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죄의 네 가지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미숙한 열매를 죽이는 것은 타락과 악맛이다. 증오로 사람을 죽이는 것은 지옥에 가는 것이다. 증오, 원한, 배척, 보복으로 살생하면 어떤 수단으로든 살생의 목적을 달성하면 지옥에 가게 된다. 욕심 때문에 죽이고, 익은 열매의 열매가 아귀로 환생하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의 재물, 살살, 모피를 탐하여 살생한다면, 너는 아귀로 환생할 것이다. 무지로 살생하고, 다른 익은 열매의 열매는 측생으로 다시 태어났다. 어떤 사람들은 동물도 생명이 있다는 것을 모르고 두려움과 고통을 느끼기 때문에 그들을 죽인다. 살생을 선업으로 여기는 이교도도 있고, 살생이 풀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교도도 있다. 이것들은 모두 무지로 사람을 죽이는 것이다. 이런 살생괴과는 바로 방계생명으로 환생하여 방계생명에서 고생하는 것이다.
또 다른 관점에서, 익지 않은 과일의 살생도 번거로움의 정도와 관련이 있다. 특히 무거운 탐욕, 원망, 광기로 살생업을 하는 것은 지옥에 가야 한다. 탐욕과 무지가 특별히 무겁지 않다면, 미숙한 열매는 굶주린 귀신으로 태어난다. 보편적인 탐욕과 무지로 인한 변태 살생의 열매는 측생으로 환생한다. 또 누적 살인 시간의 길이와도 관련이 있다. 살생은 매우 긴 시간이 걸리고, 살생의 악업은 누적된다. 변태열매는 지옥에 갈 것이고, 중도화신은 굶주린 귀신이고, 하도화신은 옆생이다.
자주 사람을 죽이는 것과 한두 번 죽이는 것은 다르다. 어떤 사람은 사람을 죽이는 것이 번거롭고, 어떤 사람은 사람을 죽이는 것이 특히 창피하다는 것은 다르다. 하지만 그게 전부입니다. 사실 인연은 믿을 수 없고 인과는 믿을 수 없다. 업계에는 여러 가지가 있고, 과일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과일과의 관계에도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완전히 설명할 수는 없다.
둘째, 살생력의 등과입니다. 네가 큰돈을 벌면 벗어나기 어렵다. 나와서 한 사람을 얻더라도 계속 고통을 겪어야 한다. 이것은 느낌의 과일 등이다. 전생에 살생한 사람, 특히 살생이 심한 사람은 지옥에서 나온 후 평생 살생을 좋아했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고기잡이를 좋아하고, 어떤 아이들은 어려서부터 벌레를 치고 파리를 잡는 것을 좋아하는데, 모두 전생에 나쁜 짓을 한 또래들이 맺은 열매이다. 동물도 마찬가지다. 승냥이와 같은 야생 동물, 살육을 통해서만 생존할 수 있는 것도 전생에 살육한 동류의 열매다.
평등과단명 다병을 느끼다. 이렇게 오랜 시간 동안, 나는 무수한 악익의 고통을 겪었고, 가까스로 한 사람을 얻었지만, 끊임없이 병마에 시달렸다. 어려서부터 크고, 출생부터 사망까지, 나는 한번도 건강해 본 적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건강명언) 다른 사람들은 몇 달 만에 죽었고, 몇 살이나 십 대였다. 이것들은 모두 살인감의 열매이며, 모두 그들의 전생의 생사의 열매이다.
아프니 병원에 가서 약을 먹고 주사를 맞으면 좋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해결할 수 없다. 너 이번에 좋아질 거야, 다음에 병이 날 거야. 또 다른 사람들은 점쟁이를 찾아다녔고, 악마를 쫓는 사람은 깨끗하지 않은 물건을 보냈다. 때로는 귀신이 너를 해칠 수도 있지만, 그것은 단지 외인일 뿐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역시 너 자신이 자신을 죽인 결과이기 때문이다. 아무도 너를 병들게 하거나 죽게 하지 않는다. 아무도 너의 인과를 깨뜨릴 수 없다. 삼보에 스승에게 참회해야 업력을 없앨 수 있다. 업장이 깨끗해야 병의 뿌리를 끊을 수 있고, 수명이 짧지 않으면 병이 나지 않는다.
셋째, 살생업력을 높이는 열매. 나는 마침내 한 사람을 얻었지만, 나는 더럽고 위험한 환경에서 태어났다. 답답해서 마음이 놓이지 않는다. 지금의 세상을 봅시다. 어떤 지방에서는 환경이 특히 열악하여 곳곳에 위험이 있다. 이런 환경에서 태어난 것은 살생의 결과이자 자신의 사업의 결과이다.
네 번째는 학자의 열매입니다. 전생에 살생하고, 이생에도 살생을 좋아하고, 계속 살생하고, 살수록 더 많이 죽이고, 살수록 더 비참하고, 영원히 환생이 없을 것이다.
네가 살생업력을 만드는 한, 반드시 이 네 가지 결과를 느낄 것이다. 우리는 방금 지옥, 배고픈 귀신, 그리고 근처에 사는 고통을 알게 되었으며, 결코 취약 결과를 받을 수 없었다.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도처에서 사람을 죽이고 있다. 파리 개미 바퀴벌레는 모두 생명이다! 지금 사람들이 먹고 입는 것은 모두 중생의 생명으로 교환한 것이다. 밥을 못 먹고 옷을 입을 수 없는 것도 아니다. 왜 우리는 그들의 고기를 먹고 그들의 가죽을 입어야 합니까? 우리는 지금 환생하고, 그들은 환생하며, 우리는 그들을 죽일 능력이 있다. 하지만 죽고 싶지도 않고, 우리에게 잘못한 것도 없기 때문에, 우리는 쉽게 그들을 죽일 수 있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정말 죄스럽다! 그것은 죽으면 너를 미워할 것이고, 너를 추격할 것이다. 만약 네가 인과를 믿지 않는다면, 이생이든 내세든, 너는 반드시 고통을 느낄 것이고, 반드시 보응이 있을 것이다!
우리가 지금 말하는 것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우리 자신이다. 우리가 지금 말하는 이치는 불법인데, 자신의 죄를 거울로 삼아야 한다. 지금부터, 결정을 내릴 결정: 지금부터, 비록 당신이 곤경에 있어, 당신은 죽이지 않을 것입니다. 너는 네가 범한 이 죄들을 위해 참회해야 한다. 이것이 이 죄들을 완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불광이 두루 비추고 백일 * * * *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