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년, 월, 일, 세 기둥 점술법

년, 월, 일, 세 기둥 점술법

사주팔자점법?

사주팔자 점쟁이는 당대, 연주 위주, 생건한 명을 목숨으로 삼고, 나음의 법을 보조로 삼았다. 당대의 이 씨는 이를 개선하여 연도를 중심으로 년 월 일 시 4 주 추운에 힘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5 대 송초 서자평의 진일보한 발전과 보완을 거쳐 팔자 점쟁이가 성숙 단계에 들어섰다. 팔자점술에 대한 가장 큰 공헌은 리의 년 월 일지계산법을 예측 연도 월 일 시의' 사주팔자점법' 으로 발전시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월,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지금의 팔자 점쟁이는 모두 자평법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팔자점리학은 자평법 또는 자평팔자학이라고도 한다.

팔자' 는 사주 (연주, 월주, 해주, 시주) 라고도 한다. 이른바' 사주' 는 생년월일의 천간지지를 제 1 기둥으로, 월의 천간지지는 제 2 기둥으로, 날짜의 천간지지는 제 3 기둥으로, 시간의 천간지지는 제 4 기둥으로, 각 기둥마다 천간지지자가 하나 있는데, 모두 두 글자로 되어 있고, 네 개의 천간지자를 합치면 총 글자 수가 8 자이다. 그리고 이 팔자에 포함된 음양오행에 따라 한 사람의 일생의 기본 운명을 알 수 있다.

생명이나 명국은 팔자 점술의 주요 개념이다. 한 사람이 태어난 년, 월, 일, 시간, 천간지지의 배열 조합 (즉 팔자) 이 생명이다. 그러나, 단지 8 명의 간부만이 길흉을 계산할 수 없다. 그래서 음양오행상생으로 천간지지는 음양오행의 속성을 가지고 있고, 서로 벌을 주는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형벌, 충, 피해, 합합 등 다양한 관계를 만들어 낸다. 여기에 사계절 5 방향 등의 요소들을 결합해 주야로 맑은 날, 점쟁이 체계를 형성한다. 생형관계는 정인, 편인, 부상관, 식신, 관편관, 부편부, 재벌 평좌라고도 하며 통칭하여' 열신' 이라고 부른다.

운은 팔자 점쟁이의 또 다른 중요한 개념이다. 인생은 상대적으로 안정된 생활 내용 (예: 빈부 귀천, 운은 역동적인 인생 문제, 길흉화복, 속칭 인연, 대운, 유년 등)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일반적으로 운은 생일부터 시작되며, 남학생과 여학생은 모두 태양년과 달의 해에 절기와 달을 결합한다. 유년은 태세라고 불리며, 팔자 점술은 생명과 행운 외에도 기이한 기풍, 은나, 태소, 명궁 등의 개념에 기반을 두고 있다.

신삭은 나뭇가지 사이의 특정 조합을 형식에 고정시키는 것으로, 일단 사람의 팔자에 나타나면 모 신모삭이라고 불린다. 신은 행운의 상징이지만 악령은 액운의 상징이다. 예를 들어, 지 깊은 \ "문창 귀인 \", 영리한 표류; 격렬한' 음양오류' 가 주혼인을 불순하게 했다. 신삭은 처음에는 팔자점계의 지식이 아니라 후세 사람들이 다른 이학에서 도입한 것이다. 사실 신마 없이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다.

초기의 명리학은 오행밖에 없었고, 은나는 나중에 도입된 고음계였으며, 기초도 오행이었다.

태소는 한 사람이 임신한 달을 가리킨다. 생명의 궁은 생명이 사는 곳을 가리킨다.

팔자점술은 상술한 개념에 근거하여 태양주와 사주, 가지의 관계, 대운, 유년지와의 자제 관계를 결합해 대운, 사기, 소리, 태아, 명궁의 상황을 참고해 인생의 여러 가지 상황을 추론하는 것이다.

태어날 때 팔자 점쟁이의 구체적인 과정과 방법;

1. 연표 열

연주, 즉 한 사람이 태어난 연도는 건과 가지로 표시한다. 전년과 다음 해의 분계선은 정월 초일이 아니라 입춘의 교차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만약 어떤 사람이 양력 2000 년 2 월 4 일 22 시에 태어났다면, 양력 2000 년 2 월 4 일 20: 32 가 입춘에게 음력을 넘겨주었기 때문에, 그 사람의 연주는 65: 438+0999 가 아니라 2000 년 진희였다.

자급자족.

2. 달 기둥

월주, 즉 줄기는 생년월일을 나타내는 명절이다. 월간과 월간의 경계선은 음력 매월 첫날이 아니라 명절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전 명절은 지난달의 명절이고, 인수 후 명절은 다음 달의 명절이다.

음력은 11 월을 분월로, 12 월을 추월로, 1 월을 은월로, 그 다음은 2 월의 묘월, 3 월의 진열, 4 월의 바월, 5 월의 정오, 6 월의 무월, 7 월의 심약, 8 월의 달, 9 월의 달, 10 월의 달입니다. 하지만 사진작가가 말한 12 월은 24 절기로 표기되어 있다. 자신의 생일이 음력에 언제인지 알기만 하면 자신이 태어난 달의 지지를 알 수 있다.

3. 태양 반열

일주, 즉 사람이 태어난 날은 음력의 나뭇가지로 표현된다. 일일 카운트 주기는 60 일마다. 크고 작은 달과 윤년의 차이로 인해, 만년력을 찾아 일상적인 계산을 해야 한다. 한편, 하루와 하루의 분할선은 시간으로 구분된다. 즉, 23 시 이전에는 전날의 시간이고, 23 시 이후는 다음날의 시간이기 때문에 자정 24 시가 하루의 분계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천건지지의 생일 계산은 매우 복잡하다. 고대 상사들이 어느 날 결정한 다음 차례로 아래로 밀었다. 생일을 알고 싶으면 만년력만 조사할 수 있고 음력력과 비교하면 만년력이다. 너의 생일이 음력 몇 월 며칠인지 모르면 만년력을 찾아봐라.

4. 타임라인 표시줄

시간 열, 분기로 생년월일을 나타냅니다. 음력 중 한 시간이 두 시간을 넘기기 때문에 하루에 열두 시간이 있다.

하위: 23: 00-1:00

어릿광대: 1: 00-3: 00

인석: 3 시부터 5 시까지

돌창: 5 시부터 7 시까지입니다.

아침: 7 시 -9 시.

사희: 9: 00- 1 1: 00

정오:11:00-13: 00.

시간 없음:13: 00-15: 00.

중부 시간:15: 00-17: 00.

유씨:17: 00-19: 00

시간:19: 00-21:00

석해: 2 1 점 -23 시

5. 판관은 신이 질투하고 오행은 무엇이 부족한가.

생신을 알면 오행의 상황을 추론하여 희악을 분석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팔자 중 오행이 균형을 이루고, 희신이 강건하고 굴하지 않는 한, 좋은 목숨이다. 서신의 실력이 너무 약하거나 너무 강하면 좋지 않다. 팔자 중 오행이 부족한 것, 많은 것, 혹은 어떤 자제로, 사주 팔자 중 오행을 자세히 분석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희신이 부족한 오행과 기신의 오행이 비교적 많다. 천간중 갑, 을속 나무, c, 정속 불, e, e 속 토양, g, 신금속, 인, 계속 물. 12 지중, 음, 털은 나무, 4, 5 속 불, 신, 유금속, 하이, 자식은 물, 첸, 서, 추하지만 흙은 아니다. 이런 식으로, 생년월일에 따르면, 당신은 당신의 생활에 무엇이 부족한지 알 수 있다.

만약 누군가가 2020 년 2 월 7 일 13:00 에 태어났다면, 그 사람의 생년월일은 경자의 해, 재인월, 진천일, 기묘년이다. 경김일간은 은월에 태어났고, 그는 생일날 지구의 도움을 받았다. 사주팔자의 점술법에 따르면 이 팔자가 약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흙은 서신이고, 물목불은 금기이기 때문에 흙은 팔자에서 누락된 오행이다.

사주팔자 중의 점쟁이와 점쟁이 방법

먼저 팔자신을 보다.

운세를 처음 볼 때는 자신이 좋아하고 싫어하는 오행을 봐야 한다. 보통 네가 좋아하는 오행은 모두 신이다. 이 다섯 가지 원소가 신년 운세의 분기에 나타나거나 그들을 도울 때, 명주는 좋은 일이 있어서 당신을 찾아올 것이며, 당신은 수입을 늘릴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특히 운세 방면에서는 부분 재운이 너무 강하다.

둘째, 팔자 재물성의 추세를 보다

생일이 있는 천건은 운명적으로 운명주 본인을 대표한다. 이 날 전후로 월, 일, 시의 분기는 운명주의 일생을 대표한다. 각기 다른 지점에서 재물별을 찾는 방향은 당신 자신의 운세를 대표할 것이며, 그 중 오행도 편재와 정재로 나뉜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편재란 의외의 재물을 의미하며, 정재는 안정적인 수입과 맞먹는다.

셋째, 팔자는 다른 운세를 나타낸다.

팔자 속의 재물성도 유년의 변화로 기복이 있을 것이다. 명리상으로는 운세가 불안정하고, 팔자에는 강약이 있다. 예를 들어, 엔화가 강한 사람은 포춘 대표의 방향으로 가서 부를 구할 수 있고, 엔화가 약한 사람도 포춘 대표의 방향으로 돈을 구하는 것은 오행 균형의 기본 원칙에 어긋난다. 엔화가 강한 사람은 더 성공적으로 돈을 구할 수 있고, 엔화가 약한 사람은 돈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할 것이다.

사주팔자의 점쟁이 방법을 주의해라

우리가 태어난 정확한 시간은 생일이다. 생일이라고도 한다. 고대에는 정밀한 타이밍 도구가 없었지만, 그들은 생일 기록을 매우 중시했다. 역대 유명 인사가 24 사열전을 썼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일반인의 족보를 볼 수 있는 특권이 있다면, 모든 사람의 생졸 시간이 시간까지 상세히 기록되어 있다. 이것은 사실 생명에 대한 존중으로, 선인의' 중생' 이라는 이념을 구현한 것이다. 점쟁이 시대에 생일은 일생의 운명을 담은 생명데이터로 여겨졌다. 점쟁이를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인생의 첫 번째 데이터로서 정확한 기록이 필요하지 않습니까? 지금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생일을 기억하는 것 외에 시간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하는 것도' 고풍이 끊이지 않는다' 고 할 수 있다.

우리 기억의 생년월일은 2005 년 6 월 65438+ 10 월 1 의 2 시와 같은 디지털 상태입니다. 점술을 할 때는 먼저 이 숫자 시간 엄수 상태를 건지의 시간 엄수 상태로 전환한 다음 건지 사이의 생신, 형벌, 벌을 분석하여 길흉을 분석한다. 상술한 생일을 관지로 환산했을 때 상태는 심가 (년), 병자 (월), 을유 (일), 정추 (시간) 였다. 각 시간 개념은 천간 (예: 갑), 지지 (예: 신), 지지 세트 (예:) 라는 두 단어로 표시됩니다. 년, 월, 일, 네 개의 시간 개념은 총 여덟 글자로 표기되어 있는데, 총 네 개의 기둥과 나뭇가지가 명찰을 이루고 있다. 그래서 이런 점쟁이는 일반적으로 팔자 점쟁이나 사주점팔자 점술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팔자점뿐 아니라 팔자점법 (예: 칠정 사치, 심지어 도술술, 주역) 도 평생 운명을 측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지만 가장 유행하는 것은 팔자점이다. 따라서 점쟁이나 점술은 보통 태어난 팔자 점술을 가리킨다.

첫째, 팔자 분석은 당신의 직업에 적합합니다.

성공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다.

어깨를 겨루는 것과 돈을 뺏는 것은 모두 기회와 인연을 대표한다. 만약 강도가 부귀에 쓰였거나 약함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다면, 관대함, 의협, 호탕함, 대범하여, 사람과 합자, 합작에 매우 적합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어깨보다 동성에 더 적합하고, 돈을 뺏는 것이 이성에게 더 적합하다. 만약 노성이라는 복성이 있다면, 그것은 모두 친구와 친구들이다.

문예 사업이나 연예 사업에 접하기에 적합하다

미식가와 부상관은 모두 재력이나 지혜를 대표한다. 식상이 번화를 위해 발생하거나 약함을 위해 자제하는 경우, 그것은 비범한 창의력과 연기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발명 창조, 학술 연구, 연예오락에 종사할 수 있으며 문학작품, 영화 캐릭터를 창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입과 부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부상관은 연예 위주이고 식신은 재원 위주이다. 태극, 개화, 복숭아꽃 등 지혜의 별을 더하면 더욱 심해지고, 왕왕 한 번 울리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리더십을 갖춘 정부 고위 관리나 시장 분투자.

정관과 편관은 모두 업무사업을 대표할 수 있고, 정관은 관운을 더 관장하고, 편관은 사업을 더 관장할 수 있다. 만약 관원이 비교적 왕성하게 쓰거나, 혹은 관원이 비교적 자제하여 약함을 피한다면, 그는 지도적 재능이 있어 관직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만약 그의 곁에서 천일 귀인이 동반한다면, 그의 상사는 그를 높이 평가하고 그를 발탁할 것이다. 편관 (칠살) 이 비교적 왕성하거나, 칠살은 약함을 피하기 위해 자제한다면, 관리 재능이 있으면 쇼핑몰로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어느 날 귀족이 되자 정부 지도자가 장사를 하면 후원자가 생겼다. 만약 두 사람 모두 양날과 장수를 가지고 있다면, 모두 강한 개성과 용기와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한쪽을 독차지할 수 있고 한쪽을 독차지할 수 있다.

4 월급쟁이나 편재자.

정재와 편재는 모두 부와 재물운을 대표한다. 만약 재물별이 부귀를 위해 살거나, 재물별이 약함을 피하기 위해 제약을 받는다면, 그들은 돈을 벌 재능이 있고, 돈을 벌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기 때문에, 부자가 되는 사업에 종사할 수 있고, 주로 임금이나 경영수입에 종사할 수 있고, 편재자는 주로 외재나 비영업소득에 종사한다. 만약 재리나 역마가 있다면, 더욱 부귀영화를 누리게 될 것이다.

이공계나 문사 종사자에 능하다.

정인과 편인 () 은 문화 지식과 내면을 대표한다. 은행나무가 부귀를 위해 태어나거나 연약함을 위해 자제한다면, 그것은 선량하며 문교 업무에 종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정인은 이공계를 비교적 잘하고, 편인은 문사철을 비교적 잘한다. 학교, 서고, 문창, 국음 복숭아꽃 등 위성이 있다면 금상첨화다.

둘째, 별자리 운세를 보고 천명을 알다.

1, 일주 갑자, 키가 크고 결단력 있다.

2. 일주 중 못생긴 사람은 형제자매와의 관계가 비교적 얕다.

3. 태양주 병인은 평생사업이 발전하고 인맥이 좋다.

4. 일상 활동에 종사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과 협력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5. 일주 진무인은 그들의 상사와의 관계가 매우 좋아서 매우 인기가 있다.

6. 목숨을 잃은 사람은 일을 급진적으로 하지만 지나치면 낙담한다.

무경인은 복숭아꽃과 단결을 좋아한다.

8. 일을 주동적이지는 않지만 비교적 점잖은 사람.

9. 일주에서 구직하는 사람은 책임감이 있고 기교를 중시한다.

10, 해주 열정이 넘치고 몸매가 좋지만 기세가 없다.

1 1, 초조한 사람, 안정을 위해 일하고 인격이 위축된다.

12, 태양기둥과 바다에 사는 사람은 몸이 좋지 않고 수명이 길다.

14, Hizuko 의 사람, 사랑관은 분명하지 않고, 성격은 내성적이다.

15, 못생기고 못생기고 특별한 취미를 가지고 비현실적인 것을 추구하는 사람.

16, 일주 오인인은 책임감이 강하여 사물을 분별하는 것을 좋아한다.

17, 태양을 위해 죽은 사람, 정신적인 요구가 많아 물질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18 과 일광 첸 (Chen Chen) 의 사람들은 강한 가족 관념, 더 많은 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19, 일나무의 새로운 4 명은 강하지 않아 공부하기를 좋아한다.

20. 오후에 출근하는 사람들은 모두 비교적 신중하여 투쟁을 모른다.

2 1, 해주는 사람이 아니다. 좀 보수적이다. 곳곳에서 먼저 다른 사람을 본다.

22. 서주심가에 종사하는 사람은 역경 속에서도 꾸준하고 책임감이 있다.

23. 일주 () 의 좋은 친구들은 인성이 넘치고, 여러 차례 패배하여 여러 차례 싸웠다.

(24), 일주 서병인은 권위가 있고, 대성공도 있고, 대실패도 있다.

일조 dinghai 사람들은 직업이나 안정된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26. 일주 오자의 사람들은 인간관계가 좋고 장사에 시장이 있다.

27. 일주 중 못생긴 사람은 상사와 사이가 좋아 곳곳에서 참고 양보한다.

28. 해주에 있는 사람들은 결혼 가정이 쉽게 바뀌고 일이 너무 나약하다.

(29), 일본 구슬 xinmao 사람들, 살아남을 수 있고, 조수를 만회할 수 있다.

앞날이 밝은 사람은 운명이 고귀하다.

세 글자나 여덟 글자로 부를 보는 세 가지 방법

첫 번째 단계: 우리는 팔자를 본다. 우선 팔자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찾아야 한다. 내가 좋아하는 오행은 신이다. 이 다섯 가지 원소가 새해의 교통지점에 나타나거나 그들을 도울 때, 주님은 매우 행운과 경사가 많을 것이다. 금기의 오행을 금기라고 한다. 오행이 새해의 운에 나타나거나 오행을 도울 때, 주님의 운명은 좋지 않고 불길할 것이다. 따라서, 행운을 얻기 위해 사람들은 신이 대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을 좋아하며, 이렇게 하면 행운에 더 가까워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2 단계: 팔자 중 재물별이 대표하는 방향을 선택하는 것은 부를 찾는 좋은 방법이다. 생일이 있는 천건은 점리적으로 주님의 생명을 대표한다. 이 하늘을 둘러싸고 주변의 연간, 일간, 시간은 주의 모든 생명 내용, 몸, 마음, 사람, 물건을 대표하는데, 그 중 주의 다섯 가지 행위가 정정되어 주님의 운세를 대표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포춘 오행이 대표하는 방향으로 재물을 구하는 것이 운세에 더 가깝다고 생각한다.

세 번째 단계: 팔자 속에는 돈을 대표하는 재물별 외에 또 다른 다섯 개의 별이 있는데, 각각 정성과 편성이다.

일주가 자제하는 오행은 부와 돈을 통제하려는 욕망을 나타내고, 일주가 낳은 오행은 나의 기술, 창의력, 총명함 등을 대표한다.

어깨 강도, 일본계 고수와 같은 오행은 나의 체력을 대표하고 경쟁, 또래 또는 사회의 일반인을 대표한다.

관직, 편관, 일주 억제,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재물을 강탈하는 가운데 관직은 자신의 이성, 성격 안정, 책임감, 현실의 사회적 지위 등을 나타낸다. 이 가운데 편관도 용기와 경쟁력을 대표한다.

정인과 편인, 생진의 주오행은 나의 학식, 명성 등을 보여준다. 성격은 내가 완전히 자존감과 전통 도덕을 준수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팔자에는 강약의 구분이 있다. 예를 들어, 엔화가 강한 사람은 포춘 대표의 방향으로 가서 부를 구할 수 있고, 엔화가 약한 사람도 포춘 대표의 방향으로 돈을 구하는 것은 오행 균형의 기본 원칙에 어긋난다. 반대로, 돈의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 엔화가 약한 사람은 메고, 돈을 뺏거나, 별을 찍어서 돈을 구해야 하는데, 이렇게 운세가 좀 좋아질 것이다. 예를 들어 엔화 약세, 팔자재산성, 식상, 관살왕 등이 왕성하면 동양이나 북방으로 가서 돈을 구해야 한다.

넷째, 팔자 운명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1 사회윤리: 인간의 사회윤리는 자연의 운영법에서 비롯되며, 주로 오행과 생크 관계를 바탕으로 하며, 국가 방침 정책, 지역정책, 출생가정 환경, 성세 등 오늘날의 사회의 대자기장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2 중용의 길: 팔자점리학도 운명의 중화와 균형을 중시한다. 균형 잡힌 인연은 모두 좋은 인연이다. 반대로, 불균형한 운명은 반드시 나쁜 운명이다.

3. 인간과 자연의 상호 작용: 사람과 자연의 상호 작용은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자연계의 변화는 인체에 여러 가지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인간의 활동도 자연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4 인과윤회: 세상 만물에는 원인이 있고, 결과에는 반드시 원인이 있고, 결과는 그림자처럼 따라다닌다. 사람의 팔자는 같을 수 있지만 행동은 다를 수 있다. 예를 들어 인품이 좋고 행동이 좋은 사람, 그의 생활은 매우 비천해야 하지만, 그는 좋기 때문에 영예를 받을 것이고, 그의 생활은 극도로 가난해야 한다. 그는 중산층의 생활을 잘 넘길 것이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