문제의 심각성을 증명했다.
월지범밴드 (1972)
1970 년대에' 슈퍼파리' 는' 신탐샤포드' 에 이어 또 다른 흑인 블록버스터였다. 후자와는 달리, 이 영화는 악당의 범죄 경험을 다룬다. 흥미롭게도 이 영화의 감독 고든 팍스는 사프트를 연출한 고든 팍스의 아들이다. 팍스 부자가 상업영화 분야에서 이룬 성과는 앞으로의 흑인 감독에게 귀중한 로고를 세웠다.
달콤하고 달콤한 등' 의 badas song( 197 1)
이 영화가 나오기 전에 영화 속 흑인 캐릭터는 대부분 장원 노예, 운반공 또는 기차역의 하인, 가정부였으며, 멜빈 반 피브레스는 흑인으로서 그의 작품으로 모든 것을 바꾸었다. 달콤한 제빵사의 노래' 의 주인공은 빈한한 출신이지만 상업적으로 뭔가를 하기로 결심했다. 그의 꾸준한 노력을 통해 그는 마침내 백인 통치의 상류 사회가 되었다.
루트 (1982)
이 TV 영화는 국내에서 가장 익숙한 블랙 소재 영화일 것이다. 뿌리' 는 한 흑인 가정의 피눈물 경험을 통해 미국 흑인의 역사와 고난을 반영했지만, 진실하고 깊은 사회적 의미는 여전히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았다.
블루 레이디 (1972)
블루스 걸스' 는 유명한 블루스 여가수 빌리 할러데이의 전설적인 경험을 관객들에게 보여주는 전기 영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블루스, 블루스, 블루스, 블루스, 블루스, 블루스, 블루스) 흑인은 원래 매우 높은 예술적 재능을 가진 인종이었는데, 그들의 음악, 예술 등의 분야에서 이룬 성과는 세인들을 괄목하게 했다. 빌리 홀리디는 흑인 예술가의 대표이다. 이 비교적 장황한 영화를' 10 대 흑영화' 로 선정하면 자연히 또 한 부의 경의를 더할 수 있다.
한 나라의 탄생 (19 15)
한 나라의 탄생' 은 진정한 흑인 영화는 아니지만 미국 남부에서 흑인을 차별하는 전통을 반영하고 있다. 그리피스 감독은 현대 영화의 원조로 여겨지지만 남방인으로서 흑인과 북방에 대한 편협한 견해를 유지하고 있다. 절대적으로 전세된 이 예술작품에서 그리피스는 내전의 뿌리를 흑인에게 두고 악명 높은 극단적인 조직인 삼KK 당을 미화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