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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민간 단어 조디악

연도의 단계는 매년 시작하고 끝난다. 쥐 가치 년, 추우 승계, 음호 승계, 토끼 승계 ... 이 띠는 황도 12 궁으로 12 년마다 등장한다. 12 세 순환. 십이지띠는 우리 각자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오늘날, 중국 방흥이 우세한 소장 열풍에서 띠는 이미 일부 수집가들의 특별한 화제가 되었다.

민속의 조디악 문화

쥐, 추우, 은호, 털토끼, 용, 뱀, 우마,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등 동물들은 모두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연화, 종이 오려내기, 조각, 자수 등 모든 동물들이 호쾌하고 사랑스러울 수 있다.

많은 십이지띠의 민간 오려내기는 모두 대대로 전해 내려와서 변화가 크지 않다. 구도 형식에는' 가족사진', 1 인용 사진, 띠도 두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뱀토끼' 인데, 민간에서는' 뱀토끼 자연부' 라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뱀토끼 한 마리를 잘라 창문턱이나 문에 붙이는 것은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과 축복을 나타낸다. 결혼식에서' 닭 타기 인형' 을 자르는 곳도 있는데, 신혼부부의 생활이 화목하고 일찍 귀아들을 낳기를 기원하기 위해서이다.

연화에서 조디악도 전통적인 주제이다. 허베이 무강의 청대 연화' 귀자 생련' 은 많은 아이들과 십이지띠의 이미지를 묘사했다. 다자복' 을 뜻하는 패턴과 십이지띠의 도안은 모두 다자를 위해 복을 기원할 수 있다.

전통적인 민간 예술에서 이 못생긴 쥐들은 이미 유행과 길조의 이미지가 되어 연화, 오려내기, 조각, 자수에 광범위하게 존재한다. 그중에서도 연화와 종이 오려내기 중' 쥐 시집녀' 가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십이지띠 중에서 가장 근면하고 성실한 것은 소이다. 농경으로 유명한 고대에는 소의 지위가 만만치 않았다. 민간에서는 입춘할 때마다 농민들이 봄소를 모시고, 산시 신장현의 목판 신년화' 춘우도' 가 그 중 하나다.

민간 공예의 띠 예술.

남자 기생, 베이징 민간 공예품, 청대' 연경 세시연보' 에는 "추석마다 도시에 능력이 있는 사람이 황토로 두꺼비 토끼 동상을 만들어 팔아 남자 기생이라고 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옷을 입은 사람, 머리를 가리는 사람, 말을 타는 사람, 정좌하는 사람. 큰 3 피트, 작은 1 피트 이상. 클릭합니다 남자 기생, 호랑이를 타기가 어려워, 털토끼가 음호를 타고 있다고 한다. 성어' 수입이 지출되지 않는다' 는 말은 수입이 지출되지 않는 곤경을 묘사한다. 호랑이를 타기는 어렵고, 남자 기생은 털토끼가 은호를 타고 앉게 하는 것은 살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후 남자 기생의 이미지도 다채롭고, 패션을 활성화시키는 남자 기생, 긴 귀토끼 얼굴, 모두 인간화 패션, 기름판매, 채소, 삭발, 점쟁이, 점쟁이 ... 모든 사회집단은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산둥 고밀네자장의 진흙 플라스틱은 독보적이다. 청조 가경년 동안, 양가장의 진흙은 정적에서 동태로 발전하여 익살스럽게 비명을 질렀다. 그동안 호랑이, 닭, 원숭이가 있었다.

민간에서 아이가 한 살 생일을 지날 때 범두화를 신고, 범두모를 쓰고, 호랑이의 머리를 베는 것은 아이가 호랑이의 생기를 갖기를 바라는 것이다. 노인의 생일에' 원숭이가 복숭아를 안고 있다' 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십이지띠 모양은 이런 축제 장소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사람들은 이 모양들을 감상하고 해가 갈수록 좋아지기를 기대한다.

십이지띠 예술의 동전

"고돈 사전" 은 역사의 편찬을 인용한다: "생명의 돈 앞에는 조디악자가 있다." " 장 Duanmu 는 말했다: "이 돈은 과거에 생활 돈 이라고 했다. 그것은 12 개의 지지 문자와 십이지띠의 모양을 가지고 있다. " 띠의 말은' 화남자' 에서 시작되므로 돈이 반드시 현대에서 오는 것은 아니다. 오늘 이 돈은 한 글자, 두 글자, 네 글자, 열두 개의 선물, 크기가 다르고 종류가 다양하다. 그래서 조디악 동전, 일명 12 돈, 생명돈, 조디악 조디악 스타일링 중 재미있는 품종입니다.

조디악 동전은 송원 시대에 주조한 것이다. 하나는 천공에 글자를 주조하고, 구멍 밑에 상응하는 띠 (예: 쥐자 "자", 돼지자 "하이") 를 주조하는 것이다. 패턴은 비교적 간단하다. 또 하나는 정면 주조자, 추함, 음, 털 네 글자, 뒷면은 쥐, 소, 호랑이, 토끼 네 개의 띠이다. 정면에는' 무성' 이 주조되고, 뒷면에는 사람과 말의 도안이 주조되는 형식도 있다. 정면은' 유생' 을 주조하고, 다른 면은 인조닭 도안을 주조하여, 사람과 십이지띠의 관계를 두드러지게 한다.

일종의 조디악 돈이 있는데, 정면은 이중원, 내권은 12 자를 주조하고, 외권은 12 띠를 주조한다. 뒷면에는' 칙령' 이라는 글자가 있고, 오른쪽에는 토타 신이 있고, 아래에는 신수가 있다. 이런 고대 동전은 그 도형이 단순한 주재인 십이지띠의 내용을 뛰어넘었다. 이 밖에 구슬 무늬가 있는 조디악 돈도 있습니다.

십이지띠의 물종을 충분히 발휘하다

십이띠 분수시계는 베이징 원명원 해연당의 대표작이다. 원명원 해안당은 18 년 50 년대에 지어졌고, 분수는 외국 선교사 미셸 버누아 (Michel Benoist) 가 설계하고 감독했다. 띠 속 동물의 두상과 머리는 모두 자동 수공으로 만들어졌으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섬세하게 만들어졌다. 전신석조, 중공연결 분수관. 십이지띠의 양쪽은 일렬로 늘어서 있고, 한편으로는 쥐, 호랑이, 용, 말, 원숭이, 개, 한편으로는 소, 토끼, 뱀, 양, 닭, 돼지가 있다. 십이 띠는 하루 12 시간을 대표하며, 두 시간마다 번갈아 입에서 역수를 뿜어낸다. 털은 토끼면 물을 뿌리고, 진은 용이면 물을 뿌린다. 12 시, 12 마리의 동물이 함께 물을 뿌립니다. 마치 시계가 시간을 알리는 것과 같습니다. 애석하게도 1860 년 영국 프랑스 연합군은 원명원을 불태웠고, 12 조디악 석조는 산산조각이 나고 구리 머리는 분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