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혼.
남녀 결혼의 중요한 풍습. 청말민국 시대에 중매인은 남녀 양가 사이를 오가며 중매를 했다. 만약 여자의 집이 동의한다면, 즉 그 해의 팔자가 붉은색이었다면, 남자 집에서는 남녀 쌍방의 팔자를 점쟁이에게 보내서, 속칭' 팔자' 라고 부른다. 이 혼사에 동의하면 여자 팔자를 남겨야지, 그렇지 않으면 여자 팔자를 돌려준다. 팔자가 잘 어울리자 중매인은 곧 여자에게 희소식을 알렸다. 여자 측이 이의가 없는 한 결혼은 기본적으로 정해졌다. 그 후 남자는 여자에게 색례와 팔자를 가져왔고, 여자는 신발과 모자를 남자에게 결혼의 표시로 돌려주었다. 이를 약혼 () 라고 한다. 1949 이후 봉건중매인이 점차 사라지고, 중앙매체 절단, 팔자 일치의 악습도 사라졌다. 남녀 간의 결혼은 일반적으로 자각과 소개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이 구축되고, 관계가 결정된다. 다른 사람의 소개는 단지 하나의 다리 역할을 할 뿐이다. 결혼 여부와 상관없이 쌍방은 독립적이며 제 3 자 안배와 간섭을 허용하지 않는다.
채리
남녀 약혼 결혼, 남자 집은 여자 집에 돼지고기, 닭고기, 담배, 술, 차, 돈 많은 집은 진주, 보석반지, 팔찌, 목걸이를 선물한다. 이는 후난성의 전통적이고 오래된 풍습이다. 예물의 양은 남자 가정의 경제 조건에 달려 있다. 이런 풍습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으며,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남성이 여성에게 보내는 채례가 더 많다. 그러나 남자가 준 채례는 술자리를 제외하고는 보통 여자의 혼수로 남자에게 가져온 것이다.
결혼을 부르짖다
우는 결혼은 후난 성의 일부 지역에서 중요한 결혼식 관습으로, 특히 천주, 영주, 형양에서는 더욱 그렇다. 우는 결혼은 시집간 처녀가 혼자 우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모녀가 함께 울고 시집간 처녀가 함께 울고 서로 우는 것을 가리킨다. 너는 울고, 나는 울고, 얼굴은 눈물로 가득하다. 우는 내용은 복잡하고 다양하다. 부모님께 우는 것도 있고, 삼촌 이모에게 우는 것도 있고, 자매에게 우는 것도 있다. 그리고 예절, 얼굴 열기, 머리 빗기, 혼전 어느 날 밤 제사 등 의식도 우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결혼식 날 밤 울상이 절정에 달했다. 결혼한 아가씨는 반려자와 함께 결혼식 예의에 따라 울며 거의 하룻밤을 울었다. 울음은 마음을 표현하는 방식이며, 울어야 가정이 번창할 수 있고, 울어야 가정이 번창할 수 있다는 전통적 관념과도 관련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결혼을 위해 우는 이 말은 깊은 감정을 내포하고 있다. 울음법도 통상적인 울음법과는 다르다. 즉 통곡하거나 흐느끼는 것이 아니라 공연적인 울음노래로 느린 것에서 빠른 것까지 반복한다. 울 수 있고, 명성은 교육의 상징이며, 과거 반려결혼에서 훈련한 결과이다. 1949 이후 우는 결혼 풍속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결혼
이른바 결혼이다. 남자가 결혼의 길일을 고르면 중매인은 결혼식 몇 달 전 혹은 그 이전에 스티커로 여자에게 통지하여 여자가 혼수를 준비할 수 있게 한다. 혼수의 양은 남자가 준 예식의 양과 여자 가정의 부유도에 달려 있다. 가난한 사람, 침대 한두 개와 가구 소량; 부자에게 큰 침대, 책상과 의자, 궤를 준비하거나 농경지, 여종을 준비하여 우마를 증정하다. 남자는 결혼하고, 남자는 가마를 준비하고, 동반 밴드는 중매인으로부터 여자 집으로 인도한다. 여자 집 앞에 향긋한 탁자가 놓여 있다. 가마가 도착하면' 가마를 마중하라' 라고 부른다. 나중에 또 연회를 열어 접대팀을 대접했다. 이날 밤, 여자 집은 술자리를 마련하고 연회장을 설치해 어머니 옆에 앉아 복택의 노부인을 선택해 술을 안내했다. 이를' 이낭주' 라고 불렀다. 세 라운드를 뿌리고, 딸을 방으로 데려오고, 고모님들에게 노래를 부르라고 청했습니다. 각 노래는 빈자리입니다. 중매인은 꽃상자 돈을 달라고 합니다.' 꽃상자' 라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이튿날 아침, 가마는 제때에 옮겨갔고, 신부의 가슴에는 큰 구리 거울을 착용하고, 머리에는 봉관이나 우롱 손수건을 쓰고 조상을 배웅했다. 이어 복택의 아내는 딸을 가마에 실었다. 신부가 가마에 올라간 후, 문을 잠그고, 그녀의 어린 동생이나 다른 친척과 아이들이 열쇠를 관리한다. 가마도 밥으로 가득 찼고, 밴드는 기쁨에 넘쳐 물건이 선행되었다. 많은 여성의 삼촌, 형제, 남성 친척들이 남자 집으로 보내졌다. 가마 에 가는 길, 공식 가마 를 만날 경우, 가마 는 큰길 을 가고, 공식 가마 는 작은 가장자리 를 걷는다. 가마가 가마를 만나면 신부는 서로 가위를 교환한다. 산을 넘거나 다리를 건널 때 신부는 가마꾼에게 빨간 봉투를 주어 위로를 표하고, 그들이 더 조심해야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머리가게를 남자 집으로 옮기고 본방 문으로 들어갔을 때 푸현의 아내는 상징적으로 저울로' 무거움' 이라고 말했다. 다프가 결혼한 날이 컸다는 뜻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가마와 남자, 남편은 마을 밖에서 만나 우산 등을 들고 손님을 보내야 한다. 동시에 향안을 세단 의자에 연결시켜 복택을 시녀로 선택하였다. 여종은 신부를 사당, 부부 배조, 천지, 두 번째 고당, 부부가 서로 예배하고, 이모 이모부가 차례로 손님을 맞이하는 것을' 영신부' 라고 부른다. 그런 다음 시녀가 신부를 신부실로 데려와 신랑 신부가 강차를 들고 손님을 대접하게 했다. 결혼식 전날, 언론, 결혼식 후 하루.
뇌동방
시끄러운 신부라고도 불린다. 신랑 신부가 신혼하는 밤에 손님들이 신부를 희롱하는 것은 일종의 풍습이다. 결혼식이 끝난 후, 모든 손님들은 신랑에게 "신부를 만나라" 고 요구했다. 그래서 신랑은 모두를 데리고 신부실로 들어갔다. 동방에 들어갈 때 사람들은 늘 네 가지 축하를 읽는다. 동방 초창기, 그 중 한 여종이나 손님들이 침대 장부에 밀어 넣은 대추등을' 틴틴' 이라고 불렀다. 천정 후, 시녀는 신부와 신랑을 부축하고 함께 방에 서서 손님들이 둘러앉았다. 새 집이 손님을 수용할 수 없다면 정청에서 신부와 싸우세요. 신부가 주인에게 희설탕과 단차의 차를 드렸을 때 주인은 일부러 받지 않고 옆에 앉아 있는 사람에게, 옆에 앉아 있는 사람도 이웃에게 주었다. 이렇게 신부가 방 안을 서성거렸지만 모두들 그녀를 무시하고 신부와의 다툼이 시작되었다. 나중에 신부는 노래하고 춤을 추라는 요청을 받거나 신랑 신부는 포옹을 요청받았다. 그들 중 일부는 신부와 신랑이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을 제기했고, 그들 중 일부는 신부와 신랑의 침대를 젖게 하거나 침대에 개미를 놓아서 그날 밤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요컨대, 동방소동의 프로그램과 방식은 다양하고 유머가 분방하다. 소동방' 과' 소란신부' 는 신랑 신부를 축복하기 위한 것이므로 남녀노소 모두 크게 소란을 피울 수 있다. 신랑 신부에게는 물론 큰 번거로움이 있지만,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이런' 축하' 를 받아들여야 한다. 오늘날, 동굴을 떠들썩하게 하는 풍습은 비록 큰 변화를 겪었지만, 문명이 많고 시대의 특징이 가득 찼지만, 이런 풍습은 여전히 계승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