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에 대한 두려움에 직면하여 누구나 가질 수 있다.
석양 아래 많은 노인들이 자발적으로 공원에 모여 관심의 화제를 토론하고 있다. 상하이, 20 17
늙어가는 법: 당신은 노쇠한 생활을 두려워합니까?
명령
최근 많은 매체와 뉴매체들이 자씨의 새 영화' 시간이 어디로 갔는가' 를 보도할 때 그의 말을 가로채어 제목으로 삼았다. 노화만 구제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문장 내용은 영화에 관한 것이 더 많지만 제목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여기서 의미는 분명합니다. 노화는 인류의 궁극적인 질병입니다.
번역자 마진성 선생님은 그가 번역한 몽전의 산문을 우리에게 보여 주셨다. 16 세기 프랑스 철학자 미셸 드 몽다가 재미있는' 인생론' 을 쓴 적이 있다 이것은 희귀하고, 특별하고, 심상치 않은 죽음이며, 다른 자연사보다 못하다. 이것은 최후의 최후의 죽음이다. 그것은 우리에게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우리가 가장 기대하기 어려운 것이다. " 이것은 400 여 년 전의 생사관이지만, 인류가 자연에서 멀어짐에 따라' 노약' 까지 사는 것은 이미 정상적인 상태가 되었다. 적어도 비교적 발달한 나라와 지역에서는 그러하다.
촬영 당시 88 세인 심미영은 은퇴했다. 상하이, 20 13
노인 탁아소는 노인들을 위한 활동을 준비한다. 상하이, 20 13
2 1 세기에는 노화가 가장 흔한 신체 경험 중 하나로 성별, 인종, 문화, 신앙, 사회적 역할 등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과정을 피할 수 없다. 사람들의 통상적인 관념에는 늘 말할 수 없는 안타까움이 있다. 이런 문인의' 은은한 슬픔' 뒤에 있는' 미인이 시들다' 는 상상의 이미지는 사실 잔인한 은유다. 즉 노년은 모든' 가치 있는 것' 의 반대: 청춘, 미모, 힘 ... 양에서 날마다, 이 화면은 비참하다고 말할 수 없다.
오래된 사진. 상하이, 20 12
결국 노화는 주름이나 근육 이완뿐만 아니라 신체반응이 점점 느려지고 약물 복용이 많아지고 있다. 지위와 역할의 재배치이기도 합니다. 가정에서는 연로한 부모가 공급자에서 부양자로 바뀌었지만, 도시에서는 고령 집단의 상당 부분이 자녀의 경제적 지원이 필요하지 않지만 자녀의 정신적 보살핌에 더 많이 의존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회에서 노년층이 이직한 후, 불가피하게 일부 발언권을 잃었다. 그러므로 노약자에 살 가능성은, 사람이 구할 수 없는 운이 아니라, 사람이 이른 경험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리고 대중매체는 일부러 이런 두려움을 퍼뜨리고 있다.' 외로움',' 남겨진' 등 씁쓸한 메시지부터 조롱이나 자조 보온컵의 사용에 이르기까지' 늙은' 이라는 단어는 이미 만연한 공황이 되고 있다.
오페진, 촬영 당시 79 세, 은퇴. 상하이, 20 12
"나는 암에 걸렸다는 것을 알고, 나는 참았다. 신이 나를 받아주신다 ... 나는 내 영혼을 구원할 것이다, 결국. "
고양이처럼 매끄럽다. 상하이, 20 17
촬영 당시 95 세 고령의 라오핑이 은퇴했고, 애인이 세상을 떠난 후 만화로 지난 일을 회상하며' 여평 미당: 우리의 이야기' 를 출간했다. 상하이, 20 17
"나는 생사에 대해 죽음을 준비했다. 죽음도 한 가지다. 인생의 중요한 사건은 준비해야 한다. 아내가 죽은 후, 나는 묘비를 새긴 무덤을 하나 샀는데, 그녀의 유골은 줄곧 묻히지 않았다. 나는 아이들에게 내가 죽은 후에 내 유골을 (아내의 유골) 과 섞어서 같은 동굴에 묻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나는 두 사람의 유골이 들어가지 않는 것을 보았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나는, 함께 우리의 유골을 넣어, 절반은 가져와, 다른 절반은 황포강에 뿌려 ... 만약 다른 사람들이 추모식 elecy 를 작성 하자, 그것은 내 의도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직접 썼습니다-난이 인생에 대 한 미소를 해야 합니다-내가 죽으면, 울지 말아 요, 난 이미 운이 좋은 아이 들에 게 말했다.
심리학
나는 Rao ruping 씨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감히 말할 수 없다. 나는이 세상에서 아무도 정말로 죽음을 두려워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또한 삶에 대한 경외입니다. 그러나, 나는 내가 결국 죽을 것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이기로 선택했다. 나는 Rao ruping 씨가 더 재미있는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피할 것이 없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삶에서 주도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94 세 때 (인터뷰 시간: 20 17) 그는 전자피아노 앞에 앉아 우리를 위해 한 곡을 연주해 달라고 고집했다. 피아노에는 그가 획득한 각종 트로피가 가득 놓여 있다. 그는 잘 알고 있다: "나는 잘 치지 못한다. 그들은 내가 그 나이에 피아노를 치도록 격려했기 때문에' 음악 드림상' 을 수여했다. " 세월의 세례를 거쳐 옛 전쟁터는 이미 멀어졌고, 옛 전우들도 하나하나 떠나갔다. 이런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태도가 아니라면, 어떻게 우리의 만년을 이렇게 멋지게 살 수 있을까? 마찬가지로 적극적인 생활태도를 가진 오, 독학그림, 한약 포장지조차도 그녀의 화지가 될 수 있다. 모란, 호박, 덩굴 ... 그녀가 창문에서 볼 수 있는 이 식물들은 그녀의 작품에서 활짝 핀다. 초창기에는 시대적 이유, 심지어 생활의 여러 가지 고난으로 중퇴하여 결국 작품 속의 붉은 꽃 푸른 잎이 되어 기억이 생생하고 더 이상 슬퍼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만약 내 나이에 이르면, 죽을 것 같다면, 하루를 사는 것은 하루를 버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오, 촬영 당시 83 세였고 은퇴 후 독학으로 그림을 그렸다. 암 회복 기간 동안 그녀는 자신의 재산을 팔아서 희망 초등학교에 기부했다. 상하이, 20 12
"내 인생, 점쟁이는 이전에 내 인생이 울퉁불퉁하고 순조롭지 않다고 말했다. 항상 심리적으로 감당할 수 있고 습관적으로 감당할 수 있다고 느꼈고, 성공하지 못하면 두 번 더 왔고, 두 번째 세 번째도 화를 내지 않고 초조하게 다시 오지 않을 것이다. 항상 성공할 것이다. 하지만 가장 좋은 결과는 이곳이 종종 막다른 골목이고, 산하가 의심스러워 길이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는 이미 앞에 길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또 지나갈 것 같아서 서두르지 않는다. 나는 이미 알고 있다, 지나가지 않으면 지나갈 수 없고, 하늘이 무너질 것이다. 이것이 바로 내 마음가짐이다. "
손으로 쓴 낡은 악보. 상하이, 20 12
촬영 당시 심씨는 9 1 세였다. 글을 몰라, 그녀는 신을 믿는다. 그녀는 성서를 읽기 위해 독서를 배우기 시작했다. 그녀는 촬영할 때 교외의 한 교회가 후원하는 양로원에서 살았다. 상하이, 20 13
연구
97 세의 피학년과 96 세의 서만천 (인터뷰 시간: 20 12) 은 일찍부터 상하이 교통대학을 졸업했다. 지식욕이 강하고, 하나는 매우 현실적이다. 73 세의 나이에 페이는 미국에 친척을 찾아갔고,' 겸사겸사' 는 또 대학에 진학했고, 전공은 미국 역사였다. 옛 동창들이 자발적으로 조직한 커피 모임에서, 이 30 ~ 40 년대 졸업한 노인들은 모두 활기차고, 심지어 젊은이들을 땀투성이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연후에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능력이 자연히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이런 노인들이 인터넷, Photoshop, Skype 등 새로운 사물 조작에 매우 능숙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아마도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능력은 나이와 크게 관련이 없지만, 초기의 학습 능력과 호기심과 관련이 있습니까? 우리 세대의' 인터넷 시대' 젊은이들이 늙어서 이 노인들처럼 새로운 시대와 사물을 받아들일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지금 휴대폰과 컴퓨터를 조작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배울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이 아니라, 시대가 변천하면서 탈락하지 않을 근본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촬영 당시 각각 97 세와 96 세의 피학년 (오른쪽) 과 서만천 (왼쪽) 이었다. 상하이, 20 13
"어차피 시대가 발전하고 있으니 너도 시대를 따라가야 한다. 우리는 바로 이렇다. 반드시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 피학년
김보승은 촬영 당시 88 세였다. 그는 시귀보 상해회사의 중국과 미국의 첫 부사장이다. 상하이, 20 12
진 (왼쪽) 과 (오른쪽) 촬영 당시 각각 88 세와 87 세였다. 유명한 번역가로서 이 부부가 번역한 작품으로는' 몰타 블랙호크',' 대부',' 아들과 애인',' 사마라와 데이트',' 코드웰 단편 소설 선거',' 오드즈 연극선',' 나니아 전설' 이 있다. 또한 첸은 아서 밀러의' 내 모든 아들' 과 테네시 윌리엄스의'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고양이' 를 번역해 톰 세이어의' 출국',' 떠돌다',' 엘렌 포 단편 소설집',' 헤밍웨이 단편 소설' 을 공동 번역했다 상하이, 20 17
촬영할 때 장지는 이미 88 세였다. 신중국 1 세대 여자 아나운서는 지금도 각종 공연에 자주 참가한다. 상하이, 20 17
오화작품, 상하이 20 12.
자신의 운명에 만족하다
페이로와 서씨는 모두 격동의 시대를 겪었지만, 페이로는 우리에게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세요." 라고 거듭 말했다. 부부 생활에는 과거의 흔적이 없지만, 이런 조심스러운 태도는 세월이 남긴 지울 수 없는 흔적일 수 있다. 부부가 아이패드에서 방영되는 옛 노래인' 금실의 은선' 에 도취되어 있을 때, 수시로 몇 마디 흥얼거리는데, 그런 생활에 대한 만족은 정말 감동적이다. 페이로가 말했듯이, "오늘이 내 것이라는 것을 기억하기만 하면, 누가 내일을 신경쓰겠는가!" " 마찬가지로 한 초등학교에서 가르쳤던 장도 시대가 남긴 고난으로 관련 역사를 기록한 TV 프로그램을 보기 싫다고 말했다. "나는 지금 매우 행복하다. 오늘 잘 지내면 돼, 내일도 매일 행복해! " 마진은 몽전 작품을 많이 번역한 선생님을 청해 몽전의 말을 인용했다. 가장 큰 행복은 육체적으로 아프거나 생각지 못한 것이 아니다. "세상에는 행복한 일이 많다. 당신이 무엇이든 만지고 싶다면 그것은 불가능하다. 나는 필사적으로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즐거운 일이 너를 찾게 하는 것을 주장한다. "
"인생은 강과 같다. 마지막 날까지 사람들은 그들이 어떻게 끝날지 모른다. " -응? 마진은 선생님을 초빙하여 나이에 대한 그의 이해를 이렇게 묘사했다. 모든 것이 끝까지 가지 않았고,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다. 이런 확실성은 노인과의 여러 대화에서 느낄 수 있다. 비록 그들은 늙었지만, 그들은 결코 서두르지 않는다. "요즘 젊은이들은 정력이 너무 왕성하다!" 말이 농담을 하다. 비록 "나는 좋아하지 않는다" 고 해도, 말로는 태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그의 마음속에서, 그는 시간이 남길 만한 것을 남기고 그 불순물을 씻어낼 것이라고 믿는다. 이것은 단지 시간 문제일 뿐이다. 정시령원사는 젊었을 때 "기회가 적고 유혹이 적어서 지금은 시대가 달라졌다" 고 회상했다. 아마도 그들이 과거에 선택의 여지가 많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지금 생활의 득실과 복잡함에 대해 더욱 담담하게 생각하고 있다. 그들은 과거와 현재에 대해 모두 평상심을 품고 있다. 아무도 진정으로' 위대함' 을 느끼지도 않고, 과거 시대의 고난에 진정으로 관심이 있는 사람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아마도 그들의 생활은 이렇게 되어야 할 것 같다. 만약 그들이 운명을 받아들인다면, 그들은 내면의 안정을 가지고 열심히 살 수 있을 것이다.
마진성, 촬영 당시 82 세. 아직도 일을 고집하는 프랑스어 번역. 상하이, 20 16
"그래서 이것은 당신이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죠? 그래서 (몽전의 철학) 사람들이 냉정하게 삶을 대할 것을 건의합니다 ... 그가 말한 가장 좋은 말은 무엇입니까? 나는 이 말이라고 생각한다. 죽음은 누구에게나 가능합니다. 70 세가 반드시 30 세보다 일찍 죽는 것은 아니다. "
촬영 당시 정세령 7 1 세. 건축가와 기획자. 상하이, 20 12
"젊었을 때, 나는 항상 출국하는 길에 사방을 둘러보았다. 내가 늙었을 때, 나는 서두르지 않는다. 나는 앉아서 커피 한 잔을 마실지언정, 황급히 경치를 보러 가고 싶지 않다. "
베티 바, 촬영 당시 79 살이었습니다. 한 영국인, 항일전쟁 때 일본인이 상해에 있는 강제 수용소를 거쳐 상해외국어대학교에서 외국인 교사로 일하다가 1970 년대 퇴직할 때까지 중국 영주거류증을 취득하여 스스로' 상해에 뿌리를 박다' 고 생각했다. 상하이, 20 12
"재미있는 일만 하고, 건강하며, 또래 혹은 더 작은 친구를 사귀면 늙어가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개인
이 세대의 노인들은 대부분 그 격동의 시대를 겪었고, 모두에게 미치는 영향은 모두 다르다. 몇몇' 출신이 좋다' 는 행운아는 고통을 덜 받는다. 그러나 군대에 합류하든 공기업 단위에서 일하든, 그들은 개혁개방까지, 심지어 은퇴할 때까지' 사심' 을 가질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상하이 날염 7 공장에서 직물 도안 디자인에 종사하는 쇼흥위, 1960 상하이 미술학원에 입학하여 대화가 천일비와 동창이다. 그는 또한 유화와 국화를 배운다. 졸업할 때 그는 한 날염 공장에 배정되어 매달 6 개의 도안을 그리는' 공예 미술' 생활을 시작했다. 화훼 외에 그는 계단식 논과 트랙터와 반짝이는 천안문 광장도 그렸다. "이것들은 모두 정치적 필요이며, 공농병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2005 년이 되어서야 그는 처음으로 붓을 들고' 자신을 위해 그림 그리기' 를 했다. 이것은 그가 과거에 감히 생각하지 못했던 일이다. "우리가 직장에 있을 때, 우리는 모두 시골 사람들이었다. 이제 나는 나 자신에게 속한다. 나는 무엇을 그리고 싶으면 무엇을 그린다. 나는 완전히 자유롭고, 아무도 나를 관리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촬영 당시 쇼흥위는 이미 74 세였다. 날염업계에서 퇴직한 후, 그는 붓을 되찾고, 자신을 위해 그림을 그리고, 동시에 여러 차례 그림 전시회를 열었다. 상하이, 20 13
사오진화, 촬영할 때 80 세. 나는 젊었을 때 상해 조선소의 엔지니어이자 프로펠러 제조 전문가였다. 은퇴 후, 나는 선박 모형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상하이, 20 12
그룹
갯벌 근처의 만리예원 호텔로 들어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꼭대기층으로 가서 작은 문을 지나 계단을 오르면 은은하게 은은히 은은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음악이 점점 더 선명해지고 있다. 네가 위층 술집에 도착했을 때, 말쑥한 옷차림을 한 노인들이 춤을 추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무대의 밴드와 가수는 모두 노인이다. 키가 크고 행동거지가 우아한 할머니가 우리의 주의를 끌었다. 그녀는 예전에 학교에서 체육 선생님이었고, 가족들은 모두 중국에 없었다. 이 술집의 한 달에 한 번 열리는 모임은 그녀에게 의심할 여지 없이 중요한 사교 모임이다. 그녀와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노인들은 무리를 지어 사는 것을 좋아한다. 우루무치 중로에 있는 카페 19 19 에서 상하이 교통대학의 옛 동창들이 자주 모여 아침을 약속했다. 은퇴 후 개인적인 관심 때문에 새로운 위챗 모멘트 를 찾은 노인도 있다. 예를 들어, 자전거 타기를 좋아하는 장은 현재 그와 같이 자전거 타기를 좋아하는 노인들과 교제하고 있다. 부잣집 자제에서 담배 공장 여공으로 간 구루메이는 노인대학에서 글쓰기 수업을 한 후부터 집에서 집필살롱을 열고 일주일에 두 번 행사를 열어' 살롱의 여주인' 이 되었다. 항상 자신이 시간이 없다고 해도 평소에 혼자 일하며 또래와 사귀지 않는 조붕은 자기보다 수십 살 어린 젊은이와 아이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할 것이다. 군중 속에 서 있는 것은 아마도 그가 자신을 찾은 순간일 것이다.
매주 일요일 오후 2 시부터 상하이 예원 완리호텔 옥상의 하와이 댄스가' 노클러' 들의 중요한 사교 장소가 됐다. 상하이, 20 17
하와이 댄스 스타. 상하이, 20 17
하와이 무용. 상하이, 20 17
촬영 당시 구루메이는 이미 85 세였다. 나는 노인대학에서 작문 수업을 듣고 자서전을 출판했다. 상하이, 20 12
상해 노인 대학. 상하이, 20 12
홍구공원 (노신공원) 은 노인 생태가 풍부하다. 오후에 노인이 악기를 가지고 놀러 와서, 항상 구경꾼들을 불러일으킨다. 상하이, 20 17
홍구공원에서 일부 노인들은 자발적으로 다른' 동아리' 를 구성해 공원의 다른 지역에서 활동한다. 이호를 연습하는 노인이 찻집 밖의 벤치를 점거했다. 상하이, 20 17
한 노인이 홍구 공원에서 배드민턴을 치고 있다. 상하이, 20 17
부흥공원은 상하이 조계에서 가장 큰 공원으로, 이 도시에서 가장 유명한 프랑스식 공원으로, 지금은 패션 노인들이 가장 즐겨 찾는 곳이 되었다. 상하이, 20 17
부흥공원의' 장수합창단' 은 의심할 여지 없이 명함이다. 철거로 교외로 이주한 노인들이 매일 도시를 가로질러 합창에 참가한다. 그들은 전임 반주와 지휘자가 있고, 또 다른 사람은 손으로 곡을 베끼는 일을 맡고 있다. 상하이, 20 17
부흥공원의 잔디밭은 색소폰 학습자의' 영토' 이다. 상하이, 20 17
부흥공원의 중앙대로에는 태극을 연습하는 노인이 있다. 상하이, 20 17
부흥공원 대로의 다른 끝에서 노인들은 쌍으로 춤을 춘다. 상하이, 20 17
사업
"은퇴" 는 일부 노인들에게 새로운 단어일 수 있다. 조경행, 올해 고희 (인터뷰 시간: 20 17) 에 막 들어왔고, 유명 사회자가 최근' 양회' 보도에 참여했다. 늙은' 에 관해서는, 사실 이미 2005 년 조경행은 이미 느꼈다. 그해 여름, 그는 청화대학교에 가서 신입생 군사훈련을 촬영하러 갔다. 한 소녀가 그를 보고' 할아버지' 로 인사를 했다. 그가 이렇게 불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럼에도 조경행의 일에 대한 열정은 젊은이 못지않다. 2009 년, 62 세의 그는 봉황위성 TV 에서 사임하고' 단독' 을 결정했다. 인터넷 방송국 평론가, 방송국 특약 기자, 학교 지도 전문가, 1 년 달리기 15 개국 TV 프로그램 ... 이 늙은' 프리랜서' 의 생활이 훨씬 많아졌다! 이것들은 아직 충분하지 않다. 매일 아침이나 밤늦게 위챗 모멘트 틀면 항상' 노조' 라는 별명을 가진 친구가 화면을 닦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50 여 개, 심지어 100 개에 가까운 전달 소식은 조로의 최신 실험이다. "위챗 역시 하나의 통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 혼자 진행하는 채널이다." 그는 매일 자신이 볼 만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전전하는데, 이것은 이미 거의 2 년 동안 연습했다. 그의 추산에 따르면, 매일 위챗 시간에 5, 6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물론 그는 여가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고 있다.
촬영 당시 조경행은 70 세였다. 사회자: 상해외국어대학교 걸출한 교수. 상하이, 20 17
"나는 밥을 빨리 먹는다. 너무 복잡한 것은 필요 없다. 나는 아주 간단하게 먹고, 옷도 간단하고, 아무것도 없고, 생활도 거추장스럽지 않다. 내가 남은 시간을 이 서재에 쓰는 것은 나의 가장 크고 사치스러운 일이다. "
팔순이 넘은 베이스 연주자 정덕인은 상하이 콘서트홀에서 일주일에 한 번 라디오 음악회를 위해 저음 공연을 지휘했다. 1990 년대 초, 평화호텔 바가 외빈을 다시 접대할 때, 그는 오래된 재즈 밴드 구성에 참여했다. 상하이, 20 15
마찬가지로 일선에서 바쁜 82 세 교사 마진 (인터뷰 시간: 20 16) 은 우리나라의 중요한 프랑스어 통역사입니다. 은퇴 후 그는 시몬 드 포볼바의' 죽은 사람' 이라는 책도 번역했다. 그는 몽전의 작품을 번역한 것으로 유명하다. "몽전은 마지막 날까지 네가 어떻게 끝났는지 모른다고 말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마도 이 정신적 버팀목 때문인지, 마로는 매일 복안 글쓰기를 한다.
92 세의 지휘자 조붕 (인터뷰 시간: 20 17) 은 여전히 업무 일선에서 활약하고 있다. 딸의 지지로 그는 상해 도시 교향악단 (이하' 성주꾸미') 을 설립하여 비전문가 음악 애호가와 아이들을 지도했다. "내가 일하지 않을 때, 나는 음악으로 가득 찼다." 2 년 전 항주의 한 공연에서 그는 처음으로 기진맥진함을 느꼈지만 휠체어에 앉아 바늘을 달고 무대에 올라 지휘를 해야 했다. 공연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조붕이 갑자기 흥분하여 일어섰고, 현지 사진 기자가 이 감동적인 장면을 찍었다. 이런 사업에 대한 집착 추구는 아마 많은 젊은이들이 비교할 수 없을 것이다. 때때로, 나는 이 슬기로운 노인들이 일을 멈추고 싶지 않은지, 일의 즐거움을 즐기는지, 아니면 멈추는 외로움을 두려워하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어쩌면 둘 다?
동기
"절대 품질에 굴복하지 않고, 절대 스타일에 굴복하지 않는다" 는 것은 조붕의 인생 준칙이다. 그가 프로가 아니지만, 그가 지휘하는 도시가 일부 프로악단 못지않게 퍼져나가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인터뷰에서 노인들이 모든 것을 대하는 진지한 태도가 감동적이었다. 우리나라 건축전문가 정시령원사를 방문하기 전에 그는 이미 765,438+0 세 (인터뷰 시간: 2065,438+02) 로 자신의 문장 정보를 보내 미리 알아보도록 했다. 그 자신은 미리 면접 대강을 자세히 보고 프린트했다. "다른 사람의 일을 약속하면 꼭 해야 한다" 는 원칙은 그에게 결코 변한 적이 없다. 얼마 전 포동민생부두에서 열린 상하이 도시공간예술시즌 전시회에서 정시령원사가 두 큐레이터의 업무보고를 듣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것은 결코' 외출' 이나' 셀카' 가 위챗 모멘트 보내는 것이 아니다. 많은' 효율적인' 젊은 번역자들에 비해 마진의 경험 많은 교수는 하루에 두세 페이지만 번역한다. 번역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서두르지 않는다. "나는 일을 할 때 항심이 있어야 하고, 매일 하고, 매일 해야 한다." 학술 연구의 엄밀함과 노력의 태도가 대대로 이어졌다.
촬영 당시 조붕은 92 세였다. 지휘자. 상하이, 20 17
"음악, 젊은이, 가족과 함께 있는 것이 나의 행복의 원천이다. 나는 매일 피곤하고, 매일 수확하고, 매일 즐기고 있다."
시간
유명한 성우 조뢰와 접촉했을 때는 20 17 년 3 월이었고, 내가 실제로 카메라를 들고 그녀의 초인종을 눌렀을 때는 이미 10 년 6 월 말이었다. 77 세의 조뢰 선생님 (인터뷰 시간: 20 17) 이 바쁜 가운데 상상할 수 있다. 비록 그녀는 상하이 영화 번역스튜디오에서 은퇴했지만, 베이징 상하이 등 대도시의 사람들은 이미 자막이 있는 오리지널 영화를 보는 데 익숙해져 있지만, 2, 3 선 도시에서는 여전히 번역작을 보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한편 조 선생님은 다시 연극 무대로 돌아왔고, 송경령의 공연에 대해 몸과 마음이 모두 다쳤다고 할 수 있다. 낭송의 열기에 따라 조뢰는 이미 무대에 올라 낭송하도록 초청되었다. 그녀는 또한 러시아 피아니스트인 앙드레 피사레프와 함께 낭송과 음악 간의 협력 형식을 개발했다. 차이코프스키의' 사계절' 에서 쇼팽의' 하룻밤' 까지. 조뢰는 음악회 전 낭송을 통해 중국 관객을 러시아 음악 세계로 안내했다. 최근 공연에서 조뢰는 그녀가 TV 프로그램에서 받은 상금으로 상해 맹인학교 아이들을 위해 표를 샀다. 그녀는 이 맹동들이 사실 최고의 경청자라고 말했다.
조뢰 선생님 댁에서 그녀는 자신의 달력을 꺼내어 10 개월이 다 찼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녀의 남편 이덕명은 그녀가 가끔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두 달 전에 그들의 여행 계획을 마련해야 했다. 예를 들어, 지난 7 월에 그들은 지중해를 순회하는 데 2 주를 보냈다. 조뢰의 집에 들어가는 사람은 먼저 현관의 자석에 끌리게 된다. 세계 각지의 명승고적에서 모은 냉장고 스티커가 붙어 있는 것이 그들이 여행할 때의 수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바쁜 뒤에는 조뢰 선생님의 시간에 대한 소중함이 있다. 많은 언론 보도에서 그녀는' 두 평생을 산 사람' 이라고 불린다. 1980 년대 초, 조뢰가 막 10 년 대참사에서 회복되어 자신이 사랑하는 연예사업으로 돌아왔을 때, 그녀는 뜻밖에도 악성 종양을 앓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수술과 병원 재활 기간 동안 조레이는 환자들과 함께 즐거움을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퇴원한 후에도 여전히 생명에 대한 긴박감이 있었다. 당시 직장은 그녀의 병을 돌볼 작정이었지만, 그녀는 상해 영화 번역소로 전근하여 전임 성우 배우가 되어 그녀의 열정적인 막후 사업을 계속할 것을 요구했다.
조뢰 선생님은 사람들이 상상할 수 있는 충분한 돈을 벌고 조기 퇴직한다는 비전에 대해 "은퇴 후 무엇을 할 것인가?" 라고 물었다. -"40 대가 암에 걸렸을 때, 나는 내 인생이 끝났다고 생각했는데, 뒤에 또 한평생 있을 줄은 몰랐다." 이런' 느낌이 주워온' 시간에 대해 그녀는 꼭 정말 가치 있는 일에 써야 한다고 생각했다. "찾아온 물건처럼 소중하게 느껴질 거야. 이 몇 시간도 마찬가지야. 하지만 귀중한 시간은 하루 종일 누워서 열심히 먹는 거야? -많이 먹으면 혈당이 높다. 그래서 사는 것은 재미있다. 뭔가를 하고 싶으면 하루를 보내지 못한 것 같다. "
촬영 당시 조뢰는 이미 77 세였다. 유명한 성우. 상하이, 20 17
"저는 목소리예술을 하는 사람입니다. 이 나이에 제가 할 수 있는 한, 제가 하고 싶은 일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과거에는 할 기회가 없었던 일을. 사는 것이 재미있어야 하루를 헛되이 보내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조뢰 선생님의 달력. 상하이, 20 17
위의 말은 세 부분을 썼다: 머리말, 본문, 시간, 중간 부분은 이군이 쓴 것이다. 이 보고서의 형식에 대해 우리는 원래 더 높은 목표를 가지고 있었다. 소치 프로젝트와 비슷하다. 사진작가 Rob Hornstra 와 작가 겸 영화인 Arnold Van Bruggen 이 200 전쟁과 관광의 인과 관계) 하지만 불행히도, 결국 우리는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일만 할 수 있다. 사실 모든 사람의 이야기는 쓴 몇 글자보다 훨씬 더 많다. 침전할 시간이 있어서 더 재미있고 고무적인 내용을 쓰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