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소개
장택단북송 화가. 단어 올바른 길, 우 동 (이 산둥 여러 도시) 사람들. 일찍이 구경 (오늘 개봉) 에서 공부하고, 그림을 배우고, 한림화원에서 근무한 적이 있는데, 당시 혜종은 원중의 사람이었다. 풍속화, 특히 배, 상점, 다리, 거리, 흉벽 등에 능하다. 청명 상하도' 는 청명절 변경 교외의 사회 각계각층의 생활 장면을 묘사하며, 진실되고 생동감 있게 중요한 역사적 가치를 지닌 우수한 풍속화이다. 또 다른' 김명지 지도' 도 한 폭의 예술 걸작이다.
◇ 작품
청명 상하도' 는 높이가 22.5cm, 길이가 525cm 로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을 소장하고 있다.
북송 () 도성 () 청명절 () 의 날, 성내 () 와 교외 민중의 활동을 묘사하여 당시 도성 상공업과 교통의 번영 면모를 보여 송대 풍속화 중의 한 송이가 되었다.
청명상하도' 오른쪽은 교외의 풍경을 묘사하고, 가운데는 변하를 묘사하고, 왼쪽은 변경가를 묘사하며, 구경의 사회풍모를 진실하게 반영하고, 역사 문헌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전체 그림은 내용이 풍부하고, 인물 500 여 명, 가축 50 여 마리, 배, 축 20 여 개, 구조가 촘촘하고 단락이 선명하다. 인물이 복잡하고 표정이 각기 다르다. 필묵 기예가 정교하고 성숙하며, 선이 창건하고 정확하며, 공자가 동반되고, 색채가 단아하다. 복잡하고 복잡한 장면은 화가의 글에 느긋하게 드러나고, 웅장하고, 섬세하고 섬세하다. 오르가즘이 겹치면서 사람을 매료시킨다. 이 그림을 보면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마치 그 소리를 들은 것 같다. 생동감 있고, 놀랍다!
그림은 청명절에 북송 도성 구경의 번화한 광경을 묘사하였다. 청명 상하도는 당시의 일종의 민속이었다. 예를 들면 오늘의 명절 모임으로 사람들은 이를 이용하여 상업 활동에 참여한다. 전도는 규모가 크고 구조가 치밀하다. 대략 세 단락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은 교외 경관이고, 두 번째 단락은 강, 세 번째 단락은 시내 시장이다.
첫째, bianjing 교외의 장면. 농민들은 밭에서 농사를 짓고 부자는 성묘를 하고 돌아온다. 도중에 팀, 짐꾼, 자전거를 탄 사람이 도시로 달려가고 있었다. 다음은 가장 멋진 부분 인 bianhe 입니다. 강 위의 아치 다리는 무지개 같다. 다리 위의 행인들은 조수처럼 분주하고, 북적거리고, 어깨를 나란히 하고, 다리 아래 배들은 기발하고 화려하게 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많은 작은 줄거리가 모두 재미있다. 다리 위에 놀란 말 한 마리가 위험을 초래하면 당나귀도 놀라고 호기심 많은 사람들도 보고 있다. 그런 다음 bianjing 의 시장을 설명하십시오. 당시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서, 곳곳에 관아, 민가, 작업장, 식당, 산가, 번화가, 구교 삼교가 널려 있었다. 화면은 한가한 장면을 펼쳐 긴장과 긴장을 풀고 재미있는 대비와 리듬을 형성한다. 화가는 청경 건축 상업 교통에 대한 묘사를 통해 북송 도성의 번영과 발전을 재현했다.
청명 상하도에는 550 여 명, 60 여 종의 가축, 20 여 척의 목선, 30 여 개의 정자, 20 여 대의 손수레가 있다. 이렇게 풍부하고 다채로운 내용은 역대 고화에서는 별로 볼 수 없다. 귀중한 것은 그림 속의 모든 인물, 장면, 세부 사항이 합리적이고, 치밀하고, 복잡하고, 동정하고, 흩어지는 등 화면 사이의 관계가 적절하게 처리되어 복잡하고 무질서하지 않게 처리되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가의 사회생활에 대한 깊은 통찰과 높은 예술적 수양과 표현력을 충분히 보여준다.
청명 상하도' 는 사실화 예술의 큰 보물일 뿐만 아니라 북송 대도시의 상업 수공업 민속 건축 교통 등 풍부한 영상 자료를 제공한다. 따라서 역사적 문헌 가치도 있다.
역사 자료: "청명 상하도" 소개 및 전체 사진 분해 (그림)
청명 상하도 소개:
청명 상하도' 는 역사적 가치를 지닌 장권이다. 작가는 일북녕 도성 개봉 (오늘 개봉), 청명절과 홍교 중심의 강 등 각계 인사 활동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이 역사시대 사회생활의 일부 측면을 반영했다. 한림장택단 (기원 12 세기), 산둥 여러 도시인 북송 말 직업화가. 화원에서 일한 적이 있어 인물 파빌리온 누각 선차 등을 그리는 데 능하다. 성벽 위의 다리와 집 사이의 거리, 풀, 나무, 말, 소, 당나귀, 낙타의 크기, 주민, 보행자, 배, 차가 모두 생생하게 쓰여졌으며, 전체 장면이 크고 내용이 풍부하다. 화가는 다양한 복잡한 사회 이미지와 민속풍들을 고도로 요약하고 집중적으로 묘사했다. 청명 상하도' 는 불후의 걸작으로 예술적 가치나 역사적 가치로 볼 때 국보이다.
청명상하도' 는 길이 525cm, 너비 25.5cm 로 684 명의 인물, 96 마리의 가축, 122 채의 집, 8 개의 가마, 25 척의 배, 124 그루의 나무를 포함한다. 북송 풍속화' 청명 상하도'. 전세 가작, 일급 국보. 청명 상하도' 는 중국 회화 역사상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이다. 그것은 예술 수준이 높을 뿐만 아니라 주변에도 많은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저자 장 선택 끝, 단어 올바른 길, 오동 (오늘 산둥 여러 도시) 사람. 송휘종은 궁중 화가이다. 소년 때, 카이 펑 (오늘 허난 카이 펑) 도성에 가서 책을 읽는다. 이후 그림 그리는 법을 배웠고, 특히 선박화차, 도시다리 그리기, 곽정 그리기, 결혼 창업을 했다. 청명 상하도' 는 장택단의 대표작으로 북송선화내부에 소장된 적이 있다. 옅은 색의 비단책으로 높이 24.8cm, 길이 528.7cm 입니다. 원작은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겨져 있다.
청명상하도' 는 혜종시대 도성 개경 (현재 개봉) 교외와 성내 강 양안의 건축과 민생을 정교하고 섬세한 필치로 기록했다. 이 그림은 청명절에 북송 도성 양강과 강 양안의 번화한 광경과 자연 풍경을 묘사하였다. 작품은 장권 형식으로 산점 투시의 구도 방법을 채택하여 복잡하고 복잡한 풍경을 통일되고 다양한 화면으로 끌어들인다. 그림 속 인물 500 여 명, 옷차림, 표정, 각종 활동, 극적, 구도 밀집, 리듬 운율 변화, 필법이 교묘하다. 전체 화면은 세 단락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 bianjing 시골 봄:
소림 안개 속에는 초가집, 초교, 흐르는 물, 늙은 나무, 작은 배 몇 칸이 있다. 이삿짐꾼 두 명이 숯을 실은 당나귀 다섯 마리를 쫓아가서, 그들은 시내로 들어갈 것이다. 유림 한 조각, 가지 끝에 은은한 녹색이 드리워져 있어 봄추위가 가파르지만 이미 봄이 대지에 돌아왔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가의 가마에서 한 여자가 안에 앉아 있었다. 가마의 꼭대기에는 버드나무와 꽃이 장식되어 있고, 가마의 뒷꿈치는 기수와 가마꾼과 함께 베이징 교외에서 산책을 하고 성묘를 한다. 환경과 인물에 대한 묘사는 청명절의 구체적인 시기와 풍습을 밝히고 그림 전체를 위해 막을 올렸다.
중간, 바쁜 bianhe 부두:
강 () 은 북송 () 전국 수운의 중추이자 상업교통의 요로이기도 하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인구가 밀집되어 식량선이 많다. 어떤 사람은 찻집에서 쉬고, 어떤 사람은 점을 치고, 어떤 사람은 식당에서 밥을 먹는다. 그리고 왕씨네 종이마점, 제사 성묘를 파는 것도 있습니다. 강물의 배는 앞뒤가 연결되거나, 섬세한 사람이 견인하거나, 뱃사공이 노를 젓는 것을 오가는 경우가 많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강명언) 어떤 것은 화물을 가득 싣고, 역류하여 올라가고, 어떤 것은 정박하고, 긴장하게 하역한다. 강을 가로지르는 것은 대형 목조 아치 다리로 구조가 정교하고 모양이 아름답다. 무지개처럼, 옛 이름은 홍교이다. 큰 배 한 척이 다리를 건너기를 기다리고 있다. 뱃사공은 대나무 장대로 지탱한다. 긴 막대로 다리를 낚아채다. 삼끈으로 배를 끌고 있다. 몇몇 사람들은 배가 통과할 수 있도록 돛대를 내려놓느라 바쁘다. 이웃 배의 사람들도 무언가를 외치고 있는 것처럼 손가락질하고 있다. 배 안팎은 모두 이 배를 위해 다리를 건너느라 바쁘다. 다리 위의 사람들도 긴장된 나룻배 장면을 위해 손에 땀을 쥐고 있다. 이것은 잘 알려진 홍교 부두, 차들이 분주하고 번화하며, 정말 수륙 교통의 교차점이다.
후반부에서는 바쁜 도시 거리:
큰 성루를 중심으로 양쪽에는 찻집, 술집, 발가게, 고기가게, 절, 공청 등이 줄지어 늘어서 있다. 실크, 보석, 향료, 향향, 종이말 등은 모두 전문적인 장사를 하고 있다. 또한 의료 클리닉, 자동차 수리, 점쟁이, 수리, 성형, 모든 업종이 다 있다. 대형 상점들도' 채루희임문' 을 묶고 현수막을 걸어 장사를 유치하고, 시장 내 행인들이 꼬리를 물고 있다. 장사를 하는 상인도 있고, 거리 풍경을 보는 사람도 있다. 바구니를 메고 다니는 스님, 외지에서 길을 묻는 관광객, 책을 들은 유랑 어린이, 식당에서 폭음하는 형제 자매, 도시 가장자리에서 구걸하는 장애인 노인, 남자와 여자, 노소, 독서인, 농민, 노동자, 상인, 교육을 잘 받은 사람이 있다. 차량: 세단 의자, 낙타, 소차, 인력거, 스쿠터, 스쿠터, 각종 물건. 사람들의 눈앞에 생동적으로 나타나다.
총 5 미터 남짓한 화권에는 550 여 마리의 소, 말, 노새, 당나귀 등 가축, 20 여 대의 차와 다리, 20 여 척의 배를 그렸다. 집, 다리, 탑 등. 각각 특색이 있어 송대 건축의 특징을 반영하였다. 장택단의' 청명 상하도' 는 북송 () 상경 () 의 일각을 묘사한 현실적인 풍속화로, 사료 가치와 예술 수준이 높다.
회화사에는' 청명 상하도' 라는 그림이 많이 있지만 원작은 한 장밖에 없다. 많은 학자 전문가들이 이 과제에 대한 연구를 통해, 모두의 의견은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의 이 그림은 북송 장택단의 진품이라고 생각한다. 같은 이름을 가진 다른 그림들은 모두 장택단 이후의 모사나 모조품이다.
/06/0517/10/2 hankeut 00091537.html
장택단과 그의 청명 상하도
남송초, 화풍이 크게 변하고, 풍속화, 제재가 광범위하다.
스승, 장택단, 강변도, 성장권이 있습니다.
북송 왕조, 백업의 통치식량도시가 가장 성대했다.
사람, 앞뒤, 차마, 모두 집중한다.
술집, 찻집, 대장장이, 목수가 있습니다.
꽃 파는 아가씨, 점쟁이, 다리 위 다리 아래, 모든 것이 순조롭다.
건물, 층, 분주하고, 획이 선명하다.
잡다하지만 어지럽지 않고, 점진적이고, 고성이 눈에 들어온다.
인물화는 북송 말기 남송 초까지 발전하여 새로운 변화, 즉 풍속화와 역사화가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풍속화의 제재는 상당히 광범위하여 시민 생활의 모든 방면, 도시 거리, 성벽, 노점상, 유아극, 벼슬녀, 차마, 농직, 촌학, 촌목, 운수, 항해 등을 다루고 있다.
장택단, 오동 (산둥 제성) 사람, 초창기 구청에서 공부한 후 그림을 배웠다. 혜종은 한림화원에서 일하며 차마, 거리, 다리, 성벽 등을 그리는 데 능하다. 청명 상하도를 그리는 것 외에도 그는' 입찰 서호' 를 그렸는데, 이 두 그림은 모두 세속생활을 묘사한 것이다.
청명상하도' 는 북송의 풍속화에서 대표적인 의미를 지녔고, 벼슬녀화는 북송인물화의 장기 발전의 결과다. 청명상하도' 는 청강을 전형적인 환경으로 당시 사람들의 각종 활동, 건축, 도구 등 세속적인 인정을 묘사하며 역사적 가치를 지녔다. 화가는 꼼꼼한 관찰을 바탕으로 북송 () 성의 성문, 거리, 성문 밖 하천의 번화한 광경을 충실하게 묘사했다. 화면에는 각종 상업활동, 수공업활동, 강의 수운활동, 각종 사람들의 관광활동이 있다. 식당, 약국 등 대형 점포 외에도 사거리에는 향포, 활가게, 작은 찻집, 술가게, 문 앞에' 해감' 이라는 간판이 걸려 있는 전당포, 바퀴를 만드는 목수, 칼을 파는 대장장이, 꽃을 파는 사람, 점쟁이, 각종 노점상 등이 있습니다. 거리에는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있고, 관원은 말을 타고, 웨이터는 군중들 사이를 에워싸고 지나간다. 일부 여성들은 소형차를 탄다. 이런 번잡함 속에서 어떤 사람은 무거운 짐을 지고, 어떤 사람은 운전을 하고, 차의 스타일도 다르다. 강에서 배를 만드는 사람도 있고, 사방을 돌아다니는 사람도 있고, 문 앞 울타리에 기대어 있는 사람도 있다. 이 시끌벅적한 장면은 화가가 질서 정연하고, 복잡하고, 혼란스럽지 않고, 매혹적이며, 고도 풍모가 눈앞에 재현되었다. 작문의 관점에서 볼 때, 항상 점이 있고, 요점이 있고, 가늘고, 굵고, 긴장과 긴장이 있다. 주로 농촌, 강, 도시에서 점진적으로 펼쳐져 있고, 매우 계층적이다. 농촌은 입문해서 비교적 간단하다. 강에 들어갔을 때, 선박화물이 아치교까지 운송되는 것을 중점적으로 묘사하여 첫 클라이맥스를 형성했다. 다리에 오르고, 다리에서 내리자, 배가 배 옆으로 왔다. 사람들은 서둘러, 시끄러운, 매우 긴장, 그리고 점차 돌아서, 센터의 가장 중요 한 부분을 종료 합니다. 식당과 다리에서 거리는 도시와 각종 차량으로 직접 통한다. 상점, 각양각색의 사람. , 단계적으로 짜내고, 한 군데 꽉 조여 두 번째 클라이맥스를 형성한다. 시내에 들어가는 것부터 두 번째 거리까지 그림이 끝났다. 남송 \ "청명 상하도 \" 의 복제품이 많은데, 그중 한두 권의 금이 있는데, 남방 사람들이 옛 번화한 정서의 중요성을 그리워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