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관련된 10 장은 초창기에도' 림, 육지, 오, 송, 사, 육지' 라고 불렸다.
평점' 수호전' 은 유래가 길고, 명말 청초의 대설서인 유경정 선생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청대 건륭년 동안 왕덕산, 범송년, 설가홍 등이 이 책을 잘 말했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양주는' 수호전' 을 평가하는데, 청도광과 함풍년 사이에 시작되었는데, 서계에는 서로 보완한 학파가 두 개 있다. 그 중 덩광두의 조상은' 던문수호' 라고 불리며, 두의 아들 던의 후손은 대부분 예명에' 당' 이라는 글자가 들어 있어' 당인 수호수' 라고도 불린다. 가장 유명한 가보는 왕학파에 의해' 수호전' 이라고 불린다. 또 다른 주요 시리즈는 허에서 시작되었고, 그는 송을 물려받았다. 송대 견습생은 매우 많은데, 그 후손 예명은' 장' 자를 많이 포함하므로, 이를' 장 () 즉 수호수' 라고도 한다. 서예계에 명성을 떨친 마장한은 이 문에서 대대로 전해져' 마파 수호' 라고 불린다. 덩광두와 송은 모두 전수호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었지만, 후에 그들의 후손들은 한두 번 전문적으로 이야기하여, 전수호를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점차 줄어들었다. 이후 여러 세대의 이야기꾼의 끊임없는 가공을 거쳐 각 책에는 많은 확장과 발전이 있었고, 많은 인물과 세부 사항이 추가되었고, 많은 줄거리를 개편하고, 내용을 풍부하게 하여 인물의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어 다양한 예술 풍격과 유파를 형성하였다. 원작에 비해 책 속의 글자 수도 몇 배, 심지어 수십 배 확대되었다.
수호전' 을 말하는 연예인은' 오 송 사 루' 를 말하는 연예인이 가장 많아 많은 명가가 등장했다. 그중' 왕파 수호전' 의 예술적 성취가 가장 높다. 왕파' 수호전' 은 인물 왕소탕 () 을 대표해 제자의 대성, 기운이 생동감 있고, 문장을 만들고, 정교하게 조각하며, 서단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그가 구술한 이 네 권의 책의 녹음 원고는 대략 500 만 자 이상이다.
임충과 육지: 임화라고도 하는데, 내용이 겹치기 때문에 종종 함께 모여서 임육회라고 합니다. 주요 줄거리는 루다가 의리를 지키며 말을 집행하고, 진관시를 죽이고, 도피하여 출가하여 깊은 공명과 지혜를 얻었다는 것이다. 그는 술에 취해 곤란에 부닥쳤고, 그의 선생님에게 도쿄의 소국사로 보내져 임충을 만나러 갔다. 임충의 아내 가을의 아들은 임충에게 올가미를 씌웠다. 다행히 구조운전에 도착했다. 창주에 사람을 보내 임충을 해치고, 임충이 사람을 죽였다. 장작진의 도움으로 그는 어느 설야에 양산에 올랐다. 그런 다음 차오 커버, 우 등 7 명 지취생진강, 임충화, 왕륜과 합병했다. 나중에, 송강은 연서 교외를 격분시켰고, 결국 송무양곡현에서 그의 형제를 찾았다. 이야기에서 임충의 아내는 목매달아 자살했고, 루는 잘못 울었고, 윤텐은 개봉옥에 있었다. 이것은 모두 이야기꾼이 만든 것이다. "수호전" 을 말하는 예술가 중에서 말의 성취가 가장 높고, "마파 수호전" 의 대표 서지이기도 하다. 책은 모두 2 1 장으로 나뉘어 있는데, 펀치 타운 관시, 취타산문, 복숭아꽃 마을, 구아통묘, 버드나무, 천치묘, 백호당, 텐공 사건 해결, 들돼지림, 홍수 등 양주시 문화국 소장마' 10' 을 포함한다.
송무: 일명 오씨. 이야기는 송무가 형을 찾아 경양강을 지나 호랑이를 때리며 현장이 되었다. 그의 형수 팬 김련과 서문경은 간통죄, 독살 무대랑, 판과 시몬을 죽인 뒤 자수해 맹주로 보냈다. 지은투보, 치앙마이 신이 곤드레만드레 취했기 때문에, 장두옥에 모함을 받아 주은에게 배속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장문신은 중도에 타자를 부추겨 그를 암암암리에 음모하고, 송무는 그의 심부름과 악노를 해결하기 위해 그를 죽이고, 밤에 맹주로 돌아가 적을 죽였다. 나중에, 장 청 부부 의 도움으로, 그는 중으로 변장, 지네링 후, erlongshan 에 와서 악인 우치엔 과 리 erseng 을 파괴했다. 백호진을 지나다가 송강을 만났고, 결국 루와 양지를 만나 이용산 낙초를 취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송강, 송강, 송강, 송강, 송강, 송강) 이 10 시 책은' 호랑이가 용을 일으켜 거두다' 라고 불린다. 책은 경양강이 호랑이를 죽이고, 형수제를 죽이고, 시문경 () 을 죽이고, 비탈길을 건너고, 술에 취해 장문신 () 을 치고, 두비운포 (), 야살옥 (), 야행지네령 (), 백호진 (), 외용산 () 으로 나뉘어 있다.
송무는' 수호전' 중 구조가 가장 완전하다. 주인공 송무는 전서를 관통하며 줄거리가 일파삼할인이다. 역대 이야기꾼들은 모두 이 책을 풍성하고, 보충하고, 각색했다. 진홍소설',' 진홍의 논쟁',' 문강 방문',' 문강의 논쟁' 등 유명한 줄거리와 마찬가지로 도서 출판인 진홍과 문강은 모두 이야기꾼이 만든 인물 이미지다. 두 가지' 논점' 은 문장 보이지만 수법이 다르고 줄거리도 다르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수호전' 을 쓴 사람들은 대부분' 송무' 에 대해 이야기했다. 예를 들어 말의 둘째 딸인 마춘방은 이 책이 한동안 유명해졌다고 말했고, 큰딸인 마도 이 책이 서계에 들어갔다고 말했다. 왕소탕의 생전 공연은 더욱 난로가 푸르러졌다. 예를 들면,' 피가 튀는 원앙 건물' 과 같이, 송무는 일약 뛰어올라 두 걸음 반에 세 명을 죽였고, 한 가지 수법은 매우 상세했고, 한 단락의 정은 그 당시의 정경보다 더 좋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959 기간 동안 장쑤 인민출판사는 왕소탕 구술을 녹음했고, 양주 평가과제팀 손가훈 손룡 편집장이 10 장 58 절로 출판해 총 80 만자로 출간했다. 1984 전재. 1989 년 중국 곡예출판사는' 리당 여왕 구술판 송무' 를 출판했다. 외국의 몇몇 저명한 한학자 (예: (러시아) 와 유 (법) 등은 모두 심도 있는 연구를 하였으며 발언과 평론에서 높은 평가를 하였다. 오늘 이 책을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이신당, 유희당, 혜조룡 등이다.
송강': 일명' 십회송' 은' 송무' 에 이어 독립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 장편 이야기이다. 주요 줄거리는 송강과 송무가 백호산에서 헤어진 뒤 청봉촌에 화용을 보러 가다가 청봉을 놓치고 왕승 등 영웅을 만났다는 것이다. 청봉촌에서 꽃등을 보고 화용도와 함께 감옥에 가고, 왕은 죄수차를 빼앗고, 송강은 병법 패배 장병, 진명, 황신이 산에 모여 의리를 쌓았다. Qinming 온 가족이 Qingzhou 에서 살해, 우리는 마을 을 버리고 qinming 복수를 위해 Liangshan 에 갔다. 송강은 중도에 책을 주워 집으로 돌아와 붙잡혀 강주로 보내져 길을 따라 강호걸들을 많이 만났다. 나중에 순양루에서 반시 한 수를 쓰고 다시 감옥에 들어갔다. 양산 호걸은 연강 영웅과 함께 강주 강탈정을 일으켰고, 송강과 다른 사람들은 양산에 올랐다. 이 책은 모두 65,438+00 장으로 나뉘어 있는데, 각각 청봉산교의리, 청봉촌 정월대보름, 소란주, 송강, 난강주, 양산정기, 연강 집의리, 혼성, 강도법장, 황문병 생포로 70 여 개의 장면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송강은 책 전체를 관통하며 송강, 이규지, 다종, 장형, 장순 등 영웅적인 이미지를 중심으로 양산에서의 우여곡절 경험을 상세히 묘사하며 반파 인물인 황문병, 모용지사 등을 스케치했다. 역대 이야기꾼은 원작을 바탕으로 많은 줄거리를 풍부하게 발전시켰는데, 예를 들면 많은 거리 대련과 등롱이 삽입된' 정월대보름날', 송강, 등불 수수께끼 등의 세부 사항을 담고 있다. 비교적 유명한 것은' 혼혈성' 절인데, 그 중 많은 영웅들이 변장하여 36 행, 수만 자, 수만 자, 그들이 설명하는 것이 통쾌하고 세심하다. 또 송강이 구조된 뒤 순양루에 다시 오르는 것은 이야기꾼의 창조다. 이 책도 왕소탕 선생의 대표작이다. 그는 유창하고 차분한 인물 언어와 섬세한 묘사로 이 책을 이야기하며 새로운 송강 이미지를 형성했다. 한편 정월대보름날 장면에 대한 묘사와 각종 업종에 대한 소개 모방을 통해 낡은 사회생활과 민속풍의 생생한 재현을 통해 젊은 예술가들이 본받는 본보기가 됐다. 1962, 양주 평가 과제 그룹, 미출판, 후기 원고, 녹음 분실. 다방면의 노력 끝에 1985 는 장쑤 인민출판사에서 출판되었고 105 만 자입니다. "왕승소동관", "송강의 수천" 등 몇 가지 줄거리가 이미 교정에서 삭제되었다.
석수: 일명 석이라고 합니다. 주로 daizong Jizhou 에서 shixiu 를 만나 Liangshan Juyi 를 초청하고, shixiu 는 가을에 산에 오르겠다고 약속했다. 판교운, 석수의 결의형제 양웅의 아내는 간통한 남자와 물들었다. 석수는 판모략이 양과 돌을 반목하게 하고, 석수지가 그 간부를 죽였다는 것을 발견했다. 양웅은 마침내 진실을 알게 되었다. 그들은 판교운에서 청평산으로 유인해 처형을 당하고, 시간과 함께 양산으로 운행하도록 설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중에 주가장에서 밤을 지내다가 이사를 하다가 닭을 도둑맞았다. 석수가 양산에서 도움을 청하다. 양산이 군대를 파견하여 주가장을 공격하다. 고당주 3 전 이후, 장작진이 구조되어 산을 내려와서 산의 후연불이 제압되었다. 마지막으로 삼산의 영웅들은 함께 청주를 치고 진명을 위해 복수를 했고, 모든 영웅들은 물보라로 돌아갔다. 이야기꾼은 또한 이 책의 줄거리 인물을 풍부하게 했다. 특히 석규를 앞당겨 등장시켜 양웅과 석수를 놀리며 줄거리를 더욱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만들었다. 책은 모두 10 장으로, 각각 장거리 유석수, 지살선승, 청병산 소란, 이사할 때 닭을 훔치고, 주가장 한 박자, 주가장 두 박자, 주가장 세 박자, 고당주 세 박자, 후연소정산, 삼산집의였다. 1995 장쑤 문예출판사가 왕리당' 연기석수' 를 출판했다.
노준의: 본명 육세혜. 주로 영웅 단락에서 BMW 한 대를 훔쳐 민가에게 바치려고 했지만, 일찍이 두시에 빼앗겼고, 민가가 하산하여 진압하고 독화살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양산 디자인은 노준의를 산 위로 번다. 루는 승낙하지 않는다. 루가의 아내는 집사와 물들어 안경을 쫓아내고 양산의 관원에게 루의 일을 보고했다. 루가 귀국한 후 체포돼 호송 도중 암살될 뻔했다. 양산은 명부 세 다스, 관승, 마침내 노준의를 구출했다. 노준의는 양산이 스문공을 생포하는 것을 도왔다. 이후 송강과 노준의는 겸손하게 채주를 양보했고, 그래서 분병하여 각각 동평과 장청을 제압하고, 승패에 따라 송강을 채주로 만들었다. 책 속의 요괴, 오화 엑소시즘 등의 이야기는 모두 이야기꾼의 허구이며, 오점술, 안경개도, 생포 등의 이야기는 원작보다 훨씬 풍부하다. 책은 총 65,438+00 장, 즉 십여 개의 증두도시, 노준의, 노준의의 재해, 십여 개의 명택, 접대관승, 십여 개의 명가, 두 개 이상의 증두성, 십여 개 증두성, 양산 상채주, 말할 수 있다 1995 장쑤 문예출판사 출판 왕리당 공연 노준의입니다.
수호전 후: 이야기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전편은 양산 사나이에게 세 번이나 사랑을 구하는 조정에 대해 주로 이야기했다. 안칭 삼회 이세돌, 태안 현 임원추롤링, 양승통관, 삼패 고추, 이규지 충의당 폭동, 삼다스철불사, 이야기연예인, 전입 확대 친국화당 등의 줄거리를 삽입했다. 결국 양산 사나이는 북경으로 쫓기고, 108 금문이 팀을 가로질러 일단락됐다. 오늘 양주 평론' 수호전' 은 이것으로 끝을 가리킨다. 1950 년대 이전에, 늙은 예술가인 말과 말은' 금문팀 횡단' 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었다. 1980 년대 이래로 왕과 그의 친아버지만이 이 책을 함께 연구하고' 임뢰' 라는 이름을 말할 수 있었다. 2002 년 중국문련 출판사는 왕구술판' 수호전 후' 를 출간하고' 송강이 미꾸라지를 먹는다' 는 VCD 해설사를 책에 첨부했다. 또한 양주시 문화국은 말의 일부 필기록, 약 30 만 자를 수집했다. 후반부는 송강이 요를 징발하고, 공격하고, 왕경 () 을 전전하며, 승방라 () 를 이긴 이야기를 주로 다루고 있다. 이 책을 말할 줄 아는 사람은 덩광두와 송밖에 없는데, 지금은 아무도 말할 줄 모른다. 그러나 그들의 후손들은 책에서 "앞으로 한 팔로 네모난 왁스를 잡을 것" 이라고 말한 적이 있는데, 이는 노가 원작에서 네모난 왁스를 잡는 것과는 크게 다르다. 덩송 양국이 과거에 이 책을 크게 수정하고 가공한 것을 볼 수 있다.
이상은 양주 평론' 수호전' 의 기본 원형을 구성한다. 왕소탕, 말, 리, 공희장, 왕, 왕리당 등 양주는' 수호전' 의 명가를 평가했다. 아래에 예술가 왕소탕과 말을 대표하는 두 사람의 전기를 동봉합니다.
왕소당: (1889-1968) 양주 이야기꾼. 아버지와 삼촌 왕은 이야기꾼의 가정에서 태어났는데, 그들은 모두' 수호전' 으로 유명하다. 일곱 살 때 아버지와 함께 예예를 배우고, 아홉 살에 무대에 올라 공연을 하고, 열두 살 때 독립적으로 이야기를 할 수 있다. 가보 외에도 공연은 베테랑 예술가 강국화와 류춘산, 주덕춘 등 또래 예술가의 장점을 흡수하여 융합하여 창작을 진행했다. 그는' 수호전' 에서' 오 송 역사 육지' 에 대해 이야기하는 데 능하며 내용과 형식 모두에서 개혁과 혁신을 이뤄' 왕파 수호' 로 불린다. 1930 년대에 상해는 "연극을 보는 것은 멜란방에 의지하고, 책을 듣는 것은 왕소탕에 의지한다" 는 명성을 얻었다. 1959 는 중국 문학예술계 연합회 위원, 중국 곡예노동자 협회 부주석을 역임했습니다. 1989165438+10 월, 중국 곡예가협회, 장쑤 성문화청 등이 난징 양주에서 공동으로' 양주 평론예술대사 왕소탕 백년탄신축제' 를 개최했다.
사제관계에서 왕소탕은 덩' 수호전' 의 예술특기를 받아들였고 송파' 수호전' 의 독특한 풍격을 물려받았고,' 삼국지',' 서한지',' 8' 등의 책에서 영양을 섭취하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고, 동시에 저축하였다. 그 이야기의 특징은 양식이 정교하고 견고하며, 어휘가 정확하고, 억양이 강하며, 리듬이 선명하며, 문자 집행력이 강하다는 것이다. 시계를 말할 때 말투가 우렁차고 불의 정도를 자세히 볼 수 있다. 대화는 얼굴을 맞대고 대화하는 것과 같고 친절하고 자연스럽다. 그는 또한 연기를 중요시하며,' 입, 손, 몸, 걸음, 신' 에 힘쓰고, 이름도 없고, 불도 없고, 정확하고, 스타일도 사실적이다.
왕소탕의' 수호전' 은 원작의 주요 인물, 기본 줄거리, 특징을 보존했을 뿐만 아니라 인물 형성과 부차적인 인물의 추가, 줄거리의 보충, 배치, 렌더링, 세부적인 묘사, 언어의 통속성과 생동성까지 크게 발전하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지난 100 년 동안 낡은 중국, 특히 양주 도시 생활의 모습을 시청자들 앞에 분명하게 드러냈다는 점이다. 그는 적절한 고백을 통해 인물에 대해 논평하고, 줄거리를 설명하고, 과거와 비교하고, 주제를 지적했다. 즉,' 오늘 의시, 깨우기' 를 통해' 깨우기' 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말: (1899-1965) 양주 사람, 회족. 15 세 때 바이마를 스승으로 모시고' 무술 10 회' 를 공부했다. 16 살에 데뷔하여 40 여 권의 책을 말했다. 19 세에 모교로 돌아와 린 송 돌 육지의' 40 년',' 수호전' 이후 200 여 회 연속 공연할 수 있다. 나중에 그는 왕소탕에게 예술에 대해 물어보았고, 서예도 점점 더 정교해져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책 중 하나가 되었다. 그는 시계가 듬직하고, 뜨겁고 달콤하며, 캐릭터의 형성과 묘사에 초점을 맞추고, 단락마다 다른 핵심 인물을 묘사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지취생강강' 의 유당,' 임백원뢰' 의 시간이 흐르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부두 방언' 의 운용이 매우 흥미진진하다. 특히 각종 인물의 웃음소리가 생동감 있게 전해져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 공연 스타일은' 마파수호' 로 불린다. 서예가, 여성 마춘방, 말. 1950 년대 양주시 희곡 개량협회에 가입했고, 65438-0959 는 양주시 곡예노동자 협회 이사로 당선되었고, 65438-0960 은 양주시 곡예단에 가입했다. 그는 1965 로 죽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