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약하고 병이 많다
아이가 연약하고 병이 많은 경우, 원활한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그는 어떤 사람이나 어떤 것을 자신의 양아들이나 양녀로 숭배하고, 숭배하는 사람이나 물건의 축복이나 이미지를 통해 아이를 보호한다. 아이가 울기를 좋아한다면, 일종의 신체 상태로 인한 것이다. 요오족 지역에서는 이런 아이들이 부모를 찾아' 보호' 해야 그들이 순조롭게 성장할 수 있다고 여겨진다. 청두 민간에서 아이가 중대한 병에 걸려' 사형' 으로 여겨지는 것은 인생길의 위험한 관문이다. 만약 그가 흉악한 신을 만난다면, 반드시 미셸 프라티니를 찾아 그를 인정해야 위험을 없앨 수 있다.
(2) 운이 나쁘거나 완고하다.
운명이 다분하거나 고집불통으로 여겨지는 아이들에게는 부모가 가정을 해치지 않도록, 부모도 일찍 사람을 찾아 운명을 옮기거나 풀어서 상하조화와 가정 안강을 이룰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예를 들어, 동족들은 오행 중 나무가 부족한 아이를 특히 중요하게 여겼는데, 동족들은 나무를 신으로 존중하기 때문에 일단 아이가 부족한 나무에 부딪히면 불길하게 여겨졌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마찬가지로 광시의 일부 장족 지역에서는 다섯 줄의 나무가 부족한 아이도 나무를 제 2 의 부모로 인식해야 부족을 메울 수 있다. 그들의 운명이 연약하다면, 그들은 바위와 같은 단단한 것을 찾아 그들을 보호해야 한다.
(3) 어머니의 출산 경험과 구체적인 출산 관습.
일찍 태어난 아이는 질병이나 재난으로 죽고 늦게 태어난 아이는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하고 일찍 죽은 아이의 불행은 해결된다. 일부 소수 민족에서는 특별한 출산 관습으로 인해 아이가 태어날 때부터 미셸 프라티니를 가질 운명이었다. 예를 들어, 과거 장족 지역에서 유행했던' 생수신' 풍습은 여성이 출산을 위해 레드라인 다리를 통해 나무에 연결해 달라고 기도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나무가 그녀의 아이에게 전달된다' 는 의미다. 만약 그녀가 재혼을 하고 아이를 다시 낳고 싶다면, 그녀는 야외에서 3 박 동안 밤을 보내고, 매일 밤 나무를 몇 번 안고 있어야 한다는 것은 나무와' 결혼' 을 의미한다. 나무는 그녀의 "남편" 이기 때문에 당연히 아이의 아버지이다.
(4) 중남 경녀 요인
이 경우 남자아이는' 저주를 깨는' 기능으로 상대 (사람) 에게, 또는 여자아이는' 출산집' 을 옮기는 주체로 상대에게 주는 것이다. 이전의 경우, 불주동적인 행위에 속하며, 보통 여러 딸을 둔 쪽이 예배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후자의 상황은 비록 적극적이지만, 실천에서는 종종 조작하기 어렵다, 특히 농촌에서는 더욱 그렇다. 중남경녀라는 관념 때문에 여러 소녀가 있는 가정은 소녀를 다른 가정에 보내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한족이든 다른 소수민족이든 한 가족이 연이어 딸을 몇 명 낳으면 아이가 없을까 봐 다른 가정의 양자를 찾는다. 만약 이 다른 가정이 숭배의 요구에 동의한다면, 남자아이는 정식으로 그의 아이가 될 것이다. 이' 의자' 와' 의자' 는 같은 의미로 모두' 거짓' 이지만, 이 아이에 대한 숭배가 딸만의' 괴권' 을 방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전의 상황과 달리, 이런 숭배는 주로 남자를 겨냥한 것이다. 표면적으로 볼 때, 숭배자가 남자아이를 보내는 것은 새로운 시작이지만, 사실 이런 형태의 숭배의 성공은 숭배자 가정의 실제 필요에 달려 있다. 보통 남자아이의 가족도 그를 양부모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상대방 가정의 자녀가 많기 때문에, 부양하기 쉬우거나, 상대방이 자식이 없어도 사회관계나 부의 지위에서는' 큰 나무' 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나중에 수신자의 선택에 대해 이야기할 때 설명할 것이다.
(5) 가정 출신
두 가족이 혈연관계가 있을 때, 예를 들면 부모가 좋은 친구나 의형제를 맺어야 한다. 이렇게 화목한 관계가 다음 세대에게 전달될 수 있을 때, 그들은 협의를 체결하고 서로의 대모를 인정하며, 이것은 또 다른 풍습, 즉' 배를 가리켜 결혼하는 것' 을 낳는다. 김용의 고전 무협 소설' 사조각 영웅전' 에서 양철심과 그의 결배 형제 곽하천은 "우리 아이들이 모두 남자라면 형제가 되고, 모두 딸이라면 자매가 된다" 는 약속을 했다. 만약 그들이 한 남자와 한 여자라면 그들은 부부가 될 것이다. " 두 아이 모두 친자식은 아니며, 부모는 이미 그들을 위해 미래의 관계, 심지어 평생의 큰일까지 정해 놓은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위의 설명에서 볼 수 있듯이, 지역마다, 민족마다, 역사단계에 따라' 왜 배배배배해야 하는가' 라는 문제에 약간의 미묘한 차이가 있지만 근본 원인은 모두 아이가 순조롭게 성장하고 잘 가르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미신을 피할 수는 없지만, 미신을 피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그러나 인정의 맛도 매우 짙어서 아이를 낳으면 선택할 수 없다. 이른바' 생명은 하늘에 있다',' 생명은 하늘의 뜻에 있다',' 아이가 되는 것은 하늘의 뜻' 이지만, 연임한 부모로서 선택할 수 있는 기회와 이유를 만들어 주었다. 보호를 전제로, 참배자에 대한 선택은 일정한 기준이 있다. 물론, 많은 분야에서도 우연한 선택 습관이 있지만, 무작위적으로 보이는 우연한 선택이 더 많아지고, 그 규칙성과 특정한 심리적 기초를 찾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자녀 양육을 목적으로 한 성인 숭배, 입양녀 등의 경우 기준은 더욱 공익성이 있고 강력하고 명확한 목표 지향을 가지고 있다.
(1) 사물을 부모로 선택
앞서 언급했듯이, 자연물을 숭배의 대상으로 선택한 방식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반드시 우선일 것이다. 자연의 힘은 거대하고 신비롭다. "만물에는 영이 있다" 는 관념의 지지를 받아, 사람들은 숭배와 경외심에서 경건함을 품고 그 사람과 결혼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그 백성으로 기꺼이 활동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비바람, 번개, 독수리, 표범, 호랑이, 늑대부터 산, 나무, 불, 물, 흙까지 그들은 모두 수천 명의 자손을 가지고 있다. 숭배와 발송물을 선택하는 한 가지 방법은 여전히 원시적인 진실성과 자연의 신비로운 힘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간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를 들어 호남의 투지아 (Tujia) 는 부모로서 아이에게 물건을 고르기로 결정했다면, 보통 물과 석두 관련 물건을 선택하게 된다. 아이가 물처럼 매끄럽고 길며 석두 처럼 단단하고 강인하기를 바란다. 돼지, 개, 소, 말 등과 같은 동물도 있습니다. 투지아 사람들의 눈에는 비천한 동물로 여겨지는 동물을 제사 대상으로 선정해 아이를 재해를 없애고 핑안 순조롭게 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선정된 동물이 일단 아이의 양부모가 되면 죽일 수 없고 예의를 갖춰야 한다. 중국 서남 지역의 한족 중에서도 키가 크고 단단한 바위를 숭배의 대상으로 선택한 사람들도 있는데, 이들은 아이의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계산한다. 만약 네가 쉽게 불을 피운다면, 너는 그것이 너의 아버지라는 것을 알아차릴 것이다. 이것은 분명히 사람들이 믿는' 호독불식자' 라는 표현이다. 너희가 불의 자식이니 아무리 흉악한 불이라도 너희 자식의 번거로움을 찾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물론, 심종문 서서 시리즈의 작품과 같은 이상한 선택도 있다. "나무 한 그루나 기석 한 덩이는 30 ~ 50 명의 아이들을 수용할 수 있고, 현지 풍속에 따라 수용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외양간을 숭배하고 우물물을 배달하지만, 인신이 함께 사는 날은 매우 조화롭고 불화가 없다. "여기에 괴석과 우물물이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서남 시골 사람 심씨도 이 외양간 선택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선물제사의 대상에서 나무는 상당한 비율을 차지하며, 거의 모든 민족은 나무를 친으로 고르는 풍습을 가지고 있다. 나무의 이미지와 성장 특징은 중국 전통 가정의 이상과 매우 부합한다. 선택한 나무는 몇 가지 종류가 있다. 하나는 키가 크고 건장하며 뿌리가 발달하고 잎이 무성하다. 예를 들면 대청나무, 반얀 나무 등이다. 첫째, 마을에서 가장 흔하고 가장 많은 나무들, 이를테면 장족 향홍수강변의 목면, 적응성이 강한 프레드니송백, 그리고 기이한 나무 고목, 산천의 양, 해와 달의 정예, 영매술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경수는 신의 동족, 나무를 안고 복을 기원하는 장족, 광동 광서 푸젠 등지에서 반얀 나무에 대한 숭앙은 모두 나무를 매우 중요한 위치에 두고 나무를 공경해야 할 뿐만 아니라 나무를 섬겨야 한다. 그들의 아이가 되는 것은 당연히 복이 있는 것으로 간주될 것이다.
(2) 사람을 가족으로 선택하다
사람을 숭배의 대상으로 선택하는 것은 이런 풍습이 사회화의 틀 아래에서 필연적인 발전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사회생활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이런 관계의 긴밀한 정도는 사람들의 사회 구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사회화 수준이 높을수록 인간관계가 중요하다. 따라서 숭배의 대상이 사물에서 인간으로 전향할 때, 인간의 사회의식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은 자연에서 사회로 옮겨가는' 친연' 사고방식으로, 점차 큰 그물로 짜여진 선과 같다. 모든 사람은 이 인터넷의 한 노드이고, 모든 가정은 이 인터넷의 한 그리드 단위이다. 사람, 가족, 가족은 하나의 네트워크 구조로 구성되어 서로 얽혀 있고, 서로 유지되고, 스스로 하나가 된다. 숭배는 각 노드 또는 그리드 셀 또는 가깝거나 먼 연결 로프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을 숭배의 대상으로 선택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목표가 있는 선택이고, 다른 하나는' 충돌', 즉' 우연' 이다
(1) 목표가 명확하다. 사람을 찾아 경배하는 것이 주된 방법이다. 한나라가 강하든 젊든 간에. 차이점은 그들이 어떤 기준으로 어떤 사람을 선택하느냐에 있다. 예를 들어 호남길수에 사는 투지아 () 는 숭배를 선택할 때 두 가지 사고방식, 즉 부자가 아니면 가난하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만약 당신이 그것을 부자의 집으로 보내면, 당신은 그 사치를 즐기고, 그 부를 이용하여 당신의 아이를 비호할 수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가난한 사람을 선택하는 사람은 보통 극도의 빈곤을 선택한다. 가난할수록, 방랑 구걸자와 같은 생명과 재난으로 항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난명언) 극빈자를 선택하는 이런 방식은' 빈곤한 생명으로 재난에 대항한다' 는 것이 아니라 송아지를 보호하는 사랑으로 하는 것이다. 세상의 어떤 부모가 자기 아기를 사랑하지 않고, 배가 고파서 현란하게 할 수 있고, 또 아이에게 밥을 한 입 먹게 해야 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만약 그들이 재난을 감당할 사람을 선택할 수 있다면, 그들의 부모는 반드시 아이들 앞에서 자신의 몸을 방패로 삼을 것이다. 이 구걸하는 여자들은 기왕 아이의 양모가 된 이상, 나쁜 생명을 잡고 재난을 없애야 한다. 어차피 그들은 이미 가난했고, 의료 조건과 생활 여건이 나빠서, 낡은 농촌이 다재다난할까 봐 두려웠다. 아이가 일찍 죽는 일이 잦기 때문에 아이를 많이 낳는 가족도 있다. 이런 가정이 그렇게 많은 아이를 낳을 수 있고 키울 수 있는 만큼 신의 가호가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자녀가 이 가정의 양아들이 되면 당연히 입양을 많이 받는 우대를 받거나, 아이의 생년월일 계산에 따라 적합한 양부모를 선택하고 먼저 사람을 찾을 수 있다. 하지만 누가 이것이' 천도' 의 운명에 따라 선택되는지, 아니면 오랫동안 계략을 꾸몄는지, 애착을 가장한 것인지 누가 알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씨가 세 살 환자 (장학량본명) 에서 작은 쌍희를 들고 있을 때, 그는 점쟁이를 찾아' 팔자' 를 찾았다. 이 선생은 먼저 장가향불의 미래를 묘사하면서 "부귀도 많고, 장래 고위 관리들이 해야 하고, 말은 타고 부귀영화를 해야 한다" 고 말했다. 얼마나 힘든 생활인가. 만약 그것을 깨뜨리지 않는다면, 장가의 향불은 어떻게 흥성합니까? 그래서 그는 해결책을 찾기 위해 현상금을 추가했다. 점쟁이는' 밍따오' 을 가리키며 장학양을 사내의 스님에게 보냈다.
2 만나는 사람이 바로 가와시 민간인데, 이런 방식을' 충돌 배송' 이라고 합니다. 예정된 목표가 없으면 만나는 사람을 알아본다. 그러나 지역마다 충돌 방식도 다르고 특별한 시간 제한도 있다. 예를 들어 가와시의 티격태격, 우편물 배달은 일반적으로 우절 때 진행되며, 여자는 아이를 안고 길에서' 부모님을 기다린다' 고 한다. 첫 번째로 지나가는 사람,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그들을 막고, 아이를 땅바닥에 눌러 절을 하고, 이 간부모도 인정하고, 요족이 부딪치고, 편지를' 삽입' 이라고 부쳤는데, 비슷한 방식으로 서남한족과 장족이 뒤섞인 지역에도 있었다. 그것은' 물 밟는 그릇' 이라고 불리며 아침에 문을 열기 전에 물 한 그릇을 담아 제단 위에 놓는다. 오늘 처음으로 이 집에 발을 들여놓은 사람이 바로 이 가족이 찾고 있는 양부모이다. 우리 할아버지, 우리 엄마의 여동생 다섯 명을 낳고,' 밟아' 라는 성을 가진 집의 큰딸을 밟아 처제를 하나 더 주었고, 우리 할아버지도 이때부터 남자아이를 낳으려는 소망을 포기했다. 그는' 물그릇을 밟는다' 고 해도 한 여자아이의 집을 밟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했다. 정말 재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허난성 정저우와 개봉 주변 농촌지역에서 아버지는 아기가 태어난 첫날 아침에 아기를 보러 나가신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첫 사람을 만나면 이 사람은 아기의 양부모가 될 것이다. "감동" 받는 사람은 왕왕 준비가 전혀 없지만, 풍습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그렇다고 말해야 한다. 산시 () 의 일부 지역에서는 할아버지 할머니가 보름달 날 아이를 끌어안고, 외출한 후에 만나는 사람을 만나면' 당긴다' 는 사람이 부모로 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대리백족에게 보내는 것은 실용적이다. 그들이 숭배하는 근거는 간단하고 실용적이다. 어느 손님이 오면 우는 아기를 갑자기 진정시키거나 조용한 아기를 초조하게 하거나 울게 할 수 있다. 이 손님은 전생에 아이와 인연이 있어 이생에 대모가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 방법은 음력 정월 초부터 정월 대보름날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보통 짝수 일을 선택한다. 남자들은 수탉, 베이컨 등 음식을 가지고 새벽이 되기 전에 행인이 반드시 지나야 할 곳으로 걸어간다. 예를 들면 마을 밖의 작은 다리나 좁은 길, 길에 가는 흰 선을 가로지르고 매복한다. 그 후, 먼저 백선을 친 사람은 기혼 남자라면 아이의 미셸 프라티니, 기혼 여성은 대모, 미혼 남자, 여자가 백선을 치는 것은 교배, 교배, 교남이다. 농촌에서는 소를 몰고 돼지를 기르는 것이 흔한 일이다. 동물이 먼저 선을 치면 주인으로 간주되지만 명명할 때는 동물의 명칭에 따라 결정된다. 따라서 예배자를 부딪히는 이런 방식에는 우연한 요소가 있지만, 그 심리적 기초는 합리적이거나 나름대로의 설법, 심지어 설계된' 부딪히는 것' 까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옳은 사람의 활동 법칙을 이해한 후 이런' 충돌' 은' 예상치 못한' 이므로, 그' 충돌' 의 결과가 그의 가족과 좋은 관계를 맺지 못한 것이 아니라 신분이 있는 사람 (3) 의 가상 친척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선택물과 사람들이 제사와 배웅을 하는 것 외에도 허상을 양부모로 선택하는 사람들도 있다. 허상은 초자연적인 능력을 가진 인격화된 사람이다. 예를 들어 항저우에서는 아이들이 숭배하는 대상을 귀신이라고 합니다. 노신 선생의 문장 중에 자주 언급되는 이런 귀신은 염라왕이 고인의 영혼을 잡기 위해 전문적으로 파견한 귀신이다. "부모는 아들이 오래 살지 못할까 봐, 양부모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돈이 많이 들까 봐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이 아니라 귀신에게 주는 것이다." 아이를 보내는 것은 아이를 보내는 영혼을 빼앗지 않기를 바라는 것이다. 그래야 장수를 보장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구사회 세계는 귀신을 호성으로 착각했다. 그래서 "호건할아버지를 모시고, 부모를 알아보고, 큰일이다. 그래서 필요한 의식이나 절차가 없어서는 안 된다. 다만 간소하고 운남보산과는 다르기 때문에, 의식에서 닭을 죽이고 고기를 요리해야 하고, 친척과 친구들을 초대해야 한다" 고 말했다. 모두의 경축에서 부모나 아이가 스스로 수신인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하는데, 수신인은 이 순간에만 이렇게 하면 된다. 그 후 중요한 부분은 학부모가 아이에게 이름을 지어야 한다는 것이다. 어떤 부모들은 부딪히고,' 부딪히는 곳에서 밥을 짓고, 현지에서 소풍을 하고, 친척과 친구들을 배불리 먹게 한 다음, 숭배하는 사람을 이끌고' 문 인식' 을 해야 이런 예절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청두 민간에서는 이를' 사격장군의 화살' 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만약 아이가 이렇게 신을 숭배한다면, 아이의 아버지는 그가 첫 성인 남자를 만났을 때 그를 제지하고, 준비한 술요리, 향초, 대나무 화살을 상대방에게 건네 집에서 아이를 위해 화살을 쏘게 할 것이다. 허리를 굽혀 절하는 의식이 끝나면 미셸 프라티니는 아이들의 이름을 짓고 입양된 아이들에게 돈과 물건을 줄 것이다. 예배가 끝난 후에도 두 가족은 앞으로 걸어도 가족처럼 걷는다. 하남 정주의' 터치 성' 을 언급하는 것이 더 재미있다. 노농촌에서는 보통 일찍 일어나는 노인들이 배설물을 줍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터치' 를 하는데, 이들은 준비가 안 돼 있고, 문화 수준이 제한되어 있어' 터치' 된다. 그래서 이곳에는' 똥 광주리',' 쓰레받기',' 개아기',' 어깨짐' 등 많은 이름이 있는데, 아이의 아버지는 이 이름들이 우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별명일 뿐, 중국 민간에는 이미' 천명이 잘 키운다' 는 말이 있어 불렀다.
황성근 아래 올드 베이징에서 이 의식은 비교적 복잡하다. 우선 길한 날을 골라서 개최하고, 아이들에게 술자리와 선물을 준비하고, 그들의 대부 대모에게 효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장 중요한 것은 미셸 프라티니에게 모자를 준비하고 대모에게 신발 한 켤레, 옷 등을 준비하는 것이다. 그리고 양부모는 마음대로 드나들 수 없고, 무엇이든 준비해야 한다. 우선 젓가락 한 켤레는 필수다. 앞으로 양부모와 함께 그의 집 밥을 먹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의 집 사람이다. 아이가 그릇을 자주 떨어뜨렸기 때문에 불길을 피하기 위해 조건 있는 가정은 보석가게에 가서 은수저를 주문하거나 호국사 백탑사에 가서 목그릇을 사곤 했다. 수저를 보낸 후에는 입양한 아이를 위해 장수 자물쇠를 메고 장수, 행복, 핑안 등을 확보해야 한다. 또한 아이의 옷, 신발, 양말, 모자, 배꼽도 선물해야 한다. 이름은 성을 따를 수도 있고 원래의 별명을 유지할 수도 있다. 각지의 제사식은 다르지만, 기본 과정은 대동소이하다. 단 몇 가지 일 (길일 또는 충돌기)-&; Gt; 선물 (음식, 옷 등) 을 준비하다. )-&; Gt; 경례 (활)-> 피드백 (양부모가 양아들에게 준)-&; Gt; 이름 지정 (별명) 여기서 피드백과 명명은 예배 대상을 선택하는 방식에는 존재하지 않지만 비슷한 대체고리가 있다. 예를 들어, 윈난 () 성 텅충 () 산지에서는 나무를 제사한 후 성직자와' 나무신' 사이의' 소통' 의식이 있을 것이다. 그런 다음 아이의 아버지' 나무신' 에게 아이를 받아들일 의향이 있는지 알려주고, 원한다면 분향 제사를 하고,' 나무신' 의 뜻에 따라 가지와 잎으로 아이를 데려간다 따라서 텅충 지역에는' 벽력' (벽력나무),' 융흥' (은행왕),' 거위가지' (거위털나무),' 나무무',' 수미',' 나무성' 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