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추시대에는 진나라에 생선비라는 의사가 있었다. 그의 조상은 서룽이 혼란을 피한 진인이다.
물고기 비는 원래 서룽에서 벼슬을 했는데, 나중에는 진나라에 가라는 명령을 받았다. 진무공의 미덕과 관대함을 보고 그는 진나라에 남아서 대신이 되었다.
그는 모공을 위해 서룽을 정복하여 아진을 서방의 패주로 만들 계획이다.
그의 자손은 그의 이름을 성으로 하고, 어떤 성은 유 () 이고, 어떤 사람은 동명이다.
2, 민족 에서, 후 퀘벡 이름을 변경합니다.
국어' 에 따르면, "루, 로, 전, 유, 만오성은 모두 적벽퀘벡 성이다.
"3. 철목진 복성이 바뀌었고, 모원의 조상 칭기즈칸의 후손으로 재상 철목진 집에서 나왔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재상 철목은 충신이고 태조는 소문을 듣고 그의 다섯 아들을 생포해야 한다고 한다.
오자 별이 밤에 도시를 떠나 구이저우로 도피하다. 태조가 그의 구혼자를 이끌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김봉교 아래에 숨었다.
추격병이 도착했을 때, 다리 밑의 물결이 세차게 밀려오는 것을 보고 의심을 제기했다. 태조는 자세히 연구하지 않고 아무렇게나 말했다. "강에는 물이 있고, 물에는 물고기가 있다. 하필 크게 놀랄 필요가 있는가? 앞으로 가라, 빨리 따라잡아라.
"철목오형제가 도망친 후, 모두 철목을 금으로 바꾸려고 하다가 결국 우로 바꾸기로 했다.
"물고기" 는 금자보다 작으며, "수중의 물고기" 의 해음이기도 하다.
족보 표: 제 18 세 조상 첸
제 19 대 시조 푸량
제 20 대 시조 제료방
제 21 대 시조 형진
스물 두 조는 배당을 늘렸다.
제 23 대 시조 징 라이 (Jing lai) 와
◎ 족보 뒤의 성은 여자 쪽의 성, 즉 조상 아내의 성이다.
이것은 우리 가족의 다른 사람들이 광동매현에서 대만성으로 이주한 후의 족보이다. 할아버지에 따르면, 우리 조상은 광둥 () 매현 () 에서 직접 핑둥 () 내포 () 로 이주하여 정착했다고 한다.
하지만 우리 집에는 족보 기록이 없는데, 주로 묘비에 새겨진 비문에 근거한 것이다.
이것은 우리 할아버지 세대로 가는 것이지, 우리 아버지 세대가 아니라, 우리 아버지가 문학세대로 일할 차례이다. 예를 들면 곰문, 문혜 등이다. 즉, 중간 이름으로 항렬을 판단하지만, 일반적으로 남학생을 위주로 하지만, 우리 집에도 여학생이 있고, 우리 아버지 세대의 여학생은 모두 이입니다. 예를 들면, 여주, 그리고 우리 세대의 여학생들은 모두 여류입니다.
\ "라고
내 세대가 되면 8 대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어렸을 때 삼삼병원에서 십여 년을 살았는데, 벌써 백여 년이 되었다. 이것은 100 년의 역사를 가진 기념비이다. 그래서 할아버지 등은 일간지대와 광복 시기를 겪었다. 할아버지는 "우리의 현재 생활이 가장 좋다. 어떤 어려운 날도 경험하지 않았으니, 우리의 복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고 말했다.
\ "라고
우리의 사당은 사실이 아니다. 할아버지는 우리 집의 진짜 사당이 사라진 것 같다고 하셨다. 그래서 우리 사당의 조패는 일반적으로 벽을 마주하고 있다. 설, 단오절, 추석 때만 조패를 뒤집을 수 있고, 성묘활동은 주로 청명, 토지공제 이후 무덤에 올라갈 수 있다. 특별한 규정은 없지만 반드시 일 년에 한 번 쓸어야 한다.
할아버지는 우리가 서, 화, 구오, 본씨 가문, 전란이나 어떤 이유로 가산을 빼앗기고 조상을 소멸해야 한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곧 헤어졌는데, 원래 삼성사당이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졌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서우화 () 유오 () 의 성은 하나가 되어 유조 () 의 피난처 () 에서 성을 바꾼 역사적 사실에서 유래하였다.
대만 키론시 서우의 성에 따르면
친협의 자료에 따르면, 진 () 나라에서 진규 () 가 벼슬을 하고, 진왕 () 에게 죄를 지었고, 진 () 왕은 유 () 가문을 벌하고 싶어 했다.
부인 의 속도 징닝,, 단녕, 기도 네 아들 탈출, 성 쑤, 코팅, 구오 를 변경합니다. * * * 는 4 성 (여성은 알 수 없음) 으로 나뉘어지고, 나머지는 하우 (), 서거 동해 (), 남창 (), 신정 () 으로 나뉜다.
그 이후로 유씨의 3 대 가문, 가지, 파벌은 후세에서 번식했다.
현재 세 세대가 있습니다: 할아버지 세대. 내가 기억하는 것부터 할아버지는 생선을 팔고 퇴근 후 자주 생선을 드신다. 일제 시대 이후 할아버지 할머니는 공습에 대해 이야기했다. 많은 폭격기가 총알을 투하하고 사격했다. 방공호로 바로 뛰어들지 않으면 사람이 지나가면 죽는다. 온몸을 지키지 못할 수도 있다.
그리고 일본어를 배우라고 했는데 어렸을 때 길이 질퍽거렸어요. 학교가는 길만 해도 두세 시간이 걸릴 것 같아요. 날이 밝기 전에 수업에 갔어요.
국민 * * * 대만으로 이사할 때 * *
이때 우리 아버지 세대인 것 같다. 나의 아버지에 관해서는, 나는 그가 지금 상록화공에서 일하고 있다는 것만 알고 있다. 우리 아버지에 따르면, 그는 어렸을 때 나포 쪽에 살았는데, 지금은 포고향인 것이 아니라 도살양돈장 옆에서 매일 일찍 학교에 가야 한다고 한다. 우리 아버지는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의 셋째 아들이기 때문에 우리 할아버지는 그의 모든 아들과 딸에게 매우 엄격하기 때문에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그때는 공부가 중요했습니다.
제 세대는요? 모든 사회적 진보가 우리 세대에게 좋은 삶, 좋은 환경, 좋은 삶, 우리 부모님도 열심히 교육해 주셨기 때문에 훨씬 쉬워졌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나의 미래의 전망은 좋은 나날을 보내는 것이다.
마이그레이션 배포:
역사적으로, 기본적으로 전형적인 남방 성이다.
가장 초기의 출생지는 오늘날의 산서에 있어야 한다.
자료의 부족으로 서풍 함양지역의 구체적인 방송 이전 상황을 상세히 연구하기는 어렵다.
일반적으로, 나머지 성은 여이다.
한나라 때 안후이현 () 으로 이주하여 이곳에 정착하여 번식하다.
한나라 이후 중국 남방과 북방의 잔여물
성은 기본적으로 배로 늘었지만 북방에서는 훨씬 약했다.
많은 유 () 성 사람들이 절강 (), 장쑤 (), 강서 () 등지로 이주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우성은 이미 신안현의 명문족이 되었다.
북방의 전쟁으로 남방으로 이사했다.
불가피하게 성이 있는 몇몇 사람들이 호남과 호북으로 이사했다.
당나라 이후, 성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동남부에 두 귀족 가정을 형성했다.
당말, 송초부터 복건, 광동 등지로 이주하기 시작했다.
명청 시대에
유 씨는 강남뿐 아니라 북방 각지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족보:
산둥: sishui 유 족보, 5 권, 1 권, 1 권.
장쑤: 진강정강유 족보 4 권, 진강유 족보 4 권.
절강: 순안검봉 이남 유씨 족보, 산봉우리 이북 유씨 족보, 장흥 유씨 족보.
\ "족보 \" 12 권, \ "사오싱 회지 유 족보 \" 10 권, 제 1 권, \ "상산 유 족보 \" 7 권.
안후이: 여씨종보 (권수가 불분명함), 휘주 신안여씨종보가 나뉘지 않았고, 휴닝여씨는 나뉘지 않았다.
\ "매장 유 족보 \" 총 30 권, 제 1 권 볼륨.
푸젠: 안계유 씨 족보는 분류하지 않고, 장락유 씨 족보는 나눠지지 않습니다.
장시: 푸저우 유 족보 (볼륨 수 알 수 없음)
호남: 신주 유 씨 계보, 볼륨 29, 처음 6 권.
광동:' 어악보' 30 권,' 곡강시우보' 4 권.
쓰촨: 장수유 족보 제 1 권, 영현 유 족보 제 4 권.
역사 유명 인사:
유: 유명한 반양무 영웅.
1890 과 1898 은 쓰촨 내에서 반제 봉기 두 차례, 교회 소각, 반동교직자 타격, 30 여개 현에 파급돼 여야를 진동시켰다.
여향두: 푸젠건안인, 유명한 대중소설 작가, 출판인. 그의 소설은' 사여행기',' 거짓말 왕국전',' 전한전',' 삼국지',' 동서진연의',' 송왕악전' 등이 있다.
유경: 곡강 (오늘 광동) 사람, 공업부 관리.
그는 감히 직언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송인종 천성 시절 그는 구양수, 왕숙, 채향과 함께' 사간언' 이라고 불렸다.
팬 Zhongyan 강등 되었을 때, 정부와 정부 의 수백 은 아무 말도 감히 하지 않았지만, 그는 함께 강등, 범종 연의 정의를 주재하기 위해 나왔다.
후임자 우옌은 여러 차례 책을 쓰고, 엄격한 상벌을 건의하고, 지출을 절약하고, 서하에게 더 많은 돈을 주는 것을 반대하고 있다.
요에 세 번 갔는데, 거란 으로 시를 써서 와해되었다.
곧, 사용, 지현 대학 학사, 정부-공부 대법관, \ "오계집 \" 저자를 투입했다.
나중에 광저우에 팔현당이 생겼는데, 유경은 팔현 중의 하나이다.
현 정부 번호:
1, 홀 번호
당 (): 송대 유 () 는 주 () 의 득의양양한 제자로, 인 (), 의 (), 리 (), 오륜 () 을 신봉하며' 엄청 ()' 이라고 불린다.
종회당: 송대, 여천석은 재상사의 멘토입니다.
왕오의 해석을 거쳐 천새는 황족 중에서 더 현명한 아이를 찾아 아들로 삼도록 명을 받았다.
천희가 그에게 귀장, 즉 나중에 송리종을 데려왔다.
이종은 즉위, 천새를 봉화공으로 봉쇄하고, 사후에' 충절' 을 공물로 바쳤다
2. 왕준
신안현: 김태강 원년 (기원 208 년), 신도현 개현, 치소 신도 (오늘 순안서).
저장순안 서부, 안후이신안강 유역, 기문 등에 해당한다.
Xiapixian: 동한 Yongping 15 년 (기원 72 년) linhuai 카운티 (이 장쑤 Suining 북서쪽), 지역 북쪽-장쑤 Xinyi, pixian, 남쪽-안후이 성 jiashan, 동쪽-장쑤 성 Lianshui, Huai' an,
남송시에는 현으로 바뀌었다.
오: 삼국 오보정 원년 (266), 오성 (오늘 저장오) 에 위치한 오성은 절강임안, 여항, 덕청의 서북, 그리고 장쑤 이흥현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