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친구들의 눈에는 구미호가 신화되지 않은 것은 그녀가 악을 너무 많이 저질렀기 때문이다. 사실은 그렇지 않다.
강자이가 봉인한 의신 365 명 중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있다. 유명한 성현대신, 천명의 명을 받들어 교리를 해석하는 신선, 간사한 왕공간간, 다른 사람의 욕설을 돕는 무신신, 요괴와 기인이 있다. 신의 명단에 정의의 신이 될 수 있을지는 그들 자신의 선악과는 무관하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주왕은' 봉신연의' 에서 유명한 혼군이다. 그는 술못 육림을 짓고, 생활이 방탕하고, 화패를 짓고, 충량을 없애고, 대국을 이루었다. 그는 단지 20 ~ 30 년 만에 그것을 망쳤다.
그러나 천신으로 등재될 뿐만 아니라, 인간 천신을 관장하는 천성이다. 상저우 왕의 유명한 간신 피정, 유혼, 진련, 알레도 신전으로 등재되었다.
선교사 출신 1 위 악당인 여악은 역병 독약을 서나무도시로 퍼뜨려 거의 만 명을 죽일 뻔했고 역병 장관 () 으로 봉쇄되었다. 각 길의 신선을 선동하여 서나무꾼을 공격하는 한간 심까지 수도 사단 장군으로 봉쇄되어 북해수신이 되었다.
왜 선과 악의 구분이 없는 것 같습니까?
가장 중요한 이유는 생강이가 하늘을 대표하는 신이라는 것이다. 천도에 대해서는 선신과 악신을 모두 봉해야 한다. 추앙받는 좋은 신은 당연히 좋은 사람을 찬양하는 것이고, 추앙받는 악인은 나쁜 사람을 처벌하는 것이다. 천지에 음양이 있는 것처럼 사람도 좋고 나쁨이 있다.
신선은 어떤 것은 상서로운 일이 있고, 어떤 것은 악보가 있고, 동시에 악을 처벌하고 선을 올리는 것은 천도에 부합한다.
게다가, 많은 신들이 명단에 오른 악인들이 반드시 진정한 악인은 아니다. 예를 들어 심씨, 강자치와 서나무꾼의 궐기를 막았지만 나름대로의 이치가 있다. 특히 봉신전은 두 가지 주요 종교의 운명을 설명하는 투쟁과 관련이 있으며, 개인의 선악만이 아니다.
구미의 여우정으로 말하자면, 그녀는 헌원묘의 천년 노요인데, 왕을 미혹시키고 상조에 재난을 가져올 수 있었던 것은 그녀가 요성여와의 지시를 받았기 때문이다. 왜 여와는 이런 명령을 내리는가? 상주왕이 여와궁에서 분향할 때 벽에 시를 쓰는 것은 여와에 대한 불경이기 때문이다.
사실 구미호는 여와황후가 상조에 재난을 가져오라고 명령했다.
이런 상황에서 구미호는 임무를 완수한 후 그에 상응하는 상을 받아 신권 명단에서 신으로 추앙받아야 한다. 왜 그녀는 최종 신의 명단에 있지 않습니까?
원작에 따르면 구미의 여우가 붙잡히자 여와의 황후가 나타났다. 그녀는 구미의 여우 난범을 꾸짖고, 직접 그것을 가두어 강자니에게 주어 죽였다.
즉, 구미호는 신화되지 않았다.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여와황후가 구미호가 상조에게 폐를 끼치는 사명을 완수했지만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너무 많은 악을 저질렀기 때문에 여와황후의 원래 의도에 맞지 않는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물론 여와의 해석은 한 가지 이유일 뿐이다. 봉신연의' 는 심오하고 심오하여 인간성에 대한 묘사와 세계관의 형성이 매우 깊은 정도에 이르렀다.
구미호가 신화되지 않은 진짜 원인을 찾기 위해, 우리는 신화할 수 있지만 결국 순위에 오르지 못한 요선들을 결합할 수 있다.
강자이가 토벌할 때, 나는 기판산에서 두 명의 악마를 만났는데, 이름은 고명과 고절이었다. 그들이 쓰러졌을 때, 책은 똑똑히 쓰여졌다,? 복숭아정류귀신은 도망갈 수 없으니, 나는 일찌감치 본존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응? 책 속의 시구에 따르면 복숭아나무는 죽은 후에는 천리안으로, 버드나무는 죽은 후에는 천리안으로 봉해야 한다.
강자아의 제자 용서호가 등장했을 때, 시가 말했다:? 신의 이름은 명단에서 알려지지 않았고, 그는 황족에게 걸출한 공헌을 했다. -응? 즉, 용수호는 원래 신의 명단에 오르지 말았어야 했는데, 결국 표지되었을 때 용수호는 9 추성으로 봉되었다.
왜 시험에 합격해야 하는 고명, 고작이 낙방하는데, 낙방한 용은 왜 낙방할까? "봉신연의" 내용이 너무 복잡하기 때문에 작가가 잠시 소홀했나? 절대 불가능하다. 고대인들은 책을 쓰는 데 매우 신경을 써서, 왕왕 10 여 년이나 수십 년의 시간을 들여, 거듭 고심하고 경영하고 심사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렇다면 왜 이렇게 중대한 실수가 생겼을까?
진실은 소설에서만 찾을 수 있다.
우리는 강자이가 하늘을 대표하는 신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신의 명단을 진정으로 결정하는 것은 원시 불, 노자, 전동교주라는 것을 알고 있다. 책에서 분명히 삼교 성인은 벽유궁에서 신권에 서명했다.
삼성중, 원시천존은 봉신 행동의 실제 집행자로 봉신 명단을 만들 때 가장 큰 발언권을 가지고 있다.
8 신 중 일부의 경우 원시천존이는 노자와 협상할 수도 있지만, 일부 평범한 신들에게는 원시천존이가 독자적으로 결정을 내릴 권리가 있어야 한다. 따라서' 신보' 의 팔신 중에는 필사자 무장 출신, 도교의 황, 그리고 신문종, 돌리신, 문부의 신, 신 등이 있다.
예배대전에서는 소수의 제자만 유배되었고 모두 비천한 일반 제자였다. 황천화, 도화 등 3 대 제자의 망현에 대한 해석력이 크다.
그러나 그들은 수행이 얕고 지위도 김선 나진현과 비교가 안 된다. 그래서 여덟 신 중 한 명은 해석자가 아니다. 천정 신들 사이에서 계각의 영향력을 견제하기 위해, 원시천존은 제자의 신권을 높이는 방법을 강구할 수밖에 없었다.
해설 제자가 신들의 명단에서 매우 약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용서호는 처음에는 순위에 오르지 않았지만, 결국 신들의 명단에 올랐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인간으로 태어난 도교는 인족 황삼, 즉 복희신농황제에 속하며, 어떤 것은 중용되고, 어떤 것은 버림받는다.
예를 들어, 황, 원래 필사자 무장 이지만, 도교 세력에 속해 있기 때문에, 인간 귀신의 주인으로 봉인되어 귀신을 관장한다.
과거 황제와 같은 원수인 백건도 있다. 그는 일찍이 봉신의 전쟁 전에 이미 타락했지만, 결국 순결하고 정의로운 신, 팔신의 주님으로 봉직되었다.
영화' 신화전설' 에서 강자이는 신들의 우두머리로 불린다. 사실, 정말로 신들의 우두머리로 봉쇄된 것은 은퇴한 백검신이다.
구미여우는 자신을 정탐하고, 겉으로는 여우요괴로 보이는데, 여와황후의 통제를 받는다. 사실 그녀는 헌원묘에서 태어났고, 그녀와 비파정, 꿩은 모두 황제의 부하의 사람이다.
기판산의 복숭아나무와 버드나무 정자도 기판산에서 나온 헌원묘로, 헌원황제의 영향에 속한다.
다만 도교 출신의 황호비가 무겁게 봉인되었기 때문에 도교와 헌원황제와 관련된 다른 신선들은 직접 버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