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플랜:
예망/고향, 국가, 감정, 문화, 힘 칼럼
지원 기관:
안양 대학 오라클 예술 연구 센터
갑골문 촉도 연구회
전시 업체 (성씨의 획에 따라 정렬):
Chi Xinmin Ruan yuanchun 양 목청 dazhangshun
장한
한지강 부화위 사조강 풍위
창당 100 주년 축하-당대 갑골문 서예 명가 작품 및 소개 특별전
□ 양목청
창당 100 주년을 축하하는 것은 중국 국민의 큰 일이다. 전 세계가 주목하고, 다른 방식으로 축하하며, 당의 빛나는 여정을 추모하고, 당의 청사진을 전망한다!
이 자리에서는 차세대 인터넷 매체인으로서 이런 특집 전시회를 정성껏 기획할 수 있어서 매우 좋다. 75 명의 중국 서화가와 함께 유엔 창립 75 주년을 기념하는 뉴미디어 전시회, 유엔 중국어의 날 24, 중국 서예가가 중국과 24 절기, 당대 예술가가 중국 역사를 쓰고, 유엔 중국어의 날 202 1, 중국 예술가들이 중국 전통문화로 유엔 구상, 지구의 날, 중국과 외국의 유명 작가들이 인류운명공동체 마이크로전, 중화광복기념을 썼다.
중화우수 전통문화 전승 혁신의 길에서 더 많은 뜻이 있는 사람들이 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사업을 잘 할 필요가 있고, 중화민족의 대발전에 큰 단결을 이롭게 하며, 세계인의 평화 공존, 조화와 아름다움에 이롭다!
삼천여 년 전의 갑골문은 중화문명의 중요한 구현이다. 그것을 서예 예술의 높이까지 올리는 것은 세계에서 유일무이하다. 갑골문 서예는 갑골문의 한 분야로, 갑골문을 배우고 연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이 점은 국내외 갑골문계에서 이미 초보적으로 공감대를 형성했다. 중국의 서예를 이해하지 못하고 갑골문의 서예 예술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갑골문' 을 배우는 것은 영원히 수지가 맞지 않을 것이다!
갑골문은 1899 년 주목받고 국제 학술 연구 대상이 된 이후 특정 사회 문화 역사 환경에서 나이든 갑골문 학자들이 대부분 갑골문 서예 방면에서 두드러졌다. 손양도 (1848- 1908), 나진우 (1865- 1940) 와 같은 에서 (1896- 1984), 상승조 (19438+099 1),; 물론, 갑골문 서예의 창작은 사전을 베끼거나 서체를 베끼는 것이 아니라, 예술 승화를 필요로 하고, 문자 구조의 법칙을 다시 혁신해야 한다.
1980 년대와 1990 년대에 국제 예술의 시야가 점점 넓어졌다. 현대 서예 예술 트렌드, 수묵실험예술, 선색, 전시장 시각의 영향으로 갑골문 서예의 면모가 크게 달라졌다. 갑골문 서예에 종사하는 많은 예술가들이 예술적 사고와 탐구를 시작하여 새로운 것을 선보이며 어느 정도 깊은 인식을 갖게 되었다.
손장장 선생은 갑골문 서예 표현 의식을 가진 최초의 사람이지만 갑골문을 서예 표현 형식으로 직접 도입한 사람은 나진옥 선생이다. 이후 학자들은 잇달아 모방하여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다. 갑골문 서예에서 선배와 먼저 거리를 둔 사람은 후후후선 선생이다. 나중에 사만옹씨 (1916-2011) 와 유강씨 (/Kloc-0 에서 태어났습니다 양용 씨 (1928-2009) 와 같은 걸출한 인사들은 전각과 자의를 채택하고, 그 진솔한 필법과 풍부한 필체 장면으로 인해 갑골문 서예에 대한 새로운 예술적 심미와 인식을 갖게 되었다.
또 자이완이 씨 (1955 에서 태어났음) 처럼 선후하여' 서협' 요직을 맡고 있다. 종합능력이 강하고 학식이 깊은 서예가이다. 그의' 의초갑골 서예 스타일' 은 과거의 울타리를 돌파하여 최초의 대담한 혁신과 실천자로 여겨진다! 갑골문 서예 예술과 갑골문에 관해서는 투고 수량, 작품 수, 서적 수 등을 고려하면 새로운 예술가를 창조할 수 있다. 20 19 년 갑골문 발견 65438+2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일부 대형 서예전에서 갑골문 서예 방면의 인재는 여전히 비교적 적었다. 이런' 냉문' 은 계속 가열해야 한다!
종합 고찰, 디자인 아이디어, 공예 미술, 현대 서예에 종사하는 창작자도 적지 않다. 그들은 갑골문의 전각정신과 신비로운 형체 구조에서 양분을 섭취하고 한자를 전달체로 삼아 그 이미지를 추출하여 최대한 활용한다. 수묵과 색채가 어우러져 올림픽 원목의 창조자인 한메림씨, 석호, 서병, 노자, 푸레핑 씨와 같은 또 다른 새로운 흐름이 생겨났다. 이들은 갑골문의 클러스터 시스템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중국 서예 예술의 내포를 탐구하는 데는 어느 정도 의미가 있다.
전통은 고정불변이 아니며, 혁신도 전통의 내포를 고려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상호 작용과 격동 속에서 유지, 전진, 변화, 혁신을 추구한다. 이것은 극도로 모순되는 변증 문제이며, 현자는 스스로 그 뜻을 말할 수 있다고 자각하고 있다.
이 특별 전시회는 갑골문 서예의 예술성, 혁신성, 학술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주요 내용을 잘 썼을 뿐만 아니라 갑골문의 정신과 필묵예술의 규칙도 잘 썼다. 이 밖에도 그의 발문 서예 기교를 고찰하고, 저자의 최근 수십 년간의 학술 연구 정도와 영향력, 중화우수 전통문화의 전파와 발양, 신세대 문화사조에 대한 인식 등을 고찰해야 한다.
종합시험이 두 달여 동안 계속되었다. "우리가 아는 한" 범위 내에서 수백 명의 노중청갑골문 서예 창작자의' 예술 이력' 과 거의 천 점의 갑골문 서예 작품의' 예술적 특색' 을 비교 분석한 결과, 일부 선생들이 전시회에 참가하여 창당 100 년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그들을 선택했다! 물론, 다른 사소한 일로 인해 출석할 수 없는 원고가 있어서 유감입니다! 이 십여 개 전시상들은 오늘의 갑골문 서예의 전모를 요약할 수는 없지만, 한 시대의 풍격과 조류를 반영할 수 있다.
벽돌에서 태어난 펑웨이씨 (1942 에서 태어난 경우) 는 갑골문 서예 창작, 학술적 저술, 홍보 교류 방면에서 성적이 뛰어나며 중국 본토, 대만성, 홍콩, 일본, 미국 등 국가 및 지역기구와의 교류 활동이 국제적으로 큰 영향을 미쳤다. 계공의 대가 (19 12-2005) 는 그의 고졸갑골문 서예를' 갑골문 유산' 이라고 부른다.
초창기에' 청년 서예보' 를 창립한 최학로 선생 (1945 에서 태어났음) 은 서예계에서 얻을 수 없는' 신탁서예' 로, 노장철학을 바탕으로 서예 보급에 있어서는 유해기장 (/Kloc-0) 이다
장 (1953 출생) 은 항저우사범대 미술학원, 정주대, 중국미술학원, 안양대 등 고교에서 연이어 교직을 맡았다. 그는 일찍이 노신미술학원, 해남대, 샤먼대, 집미대 등에 초청되어 강의한 적이 있다. 1990 년대에 그는 이미 전국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교수가 되었다. 그는 갑골문 서예에 전념했고,' 중국 미술사',' 미술교육학',' 중외예술비교발전사' 등 24 편의 작품이 세계에서 출판되었다. 특히' 갑골문 서예개론' 은 갑골문 서예사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또 다른 예로 대순씨 (1962 에서 태어났다) 가 있습니다. 1980 년대 이후 대순선생은 일본에 큰 공헌을 하였으며, 칼펜에 공을 들여 독특한 예술 풍격을 창조했다. 특히 갑골문 서예는 일본에서 독주하며 국제적으로 널리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인도네시아의 중국인, 상해의 뒤늦은 신민, 산시, 장쑤, 선양의 한, 하남의 푸, 호남의 감사 등도 있다. 그들은 모두 업계의 거물이다. 참신한 갑골문 서예 작품을 많이 창작하고, 많은 작품과 문학 이론을 발표하고, 갑골문 서예 연구와 보급, 전시회, 강의 등의 행사를 열게 되었다. 그 중 일부는 국제적으로 영향력이 매우 크니, 나는 군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책의 세계에 머물면서 예술 세계를 참관하다. 위에서 여러분 중 일부는 제가 알고 존경해 온 지 여러 해가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예술 때문에 만난 적이 없습니다. 저는 오늘 그들을 열거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고대 글과 갑골문 등 고대 문화의 경험을 공부했기 때문입니다. 서예, 국화예술전, 예술, 문화, 사회평론의 교류 강의와 원고가 인터넷에서 자주 발견되기 때문입니다. 갑골문 비갑골문론과' 중국 고대 대쿤론' 때문입니다.
특별전 준비 과정에서 1990 은' 황희고리' 에서 태어난 소호 씨가 끊임없이 나와 소통하며 가이드를 작성하라고 했다. 만약 이 문장 에 빠진 것이 있다면, 당신의 미소를 숨기세요. 202 1 초안 4 월 26 일 용성에서, 5438+08 년 5 월 6 일 교토와 양목청에서 수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