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사회의 도구 편집자
1. 한편으로는 고분을 발굴하는 것은 인간의 기술과 경험에 달려 있다. 한편으로는 공구로 조작한다. 구사회에서 밀렵 도구는 삽, 호, 삽, 도끼, 횃불, 촛불이었다. 명대 이전에 도굴도둑은 전문적인 탐사 도구가 없었고, 명대는 철추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것의 출현으로 도굴자들은 땅에 뚜렷한 표지판이 있는 무덤 (예: 봉토, 묘비) 만을 대상으로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도굴자는 특수한 철추를 사용하여 지면에 표기되지 않은 지하를 탐사한다. 그들은 고분을 찾으면 직접 구멍을 파고 원뿔에 가져온 금속 냄새에 따라 도둑질을 할 수 있다. 명대 왕사행은' 광시의' 에서 "낙양 수토자원이 풍부해서 매장인이 샘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하지만 매몰에도 불구하고 도둑은 냄새를 맡을 수 있고, 금과은 구리철이 있으면 제조할 수 있다. (파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쇠송곳에서 낙양삽까지 북방 도굴도둑이 지하 탐사 도구를 사용하는 비약이다. 북방, 특히 낙양과 관중은 황토고원 지역에 위치하여 수심이 두껍다. 낙양삽의 삽집게는 폭이 2 인치에 불과하며 U 자형 반원형이다. 삽이 상부에 설치되어 있다.
도묘 도구
긴 손잡이, 이 삽은 땅에 한 번 꽂을 때마다 3 ~ 4 인치 깊이를 내려갈 수 있고, 들어 올리면 반원에 걸린 흙을 가져올 수 있다.
3. 도묘보물찾기는 예로부터 있었고, 오늘은 특히 치열하다. 그것의 방법, 기술, 도구는 이미 더욱 현대화, 지능화, 집단화로 발전했다. 군용 나침반과 탐지기는 탐사, 뇌관, 다이너마이트, 전기톱은 발굴, 자동차, 오토바이, 휴대전화는 운송 및 통신에 쓰인다. 그 결과, 고대 무덤을 도굴하고 밀수 유물을 판매하는 투쟁은 더욱 복잡하고 험난하며, 임중 길은 멀다!
기술 편집
도굴자의 네 글자
북방의 낙양 관중과는 달리 남방의 많은 지역은 토양이 얇고 수위가 높으며 낙양삽은 쓸모가 없다. 현지 도굴도둑은' 지방조건에 따라' 장기간의 탐구와 총결을 거쳐 보물을 찾고 인식하는 방법과 기교를 형성하였다. 호남 학자 유홍복 씨는 민간 골동품상과 여러 해 동안 교제를 해 해방 전 창사 주변 도굴도둑의 범행 수법을 이해하고 연구하였다.
조조-가장 전문적인 도굴자
그리고 희망, 냄새, 질문, 컷의 네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보라" 는 풍수를 보는 것이다. 노도묘적은 경험이 풍부하고 풍수에 능하기 때문에 어디를 가든지 먼저 지형을 살펴보고, 지면에서 봉쇄된 고분이 어디에 있는지 보아야 한다. 진정한 풍수 보배라면, 일반적으로 대묘이며, 그 안에는 많은 보물이 있다. 풍수로 지면의 표기되지 않은 묘지의 확정을 지도하는 것은 거의 한 박자에 딱 맞는다. 민국 시대에는 창사에 채라는 도묘 대가가 있었는데, 그의 풍수는 매우 좋았다. 만약 그가 나가서 장소를 선택한다면, 추종자들이 주위에 모일 것이다. 일단 그는 ningxiang 카운티 친척 방문, 관광 명소에 갔다. 그는 논밭을 가리키며 동료들에게 이 밭 밑에 큰 무덤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덤의 보물은 반드시 너와 나를 벼락부자로 만들 것이다. 그의 동료들은 모두 그를 믿지 않았기 때문에, 이 사람은 그들과 내기를 했다. 무덤이 없다면, 그는 1000 달러를 잃는다. 반대로, 보물의 70% 는 무덤에서 발견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도박을 해서 몰래 수십 명의 마을 사람들을 찾아 밤에 파냈다. 한밤중에 그들은 죽은 사람의 생전 사진이 그려진 벽돌 무덤을 파냈다. 묘에는 칼, 보딩, 옥기, 칠기, 금떡, 벼루, 죽통 등이 있다. 나중에, 그들은 그들을 미국 선교사에게 팔아서 많은 달러를 얻어 부자가 되었다.
"냄새" 는 냄새의 의미입니다. 이런 신기한 기능을 가진 도굴자는 코의 후각 기능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발굴하기 전에, 그는 묘혈의 표토를 뒤집고, 한 움큼의 묘토를 코 밑에 두고 맹렬히 냄새를 맡으며, 흙냄새에서 묘혈이 도둑맞았는지 판별하고, 흙의 색깔에 따라 연대를 판단했다. 쿵푸는 코로 한대 묘토와 당대의 묘토의 미묘한 냄새 차이를 가장 잘 구별할 수 있다고 한다.
창사가 막 해방되었을 때, 한 늙은 도굴도둑이 총살되었다. 그는 평생 훔친 문화재와 국보를 외국인에게 팔았다. 이 사람이 바로 문가입니다. 한당은 예전에 전문적으로 도묘를 한 사람입니다. 출토물의 냄새만 맡으면 연대를 정확하게 확정할 수 있다. 한 도굴자가 한 왕자의 무덤에서 가져온 낡은 칠기를 가지고 왔다. 그는 침상에 기대어 아편을 빨면서 칠기를 들고 코 밑에 대고 냄새를 맡으며 웃으며 말했다. "사랑하는 친구, 당신의 칠기가 소변구덩이에 담겨있으니 7 개월 정도 걸려야 꺼낼 수 있습니다." 이 사람은 놀라서 연달아 말했다. "죄를 지었습니다! 공격! "
"묻다" 는 것은 밟는 것이다. 이런 방식을 잘하는 사람들은 종종 풍수선생이나 점쟁이로 분장하고, 세계를 여행하며, 풍경이 아름다운 곳과 가본 곳에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고, 고위 관리로 자처한다. 그들은 보통 말솜씨가 좋아서 노인과 이야기하는 데 능하다. 가는 곳마다 점쟁이나 풍수사로 현지 노인을 방문해 대화에서 고분의 정보와 방위를 얻었다. 이런 사람은 능력도 있고 말솜씨도 좋아서 상대방의 신뢰를 얻기 쉽다. 우리는 고분의 정확한 위치를 밝히자마자 즉시 도둑들을 소집하여 야간 발굴을 진행했다.
"잘라" 는 맥박을 만지는 것을 의미한다. 세 가지 의미가 있다. 1 층은 고분을 발견한 후 구덩이를 파는 방향을 찾아 가장 짧은 거리로 관에 들어가는 방법이다. 이런 쿵푸는 풍부한 도묘 경험뿐만 아니라 사물을 예리하게 관찰하는 느낌도 필요하다. 이런 방식을 잘하는 사람들은 흔히 지형의 방향에 따라 관을 정확하게 위치시킨다. 예를 들면 맥을 짚고 무덤에서 경사에서 관 머리끝까지 구멍을 내고 장례품을 훔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몇 년 전 증국판의 무덤은 이런 방법으로 도난당했다. 2 층은 관을 연 후 죽은 사람의 보물을 만지는 것을 의미한다. 머리부터 만져보고, 입을 지나 항문까지, 마지막으로 발까지. 보물을 만지는 것은 환자에게 맥을 잡는 것과 같다. 너는 세심하게 냉정해야 하고, 침착하고 정확해야지, 누락이 있어서는 안 된다. 3 층은 손으로 출토된 유물을 만지는 것을 의미한다. 전문가들이 만져본 유물이 무수히 많기 때문에, 눈으로 보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 물체들을 천천히 만지면, 그것들이 무엇인지, 그것들이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늘 이런 수법으로 다른 사람과 승부를 걸며 자주 이긴다.
둘째, 천둥소리를 듣고 묘지를 구분한다.
"지폐 도둑" 에서 "초사도묘 발가" 는 도묘의 기교를 드러낸다. "광극도적 초사, 주둔, 자주 백운산에 접근하여 도묘를 업으로 삼는다. 비, 바람, 천둥, 잔디, 진흙 자국을 들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수십 명이 있습니다.
어느 날, 북쪽 교외에서 나왔는데, 바로 점심이었고, 번개가 쳤다. 초조함은 사람들에게 사방팔방으로 가서 관찰하라고 했다. 번개와 폭풍우에도 불구하고 나도 조심하고 듣고 또 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초나이의는 산꼭대기의 뇌우에 서 있다. 잠시 후 비가 많이 와서 동쪽에서 혼자 돌아왔다. 그 천둥소리가 들렸을 때, 나는 마치 지하에서 소리가 나는 것처럼 내 발이 떠다니는 것을 어렴풋이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Jiao Xi 는 말했다:' 나는 이해한다. ......'. ""
이 초조함은 역시 도굴의 고수다! 그는 일반 도굴도둑이 흙과 흙의 색깔을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했을 뿐만 아니라, 자연 현상을 이용하여 그가 무덤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예를 들어, "천둥 번개", 초스는 뇌우 속에서 도굴을 나갔고, 그는 그와 함께 도굴한 사람들을 네 가지 다른 방향으로 내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가 온 후, 동쪽의 사람들이 달려와서, 방금 천둥이 쳤을 때, 지하의 은은한 소리를 듣고, 그는 어느 방향에 대답하고 싶었다. Jiao 4 는 매우 행복했고 말했다: "우리는 그것을 발견했다! 클릭합니다 여기에는 어느 정도의 과학적 이치가 있다. 무덤이 있는 지하는 비어 있고, 무거운 천둥이 있으면 쉽게 * * * 소리를 낼 수 있는데, 마치 지하에 천둥과 일치하는 것이 있는 것 같다.
보충: 현대도묘는 낙양삽뿐만 아니라 원격감지와 자기감지기술도 익혀야 한다.
일반 프로세스 편집
먼저 지형을 보세요
지형을 보다' 는 매우 현란하다. 모르는 사람이 무덤 옆을 걷는 것은 보이지 않는다. 비결을 아는 사람은 몇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 볼 수 있다. 어떤 도굴도둑들은 눈 오는 날' 어슬렁거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특히' 눈알이 가늘다' 는 눈을 좋아하는 이유는' 흙' 과 관련이 있다.
토양은 "숙토", "활토" ("화토" 라고도 함) 와 "사토" 로 나뉜다.
황둥지-가장 어리석은 도굴자.
。 경험이 있는 도굴도둑은 여기에 고분이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고, 심지어 어느 시대의 고분인지 한눈에 알 수 있다.
묘를 탐구할 때는 먼저 탐침으로 탐측하여 손의 느낌에 따라 묘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할 수 있다. 삽이 확정되면 삽 한 자루가 10 미터까지 내려가면 깊이를 보고 삽이 가져온 것이 무엇인지 보세요. 깊이도 하나의 상징이다. 톱밥, 진사, 지하실 재 등이 있습니다. 가지고 나온 물건에 있어서, 이것은 모두 특징이다. 그런 다음 말자로 무덤의 모양을 "평평하게" 하는 것은 좌표를 정하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왼쪽에서 한 개를 쳤는데 10 미터를 맞추지 못했다면, 그것은 "끝" 이고, 그리고 오른쪽으로 돌아가서 계속 때리는 등등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점들이 연이어 지하 10 여 미터의 무덤 모양이다. 그런 다음 무덤의 형태, 깊이, 구덩이재, 목재 (또는 석질, 벽돌) 등의 특징에 따라 무덤의 연대, 묘문의 위치 등을 추정할 수 있다.
둘째, 구덩이를 파다
자리를 탐사한 후, 다음에 해야 할 일은 구멍을 파는 것이다. 무서운 도굴자는 10 여 미터의 구멍을 파낼 수 있고, 땅에는 흙이 없어도 할 수 있다! 묘소 주변은 평원이지만, 주변 수백 미터, 몇 마일도 흙더미가 없는 매우 평평한 땅이라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묘지, 묘지, 묘지, 묘지, 묘지, 묘지) 그래서 흙은 밖에 쌓일 수 없고, 구멍이 너무 작아서 일할 때 아무도 볼 수 없다. 이런 뛰어난 기술은 일반인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도굴자는 일을 마친 후 구멍을 봉할 것이다. 어떤 구멍들은 하수도 뚜껑만큼 크다. 운전하면 아래를 내려다보고, 10 여 미터 직진하면 한겨울에는 끝이 보이지 않는다.
셋째, 무덤에 들어간다
일반적으로 어떤 조대의 묘장, 기물의 진열에는 모두 자신의 법칙이 있다. 한나라, 동한, 서한의 묘지를 보면 관이 어디에 있어야 하는지, 도자기가 어디에 묻혔는지, 금속그릇이 어디에 있는지, 양쪽 귀실에 무엇이 있는지 등을 알 수 있다. 네가 정말 내려가면, 곧장 그곳으로 가서 파내라. (한묘는 일반적으로 무너지고, 안에는 흙이 있고, 무덤이라고 하는데, 사실은 흙이고, 흙 속에서 전진하고, 모든 것이 흙 속에 있다.) 일반적으로 비싼 부장품은 무덤 주인의 관, 왼쪽 어깨 오른발에 놓여 있다.
명나라, 청묘와 같은 무덤도 있는데, 지붕은 매우 두꺼울 것이다. 당시 무덤은 대부분 청벽돌로 쌓였고, 7 세로 7 가로, 14 층, 두께가 2 미터가 넘었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구덩이를 파낼 때는 무덤 꼭대기를 피해야 한다. 그래서 삽이 벽돌에 닿으면 (삽을 들어 올리면 먼지가 날린다), 다른 곳을 찾아 깨뜨려야 한다.
이' 다른 곳' 은 묘문 근처에 있을 수도 있고, 때로는 묘실 뒷벽 근처에 있을 수도 있다. 무덤 자체의 모양과 특성에 전적으로 달려 있습니다. 모양을 보고 난 후, 이 묘의 관은 묘문 근처에 있을 것 같아서, 구멍을 뚫을 때는 묘문 근처에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묘는 탱크처럼 갑옷 (묘벽, 방범층) 과 보루 (묘의 꼭대기가 두껍다) 를 가지고 있지만 약점이 있다. 약점은 묘벽, 혹은 묘밑이다.
어떤 도굴도둑은 무덤이 너무 견고하여 상단과 주변이 잘 처리되지 않아, 다른 갱도와 수평 우물을 파서 무덤 아래로 바로 내려가야 했다. 묘실 바로 아래에 도착한 후, 계속 아래로 샤프트를 열고, 공구로 위로 파고, 묘실 바닥의 작은 구멍을 뚫고, 이 작은 구멍을 통해 묘실 안으로 들어간다. 이렇게 무덤의 4 벽과 꼭대기는 파괴되지 않았지만 무덤 자체는 깡그리 약탈당했다.
그러나 이 방법은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벽돌 구조의 명묘를 예로 들자면, 뒷벽이 가장 약하고 기본적으로 벽돌 두 층밖에 없기 때문에, 구멍을 뚫을 때 묘실 뒷벽을 따라 구멍을 뚫을 수 있다. 벽돌 두 겹의 무덤 벽을 파지 않아도 된다. 13 릉에게 거의 모든 고대 도굴은 뒷벽이 활짝 열렸다.
해방되기 전에 많은 사람들이 한 사람에게만 의지하고, 하룻밤에 쥐옷을 입고 손발을 쓰고 구덩이를 파고 무덤에 들어가 물건을 가져오면 열세 개의 능을 훔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쉽지 않다. 그 당시 한 사람이 샤프트를 뚫을 수 없을 때 묘실을 떠나 거리를 두고 어느 정도 아래로 파고, 비스듬히 아래로 내려가 묘실 우물의 뒷벽을 만지고, 다시 뚫고 들어가 보니 계산이 매우 정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목할 점은 도굴자들이 묘실에 들어가는 과정에서 묘실 구조와 유적 사이의 관계가 심각하게 파괴되었다는 점이다. 고고학자처럼 쌓인 순서대로 정리하고 상세한 과학 기록으로 원시 묘장을 밝히는 것이 아니다. 따라서 이런 파괴는 되돌릴 수 없고, 분실된 정보는 해적판의 잔재 앞에서 영원히 회복될 수 없어 인류문화유산에 막대한 손실을 가져왔다.
해방 전에 도굴적은 일반적으로 한두 사람이 한 짓이며, 그리 많지는 않을 것이다. 그들은 어느 날 밤 자신의 특수 도구 (굴착 장비) 와 특수한 샴옷 (쥐 옷, 위에 다양한' 장비' 로 덮여 있음) 으로 일했다.
한편으로는 고분을 도굴하는 것은 사람의 기술과 경험에 달려 있다.
해방 전 발굴 설비는 쟁기 날카로운 칼날의 일부를' 굴착기' 로 사용했고,' 세 벌 세트' 는 프로펠러와 비슷하며, 뒤쪽에는 나선형의' 배토' 장치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이렇게 하면 흙을 파내고 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묘벽돌을 뚫을 수 있다.
쇠송곳에서 낙양삽까지 북방 도굴도둑이 지하 탐사 도구를 사용하는 비약이다.
허난성 낙양시 () 는 유구한 문화 역사를 가지고 있다. 역사적으로 13 조 고도로 줄곧 중국 고대의 정치문화의 중심지였다. 현재 낙양의' 낙양 삼보' 는 용문석굴, 백마사, 낙양삽이다. 처음 두 개의 명성은 매우 좋고, 세 번째는 불명예스러운 것 같다. 왜냐하면 도묘 도구이기 때문이다. 낙양성은 정말 도묘가 유행했는데, 주로 낙양 예로부터 후장풍에서 유래한 것이다. 예로부터 낙양달관 귀인은 모두 후장을 중시하는데, 그들은 왕왕 무덤의 건설을 매우 중시하여 낙양의 무덤이 이렇게 많다. 당나라 시인 왕건은 낙양 무덤이 밀집된 것을 묘사했다.
북망산 정상에는 한가한 흙이 거의 없다.
안에는 모두 낙양인의 오래된 무덤이 들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오래된 무덤에 묻혀 있습니다.
금을 살 곳이 없다.
이 때문에 낙양은 예로부터 도묘의 바람이 성행하고, 역대 도굴자도 인재가 배출되었다. 낙양에는 낙양삽의 기원에 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낙양산 마포촌에는 이아자라는 농민이 어려서부터 도굴로 생계를 이어갔다. 민국 12 년 (1923) 의 어느 날 그는 십여 리 떨어진 맹진현에 도착했다. Yanshi 카운티 magou 마을의 지인은 튀긴 찐빵을 판매하기 위해 창고를 만들고 있습니다. 쌍방이 만나서 인사를 할 때, 그는 그 사람이 기와모양의 짧은 자루의 삽으로 바닥에 수직의 작은 둥근 구덩이를 파고 있는 것을 보고 초막기둥을 꽂기 위해 바쁘다. 이 사람은 삽으로 땅속으로 찔러 들어 올리자마자 많은 흙을 꺼내자 갑자기 그의' 영감' 을 불러일으켰다. 이 녀석은 삽보다 홀을 파는 것이 가볍고, 특히 원토로 지하의 다른 지층을 판단하는 데 유리하다. 그래서 그는 종이 한 장을 찾아와 삽으로 큰 원시 도안을 그렸고, 집에 돌아오자마자 대장장이를 찾아 그림을 따라 만들었다. 정말 편리해요. 효과가 좋아요. 나중에 다른 도굴도둑들도 잇달아 모방하여 널리' 보급' 되었다.
낙양삽은 구덩이를 파서 흙을 채취하는 데 쓰이며, 작동 원리는 석유 탐사, 지질 샘플과 비슷하다. 그래서 삽체는 평평하지 않고 반원통형으로, 기와관 모양과 비슷하며, 70 ~ 80 년대에 흔히 볼 수 있는 병기인 관마개와 비슷하다.
낙양삽의 삽집게는 폭이 2 인치에 불과하며 U 자형 반원입니다. 삽의 윗부분에 긴 손잡이가 있는 낙양삽은 반원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둥글지도 고르지 않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성형할 때 라디안을 만들어야 한다는 점이다. 이는 조심스럽게 두드려야 한다. 조심하지 않으면, 때린 삽은 흙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다. 그리고 낙양삽의 제조 공정은 더욱 복잡하다. 보통 작은 삽을 만드는 것은 가공물, 소성, 열처리, 성형, 연마 등 거의 20 개 공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수작업으로만 만들 수 있다. 좋은 낙양삽을 다 치면 지하 10 여 미터, 심지어 수십 미터까지 뚫을 수 있다. 삽질하면 삽머리의 안쪽 표면이 흙 한 통을 꺼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식으로 도굴자들은 계속해서 지하 깊숙한 곳으로 파고들어 다양한 토층의 토양 구조, 색상, 밀도 및 각종 소포체를 분석한다. 후세에 의해 움직인 숙토라면 지하에 고분이나 고대 건물이 있을 수 있다. 소포체에서 도자기, 철, 구리, 금, 목재를 발견하면 지하 소장품의 성격과 배치를 추론할 수 있다. 경험 많은 도굴도둑은 낙양삽으로 지면을 두드리는 다양한 소리와 손의 느낌을 통해 지하의 상황을 판단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단단한 벽은 자연히 빈 무덤이나 무덤과는 매우 다르다.
마찬가지로, 다른 무덤을 파고, 다른 공구로 도굴하다. 한묘는 낙양삽으로 진화한 중삽을 발굴하고, 당묘는 평삽 (루와 비슷한 초승달 삽) 으로, 한묘에 들어가 롤포크와 삽으로 흙을 다졌다 (한묘는 대부분 움푹 패였다).
해방 후 문화재 고고학 부문은 그것을 개선하고 지하에 문화재가 있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시추하는 데 사용되어 문화재 고고학 작업에 기여했다. 그러나, 전국을 휩쓸었던 도굴의 광파 속에서 도굴도둑에 의해 다시 한 번 잘못된 길로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대 강도 집단에는 보통 서너 명의 회원이 있는데, 세 명 이상이며 다섯 명을 넘을 가능성은 거의 없다. 이 사람들은 각자 분업이 있다.
현대 도굴도둑이 사용하는 도구는 이전보다 훨씬 선진적이다. 일반적인 낙양삽을 탈락시켰는데, 사용된 삽은 낙양삽을 기초로 개조한 것으로, 중삽과 주걱 (진흙삽이라고도 함) 으로 나뉜다. 낙양삽머리 뒤에 붙어 있는 나무 막대기가 너무 길고 과녁이 너무 커서 버려져 나사 파이프로, 상하 반 미터로, 층층이 중첩되어 마음대로 뻗어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평소 지형을 볼 때는 모두 뜯어서 숄더백에 넣어 가지고 다닙니다.
좋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