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토론 제목: 많을수록 행복할수록 더 고통스러워집니다. 쌍방의 논거를 요구하면 완벽할수록 좋다.

토론 제목: 많을수록 행복할수록 더 고통스러워집니다. 쌍방의 논거를 요구하면 완벽할수록 좋다.

이것은 선택이 많을수록 행복한 토론이다. "소유" 는 당분간 찾을 수 없지만 매우 유용하다고 느낍니다.

긍정적인 토론 [왕정희]: 존경하는 의장, 심사위원, 관객: 안녕하세요! 토론에 참가하기 위해서, 나는 머리를 잘 감기로 했다. 우리 기숙사에는 판팅, 부드러움, 기네스, 하지만 나는 특히 행복하지 않다. 왜냐하면 비듬이 많기 때문이다. 만약 내가 더 많은 해비즈를 가지고 있다면, 나는 더 행복할 것이다! 오늘 우리가 토론한 주제는 선택이 많을수록 행복한다는 것이다!

첫째, 행복이란 무엇인가? 행복은 사실 인류가 끊임없이 만족시키는 일종의 자기심리적 느낌이다. 선택은 선택과 선택을 의미하며, 과정과 결과의 통일이며, 기본적인 사회규범을 기초로 한다. 우리는 최종 선택을 하는 동시에 몇 가지 옵션을 포기할 것이며, 포기하는 과정은 상실감과 아쉬움을 가져다 준다는 것을 인정한다. 이것은 인지상정이지만 선택의 과정과 결과를 통일하면 이성적인 선택이 결국 우리에게 더 큰 행복을 가져다 줄 것이다. 오늘의 변론을 제쳐두고, 우리는 적어도 한 가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 즉,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하지 않는 사람, 행복은 우리 자리에 있는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추구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이 공통의 목표를 분명히 한 후에 우리는 계속한다.

둘째, 우리는' 더 행복' 을 선택의 목적과 기준으로 삼고,' 더' 는 비교중의 선택이기 때문에 비교 명제이다. 어떻게 더 많은 선택을 비교함으로써 점점 더 많은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까? 오늘날 사회에서는 인간의 수요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으며, 그에 따라 사회 상품도 점점 더 풍부해져 인간의 물질과 정신의 요구를 끊임없이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요컨대, 점점 더 행복해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방금 끝난' 양회' 에서, 우리는 다음 5 년 계획의 목표가 여전히 경제 성장을 바탕으로 사회 상품이 풍부한 화합 사회를 세우는 것임을 재차 강조했다. 그렇게 거대한 제품 풍부함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제품 선택을 제공하기 위해서가 아닌가? 사람 중심적이지 않나요? 사람을 더 행복하게 하기 위해서가 아닌가?

셋째로, 우리는 선택이 많을수록 행복의 가능성이 커진다고 믿는다. 이것은 필연적인 명제가 아니라 가능성 명제이다. 그리고 큰 확률 사건이다. 확률론은 좋은 선택 과정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 결과는 큰 확률 사건이어야 한다. 동시에 우리는 같은 좋은 선택 과정이 나쁜 결과, 이런 작은 확률 사건을 얻었다는 것을 인정한다. 그러나 통계학은 우리가 문제를 논증할 때 논거가 반드시 큰 확률 사건이어야 하며, 작은 확률 사건은 그다지 설득력이 없다고 말한다. 따라서 우리는 우리가 더 많은 선택을 할수록 행복할 가능성이 높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지난 주에 우리 언니는 뚱뚱한 아기를 낳았다. 이 봐, 꼬마 야! 칠근 팔냥! 어린 오빠가 된 것은 처음이라 행복하다! 나는 작은 녀석이 더 행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가 눈을 뜨고 세상을 보는 첫날부터 그는 무한한 선택, 매우 행복한 세상에 직면해야 하기 때문이다! {박수}

감사합니다!

반대 논점: 존경하는 의장, 심사위원 여러분, 반대 친구, 동창들: 안녕하세요! 선택한 주제를 다른 변론자와 토론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그의 논점에서 상대방은 많은 선택이 더 큰 자유를 추구하게 하여 선택의 힘을 높이고 기회를 증가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인생이란 선택하기만 하면 포기하고 포기하는 고통을 가져올 수밖에 없다. 고통이든 고통이든, 결국은 고통스러운 경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오늘의 변론' 더 많은 선택' 을 살펴보자. 선택은 두 가지 상황으로 나뉜다. 하나는 서로 다른 단계의 선택이며, 이 옵션들은 배타성이 없다. 이런 상황에서 올바른 선택은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지만, 인간의 정력과 지구력은 한계가 있다. 일단 지나치게 선택하면 몸이나 마음을 매우 불편하게 하는 것, 즉 고통을 느끼게 된다. 두 번째 경우는 같은 시간에 같은 위치에 있는 선택적 품목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때 선택은 모순적이고 충돌한다. 오늘 우리는 의미 있는 인생 선택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인생 선택은 두 번째 상황이다. 우리는 상대방의 변론자가 서술한 행복이 단지 피상적인 이해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현대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너무 많은 선택이 사람들에게 높은 기대를 안겨 실망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한다. 선택이 많을수록 위험이 커질수록 고통도 커진다.

첫째, 선택이 많을수록 포기가 많아진다. 경제학의 기회 비용 이론을 보면 선택이 많을수록 기회 비용이 커지고 인간의 욕망은 무한하다. 다양한 선택 기회에 직면할 때 그 중 하나를 선택하면 다른 가능한 이익을 잃게 된다. 기회의 가치는 고립적으로 실현될 수 없다. 다른 사람과 비교해야 한다는 것은 당시 선택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를 크게 떨어뜨린다. 직접적인 결과는 그들이 기회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선택의 결과는 불확실하고, 미래의 일은 예측할 수 없고, 과정은 의심할 여지 없이 포기하는 고통이다. 일시적인 만족이라도 과정의 고통은 뼈에 사무칠 것이다. 더구나 선택이 여의치 않다면, 반드시 자신의 결정에 대해 후회하고 고통의 심연에 빠질 것이다.

마지막으로, 더 많이 선택할수록 비용이 더 많이 든다. 그러나, 생활은 선택으로 가득 차서, 우리는 도망칠 수 없다. 선택은 고통스럽지만, 우리는 삶이 아름답다고 믿어야 한다. 우리는 선택의 고통을 직시하고, 인생을 직시하고, 도전을 맞이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의 관점은' 선택이 많을수록 더 고통스럽다' 는 것이다. "

심문과 총결

자유를 위해 변론 [신영]: 먼저 상대방에게 변론을 청하고 인생의 갈림길에 서서 그 중 하나만 걸어갈 수 있고 나머지는 포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선택이 포기를 의미한다는 것을 증명합니까?

긍정적인 측면에 대한 토론 [왕정희]: 먼저 예를 들어보죠. 예를 들어, 우리가 어렸을 때 앞에 서너 가지 선택이 있었는데, 그중에서 가장 좋은 것을 선택했습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우수하다 /3? 우리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우리는 우리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제품이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가 더 많이 선택할수록 더 좋아질 가능성이 커진다. 감사합니다!

자유를 위해 변론 [신영]: 미래는 예측할 수 없다. 상대방에게 두 변론을 청하고 싶다. 당신은 선택을 한 후 결과의 행복도 불확실하다는 것을 인정합니까?

논점 [차이징 1]: 미래의 불확실성은 고통을 의미합니까? 오우삼은 최근 영화 한 편을 찍었는데, 주로 미래가 확정되면 어떻게 될까 하는 것이다. 미래가 확실하다면, 우리는 미래의 불확실성을 삭제할 것이고, 우리는 미래가 없을 것이다. 만약 미래의 불확실성을 삭제한다면, 당신은 미래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까? 미래가 의미가 있는 이유는 오늘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내일의 모든 것을 안다면, 너는 인생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니?

자유를 위해 변론 [신영]: 한때 진실한 사랑이 내 앞에 놓여 있었고, 나는 소중히 여기지 않았다. 이것은 모두가 잘 아는 고전적인 대사이다. 나는 상대방에게 세 가지 논점에 대한 질문을 하고 싶다. 예를 들어, 영화에서 주인공이 선택한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는데, 일반인의 마음가짐으로 내 앞에 놓여도 선택의 여지가 없는 옵션이 더 낫지 않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삼변 [왕뢰]: 알겠습니다. 상대방이 변명하는 것은 후회의 문제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후회로 인한 고통을 우리가 한 선택의 탓으로 돌릴 수 있을까? 우리는 후회로 인한 고통은 주로 다음과 같은 점들에 의해 결정된다고 생각한다. 첫째, 후회는 당초의 선택이 이성적이지 않을 수도 있다. 둘째, 우리가 이 선택을 한 후의 실천 과정 때문에, 어떤 곳은 만족스럽지 못할 수도 있다. 셋째, 선택 전후의 환경이 바뀌었고, 사람의 심리상태도 변했고, 심지어 우리의 수요도 변했기 때문에, 당시 우리가 선택한 선택은 지금으로선 최적이 아니었다. {박수,}

반대 논점: 상대방 변론자는 선택이 포기라는 것을 부인하지만, 인생에는 아무도 두 길을 밟을 수 없다. 내가 하나를 선택하기만 하면 나머지는 모두 포기한다. 인생에는 초안이 없다. 선택이 많을수록 포기가 많아진다.

결과를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상대방에게 인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결과가 예측할 수 없는 이상 선택하기 전에 어느 길이 행복의 전당으로 통하는지 알 수 없다. 자신이 없다면 선택하기 전에 망설이고, 혼란스럽고, 괴로울 것이다. 우리 회계 전공을 예로 들어 봅시다. 대학원 시험, 필기시험, 공무원 시험, 어디로 가야 합니까? 공무원은 벼슬을 할 수 있고, 대학원 시험은 더 발달할 것이다. 메모는 금빛 증명서이다. 사람의 정력은 한계가 있으므로, 각자 필요한 것을 가져가야 하며, 누구도 주인이 될 수 없다. 정말 호랑이가 하늘을 삼키다니, 말할 수가 없다. 내가 의연히 벼슬을 선택하더라도 부정부패 때문에 투옥될 수도 있고, 몇 년 동안 시험에 합격하지 못할 수도 있고, 대학원 졸업을 할 수도 있고, 일자리를 찾지 못할 수도 있다. 요컨대, 미래에는 모든 일이 발생할 수 있고, 결과는 불확실하다. 나는 참지 못하고 고통과 곤혹을 느꼈다.

먼저 세 번째 질문을 하겠습니다. 상대방 변론자는 이성 분석이 후회를 피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럼 그 감동적인 장면을 다시 한 번 보여 그가 어떻게 이성적이고 이성적인지 보자. 남자 주인공은 금띠봉을 마주하고 그것을 착용하면 인간의 사랑을 포기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을 수 없다. 입지 않으면 사랑하는 사람을 구할 수 없다. 이렇게 고통스러운 선택에 직면하여, 그는 "만약 하늘이 나에게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신다면" 이라는 어쩔 수 없이 할 수 밖에 없었다. 사실 우리 각자는 왜' 하늘이 나에게 또 다른 기회를 주신다' 는 것을 원하지 않는가? 우리가 포기하기로 선택한 것을 보충하려는 욕망이 강할수록 우리가 포기하는 것이 많아진다. 아쉽게도 인생은 연극처럼 될 수 없지만, 우리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다. 우리가 더 많이 선택할수록 더 고통스러워집니다. 그러나 우리는 결코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결국 행복을 얻지 못한다고 말하지 않는다. {박수}

밤은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고, 나는 그것으로 빛을 찾을 운명이었다! 감사합니다!

오른쪽 논거 [염석]: "바다의 넓이, 물고기로 뛰어오르고, 하늘이 높고, 새가 날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폭" 과 "점프", "높이" 와 "비행" 의 변증 법적 관계는 무엇입니까?

다른 한쪽의 논점: 다른 쪽은 의심할 여지없이 선택이 많아지고, 자유공간이 많아지고, 기회가 많아졌다고 말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나는 더 높은 목표를 찾으려고 노력할 것이다. 나의 기대는 높고 실망도 높다. 내가 아프지 않을 수 있을까? 이것은 우리의 선택이 많을수록 더 고통스러울 것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직접 파벌 토론 [염석]: 두 번째 변론을 묻고 싶습니다. 왜 국가가 점점 더 많은 물질문화 상품을 개발 목표로 삼고 있습니까?

상대방에 반대하는 논점: 물론, 국가가 우리에게 더 많은 상품을 제공했지만, 우리는 여전히 사람 중심적이어야 한다. 이렇게 많은 상품에 직면하여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대량의 상품에 직면하여 우리는 우쭐거릴 수도 있지만, 우리가 골라서 고르면, 이전에 싼 것이 아니라 앞으로 더 좋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장기간의 물건을 생각하면 슬퍼서 울다.

직접 토론 [염석]: 실례합니다. 세 가지 변론입니다. 상대방이 인도에 가고 싶다면 어떻게 가실 건가요? 그는 당승처럼 흰 걸음으로 걸을 수 있을까?

삼변 [한길평]: 그가 어떤 경로를 통해 인도에 갔든, 우리의 변명에 따르면, 이것은 인생의 의의가 충만한 중대한 인생 선택이지, 상대방이 논쟁하는 샴푸 선택 문제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샴푸, 샴푸, 샴푸, 샴푸, 샴푸, 샴푸, 샴푸) 만약 이렇게 피상적인 문제라면, 우리는 다른 시간을 선택하여 토론하는 것이 좋겠다. 우리는 선택이 우리에게 더 큰 공간을 제공하지만, 기회 비용으로 인해 한 가지 가능성을 선택했다면 다른 가능성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는 다른 선택의 수익을 포기할 수밖에 없다. 이렇게 하면 선택이 많을수록 더 고통스러울 것이다.

논거 [차이징이]: 상대방이 우리에게 의문을 제기할 때, "선택이 많을수록 포기가 많아지고, 행복을 희석시켜 실제 행복과 기대행복의 격차가 커지고 고통이 많아지고 있다" 고 강조했다. 그러나 당시의 조건을 측정하면 이상과 현실은 차이가 있다. 우리의 선택이 반드시 가장 이상적인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가장 현실적이어야 한다. 하지만 내 선택이 고통스럽다고 말할 수 있니? 모든 여자는 BMW 기사와 결혼하고 싶었지만, 결국 대부분 산타나 기사와 결혼했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불행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만약 너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다면, 너는 기분이 나쁠까?

다음은 우리의 품질증 요약입니다.

첫째, 바다는 충분히 넓고, 물고기는 뛸 수 있고, 하늘은 충분히 높고, 새는 날 수 있다. 물고기와 새에게' 해폭' 과' 하늘 높이' 는 의심할 여지 없이 점점 더 많은 자유 시전 공간이 있어 더 잘 뛰고 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속담에' 항아리 속의 물고기는 뛸 수 없다',' 새장 속의 새는 날 수 없다' 는 말이 있지만 우리에게는 더 많은 선택이 있다. {박수}

둘째, 사회의 발전과 발전에 따라 국가는 우리에게 점점 더 많은 물질문화 상품을 제공하고, 점점 더 편리한 조건을 만들고, 점점 더 자유로운 생활무대를 마련하고, 우리의 개인화된 수요가 끊임없이 충족되기 때문에 상대방 변론자는 비행기를 타고 인도로 갈 수도 있고, 배를 타고 갈 수도 있고, 기차를 타고 다시 비행기를 타고 갈 수도 있고, 심지어 자전거를 타고 자유여행을 할 수도 있다. 꼭 당승처럼 말을 탈 필요는 없겠죠?

자유토론

변군 [염석]: LAN 도 있고 인터넷도 있다고 하셨잖아요. 정보를 찾을 때 LAN 이나 인터넷에 가십니까?

반대 측은 어느 것을 선택하든 기회가 많아지면 점점 혼란스러워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글쎄, 난 내 상대에 게 물어보고 싶은, 모두가 대학 입학 시험에 왔다. 너는 많은 학교의 많은 선택에 직면하여 망설이지 않았다. 너 아프지 않니?

논거 [왕정희]: LAN 과 인터넷은 선택할 수 있는 소재가 많아 더 많은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다시 말해서, 우리는 도서관을 통해 서로 교류하고, 인터넷을 하는 대신 선생님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자료를 찾을수록 더 행복해질 것입니다.

적극적 자유에 대한 논증 [신영]: 선택의 과정은 포기하는 과정이다. 더 많이 포기할수록 더 고통스럽다. 연구에 따르면 선택이 많을수록 부정적인 면이 커진다. 너무 많은 선택, 너무 많은 자유, 고통 없음?

변론 [차이징이]: 세상에 완벽한 행복은 없다. 만약 네가 포기하기를 원한다면, 너는 그것을 얻지 못할 것이다. 보물을 위해 보래를 포기하고자 한다면, 진주를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에만 마노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보물명언) {laugh} 왜 다른 변론자들은 포기에만 신경을 쓰지만 보이지 않는가? 우리는 과정과 결과의 통일을 반복해서 강조한다. 왜 상대방은 과정의 고통만 보고, 결과의 쾌감은 보지 못하는가? {박수, 웃음}

설립자 3 변 [한길평]: 포기란 무엇인가? 포기하는 것은 포기하는 것이다. 포기하는 것은 매우 고통스럽다. 상대방 변론자는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부인할 수 있습니까?

자유 변론을 지지하다 [염석]: 선택은 결과와 과정의 통일이다. 예를 들어, 나는 가구를 사기 위해 결혼하고 싶다. 나는 시장에 가서 골라서 살 것이다. 또 다른 변론자는 돈 쓰는 고통만 보았지만 가정을 이루는 기쁨은 보지 못했다.

반대 논점: 나는 모든 예쁜 가구를 원하지만, 내 주머니에는 돈이 부족하다! 이런 포기는 고통스럽지 않습니까?

논거 1 [왕정희]: 방금 상대방의 논거 2 가 손오공과 그의 애인의 문제를 언급했다. 그는 그의 애인을 어떻게 평가할까? 그는 나, 하자선녀, 2 와 5 사이의 선택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그는 이렇게 말할 것이다. 그는 나를 말할 것이다. 여름보라색에서 온 선녀는 만리고일, 천리고일, 만리고일, 나는 여전히 변론가이다. {박수, 웃음}

반대 측은 이 천리선일, 천리선일, 아직 고통스럽지 않다고 주장했다.

변군 [왕정희]: 그럼 왜 말하지 않으세요? 내가 만난 첫 번째 여자는 나의 꿈의 연인이다. {박수, 웃음}

설립자 3 변 [한길평]: 왜 사랑을 피하는 것이 열심히 추구하고 궁극적으로 행복을 추구하는 과정입니까? 상대방 변론자는 토론과 질증에서 미래와 결과를 언급했다. 내가 말한 미래는 예측할 수 없다. 선택할 때 제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고르면 그 과정에서 포기한 고통을 부인하지 않는다. 일단 잘못 고르면 포기한 고통 외에 후회의 고통도 견뎌야 한다. 이것이 선택의 고통이 아닌가?

정면 3 변 [왕뢰]: 후회에 대해서는 이미 분명히 말했으니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후회명언) 상대방은 포기를 다시 강조하지만, 우리의 두 번째 논점에서 말했듯이, 포기해야만 얻을 수 있다. 우리의 논점처럼, 너는 너의 언니의 결혼도 포기할 수 없고, 조카도 보답할 수 없다. {박수, 웃음}

정면 자유 토론 [신영]: 저는 상대방에게 세 번 변론을 요청하고 싶습니다. 당신의 자유변론자처럼 훌륭한 남자를 대할 때, 당신이 선택하게 할 때, 당신은 고통스럽지 않고, 혼란스럽지 않습니까?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어느 하나를 포기하는 것이 유감스럽지 않습니까? {박수, 웃음}

삼변 [왕뢰]: 이렇게 많은 훌륭한 남자들이 선택할 수 있으니, 나는 얼마나 행복한가! {박수, 웃음}

자유를 위해 변론 [신영]: 당신이 하나를 선택했기 때문에, 당신은 그렇게 많은 남자 중 하나만 선택했습니다. 너 아프지 않니?

삼변 [왕뢰]: 이렇게 많은 선택들 중 하나를 선택하는데, 그가 최고라는 것을 설명한다. {박수, 웃음}

자유를 위해 변론 [신영]: 한 사람의 어머니, 아내, 아이가 동시에 물에 빠져 수영을 잘해도 한 사람만 동시에 구할 수 있는 또 다른 변론자에게 물어보고 싶습니다. 상대방 변론자는 선택이 많을수록 수영을 할 줄 모르는 친척들과 함께 있으면 더 행복해진다고 생각합니까? {따뜻한 박수}

긍정적인 토론 [차이징이]: 우리가 젊었을 때, 우리는 막 배불리 먹었다. 이제 우리는 색깔, 향, 맛, 의미, 모양이 필요합니다. 잘 먹어야 할 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맛도 있어야 합니다. 우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선택을 해야 자신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반대 논점: 그럼 지금 화학비료가 너무 많아서 우리는 매일 마약을 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웃음}

[왕정희]: 이제 우리는 CCTV1에서 CCTV 1 2 로 CCTV 를 추가했습니다. 이 선택이 너를 더 행복하게 할까 아니면 더 고통스럽게 할까?

반대 관점: 저는 어떤 채널도 선택할 수 없습니다. 통로가 많을수록 나는 더 고통스럽다.

자유의 변론 [염석]: 그럼 TV 신문 한 부를 사시길 권합니다.

자유를 위해 변호하다 [신영]: 미국에서 경제가 지난 30 년 동안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부와 기회가 늘어남에 따라 행복을 느끼는 사람의 수는 654 만 38+04 만 명으로 줄었다. 이것은 인간의 욕망이 끝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지 않습니까? 선택이 많을수록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낮아진다. 그게 더 고통스럽지 않나요?

정면 논증 [왕정희]: 방금 상대방의 두 번째 논증을 가지고 온 국민이 텔레비전을 볼 때 모두 CCTV 1 에서 CCTV 5 를 보았다고 말했지만, 아무도 "나 너무 비참하구나, 이렇게 많구나!" 라고 말하지 않았다. {박수, 웃음}

자유를 위해 변론 [신영]: 당신들은 대학원 시험의 우수한 수험생입니다. 실례합니다, 시험장에서 객관식 문제에 직면했을 때, 가능한 한 많은 옵션을 선호합니까, 아니면 적을수록 좋습니까? {박수, 웃음}

긍정적 인 토론 [chai jingyi]: 우리 모두는 행복한 사전을 읽습니다. 마지막 몇 관문, 선택이 많을수록 상품이 풍부해진다. 둘 중 하나, 다섯 개 중 하나를 고르세요. 어떤 우월감이 더 커요? 2 분의 1 의 며느리가 당신을 더 행복하게 합니까, 아니면 천분의 1 이나 천분의 1 의 며느리가 당신을 더 행복하게 합니까? {박수, 웃음}

반대: 왜 쾌락사전 도움을 청하는 것은 잘못된 답안을 없애는 것이지, 하나를 늘리는 것이 아닌가? {박수, 웃음}

설립자 3 변론 [왕뢰]: 그럼 또 다른 변론가에게 물어보고 싶습니다. 노래방에 들어가 점점 더 많은 옛 노래, 점점 더 많은 신곡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점점 더 고통스러워지고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반논점: 첫 번째 논점과 자유논점 중에서 가장 좋은 것을 선택한다면 더 행복할 것 같습니까? 어쩌면 내가 그들보다 강할까? {웃음}

논거 [왕정희]: 쇼핑을 할 때 왜 평양 대신 충칭로와 계림로에 갔습니까?

설립자 삼면 [한길평]: 우리가 충칭로에 가는 것은 우리와 가깝기 때문에 선택과는 별로 관계가 없습니다. 게다가 다른 두 명은 나처럼 모두 여학생이다. 우리가 쇼핑을 할 때, 점점 더 많은 선택을 할 때, 당신은 어느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그 중 하나를 선택하면, 더 좋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왜 제가 틀렸는지, 이것을 선택하지 않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존 F. 케네디, 실패명언) 고통 아닌가요?

삼변 [왕뢰]: 쇼핑에 관해서는 여자들이 더 발언권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단지 압도적인 선택을 좋아할 뿐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고르는 것이 더 즐겁지 않습니까? {웃음}

자유를 위해 변론 [신영]: 남자친구가 돈을 모으면 얼마나 고통스러울까!

자유의 변론 [염석]: 상대방이 잘 말한다. 예전에 나는 여자 친구와 함께 쇼핑을 했다. 피곤하면 길가에서 좀 쉬거나 쇼핑을 계속할 수밖에 없다. 지금은 상황이 달라졌다. 지금 아태포원은 우리에게 남편의 저장고를 제공했다. 이제 나는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박수}

반대 관점: 남자로서 여자친구와 쇼핑하는 것이 너무 고통스러워서 자기 주머니를 꺼내야 한다.

삼변 [왕뢰]: 그러니 여자의 마음을 추측하지 마세요. {박수}

신영: 그럼 또 다른 변론가에게 물어보고 싶어요. 옛말이 있어요. "몇 가지 길을 더 선택하면 더 행복해질 거예요." 양 한 마리의 주인이 가축을 잃는 고통에 직면해야 합니까?

논점 [왕정희]: 한편으로는 탐관이 탐욕을 통해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탐욕이 수요와 같은지 묻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탐욕이 수요와 같은지 묻고 싶다. 그럼 너의 그 말은 "밤이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고, 나는 그것으로 빛을 찾을 수 있다" 며, 나는 "밤이 나에게 검은 눈을 주지만, 나는 그것을 현금으로 찾을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박수, 웃음}

설립자 3 토론 [한계평]: 방금 다른 변론자들이 무슨 말을 하고 있었나요? 모두들 생활 속에서 어떻게 옷을 사는지, 무엇을 선택하는지 토론하고 있다. 오늘날, 우리의 선택은 생활이고, 생활은 더욱 중요하다. 만약 그런 피상적인 선택이라면, 나는 우리 여덟 명이 여기서 논쟁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 여러분이 선택의 깊은 의미를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 삶에서 어떤 선택들이 우리의 삶을 결정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다른 변론자들은 선택을 할 때 혼란과 고통을 느끼지 않을까요? 우리가 잘못된 선택을 했다면 후회하지 않을까요?

변군 [왕정희]: 저는 펜으로 상대방이 말하는 삶을 묘사할 수 있습니다. 논문을 쓸 때, 나는 펜 길이나 원을 말할 수 있는데, 이는 생명이 각도에 따라 얼마나 되는지를 의미한다. 내가 선택한 각도가 많을수록 내 생활은 더 좋아질 것이다. {박수}

자유를 위해 변론 [신영]: 상대방 변론자는 과정과 결과의 통일을 반복적으로 강조하지만, 우리는 방금 이미 분명히 말했다. 미래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선택의 결과도 불확실하지만, 선택의 과정은 반드시 포기하는 과정이며, 반드시 고통스러운 과정이어야 한다. 요컨대 과정과 결과가 더 고통스럽기 때문에, 우리는 선택이 많을수록 더 고통스러울 것을 견지한다.

우익 관점 [염석]: 선택은 도전이지만 선택은 더 좋은 선택이다. 더 나아지려면 반드시 선택해야 한다. 선택이 신앙이라면, 나는 차라리 목숨을 잃을 것이다.

반대 주장: 선택하기 전에 미래를 예측할 수 있습니까?

긍정적인 변론 [차이정일]: 우리는 이미 강조했습니다. 미래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당신을 고통스럽게 하는 것이 아닐까요?

정면 자유토론 [신영]: 상대방 변론자는 정말 얻기 어려운 낙관주의자인데, 당신이 홍진을 꿰뚫어 봤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고개를 돌릴 수 있을까? {박수}

긍정적인 토론 [차이징이]: 하지만 저는 상대방 변론가가 긍정적인 사람은 태양과 같고, 거기에서 빛을 발하고, 부정적인 사람은 달과 같고, 정월 대보름과는 다르다는 것을 이해하길 바랍니다. 나는 낙관적이고 긍정적이며 잘못이 없다. {박수, 웃음}

자유를 위해 변호하다 [신영]: 네가 고통에 직면했기 때문에 ... (상대의 시간 반대)

정면으로 변론 [왕정희]: 우리는 선택이 과정과 결과의 통일, 과정의 즐거움, 분투의 기쁨, 충실한 행복, 나의 기쁨이라고 강조한다!

두 가지 논점 [차이징이]: 우리는 세상에서 문제를 자초하는 사람이 없다는 것을 강조한다. 행복을 추구하는 인재가 가장 행복하다!

삼변 [왕뢰]: 우리는 선택의 주관성이 동일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나는 선택한다, 나는 행복하다!

자유 변론을 지지하다 [염석]: 우리는 선택이 많을수록 비교의 역할이 커진다는 것을 강조한다.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찾아 문득 돌아보지만, 행복은 등불이 맹장에 있다! {박수, 웃음}

끝말

정면 3 변 [한길평]: 존경하는 의장, 심사위원, 상대, 학우들; 안녕하세요 여러분!

상대방의 변론자의 깊은 이론과 치밀한 사고에 감탄한 후, 상대방의 누락을 지적하도록 허락해 주십시오.

우선, 상대방의 변론가들은 선택이 많을수록 가장 좋은 기회를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는 선택하기만 하면 반드시 포기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선택이 늘어남에 따라 포기해야 할 것이 많을수록 고통감이 강해진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둘째, 상대방의 토론이 너무 이상화되어 선택의 과정에서 결과의 좋고 나쁨을 예측할 수 없다. 즉, 결과는 예측할 수 없지만, 포기로 가득 찬 이 과정을 선택하는 것은 확실하고 살아 있는 사실이다. 사람의 일생은 무수한 선택에 직면해 있으며, 각 선택의 과정은 포기하는 과정이다. 하나의 가능성을 선택하는 것은 다른 가능성을 포기하는 것과 같다. 아주 간단한 예를 하나 들어보죠. 한 군인이 전쟁에 나가 나라를 지키러 갈 때, 이때 부모를 공경하는 책임을 포기해야 한다. 만약 그가 아직 애인이 있다면, 그는 애인에 대한 책임을 포기할 것이다. 만약 그가 아직 아이가 있다면, 그는 아이에 대한 책임을 포기할 것이다. 어쩌면 그는 나라를 지키는 영웅이 될 수도 있겠지만, 그는 얼마나 포기했을까? 이것이 바로 선택이 많을수록 가져오는 것이고, 포기할수록 고통이 커진다. 선택할 때 미래의 결과는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선택의 좋고 나쁨을 예측하기가 더 어렵다. 이것은 선택이 많을수록 기회 비용이 높을수록 후회할 확률이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만약 한 사람이 선택의 과정의 고통을 겪은 후에도 이 선택이 가져온 끝없는 아쉬움을 감당해야 한다면 얼마나 고통스러울지 상상해 보십시오.

한 걸음 물러서서 심혈을 기울인 선택이 성공의 기쁨을 가져다 주지만, 자기 가치를 실현하는 정서적 투입은 종종 그 과정에 더 많이 나타난다. 상대방 변론자가 말하는 행복 뒤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바로 그가 무수한 선택, 무수한 희생, 무수한 고통을 겪었기 때문이다. 왜 상대방 변론자는 성공의 정점에 서서 우쭐거렸을 뿐, 그 속의 괴로움과 고통을 잊어버린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으로, 우리 마음을 가라앉히고 우리 각자의 속마음을 물어보자. 우리 마음속에서, 선택이 많아졌을 때, 우리는 어쩔 수 없는 것이 아닌가? 선택의 과정에서, 우리는 너무 많이 포기해서 마음이 아프지 않을까요? 또 다른 변론자가 나와 함께 이 행복한 외투를 벗고, 더 많은 선택의 고통을 함께 분담해 주십시오. 왜냐하면 우리는 진정한 용사들이 참담한 인생에 직면하고, 감히 낭자한 선혈에 직면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우리가 용감하게 선택의 고통에 직면하고, 고통을 이겨내고, 고통에서 벗어나, 휘황찬란한 삶을 이루도록 합시다! {따뜻한 박수}

세 가지 논점 [왕뢰]: 우선, 오늘의 논쟁에 대해 다음 두 가지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첫째, 상대방 변론자는 "선택이 많을수록 선택 과정이 더 고통스럽다" 고 말했다. 우리는 이해하지만 선택은 과정과 결과의 변증 통일이다. 어떻게 과정의 고통 때문에 전체 선택의 즐거움을 부정할 수 있습니까? 게다가 선택의 과정도 반드시 상대방이 말한 것만큼 고통스럽지는 않다. 어느 정도 거짓으로 진실을 보존하고, 거칠게 정학을 하는 것도 일종의 행복이 아닌가?

둘째, 후회는 점점 더 많은 선택이 가져온 것이 아닌가? 어떻게 점점 더 많은 선택을 후회와 고통 탓으로 돌릴 수 있을까? 오늘 우리가 토론하는 것은 선택이 많을수록 행복하고, 더 평범하며, 잘못 선택하면 후회하지 않는 문제가 아니다.

그래서 우리는 인간의 다원화 발전과 개인사회의 다원화 수요의 관점에서 오늘의 토론을 검토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우리는 더 많은 선택의 비교와 인정을 통해 행복감을 높이는 이유를 알려주고 싶다. 그래서 우리는 선택이 많을수록 행복함을 강조하기 시작했다.

우선, 논리적으로, 한편으로는, 인생은 행복을 찾고 고통을 피하기 위해 태어났다. 선택이 많을수록 선택이 많아지고 고통을 목표로 하지 않는다. 사람은 항상 더 큰 행복을 추구하고, 항상 행복의 선택을 요구한다. 점점 더 많은 선택들이 우리에게 이런 조건을 제공하고 있다. 반면 선택이 많을수록 비교가 많아지고, 최종 선택의 금함량이 높을수록 행복감이 강해진다. 선택이 많을수록 자유가 커질수록 우리는 점점 더 좋은 선택을 할 것이다. 우리는 더 행복하지 않을까요?

둘째, 사실로 볼 때, 선택이 많을수록 우리가 더 행복해진다. 이는 인류사회의 끊임없는 발전과 더 큰 행복을 추구하는 역사적 과정과도 일치한다. 생산의 발전, 문명의 진보, 우리에게 선택할 수 있는 사회 상품을 점점 더 많이 제공하고, 우리의 다양한 수요가 끊임없이 충족되고, 그리고 우리의 물질적 생활이 갈수록 높아지고, 정신 생활 방식이 갈수록 높아지고, 문화 지식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 3 고는 더 행복하다는 주관적인 느낌의 전체 내용을 구성하며, 우리도 더 행복하다고 느낀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선택이 많을수록 행복할수록 더 적극적인 생활 태도를 장려하는 것을 강조한다. 선택은 일로영일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이 성장함에 따라 직업 선택, 결혼 선택, 우정 선택, 소비 선택, 신앙 선택 등 선택이 항상 많아지고 있다. 만약 우리가 항상 점점 더 많은 선택이 고통스럽다고 불평한다면, 우리가 선택을 피하게 할 것인가, 아니면 성장을 거부할 것인가? 따라서 우리는 점점 더 많은 선택의 도전에 직면할 뿐만 아니라, 점점 더 많은 즐거움을 얻게 될 것이며, 더 많은 선택을 경험할 것이며, 우리의 성장의 길은 현란하고 휘황찬란할 것임을 더욱 굳게 믿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학생: 여러 가지 식사에 발을 디딜 때 향불의 기쁨을 느껴보세요. 다채로운 의상에 빠져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때, 끝없는 서해에 몸을 담그고 책의 빛 속에서 목욕할 때, 당신은 더 고통스러울까요, 아니면 더 행복할까요? 전방에 더 많은 선택이 있고, 더 많은 도전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눈을 넓히고, 돛을 올리고, 날개를 펴고, 높이 날고, 하늘을 자랑하고, 푸른 하늘을 웃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전명언) {따뜻한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