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불교의 원만함, 윤중비밀에 대한 묘사, 출생지, 사망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윤중-죽음에서 환생까지 49 일. 이 시기 사망자의 영자는 Antrabhara 라고 불린다. 다음은 택오캄부' 론' 의 음흉한 비밀이다. (다른 10 자 중 생진문은 복희전설에서 유래한 것으로 도교에 쓰이며 불교 10 자, 인간 10 방과는 다르다.)
윤의 비밀 (1)
출시일: 2008 년 4 월 8 일 19: 34.
명령
티베트 불교는 티베트의 원시적인 대원만과 엄지손가락 무늬와 인도의 용나무와 오죽철학을 융합한 기초 위에서 독특한 티베트 불교 철학 체계를 형성했다. 여기에는 헌종의 4 대 유파뿐만 아니라 밀종, 대원만, 티베트 10 대 명교도 포함된다. 현재 국제적으로 많은 장학 전문가들은 티베트지역에서 태어난 인생철학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며, 나중에 인도 불교의 지혜의 정수인 중도철학과 유식철학을 흡수하여 더욱 완벽하고 완전한 인생철학을 형성했다. 티베트의 기존 종교와 감주르, 단주르 등과 같은 다른 티베트 불교를 근거로 티베트 불교는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일 뿐만 아니라 동양 문화의 시작이기도 하다. 역사가 유구하며 교리가 독특하고 내용이 풍부해 세계가 주목하는 국제문화가 되었다.
무문의' 백영경' 은 사람이 살아있을 때의 환각 상태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사람의 죽음, 음, 재생의 상세한 과정도 설명했다. 일반인들에게는 죽음이 무섭고 충격적이지만, 수행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죽음은 단지 과정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삶과 죽음 사이에는 차이가 없다. 단지 하나의 변화, 하나의 과정일 뿐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점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감히 마주하지 못하여 현실을 도피하고 불안한 생활을 하고 있다. 불교는 우리에게 어떻게 죽음을 인식하고, 현실에 직면하고, 죽음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것이 우리가 정말로 필요로 하는 답이다.
많은 사람들이 죽음을 경멸하고, 죽음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기억이 없고, 죽음의 공포나 충격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다. 죽음이 언제든지 올 것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내일이 당신의 죽음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따라서 어떤 준비도 없이 죽음을 만나면 두려움이 생긴다. 우리가 힘들게 모은 재산을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주고, 친지들을 안심시키고, 혼자 은근한 위험에 처하게 할 때, 마음은 아쉬움, 충격, 공황으로 가득 차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이것이 우리의 목적지입니까? 우리는 죽음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사람은 고급 정신이다. 말을 할 줄 알고, 분별하고, 선악을 생각할 줄 알지만, 죽음의 순간에만 누워 있을 뿐 능력이 없다. 그는 왜 이렇게 어리석게 변했니? 우리가 본 사람, 들어본 사람 대부분이 이 세상에 없다고 자세히 상상해 보세요. 천하의 명불보살, 대덕고승, 왕첸 장군은 모두 역사가 되어, 세상에 있지 않고, 인생이 무상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으며, 나 자신도 예외가 아니다. 사람마다 음음-음현상으로 고통받는 상황이 다를 수도 있지만 사실은 대체로 같다. 나는 한때 음주를 한 번 경험했는데, 당시 약 27 세였고, 동굴에 살면서 원만한 공업을 쌓았다. 죽음의 많은 문제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이 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인과법이 비어 있지 않다' 와' 불교 이야기집' 에서 찾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불교가 만년에 축적된 생명도덕교육이자 초철학 이론이라고 말하는데, 매우 일리가 있다. 티베트의' 사생경' 이 가장 좋은 예이다. 그것은 한 사람이 생에서 죽음까지 이르는 전 과정을 포함하고 있으며, 음성의 탄생과 중생도 포함한다. 현재, 우리는 불교를 일반적인 의미의 종교로 여겨야 할 뿐만 아니라, 철학을 초월하는 인생대철학으로도 여겨야 한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죽음의 음상태를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작가의 서문
올해 나는 코바와 자룽 지역의 많은 성산과 절을 참관했고, 나는 슈퍼맨이 정말로 이 세상에 존재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발자국, 손자국, 등인, 자연적으로 형성된 문자, 동물 이미지 등 과학은 설명할 수 없지만 부인할 수 없는 신기한 현상이 무수히 많다. 그동안 티베트 역사와 대덕스님에 대한 전기를 많이 보고 무지개 화신과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많이 발견했습니다. 당시 나는 이 이야기들이 모두 동화인 줄 알고 물증과 사료가치가 없었다. 많은 학자는 또한 이렇게 말한다: "티벳의 역사는 신화 되었다." " 사실 우리 자신도 그의 진상을 모른다.
티베트의 모든 역사 기록에서는 티베트의 일곱 왕, 즉 처음 일곱 왕은 무지개의 형태로 사라지거나 하늘로 올라갔지만 무지개라고 말하지 않았다. 당시 무지개와 무지개의 구분이 없었기 때문이다. 나중에 이 종교의 역사 기록을 많이 보았는데, 모두 이 종교를 연구하는 밀종과 대원만함, 결국 무지개의 몸을 얻었다. 이 교전에는 또 26 명의 무지개 대가가 있었는데, 그들은 모두 돈바신에서 다부사에 이르기까지 전후로 태어났으며, 그들의 수행의 본질과 전기 역사는 지금도 볼 수 있다. 티베트 고대 철학이 다른 정신철학을 훨씬 능가한다는 것을 증명하다. 그들은 하늘을 날 수 있고, 다섯 가지 자유, 자유의 삶과 죽음을 가지고 자의식을 실현할 수 있다. 우리는 그들의 정신적 가치를 인정해야 한다.
많은 스님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 분파의 제 26 세 무지개 화신인 다부시자는 마닌 학파의 갈라오도지와 같다." 또 "대원만상웅전 전승 중 12 위 상사는 오건가 라오도길" 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 그 후로 이 종교의 대성공과 마닌 학파의 대원만한 동원은 모두 고대 티베트족 철학에서 나왔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 원만한 불완전성을 초래하고 있다. 그것의 일부 마닌파는 타데시 가요가 원만한 창시자라고 생각한다. 나중에 땅콩 마스터 등 불교를 전파한 성과까지 전 세계에 퍼졌다. 우리 학교의 대원만한 경전도 백로자나, 연꽃땅콩 대가들, 진발렌카를 매우 중시하며, 그들이 중하 시기의 대원만한 대가라고 생각한다.
산엽사는 유명한 티베트민' 대도서관' 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여기에는 많은 장문의 원시 자료가 있다. 덕망이 높은 아디협이 티베트에 막 도착했을 때, 그의 성구를 보고 말했다. "인도는 이렇게 자세한 자료를 본 적이 없다. 아마도 천룡계 연꽃땅콩 대가의 환영을 받았을 것이다." 분명히 모두 티베트의 원시 코끼리 남문화에서 나온 것이었는데, 나중에 8 세기 티베트의 정치적 이유로 선전이 허용되지 않았다. 사실 연꽃땅콩 스님 자신도 이 종교가정에서 태어나 이 종교에서 큰 원만 (즉 티베트의 대원만함) 을 이루었지만, 이후 교파 분쟁과 정치적 이유로 주인 본인의 생사와 그의 가족은 모두 뜻대로 되지 않았다. 당시 티베트 본교와 마닝교의 투쟁은 사실상 코끼리 웅과 티베트인의 정치투쟁이지 종교적인 이익이 아니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이 종교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많은 오해가 생기고 있습니다. 사실 7 세기 이전의 티베트 종교 문화의 총칭이다. 이 교육의' 본' 은 모든 것을 가리킨다. 즉, 윤회, 열반에 포함된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반야폴로미다부는 "윤회경, 열반경은 만물의 빈자리가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단지 7 세기 전 티베트인들이 사용한 어구일 뿐, 한지 불교의 프랑스어와 티베트 불교의 노래는 같다. 영충의 불학은 묘법으로 번역될 수 있는데, 그는 밀종 4 대파와 대원만 3 대파를 묘사하여 티베트의 원시 불교가 되었다. 인도 용나무와 보살 철학의 영향으로 이런 종교는 비바람 끝에 더욱 완벽해졌다. 이것이 바로 문화가 형성되는 과정이며, 어떤 문화든 이렇게 형성된다.
나중에 종카바 전법은 마닌 학파의 대원만, 가거파의 큰 손자국을 거듭 부인하며 "불법은 석가모니버가 말한 것이 아니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가거파는 법도둑이고 마닝파는 이 분파의 조카이다" 고 말했다. 그들의 교리가 이 종교와 관련이 있다고 말하는 것도 이치에 맞지 않고, 이 종교의 가지라고 말할 수도 없지만, 서로 융합되어 형성된 교파라고 할 수 있다. 이 모든 진술은 위와 관련이 있습니다.
내가 한나라에서 방랑할 때, 많은 한족 거사가 나에게 물었다. "이 종교는 불교입니까?" " 。 티베트인으로서, 나는 티베트족 문화와 자신의 문화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 하지만, 티베트족 문화에 대한 이해는 비교적 얕다. 엄지무늬와 대원만이 불교가 아니라면 이 종교는 불교가 아니다. 불교에 대한 이해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나는 자아를 깨닫고, 자아를 해방시키고, 오독을 없애고, 생사를 초월하는 한, 모든 수를 불법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불법을 더 잘 이해하고 불법을 이해해야 한다.
장왕 7 대 천왕' 은 장족들이 연꽃 대가와 갈라오도길 이전의 대원만한 수법 노하우뿐만 아니라 많은 무지개 화신과 성공한 사람들을 만들어 냈다는 것을 증명한다. 또 푸장대사인 인증롱사닝보, 도길림바, 강양금은 왕보, 목방대부, 인증돈바 등에서 모두 이 교파와 마닝학파가 인정한 바 있다. 그들은 이 종교의 보물과 마닌 학파의 보물을 모두 가지고 있다. 비방을 피하기 위해서는 독자가 장문의 이론 고전을 알아야 완전한 이해를 얻을 수 있다. 티베트인으로서 우리는 이 종교의 문화를 이해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원만함과 지문뿐만 아니라 티베트족의 민속, 민족적 성격, 의약, 천문학, 지리, 역사, 교육, 도덕도 포함되기 때문이다. 나는 이런 종교를 편애하지는 않지만, 나는' 감주르',' 단주르' 와 같은 호연해의 철학 명작을 본 적이 있다. 이들은 예로부터 설역 고원에 살았던 것으로, 티베트족의 전통문화일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보호와 발양을 받을 만하다.
많은 사람들이 그의 시비곡직을 이해하지 못하고 줄곧 주저하며 문 밖에 앉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사상적 인식을 종교 전체나 티베트 불교로 여기며, "그것은 옳고 그름, 그것은 텅 비어 있다. 그것은 이 종교다. 그것은 마닌교다." 라고 널리 퍼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사실 우리는 한 번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말할 자격이 없다. 이 종교의 문화는 내가 10 여 년 동안 연구해 왔지만, 어찌 된 일인지 연구할수록 심오하고, 연구할수록 광범위함을 느끼며, 이 범위를 벗어나지 못하는 것 같다. 나는 어떤 교파도 편애하지 않으며, 어떤 교파도 배척하지 않는다. 내가 생사 문제를 해결하고 환생의 고통을 초월할 수만 있다면 배울 만하다. 불교가 아니더라도 그 가치와 도리가 있으니, 원만한 마음으로 세상을 껴안고 조화로운 공존의 길을 걸어야 한다.
소원: 세계 평화, 중생 행복!
타실러! 택영무로' 는 베이징 삼성사 보리연에 적혀 있다.
2007.05. 15
윤중의 비밀은 가슴에 단이슬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최초의 오왕은 자신이 현자라고 보답하여 자신을 환상으로 만들었다.
금강 애인의 화신, 경건한 기도자, 위대한 선생님.
남녀노소, 민족국가, 모든 사람이 행복을 추구하고 고통을 원하지 않는 반면, 행복을 추구하는 가장 놀라운 비밀은 불교다. 불교만이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의 마음을 깨닫고 모든 것을 이해하게 할 수 있다. 티베트 불교는 불교의 본질은 대밀금강승의 비밀이며, 천부적인 편리함과 깨달음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서술의 내용은 바로 음수법의 비결이다. 이 비밀은 수천 년, 심지어 수천 년 동안 축적된 개인철학이기 때문에 티베트 불교의 대원만함 속에서 마음의 이슬이라고 불린다. 모든 중생의 불심이나 원시 지혜가 탄생한 본체법은' 윤중' 이라고 불릴 수 있다. 원시 지혜에서는 모든 사상과 인식이 처음부터 끝까지 독특한 불법을 통합하는 것을' 윤중' 이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원시공은 부처의 행위도 아니고 중생의 인연도 아니라, 그가 원체에 오염되지 않은 원시 의식, 즉 우리의 여래장도 아니다.
원시성의 모든 지혜의 방법은' 법음의 청정함' 이라고 불릴 수 있고, 업장 망상의 바퀴에 있는 6 대 분열 과정은' 법음의 더러움' 이라고 불릴 수 있다. 원시인의 지혜는 음의 범위에 포함될 수 없다. 그 방법은 영원하기 때문에 상하, 전후 등의 명언을 세울 수 없기 때문이다. 윤중은 자신의 장소에서 태어나 다른 사람의 죽은 곳에서 태어나 법에 따라 환생하거나, 다른 사람의 생명에서 태어나고, 머리가 지혜롭고, 시간이 편안하며, 인연에 어긋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생명에서 태어나고, 꿈을 꾸고, 명상하고, 다른 사람의 죽은 곳에서 태어나고, 다른 사람의 법에서 태어나고, 다른 사람의 생명에서 환생하는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종음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시계' 의 종음에는 자유의 땅, 죽음의 땅, 법, 환생 등 네 가지가 있다. 이제 전체 윤중 방법의 내용은 이 네 가지 윤중 방법으로 다음과 같이 설명됩니다.
생처의 그늘, 사처의 그늘은 전후미중의 중간 단계이다. 법광과 환생은 전생의 종말과 후세의 실패 사이의 단계이다. 사음구의 경계선은 환생에서 불치병으로, 그늘에서 죽는다는 것이다. 초사부터 내기까지 끊어져 죽은 자리에 음이다. 내기에서 뜻대로 원법계에 녹아드는 시기는 법음이다. 원초적 불법에 녹아든 지 전생의 환생이 정식으로 성립된 시기까지 환생의 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티베트인들은 늘 냄새를 맡아 법문을 풀고 윤중의 영혼을 뒤져 윤중 전후의 상태를 지적하기 때문에 윤중법문 수습은 이미 티베트인의 습관이 되었다. 이 세상에 사는 사람은 누구나 죽음을 피할 수 없지만, 죽음의 날짜는 불확실하다. 어쩌면 내일은 죽음의 날일지도 모른다. 죽음의 순간까지' 티베트 사경' 만 있으면 죽은 사람을 돕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티베트 사망경' 은' 문해대법' 이라고도 불리며, 이미 이 교육과 마닌 학파의 독특한 교리가 되었다.
첫째, 음에서 태어난 비밀
"보현서원" 은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무지하고, 그 생각에서 흩어진다" 고 말했다. 그에 대한 나의 무지와 집착. " 아야가 중생을 위해 낳은 지식을 바탕으로, 앞의 고민은 각종 습관을 남길 수 있고, 내세의 고민은 가까운 인연을 만들 수 있고, 각종 업종은 각종 고락을 창조할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무명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몽상가가 업장벽의 바퀴 중 6 대 사단을 창조한 것이다. 중생의 생명이 다르기 때문에, 한 가지 일에 대해 왕왕 많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런 견해는 모두 외물에 있는 것은 아니지만, 꿈의 신기루처럼 중생 앞에 나타나 사람을 혼란스럽게 한다. 이곳은 그들이 태어난 곳이다.
무지함은 우리로 하여금 6 도의 온갖 고통과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또한 각종 취취취와 취취 등 고민을 일으켜 모든 것을 갈라놓고 끝없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일으키게 한다. 실생활에서 사람들은 알 수 없는 시비를 많이 만나 환각과 차이를 드러낸다. 무지는 사실에 눈을 멀게 할 뿐만 아니라, 모든 것에 집착하고, 자신을 다른 사람과 구분하고, 객관적으로 주관한다. 윤회는 인류 스스로 창조한 것이다. 창조주도 만능도 없다. 이것은 우리의 무지와 집착으로 인한 것이다.
인류의 중생은 축적, 처처, 계의 장애에 시달려 법신, 법광, 법성의 진면목을 알 수 없다. 당신이 현재의 고락을 느낄 때, 당신은 윤회를 만드는 업력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이것은 중생의 무명이지만, 다만 네가 언제 환생의 인연을 만들었는지 알 수 없다. 실수를 피하기 위해, 우리는 지금 우리 자신의 음음을 바로잡고, 세속의 옳고 그름을 인식하고, 알려진 범위 내의 모든 허구를 없애고, 출세 원만한 질서에 포함된 비법을 고쳐야 한다. 충분한 파악과 자신감이 있어야 그 잘못을 피할 수 있는 수를 얻을 수 있다. 이 수법은 제비가 둥지로 돌아가는 것에 비유된다. 제비는 먼저 매우 안전한 보금자리를 찾다가, 보금자리를 짓고 나면 안심하고 자유롭게 보금자리를 드나들 수 있고, 보금자리의 안전에 대해 항상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우리는 지금부터 순결하고 아름다운 지식을 진심으로 숭배하고, 스승의 마음법의 비밀을 주의 깊이 경청하고, 마음법의 내용을 자세히 생각하며, 심법의 비밀을 수련하여 우리의 지혜를 높이고, 우리의 식견을 넓힐 것을 맹세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혜명언) 수행대원만공관, 운명이 불법을 이루게 하는 사람은 자신이 보고 들은 것을 부처님, 보살, 저주로 삼는다면 세상이 깨끗하고 평등한 제단성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언하의 뜻은 지금 모든 사상이 모두 법환의 형태이며, 법환에서 마침내 성불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구절은 "복운, 사방은 음음, 마음은 음음" 을 의미한다. 이런 지혜의 뿌리를 가진 사람은 다른 중음자입법도, 다른 세 가지 중음비법도 연습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바사바처럼, 이 생에는 무지개 몸을 얻어야지, 음고를 겪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법을 모르는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자신이 잘 아는 악습에 집착하고, 진실이 아닌 것을 진리로 여기고, 무상을 상수로 여기고, 고통을 기쁨으로 여기고, 평범함 속에서 평생을 허송한다.
사람이 탁하면 위선극을 하고, 자신의 마음을 잊고, 세속생활을 고집스럽게 추구한다. 어쩌면 그들은 언젠가 죽을 것이라고 생각했을지 모르지만, 그들이 언제 죽을지 결코 생각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그가 음에서 태어났을 때, 그는 이 신화 들을 깨고 꿈의 요가, 음연습, 3 등 보유를 통해 세계의 본질을 실현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악몽을 꾸면서 꿈의 장면에 집착하며 점술을 하러 간다. 이것은 매우 우습고 어리석은 스타일이다. 너 자신도 볼 수 없는데, 어떻게 꿈이 있을 수 있니? 이것은 아마도 네가 처음부터 너희들의 분리에 의해 연마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윤중경' 은 "모든 중생은 집착의 악념으로 환생한다" 고 말했다. 적막법을 아는 사람은 누구나 자연히 여래를 보고 적막법을 배운다. " "대원만" 은 "중생은 모두 부처이다. 잠시 더러워지면 깨끗이 물들면 성불입니다. " 또 구름이 있다: "중생은 무명불, 부처는 각성자이다. 중생과 불에는 차이가 있다. "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의 차이가 크니,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지음비법을 열심히 수련하라. 선방 수음비법에는 낮의 허망체와 음음, 밤에 꿈의 요가와 계몽을 고치고, 올바른 방법으로 선정과 음음을 고치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 모든 밀종의궤에는 세 가지 수리법이 있고, 세 번째 수리법은 중음의 묘법이다. 요약하면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a), 낮에는 마체와 음기를 연습한다.
앉아서 수행 전후에 본존을 앉히고, 스승을 청하고, 선행만 하고, 소원을 빌고, 세 가지를 정화해야 한다. 연꽃땅콩이 "한가한 사람이 죽어 가고, 불법을 부지런히 수리하는데, 아쉽다" 고 말했다면. " 모든 것이 이미 늦었다. 따라서, 당신이 부정한 환상을 고치기 시작할 때, 먼저 스승과 삼보를 위해 성심성의껏 복을 빌고, 그들로 하여금 자신을 붙들고, 팬텀 밀법을 연습하게 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경전은 "눈앞의 허망함에 집착하는 것은 애환이 있고, 사물은 매우 무지하다. 세상의 모든 것이 허황되고 진실된 것이 없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둘째, 눈앞에 거울을 놓고 거울 속의 자신을 주시하고, 칭찬하거나 모욕하며, 거울 속에 고락의 조짐이 있는지 관찰한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거울에 감정의 변화를 표현한다면, 거울 앞에 있는 당신의 이미지가 무지개 같다고 상상하고, 이렇게 허황된 흥분이나 분노가 절대적으로 잘못되고 혼란스럽다는 것을 깨닫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강화 훈련을 통해 평등무차별의 경지에서 잠시 움직이지 않고 아무 생각도 하지 않을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연습을 계속하고 산골짜기 등 메아리가 있는 곳으로 가면 큰 소리로 칭찬이나 욕설을 하고 메아리를 잘 듣고 메아리의 착각을 깨닫고 맑은 머리를 유지할 수 있다. 메아리처럼 말하는 연습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5 계에 포함된 모든 것이 거짓되고 은유적인 꿈이라는 것을 충분히 증명해야 한다. 인과응보의 갑작스러운 출현을 마술이라고 한다. 시작도, 끝도, 환상처럼, 그것은 정말로 태양의 불꽃과 같지 않다. 안에 있지도 않고 밖에 있지도 않지만 메아리처럼 보입니다. 의지하지 않고 의지하는 것은 향기로운 도시와 같다. 비실상이 있다. 허공에 많은 허상이 있는데, 마치 환상의 빈 도시와 같다. 우리는 위의 8 가지 허황된 비유를 사용하여 환경의 모든 단계가 허황된 것이고, 어느 것도 진실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총 8 개의 비유.
환신을 정화하는 수련방법: 첫째, 스승관을 본존, 금강사타, 빛의 부처로 본다. 둘째, 점차 상급사를 자신의 몸에 융합시키고, 상급사의 세 가지 비밀을 자신의 세 가지 문과 결합시켰다. 몸이 숙련되면 관찰하고 연습하는 방법이 감정 세계 전체로 확장되고, 한 사람은 광대한 우주에서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이렇게 순마신법의 수련은 높은 경지에 이르고, 중음세계에서 분노의 본존을 볼 수 있게 하고, 그러면 쉽게 성불할 수 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환상체와 윤중은 많은 기교를 가지고 있다고 상상한다. 악기 세계든 감정 세계든, 그를 진실하지 않은 환상으로 형상화하고 자신과 하나가 되어야 윤중의 정신 경지를 알 수 있다. 실생활에서 사람들은 거울 속 메아리, 바위 속 메아리, 실신 사망 등 분명하고 비현실적인 일을 자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