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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이순신 점쟁이 _ 장 콩 점쟁이

주역팔괘가 어떻게 점을 치는지

주역팔괘의 해석은 어떻게 점을 쳤습니까? 주역은 오경의 우두머리이고, 주역 문화는 중국 문화의 발전이다. 중국 건축, 음악, 의학, 연대학 등. 변화의 책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습니다. 공자는 이경을 읽고, 위편삼절대,' 논어' 조차도' 주역' 의 말을 여러 곳에서 인용했다.

<역경> 작가에 대해' 사기' 는' 문왕이' 주역' 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대부분 <역경> () 가 서문왕 () 이 사마천 () 의 이론에 근거하여 쓴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오늘날 사람들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 책은 매우 일찍 쓰여졌고, 글의 의미는 시대의 발전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춘추전국시대의 <역경> 내용은 읽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전문적으로 <역경> () 를 써서 해석하였다. 우리가 오늘 말하는' 이경' 은 통상 이경과 이경의 결합을 가리킨다.

중요한 유교 고전 중 하나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권위 있고, 가장 유명한 것으로, 중화민족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 <역경> 일명 <역경>, 고전과 전기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기본 요인은 양 (D) 과 음 () 으로, 세 권이 겹쳐 가십을 형성하는데, 바로 간, 곤, 진, 뿌리, 거리, 칸, 교배, 교배가 있다. 팔괘가 다시 겹쳐서 육십사괘를 형성하는데, 예를 들면 태와 없음, 점괘마다 여섯 개의 점이 있다. 고전은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점괘상, 점괘명, 점괘, 점괘. 점괘사는 모든 점괘의 뜻을 설명하는 것이고, 쉬운 말은 각 점괘의 뜻을 설명하는 것이다. 이경은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한 부분은 건조에서 탈탈까지, 다른 한 부분은 30 괘이다. 함경부터 궁경까지 총 34 괘, 서평석경 <역경> () 는 이렇게 나뉘어 한대 이후 변하지 않았다.

주역의 기원은 하도와 낙서이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 황하에는 등에 인물이 있는 용마가 나타났고, 낙수는 등에 글자가 있는 거북이가 나타났고, 성인은 이에 따라 가십을 제정했다고 한다. 상조 말년에 주문왕은 64 괘를 썼다. 나중에 춘추시대에는 성인 공자가 이경을 썼다. 진시황이 책을 불태웠을 때, 리스는 그것을 의학 점술책으로 등재했다.

주역' 의' 주' 는 다음을 의미한다. "쉬운 것은 변화를 의미한다. 고서에 따르면 연산 귀장 주역 3 변이 있다. 춘추시대에는' 주역' 이 점술책으로 유행했고, 끊임없이 설명되고 연구되고, 공자도 예외는 아니었다. 전국 시대에 도착했을 때, 이미 7 종의 10 편이 쉽게 전해졌는데, 이를 10 익이라고 한다. 나중에 이경이 이경에 합병되어 우리가 오늘 본 이경이 되었다.

《주역》이라는 책은 이성, 코끼리, 수를 다룬다. 세 가지 관점으로 읽다: 변화, 간결, 어려움. 형식과 방법으로 보면,' 쉽게' 는 음양팔괘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책인 것 같다. 그러나 실제로, 그것이 탐구하는 핵심 쟁점은 우주 사물의 발전과 변화의 자연 법칙을 드러내고, 통일 법칙을 반대하며, 이 세계관과 가십을 사용하여 자연, 사회 및 인간 자체의 다양한 정보를 예측하는 것입니다. 이경의 내용은 매우 풍부하고 적용 범위가 매우 넓다. 천문 1 위, 지리 2 위, 인사 중심, 자연과학에서 사회과학, 사회생산에서 사회생활까지, 제왕이 어떻게 치국할 것인지, 일반인이 어떻게 사람이 될 것인가에 대해 논술한다. 그것은 모든 것을 포괄하고 어디에나 있다.

주역' 은 중국의 예측과 정보과학의 기원과 기초이다. 주역' 의 가십과 64 괘는 자연과학, 사회과학, 인문학, 의학이 반영한 숨겨진 과거, 과거, 현재, 미래의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를 예측하는 귀중한 방법도 체계적으로 기록했다.

주역' 에서 가십을 이용해 정보를 예측하는 방법의 발명은 중국인 유물주의 세계관의 진실한 묘사이다. 그들이 실천과 일상생활에서 직면한 어려움은 우상에게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점괘를 통해 자연과 인사길흉을 예측하는 과학적 방법을 운용하여, 모든 것을 알아차리고 모든 것을 준비함으로써 사회의 끊임없는 발전을 더 잘 이해하고 개조하고 추진한다. 따라서' 주역' 64 괘는 큰 정보베이스이다.

주역' 은 음양과 숫자의 무작위성을 근거로 사물의 길흉을 추론하는 책이다.

보통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지만 깊이 따질 필요는 없다. 봤어요 (선생님 추천), 두 번 봤는데도 못 읽어요. 나는 정말 무슨 말을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엄밀히 말하면,' 주역' 은 천문학, 수학, 병법, 치국방략, 인생, 도덕적 수양, 사물 ... >> 를 포함하는 주관적 유물주의 철학 책이다

어떻게 점술을 팔까? 점괘점쟁이가 가장 중요하고 첫 번째 단계는 점술이다. 점을 잘 쳐야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다. 다음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매화 간단한 카운트와 점술 방법입니다.

매화 이경' 의 어떤 사람, 일, 사물도 점술을 할 수 있다. 여기서는 시간 점술과 숫자 점술 두 가지 방법만 자세히 소개하고, 다른 점술 방법은 여러분이 독학할 수 있도록 간단히 언급하겠습니다.

첫째, 점술의 열쇠

매화점술은 일정한 외부 조건을 가지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점이 있다.

1. 누군가 당신에게 한 가지 질문을 했는데, 당신이 예측하길 바랍니다.

2. 한 사람, 한 가지, 한 가지, 갑자기 비정상을 느끼고 매우 흥분된다. 이럴 때 너는 무엇을 예측할 수 있니?

3. 만약 당신이 이상한 꿈을 꾼다면, 당신은 그것을 측정하여 행운이나 불운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4. 정서가 불안정할 때는 예측하지 말고 심심할 때는 예측하지 마세요. 이때 너 자신의 가스전이 어지러워져서 측정도 정확하지 않을 것이다.

둘째, 점치는 시기

1, 점술 준비

첫째, 점술의 연도와 시간, 음력의 달과 일을 알고 있다.

B, 수험생의 당시 상태를 알고, 걷고, 앉고, 누워 있는 것, 즉 차에 앉아 달리고, 걷고, 앉고, 누워 있는 것.

2. 점술 방법

A, 1 년의 일 수, 월 수, 일 수의 합계를 취하여 8 로 나누어 나머지를 점술로 삼는다.

참고: 어떤 사람은 해마다 점을 쳤지만, 발견한 것은 연월일에 따라 점괘를 시작하는 것이 낫다.

B, 1 년의 일 수, 월 수 및 일 수, 시간의 자릿수 합계를 다음 점술로 취합니다.

C, 1 년의 일 수, 한 달의 일 수, 시간의 자릿수를 6 으로 나눈 나머지를 동기로 한다.

D, 위의 결과에 따르면, 너는 상호 점괘와 점괘를 열거하여 점괘를 깨뜨릴 수 있다.

주 1: 가십 중 두 개를 겹쳐서 복잡한 육망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팔괘도를 겹치면 64 괘를 얻을 수 있다. 위의 가십은 점괘라고 하고, 아래는 점괘라고 부른다. 각 중괘는 여섯 개의 괘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여섯 개의 괘는 제 1 괘, 제 2 괘, ..., 제 5 와 상고는 아래에서 위로 올라간다. 분리된 두 부분은 양이고, 일부분만 음이라고 한다.

주 2: 상호 구아-한 쌍괘를 하괘로 하고, 3, 4, 5 괘를 상괘로 하고, 2, 3, 4 괘로 구성된 새로운 쌍괘를 원쌍괘의 상호괘라고 한다. (다음 예 참조)

주 3: 마음의 변화-하나 이상의 점괘의 음양 속성이 원래 속성에서 반대 속성으로 바뀌는 것을 마음의 변화라고 합니다. (다음 예 참조)

3. 점술의 예

예를 들어 오늘, 2003 년 7 월 29 일 17: 00 과 18 에서:

첫째, 차만력은 지금이 해당 연도의 7 월 초일 (데시수는 10) 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구아 수는 다음과 같다.

10+7+1=1818/8 = 2 ... 2 (나머지) ...

B, 현재 시간은 단일 (단일 수는 10) 이고, 구아 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18+ 10 = 28 28/8 = 3 ... 4 ... 점.

주: 시간은 현대 시간에 해당합니다.

오후 23 시부터 다음 날까지 1: 00 은 어린이 시간이고 1-3 은 못생긴 시간이다.

3-5 는 인석이고 5-7 은 돌창이다.

7-9 는 오전 시간이고 9- 1 1 은 네 번째입니다.

1 1- 13 은 정오이고 13- 15 는 시대에 뒤떨어진 것입니다.

15- 17 은 신청 시간이고 17- 19 는 단일 시간입니다.

19-2 1 정렬 시 2 1-23 이 해시임.

C, 움직이는 州 의 수는;

28/6 = 4 .... 4 .... 4 。

D. 상호 변화와 변화:

지진에 맞닥뜨린 것은 뇌택의 갈괘 () 였다. (갈괘는 64 괘라 초보자가 먼저 장악할 필요가 없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서양속담, 공부속담)

그런 다음 상호 구괘는 상부의 가지이며, 풍산점괘이다.

사괘는 양음에서 상란하진, 즉 수뢰툰괘로 바뀌었다.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설명; 주괘는 때론 천둥이 천둥을 치는' 수이' 구아, 2, 3, 4 괘는 상호 점괘의' 부르고뉴' 구아, 3, 4, 5 괘는 상호 점괘의' 순아' 이다. 주괘' 세' 의 사괘는 동괘 (동괘는 음양의 속성을 바꿔야 하는 괘) 이고, 속성은 양이다. 속성을 음음으로 바꾸면 마음이 변하는' 툰' 구아, 다음 고비로 흔들린다.

셋째, 구아 수

1, 점술 준비

일반적인 점술은 두 개의 숫자 (점술도 하나 이상의 숫자를 기반으로 할 수 있음,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음) 를 기반으로 하고, 마음이 움직이면 알 수 있다 ... >; & gt

점괘로 점술을 하는 방법에 대한 가장 좋은 답안은 태극팔괘를 언급하는 것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현혹을 느낀다. 그 속의 현기에 관해서는, 진실을 말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태극도는 음양어가 들어 있는 동그라미입니다. 팔괘는 정팔각형으로, 각 면에는 특별한 부호가 있다 (예: 주제도). 사람들이 태극팔괘도를 토론하고 이해하는 것을 막는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현학적인 관점이 태극팔괘도의 이치를 헤아릴 수 없고, 일반인들은 감히 물어보지 못한다는 것이다. 둘째, 미신적 관점, 태극팔괘도는 점점을 치는 미신적인 물건이니 엄격히 금지해야 한다. 태극팔괘도는 고대 성자 푸가 창시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오경' 주역' 에는 상세한 기록과 해석이 있다. 고대인들은 무극생 태극,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팔괘생 64 괘가 태극이 팔괘로 바뀌는 기본 이론이라고 생각했다. 그것은 원래 철학의 범주에 속하며 소박한 유물주의였다. 하지만 나중에 일부 학자들은 억지부회를 통해 모든 것이 운명적인 숙명론이라는 견해를 예언하고 선전하여 태극팔괘에 유심주의를 섞고 미신적인 색채를 발랐고 원래의 과학적 의의를 잃었다.

태극가십은 중국 고대의 문화와 과학 유산으로, 중국 고대 노동인민의 지혜와 문명의 결정체이다. 그것은 고대에 인민을 위해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을 뿐만 아니라 현대에도 큰 공헌을 하였다. 1930 년 1 월, 미국 천문학자 톰 바우가 태양계 9 대 행성 명왕성을 발견했다. 곧 태양계에 열 번째 행성이 없다는 제안이 나왔다. 명왕성이 발견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관측 자료가 정확하지 않아 10 번째 행성을 예측하려는 노력이 잇따라 실패했다. 당시 27 세의 중국인 유자화는 프랑스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뉴턴의 중력 이론에 의지하지 않고 태양계의 10 번째 행성을 예측하기로 결심했다. 유자화는 허공에서 상상하지 않았다. 그는 태양계의 별이 가십의 점술과 상응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관계에 따르면 그는 천문 매개변수 계산을 통해 각 점술이 속한 별의 평균 궤도 속도와 밀도가 비밀 값임을 증명했다 (표 참조). 반복적인 계산을 거쳐 유자화는 첫 번째로 10 번째 행성의 평균 궤도 속도가 초당 2 킬로미터이고 밀도는 입방센티미터당 0.424g 로 태양으로부터의 평균 거리는 74 억 킬로미터이다. 그리스 신화 명명 원칙에 따르면 명왕성 뒤의 행성은' 목왕성' 이라고 불린다. 유자화는 그의 예측을' 팔괘우주론과 현대천문학' 이라는 논문에 쓰고 박사논문으로 파리 대학에 제출했다. 논문은 만장일치로 호평을 받았고, 유자화는 프랑스 국가박사학위 65438 ~ 0938 을 정식으로 수여받았다. 근대 이래 중국 과학자들이 태극팔괘를 이용해 세계를 진동시킨 큰 공헌이다. 고대 중국 태극팔괘도는 현대 과학에 많은 기여를 했다. 독일의 수학자 라이프니츠는 현대 전자 컴퓨터 이진 시스템의 창시자이다. 그러나 중국 고대 태극팔괘도의 계발과 도움으로 그가 일거수일투족으로 성공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1667 년, 라이프니츠는 프랑스 파리에서 박물관을 방문하고 파스칼의 가산기를 보고 곱셈기를 만드는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170 1 연말, 54 세의 라이프니츠가 법기를 만들려고 애썼을 때, 갑자기 그의 프랑스 선교사 친구가 베이징에서 보낸' 복희육십사괘 순서도' 와' 복희육십사괘지도' 를 받았다. 라이프니츠는 이 두 사진에서 큰 영감을 받았는데, 그는 가십이 상형문자의 초기 형태라는 것을 발견했다. 팔괘의' 1' 은 양이라고 하고, 이진의' 1' 에 해당하며, 팔괘의' 대추' 는 음이라고 하며, 이진의' 0' 에 해당한다. * * * 십괘는 0 에서 63 까지의 64 개의 자연수의 완전한 이진수입니다. 수학에서 가십은 8 차 행렬에 속한다. 중국 고대 태극팔괘도가 현대 전자컴퓨터과학에 역사적 공헌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973 년 골드버그는 생물통제의' 음양가설' 을 제시하며 분자생물학 연구 분야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바로 태극팔괘의 영감을 받아, 그는 이 가설을 제기했다. 원래 순환인산 아데노신은 Sutland 가 1957 년에 발견한 것으로, 순환인산 새아노신산은 Price 가 1963 년에 발견한 것으로, 둘 다 생명활동과 질병 과정의 발생발전에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당시 골드버그는 한국책 ... >> 에서

<역경> 두가 어떻게 알아, 군대가 실제로 말했다. 。 현재 주류는 나갑술법과 매화 이수, 즉 이른바 육창과 매화이수이다.

이경 자체는 음양의 법칙에 관한 점술이다. 유가의 말은 유교가 이 법칙에 대해 자신의 인생 태도로 기입한 말이지만, 지금의 노점상이나 강골목파는 모두 유가의 사직을 점술로 사용하고 있다. 。 그런 다음' 단어' 라는 개념을 사후의 생각으로 삼아 점술을 언어학이나 심리학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 。

점술, 점술, 풍수 등은 모두 매우 엄격하다. 음양성쇠에서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추론해 낸 것은 가장 기본적인 가감승에서 미적분에 이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명언) 。 몇 달 며칠 만에 배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변화의 책인 6 을 어떻게 계산합니까? 책을 사세요: 덧셈, 뺄셈, 부이? 위에 상세한 고문 묘사가 있다. 이것은 유일이라는 학과이다.

구체적인 알고리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이론이 있는데, 가장 기본적인 것은 오행 변환이다.

<역경> 가십에서 점술을 어떻게 해석하는가? 이경 육십사괘는 무슨 묘용이 있는가? 오행과 하루의 시간을 기준으로 점괘를 계산하고 풀다

이경점술로 소위 이경팔괘를 말하는' 점쟁이' 는 주로 이경의 8, 8, 64 괘를 기초로 천간지지와 코승오행을 근거로 이미 발생했고 발생할 수 있는 일을 측정하는 것이다. 예: 날씨, 구관, 풍수, 결혼, 도둑 잡기, 분실, 여행, 여행 왜 그럴까요? 그 이유는 <역경> 팔괘점술 뒤에 철학적인 원리가 있기 때문이다. 우연한 사건과 우연한 사건이 서로 관련이 있거나, 두 우연한 사건 사이에 어떤 필연적인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중국인들이 가장 잘 아는 것은 마르크스주의 철학 원리가 필연성과 우연성에 대한 고전적인 개괄이다. 필연성과 우연성의 관계는 대립통일이다. 첫째, 필연성과 우연성은 사물 발전의 두 가지 추세이며, 그것들의 원인과 사물 발전에서의 지위와 역할은 다르다. 둘째, 필연성과 우연성은 통일되어 있으며, 주로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필연성은 항상 대량의 우연한 현상을 통해 나타나 자신을 위한 길을 열어, 우연성에서 벗어나는 순수한 필연성은 존재하지 않는다. 두 번째 우연성은 필연성의 표현 형식과 필요한 보완이다. 필연성의 배후에 숨어 필연성의 제약을 받으며 필연성에서 벗어나는 순수한 우연성은 없다. 셋째, 필연성과 우연성은 일정한 조건 하에서 서로 전환될 수 있다.

정말 애매하지만,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계란 하나와 천만 * * * 중 하나가 결합되는 것은 매우 우연한 사건이다. 그러나 이 우연한 사건은 반드시 몇 년 전 한 남자와 한 여자의 우연한 만남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앞의 사고가 없으면 뒤의 사고가 있을 수 없다. 따라서 우연한 사건과 우연한 사건은 관련이 있다.

<역경> 점괘를 사용하는 과정은 일반적으로 미리 계산해 보는 것이다. 예를 들면 무엇을 잃어버렸는지, 어느 방향에서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다. 그런 다음 점을 흔든다. 점을 흔드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가장 흔한 것은 마른 동전 세 개로 여섯 번 흔드는 것이다. 동전의 앞면과 뒷면에 해당하는 음양에 근거하여 구아, 즉 육십사괘 중의 하나를 얻어냈다. 물건을 잃어버리는 것은 의외이고, 점괘를 흔드는 것은 또 의외이다. 그러나 이 두 건의 연이어 한 사람에게 일어난 사고는 관련이 있다.

우리 조상들이 중화민족에게 남긴 <역경> 위대함과 신비는 바로 다음 우연한 사건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필연적인 연관이 있는 이전의 우연한 사건의 상황을 추론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경이 매우 복잡한 함수인 것처럼, 변수를 입력하면 알 수 없는 방정식을 얻을 수 있고, 방정식을 분석하면 근사치를 얻을 수 있다. 해결의 정확도에 관해서는, 당연히 방정식을 푸는 사람의 수준을 보아야 한다. 그러나, 이' 해석' 이 제대로 표현될 수 있든 없든 간에, 이' 해석' 은 이미 얻은 가십에서 표현되었다.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주역은 점술을 하는 데 쓰이는 건가요? 주역에 대해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의 첫 반응은 점을 치고 풍수를 보는 것이다. 우리가 거리를 걷는다면, 그 골목들이 모두 점쟁이를 외치며 주역으로 다른 사람에게 점을 쳤다고 주장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말을 하는 목적은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헛소리를 하는 것이 아니라 허세를 부리는 것이 아니라 이론적 근거가 있다는 것을 믿게 하려는 것이다.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반신반의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경이 정말 그렇게 신기한가? 도대체 정확합니까? 물론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완전히 미신이라고 말한다. 점쟁이는 정말 무지하다. 두 눈을 가진 사람은 눈이 없는 사람에게 홀랑거린다. 너무 아깝다! 그렇다면' 주역' 은 어떤 책인가요? 점술에 쓰이는 건가요? 점술을 하면 정말 정확할 수 있나요?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이 소름이 끼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운명은 모두' 계산'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관점은 소수의 사람들이 믿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자의 이야기에는 점쟁이로 사기를 치는 마술사가 있다. 왕기는 매우 기뻐하고, 어떤 사람은 신이라고 자처하며, 자신이 귀신의 곡식 학생이라고, 당극의 선생님이라고 말한다. 왕은 그를 매우 존중하여 함께 죽도록 했다. 신이 말했다. "안심해, 남에게 생명을 주기 전에, 나는 반드시 하루 종일 말해야 해." 그래서 나는 제왕과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했다. 잠시 이야기를 나누다가 누군가가 보고를 하러 왔는데, 진군은 이미 3 일 동안 묵을 포위했다. 제왕의 안색이 크게 변하자 신은 그를 바라보며 말했다. "내가 보기에 그의 미간 사이에 검은 기운이 있는 것 같은데, 전쟁을 예고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잠시 후 경비원은 한 사람을 묶어 국고에서 많은 물건을 훔쳤다고 말했다. 얼굴을 맞대고 동시에 말했다: "나는 왕의 턱이 모두 푸르러진 것 같아, 돈을 깨지지 않으면 안 된다." 왕은 화가 나서 말했다: "당신이 말한 것은 이미 일어났습니다. 나는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고 싶다. " 신은 오랫동안 보고 나서야 이렇게 말씀하셨다. "나는 국왕이 정정당당하고 위풍당당하다고 생각하는데, 분명 일반인이 아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왕은 매우 화가 나서 화가 나서 하느님을 죽였다. 점쟁이라는 명목으로 사람을 속이는 것 같으니 조만간 여우꼬리를 드러낼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정말 우리 고대인들의 눈에는 변화의 경전인가? 단순한 점술이 운명을 예언하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나요? 확실히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가 오늘 보기에 터무니없는 것은 우리 조상들이 매우 심각하다는 것이다. 옛사람들은 점을 치는 데 많은 규칙이 있다고 한다. 그들은 단식, 채식, 목욕, 목욕, 공손하게 점술을 해야 했다. 하루 종일 고기를 먹고, 너는 매우 더러워서, 너는 분명히 점을 칠 줄 모른다. 또 하찮은 일에 부딪쳐도 점술을 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오늘 집에서 닭 한 마리를 잃어버렸는데, 네가 점술을 해도 누가 너의 닭을 훔쳤는지 알 수 없다. 큰 일이 있을 때만 비밀이 드러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액운이 닥칠 것이다. 삼국지' 는 주문왕이 상조 간신비 중점을 위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페이중은 주왕 주변의 간신이다. 그는 온갖 악행을 저지르고, 온갖 악행을 저지르고 있다. 당시 주문왕은 노래 한 곡을 부르고 있었는데, 한번은 피중과 술을 마셨는데, 그는 술을 좀 많이 마셨다. 페이중은 문왕이 점을 칠 줄 알고 문왕에게 그의 운명을 계산해 달라고 부탁했다. 문왕은 처음에는 원하지 않았지만, 그는 페이종의 재삼 요구에 저항할 수 없었다. 게다가, 당시 페이중은 주왕의 홍인이어서 그를 불쾌하게 할 수 없었다. 무기력, feizhong 에 대한 wenwang 점 을했다. Fei zhong 은 Wang Wen 의 결과가 어떤지 묻기를 기다릴 수 없습니다. 왕문은 말이 없어 눈살을 찌푸렸지만, 그는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몰랐다. Feizhong 불안, 반복적으로 촉구했다. 문왕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 점술은 매우 이상합니다. 어른, 오늘 영광과 부귀를 누리고 있지만, 장차 죽게 되는 것은 정말 이상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Fei zhong 이 물었다. "하지만 그가 어떻게 죽었는지 모르겠다. 문왕은 이렇게 대답했다. "사람의 생사에는 고정적인 운명이 있지만, 어떤 사람은 질병으로 죽고, 어떤 사람은 물불로 죽고, 어떤 사람은 칼병으로 죽고, 어떤 사람은 추락하거나, 들보가 우물에 던지는 것으로 죽는다. 어른, 너는 6 월에 얼어 죽을 것이다!" 페이중은 이 말을 들었을 때 안색이 변했다. 그는 문왕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삶을 점령했습니까? 문왕은 대답했다: "나도 그것을 점령했다. 클릭합니다 。 "하지만 날짜와 방법을 모르겠어요." 라고 Fei zhong 이 물었다. 문왕은 말했다: "재능 있는 사람은 자연적으로 죽고, 고대의 철인은 죽는다. 어른보다 훨씬 낫다. "이 말을 듣는 사람은 누구나 화를 낼 것이다. 넌 죽었어, 나도 죽었어! 이것은 나에게 명백한 조롱이 아닌가? 게다가 고대인들은 생사를 매우 꺼렸고, 페이중은 마음이 좁고 보복심이 강한 소인이었다. 그러므로 왕문젠의 점술은 중요하지 않지만, 그는 피중에게 미움을 샀다. 페이중은 문왕이 그를 속였다고 생각하여 원한을 품고 주왕에게 달려가 문왕을 엄하게 고소했다. 문왕은 이를 위해 고생을 하고, H 국에 감금되어 7 년 동안 고생을 많이 했다. 게다가 문왕을 구하기 위해 그의 장남 버이코가 살해되었다. 문왕은 술에 취해 마음대로 점술을 하며 비밀을 누설했다. 지불 ... >>

점술 절차와 정확한 방법 주역 점괘에는 팔자, 육조, 매화, 기문, 육조 등 여러 가지가 있다. 각 분기를 잘 배우면 사람들의 의혹에 대답할 수 있다! 모두 정확한 방법이다!

주역팔괘의 해석은 어떻게 점을 쳤습니까? 주역' 의 점술과 점쟁이 예측에서 운명의 개념은 매우 일찍 시작되었다. 은주 시대의 종교 관념에서 생명이나 운명은 인격을 지닌 신의 의지를 가리킨다. 먼저 은상을 보다. 음인은 귀신이다. 이 네 글자는 은상의 문화적 특징을 가리킨다. 당시 막 야만과 작별을 고하고 인간 문명의 문턱을 밟은 중화민족의 선조들은 제단에 안개에 휩싸였다. 세계 다른 민족의 선조들처럼 자연을 마주하는 * * * 자신의 행복을 각종 신의 보호에 기탁해야 한다. 하지만 음인의 미신 정도는 헤아릴 수 없을 것이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는 어떤 일을 하기 전에 예측해야 한다. 거의 아무것도 예측하지 않고 매일 예측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이 점은 안양 은허에서 출토된 거북갑수골이 당시 점술을 위한 도구로 확인되었다. 당시 점술을 하는 주요 방법은 불타는 정강이나 거북갑으로 갑골문 뒷면에 금이 간 것이다. 이런 균열을 징조라고 한다. 징조의 모양에 따라 좋고 나쁨을 판단하다. 동시에 점쟁이는 그가 묻는 일, 길흉판단, 그리고 앞으로 실현될 것인지의 여부를 흉조 옆에 새길 것이다. 이것은 신탁이다. 신탁에서 황제는 최초의 지고무상의 신이다. 나중에 하나님과 하늘로 진화했다. 은인의 관념에서 이 지고무상의 신도 자신의 조상신이다. 그러므로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것과 조상을 제사하는 것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황제는 최고의 권위를 가지고 모든 것을 지배한다. 그것의 의지는 종잡을 수 없다. 전전긍긍긍긍긍긍긍하며 모든 것을 예측해야만 이해할 수 있다. 그래서 요술이 성행하고 거북이가 횡행하고 있다.

하지만 오늘날의 고대사 연구자들은 당시 점술이 이미 미친 미신에 가깝다는 점을 강조하며 진정한 동기를 간과하고 있다. 사실 은인의 점술과 제사는 사람들이 귀신과 소통하는 중요한 방식이며, 그 목적은 사람 자신의 운명을 이해하기 위해 길피흉의 결과를 얻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들은 이미 발생한 자연재해나 질병에 대해 귀신이 가져온 재난을 없애기 위해 점술을 한다. 그들은 왕왕 이런 악이 귀신의 훼방 때문인지 먼저 물어본다. 그렇다면 어느 신이 책임지고 있습니까? 은인은 곤란한 O 신을 알게 된 후 이 O 신에게 특별한 제사를 지내 고민을 해소하고 재난을 없앨 것이다. 아니면 마법을 써서 마법을 무효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미래를 위해, 그들은 대부분 앞으로 열흘 (즉, 가까운 미래) 에 재난이 있는지 물어본다. 점술의 결과가 길상이라면 상왕은 중대한 행사를 열 수 있다. 운이 좋지 않으면, 큰 화를 초래하지 않도록 예정된 활동을 취소한다. 은인의 점술에서 드러난 관념은 생명이 귀신의 의지이며 예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생명 D 는 정확하고 적절한 희생을 통해 신 O 의 상을 끌어들여 바꿀 수 있다.

표면적으로' 주역' 의 점점 점쟁이 개념은 다소 비논리적이다. 미래를 점치는 이상 미래의 정해진 성격에 세워야 한다. 쌀이 확실하지 않으면 예측할 수 없다. 하지만 미래가 고정되어 있다면, V 가 천벌을 점령한 후 어떻게 피할 수 있을까? 즉, 운명이라면 거부할 수 없는 필연적인 추세를 나타낸다. 인생은 변할 수 있다. 자신의 필연성을 부정하지 않겠는가? 분명히 은인은 점술 이론 자체의 논리를 고려하지 않았다. 그들에게 점술은 사람들이 미래를 이해하고, 대책을 찾고,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당시의 기술은 아직 허름하고 점술에 대한 답도 간단했지만, 이곳에서 중국 고대 선민점실용관의 최초 원천을 찾을 수 있다.

주역점점점점술은 위하 중류 황토고원에 떠오른 고대 부락으로, 이후 기원전 1 1 세기에 주 (오늘 산시치산) 에 정착했고, 주멸은 은으로 중원을 통일했다. 주나이도 천명을 경외한다. 그런데 왜 하늘이 마음을 바꿔 원래 편애했던 아들 은인을 버리고 주인을 편애하는 걸까? 천명이 무상하다-천의가 변덕스럽다는 것은 주나라 사람들이 납득한 결론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 평범하지 않은 운명을 더 이상 옮기지 않게 할 수 있을까? 은감이 멀지 않다. 은인의 경건한 제사에만 의지하는 것은 소용이 없는 것 같다. 주인은 신이 친척이 없고 덕이 보배라는 것을 현명하게 깨달았다.

이경 점술의 원리는 무엇이며, 무슨 주의사항이 있습니까?

고대인들은 <역경> 점술이 하늘과 땅과 소통하는 것이라고 믿었고, 신령의 계시였기 때문에 <역경> 점술은 매우 엄숙한 일이었다. 이경 점술은 마음대로 쓸 수 없다. 더 중요한 것들은 이성이 해결할 수 없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래서 <역경> 의 가장 근본적 인 점술 원칙 은 의심할 것 이 있 고 의심할 것 이 있 는 것 은 의심할 것 이 없다. 이것은 옛사람의 옛말이다. ...>& 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