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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좌여우의 유래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남자와 여자는 우리 사회 생활의 모든 부면에 속속 스며들기로 약속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공중 화장실 에, 남성과 여성 오른쪽; 결혼반지를 끼고, 남좌여우요; 또 웨딩사진, 커플이 예의상 출석 등도 있다. 남자는 왕왕 왼쪽에 있고, 여자는 왕왕 오른쪽에 있다.

위치가 바뀌면' 남좌여우' 풍습을 어겼다는 농담도 나온다

이 풍습은 어떻게 생겨난 것입니까? 전하는 바에 따르면, 중화민족의 시조 반고가 신선이 된 후,

그의 신체 기관은 일월별, 사극오악, 강과 호수, 그리고 모든 생물로 바뀌었다. 이 전설은 신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지만 중국의 태양신과 월신을 연구하는 데 참고자료를 제공한다.

오운력의 역법은 중화민족의 태양, 달, 이신이 반고의 눈에서, 태양신은 반고의 왼쪽 눈에서 전환된다고 생각한다. 월신은 반고의 오른쪽 눈으로 화신했고,' 남좌여우' 의 민속은 이로부터 나왔다. 그렇다면 중화민족의 일월 이신은 누구일까? 태양신은 복희입니다. 월신은 여와이고, 둘 다 전설의 상고의 신이다.

몇 년 전 우루무치 수모구에서 아스타나에서 출토된 복희여와의 흰색 돋을새김과 해설을 보았다. 아스타나하라 (Astanahara) 와 고졸한 무덤으로 인해 교하 고성 부근의 묘지에서 트루반 복시 여와의 초상화 몇 장이 발견되었다. 대부분 나무못으로 무덤 꼭대기에 묻혔고, 화면은 아래를 향하고, 소수의 그림은 접어서 죽은 사람의 몸에 감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국 고대 예의에 따르면 복희의 왼손은 순간을 잡고, 여와는 오른손은 규칙을 잡고, 인뱀의 머리는 비틀어졌다. 태양을 머리 위에 그리고, 달은 꼬리 위에 그리고, 별은 주위에 그린다. 그 우의가 깊고 구도가 특이하며 예술적 매력과 신비성으로 금세기 초 출범한 이래 학술계의 큰 관심을 받았다. 복희와 여와는 모두 중국 고대 전설의 신이며 모두 인류의 조상이다.

복희가 사람들에게 농목어업 생산에 종사하도록 가르쳤고, 여와는 사람들의 결혼에 대한 윤리예절을 가르쳤다고 한다. 그들의 손에 있는 규칙과 제도는 생산수단일 뿐만 아니라 사회질서의 상징이기도 하다.

1953 년 과학자들은 생물 기본 유전 객체인 디옥시리보 핵산의 분자와 화생의 기본 유전물질 이중 나선 구조의 구조가 트루반 지역에서 화생을 표현한 인류 조상의 이미지와 매우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화생의 이름으로 트루반에서 출토된 복희여와의 초상화는 유네스코 잡지' 국제사회과학' (제 1983 호) 의 첫 페이지 일러스트가 되었다.

또한' 남좌여우' 의 풍습은 고대인의 철학 관념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대 중국 철학자들은 우주에 있는 사물과 인원의 두 반대가 음양이라고 생각했다. 자연의 사물은 크기, 길이, 상하, 좌우 등이 있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대, 장, 상, 좌양, 소, 짧은, 하, 우음으로 나누었다. 양강이 강하고 음약하다.

남자의 성격, 남자의 맹렬한 강건성은 좌중양에 속하고, 여자의 부드러움은 우중음에 속한다. 남좌여우' 는 한의학 응용에도 실질적인 과학적 의의가 있다. 남좌여우' 는 의학적으로 남녀의 생리적 차이를 가리킨다. 한의학에서 남자는 왼손으로 기분맥을 취하고, 여자는 오른손으로 혈분맥을 취한다. 아이가 아프더라도 손자국을 관찰하고' 남좌여우' 의 습관을 취한다. 이것이 바로' 남좌여우' 의 유래이다. 지금까지 답습해 온 이런 풍습은 이미 이천여 년 전의 전국 시대에 있었다. 물론' 남좌여우' 가 남녀의 생리적 차이를 실제로 표현할 수 있을지는 또 다른 문제다.

중국 봉건 사회에서는 많은 것들이 다르다. 심지어 동서남북 전후좌우이다.

고대에는 남방이 최고로 여겨졌고, 북방은 실패와 굴복을 상징했다. 궁전과 절은 모두 정남을 향하고, 황제의 자리는 모두 남쪽을 향하고 있다. 황제가 되어' 남영' 이라고 불렀다. 패배하고, 다른 사람에게 항복하고, "패전", "북방에 항복하다." " 정남의 방향이 이렇게 존귀해서 과거에 사람들이 집을 지을 때, 아무도 감히 자오선의 정남 방향으로 가지 않았기 때문에, 모두 동이나 서였다. 금기를 범하지 않도록, 유죄 판결을 받았다.

남방 경북 외에도 동양과 서양에서는 고대인들도 동양을 머리, 서양을 두 번째로 삼았다. 황후와 후궁의 숙소는 동궁과 서궁으로 나뉘는데, 그중 동궁이 가장 중요하고 서궁이 뒤를이었다. 조상의 위패를 모시는 사당은 궁전의 동쪽에 지어야 한다. 현대 중국어의' 주인' 과' 지주' 도 여기에서 유래했다.

동서남북 외에도 방향을 나타내는 높낮이가 있다. 고대 황제는 최고무상으로 북조남으로, 동쪽은 그의 왼쪽에 있었다. 따라서 동양을 숭상하는 동시에' 좌측' 도 고상하게 되었다. 오동은 삼국 시대에 강동을 점령했으며 강좌라고도 불린다. 문조우우의 예제, 남좌여우의 관념 등. 모두 존좌의 구현이며, 어떤 풍습은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예를 들어, 방은 주택 정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북경의 사합원은 모두 단층집이어서 건물이 없다. 마당에서 가장 중요한 방은 본집이다. 첫 번째 방은 북쪽 집이며, 집이나 주옥이라고도 합니다. 조상의 패와 대전은 모두 본가의 중간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본실은 집 전체에서 가장 높은 자리를 차지하며 폭, 깊이, 높이가 다른 방보다 크다.

보통 정실 세 칸이 있는데 사당은 중간에 있고, 할아버지 할머니는 동쪽 두 번째 칸에 살고, 부모는 서쪽 두 번째 칸에 산다. 그리고 오래된 집에 있는 주옥의 왼쪽 (동쪽) 의 두 번째 방은 오른쪽 (서쪽) 보다 약간 크다. 이는' 좌측 상위' 전통 풍습의 결과이다. 과거에는 좌파를 존중하는 풍습이 있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좌조고사',' 문좌우우',' 남좌녀 우우' 는 모두 좌측에 대한 존중을 반영한다.

또 다른 예는 반지를 끼는 것도 신경을 쓰는 것이다. 이는 문자 기록에서 본 것이 아니라 약속된 것이다. 민중들은 왼쪽이 상단이고 오른쪽이 하단이라고 생각한다. 왼쪽은 존엄과 힘을 상징하고 오른쪽은 부드러움과 자상함을 상징한다. 그래서 반지를 끼는 사람은' 남좌우' 로 나뉜다. 또 남자는 검지를 끼고 구애를 하고, 중지는 연애를 나타내고, 약지는 기혼을 나타낸다. 여성은 일반적으로 검지에 착용하지 않고, 나머지는 남성과 비슷하다. 왼손과 오른손에 모두 새끼손가락을 끼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가 독신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현대 민간 풍습에서 남녀는 감정 교류를 할 때 상대방이 착용하는 반지의 위치에 주의를 기울이고, 이런 정해진 풍습을 존중하고, 잘 지내야 한다.

물론 중국 역사에서도 여좌남 우우 현상이 나타났다. 자릉강 동해안에 위치한 고잔도 석궤정 옆에 있는 천불절벽 동상은 이미 14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조각상은 규모가 크고 기세가 웅장하며 남북총장이 4 17m, 높이가 45m 입니다. 동상 석굴은 13 층을 겹쳐서 벌집처럼 빽빽하다. 현재 400 여 개의 석굴이 있으며 크기가 다른 7 개 이상의 조각상이 있으며 대운곡동을 중심으로 남북으로 나뉜다.

대운곡동은 간불절벽에서 가장 큰 동굴로 234 개의 조각상이 있다. 대전 중앙의 미륵불은 대운동의 주불처럼 무측천의 상징이기도 하다. 왼쪽은 황택천이고 오른쪽은 고종황제 이지입니다. 이런 안배는 남좌여우의 전통 풍습을 바꾸었다. 매끈매끈하고 형체가 풍만한 모니고는 석굴에서 얻을 수 없는 예술 보물로, 불후공조각 병풍으로 석조다면체의 표현성을 높였다.

남좌여우, 이것은 수천 년 동안 남존여비 전통의 결과이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선남과 후녀. 동양의 풍습에 따르면 매번 서명할 때마다 부부라면 먼저 남편의 이름을 쓰고 아내를 접미사로 써야 한다. 서양과는 달리, 모든 것이' 숙녀 우선' 을 중시하고, 연설의 개막사도' 신사 숙녀 여러분'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