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었을 때 삼국을 보다. 내가 위연의 마지막 세 글자를 읽었을 때, "누가 감히 나를 죽일 수 있니?" " 나는 항상 그가 정말로 바보라고 생각한다. 어리석음은 그가 마다이가 뒤에서 습격할 줄은 생각지도 못한 것이 아니라, 어떤 바보가 목청껏' 누가 감히 나를 죽일 수 있을까' 라고 외치는 것을 상상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때는 어리석고 우습지 않았나요? 나중에 드라마' 삼국연의' 를 봤는데 당시에도 별로 관심이 없었다. 다만 최근 위연이 참수된 그 단락을 다시 감상하고 되새겼는데, 갑자기 드라마가 이 줄거리를 매우 정교하게 연출한 것을 발견했다. 양의가 위연에게' 누가 감히 나를 죽일 수 있을까' 라고 세 번 말하게 했을 때, 위연은 웃었다. "세 번 말하지 않으면 무슨 해로운 점이 있는가?" 라고 말했다. 수상이 있었다면 나는 여전히 걱정이 된다. 지금 승상이 죽었는데 누가 날 죽일 수 있겠어? 그래서 나는 세상을 놀라게 하는 세 가지 "누가 감히 나를 죽일 수 있을까?" 라고 말하기 시작했다. 첫 번째 소리는 정말 사자와 같고 귀청이 터질 것 같다. 위연의 첫 번째 포효는 도전이자 전투였다. 이 목소리는 양의진의 대소관원에 대한 도발과 경멸로 가득 차 있다. 이 소리도 그를 죽일 수 있는 가상의 장군을 마시고 그와 싸우기 시작했다. 그래서 이런 소리는 기세가 사납고 사람을 감동시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고대 냉병기 전장의 장군들이 작전 전에 구비한 것이다. 이때 위연은 여전히 좀 꺼림칙하다. 비록 그는 이미 촉중 제 1 의 고수이지만, 그의 머리는 결코 간단하지 않다. 그렇지 않으면 제갈승상과 군무를 논쟁하지 않을 것이며, 후세의 의견이 분분하게 될 것이다. 그는 양이가 도대체 어떻게 그를 사려고 하는지, 상의라는 배역을 전혀 볼 수 없었지만, 그는 매우 이상했다. 유비, 관우, 장비, 조운, 마초, 황충, 제갈량이 연이어 죽고, 촉국이 이미 망한 기상이 나타났을 때, 이런 장난감은 왜 태연자약하게 대처할 수 있을까? 촉군에서 복무했던 필적할 수 없는 한강간 앞에서 그는 침착하고 냉정하며 구호를 외치며 세 번 소리쳤다. 이것은 무엇을 위한 것입니까? 제갈공명은 아직 그를 정복할 계획이 있습니까? 그래서 이 첫 번째 울음은 여전히 마음이 움직여서, 약간의 의심과 의심까지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러나 한중진원의 장군은 일찍이 적을 외치며 술을 마시는 것에 익숙해져 있었기 때문에 아무도 이런 의혹을 들을 수 없었지만, 그의 세 번째 함성을 비교해 보면 이런 의혹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다. 그래서 위연은 두 번째로 "누가 감히 나를 죽일 수 있을까" 라고 외쳤다. 이 전화는 더 이상 전화를 걸 수 없습니다. 그 목소리는 저온이 느리기 때문에 혼잣말을 중얼거리고 혼잣말을 하는 것과 같다. 이번에 사람들은 이미 위연의 의문을 들을 수 있었지만, 이런 감정은 사라지고 있는 것 같고, 대신 자만과 자만심으로 대체되었다. 이 네 글자 사이에 위연은 사상의 변화를 겪었다. 그래, 승상 제갈에도 유풍이 있다 해도, 촉중에서 누가 나와 비교할 수 있겠는가? 사천 엘리트 는 여기에 운집하고, 관보는 모두 아들을 잃고, 제 1 차 세계대전은 참을 수 없다. Yanghua, 네이티브 타일 개, 충분하지 않습니다; 강위는 일이 있는 것 같지만 백전을 겪은 위연보다 공급이 부족하다. 하물며 마다이의 도움은 서촉의 강대하고 자랑스럽다. 비록 승상이 묘책을 가지고 있다 해도, 때로는 촉을 잡을 수 없고, 북상하여 조위 () 로 가서 일을 호전시킬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 같다.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다. 전화 두 통, 아무도 안 걸려요. 위연의 모든 의심은 사라지고, 남은 것은 교만과 오만함뿐이다. 이때 위연, 마음속의 오만함이 극치로 발전했다. 그는 소리 쳤다: "누가 감히 나를 죽일 수 있니! 클릭합니다 , 이 포효, 더 이상 이전 사람 을 겨냥하지 않지만, 하늘 Zhuge 총리 의 긴 포효 에 대한 하늘의 포효 에 대한 것입니다. 총리가 살아 있을 때 억누르는 좌절감, 원망감, 어색함, 압박감, 억울함을 모두 털어놓고 싶어하는 것 같다. 내 마음속 깊은 곳에서 나의 도도함도 저절로 생겨났다. 그는 제갈량 시위에 과시했고, 그는 하늘에서 승상을 비웃고 욕설을 퍼부었다. 이 네 글자는 그가 마음속에 억눌린 다년간의 울분을 터뜨렸다. 이 시점에서, 그의 방비는 가장 낮았다, 특히 뒤에서. 이때 그는 "내가 감히 너를 죽일 수 있어!" 라고 외치는 소리를 들었다. " ".변명할 겨를이 없다. 그의 모든 기세, 모든 힘은 이 마지막 울부짖음 속에, 현을 벗어난 화살처럼 회수하기 어렵다. 그리고 마다이, 평생 호음료, 표류, 단칼에 꺾이는 것은 마치 휩쓸리는 기세처럼 막을 수 없는 기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칼, 만약 위연이 전력을 다해 저항하면, 많은 힘을 들여야만 받을 수 있다. 자, 웨이 연 뿐만 아니라, 기세 를 소산 하지 않았지만, 더 당황, 어찌할 바를 몰랐다. 비록 세 머리와 여섯 팔이 있다 해도, 그것의 최종 결말을 바꾸는 것에 대한 보답은 없다. 이때 나는 제갈량이 왜 위연에게 두세 번이 아니라 세 번을 외쳐야 하는지 놀랐다. 두 개의 음이 부족하고, 네 개의 음이 불필요하며, 세 개의 음만 있으면 된다. 정확하고 깔끔하며, 한 번에 다 처리하고, 영원히 재난을 없앨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것은 단지' 제갈승상연의' 의' 신' 글자를 두드러지게 부각시켰을 뿐, 마지막' 두 사람이 서로 다투고, 오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는 자연보다 훨씬 더 컸다. 웨이 연의 의 머리 는 슈 에서 더 이상 장군, 땅에 떨어졌다. 또 다른 판본인 위연, 촉의 한 유명한 병사는 남방에서 촉한을 위해 싸우고 평생 북방에서 싸웠다. 그는 정말 촉한 중후반의 기둥이다. 그러나 성격이 거만해서 소인에게 모함을 받아 가짜 역모에 의해 살해되었다. 전선에서 전쟁터를 경험한 용감한 장군은 적의 총탄비 속에 쓰러진 것이 아니라 자신의 박해 음모로 죽었다. 어찌 유감스럽지 않을 수 있겠는가? "삼국연의" 가 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위연을 언급할 때마다 그를 "역적" 이라고 부른다. 불쌍하고 충성스러운 사람은 이런 영원한 불공정을 겪었다! 오늘 세 울 긴, 덜 하늘 정신 을 희생! 오랫동안 울었고, 진심으로 조상에게 보고했지만,' 반골' 으로 괴롭힘을 당했다. 삼국연의' 제 41 회 위연의 첫 등장을 묘사했다. "류옌 유비가 온다는 말을 들었지만 감히 나가지 못했다. 채영과 장영은 망탑에 와서 군인에게 소리쳤다. 성외의 사람들은 모두 망루를 보고 울었다. 갑자기 시내에 장군이 와서 수백 명을 이끌고 망탑에 왔다. 유세군은 인자한 사람이다. 이제 그는 국민을 구하러 왔다. 그는 왜 거절합니까? 사람들은 그를 한 사람으로 여기고, 길이가 8 피트이고, 얼굴은 대추와 같다. 익양인, 성 위, 자장입니다. 현재 위연은 칼을 들고 문지기들을 베어 성문을 열고 현수교를 내려놓고 소리쳤다.' 유황숙이 빨리 군대를 이끌고 도시로 들어와 간적을 죽였다! \ "그 당시 리우 콩 은 카오 카오, 카이 유, 더 무릎을 꿇고 나라를 파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고, 징 아래 각 군은 아첨하고 있었다. 이 시점에서 유비는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순간을 만나 신야를 버리고, 번성을 취하고, 수백 명을 데리고 동서로 도피하고, 조조의 가장 정예한 철기가 그의 뒤에 타고, 마치 대적 임처럼, 한간을 노발대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위연의 첫 등장은 흥미진진하고 생동감 있게 썼으며, 동시에 그의 위독한 성격을 부각시켰다. 책 속의 답답한 분위기도 환호하기 시작했다. 이 단락은 장비 뒤의 당양전쟁을 묘사한다. "나는 장익덕이지만 올 수 있다. * * * 죽을 수 있다!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이곳을 읽을 때마다 충후한 무장의 이미지가 머릿속에 떠올랐을 것이고,' 연의' 의 원래 위치는 이렇다. 이는 또 다른 측면에서 이를 설명할 수 있다. 위연과 관우가 대추홍면처럼 무겁다. 중국 희곡의 예술적 표현에서 붉은 얼굴은 충성, 성실, 용기를 상징한다. 저자는 원래 위연과 관우를 같은 유형의 사람으로 쓰려고 했는데, 정사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는데, 이 글은 이에 대해 설명할 것이다. 다음 웨이 연의 두 번째 등장, 유비 는 창사, 관우 와 황충 을 공격 관우 를 보내, 창사 현 한현 황충 과 관우 공모 를 주장, 그래서 캄보디아 황충 을 설득 하기를 거부했다. 이때 또 위연이다! " 문 밖에서 막 밀어내다가 칼을 들어 올리려던 참이었는데, 갑자기 칼이 들이닥쳐서 칼손을 베어 죽이고 황충을 구해내며 소리쳤다.' 황한승은 창사의 보호다. 지금 한생을 죽이는 것은 창사 사람을 죽이는 것이다! 한현은 잔인하고 무정하며, 현자를 경멸하고, 느린 자를 경멸한다. 그는 공공장소에서 나와 함께 있을 것이다. "큰 소리로 수백 명의 추종자가 있다. 많은 사람들은 그가 얼굴이 무겁고 마태효과가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는 이양인 웨옌이다. 이번에 위연은 이후의' 오호대장' 중 한 명인 황충을 구했을 뿐만 아니라 창사의 모든 사람들을 구했다. 그런 다음, "그는 구름 옷을 숭배하기 위해 사람들을 도시에서 데리고 나왔다. 운장은 기뻐서 도시로 들어갔다. "중임으로 임명되어 결국 모두들 기뻐했다." 그러나 뜻밖의 일이 갑자기 일어났다. "운장이 위연을 데리고 그를 만나러 왔고, 공명명명칼도끼손이 그를 쓰러뜨려 죽였다." 이것은 유비를 놀라게 할 뿐만 아니라, 우리를 어안이 벙벙하게 한다! 그런 다음 유비는 우리 각자가 묻고 싶은 질문을 던졌다. "위연은 공덕이 결백한 사람인데, 그럼 군사가 왜 그를 죽였을까?" " 유비가 받은 대답은 "그의 밥을 먹고 그의 주인을 죽이는 것은 불충실하다. 자신의 땅에서 살다가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은 불공평하다. 위연의 뇌에는 반골이 있고, 시간이 길면 반골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먼저 베어서 저주를 없앨 수 있다. "이 말은 언뜻 보면 일리가 있는 것 같지만, 조금만 생각해 보면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은 순전히 헛소리다! 전반부를 봅시다. "빵을 먹고 주인을 죽이는 것은 불충실합니다. "자기 땅에서 살다가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은 불공정한 일이다." 이 말은 틀리지 않지만, 우리는 책 전체를 통독하는데,' 그 재물을 먹고 그 주인을 죽이고, 그 땅에 거하고 남에게 주는 것' 에 관한 일은 무수히 많다. 멀리 말하지 말고, 이번에는 ('삼국연의' 제 53 회), 장비는 무릉을 공격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무릉현 김현이 도시에서 나와 장비를 맞았지만 이길 수 없었다. 공지는 직접 김현을 총살했다. \ "말을 끝내지 않고, 화살이 김검의 얼굴 문을 맞고 말 아래에 쓰러졌다. 상사 는 머리를 잘라, 제공 및 장 페이. 이것은 전형적인' 그의 밥을 먹고 그의 주를 죽이고, 그의 흙에 살고, 그의 땅을 바친다' 는 말인가? 하물며 공지가 사용하는 수단이 좀 조리대 (백설하면 좀 비열하다) 에 맞지 않아, 공지의 인품이 위연보다 훨씬 못하다고 추론했다. 그렇다면 공지가 받은 치료는 어떤 것일까요? \ "도시에서 공 지 항복, 현덕을 보기 위해 계양으로 날아 갔다. 현덕은 기뻤고, 다음 현덕의 직으로 대중을 만들었다. \ "하나는 Wuling 현 이지만, 하나는 참수 될 것입니다. 왜 그들의 상황이 이렇게 큰 차이가 날까요? 제갈량은 또한 "주인의 빵을 먹고 주인을 죽이는 것은 불충실하다. 자신의 땅에서 살다가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은 불공평하다. "이 말은 너무 억지스러워서 또 한 가지 설명을 했다." 나는 위연의 머리 뒤에 방골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방골이 될 수 있으니, 나는 먼저 그것을 베어 저주를 없앨 것이다. "~ ~ ~ ~ ~ 하하! 얼마나 불안정한 기록인가! 제갈량은 이렇게 우스꽝스러운 이유를 생각해냈다. 반골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너 스스로 만져본 적이 있니? 어제 폭행을 당한 위연의 큰 가방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원래 제갈량은 풍수뿐만 아니라 점쟁이도 볼 줄 알았다! 만약 주효가 성황묘에 가서 노점을 늘어놓는다면, 나는 장사가 매우 번창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저자는 정말 웨이 연 반란 의 구체적인 증거를 찾을 수 없습니다, 웨이 미래 반란 을 설명하기 위해 머리 뒤통수를 사용해야 하고, 이 억지 부회의 주장을 머리에 부과했다. 아아, 웨이 연 은 이유 없이 반란 을 비난 받았다! 둘째, 너는 우는 시간이 길어졌으니, 충성스럽고 용감하게 강적을 저항해야지, 이전 절에서 언급한 것을 용감하게 신청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삼국연의' 에는 과장된 곳이 많다. 정사 속의 위문창을 다시 한 번 보자. "삼국지 슈슈 위연천" 은 "선주가 청두 () 로 이주하면 중요한 때 한천진 () 이 될 것" 이라고 기록하였다. "군대는 놀랐다. 클릭합니다 유비가 서천을 빼앗은 후 한중은 조위와의 대립의 전선이 되었고, 누가 한중을 지키느냐가 촉한의 최우선 과제가 되었다. 당시 모두들 장비만이 감당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장비조차도 그렇게 생각했다. 그러나 유비는 한중을 지키는 중임을 위연에게 맡겼다! "바" 라는 글자에서 볼 수 있듯이, 위연 당시의 관직은 장비보다 낮았으며, 파격적인 발탁을 의미했다. 이로부터 유비의 위연에 대한 신뢰를 알 수 있다. 세계가 유비를 어떻게 평가하든, 그가 영웅이든 올빼미든 간에, 유비는 사람을 고용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조상은 너그럽고, 사람을 잘 알고, 고조의 품격과 영웅의 도구를 입고 있다." 라고 한 가지 긍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 손권, 삼강의 견고함, 지리적 위치가 우월하다. 유비만이 다른 사람과 잘 지낼 수 있다. 유비는 탈북이든 항복이든, 유비는 모두 성실하게 대했고, 유비의 장군이 충실히 은혜를 보답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제갈량 자신도 "근위 신하, 지칠 줄 모른다. 충지자는 그 밖을 잊는다: 전조 황제의 특수한 경험 ('출사표') 을 뒤쫓는다. 제갈량은 사람을 쓰는 데 유비보다 훨씬 뒤떨어져 유비 () 의 쓸데없는 말 () 을 사용했고, 유비 () 의 쓸모없는 위연 () 도 사용했다. 제갈량은 모략으로 사람을 대한다. 그는 언제나 군대를 사용하는데, 대부분 사람을 매복시키는 곳, 어디에 있는지, 어떤 상황을 듣고 나서 다시 때리는 것이지, 다른 사람에게 이렇게 하는 목적과 이유를 알려주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위연과 같은 독립 장군은 줄곧 제외되었다. 본론으로 돌아가면 위연은 유비의 신뢰에 이렇게 응했다. "우선 대회대신이 엄에게 물었다.' 오늘 중책을 맡긴다. 당신의 생활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Yandui 는 말했다:' 조조가 세계에서 온다면, 폐하를 위해 거절하십시오; 십만 명이 오니 왕을 위해 삼켜 주십시오. 조상은 좋다고 말했고, 백성은 말로 강했다.' 을 (를) 클릭합니다 ("삼국지 슈슈 위연전") 위연이 재능이 없다면 어떻게 이렇게 호쾌한 말을 할 수 있을까? 바로 유비의 신임과 중용이라, 위연 () 이 살아 있는 동안 촉한 () 의 토벌 () 을 위해 유비 () 의 은우 () 에게 보답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그 후 몇 년 동안 위연은 인생의 정점에 이르렀다. "안석이 창족, 위후 대장군 페이요, 곽회, 영주도사, 전전 양서, 연대파화이 등. , 그리고 전 군사가 징서 장군, 가짜 봉남후로 옮겼다. " ("삼국지 슈슈 위연전"). 그러나 유비의 죽음과 제갈량의 출범은 촉한의 전체 정세를 변화시켰다. 나는 다른 사람의 의견을 거의 듣지 않아 유비의 의견과 크게 다르다. 항상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는 위연에게 이것은 결코 좋은 일이 아니다. 삼국 역사에서. 슈슈. \ "웨이 연의 전기 \" 는 \ "모든 지연, 만 군인 을 모집 할 것 \" 이라고 기록합니다. 빛과는 달리, 반드시 관문에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한신 이야기다. 늘 겁이 많고 사용하기 전에 자신을 미워한다고 말한다. " 연의 는 말했다: "나는 Xiahou 왕조 젊은, 남편 두려움 을 듣고, 계산 할 수 없다. 오늘 나는 오천 정병을 지체하여 오천 식량을 잃었다. 나는 친링 동쪽, 정오 북쪽, 10 일 장안에 도달할 수 있다. 내가 화염이 온다는 말을 들었을 때, 나는 배를 타고 도망갈 운명이었다. 장안에서는 제국 고문 한 명, 자오지사 한 명, 횡문궁 한 명, 산인곡 한 명뿐이었다. 이것은 동부에 있는 것보다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