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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U 와 마더보드 조합에 대해 말하자면, 항상 외부 주파수, FSB, HT 버스라는 세 가지 명사를 빼놓을 수 없다. AMD 의 K8 이 출시되기 전까지는 FSB 와 외부 주파수 간의 관계가 비교적 선명했다. 인텔 CPU 의 경우 FSB = 외부 주파수 × 4, AMD 의 K7 프로세서의 경우 FSB = 외부 주파수 × 2. 그러나 AMD K8 의 출현은 새로운 HT 버스를 도입하여 세 가지 개념을 혼동했다. 2 년 후, 많은 제조업체와 언론의 허위 선전으로 그들의 관계가 더욱 복잡해졌다. "이 K8 보드는 1000MHz FSB 를 지원합니다" 라는 무책임한 주장은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철저히 파악하려면 외부 주파수, FSB, HT 의 개념을 다시 이해해야 한다.

외부 주파수는 CPU 와 마더보드가 동시에 작동하는 속도를 말하며 디지털 펄스 신호에 기반한 진동 속도입니다. 즉 100MHz 의 외부 주파수는 디지털 펄스 신호가 초당 1000 만 회 진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외부 주파수에 대해 말하자면, 두 가지 개념, 즉 멀티플라이어와 클럭 속도를 언급해야 한다. 클럭 속도는 CPU 의 클럭 주파수이고, 멀티플라이어는 클럭 속도와 외부 주파수의 비율입니까? V 슬개골? 외부 주파수/멀티플라이어, 관계는 클럭 속도 = 외부 주파수 × 멀티플라이어입니다.

FSB, 전체 이름은 Front Side Bus, 중국어 이름은 Front Side Bus 입니다. CPU 와 북교 칩을 연결하는 버스입니다. 컴퓨터의 프런트 사이드 버스 주파수는 CPU 와 북교 칩이 공동으로 결정합니다. 옛날 옛적에, FSB 와 외부 주파수, 초기, 특히 펜티엄 4 가 나타나기 전에, 프런트 사이드 버스와 외부 주파수가 주파수에서 동일 했기 때문에, 그것은 종종 직접 외부 주파수 라고 혼합 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QDR 기술이 등장해 프런트 사이드 버스 주파수가 외부 주파수의 두 배 또는 네 배이기 때문에 펜티엄 D 820 의 외부 주파수는 200MHz 이고 프런트 사이드 버스는 800MHz 입니다.

AMD 의 K8 프로세서는 획기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컨트롤러를 CPU 에 통합하여 대기 시간을 더욱 줄이고 HT(HyperTransport) 버스 개념을 완전히 도입합니다. 이는 K8 플랫폼에서 CPU 와 마더보드 칩셋 간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고속 지점 간 버스 기술입니다. K8 과 이전 프로세서의 가장 큰 차이점은 CPU 가 기존 프런트 사이드 버스가 아닌 메모리에서 직접 데이터를 얻는다는 것입니다. AMD 가 발표한 Athlon64 CPU 사양표와 각 칩셋 공급업체가 발표한 칩셋 구조도에서 프런트 사이드 버스라는 용어가 사라지고 HT 로 대체되었습니다.

FSB 와 FSB 의 구체적인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첫째, FSB 와 외부 주파수는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외부 주파수가 증가하면 FSB 도 그에 따라 증가하는데, 이는 조정할 수 없는 것이다. 하지만 K8 플랫폼의 오버클럭킹은 다릅니다. CPU 의 외부 주파수를 높이면 HT 의 배수가 낮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Am 2 athlon 64 3000+ 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기본 외부 주파수는 200MHz 입니다. 마더보드가 1000MHz 의 HT 버스를 지원한다고 가정하면 외부 주파수가 250MHz 를 초과하면 HT 배수를 5 에서 4 로 조정하여 HT 버스를 1000MHz 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ES Athlon 64 프로세서 오버플로 문제

Www.dbit.cn2006-10-19 8: 49: 51열: 2/kloc-;

최근 두 달 동안 정체불명의 비정규 소매판인 애슬론 64 프로세서 ES 판은 잠금 주파수, 저렴한 가격 등의 장점으로 피시방 소유주와 DIY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았다. 많은 지식이 있는 사용자들은 관련 리셀러를 찾아 es 버전 Athlon 64 를 구입하도록 지정하고, 국내 여러 C2C 전자업체 사이트에 쇼핑몰을 개설하고 ES 버전 CPU 의 2 차 시장을 개척하는 리셀러도 많다 ... 그렇다면 ES 버전의 Athlon 64 프로세서는 무엇입니까? 정말 하늘에서 떨어진 파이인가요?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오늘 토론할 것이다!

1. ES 프로세서란 무엇입니까?

ES 버전이란 엔지니어링 샘플입니다. 출시되지 않은 제품입니다. 원래 프로세서 공급업체가 OEM 공급업체에 선행 개발 지원 플랫폼과 함께 제공하는 전용 프로세서였습니다. 이 제품을 ES 판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프로세서 공급업체와 협력한 사용자에게만 제공되는 것으로, 정식 CPU 가 테스트를 통과할 수 있는지, 마더보드 공급업체의 마더보드 제품과 호환되는지 확인하는 것과 같은 엔지니어링 개발을 테스트, 평가 및 지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프로세서는 종종 멀티플라이어와 전압 잠금 해제 기능을 갖추고 있어 파트너가 제품을 완벽하게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프로세서 공급업체가 벤더의 주문량에 따라 일정량의 엔지니어링 프로세서를 분배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에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타 등 대형 업체들은 1000 개 프로세서당 1-3 개의 ES 엔지니어링 샘플을 배포합니다. 화이트보드 프로세서와는 약간 달리, 엔지니어링 프로세서는 실제로 테스트를 거친 제품입니다.

ES 버전 프로세서는 잠금 주파수 멀티플라이어의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버클러킹을 좋아하는 DIY 플레이어의 목표입니다. 또한 ES 버전 프로세서는 파트너와 일부 대형 평가 미디어에만 제공되기 때문에 수량이 적어 대량으로 판매할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수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제품 가격은 왕왕 두 배로 오르고, 게다가 가격은 통상 정규 소매 상품의 가격보다 높다.

둘째, ES Athlon 64 프로세서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이 ES Athlon 64 프로세서의 시장 상황을 감안할 때, 이러한 프로세서는 AMD 의 벤더 및 미디어용 테스트 제품이라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ES Athlon 64 프로세서는 양과 모든 면에서' 낭비론' 에 더 가까운 것 같다.

아시다시피 프로세서 생산은 100% 의 수율을 달성할 수 없으며, 웨이퍼 절단 및 사후 테스트 단계에서 정상적인 손실이 발생합니다. 공장 테스트의 경우, 프로세서가 작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한계를 테스트해야 자격을 갖춘 제품으로 출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PC 의 일상적인 응용 프로그램 중 극한 상태와 관련될 가능성은 적다. 특히 AMD 화이트보드 2500+ 프로세서 이벤트 이후 많은 사용자들은 공장 단계에서 칩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한 프로세서가 반드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시중에 이렇게 많은 수의 소위 AMD ES 프로세서가 AMD 화이트보드 2500+ 프로세서의 범람과 매우 비슷하다고 합니다. 몇몇 업계 인사들은 시중에 있는 대량의 ES 프로세서가 실제로 검증을 통과하지 못한 K8 프로세서라고 말했다. 전부 집중적으로 보관하고 파괴한 뒤 전자쓰레기로 팔아야 한다.

그러나, 이익에 의해 구동 되는, 프로세서를 파괴 담당 공장은 이익에 의해 구동 됩니다, 모든 프로세서가 완전히 파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할 수 있는 일부를 선택 하 고 특별 채널을 통해 판매 합니다. 이러한 불합격 프로세서가 중국에 도착한 후 제조업체는 즉시 금속 보호대를 추가하고 CPU 번호를 표시했습니다.

프로세서 테스트에 실패하여 코어 내부에 관련 프로세서 정보 (예: 코어 전압1.0v1..1v, 프로세서 멀티플라이어가 잠기지 않고 4x-25x 조정 가능) 가 로드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대부분의 소매 보드는 이 K8 프로세서를 ES (엔지니어링 샘플) 엔지니어링 샘플로 취급합니다. 사실 일찍이 2004 년 국내 시장에서도 비슷한' 폐기' 프로세서가 나타났는데, 바로 유명한' 화이트보드 애슬론 XP 프로세서 사건' 이다. 당시 싱가폴의 한 공장은 AMD 가 파괴한 프로세서 칩을 재포장하여 이른바' 화이트보드' Athlon XP 프로세서를 탄생시켰다. 이번 ES 판 프로세서는' 화이트보드 프로세서 사건' 의 복제품처럼 국내 시장에 유입됐다.

대형 공장의 엔지니어링 샘플이든 쓰레기 유출이든, 단일 채널을 통해 발표하든,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공존하든, 이들 프로세서는 최근 관심의 초점이 되어 채널을 통해 전국에 판매되고 있다. ES 프로세서 범람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셋째, ES athlon 64 프로세서의 유혹은 어디에 있습니까?

1, 싸다

ES Athlon 64 프로세서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다. AMD 의 가격은 능력 제약으로 인한 공급 부족으로 경쟁에서 끊임없이 압박을 받고 있으며, 정상 채널의 행품 가격은 줄곧 만족스럽지 못하다. 예를 들어 Athlon64 3000+ 2.00G (박스형 /64 비트/3 년/소켓 754) 는 일반적으로 900 원 가격으로 유지되는 반면 ES 판 Athlon64 3000+ 의 가격은 480 원 정도에 불과하다. 같은 유형의 CPU 의 일반 소매판에 비해 939 핀 athlon 64 3200+ 도 600 원 정도로 같은 유형의 CPU 의 일반 소매판보다 수백 원 저렴합니다. 엄청난 차액으로 인해 많은 최종 사용자와 PC 방 주인이 CPU 가 가질 수 있는 안정성 위험에 관계없이 다양한 채널의 리셀러로부터 ES Athlon64 프로세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2. 멀티플라이어가 잠기지 않았습니다.

아시다시피, 오버클러킹 외에도 전압을 더하고 멀티플라이어를 고치는 것은 오버클러킹 게이머들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K7 시대에는 Athlon XP 프로세서가 멀티플라이어를 조절하거나 멀티플라이어를 복구하여 플레이어를 미치게 했습니다. 멀티플라이어를 잠그지 않는 것은 ES athlon 64 프로세서의 또 다른 판매점이다. 정품 Athlon 64 의 멀티플라이어가 완전히 잠기지는 않았지만 멀티플라이어는 오르지 못할 수밖에 없었다. 완전히 잠금 해제된 Athlon 64 FX 는 높은 가격으로 뒷걸음질 쳤다. ES 판 Athlon 64 프로세서의 출현은 게이머들에게 희망을 보여 주는 것 같다. DIY 애호가들,' 엔지니어링 모델' (ES 버전) 이라고 불리는 CPU 는 모두 멀티플라이어를 위해 잠금 해제되고, 멀티플라이어 수는 4 에서 25 사이로 임의로 조정될 수 있으며, 빼놓을 수 없는 오버클러킹' 무기' 다. 그래서 많은 게이머들은 구매할 때 ES 프로세서를 지명한 다음 더 나은 성능을 위해 오버클럭킹을 합니다.

현재 시판되고 있는 ES 버전의 프로세서는 소켓 754 athlon 64 3000+/3200+/3400, 소켓 939 athlon 64 3200+/3500+,여기서 소켓 754 athlon 64 300 입니다

넷째, Athlon 64 프로세서의 ES 버전은 정말 파이입니까?

1, 마더보드 호환성 문제

ES Athlon 64 를 구입할 때 가장 먼저 직면하는 문제는 호환성입니다. 이러한 프로세서는 관련 설정 정보를 로드하지 않기 때문에 초저전압 (1..1v) 및 초저주파수 (멀티플라이어는 일반적으로 최소 설계 시 4 배 멀티플라이어) 와 같은 초기화 모드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마더보드 고장, 보드, 일부 마더보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일반적으로 BIOS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다행히 현재 주요 마더보드 업체들은 국내 상황에 맞게 ES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마더보드 BIOS 를 출시했습니다. 특히 1 ~ 2 선 브랜드의 마더보드는 번들 포장 시 BIOS 를 닦았습니다. 리셀러는 현재 성기, 반정, 화청 등 4 대 일선 마더보드 브랜드와 마더보드가 모두' 이런 프로세서를 완벽하게 지원' 할 수 있다고 밝혔다.

2. 불안정

현재 ES Athlon 64 프로세서는 대부분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하는 폐기 프로세서이므로 운영 위험이 있으며 고부하 운영 및 장시간 작업 후 "고온", "충돌 및 블루 스크린" 과 같은 불안정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S 프로세서를 선택한 많은 PC 방 주인이 이미 골치 아픈 것 같아요.

또한 프로세서 멀티플라이어가 잠기지 않아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ES 프로세서는 오버클러킹 기능이 뛰어나지만 일정 기간 동안 계속 사용하면 이유 없이 재부팅하기 쉽고 블루 스크린 패닉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통과할 수 있더라도 게임 종목에서 동종 정상 CPU 성적보다 낮다. 실제로 항상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ES 프로세서는 매우 적다. 이는 플레이어가 최고의 가격 대비 성능을 추구하려는 의도와는 거리가 멀다. 돈의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너는 이 AMD 프로세서가 이렇게 싸게 팔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지 마라. 사실, 많은 경우 소비자들은 그것에 의해 홀랑거린다. ES Athlon 64 프로세서가 이렇게 멍청하다면 어떻게 인식을 꺼야 하나요?

1 그리고 왕

ES Athlon 64 프로세서의 껍데기는 다른 사람이 만들었고 프로세서에 대한 간단한 테스트를 거쳐 정품 프로세서와 비슷한 로고로 표시됐기 때문이다. 벤더가 아닌 기술 패키지 제품은 원래 패키징 기술보다 훨씬 뒤처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AMD 프로세서 정품과는 글꼴이 다르고 번호가 AMD 프로세서의 명명 규칙을 따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외관을 비교해 보면, 우리는 일반적으로 시각적으로 차이를 구분할 수 있다.

레이저 마킹 장비의 보급률이 이미 넓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가 표면 표시를 통해 구분하기가 다소 어렵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대량 사용자를 위해 다양한 마크의 보호 커버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육안으로 진위를 확인할 수 없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감별할 수 있다.

2. 컷

"컷" 은 프로세서의 코어 정보를 명확하게 보는 것입니다. 프로세서 코어가 관련 설계 데이터를 작성하기 위해 특수 장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프로세서 공급업체만 할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ES 버전 프로세서를 변경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일반적으로 프로세서가 ES Athlon 64 프로세서인지 여부는 마더보드 부팅 시 감지 정보로 식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일부 마더보드 공급업체는 ES 프로세서용 특수 BIOS 를 개발하고 있으며, 마더보드 BIOS 는 부팅 시 ES Athlon 64 프로세서를 히트싱크 구매 및 기술에 잠그는 경우가 많습니다.

Www.DBIT.CN 핫: 14.

CPU 의 정상적인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점점 더 빠른 CPU 에 강력한 팬을 장착하는 것은 많은 컴퓨터 사용자에게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단계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다양한 CPU 팬의 실제 요구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사용자들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메인스트림 팬 기술을 수많은 컴퓨터 사용자에게 상세하게 제공하여 실제 선택 과정에서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 팬은 과거 소비자들이 컴퓨터를 구성할 때 일반적으로 선택한 것이다. 이 선택은 사실 두 가지 요인에 기인한다. 한편, 과거에는 CPU 의 컴퓨팅 속도가 그리 높지 않았기 때문에 열이 많지 않았고, 발열을 위한 일반 팬도 쉽게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한편, 과거에는 각 팬 업체들이 채택한 기술의 대부분이 비슷했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뚜렷한 제품 특색을 선사할 수 없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일반 팬은 일반적으로 팬 회전을 통해 형성된 공기 흐름이 열을 제거하는 공랭식 기술을 사용합니다. 소음과 취약성은 일반 팬의 명백한 약점이며, 일반 팬의 냉각 효과는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배기 기류가 약하여 열 요구 사항이 높지 않은 범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CPU 운행 속도가 급속히 높아지면서 발생하는 열도 크게 증가하고, 일반 팬 구조 설계와 회전 속도의 한계가 점차 드러나면서 제때 빠른 냉각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없게 되면서 역사 무대를 떠나는 운명이 대세의 추세다.

한편, 팬 업체들의 설계 이념과 생산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기술이 앞선 신형 선풍기들이 점차 시장의 주류가 되고 있다. 그들의 서로 다른 기술적 특징을 통해 우리는 기술이 우리 일에 미치는 엄청난 추진력을 실감할 수 있게 되었다.

자동 볼륨 컨트롤 (automatic volume control)

세계 5 대 라디에이터 공급업체 중 하나인 AVC 는 CPU 팬 기술의 변화를 주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자기 베어링과 접이식 팬 기술은 팬 기술 발전의 눈부신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AVC 자기 부상 유압 베어링 기술 설계는 독특하고 참신합니다. 자기 부상 구조와 높은 유막 윤활을 사용하여 팬의 수명을 연장시켜 이중 볼 베어링의 안정된 장수 목적뿐만 아니라 고온 작동 시 소음 문제를 해결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첫째, 자기 부상 유압 베어링은 기존 팬 바닥의 밀봉되지 않은 설계를 개선하고 팬 하단을 밀봉하여 닫힌 오일 차단 설계를 형성합니다. 이것은 그리스의 휘발과 먼지가 팬으로 들어가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따라서 팬의 수명이 크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둘째, 기존 팬의 바닥은 밀봉되지 않으므로 윤활유를 너무 많이 저장할 수 없습니다. 자기 부상 유압 베어링 팬은 바닥 폐쇄의 특징을 이용하여 대량의 그리스를 저장할 수 있는 초대형 오일 저장 공간을 설계했다. 이렇게 하면 베어링이 항상 윤활 상태가 되어 팬의 안정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또한 유압 베어링 팬은 특수한 저마모 고온 그리스를 사용합니다. 이런 그리스는 마모율이 낮아 고온에 견딜 수 있다. 모터가 장시간 연속적으로 작동해도 고온에 처해 있어도 팬 안의 기름은 휘발되지 않아 베어링에 좋은 윤활 효과를 보장합니다.

그뿐 아니라 자기 부상 유압 베어링 팬은 베어링과 연료 탱크가 서로 연결되도록 경유로 설계되어 연료 탱크의 그리스가 베어링에 원활하게 들어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분말 야금과 특수 금속으로 베어링을 만든다. 베어링에 작은 구멍이 있다. 베어링을 전용 그리스에 담가 구멍을 그리스로 채웁니다. 팬 작동 중에 그리스가 계속 넘쳐 베어링을 윤활합니다. AVC 경유로 설계, 베어링과 연료 탱크를 하나로 연결, 그리스는 자유롭게 흐를 수 있어 무한한 자기 유출 윤활을 가능하게 한다. 특수 항공 우주 소재로 만든 샤프트는 일반 제품에 비해 내마모성이 뛰어나 AVC 팬의 수명 주기가 길다.

또한 AVC 팬의 힌지 블레이드 설계에는 고유한 힌지 베인 부스터 소음 감소 팬 장치가 적용되어 밀폐된 공간에서 축류 팬 블레이드가 발생하는 소용돌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소음 감소 및 풍압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색채가 풍부한

업계에서 유명한 라디에이터 공급업체는 다채로운 컬러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 제품들은 모두 다채로운 공중부양 무음 팬 기술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공중에 떠 있는 음소거 팬의 개념은 팬의 지지점과 케이블 연결 레이아웃을 팬의 상단으로 지능적으로 옮겨 공기 공급 채널이 방해받지 않도록 하고 공기 흐름이 냉각 그룹으로 직접 유입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급기 시 팬 지지봉이 막혀 발생하는 풍향 장애와 숨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부 사용 환경의 팬 커버를 보호할 수 있어 일거양득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범선은 모든 매달린 무음 팬이 직경 9cm 의 대구경 팬을 사용하며 블레이드는 강력합니다. 게다가, 그것들은 유행하는 큰 경사각 디자인을 채택하여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블레이드 가장자리는 모두 연마되고 매끄럽게 공급되어 저속으로 풍량과 큰 풍압을 유지할 수 있어 냉각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조용한 사용 환경을 잃지 않습니다. 이 천장 팬의 설계는 현재 공랭식 라디에이터 중 가장 독특하고 실용적인 것으로, 높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공기량을 늘리고 소음을 줄일 수 있다. 이것은 분명히 일부 화려한 라디에이터보다 고가를 내야 하고, 낮은 효과만 얻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