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묵자에 관한 유명한 시 한 편

1. 묵자 명문 전집. 묵자의 작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정의보다 더 가치 있는 것은 없다.

전국 시대 묵자의 묵자' 너의 의' 에서 정의보다 더 소중한 것은 없다.

묵자가 귀의한다

2. 서로 사랑하고, 서로 호혜적이다.

동시 사랑: 친지, 귀천, 빈부를 가리지 않고 모든 사람을 똑같이 사랑하는 것을 말한다. 상호 이익: 서로 돕고, 공동의 이익을 도모하며, 쟁탈에 반대한다. 묵자는 세상의 모든 죄악이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이별, 즉 친족과 이익의 거리로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그러므로 세상의 큰 해를 없애기 위해서는 "서로 사랑하고 서로 호혜" 해야 한다.

모질의 모든 것에 대한 사랑

3. 만약 네가 너를 믿지 않는다면, 너는 실패할 것이다.

4. 네가 말한 것은 바로 네가 한 것이다.

5. 마른 우물은 이미 고갈되어 벌목에 가깝다.

전국 묵자의' 묵자 친사'. 피곤: 피곤, 피곤. 조무: 나무, 큰 나무. 달콤한 우물물은 쉽게 마르고, 큰 나무는 쉽게 베어진다. 우물물이 달콤할 때 물을 마시는 사람이 많으면 자연히 마르기 쉽다. 키가 큰 나무는 여러 가지 용도가 있어서 자연히 도끼 파운드를 빨리 끌어들인다. 외부에 노출된 서까래가 먼저 썩는 것은 보편적인 현상이다. 묵자는 중용을 주장하고, "태성은 지킬 수 없다" 고 생각하여, 중류에서 달게 하고 나서지 못하게 한다. 이런 전통 사상은 오늘날 참고할 만한 가치가 없다.

2. 공자는 공맹묵자의 명언이나 고전문에 대해' 시학은 말하는 것보다 낫다' 고 말했다.

군자는 배불리 생각하지 않고, 안녕을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사물에 민감하여 말하는 것이 신중하다.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나는 부정직한 사람이 어떻게 받아들여질지 모르겠다.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맹자는 "누구나 자비심이 있다. 모든 사람은 부끄러움과 악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은 존경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누구나 옳고 그름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자비, 자비 부끄러움과 메스꺼움, 의리; 존중, 예의 옳고 그름의 마음도 지혜롭다. 인인, 인, 의식, 지혜는 내가 외적으로 내재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쉽다. "

물고기, 내가 원하는 것, 곰 발이 내가 원하는 것이다.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고,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다. 생명은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도움이 적으면 친척이 도와주고, 도움이 많으면 천하가 순조롭다.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묵자: 강한 의지가 없으면 지혜가 없을 거야, 신념이 없으면 성공할 수 없어.

명성은 간단할 수 없고, 명성은 고명할 수 없다. 한 신사가 보조차를 입고 있다.

어진 사람이 일을 하는 것은 천하의 이익을 선양하고 천하의 해를 없애기 위해서이다.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서로 사랑하고, 강자는 약자를 받들지 않고, 대중은 약탈하지 않고, 부자는 가난을 속이지 않고, 귀비는 교만하지 않고, 사기는 우매하지 않는다.

창백하게 염색한 것은 창백하고, 노란색으로 염색한 것은 노란색이다.

절약은 번영을 가져오고, 음행은 죽음을 초래한다.

괜찮으시다면 올려주시고 안 되면 낮춰주세요.

힘, 스타일링도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동그란 것은 하나만큼 길다.

묵자의 명언을 누가 압니까? 가장 유명한 두 명언은 급한 것이 아니라 완군이다.

지혜롭지 못하면 급하지 않고, 걱정하지 않으면 나라가 된다. 내가 평온한 가운데 살지 않는 한, 나는 내면의 평온함이 없다. 나는 돈도 마음도 없다.

감정은 거의 고갈되고, 땔나무는 거의 벌목되고, 거북이는 거의 불타고, 뱀은 폭력에 가깝다. _ _ _ _ _ 이상의' 친수재', 군자의 전쟁은 진이지만 담력은 기초이다. 상에는 예의가 있지만, 슬픔은 기본이다. 독서인은 지식이 있지만 행동은 내재적이다.

만약 네가 강한 의지가 없다면, 너는 현명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믿지 않는다면, 너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_ _ _ _ _ 위의' 슬림한' 친구들은 열정이 넘친다. 일주일 이상 글을 쓰면 가족이 손상되고 몸이 위험하며 평판이 모욕을 당한다.

_ _ _ _ _ 세계에서 위의' 염색' 종사자들은 집행하지 않을 수 없고, 집행하지 않고 성공한 사람은 아무것도 아니다. 천도 여행, 광범위하고 사심이 없고, 관대하고 현숙하지 않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왕이 행한다.

_ _ _ _ _ \ \ \ \ \ \ \ \ \ \ \ \ \ \ \ \ \ \ \ \ \ 따라서, 사람들은 제기 할 것이 없습니다, ​​다음 6 월 은 제기 할 것이 없습니다; 음식이 없으면 사람은 일을 할 수 없다.

음식, 국가 보물, 군인, 국가 발톱, 도시, 그래서 자기 방어. 이 세 개, 국가도 있습니다.

_ _ _ _ _ 위의 7 명의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국가의 현자를 위해 나라를 다스리는 것이 두껍다. 만약 도덕이 고상한 사람이 매우 적다면, 이 나라는 매우 약하게 통치될 것이다. 그러므로 어른의 일은 반드시 성현에 있다.

따라서 고대 성왕도 정치를 관장했다. "옳고 그름은 부유하지 않고, 옳고 그름은 부유하지 않고, 옳고 그름은 비싸지 않고, 옳고 그름은 가깝지 않고, 옳고 그름은 가깝지 않다" 고 말했다. 작위가 높지 않으면 백성이 공경한다. 돈이 두껍지 않아, 백성은 믿지 않는다. 만약 정령이 끊이지 않는다면, 국민들은 두렵지 않을 것이다.

3 성현에게 주는 사람은 성현이 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고 싶다. _ _ _ _ _ 상현 () 의 고대 성인인 성왕 () 은 상현 () 을 매우 존경하며, 그가 하고 싶은 대로 하도록 허락했다. 그는 편애, 부, 피부색을 보여주지 않았다.

성인 이동, 부자와 비싼, 그 장교 라고 생각; 부패한 사람은 진압되고 폐지되고, 가난과 비열한 사람은 노예로 여겨진다. 세 권이란 무엇입니까? 왕위: 작위가 높지 않으면 백성이 불손하다. 돈이 두껍지 않아, 백성은 믿지 않는다. 만약 정부 법령이 계속된다면 국민들은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하늘은 비록 빈부 귀천을 가리지 않고 먼 친척과 소외를 가리지 않지만, 성인은 그것을 버리고, 무량한 자는 억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_ _ _ _ _ 위 그림' 상 종현' 고대 성왕이 천하를 통치한 부귀영화는 왕공의 친척이 아닐 수도 있고, 공연히 부귀할 수도 있고, 꽃처럼 아름다웠다.

어떻게 하면 도덕적인 사람이 될 수 있을까? 권세 있는 사람은 남을 돕고 병이 있는 것을 돕고, 부자는 다른 사람이 공유하도록 격려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다른 사람을 가르치도록 격려한다는 속담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_ _ _ _ _ 위의' 상' 고대인들은 생활을 시작했고, 형사관리가 없을 때 언어가 가려져 사람들은 다른 뜻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한 사람은 의롭고, 두 사람은 의롭고, 열 사람은 의롭다. 그는 사람이 많고, 그가 정의라고 부르는 사람도 많다.

고성군은 오형으로 그 백성을 다스려 주십시오. 예를 들어, 실크에 규율이 있고 인터넷이 있다면, 세계 사람들조차도 똑같지 않다. _ _ _ _ _ 악: 그들은 세상의 의미를 나누기가 어렵다. 바로 세상을 통치하는 것이다.

따라서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고 더워지면 비와 눈 서리가 내리고, 오곡이 풍성하지 않고, 육축이 성공하지 못하고, 전염병이 횡행하고, 비바람이 몰아치고, 추천을 하면, 이 날의 징벌도 아직 같은 사람이 아니다. 그러므로 고대의 성현들이 남을 성공적으로 도우며 후세에 칭송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여전히 같은 정치인이 될 수 있다." 라고 말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_ _ _ _ _ 위 시계가 천하가 서로 사랑하고, 나라가 서로 공격하지 않고, 집이 어지럽지 않고, 도둑이 없으면 군신 부자도 효를 다할 수 있다. 만약 그렇다면, 세상은 통치될 것이다. _ _ _ _ _ 위의' 연애' 중 인인이 일을 하는 것은 천하의 이익을 널리 알리고 천하의 해를 없애기 위해서이다.

남편이 다른 사람을 사랑한다면, 다른 사람들도 그들을 사랑할 것이다. 이익을 얻는 자는 반드시 이로울 것이다. 악인, 사람도 악의 페이지에서; 네가 사람을 해치면 사람도 사람을 해친다. _ _ _ _ _ 나는 위의' 전일의 사랑' 에서, 천하에 지혜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먼저 백성의 몸을 위해, 뒤이어 몸을 위해 해야 천하에 지혜가 있다는 것을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우리는 정년퇴직하여 그 국민을 보러 가야 한다. 배고프면 먹고, 추우면 먹고, 추우면 입고, 아프면 기르고, 죽으면 묻는다. 왕도 스윙, 편견; 왕의 길은 평평하고, 당파도 없고, 편견도 없다.

그것이 똑 바른 경우에, 그것을 하는 것이 쉽다. 군자가 하는 일은 소인이 보는 것이다.

그래서 군자는 군자가 되고, 충신이 되고, 인자한 아버지가 되고, 효자가 되고, 친구가 되고, 형제가 되어야 한다. _ _ _ _ _ _ 이상의' 전애' 는 오늘 이미 나라를 크게 공략했고, 뒤이어 불명이 옳고 그름을 밝히기 때문에 의미라고 한다.

이것이 바로 지의와 의리를 모르는 것의 차이입니까? _ _ _ _ _ 위의 "비공격", 고대인 구름: 계획을 세울 수 없다면, 미리 알고 자각하여 알 수 있다. 군자는 물을 보지 않고 사람을 본다.

물 거울, 늦게 만나 싫어; 거울을 보면 행운과 악을 알게 될 것이다. _ _ _ _ _ _ 위의' 불공 중' 은 고대인들이 세상에 알려졌으며, 하기 전에 그 의도를 고려해야 한다.

지금 제후가 먼저 천하를 이롭게 할 수 있다면, 대국의 불의도, 걱정이 된다. 대국이 소국을 공격하면 소국을 구한다. 대국 흉벽의 결핍은 반드시 고쳐야 한다. 돈이 부족하면 지정하고, 돈이 부족하면 분담한다.

한 대국을 섬기기 위해 한 대국의 국왕이 말했다. _ _ _ _ _ 이상의 성왕 정위' 공격하지 않는다' 는 모두 이용하고, 성공하고, 사람을 만들고, 돈을 쓴다.

그래서 돈으로 돈을 쓰지 않고, 백성들이 현명하지 않고 일을 하지 않고, 부귀영화를 하면 된다! 과거 거룩한 왕은 법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남편은 스무 살인데, 감히 집을 떠나서는 안 된다. 여자는 열다섯 살인데, 감히 사람을 설득할 수 없다. " _ _ _ _ 위 그림' 구원에 대하여', 고대인은 현왕 성인으로, 그래서 천하를 다스리고 제후를 위해 다스렸다. 백성을 사랑하고 충성하는 자는 백성을 이롭게 하고 성실하며 충직하고 믿음직하여 그 이익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그들은 평생 어색해하지 않을 것이며, 죽을 때 말려들지 않을 것이다.

상고 성왕은 그것을 음식의 법으로 삼았다. "허기를 보충하고, 강다리 팔을 강하게 하고, 영은 멈춘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 오향의 합이 아니라 국보에서 멀지 않다. ""

_ _ _ _ _ 이상의' 검소한', 어진 사람은 천하의 도인데, 비효도. 오늘날, 오랫동안 매몰된 사람들만이 관여하지 않고, 나라가 가난해지고, 인민이 파렴치해지고, 형사행정이 혼란스러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오늘 상병 군자, 욕망이 의로로 삼고, 상사를 도모하고, 성인 왕의 도를 추구하며, 천하 백성들의 복을 원한다. 그래서 명절이 끝나면 이 사람을 관찰해야 한다. _ _ _ _ _ 이상의' 절장' 은 하늘의 뜻을 따르고, 서로 사랑하는 사람은 보답을 받는다. 하늘의 뜻을 거스르는 사람은 악을 행하지 마라, 서로 도둑질하면 벌을 받는다.

사람은 세 가지 병에 걸려 배가 고파서 밥을 먹을 수 없고, 추워서 옷을 입을 수 없고, 근로자는 쉴 수 없다. _ _ _ _ _ 위의' 낙비' 가 하는 일은 사람의 총명함에 유익하지만, 사람의 서투른 것에는 이롭지 않다.

_ _ _ _ _ 위의 \ "루웬 \" 신권, 사람들은 그 공로를 모른다; 명료함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은 잘 알려져 있다. _ _ _ _ _ 위의 "공손".

4. 누가 묵자 명언 100 구를 제공하여 천하를 축복할 수 있습니까?

모든 사랑' 을 번역하면 세계의 이익을 촉진하고 세상의 악을 없앨 수 있다. 박애.

등급, 거리, 친밀함 등 세상의 모든 사람을 사랑합니다. 비공격성

침략 전쟁을 반대하고 인류의 평화를 지키다. 상현.

상현일' 의 번역은 등급을 가리지 않고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사람을 추천, 선발, 사용하는 것이다. 아직 같다.

"상동위" 가 번역한 법령, 사상, 언행은 성왕의 뜻과 일치해야 한다. 직업에 충실하다.

특수한 목적의 번역은 겉치레와 낭비를 반대하고 절약을 제창한다. 명절 장례식

절장의 번역은 후장장상을 반대하고 박장단상을 제창하는 것이다. 기분 나쁘다.

"상" 은 사치스러운 음악 활동에 반대하고 사람, 돈, 물건을 절약하는 것을 제창한다. 불길하다.

Undestiny' 의 번역은 운명론을 반대하며 강한 결합을 주장한다. 천지

천도는 의지가 있는 지존주이고, 천도의 의지는 흥리제해이다. 명귀.

귀신의 존재를 분별하면 선과 악을 징벌할 수 있다. 사랑, 사랑, 상호 이익.

자신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며, 다른 사람과 교류하는 것은 상호 이익이다. 세계가 서로 사랑하고, 나라가 서로 공격하지 않으면, 집은 방해하지 않고, 도둑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자는 효를 할 수 있다. 이 경우 천하가 다스린다.

그래서 성인은 세상을 다스리려고 노력했고, 악은 사랑을 설득할 수 없을 정도로 악했습니다. 그러므로 천하의 사랑은 다스리고, 악은 난장판이다.

만약 천하의 모든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고, 나라와 나라가 서로 공격하지 않고, 집과 집이 서로 경쟁하지 않고, 도둑이 없고, 부자간에 충효애자가 있다면, 천하는 태평할 것이다. 성인은 천하를 다스리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기 때문에, 어떻게 사람들이 서로 증오하는 것을 금지하지 않고, 서로 우애하도록 권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래서 세상은 사랑해야만 평화롭고, 서로 미워해야 혼란스러울 수 있다.

전 세계 사람들은 모두 사랑하지 않는다. 강하면 약하다. 만약 그들이 부유하다면, 그들은 가난한 사람들을 경멸할 것이다. 만약 그들이 비싸다면, 그들은 매우 경멸할 것이다. 만약 그들이 속이면, 그들은 바보를 속일 것이다. 어디서 온 세상이 원한에 시달렸는지, 거기에서 떠오르는 인생에는 사랑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사랑명언)

세상의 모든 사람은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강자는 약자를 억압하고, 부자는 가난한 사람을 괴롭히고, 달관 귀인은 비천한 사람을 경멸하고, 간사한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을 속일 것이다. 세상의 모든 재난, 찬탈, 원한, 증오는 모두 상대방을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한다.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서로 사랑하고, 강자는 약자를 받들지 않고, 대중은 움직이지 않는다. 부자는 가난을 속이지 않고, 귀비는 교만하지 않고, 사기는 우매하지 않는다. 세상의 모든 재난과 원수는 일어나지 않는 사람들을 서로 사랑하며 살게 할 수 있다.

천하의 모든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기 때문에 강자는 약자를 억압하지 않는다. 부자는 소수를 빼앗지 않는다. 부자는 가난한 사람을 업신여기지 않는다. 달관 귀인은 비천함을 경멸하지 않는다. 간사한 사람은 바보를 속이지 않는다. 모든 재난, 약탈, 원한, 증오 등. 세상에는 서로의 사랑 때문에 일어나지 않았다.

남편이 다른 사람을 사랑한다면, 그도 다른 사람을 사랑할 것이다. 사람을 이롭게 하는 자는 반드시 그 기구를 이롭게 한다.

악인, 사람은 반드시 악이 있다. 네가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면, 다른 사람도 너를 다치게 할 것이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사랑해야합니다. 남에게 유리한 사람은 반드시 그에게 유리할 것이다. 다른 사람을 미워하는 사람은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다. 다른 사람을 해치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입는다. 할 말이 없으면 믿지 않는다.

덕이 없으면 보답하지 않고, 나에게 한 표를 던지고, 복숭아도 이씨에게 보답한다. 즉, 사랑하는 사람은 사랑을 보고 악한 자는 악을 본다.

모든 사람을 사랑한다' 는 번역에 대해' 아니오' 라고 말할 수 있는 것도 없고 보답할 것도 없다. 네가 복숭아를 나에게 던지면, 나는 자두로 너에게 보답할 것이다.

즉,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반드시 사랑받아야 하고, 다른 사람을 미워하는 사람은 반드시 미움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사랑은 너 자신 외에는 아무것도 아니다. 너는 사랑에 빠졌다.

남을 사랑하는 것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다. 사랑은 명성을 위해서가 아니라 여행을 위한 것이다.

사랑은 개인의 명리를 위한 것이 아니라 호텔에서 손님을 접대하는 것처럼 편의를 위한 것이다. 여러 세대를 사랑하고 몇 세대를 사랑하다.

사랑을 겸하는 것도 비슷하다. 세상을 사랑하고, 자손을 사랑하며, 오늘도 내려간다면.

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에 대한 사랑은 세계 소수에 대한 사랑과 같다. 사랑은 이렇다.

이 세상을 사랑하는 사람, 내세를 사랑하는 사람은 모두 이 세상을 사랑하는 사람과 같다. 하느님께서는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고 서로 유익을 얻길 바라시지만, 사람들이 악을 도둑으로 삼는 것을 원하지 않으십니다.

하느님께서는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고 유익을 얻길 바라시지만, 사람들이 서로 미워하고 서로를 해치기를 원하지 않으십니다.

5. 묵자가 쓴 명언에는 이른바 겸사랑이란 무엇이고, 평등박애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유가의 애인과 함께 ("친유술, 존현 등") ). 묵자는 군주, 부자, 형제가 평등을 기초로 우호적으로 지낼 것을 요구한다. 사랑하는 사람이 자기를 사랑한다면, 모지는 사회에서 강압과 가난, 귀천을 억압하는 현상은 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사랑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동시에, 묵자도 춘추전국시대에 가장 큰 폐단이 전쟁이라는 것을 보았다. 따라서 박애의 관념에서 비공격성이 파생되었다. 공격하지 않고 사랑하는 것은 묵자의 가장 유명한 사상이다.

명언 1, 천하의 이익을 누리고, 천하의 해를 제외한다. 천하의 이익을 선양하고 악무를 제거하다. 2. 박애. 등급, 거리, 친밀함 등 세상의 모든 사람을 사랑합니다. 3. 비공격. 침략 전쟁을 반대하고 인류의 평화를 지키다. 4. 상현 번역 추천, 선발,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 등급을 가리지 않는다. 5. 아직 동일합니다. 정부의 법령, 사상, 말, 행동은 모두 성왕의 의지에 부합해야 한다. 6. 돈을 절약하다. 겉치레와 낭비를 반대하고 절약을 제창하다. 7. 명절 장례식. 후장장장상을 반대하고 박장단상을 제창하다. 8. 기분이 안 좋아요. 사치스러운 음악 활동에 반대하여 사람, 돈, 물건을 절약하는 것을 제창하다. 9, 생활이 아닙니다. 천명론에 반대하여 강한 맞물림을 제창하다. 10 일. 천도는 의지가 있는 지존주이고, 천도의 의지는 흥리제해이다. 1 1, 명귀. 귀신의 존재를 분별하면, 선과 악을 징벌할 수 있다. 12, 서로 사랑하고 호혜적입니다. 자신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며, 다른 사람과 교류하는 것은 상호 이익이다. 13, 세상이 사랑한다면, 애인이 자신을 사랑한다면, 불효한 사람이 있습니까? 전 세계가 모두 사랑한다면,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과 같다. 불효한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까? 14, 불의를 위해 국가를 공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 (너) 다른 나라를 공격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불공정한 것이다. 15, 준비, 국가도 중요하다. 준비는 한 나라에서 가장 중요하다. 16, 놓지 마, 안 돼, 중요해. 모든 것을 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예를 들어 상처를 받으면 자신을 포용할 수 없다. 17, 믿지 않고, 무덕을 보고하지 않고, 나에게 복숭아를 던지고, 나는 이씨를 사용한다. 거리낌 없는 언행은 자연히 다른 사람의 인정을 받지 못할 것이다. 선함이 없으면 자연히 보답이 없다. 네가 복숭아를 주면 내가 자두를 돌려줄게. 18, 군자는 물을 보지 않고 사람을 본다. 군자는 물을 거울로 삼아 자신을 보지 않고, 다른 사람을 거울로 삼아 자신을 본다. 19, 모든 것이 의보다 비싸다. 세상에 도덕보다 더 가치 있는 것은 없다. 20, 죽은 사람을 공격하면 이길 수 있다. 이번 공격으로 사망한 사람이 너무 많아서 셀 수가 없다. 2 1, 명성은 단순화될 수 없고, 명성은 수수방관할 수 없고, 군자는 워커를 착용한다.

묵자가 송나라를 구했다

좋은 명성은 쉽게 얻을 수 없고, 명예는 교묘한 사기로 세울 수 없고, 군자의 영예는 스스로 할 수 있다. (22), 어부의 의식, 물고기가 아니다; 벌레로 쥐를 유인하는 것은 사랑이 아니다. 어민들은 공경하고, 어식을 주지 않는다. 너는 벌레를 미끼로 사용하는 쥐를 좋아하지 않는다. 23, 검소한 것은 창창, 음행은 망한다. 검소한 사람은 번창할 것이고, 음행하는 사람은 멸망할 것이다.

6. 묵자' 겸애' 의 명문과' 겸애' 의 명문:

1, 서로 사랑하고 호혜적입니다.

2. 만약 온 세상이 다 사랑한다면, 사랑하는 사람이 자신의 몸을 사랑한다면, 불효한 사람이 또 있을까?

묵자' 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일부는 묵자의 언행을 기록하고, 묵자의 사상을 설명하며, 주로 초기 묵가의 사상을 반영한다. 또 다른 부분은 상경, 하정, 경전, 경전, 대곡, 소곡, 일반적으로' 묵변' 또는' 모중' 이라고 불리며 묵가의 인식론과 논리 사상을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있으며, 많은 자연과학의 내용을 담고 있어 후기 묵가 사상을 반영하고 있다. 논리사는 말기묵가 논리 또는 묵가 논리 (고대 세계 3 대 논리 체계 중 하나, 다른 두 개는 고대 그리스의 논리 체계와 불교의 이론) 라고 불린다. 그것은 또한 많은 자연과학, 특히 천문학, 기하학 광학, 정역학을 포함하고 있다.

7. 묵자의 명언은 모두 사랑하는 것이 평등박애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유가의 사랑에 어긋난다. ("친유술, 성현 존중 등.") ). 묵자는 군주, 부자, 형제가 평등의 기초 위에서 서로 사랑할 것을 요구한다. 사랑하는 사람이 자기를 사랑한다면, 묵자는 강하고 약하고 부자와 빈민, 귀천 오만의 현상은 전 세계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지 않아 생긴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동시에, 묵자도 춘추전국시대에 가장 큰 폐단이 전쟁이라는 것을 보았다. 따라서 박애의 관념에서 비공격성이 파생되었다. 공격하지 않고 사랑하는 것은 묵자의 가장 유명한 사상이다. 전지명의' 귀신' 이 천도귀신을 선전하는 것은 묵자 사상의 큰 특징이다. 묵자는 하늘에 야망이 있다고 생각한다. 세상의 모든 사람을 사랑한다. "사람은 나이 귀천을 가리지 않고 모두 천정의 신하다", "천정의 사랑이 두껍다" 는 이유로 군주가 하늘의 뜻을 어기면 천정의 처벌을 받게 되고, 그렇지 않으면 천정의 상을 받게 된다. 묵자는 귀신의 존재를 믿을 뿐만 아니라, 특히 그들이 지구상의 군주나 귀족에게 선악을 징벌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묵자 종교철학의 천부적인 인권과 군주사상을 제한하는 것은 묵자 철학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이다. 상현 () 상현 () 상현 () 은 여전히 인민과 천자 () 의 보조를 요구하고, 단결하고, 정의의 정책을 실시해야 한다. 성현에는 성현을 벼슬로 뽑는 것과 성현을 황제로 뽑는 것이 포함된다. 묵자는 군주가 반드시 국가 중의 현인을 선출해야 하고, 국민들은 공공관리에서 군주에게 복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묵자는 위에 상황을 이해해 주십시오. 그래야만 선과 악을 처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묵자는 군주에게 상현, 즉 현자를 임용하여 부패자를 없애라고 요구했다. 묵자는 상현을 매우 중시하며 상현이 정치의 근본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군주가 골육친을 이용하는 것을 특히 반대하고, 성인에 대해서는 출신을 따지지 않고' 관직은 무상하고, 백성은 종기가 없다' 는 관점을 제시했다. 돈을 절약하고, 돈을 묻고, 돈을 절약하는 것은 묵가가 매우 강조하는 관점이다. 그들은 군주귀족의 겉치레와 낭비를 비난하는데, 특히 유가가 중시하는 장장 중장 풍습에 반대하며 장장 중장이 사회에 무익하다고 생각한다. 군주와 귀족은 고대 3 대 성군처럼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묵자는 묵가에게 이 방면에서 실천할 것을 요구했다. 묵자는 음악가가 아니다. 그는 음악에 매우 반대한다. 그는 심지어 차가 노래 방향으로 운전하는 것을 들었을 때도 유턴을 했다. 그는 음악이 아름답지만 농민 농사, 여성 방직, 대신이 정무를 처리하는 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성왕의 원칙과 인민의 이익에 맞지 않아 음악에 반대한다. 묵자는 유가' 생사는 생명이 있고 부귀는 하늘에 있다' 는 말에 반대하며, 이런 견해는' 목숨으로 화장을 해서 소박하게 한다' 고 생각한다. 묵자는 이런 사상이 사람의 창의력을 억누르고 해치는 것을 보고 죽은 사상을 제시했다. 묵자 철학의 주요 공헌은 인식론에 있다. 그는' 눈과 귀의 진실' 의 직접적인 감각 체험을 이해의 유일한 원천으로 삼았다. 그는 사물의 존재 여부를 판단하는 것은 개인의 상상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보고 들은 것에 근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묵자는 이런 소박한 유물주의 경험주의에서 출발하여 지식의 참과 거짓을 검증하는 기준을 제시하였다. 즉,' 지식의 기원은 고성군의 일',' 인민의 눈과 귀가 정말 처사하고 있다',' 형벌정을 버리고, 민리가 나라에 있다' 는 세 가지 표였다. 묵자는' 일',' 실',' 이익' 을 하나로 융합하여 간접 경험, 직접 경험, 사회적 효과를 기준으로 개인의 주관적 편견을 없애려고 노력한다. 명실관계에서, 그는' 이름으로 하지 않고, 이름으로' 라는 명제를 제시하며, 실명으로 이름을 지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묵자는 감각 경험의 진실성을 강조하는 인식론에도 큰 한계가 있다. 그는 어떤 사람이' 귀신의 물건을 맛보고 그 소리를 들었다' 는 이유로 귀신이 있다고 단정했다. 그러나 묵자는 이성적 지식의 역할을 소홀히 하지 않고 묵가는 중국 최초의 논리적 사상 체계를 창조했다. 한 가지 관점은 묵자의 세계관에 깊은 내적 모순이 있다는 것이다. 그는 한편으로는' 비명' 과' 존력' 을 강조하며, 사람의 다른 경험을 결정하는 것은' 생명' 이 아니라' 힘' 이라고 생각한다. 한편 묵자는' 하늘의' 과' 귀신' 의 역할을 긍정했다. 그는 "하늘" 을 의지가 있는 인격신으로 묘사하여 "신의 의지에 복종하는 자" 와 "상이 있을 것" 이라고 선포하였다. "하느님의 뜻을 거스르는 사람" 은 처벌을 받을 것이다. 그는' 서로 사랑하고 서로 호혜한다' 는 것이' 하늘의 뜻을 따르는 것' 이고,' 악을 반대하는 것' 이' 하늘의 뜻을 거스르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또 다른 견해는' 비천명',' 지' 가 묵자' 천인의 변론' 의 강렬한 사고 장력을 반영한다는 것이다. 묵자의 종교 철학에서 지향은 모든 것을 사랑하지만 운명을 통제하지 않고, 천도는 근면을 보상하고, 천도는 자강불식한 사람을 좋아한다. 정치적으로 묵자는' 겸애',' 상호 불가침',' 상현',' 상동',' 검소',' 검소 매장',' 비악' 등의 사상을 제시했다. 그의 사회정치사상의 핵심은' 남달랐다',' 자멸하지 않는다' 는 것이 그의 구체적인 행동 강령이다. 그는 "서로 사랑하고 서로 호혜한다" 면 사회에는 나라와 나라 간의 괴롭힘, 오만, 무지, 상호 공격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통치자가 발동한 전쟁으로 인한 재난과 일반 풍속 습관 중의 사치와 쾌락을 예리하게 폭로하고 비판했다. 용인 원칙에서 묵자는 임인위현을 옹호하고, 임인위친을 반대하며, "관직은 무상하고, 백성은 비천하지 않다" 고 주장한다. 그는 또한 천자, 제후부터 각급 추장까지 모두' 천하영재를 골라 써야 한다' 고 주장했다. 인민과 황제는 하늘의 뜻에 복종하고 박애를 발양하며 정의의 정치를 실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법이다. 이것이 바로 묵자가 잘 알고 있는' 비공격, 겸애' 라는 명제이다.

군사 방면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수비수 전술에 관한 고서는' 묵자' 와' 묵자 15 권' 이다. 그중 14 권과 15 권은 모두 수비수의 기구, 전술, 요점을 소개하는데, 총 20 편 중 11 편은 각각' 성문 준비',' 고면 준비',' 사다리 준비',' 사다리 준비' 이다. 묵자' 의 수비수 전술은 매우 풍부했고, 나머지 11 편은 냉병기 시대의 모든 공성 기술을 다루고 있다.

8. 묵가 시사, 이야기, 호문, 배경, 여전히 사람 ~ ~ 세계가 난세에 설치되었지만, 추 () 는 이미 3 족으로 죽었지만, 묵가 기관인 진벽초, 도시가 도살되고, 바람이 불고, 장사는 이미 지나갔고, 다시는 마법으로 돌아갈 수 없다. 십이오곡이 즐겁지 않고 흩어지고, 하늘의 마음, 협도와 왕묵이 묻지도 않고, 10 년 동안 칼을 갈고, 외로운 협도, 천리박살, 머리를 숙여 신하를 부르고, 강호는 모두 하얗고, 나만 검고, 민생은 숯화로 왜 모남의 묘기를 쓰는데, 팔횡팔세로 공격하지 않고, 일생의 살인게임을 사랑하는가? 생사는 무상하고, 생사는 지키며, 천하는 모두 하얗고, 나만 먹문을 공격하지 않고, 일생은 작은 노래, 눈춤, 청송을 사랑한다.

눈이 흩날리고, 파란 치마가 흩날리며, 흰 실크가 뒹굴고, 물옥이 짤랑거린다. 쇼, 파도강호, 성선미부양, 날 따라와.

하지만 세상은 변덕스러워서 감히 사랑하는 사람에게 상처를 줄 운명이다. 봄과 눈이 올 때, 아무 소리도 ... 황혼에 비가 내리고, 명청은 맑다. 눈물이 무지개를 깨뜨리면 사랑도 속아 넘어갈 수 있다. 봄눈 속에서 달이 마주하다. 용족과 백호가 공개적인 실패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도둑도 방법이 있다. 신은 세상에서 작동한다. 치아 풀 고군분투, 붉은 해가 막 떠오른다.

봉피는 머리이고, 박쥐 숲은 동반자이다. 창랑이 엄습하고, 음양사가 정치를 돕다.

백보 날으는 검, 귀곡이 종횡무진하다. 말밤, 엄우가 성을 도살하다.

백가쟁명, 단식 독투. 만리 장성, 핏자국이 얼룩덜룩하다.

고독한 달 한진, 밤 휴식, 추운 날 쓰나미 식곤. 뼈와 증오를 부식시키고, 은혜와 원한은 갈라놓기 어렵고, 물러설 수 없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지난 일은 검흔으로 가득 차서 피가 매우 깊다. 고정은 여전히 빈 도시에 앉아 밤꿈에 어디 고인을 찾느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늙은 산문, 오동소리. 잔봉은 춥고, 칼날은 스인보다 춥지 않다.

밝은 달처럼 그윽하게 눈을 깜빡이며 눈물을 감추고 있다. 틈 속의 눈빛은 할 말이 없고, 바람은 먼 곳의 여인을 떠올리며, 아이를 위해 잔엽을 말아준다.

마른 풀은 여전히 향기롭고, 풀은 가볍게 흩날리며, 묵묵히 눈물을 닦았다. 막이 끊임없이 흔들리고 칼을 버리고 칼을 줍는다.

애틋한 마음뿐이다. 안개 비는 강남의 커튼을 드러내지 않고, 분향은 봄을 서식할 곳이 없다. 3 월에 몸을 뒤척이며 나는 온몸이 흠뻑 젖어 축축하게 길을 걸었다.

비설옥화춤은 온 도시에 가득하고, 거울 속은 완벽하다. 기러기가 봄을 넘고 가지를 꺾으면 독주 복숭아리가 봄을 놓치게 된다.

거문고는 눈이 허술하고, 청의는 스스로 억울함을 자초한다. 냉자를 보내서 가지를 꺾는 것은 무정해 보이지만 실은 다정하다.

사람들은 빈 건물 스파 스 스타, 옥 자랑 에 갔다. 3 월은 이유 없이 비가 온다. 종이 우산은 물달이 그녀의 영혼과 함께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남은 무지개는 찾기 어렵고, 근심은 구름 만리공뿐이다.

팔찌는 단 한 사람이 착용하지만, 피할 수 없어, 좋은 폭풍우가 몰아쳤다. 청의는 피눈물에 젖어 황혼의 빗소리가 원망만 쏟아진다.

칼을 물고 입술을 베고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춘성의 한광은 남을 남긴다. 달은 검풍이 불어 솜을 불고, 눈은 피가 응고되었다.

검착륙 소리가 백조를 놀라게 하고, 아는 사람의 이름이 점점 떠나갔다. 종이 우산도 부치기 어렵고, 묵매가 천언에 물들었다.

북릉에는 제비가 깃털을 부러뜨려 영원히 신선 부양 커플을 떠나지 않는다. 끝이 없다. 지평선이 여기에 있다.

무심코 아내를 다치게 할 생각은 없었지만, 쇼는 여전히 동쪽으로 흘러갔다. 꿈만 번잡하고 말할 수 없다. 꽃이 연기가 흐르고 새로운 근심을 더하는가? 。

9. 묵자의 어느 시가 우리에게' 완벽한 사람도, 완벽한 사람도 없다' 고 말합니까? (멩 공) 현명한 사람의 실수는 하나님의 경고입니다. 현자도 사람이지 신이 아니다. 사람은 완벽하지 않고, 실수는 항상 불가피하다.

그러므로 지혜로운 사람은 한두 번의 실패로 의기소침할 필요가 없다. 내가 태어난 것은 유용한 것이다, 은 천 조각을 잣고, 모두 돌아온다! 。

이것은 모든 사람의 기백과 영웅의 품성이다. 바보도 한두 번의 성공으로 우쭐거릴 필요가 없다. 꼬리는 하늘에 붙어 있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만약 그렇다면, 그것은 더욱 우습다.

생활 속에서 무능한 사람이 손가락질하는 것을 자주 보고, 우수한 사람은 괴롭힘을 당한다. 이 물건들은 역대에서는 보기 드문 것입니까? 바보는 두 방면에서 천연적인 특기를 가지고 있어 똑똑한 사람을 따라잡을 수 없다. 이것은 아마도 그들이 생존한 이유일 것이다. 하나는 인재를 질투하는 것이고, 하나는 독선적이다.

자연 사회 앞에서는 현자의 우세가 뚜렷하지만, 현자가 어리석은 사람과 대항할 때, 어리석은 자는 왕왕 이긴다. 현자의 마음은 모두 인생의 큰 문제에서 천하의 흥망에 대해 생각하고, 사업을 이룩하고, 우주의 변화와 자연의 이치를 탐구한다. 바보의 머리 속에는 온통 하찮은 일이라 스스로 큰일을 할 수 없다. 그는 다른 사람이 큰일을 하는 것을 보고, 마음이 근질근질하고, 현자의 작은 점을 잡으면 크게 글을 써서 자신의 총명함을 증명한다.

똑똑한 사람은 아는 것이 너무 많다. 그들은 종종 한 가지 혹은 여러 방면의 기술 전문가, 우수한 장인, 농예사, 예술가, 발명가 등이다. 어떤 거친 물건도 그들의 조작을 거치면, 모두 새롭게 바뀌어 거대한 보물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바보를 매우 불행하게 한다.

어리석은 자는 온갖 수단을 다 써서 계란의 결점을 골라내고, 현자의 걸작의 결점을 골라내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도자기 제품은 예쁘지만 철처럼 딱딱하지 않고 아깝다. 마치 현자를 단번에 꺾어 심리적인 만족과 균형을 얻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