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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에는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추석에 관한 풍습:

추석제월은 중국의 매우 오래된 풍습이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일찍이 주조에서는 고대 황제가 춘분에 태양을 제사하고, 여름부터 일까지 대지를 제사하며, 추분에 달을 제사하고, 겨울부터 일까지 하늘을 제사하는 풍습이 있었다. 예배장소는 일단, 지단, 월단, 천단이라고 불린다. 남동쪽과 북서쪽의 네 가지 방향에 있습니다. 북경의 월단은 명청 두 대의 황제가 달을 바치는 곳이다. 예기' 에는 "천자는 봄과 양, 가을은 저녁" 이라고 실려 있다. 조선자, 달의 저녁도. 클릭합니다 이곳의 월석은 밤에 달에 제물을 바치는 것을 가리킨다. 이런 풍습은 법정과 상류층 귀족들에게 봉행될 뿐만 아니라,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점차 민중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문인들이 달을 감상하다

달맞이 풍습은 제달에서 비롯되며, 엄숙한 제사는 편안한 향락으로 변했다. 민간 추석 행사는 위진 () 에서 시작되었지만 습관이 되지는 않았다. 당대에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유행했고, 많은 시인들이 그들의 걸작에 달에 관한 시를 썼다. 송대에 이르러 달구경을 중심으로 한 추석이 형성되어 본격적인 추석로 정해졌다. 당인과는 달리, 송인은 달을 감상하는 것이 더 많은 것은 물상을 느끼기 때문에, 종종 음청원결핍으로 인간사를 비유한다. 추석 밤에도 휘영청 밝은 달은 송인의 슬픔을 감출 수 없다. 그러나 송인에게 추석에는 또 다른 형태가 있다. 바로 세속적인 기쁨의 명절이다. "추석 전, 각 가게는 새 술을 팔고, 너희 집은 파빌리온을 꾸미고, 백성들은 술집을 다투고, 천리 노래를 듣고, 연극은 날이 밝을 때까지 한다." ("도쿄의 꿈 중국") 송나라의 추석은 불면의 밤이다. 야시장이 밤새워 영업하여 달을 노는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다.

민간에서 달을 숭배하다

명청 이후 시대 관계로 사회생활의 현실 공리적 요소가 두드러져 일본과 중국의 세속연미가 짙다. 달구경을 중심으로 한 서정화, 신화 문인 전통이 약화되고, 공리적인 숭배, 기도, 세속적인 감정, 소망이 일반 민중의 추석 풍습의 주요 형태를 이루고 있다. 따라서' 민속 배월' 은 재회, 오락, 행복에 대한 동경이 되었다. 월별로 사랑을 보내다.

고대에는' 가을저녁달' 의 풍습이 있었다. 밤의 달은 달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서이다. 월병, 수박, 사과, 대추, 자두, 포도 등의 제물을 얹고, 그 중 월병과 수박은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수박은 반드시 연꽃 모양으로 썰어야 한다. 달빛 아래 달 조각상을 달의 방향으로 향하게 하고, 붉은 촛불이 높이 타오르고 있다. 온 가족이 번갈아 가며 달을 예배한 후 주부가 동그란 월병을 썰었다. 베어낸 사람은 가족 몇 명, 집, 외지 모두 함께 계산해야 한다. 그것들은 많이 잘라서는 안 되고, 크기는 같아야 한다.

달빛말

명청시대에는 월신의 이미지가 크게 달라졌다. 초기의 단순한 창아를 주요 이미지로 한 도교월궁에서 달빛보살과 옥토끼의 세속적인 이미지로 바뀌었다. 이 기간 동안 사람들은 달빛보살이 그려진 달빛지를 바쳤는데, 이를' 달빛마' 라고도 한다. 부차 던충의' 연경 시간' (1996). 기록: "달빛 승마, 종이, 태음성군, 보살상, 월궁, 토끼 약. 사람이 일어서서 공이를 잡고, 조류가 정교하고 으리으리하여 시장에서 많이 팔린다. 나이가 7 ~ 8 피트, 짧은 2 ~ 3 피트, 꼭대기에 깃발 두 개, 빨강, 녹색, 광주리, 노랑, 모두 달에 바치는 것이다. 분향 경례, 천 원보 굽기. 클릭합니다

토끼머리 진흙 사람

남자 기생은 명말에 기원했다. 아민기우 (1636 년경 출생) 는' 시험정 유고' 에서 "경중 추석에는 진흙 토끼를 모양으로 삼아 어린아이를 위해 경배한다" 고 썼다. 청나라에 이르러 남자 기생의 기능이 제달에서 어린이 추석 장난감으로 바뀌었다. 점점 더 정교하게 만들어졌고, 갑옷 가운을 입은 무장으로 분장한 사람도 있고, 등에 종이기나 우산을 달고 앉거나 서 있는 사람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앉아, 기린, 범표범 등이 있다. 토끼머리로 분장한 장사꾼도 있고, 면도사부나 신발을 꿰매고, 훈툰을 팔고, 다탕을 파는 장사꾼도 있다.

"추석이 되면 도시의 총명한 사람들은 황토로 두꺼비 토끼 형상을 만들어 팔아 남자 기생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사회에서 동사패루 일대에는 늘 남자 기생의 노점이 있어서 남자 기생을 팔아 추석을 보냈다. 이 밖에 남식점과 향촉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남자 기생은 민간 연예인의 과감한 창작을 거쳐 이미 개인화되었다. 그것은 옥공이를 들고 있는 토끼의 머리이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남자 기생을 금 투구, 갑옷 반짝이는 무사로 만들었다. 사자, 코끼리 등 기수, 공작새, 두루미 등 새 타기도 했다. 특히 남자 기생이 호랑이를 타기 어렵다는 것은 이상한 일이지만 민간 연예인의 과감한 창조다. 팔꿈치 관절과 턱뼈가 활동할 수 있는 남자 기생도 있는데, 흔히' 큰 입' 이라고 불리는데, 비교적 기쁘게 한다. 그것은 월례 제공이지만, 아이들에게는 확실히 기묘한 장난감이다.

수십 년 전의 베이징 거리는 육순이 넘은 옛 베이징을 아직도 기억할 수 있다. 7 월 15 일 이후 남자 기생의 노점이 펼쳐졌다. 도처에 모두 남자 기생 노점이 있는데, 크고 작으며, 높고 낮으며, 시끌벅적하다.

추석 연회 풍습

고대에 한족의 추석 연회 풍습은 궁중에서 가장 고아했다. 예를 들어 게를 먹는 것은 명나라의 궁정에서 매우 유행한다. 민들레로 게를 쪄본 후, 모두들 둘러앉아 술과 식초를 곁들여 맛보았다. 먹고 나서 소엽탕을 마시고 그것으로 손을 씻는다. 연회석에는 생화 석류 등 스타일리시한 물건들이 가득 진열되어 추석신 연극이 상연되고 있다. 청궁에서 모 병원은 동쪽으로 병풍을 펼쳤고, 병풍 양쪽에 볏꽃, 콩공예, 토란, 땅콩, 무, 연근이 놓여 있었다. 화면 앞에 네모난 탁자가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초대형 월병이 놓여 있고, 주위에는 케이크와 과일이 있다. 추석 이후 월병은 왕실 인구수에 따라 여러 조각으로 썰어 각각 상징적으로 맛보며' 원반 먹기' 라고 부른다. 청궁 월병이 커서 상상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마지막 황제 부의는 내무부 장관에게' 직경 약 2 피트, 무게 약 20 파운드' 를 주었다.

등롱을 놀다

추석에는 많은 게임 활동이 있는데, 우선 등롱을 하는 것이다. 추석은 중국 3 대 정월대보름날 중 하나이므로 우리는 명절에 등롱을 해야 한다. 물론 추석에는 정월대보름과 같은 대형 등잔회가 없고, 등롱을 하는 것은 주로 가정과 아이들 사이의 일이다.

일찍이 북송 시대에는' 무림 옛일' 에 추석이 일종의 풍습으로 기록되어 있어' 작은 빨간불을 강물에 넣고 표류하며 놀다' 는 행사가 있었다. 추석에 등롱을 치는 것은 대부분 남방에 집중되어 있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불산추제에는 깨등, 달걀껍데기등, 대패등, 짚등, 비늘등, 곡각등, 해바라기등, 새짐승꽃등 등 등 등 등 다양한 색등이 있어 감탄을 자아낸다.

광저우, 홍콩 등지에서는 추석 밤에 추석 행사가 열리고 나무가 세워지는데, 이는 등불이 높이 세워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이들은 부모의 도움으로 대나무 종이로 토끼 등롱, 복숭아등롱, 네모난 등롱을 만들어 짧은 막대에 가로로 매달아 높은 막대에 세웠다. 그들은 과학기술 함량이 높고 색채가 산뜻하여 추석에 또 다른 풍경을 더했다. 아이들은 늘 서로 시합을 해서 누가 높이 서 있는지, 훨씬 높이 서 있는지, 불빛이 가장 정교하다. 이 밖에도 천등, 공명등, 종이로 만들어 큰 등불로 묶여 있다. 등불 밑에 촛불을 켜고, 열기가 솟아오르며, 불빛이 공중에서 날게 하여, 사람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 밖에도 아이들은 각양각색의 등롱을 들고 달의 하류에서 감상한다.

광서남녕에서는 종이와 대나무로 묶인 각종 등롱 외에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간단한 등잔, 호박등, 귤등이 있다. 유자등이란 유자를 파내어 간단한 도안을 만들고, 끈을 매고, 안에 촛불을 켜며, 빛이 우아하다는 것이다. 호박등과 귤등도 과육을 빼서 만든 것이다. 간단하지만 제작이 쉬워서 인기가 많아요. 어떤 아이들은 기름 등롱을 연못에 넣고 게임을 하기도 한다.

광서에는 소박한 가을등이 있는데, 대나무 6 개로 등불을 묶고 백사지를 붙이고 촛불을 꽂는다. 제사 월대에 매달아 제월을 드리거나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하다.

현재 광시와 광둥 () 의 많은 지역에서는 정월대보름이 추석 밤에 마련되어 전등으로 조명된 대형 현대등롱이 만들어졌고, 각종 플라스틱으로 만든 새 등롱은 아이들이 노는 데 쓰이지만, 낡은 등롱의 단순성은 없어졌다.

이 밖에 기와등 (또는 화탑, 화와탑, 화선탑) 을 태우는 게임은 남방에서 널리 퍼지며 강서 광동 광서 등지에서 전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중국 민족풍속지' 권 5:' 강서추석의 밤, 아이들은 보통 야외에서 기와를 주워 구멍이 난 둥근 탑을 쌓는다. 황혼 무렵 명월 아래의 장작탑에서 불태웠다. 기와조각이 빨갛게 달아오르자, 다시 불에 등유를 붓자, 갑자기 들판이 붉게 달아올라 대낮처럼 밝아졌다. 밤이 깊어서야 아무도 보지 않을 때 이자가 떨어지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바로 유명한 불타는 기와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광둥 () 조주의 사오와탑 () 도 벽돌로 만든 빈 탑으로, 그 안에 나뭇가지를 가득 채우고 재로 태웠다. 동시에 연기더미, 즉 예배가 끝난 후 타는 풀과 땔나무도 태운다. 광서 국경 지역의 불미탑은 이런 행사와 비슷하지만 민간 전설은 청대의 유명한 항법전사인 유영복의 용감한 전투를 기념하기 위해 탑 안으로 도피하는 귀신 (프랑스 침략자) 을 불태워 애국적인 정을 가지고 있다. 푸젠 진강에는 또' 탑소년 타는' 행사가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이 풍습은 원병에 반항하는 의거와 관련이 있다. 원나라 설립 후 한인은 피비린내 나는 통치를 받았고, 한인은 불굴의 저항을 했고, 각지에서 추석을 만나 보탑 꼭대기 층에 트럼펫을 켰다. 산꼭대기 플랫폼과 비슷한 화재는 이런 반항이 진압되었지만 탑을 태우는 풍습은 그대로 남아 있다. 이 전설은 추석에 월병을 먹는다는 전설과 비슷하다.

용춤

용춤은 홍콩 추석의 가장 전통적인 풍습이다. 매년 음력 8 월 14 일 저녁부터 코즈웨이 베이 대구덩이 지역에서 3 박 연속 성대한 용춤 행사가 열린다. 이 용은 길이가 70 미터가 넘고 진주초로 32 절 용신을 묶고 장수향으로 가득 차 있다. 성대한 행사의 밤, 이 일대의 거리와 골목, 구불구불한 용들이 불빛과 용북 음악 속에서 신나게 춤을 추며 시끌벅적하다.

홍콩의 추석 무용룡의 기원에 대한 또 다른 전설이 있다. 오래 전, 대갱구 태풍이 습격한 후 아나콘다 한 마리가 나타나 곳곳에서 악행을 저질렀다는 전설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마을 사람들은 여기저기 찾아다녔고, 마침내 그것을 죽였다. 다음 날 아나콘다가 사라질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며칠 후 구덩이에서 역병이 발생했다. 이때 마을 어른들은 갑자기 부처의 꿈을 얻어 추석에 용을 뛰기만 하면 역병을 쫓아낼 수 있다고 말했다. 공교롭게도, 그것은 확실히 효과가 있었다. 이때부터 용춤은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이 전설이 얼마나 미신적이든 중국은 용의 고향이며 태행 추석은 지금까지 이미 100 년이 넘었으니 소중히 여길 만하다. 현재 대갱구의 용무용용 활동은 모두 매우 크다. 총감독, 코치, 총지휘 및 지휘, 보안대 등이 있다. 3 만여 명이 번갈아 가며 용을 춘다.

일부 소수민족의 제월 풍습을 배월하다.

달을 제사하고 달을 숭배하는 풍습은 소수민족 사이에서도 매우 유행한다. 추석 밤에 윈난 () 족 인민들은' 달 숭배' 풍습이 유행했다. 착용의 전설에 따르면 달은 황제의 셋째 아들이 변한 것이다. 요컨대 용감하고 강인한 젊은이다. 그는 다이 인민을 이끌고 적을 물리치고, 다이 인민의 사랑을 얻었다. 나중에 그는 불행하게도 세상을 떠난 후 달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 부드러운 달빛을 계속 발하며 어둠 속의 태족 사람들에게 빛을 가져왔다. 추석에는 이른 아침 일찍 화약총을 들고 산에 가서 화새와 꿩을 쏘고 명절 야생동물 고기 사냥을 했다. 처녀 며느리들은 호수 연못에서 물고기를 잡느라 바쁘다. 그들은 모두 명절 저녁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할머니는 찹쌀밥을 볶느라 크기가 다른 음식을 끓이느라 바쁘다. 테이블 네 장의 각 모퉁이에 찹쌀떡을 하나씩 넣고 떡마다 냉향을 넣는다. 달이 산림 상공으로 올라가면 차가운 향기가 불붙고 온 가족이' 달 숭배' 를 시작한다. 그런 다음 영웅암 끝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공중에 화약 총을 놓았다. 마지막으로, 가족은 반갑게 작은 네모난 테이블 주위에 둘러앉아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웃으며 달을 감상하며 화기애애애하게 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오로춘족이 달을 제사할 때 공터에 맑은 물 한 대야를 놓고 대야 앞에 무릎을 꿇고 달에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토족들은 대야에 맑은 물을 가득 채우고 달의 그림자를 대야에 넣었다. 그런 다음 사람들은 자갈로 대야의 달을 계속 부수는데, 흔히' 달을 부수다' 라고 불린다.

계서장족의' 제월문의 신' 활동이 더욱 전형적이다. 매년 여름력의 8 월 중순에, 일부는 추석 밤이다. 사람들은 마을 끝의 노천에 제단을 세워 제물과 향로를 모시고 있다. 탁자 오른쪽에는 한 자 정도 높이의 나뭇가지나 대나무 가지가 군락나무를 상징하며, 달의 신이 내려온 사다리이기도 하다. 이곳에는 오래된 달 신화 요소가 보존되어 있다. 전체 행사는 다음과 같이 나뉜다. 월신을 초청하여 1 ~ 2 명의 여성이 월신 대변인으로 활동한다. 하나님과 인간은 서로 노래한다. 루나 점술 점쟁이; 가수는 주문가를 부르며 네 단계로 달신을 하늘로 돌려보낸다.

몽골어' 달 쫓기'. 추석 밤에는 몽골 사람들이' 달을 쫓는' 게임을 좋아한다. 사람들은 말을 타고 은빛 달빛 아래 초원을 질주하고 있다. 그들은 말을 채찍질하여 서쪽으로 질주했고, 달은 동쪽에서 솟아올라 서쪽에서 떨어졌다. 집착하는 몽골 기수는 달이 내려갈 때까지' 달을 쫓는다' 는 것이 그 이상이다.

티베트족의' 달 찾기' 티베트 일부 지역의 티베트족 동포가 추석을 축하하는 풍습은' 달 찾기' 이다. 그날 밤, 젊은 남녀와 인형들은 강변을 따라 물에 비친 명월을 따라 주변 연못의 달빛을 한 번 비춰 집으로 돌아가 월병을 먹었다.

혁철족' 달 숭배'. 중국 동북의 혁철족 정착지에서는 추석 동안 포도를 따고 달에 제물을 바쳤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총명하고 근면한 혁철족 며느리를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그녀는 시어머니의 학대를 견디지 못하고 강변으로 달려가 달에 도움을 청했다. 마침내 달로 뛰어갔다.

덕앙족' 달 꿰기'. 윈난 () 서덕앙족 청년 남녀, 추석 명월고조, 산색 장벽, 수시로 은은하고 아름다운 조롱박 실크, 청년 남녀가 함께' 달달' 을 하며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어떤 사람들은' 달맞이' 를 통해 혼약을 정하고 빈랑을 보내고 차를 배달하기도 한다.

아시인들은 "달에 뛰어 올랐다." 아히족이 추석을 축하하는 전통 풍습은' 달에 뛰어오르는 것' 이다. 추석 밤에는 각 마을에서 산촌의 공터에 사람들이 모였다. 거즈를 입은 아가씨가 뛰어올라, 대삼현의 총각도 뛰어올랐다. 하지만 특히 선동적인 것은 젊은 남녀가 사랑을 표현하는 듀엣이다. 마치 달이 이씨에게 감동을 받은 것 같다.

추석 밤, 묘족 사람들은 달빛을 목욕하고, 은은한 갈대를 연주하고, 묘족 사람들과 함께 춤을 춘다. 달축제' 행사에서 젊은이들은 달과 맑은 물처럼 서로 적합한 사람을 찾고, 서로 고백하고, 마음은 순수하고 밝고, 백년은 잘 어울린다.

고산족' 상월' 은 대만성 산간 지방에 거주하는 고산족 동포들이 민족 의상을 입고 둘러앉아 노래와 춤을 추고, 술을 마시며 달을 감상하며 천륜의 즐거움을 공유한다.

후난 () 성 동족 () 향의 추석 밤에는 재미있는 풍습' 달채소 훔치기' 가 유행하고 있다.

옛날, 추석 밤, 월궁의 선녀들이 저승에 와서 이슬을 가득 쏟았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선녀의 이슬은 사심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밤에 단이슬이 뿌려진 과일과 채소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동아네는 이런 풍습을' 달요리를 훔치다' 라고 명명했다.

추석 밤에 동족 소녀들은 꽃우산으로 사랑하는 정원에서' 도둑질' 로 여겨지지 않고 나물을 땄다. 그들은 일부러 소리쳤다. "여보세요! 너의 과과 채소는 모두 나에게 벗겨졌다. 우리 집에 와서 기름차 먹자! " 원래 그들은 월궁 요정의 도움으로 붉은 선을 통과했다. 만약 네가 과과를 따낼 수 있다면, 그것은 그들이 행복한 사랑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쌍으로 자란 콩이 그들이 따는 대상이 되었다. 아주머니도 그날 밤 다른 정원에 가서' 달요리를 훔쳤다' 고 했지만, 그들은 가장 뚱뚱한 오이나 싱싱한 푸른 콩을 얻기를 원했다. 이는 아이의 살찌고 털이 많은 건강 (모두의 해음은 아이를 가리킨다) 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남자도 달요리를 훔치는 풍습이 있다. 왜냐하면 그들도 달선녀가 그들에게 행복을 주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은 야외에서 밥을 짓고 먹을 수 있을 뿐, 집으로 가져갈 수는 없다. 달요리를 훔치다' 는 동채의 추석 밤에 무한한 기쁨과 신기한 광채를 더했다.

[이 단락 편집] 추석 음식 풍습

추석에는 사람들이 월병을 먹어서' 재회' 를 표시한다. 월병, 일명 호반, 궁반, 달단, 풍작전, 원반 등이라고도 합니다. , 고대 중추절에 달의 신을 숭배하는 제물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중국에서는 황제에게 제사 제도가 있었는데, 봄에는 태양 제사, 가을에는 달 제사를 지냈다. 민간에서는 8 월 추석마다 배월이나 제월에 관한 풍습도 있다. 유명한 속담인' 8 월 15 월 보름달, 추석 월병은 달콤하고 향기롭다' 는 말은 도시와 농촌 사람들이 추석 밤에 월병을 먹는 풍습을 보여준다. 처음에는 월병이 월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사용되었다. 이후 추석은 가족 상봉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월병도 점차 명절 선물이 되고 있다.

월병은 당초 당대군 주걸식품에서 기원했다. 당고조 통치 기간에 이정 장군은 흉노를 정복하고 8 월 15 일 개선하여 돌아왔다.

당시 장사를 하던 투르판 사람들은 당나라 황제에게 떡을 드렸다. 고조 이연은 화려한 떡상자를 받아 동그란 떡을 꺼내며 하늘의 명월을 향해 웃으며 말했다. "호떡으로 두꺼비를 사겠습니다." 그 후, 장관들과 케이크를 나누다.

월병' 이라는 단어는 남송오의' 양루몽' 이라는 책에서 이미 사용되었지만 추석 상월 월병을 먹는 것에 대한 묘사는 명대' 서호관광사' 에' 8 월 15 일 추석이라고 불리며 민간은 월병으로 뭉치는 의미' 라고 기록되어 있다. 청대에 이르면 월병에 대한 기록이 많아지고 제작도 점점 정교해지고 있다.

월병이 오늘까지 발전하여 품종이 더 많아지고 맛도 달라졌다. 그중에서도 베이징식, 수식, 광식, 조식 월병은 전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월병은 동창회를 상징하며 추석에 꼭 먹어야 할 음식이다. 명절 밤에도 수박과 같은 단란한 과일을 즐겨 먹으며 가족들이 행복하고 달콤하며 안전한 삶을 기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사료에 따르면 일찍이 3000 여 년 전의 은주 시대에는 태사문충을 기념하는' 태사전' 이 있었다. 한나라 장건 사절 서역에서는 호두와 참깨를 도입하여 호두씨를 소를 넣은 둥근' 호빙' 이 나타났다. 당고종이 중국에 있을 때 이정은 터키로 가서 추석에 개선하여 돌아왔다. 당시 티베트족 상인이 호떡을 증정하자 이연은 매우 기뻤다. 그는 하늘의 명월을 가리키며 말했다. "두꺼비 (달) 를 초대해서 호떡을 먹어야 한다." 그리고 신하들에게 음식을 준다.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이것은 추석에 월병을 나누는 시작일 것이다. 그러나' 월병' 이라는 단어는 남송오가 만든 빨간 스카프 케이크에 처음 등장했다.

월병은 둥글고, 동그란 뜻을 부여받은 시간은 명나라이다. 유동' 제두풍요' 는 "8 월 15 일, 제월, 그 과빙원" 이라고 말했다. 전여정유서호노트' 는 "8 월 15 일은 추석이라고 불리며, 사람들은 월병을 동그란 상징으로 삼는다" 고 말했다. 만부잡주' 에서 심방은 명대 추석 베이징에서 월병을 만드는 성황을 묘사했다. 방조 여러분' 이 만든 월병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월병이라고 한다. 시장에는 과일까지 가득 진열되어 있어 이름도 다르다. 케이크 한 개에 수백 위안의 가치가 있다. " 독창적인 제과공은 기이하게 개조하여 월병에 각종 도안을 만들었다. 펭의' 유주 민요' 는 "월궁상징화는 옥토끼 가마로 그려졌다. 월궁전, 은두꺼비 자택 그림자로 만들었어요. 두꺼비 토끼 한 쌍이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창아가 약을 훔친 해를 후회하다. 나는 추운 곳으로 돌아갈 수 없다, 나는 안단에 있다. ""

청대에 이르러 추석에 월병을 먹는 것은 이미 보편적인 풍습이 되었으며, 제작 기예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아청조 원기는' 수원식표' 에서 "바삭한 월병, 잣, 호두, 호박씨, 빙당, 돼지기름, 달지 않고 부드럽고 느끼하지 않고 심상치 않다" 고 소개했다. 북경의 월병은 최초로 앞문 지미재에서 만든 것이다. 전국적으로 이미 베이징, 진, 수, 광, 조 5 대 풍미 시리즈가 형성되었으며, 월추석 전후와 달맞이 기간에도 많은 지방민속이 나타났다. 예를 들어 강남의' 천 장원': 월병은 대중세 조각으로 썰어 겹쳐서 가장 큰 것은' 장원' 입니다. 매체는 중간에 놓고 "2 위" 입니다. 가장 작은 것은 위에' 탐화' 입니다. 그리고 온 가족이 주사위를 던지고, 누구의 숫자가 가장 많은 사람이 챔피언이고, 큰 덩어리를 먹는다. 차례로 2 위, 탐화, 게임 재미.

오늘날, 달 아래에서 노는 풍습은 구시대보다 훨씬 성행하지 않는다. 하지만 잔치와 달맞이는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더 나은 삶을 축하하기 위해 달을 마시거나, 먼 친척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하며, 그들의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생활' 을 기원한다.

[이 단락 편집] 현지 풍속

추석은 달빛이 아름답기 때문에 시적이 가득하다. 다음 달은 젊은 남녀가 배우자를 찾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므로 사랑을 추구하는 명절이기도 하다. 젊은 남녀가 다음 달에 춤을 추고 놀면, 옳은 사람을 만나면 배우자가 될 수 있다. 현대에 이르러서도 이런 오래된 풍습은 여전히 존재하고 재미가 넘친다.

손수건을 던져 친척을 끌어들이다

푸젠성의 일부 지역에서는 추석 저녁에 손수건을 던져 친척을 끌어들이는 풍습이 있다. 그날 밤 광장에는 각양각색의 플랫폼을 세워 월궁의 모양으로 장식하고 옥토끼와 계화나무를 차려 놓았다. 일부 미혼 소녀들은 창아로 분장했다. 노래와 춤이 끝난 후, 소녀들은 관중들에게 서로 다른 색깔의 손수건을 던졌다. 관객들이 받은 손수건이 창아의 손에 있는 손수건 색깔과 같다면 무대에 올라 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어떤 미혼 소년들은 손수건으로 돌아갈 때 창아가 좋아하면 반지를 선물할 수 있다. 이때부터 쌍방은 친구가 될 수 있고, 연인이 마침내 가족이 될 수 있다.

달을 구걸하고, 비추고, 등반하다.

구사회에서 동관의 일부 여성들은' 달은 늘 중매쟁이다' 라고 믿었다. 집에 성인 남녀가 있지만 여의랑군이 없는 사람은 추석 밤, 월하에서는 향을 피워 월령이 중매해 달라고 부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전하는 바에 의하면 추석 밤의 조용한 달빛은 여성을 임신시킬 수 있다고 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추석 달밤에 결혼한 지 오래 된 불임 여성들이 달빛을 목욕하러 나가 일찍 아이를 낳기를 희망하는데, 이것이 이른바' 이월' 이다.

음식을 훔쳐 랑을 찾다.

대만성에는 미혼 여성들이 추석 밤에' 음식을 훔치고 남편을 구하는' 풍습이 있다. 아름답게 장식된 그 여자는 달빛을 밟고 다른 사람의 채소밭에서 양파와 채소를 훔쳤다. 그것들을 훔친 후, 그녀가 천자를 만날 것을 예고했다. 그래서 대만 지방은 "양파를 훔쳐 좋은 남편과 결혼했다. 속담에' 음식을 훔치고 좋은 남편과 결혼하라' 는 말이 있다.

참외를 훔쳐 아이를 위해 복을 빌다

호남 형양에는' 추석의 밤, 호박이 있다' 는 말이 있다. 풍은 원래 살던 곳에서 살았고, 여러 해 동안 출산을 할 수 없는 여자와 결혼했고, 친척과 친구들은 남에게 호박을 보내달라고 부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며칠 전, 그는 채소밭에서 멜론 하나를 훔쳐서 주인이 알지 못하게 하고, 색을 칠하고, 옷을 그 주위에 싸서 인간으로 만들었다. 잘하는 사람에게 장수를 시켜라. "꽹과리를 치고 포를 쳐서 그들의 집으로 보내라." 나이든 사람은 동과를 침대 위에 놓고 덮고 문틈에서 태양을 보고, 호박을 심고, 콩을 심었습니다. 그 참외피해를 입은 사람들은 다시 일어난다면 성대한 연회를 열어 그들을 대접했다. 여자가 멜론을 얻을 때, 그녀는 그것을 잘라낼 것이다. 속담에 이야기가 최고라는 말이 있다. 형양에서는 마을에서 결혼해서 아이가 없는 사람이라면, "인연이 좋으면 마을에' 의식' 을 주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호남의 다른 곳에서도 아이에게 오이를 보내는 풍습이 있다. 형양, 추석 밤, 주인이 집에 없을 때 달구경을 하고, 좋은 이웃이 몰래 아이를 데려다 준다. 아이를 보내는 사람은 이미 아이가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그들은 먼저 마을에서 가장 형편없는 집의 멜론 바퀴를 골라 정원에서 큰 동과를 훔쳐 오이에 인형의 얼굴을 그린 다음, 5 인치 길이의 작은 대나무 통을 동과의 배에 꽂고, 대나무 통을 따라 안으로 물을 가득 채울 때까지 물을 주입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발송인은 동과를 주인의 이불 속에 숨기고 주인이 방으로 돌아가 잠을 자고 손으로 이불을 당기기를 기다렸다. 동과 인형이 움직이면 물이 대나무 통을 따라 흘러나온다. 마치 어린아이가 침대에 오줌을 싸는 것 같다. 참외를 잃은 사람은 아침 일찍 일어나면 욕을 한다. 욕을 하면 할수록 인형들은 앞으로 더 강해진다고 한다. 이듬해에 아이를 낳으면 선물인 미셸 프라티니와 간모에게 절을 해야 한다.

구이저우에는 멜론을 훔치는 풍습도 있다. 밤에 멜론을 훔칠 때 일부러 도둑맞은 사람에게 알려서 욕을 퍼붓는다. 욕하는 것이 듣기 싫을수록 좋다. 멜론 도난 후, 옷을 입고, 눈썹을 그리고, 어린아이의 모습으로 가장하고, 징과 북을 치고, 죽제 도구로 싣고, 자식이 없는 집으로 보내야 한다. 참외를 받은 사람은 반드시 호박을 배달하는 사람에게 월병을 한 끼 먹고, 그 다음 날 아침에 다시 끓여 임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안후이현에서 추석 때 어른이 유아의 오이나 어머니가 가져온 시어머니 토란을 신혼부부의 이불에 넣어 매트리스를 더럽혔다. 이런 식으로 발신자가 표시됩니다. 이렇게 말하는 시가 있다. "아이를 추석에 보내다니, 정말 미담이다. 과정 토란은 항상 남자에게 적합하다. 무고한 사람은 붉은 비단의 이불을 가장 소중히 여긴다. 물로 질질 끄는 것은 너무 아깝다.

객가 풍습

객가 추석에 월병을 먹고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전국 다른 곳과 대체로 같다. 객가는 8 월 축제나 8 월 반이라고 부른다.

추석 보름달이 되면 객가는 마당, 발코니, 집 앞 달이 뜨는 곳에 월병, 땅콩, 유자 등 과일을 차려' 배월' 행사를 준비한다.

제사가 끝난 후 온 가족이 함께 달을 감상하고 밖에서 밥을 먹었다. 달을 감상하는 것은 어른의 일이다. 아이들은 보통 그곳에 앉아서 달을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서 쫓고 장난치는 것이다. 이것은 그들의 천국이다. 그리고 먹는 것은 좀 신경을 쓴다. 부모님은 종종 사람들에게 달의 신에게 주는 이런 제물을 먼저 먹게 하신다. 중국의 제사문화에는 한 가지 전통이 있는데, 신들이 즐긴 후 제물은 왕왕 분식되어 제사 전체를 끝내는 것이다. 음식을 나누는 과정에서 우리는 월신의 축복을 받았고, 한편으로는 전통적인 제사문화를 이루었다. 매현인들은 이 제물들을 먹는 것이 더' 좋다' 고 말했고, 복을 먹으면 먹는 것이 더 상서로울 것이라고 말했다.

메이저우에서는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전통 추석 음식 외에 유자는 없어서는 안 될 명절 식품으로, 품종은 김유자 (사다유자), 자몽, 수정유입니다. 그리고 유자를 먹는 것도 의미가 있다. 유자를 자르는 것을' 유자 죽이기' 라고 부르는 것은 악을 쫓는 것을 의미한다. 유자 껍질을 벗기는 것이' 귀신 껍질을 벗기는 것' 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일반 월병 외에도 객가 지역에는' 오인월병' 과 찹쌀가루와 설탕으로 만든 원반이 있다. 사회경제가 계속 발전하고 있지만 객가는 전통 음식문화를 이어받아 민간의 음식문화를 발전시키고 있지만 중원의 유산은 변하지 않는다.

달과 다리 세 개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오 () 는 월삼교 () 를 걷는 풍습, 즉 달빛 아래 여행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는데, 적어도 세 개의 다리를 걸어야 한다 ("자청록" 볼륨 8 참조). 상해에도 이런 풍습이 있다 (여우생' 해강 야금 여행기' 참조). 이른바 삼교란 분명히 도시의 맛이다.

[이 단락 편집] 외국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