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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읍 대중마을 점쟁이

Zhongzi 도로 종 (루즈) 소개

매번' 논어' 를 읽을 때마다 공자의 한 제자가 공자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는 없지만, 그 독특하고 귀여운 성격과 공자의 사우관계로 공자가 가장 좋아하는 제자 안회와 슈퍼상인, 외교관의 아들 공물을 뛰어넘어 공자의' 북극성' 을 지키는 별들 중 가장 눈에 띄는 별이 됐다. 그는 나의 조상 중자록이다.

기원전 542 년에 태어난 루변 (현재 산둥 평읍현 종촌) 사람. 공자는 아홉 살인데, 그의 이름은 종추, 하마 작은 요리사로 혹은 육기이다. 논어에서 루즈나 그의 언행은 40 번이나 언급되었다.

루즈는 빈곤 속에서 태어났다. "화원" 에서 그는 그가 자주 엉겅퀴를 먹는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효자다. 24 효' 의 첫 번째는 루즈의 어린 시절' 백리 마이너스 미터' 의 이야기이다. 그는 대관이 된 후 부귀영화 때 죽은 부모님을 염려하고 있다. 그의 선생님 공자조차도 그를 칭찬했다. 그는 최선을 다해 일이 일어나게 했고, 그가 죽었을 때 모든 것을 다 생각했다.

루즈는 젊었을 때 경솔하고 공격적이었지만 용감하고 결단력이 있었다. 그가 공자를 처음 만났을 때 주먹에서' 공자를 괴롭히는 것' 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공자는 무력은 약하지 않지만 첨예하게 맞서지는 않았다. 대신, 그는 강건하고 온화하며, "예식을 하고, 루즈를 약간 유인한다", "루즈 뒤에 복종한다" 고 말했다. 공자는 예례로 루즈에게 영향을 주어 문밖으로 거두어들였다고 할 수 있다. 공자는 한 번의 북유에서 그의 세 제자인 연공을 각각 자신의 포부를 진술하고, 자신의 용병 강국의 꿈을 토로했다. 흰 깃털이 달처럼 되고, 종북이 차임처럼 되고, 붉은 깃털이 일성을 듣고, 채색 깃발이 땅에 흩날리기를 바란다. 전병 에 의해 공격 뿐만 아니라, 단지 귀 에 의해, 번화 한 마일 것입니다, 그래서 남편 의 두 아들 은 따라! 이 이상적인 묘사는 매우 장관이지만, 아쉽게도 역사는 그에게 기회를 주지 않았다. 만약 그가 정말로 통일작전을 할 기회가 있다면, 아마도 깃발로 하늘을 가리고 일정 기간 영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공자는 그의 호언장담을 듣고 좋은 용사라고 칭찬했다. 공자가 송나라에서 포위 공격을 당하자 루즈는 매우 화가 났다. 그가 창을 집어 들었을 때, 백합 세 송이를 위해서, 그는 반드시 상대방과 싸워야 한다. 그래서 공자는 종종 루츠가 나보다 더 공격적이고 용감하다고 감탄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일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심지어 그가 공자 옆에서 기다리고 있을 때에도 루즈는 강한 모습을 보였다. 루즈의 용기에 직면하여 공자는 군자가 의롭다고 생각하고, 군자는 용감하고 무의미하며, 소인은 용감무의가 도둑이라고 가르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성질을 바꿀 만큼 계몽되지 않았다.

루즈는 매우 관대하다. 제자들이 공자를 둘러싼 포부를 이야기할 때, 루즈는 망설임 없이 내 물건을 친구들과 공유하고, 말을 타고, 옷을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수레와 말이 가볍게 옷을 입고, 친구와 함께 격려하고, 원망도 후회도 없기를 바랍니다. ) 이곳의 루즈는 우정과 돈만 중시하는 협의사이다.

루즈는 실무를 숭상하며 상당한 정치적 재능을 가지고 있다. 《논어》에서는 새로운 지식을 듣지 않으면 실행을 들을 때까지 듣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루즈는 맛이 있지만 할 수 없으면 무섭다. ) 루즈는 공자로부터 사람됨과 정치에 대한 지식을 배웠고, 그가 배운 지식을 실천하기 위해 노국중신의 문하 대신으로 일한 적이 있다. 일찍이 3 년 동안 다스리던 공자는 그것을 "삼양호" 라고 불렀다. 루즈는 자신의 정치적 능력에 대해 자신의 야망을 서술하는 또 다른 문장 중 "천기국, 대국에 따라 스승의 여행, 배고픔" 이라고 말했다. 해냈어, 3 년보다 좀 용감할 수 있어, 한 면을 알 수 있어. 공자도 이에 대해 짱 입을 다물고 있다. 그는 나라를 거쳐 천백 번 거치면 그 지배부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로부터 루즈는 확실히 지방을 다스리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자의 논어에서도 공자의 제자 중 루즈와 염구는 정치적으로 걸출하다고 생각한다.

루즈는 맹목적으로 따르지 않을 것이다. 그는 공자를 직접 비판하고 태도를 표명하는 유일한 공자 제자였다. 루즈는 나라를 지키러 벼슬을 하러 갔다. 떠나기 전에 그는 공자에게 어떻게 나라를 다스리느냐고 물었다. 공자는 치국이 먼저' 정명' 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루즈는 이것에 대해 코웃음을 치며 그것이 진부하고 우습다고 생각했다. 공자는 나중에 이른바' 불규칙한 이름' 에 대해 오랫동안 설명했지만, 나는 루즈가 여전히 보류하고 있다고 믿는다. 루즈는 공자의 언행에 대해 세 번이나 명확한 태도를 나타냈다: 불쾌함. 한번은 공자가 애국국 황후 남자를 만나러 갔는데, 남자의 풍채와 미모도' 명성' 을 누렸다. 공자가 남자의 손을 거의 건드리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루즈는 여전히 기분이 나빴다. 공자는 서둘러 맹세했다. 만약 내가 예의에 어긋나는 일을 하면 하나님이 나를 벌하게 하라. (만약 내가 하지 않으면 나는 미워할 것이다.) 나는 그것을 싫어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다시 한번, 루 반란 에 가고 싶어, 공자 를 초대했다. 공자는 자신의 이론으로 안국을 다스리려는 위대한 소망을 품고 그의 웅장한 이상을 실현하려고 한다. 루즈가 올라오자 그에게 찬물을 끼얹었다: 갈 곳이 없는데, 왜 그를 찾아갔니? 공자는 나중에도 성공하지 못한 것으로 추정된다. 또 한 번은 진 () 이 부처님 () 에게 반항하여 공자를 유인하고 공자가 또 마음을 움직였다. 그 결과, 루즈 깃발은 당신이 우리에게 "군자가 들어오지 않고, 말을 쫓기 어렵다" 고 가르친 적이 없다고 분명히 반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왜 지금 뉘우치는 거야? 공자는 그가 얼굴이 붉고 귀가 붉다고 추정하며, 흰 것이 물들어도 검지 않다고 궤변했다. (흰색, 열반, 보라색) (흰색, 열반, 보라색, 보라색, 보라색, 보라색, 보라색, 보라색) 다시 포기할 수밖에 없다. 공자는 세계를 주유할 때 진국을 지나 자신의 정견과 다른 사람들에게 포위되었다. 그는 탄약과 음식을 다 써버렸다. 공자는 정신승리법을 할 수밖에 없었고, 루즈는 화가 나서 그를 만나러 왔다. "군자도 때때로 어려움이 있는가?" 라고 말했다. 공자는 어쩔 수 없이 "그림의 떡으로 허기를 채우다" 며, 정신빵으로 물질전을 보충하며 군자가 일에 부딪히면 도덕을 지킬 수 있고 소인이 일에 부딪히면 제멋대로 행동한다고 말했다. 나중에 까지, 자공이 초나라에 파견되어 지원병을 데려왔다. 한번은 루즈가 높은 자세를 한 곳의 장관으로 삼았는데 공자는 그곳 아이들에게 해롭다고 말했다. 루즈가 물었다: 여기에는 인구, 토지, 식량이 있다. 왜 공부해야 학문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까? 사람과 나라 모두 있는데, 왜 공부하고 다시 공부해야 합니까? ) 공자는 할 말이 없다. 다만 나는 말을 할 수 있는 사람들만 미워한다. 모든 학생들이 선생님의 견해, 교수, 행동을 완전히 믿었을 때, 루즈는 반복적으로 일어나 선생님과 다른 개인적인 관점을 표현할 수 있었다. 이것이 개성이 독특한 귀여운 루즈입니다. 이것이 유일한 방법이니 공자조차도 얼굴을 보고 어떻게 해야 할지 결정해야 한다.

루즈는 공자에게 충성했기 때문에 그도 공자의 신뢰를 얻었다. 공자가 세계를 주유했을 때는 이미 54 세였다. 당시 45 세인 루즈는 의연히 사직하여 그의 발걸음을 따랐다. 공자의 호위로서 그는 14 년의 여정을 시작했다. 그래서 공자는 내가 루즈를 얻은 이후로 아무도 감히 나를 모욕하지 않았다고 그를 칭찬한 적이 있다. 공자는 "내 생각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배를 타고 해외로 갈 것이다. 루즈를 제외하고 누가 나를 따라갈까?" 라고 말했다. 할 수 없다면 포크로 바다 위를 떠다닐 수 있다. 나로서는 어떤 이유인가? ) 채천에 갇혔고, 루즈는 족발을 삶았고 공자는 묻지 않고 직접 먹었다. 이것은 또한 간접적으로 그들의 관계를 반영한다. 루즈는 20 대 때 공자를 만났고, 그는 일찍부터 공자의 대문에 들어갔다. 공자문의 모든 제자 중에서 그는 나이가 많고 유명한 제자이다. 아마도 안후이의 아버지 육정이 루즈보다 길었을 것이다. 그는 공자의 수호자로서의 비범한 기교와 함께, 스승으로 후입문 단계에 들어선 어린 동생들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어린 동생들은 루즈를 위해 어른들의 의식을 거행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육십대가 살해될 때까지 그는 반평생을 공자를 따라다녔는데, 이것은 공자 제자 중에서 유일무이하다.

기원전 48 1 년, 루즈는 위의사 공무의 도시 총독으로 임명되었다. 이듬해, 기원전 480 년에 위국이 쿠데타를 일으켰다. 루즈는 그 말을 듣고 태도가 분명했다. "먹는 사람은 그 어려움을 피하지 않는다" 며 의연하게 갔다. 전투에서 루즈는 부상을 당했고, 술꾼도 부러졌다. 루즈는 선생님의 가르침을 떠올렸고 군자는 죽었다. 그래서 다시 묶는 과정에서 미트소스로 잘렸다. 육십이에요. 어떤 사람들은 웃으면서 너무 진부해서, 이때 아직도 이런 일을 하고 있다. 그러나, 60 대 루즈는 자신의 의무를 다하는 생각을 가지고 왔다. 그는 이번 여행이 운이 다 떨어졌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과감하게 왔다. 태슬을 묶지 않아도 살아서 돌아가기는 어렵다. 젊었을 때' 용두사미' 의 용기가 있었다 해도. 그는 자신의 행동으로 공자 선생님의' 살신성인' 을 짓밟았다. 아들은 아버지와 같고, 아는 사람은 스승과 같다. 공자가 나라가 내란에 있다는 말을 들었을 때, 루즈는 이미 떠났고, 그는 한숨을 쉬었다. 오, 나 죽었어! 예상대로. 예기' 는 루즈가 죽은 후 공자가 아트리움에서 루즈를 울고, 어떤 사람은 루즈를 제사하고, 공자는 무릎을 꿇었다고 말했다. 공자는 사람을 미트소스로 다진 후' 덮고기' 를 더 이상 고기를 먹지 않고 한 번도 보지 않는다고 한다. 그리고 천둥 치는 소리를 들을 때마다 나는 매우 불안하다. 루즈는 공자가 득의양양한 제자 안회와 아들 공잉이 죽은 후의 정신적 지주로, 그의 죽음은 공자에게 크고도 큰 타격을 주었다. 공자의 가장 가까운 파트너와 학생인 루즈가 죽은 지 1 년 만에 공자도 세상을 떠났다.

루즈는 평생 은사공자의 이상과 노선을 짓밟고, 적극적으로 입세하고, 정치에 참여하며, 공자의' 알고 있지만 그렇지 않다' 는 현실정신을 계승하여 자신의 치국 추구를 실현하였다. 동시에 선생님께 충실하고, 국가에 충성하며, 용감하게 책임을 지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직무를 다하고,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는다. 이 점에서, 그는 담사동과 매우 흡사하여 모두 국난이 눈앞에 닥친 급사한 것이다. 담시동과 강유 웨이의 관계도 사우 관계다. 강유 () 가 변법을 발동한 후 담시 () 는 그가 견지한 이상에 두려움 없이 헌신했다. 담이 죽은 후, 강유웨이도 담사동을 치켜세웠다. 부활하지 않을 것이다. (담사동의 단어는 부활이다.) 안우웨이는 뭐가 있어요? 담시동은 루즈를 알고 있는지, 우리는 알 수 없지만, 2 천 5 백 년 떨어져 있는 두 사람은 똑같이 존경할 만한 품격을 가지고 있으며, 영원히 빛을 발하며 후세 사람들이 우러러보는 모범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쨌든 루즈는 공자의 가장 뛰어난 제자이자 유가의 가장 충실한 수호신으로 손색이 없다. 그도 역시 천부적인 사람이다.

스시는 루츠의 용기, 자공의 의론, 특히 지혜는 모두 세상에서 보기 드문 귀한 사람들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루즈는 불후의 것이어야 한다.

루즈는 교육을 받은 적이 있다.

원문:

루즈가 공자를 만났을 때 공자가 말했다. "왜 이렇게 행복하세요?" 오른쪽: "좋은 긴 칼." 아들이 말하길, "제가 묻는 것은 이것이 아닙니다. 단지 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지식을 늘릴 수 있을 뿐이다. 너는 어떻게 그것에 도착할 수 있니? "... 루즈는" 남산에는 대나무가 있다. 비비지 않으면 곧게 펴서 사진을 자르면 코뿔소 피부가 생길 수 있다. 이런 말로 너는 또 무엇을 배우느냐? 공자가 말했다. "깃털을 포함해서 뾰족하게 깎는 것이 유익한가?" 루즈는 몸을 굽히며 말했다. "가르침을 기다리겠습니다. ""

번역:

루즈가 공자를 만났을 때 공자가 루즈에게 말했다. "당신은 무엇을 좋아합니까?" " 루즈가 대답했습니다. "저는 장검을 좋아해요." 아들은 말했다: "나는 이 일을 묻지 않는다. 나는 단지 너의 재능과 학식으로 어떻게 누군가가 따라잡을 수 있단 말인가? " 루즈는 이렇게 말합니다. "남산에는 대나무가 있는데, 곧게 펴서 문지르지 않으면 굽지 않는다. 뾰족하게 갈아서 코뿔소의 두꺼운 가죽을 뚫을 수 있다. 그렇다면 왜 학습 과정을 거쳐야 하는가? " 아들이 말했다: "만약 화살 꼬리에 깃털을 꽂고 날카롭게 한다면, 화살은 더 깊고 더 멀리 쏘지 않겠는가?" 루즈는 그에게 감사를 표했다. "저는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계시:

천부적인 재능도 중요하지만 후천적인 학습과 노력도 똑같이 중요하다. 둘 다 1 에 더하면 금상첨화다. 또' 자만해서는 안 되고, 항상 자신을 더 멀리 채찍질해야 한다' 는 뜻도 일리가 있다.

루즈는 그의 친척을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그는 가난한 사람보다 못하다.

원문:

주, 길. 가정 형편이 빈한하다. 퀴와 사향의 음식을 자주 먹는다. 부모에게는 백리 밖이다. 뽀뽀를 하지 않다. 남유추. 차에서 100 번 차를 타다. 수천 분 동안 축적하다. 앉기가 힘들다. 솥에 누워 먹다. 이것은 한숨이다. 나는 퀴노밀을 먹고 싶지만. 부모의 마이너스 쌀.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없다. 공자가 말했다. 너도 가족이야. 떠들썩하게 떠들었다고 할 수 있다. 무릇 죽은 자를 생각하다.

번역:

루즈는 매우 가난한 가정에서 자라서 잘 먹지 못하고 잘 입지 못한다. 그는 부모의 영양이 부족할까 봐 두려워한다. 부모님이 밥을 먹게 하기 위해서, 그는 어쩔 수 없이 몇 백 리 밖에 가서 쌀을 사서 집으로 가져가서 부모님을 부양해야 했다. 힘들지만 루즈는 열정이 넘치고 효심은 멈추지 않았다. 나중에 루츠가 발전하여 환경과 물질적 조건이 모두 좋았지만, 그의 부모는 이미 세상을 떠났다. 이렇게 좋은 생활 환경에서 그는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하고 싶었지만, 부모가 이미 곁에 없어서 그는 매우 슬펐다.

공자는 루즈를 매우 효도하는 사람이라고 칭찬했다. 효도는 물질로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부모에 대한 당신의 진실한 존경입니다. 그래서 공자는 부모를 공경하지 않고 효심이 있어도 효도라고 하지 않는다. 이는 집에서 가축을 기르는 것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계시:

이 이야기에서 우리는 효성이 다르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천자에서 노점상까지, 효심만 있다면 어떤 상황에서도 어려움을 무릅쓰고 최선을 다해 할 수 있다.

사람의 일생에서 부모와 함께 있는 시간은 하루 하루 단축일 뿐이다. 특히 현대사회에서는 13, 4 세에 집을 떠나 고교대 대학원을 마치고 부모를 떠나는 사람들도 있다. 우리가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그렇게 짧은데, 부모님과 함께 지내는 날을 소중히 여기고 부모를 잘 공경해야 하지 않겠는가? 현대의 부모들은 늘 감개무량하게 그가 자식이 효도하기를 바라지 않는다고 말하는데, 그가 걱정하지 않는 한 그는 매우 운이 좋다.

요즘 사회에서는 많은 부모들이 노년에 외롭고 외롭게 양로원에 보내졌고, 자녀들도 거의 물어보거나 방문하지 않아 외롭고 마음이 특히 괴로웠다. 한 사람은 가정을 꾸린 후 평생의 청춘을 아이, 사회, 일에 바치고 반평생을 지칠 줄 모르고 일했다. 만년에는 안정되어야 할 때이다. 그러나, 우리는 많은 노인들이 만년의 처지가 매우 비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무도 그들에게 묻지 않았다, 그들은 외롭고 무력했다. 어떤 사람은 심지어 세 끼를 잇지 않는 것도 가난해서가 아니라 생활이 스스로 돌볼 수 없기 때문이다. 한 사람이 노년에 들어서면 자식이 곁에 없고, 친족과 이웃이 하나씩 그를 떠나면 투지를 잃고, 생활에 대한 희망을 잃고, 모든 질병이 침식되기 쉽다.

우리는 루즈가 부모님이 더 좋은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천리, 백리 떨어진 곳에서 벼를 맺고 벼를 가지고 돌아와 부모를 부양할 수 있다는 것을 읽었다. 우리는 고대인의 효도를 정말 이해할 수 없다. 감동의 나머지는 정말 고대인으로부터 배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