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분류: 오대산 관광지-오대산 관광 발표시간: 2005-08-03 ...
태회진에 위치하다. 그것은 오대산에서 가장 크고 가장 오래된 절이다. 이 절은 역사가 유구하여 많은 진귀한 문물이 있다. 불교 성지의 명주입니다.
하남 낙양 백마사는 중국 최초의 불교 사원으로' 석원' 으로 불린다. 현통사의 초기 건설 시간은 백마사와 비교할 수 있다.
선통사는 한명제 영평년 (기원 58-75 년) 에 건설되어 백마사보다 몇 년 늦었기 때문에 중국 제 2 의 고사로 등재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오대산은 인도의 영구봉과 비슷하기 때문에 이 사 본명은 대복령구사라고 한다. "양청" 기록에 따르면, "위말효문제 재수강, 구봉 포위, 12 원 설립. 그 앞에 정원이 하나 있어서 정원사라고도 불린다. " 당태종은 중수하여 대화엄사로 개명되었다. 명태조 주원장은 중수하여' 대통사' 라는 이름을 붙였다. 명태조 주디는' 대강선통사' 라는 이름을 부여하고, 명신족 주준균은' 호국영명사' 라는 이름을 지어 영명사라고 부른다. 청강희 26 년 (기원 1687 년) 은 오늘까지 대선통사로 개명되었다.
선통사는 오대산사묘군 중 가장 큰 절이다. 절 안의 뜰이 겹치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송백이 숙연하고, 조용하고 평화롭다. 전사가 차지하는 면적이 43700m2 이고, 크기가 400 여 칸이며, 대부분 명청시대에 건설되었다. 청당, 양익 배치가 가지런하고, 중앙축이 선명하며, 청당이 대칭이다. 중축선에 위치한 7 대 대전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관음전, 대웅보전전, 대웅보전전, 무량전, 문수보전, 청동전, 장경루입니다. 또한 종탑, 사원, 각종 부속홀도 있습니다. 건축 풍격이 각기 다르고 궁전 건축 색채가 비교적 많아 전형적인 명청사 건물이다.
대불전은 청광서 25 년 (기원 1899 년) 에 재건되어 목조 구조로 재건되었다. 대웅보전은 성대한 불교 행사가 열리는 곳이다. 이 절은 1 무 2 분지를 차지하여 높고 장엄하다. 전전 앞 대들보에 강희어필이' 천자' 인 목패가 높이 걸려 있고, 현수막이 가로로 걸려 있고, 양쪽에 금깃발이 걸려 있다. 사대에는 세 존주불이 있고, 가운데는 석가모니불, 동쪽에는 약사불, 서쪽에는 아미타불, 사벽 양쪽에는 열여덟 나한이 있으며, 모두 명청 조각품이다. 불 앞의 땅은 매우 넓고, 불등은 밝고, 정향향은 물론 각종 과일 제물과 아름다운 생화도 있다. 동쪽 책상 위에는 드럼, 편종, 우렁찬, 목어 등 불교 악기가 놓여 있다. 이 절의 스님은 아침저녁으로 숙제를 해야 할 뿐만 아니라, 모든 큰 불사활동일은 오대산 불교협회가 주관하고, 각 절의 승니는 모두 도포를 입고 모여 불사식을 거행한다.
선통사의 대전은 잘 보존되어 있다. 관음사, 일명 남사. 전내에는 관음보살상이 있고, 좌우에는 문수보살, 보현보살상이 있어 삼대전이라고도 한다. 절 양쪽에는 경서가 있고, 선반 위에는 각종 경서가 놓여 있어 장경전이라고도 합니다. 이전에 수륙도장, 즉 수륙중생을 돕는 대법회도 여기에 설치되었기 때문에 수륙당이라고도 불린다.
대문수전은 선통사의 제 2 대전이다. 1746 (청건용 1 1) 에서 재건되어 목조 구조로 만들어졌습니다. 오대산은 문수보살의 도장으로, 모든 절이 문수보살을 모시고 있다. 자연선통사도 예외는 아니다. 차이점은, 선통사 대문수전은 문수보살 일곱 개가 있다. 가운데 저분은 문수보살이다. 상위 5 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각각 서대 사자의 문수, 남대 지혜의 문수, 중대 유학자의 문수, 북대 순진무구한 문수, 동대 영령의 문수. 문수 뒤에는 문수가 있다. 또한 문수상 앞에는 호파웨타상이 있고, 양쪽에는 열여덟 나한이 있다. 대웅보전은 현통사의 세 번째 전당으로, 안에는 석가모니불, 서쪽은 아미타불, 동쪽은 약사불 등 세 개의 불상을 모시고 있다. 양쪽에 열여덟 나한이 있다. 관음, 문수, 보현이라는 세 개의 보살상이 있다.
문수전 앞에는 팔각형 석정 두 개가 있는데, 각각 한백옥비석이 하나 있는데, 높이가 8 피트도 안 되고 너비가 2 피트 반이며 강희 46 년 7 월 19 일에 세워졌다. 왼쪽의 비석에는 강희어필이라는 글자가 하나 있다. 오른쪽 비석에 글자가 없어서 "비석 없음" 이라고 부른다. 이 기념비는 글자를 새기기 위해 지은 것이다. 왜 이 비석에 글자가 없습니까? 전설에 의하면 정자를 지은 곳은 원래 두 개의 동그란 연못이었는데, 연못의 물은 거울처럼 맑았다고 한다. 어느 해 강희 황제는 대만에 가서 선통사를 유람하고 문수보살에 왔다. 그는 고개를 들어 보니 웅장한 보살봉이 영구봉 기슭에 단정하게 앉아 있는 것을 보았는데, 마치 용감한 용처럼 머리를 들고 거기에 누워 있었다. 한 패루는 수도꼭지이고, 두 개의 현수막은 용각으로, 패루에서 108 계단까지 뻗어 있고, 혀를 뱉은 것은 용이다. 강희가 보면 볼수록 무섭다: 여기가 진짜 용제가 온 곳이다. 나는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빼앗겨야 합니까? 그래서 그는 보살이 용이나 사룡이 아니라는 개인적인 증거를 찾고 싶어 안심했다. Xiantong 사원 fangzhang 는 운전 을 데리러 주문, 떠나지 않았다. 그는 황제가 보살 꼭대기에 대해 중얼거리는 것을 듣고, "기봉 만세, 그 영구봉은 용이고, 보살 꼭대기의 방앗간이 선두에 있다" 고 말했다. 강희가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결국 방장의 말에 맞았다. 그러나 그는 얼굴을 드러내지도 않았고, 너무 신경 쓰지도 않았다. 그는 잠시 보살봉을 자세히 보았는데, 마치 무슨 현기를 발견한 것 같고, 심지어 자신의 존엄까지 잊어버린 것 같았다. 그는 방장으로 돌아서서 말했다. "영구봉은 용이지만 활룡은 아니다. 보세요, 눈이 없어요. " 원래 강희는 방장이 그의 말을 잡으라고 했다. "이 용은 눈이 없다." 그러나 방장은 황제의 비위를 맞추려고 했지만 황제의 본뜻을 꿰뚫어보지 못했다. 그는 단지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것을 황제에게 말했을 뿐이다. "황제에게 말해라, 어른들은 모른다. 이 용은 눈이 있다." 매일 정오에 태양이 이 두 개의 연못에 비치고, 보살 꼭대기의 나무 방앗간 양쪽에 두 개의 원형 고리가 나타난다. 이에 강희는 더 이상 참지 못하고 벼락을 쳤다. "용은 눈이 있는데 날아가지 않겠죠? 잠자리가 없어졌는데 오대산의 기운이 또 존재할까? 이 두 연못, 네가 채워줘, 위에 비석 두 개를 놓아 눌러라! "곧 연못이 채워지고 비석도 세워졌다. 방장이 강희에게 글을 쓰라고 하자 강희는 흔쾌히 한 편을 썼다. 방장은 장인에게 왼쪽의 비석에 글자를 새기게 했다. 오른쪽의 비석은 비어 있다. 황제의 비문에 어울리는 비문을 감히 쓰는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선통사에 무자비가 생겼다.
오랫동안 선통사는 오대산의 사찰에서 유난히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다. 역사가 유구하고 향불이 왕성한 것 외에도 사내에는 역사가 남긴 귀중한 유물이 많이 남아 있는 것도 중요한 원인이다. 예를 들어 산문 양쪽에 비석이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대선통사' 라는 현판이 있다. 비석 위에는 "용" 이라는 글자가 있고, 한편으로는 "호랑이" 라는 글자가 있고, 자유롭게 글을 쓰고, 획을 긋는다. 서형에는 용호의 코끼리가 있는데, 뇌우거사가 쓴 것이다. 불사 부지 선정은 풍수를 강조해야 한다고 한다. 후원자를 제외하고는 좌청룡과 백호가 영원히 최고다. 선통사 대문 양쪽에 이 두 산이 없기 때문에 이 두 비석은 엮은 것이다. 그러나 절에서 용호 문지기로 문을 지키는 것은 늘 이상하다. 이 두 비석은 당나라의 유물로 귀중하다. 장경루에는 아직도 많은 문화재가 있다. 북위의 청동주조단단향불상이 있습니다. 북송개보년 사이에 출판된 뇌봉탑 장경, 명대가 보리잎에 그린 18 로한, 양오랑이 사용하는 8 1 파운드철봉 ... 그러나 선통사에서 가장 소중하고 볼만한 유물은 문수 동상, 동전 동탑, 무량전이다
문수전 안에 수천 개의 문수 동상을 모시고 있다. 이 동상은 모양이 특이하고, 그 위에는 한 사람의 머리와 다섯 사람의 머리가 쌓여 있다. 가슴에는 여섯 손이 있고, 두 손은 금그릇을 받치고 있고, 안에는 석가모니버가 앉아 있고, 뒤에는 천 개의 손이 뻗어 있다. 모든 손에는 금그릇이 하나 있고, 각 그릇에는 석가모니버가 하나 있다. 그래서 이 동상은 천팔 그릇 문수상이라고도 불린다. 이 명대에 주조한 금상은 중국에서 매우 드물다. 불교도들의 문수보살이라는 신화 인물에 대한 상상력은' 1 반' 에서도 볼 수 있다.
청동전과 탑도 중국에서 보기 드문 유물이다. 청동전은 높이가 8.3 미터, 너비가 4.7 미터, 깊이가 4.5 미터이다. 명만력 34 년 (1606) 은 구리 10 만 근으로 주조한 것이다. 이 절 평면은 정사각형으로 너비가 9 피트, 깊이가 8 피트, 높이가 10 여 피트이다. 외관은 2 층, 1 실 사각 4 열, 기둥 기초는 드럼과 같다. 전내, 상층 6 문, 하층 8 문. 사내 4 벽 만존불상, 금벽휘황찬란하고 찬란하다. 사원 벽은 불상으로 가득 차 있는데, 만불이라고 불린다. 절 중앙에 3 피트 높이의 청동 불상이 하나 있다. 청동전의 모든 문은 한 성의 주조로 만들어졌고, 장식의 아름다움과 공예의 정교함은 정말 놀랍다. 절 안의 네 벽에는 만존불상이 있고, 금빛이 반짝이며 활활 타오르고 있다. 사원 벽은 불상으로 가득 차 있는데, 만불이라고 불린다. 절 중앙에 3 피트 높이의 청동 불상이 하나 있다. 각종 도안과 꽃을 주조한 새와 짐승, 예를 들면 달 숭배, 옥토끼, 조양, 이룡극주가 매우 정교하다. 밝은 달, 계수나무 아래에는 옥이 하나 있는데, 고개를 들고 귀를 세우고, 눈은 맑지 않고, 수염은 움직이는 것 같아 매우 기민하다. 연꽃 아래 학도에는 연꽃 한 송이가 만개하고 연꽃 한 알이 만개하고, 나비가 꽃 위에서 펄럭이고, 잠자리는 한가롭게 날고, 연잎 아래, 두루미 한 마리가 발로 물에 들어가고, 입에 작은 물고기 한 마리를 물고 있다. 하나, 주조 방법은 섬세하고 예술 수준은 매우 높다. 양청산지' 에 따르면, 동전은 명대 만년 동안 오대산 스님의 묘풍에 증여되어 구리 10 만 근으로 만들어졌다. 풍호 대사는 혀끝의 피와 주사로' 화엄경' 을 쓴 적이 있다. 만력황제의 어머니 이태후는 그를 스승으로 모시고, 사람들은 그를' 선생님' 과' 실천의 지주' 라고 부른다. 묘풍 대사는 일찍이 청동사찰을 주조한 적이 있는데, 하나는 남정에 있고, 하나는 아미에 있고, 하나는 오대산에 있는데, 규격과 양식은 똑같다. 처음 두 사람은 이미 실전되어 국내에는 선통사의 이것만 남았다. 이 청동묘는 조형이 아름답고, 구조가 완전하며, 배치가 교묘하고, 도안이 생동감 있어, 중국 고대의 뛰어난 주조 예술과 노동인민의 지혜를 충분히 보여 주었다. 문 위의 도안을 자세히 보면 각기 다르지만, 함께 두면 혼연일체와 혼연일체가 될 수 있다. 구리전 앞, 아래, 왼쪽, 오른쪽에는 각각 두 개의 구리 탑이 있고, 각각 구리 탑이 하나씩 세워져 1607 년 (명만력 35 년) 에 주조되었다. 구리 전하의 좌우에는 정교하게 조각한 동탑 두 개가 있는데, 높이가 2 피트가 넘고, 정자옥립, 고색고향, 고색고향이 있다. 여기에는 다섯 개의 원시 구리 탑이 있는데, 이는 다섯 개를 의미한다. 유감스럽게도 그 중 세 명은 일본군이 중국을 침략했을 때 도난당했고, 탑 기초만 제자리에 있었다. 지금은 두 개의 탑만 남았는데, 8 면 13 층으로 정교하고 매혹적이다. 잃어버린 세 개의 구리 탑은 현존하는 두 개의 구리 탑과 모양이 다르다. 현존하는 구리 탑은 팔면으로 정교하게 보이지만 실전된 구리 탑은 호리병박 모양의 보물로 돈실해 보인다. 상상할 수 있듯이, 그 해의 구리 탑 다섯 개가 서로 어울려 정취를 이루었다. 서쪽에 있는 구리 탑 바닥의 남서쪽 모퉁이에 엄지손가락 같은 작은 구리 절이 하나 있는데, 절에는 토지의 동상이 앉아 있다. 강희 황제가 오대산에 왔을 때 오대산이 작다는 것을 보고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정말 큰 땅이군요!" " "생각지도 못했어요." "땅" 이 단번에 땅으로 뛰어올라 바로 무릎을 꿇고 절을 했습니다. "당신의 호의에 감사드립니다. "그 결과, 그는 산서성의 대지주로 봉쇄되었다. 이 전설은 지금까지 사람들에게 흥미진진하게 전해졌다. 이 작은 지주는 원근으로 유명하니, 오대산에 오는 사람은 누구나 가서 감상해야 한다.
무극당은 2 층, 명나라 7 층, 어두운 3 층, 넓은 7 층, 깊은 4 층으로 나뉜다. 대전의 지붕은 처마 휴산식이고, 네 벽은 모두 청벽돌로 쌓였다. 외양조각화, 내조각 조류 우물이 공중에 떠 있어, 마치 꽃보위처럼 보인다. 세 개의 연속 아치가 나란히 있고, 왼쪽 및 오른쪽 박공이 아치가 되고, 방은 열린 아치로 연결됩니다. 그것은 모양이 독특하고, 조각이 정교하며, 기세가 웅장하여 중국에서는 전례가 없다. 절의 지붕은 네모난 나무로 지어졌다. 본당 정중앙에 청동으로 주조한 루사나 대불을 모시고 있는데, 모양이 특이하고 뒤에는 미륵불입니다. 당대의 스님은 이 당에서' 화엄서' 를 집필했다. 서량국사, 본명 정관, 칠조 구제의 사단, 사중 4 년. 사내에는 비루버 동상을 모시고 있는데, 불법은 무한하다는 뜻으로' 무량전' 이라고 불린다. 전밖에는 빔, 기둥, 복도가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무량전이라고 부른다. 절 내벽에는 복도가 하나 있고 사다리가 있어서 올라갈 수 있다. 복도 어느 곳에서나 사원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오대산사 중 비교적 특별한 건물이라 국내에서도 드물다. 무량전 앞에는 층당 7 개의 정동이 있고, 정동에 벽돌 편액이 박혀 있다. 그들 중 일부는' 푸광명당',' 파보리장',' 다원실전' 등으로 불린다. 석가모니버의' 칠지구회', 즉 석가모니가 7 지 9 회에서만' 화엄경' 을 끝낸다는 뜻이다. 그래서 무극전은 칠구회당이라고도 합니다. 무극당은 높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1956 년부터 1957 년까지 인민정부는 전액을 배정하여 본래의 모습을 수리했다.
불경관은 속칭 후고전으로 불리는데, 지금은 도자기, 나무, 금, 돌 등 다양한 문화재와 서화를 진열하고 있다. 위효문진의 청동 금도금 도장에는' 청량함' 이라는 네 글자가 새겨져 있다. 오대산은 일 년 사계절 계절풍이 강렬하고 승려들은 금 48 을 모아 이 인풍을 만들었다고 한다. 진풍인은 원래 양청사에 보관되어 있으며, 신화 전설에 나오는 동해 왕문수보살이 취한 협룡석 (일명 양청석이라고도 함) 과 함께, 서로 협조하여 비바람을 가라앉히고 만민을 구조하였다. 여기에 보존된 초기 유물은 북위태화 시대의 청동 주조 단향불, 남북조 시대의 석조관음보살과 하인보살이다. 또한 북송개보년 사이에 인쇄된' 뇌봉탑 장경', 송말원초 부부가 그린' 말과 보살', 명대 심주화의' 관운장', 명대정이 보리엽에 그린' 팔라한' 은 모두 교사가 중국 고대 인쇄화를 배우는 귀중한 자료다. 청대 도자기 연소기 공상과 수무 양치기 꽃병이 생동감 있고 화사하다. 목조의 동자관음보살, 청동으로 주조한 앞머리 금두꺼비와 48 팔 관음, 수정탑, 은탑, 각종 경태란 꽃병이 정교하고 다채롭고 공예 수준이 높다. 전설에 의하면 양오랑이 쓰는 쇠몽둥이는 길이가 5 피트이고 무게는 8 1 근이라고 한다. 지금도 절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특히 언급할 만한 것은 화엄자정탑이다. 단어 탑은 길이 10 피트, 폭은 5 피트입니다. 백견과 황견으로 만들어졌는데, 위에는' 화엄경' 80 권, 600043 자가 적혀 있다. 실크에 글씨를 쓰는 것은 이상하지 않다. 이상하게도, 보탑의 도안은 마침 한 구절로 형성된 것이다. 멀리서 바라보니, 마치 7 급탑처럼 실크에 공획이 그려져 있다. 탑 몸에는 불상정각이 박혀 있고, 처마에는 풍종이 걸려 있고, 탑 몸 양쪽에 꽃이 장식되어 있어 매우 신이 난다. 자세히 보니 원래 철자탑의 각 줄은 작은 글자로 배열되어 있었다. 연꽃의 가늘고 긴 줄기, 바람 방울의 밧줄, 부처님의 눈썹은 모두 일렬로 늘어선 작은 글자이다. 성구가 어디서 시작되었는지, 성구가 어디에서 새겨졌는지 알기가 어렵다. 그것은 비타에 의해 완성되었고, 그것은 통합되었다. 화엄자정탑' 은 청강희년 동안 쑤저우 삼정제자 서덕이 12 년 동안 새로 지은 것이다. 세심한 디자인과 완강한 끈기 없이는 이 프레임의 기도탑을 완성하기 어렵다. 바다에서 조개를 줍는 것은 오대산 불교의 역사가 유구하고 불교 유물이 풍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선통사에 들어가기 전에 가장 먼저 나타난 것은 큰 종탑이고, 아래 층은 석두 자폐의 동굴이고, 위 2 층은 목조건물이다. 구멍의 상인방에' 대개우' 라는 네 개의 큰 글자가 새겨져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것은 길고 깊은 종소리가 세상의 감각을 뒤흔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큰 동종이 선통사 종탑에 걸려 있다. 이 시계는 명나라 만력 48 년 (기원 1620) 에 주조되었다. 그것은 높이가 8 피트이고, 가장자리는 연꽃 꽃잎 모양으로, 무게는 9999 근 반이다. 왜 만 근을 주조하지 않습니까? 황제의' 만세' 의' 만' 자를 피하기 위해서다. 이 시계는 유령 시계라고 불린다. 시계 밖에는 해서체 불경, 만 여 자가 있다. 종소리가 유장하고 널리 퍼지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시계를 긴 시계, 일명 장수시계라고 부른다. 이 동종은 오대산사에서 가장 큰 시계이다. 종소리는 줄곧 오대산산범어 불교 왕국의 상징으로 줄곧 사람들에게 칭송되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