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읽은 후, 진염에게 편지 [1 1] 를 썼을 것이다. 천하의 일은 당시 황제 이지의 통치 [12] 였다. 역사를 관장하는 관원은 필연적인 해를 물려받았다 과거 문제란 가생 [15] 을 위해 진략 [16] 에 의해 시행되었다.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니다. 강관이 된 해 [17] 가 전체 최고 [18] 였다. 그런 다음 탄핵을 풀어 [20] 으로 돌아갑니다.
집에서 10 여 년을 살면서 문을 닫고 책을 읽으니 유생 [2 1] 처럼 느껴진다. 육경' 과 공맹의 취지 [22] 를 탐구하고 대업 [23] 에 몰두하며, 모든 저술은 많은 유가에 의해 고찰되지 않았다 [24]. 자칭 약관 [25], 실학 [26], 위진 시인 [27], 모방 운동을 일 [28] 으로 삼아야 한다. 청소년들의 정력이 쓸모없는 곳에 낭비되어 깊이 후회하는 것은 왕왕 글에 나타난다. 여가일이' 군살과 여분의 기록' 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그것이 하는 일 [29] 때문이다. 다시 말해 주세요.
작가인 줄 알고 도형도 [30] 이다. 타오의 형식은 문학적이며, 그 말은 "그 뜻은 깊고, 그 말은 중등하며, 그 은둔 [3 1]" 을 의미한다. 하지만 셀 수 없이 많은 글이 있지만, 소위 모양 [32], "오장한 사람" 도 [3] 이다. 그래서 문학은 성인들이 도달 할 수없는 [34] 입니다. 공자는 말했다: "세상에 적절한 방법이 있다면, 가지와 잎이 있을 것이다. 세상에 길이 없으면 가지와 잎 [35] 이 있다. " 이길 수 없다면, 문장 들은 예상보다 적을 것이다. 도가 너무 많으면 글이 너무 많아 문보다 넘쳐난다 [36]. 도로의 중복이 아닌가요? 그래서 나는 씨가 일본에서 전진하는 이유를 측정할 수 없다. 여러 권 기록, 자기 진사 를 들어 가족의 공로에 감사하다 [37]. 살아남은 사람은 아무것도 할 줄 모른다. [38], 스스로 구름이라고 생각한다.
참고 사항:
[1] 남조리: 난징 인사부의 부하 관리입니다. 구 멩 구이 (Gu Menggui) 는 난징 (Nanjing) 에 가서 24 세에 불과했다.
[2] 리 관개 부문 2: 구 멩 GUI xianren 난징 limibu 기훈 부문 이사, 인사 부서 검사 인감 부문 으로 승진 한 후, 그래서 말했다.
[3] 한가함: 공무가 한가하다는 뜻이다.
[4] 만약 말을 수출할 수 없다면, 귀유광' 이용구 공권 오지': "공이 무거워서 말을 수출할 수 없다. 한 가정에서 공부하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지만, 나는 나만큼 춥다. "
[5] 시사: 당대의 사건을 가리킨다.
[6] 테스트: 확인. 출석 (L ‴) 관위: 관직할 때 맡은 각종 직책. 선물: 여기요.
[7] 사정: 치국리정.
[8] 사대부: 옛날에는 위망과 지위가 높은 관원이나 지식인을 가리켰다. ...... ...... ...... ...... ...... ...... ...... ...... ...... ...... ...... ....... ....... ....... ....... ....... ......
[9] 본업을 잘 하다: 본업을 잘 하다.
[10] 웃음: 냉소.
[1 1] 법령에 따라 선언: 황제의 명령에 따라 선언.
[12] 이지: 의지를 불러일으키다. 중흥의 통치: 중도진흥을 실현하고 쇠퇴를 자랑스럽게 여기는 통치. 명성조 정덕생 방탕, 정치 부패. 명나라 세종가정 황제가 처음부터 대통일을 계승하기 시작하자 여야는 그에게 큰 희망을 걸고' 부흥' 을 목표로 했다.
[13] 중국 관원 수비: 명나라 황제는 측근 내시를 각지로 보내 군대를 지키곤 했다. 중층 관원, 즉 내시. 명나라 환관의 독재 권력은 역사상 유명하다.
절대 포기하지 마라. 귀유광' 이용공권 보살핌': "시사정치가 중요하고, 상회하에 가르침을 구하고, 공언 6 일. 상중관수, 천하가 실시한다. "
[15] 문제: 즉 중국 황제 류항 (기원전 202-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57 년 자생: 자이 (상위 201-앞 169), 한낙양 (오늘 하남) 사람입니다. 내가 젊었을 때, 나는 모든 책을 읽을 수 있었다. 한문제는 나를 의사로 부르고, 태중 () 을 의사로 옮겼다. 가의는 여러 차례 사물을 소홀히 하여 시세의 폐단을 크게 이야기하는데, 이것은 조중구신이 꺼리는 것이다. 그는 창사 왕의 선생님이었는데, 뒤이어 양으로 이주하여 죽었다. 세계는 지아 교사 또는 지아 학생 이라고 합니다. 《사기》와 《한서》가 모두 전해지고 있다.
[16] 진략은 시행을 본다.' 사기 굴원 자생열전' 에 따르면' 효문제는 즉위 초부터 온유했다. 율령은 이미 바뀌었고, 제후들은 나라를 알게 되었고, 그 말은 모두 가생에서 나온 것이다. "
[17] 강관의 해: 40 세의 별명. 언어 "의식 노래 의식": "상위 40 개, 공무원입니다. 클릭합니다 고대인들은 사람이 마흔 살이 되면 지능이 강하여 벼슬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18] 목보: 한나라에서는 군수라고 합니다. 구 멩 구이 (Gu Menggui) 는 복건 지방 검사이며, 장시 (Jiangxi) 에서 공무원으로, 한 왕조의 행정 장관과 동등하므로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19] 아웃도어: 동한 도지사 주현 총독, 명외대. 이것은 명나라의 대신직을 가리킨다. 최고: 최고 수준.
[20] 불법 투표: 탄원서를 제출하여 자신을 탄핵하다. 이것은 고대에 벼슬을 포기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귀유광' 이용고 공전오지' 에 따르면 "강서에서 우측으로 승진되어 건녕에 이르러 그곳에서 병에 걸렸다" 고 기록되어 있다. 나는 벼슬을 갈망하고, 나는 성지가 있다. "
[2 1] 요요: 성실과 존중을 묘사한다.
[22] 시험: 토론 및 검증. 육경은 시, 책, 의식, 음악, 이경, 춘추 등 육경이다. 그 중 악이 일찍 전해진다. 또는 "음악" 은 "시" 와 "의식" 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맹의 취지: 유교 학술사상. 공, 공자, 글자는 춘추에서 태어나 유교의 창시자이다. 맹자, 맹자, 밍크, 전국시대 사람, 유가는 송 이후 공자에 버금가는' 아시아 성인' 이다.
[23] 대업: 유가'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의 정치사상을 가리킨다.
[24] 유교: 즉 선인의 유생.
외국인 손님: 아까. 약관: 남자 20 세 성인. "예기 곡례상": "20 약한 왕관." " 공영달서: "스무 성인, 처음엔 왕관처럼, 아직 강하지 않아서 약합니다." 관우: 벼슬길에 들어가요. 구 멩 구이 (Gu Menggui) 가 제국 시험에 합격했을 때 23 세 였고 제국 시험 시대의 초기 업적 인 사람이었습니다.
[26] 실학: 실용적이고 유용한 학문.
[27] 다만: 딱딱하고 제한적이다. 선택한 항목만: 선택한 항목만 가져옵니다. 웨이와 진 이외의 시인: 이것은 고대시의 형성을 의미합니다.
[28] 모방: 모방과 조각을 의미합니다. 형식과 작문 기술로만 배우는 것이다.
[29] 군더더기 (Yঋ U Zhu): 쓸데없는 것을 비유하고, 고맹귀한 자겸을 가리킨다. 사마귀 하나, 사람 위에 자란 육종 하나.
[30] "생각" 두 문장: 문장 은 "도" 의 표현이다.
[3 1] "그 뜻이 깊다" 네 문장: "쉬운 계사 아래": "그 뜻은 깊고, 그 말 속에는 그 일이 숨겨져 있다." 이것은 공자의 <역경> 찬양이다. 그 뜻은 심원하고, 그 말은 문채가 있고, 그 말은 우여곡절이 적당하며, 그 말은 직설적이고 함축적이다.
[32] 외형: 본문' 장자 엄지손가락': "사마귀에 붙고, 외형에 붙고, 성에 폐성한다." 몸매가 망가지는 것은 쓸데없는 짓이라는 뜻이다. 귀유광이' 지압록' 이라는 이름으로 고문집을 표창하는 것은 결코 쓸모가 없는 것이 아니다.
[33] 오장자:' 장자 엄지손가락' 참조: "오장정을 느끼는 자, 인의의 여행에 방탕하고 지혜롭게 사용한다." 귀유광의 인용은 여러 가지 수단으로 겉보기에 불필요한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다. 피안 가지, 엄지손가락의 손가락. 발의 엄지발가락은 두 번째 발가락과 연결되어 있는데, 이를 골단이라고 한다. 손의 엄지손가락이나 새끼손가락 옆에 손가락이 하나 더 생겼는데, 이를 지손가락이라고 한다. 다 소용없어요. 오장은' 오장' 이라고도 불리며 심장, 간, 비장, 폐, 신장을 가리킨다. 한의사는 사람의 감정이 오장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34] 성인: 이것은 공자를 의미합니다.
[35] "세상에 도리가 있다" 네 마디: "예기" 는 "자는 군자가 말없이 폐지한다" 고 말했다. 따라서, 세계 적절한 방법, 가지와 잎이 있어야합니다; 세상에 길이 없으면 반드시 가지와 잎이 있을 것이다. " 구멍은 말했다: "그러므로 세상에 말이 있으면 반드시 가지와 잎이 있을 것이다. 세상에는 말이 있고, 예의에 따라 행하고, 밖에는 아름다움이 있는데, 마치 나무 줄기 밖에 가지와 잎이 있는 것 같다. 세상에 길이 없으면 반드시 가지와 잎이 있을 것이다. 만약 길이 없다면, 사람은 무례하고 성실하지 않고, 말은 텅 비어 있는데, 마치 나무 줄기 바깥의 가지와 가지와 같다. "
[36] 글에 넘쳐난다: 위에서 언급한 "글에는 가지와 잎이 있다" 는 말은 거짓이 문장 범람하는 것을 비유한다.
[37] 감사합니다: 공직에서 물러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38 Xi: 10 분의 1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