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에 제자를 뽑은 것을 어떻게 시험했는지 알 수 있는 수련의 이야기가 있다. 이야기 속의 장 씨는 인맥이 매우 넓다. 분명히 조승은 앞으로 중장기가 될 것이다. 왜 빨리 그를 받아들이지 않습니까? 그가 주인이 되었을 때 고의로 주인을 시켜 그를 난처하게 했다. 입문 후에도 그는 여러 번 시도했다. 왜 그런지 생각해 보세요. 사실, 이것은 장실인이 심혈을 기울여 그를 위해 만든 옥기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옥, 아니 장치를 잘라 하지 않습니다." " 굴욕적인 좌절을 당하면 포기하는 사람은 위대할 수 없다. 오조법사가 처음으로 황매사에 간 것은 어떻게 혜능을 어렵게 만들었습니까? 불법을 전전하지 말고, 그로 하여금 조잡한 일을 하게 하고, 게다가 무거운 육체노동인 박격포밥을 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명언) 그가 그의 주인으로부터 배우기 전에 여동빈의 주인 종리권이 어떻게 그를 열 번 테스트했는지 봅시다. 그해, 왕중양이 경전을 강의할 때, 추 () 는 스승을 모시러 와서 왕중양 () 에게 호되게 한 끼를 괴롭혔다. 그는 단지 하루 종일 끊임없이 물을 길어 물을 주었다. 당시 한나라 명장이 장량 초라하게 구걸했을 때, 황석 노인은 어떻게 그를 난처하게 했습니까? 나중에 그는 도교를 가르쳤다. 혜능 대사, 여동빈, 추처기는 인품이 좋지 않고 이력이 낮습니까? 물론 아닙니다. 설마 그들의 스승이 신통하여 그들이 진짜 스님인지 아닌지 알 수 없단 말인가? 물론 아닙니다. 그런데 왜 그들은 다른 사람보다 10 배, 심지어 백배 이상 불법을 찾는 것이 어렵습니까? 사실, 그들은 자신이 진짜 스님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스승은 일부러 모든 방면에서 그들을 연마했다. 사부님은 미옥으로 조각할 수 있다 해도 난공불락의 결심이 있는지, 조각할 때 칼에 베였는지, 흔쾌히 받아들일 수 있는지 알고 계셨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만약 네가 그 재료가 아니라면, 그도 이렇게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통광록' 의 선조들을 본다면, 그들은 그들에게 경전을 취하면 극도의 압박과 모욕을 당할 것이다. 난타난타난드라이브, 대재, 진법사의 소중함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비는 제갈에게 세 가지 초대가 더 필요한데, 선생님한테 큰길을 연습하라고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하지만 우리 옛 학교에 들어가자마자 욕을 한 대 맞고, 뺨을 몇 대 맞고, 몇 번 쫓겨났는데,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손해를 볼 수 있을까? 보통 사람들은 이런 비난을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으니, 대부분 반감을 느낄 것이다. 그래서 이 사람들을 새길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둔근의 낭비는 진정한 대로를 이룰 수 없다.
많은 구법자가 있다. 모두들 자신의 이력이 매우 높다고 생각하여, 모두 자신의 성의가 충분하다고 느꼈다. 이것은 마지막 날 법조자의 통병이다. 모두들 자신이 멋지다고 생각하는데, 대근이다. 내가 하늘보다 더 느리다고 할 수 있다. 사부님의 어려움은 제자의 게으름을 없애기 위한 것이었고, 불법을 너무 소중히 여기지 않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실, 당신은 어떻게 자신의 자질을 판단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그래도 혜능 대사, 여동빈, 추처기보다 나을 수 있을까요? 모두 장차 성불성조의 인물이다! 후세 사람들은 그들을 육조 대사, 여조, 추조라고 존칭한다. 유조사는 세계에 선법을 보급했고, 여조는 전진파의 시조였으며, 추조는 현재의 용문파를 개척했다. 그들은 모두 위대한 사람들이지만, 그들조차도 성실하게 온갖 고통과 시련을 겪어 자신의 마음을 날카롭게 했다. 하물며 일반인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정법을 찾는 모든 사람들은 시련을 겪었다. 법은' 구하라' 는 것이다. 진실한 표현은 무엇입니까? 단지 몇 마디 경박한 말에 의지하는 것일까? 가슴을 치고 남을 욕하는 행위는 계산되지 않습니까? 진정한 성의가 있는지 없는지, 여러 가지 시련을 견뎌야 한다. 장실인이 어떻게 조승을 난처하게 만들었는지, 조승이 어떻게 시험을 통과했는지 보자. 법을 구하는 사람이 나의 끈기를 내려놓고 성실하게 법을 구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래야만 할 일이 더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평생을 추구해도 시간 낭비일 뿐 길을 놓치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간명언) 막막한 스승을 만나면 어디로 가야 할지 말하기가 더 어렵다.
장도릉' 은 일명' 장천사',' 조성칠시험' 으로 실제 장도릉이 그의 제자 조성을 어떻게 시험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일곱 가지 시험은 첫 번째 시험이며 모욕해서는 안 된다. 두 번째 시도에서 미녀는 마음을 움직이지 않는다. 세 번째 시도, 금을 보고 가져가지 않는다. 네 번째 시도는 호랑이를 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다섯 번째 테스트, 진보 지불, 무고하고 변명하지 않았다. 여섯 번째 시도는 사물을 돕는 것이다. 일곱 번째 시도, 목숨을 바쳐 스승을 모시다. 이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옛사람의 구도의 성의를 한 쪽에서 이해할 수 있고, 사부님을 믿는 것은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장도릉 칠고시 조승
첫 번째 시도: 학대할 수 없다.
장도릉의 실물은 신통하지만 왕창은 제자 중 유일하게 가장 많은 가르침을 받았다. 나머지 제자들이 잇달아 의논하는데, 모두 실물이 편파적이고 법에 인색하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진짜 사람은 말했다: "당신은 기초가 얕습니다. 뿌리의 법칙을 선포하는 것은 너를 해칠 뿐이다. 내년 정월 초칠의 정오에 동쪽에서 한 사람이 왔는데, 키가 작고 밍크저고리를 입고 있었다. 이 사람은 진도사로 왕창보다 약하지 않다. " 내년 정월 초칠정오, 실물이 왕창에게 말했다. "네 동생이 와서 사람을 이렇게 만들 수 있어." 사적으로 그에게 다른 사람을 괴롭히고 모욕하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왕창은 사적으로 제자들에게 말했다. "우리 선생님은 이 사람에게 불법을 가르쳐 주실 거예요. 네가 온다면, 그와 이야기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 더 모욕적인 것은, 그를 들여보내지 않으면, 그는 자동으로 떠난다는 것이다. "견습생들은 서로 보살펴 주는데, 이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그 사람 문, 자칭 성 조, 이름 모리, 오현인. 그는 실물의 지혜를 갈망하여, 와서 참배하였다. 제자들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선생님이 여행을 가셔서 여기 있을 수가 없어요." 조승패루가 시중을 들자 사람들이 흩어졌다. 저녁에 문을 닫으십시오. 조승은 어쩔 수 없이 문 밖에서 잤다.
다음날 모두들 문을 열었고, 조생은 모여 선생님을 찾아갔다. 모두들 "우리 집 주인은 인색하다. 우리는 그를 수십 년 동안 시중들었으나, 그에게 어떤 비밀도 가르치지 않았다. 네가 오면 우리는 어떻게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자오 (Zhao) 는 대답했다: "통과 여부는 선생님이 결정합니다. 하지만 불쌍하게도 나는 천리만리까지 왔고, 나는 단지 그것이 내 일생동안 흠모했던 귀를 위로하는 것을 보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제자는 또 "네가 고집스럽게 약속하면 네 맘대로 해. 주인만 정말 안 계시네요. 그가 언제 산으로 돌아갈 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더 이상 기다리지 마라, 너는 잘못된 미래를 가질 것이다. 클릭합니다 Zhao sheng 은 말했다: "나는 정말로 성실에서 왔다. 만약 실제 사람이 열흘 동안 돌아오지 않는다면, 그는 열흘을 기다리고 싶어한다. 백일이 오지 않으니 백일을 기다리겠습니다. "
그들은 조생이 며칠 동안 머물렀는데도 돌아서지 않는 것을 보고 점점 반감을 느꼈다. 점차적으로, 그는 모욕적 인 발언을했고, 나중에 자오 는 거지 로 취급, 그를 학대. 조승이는 점점 화기애애해져서 전혀 개의치 않는다. 매일 오후 마을에 가서 밥 한 끼만 사고, 먹고 나서 다시 방문한다. 밤에는 사람이 방에 들어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아, 계단 앞에서 40 여 일 동안 노숙할 수밖에 없었다. 제자들은 사적으로 말했다. "그는 쫓겨났지만 스승을 속이는 것이 좋다. 나는 아직 이 일을 모른다. " 한 실물이 절에서 종을 두드리며 말했다. "조의 막내아들이 40 여 일 동안 왔는데, 이미 창피했다. 그는 오늘 그를 만나러 불려갈 수 있다. " 제자들이 크게 놀라서 사부님이 이전에 알고 계셨던 영을 알게 되었다. 선생님은 왕창에게 조생을 불러오라고 명령했다. 조생은 실물을 보고 흐느껴 울며 절을 하며 제자로 삼았다. 진실한 사람은 모두 그가 성심성의로 도를 구하는 것을 알고 있지만, 아직 시련이 필요하다. 며칠 후, 그는 밭집에 파견되어 곡식 묘목을 지키게 되었다.
두 번째 시도: 미녀는 마음을 움직이지 않는다.
조생은 명령을 받들어 밭에 왔는데, 작은 초가집이 하나밖에 없었다. 어느 날 밤, 조생은 혼자 초가집에 앉아 한 미녀가 들어오는 것을 보고 말했다. "나의 이모부인은 서촌에 있는 한 농민의 딸이다. 나는 그녀와 달을 놀러 나갔다. 그래서 여기서 길을 잃었다. 발이 아파서 조금도 움직일 수 없다. 나를 불쌍히 여겨 여기서 밤을 보내게 해주세요. "
조승이 막 밀어내려고 하자 그 여자는 곧장 그의 침대 앞으로 가서 잠이 들었다. 꾀꼬리가 완곡하게 노래를 부르며 그녀의 발이 아프다고 말했다. 조생은 그녀가 정말 이렇게 된 줄 알고 어쩔 수 없이 그녀를 자게 했다. 나는 바닥에 풀과 옷을 깔고 밤새 잤다. 다음 날, 여자는 발이 아프다고 불평해서 일부러 가려고 하지 않고, 애교로 차를 달라고 했다. 조생은 어쩔 수 없이 그녀를 돌보았다. 저녁에 그녀는 먼저 옷을 벗고 자기가 침대를 깔고, 조생을 유혹하여 그녀와 잠자리에 들게 했다. 조생은 마음이 철석처럼 초가집도 들어오지 않는다. 그는 단지 밭의 가장자리에 앉아 여명 때까지 앉아 있었다. 넷째 날이 되자 여자는 사라졌고, 흙벽에 네 구절의 시가 새겨져 있는 것을 보고, "미인은 모두 좋다. 군자의 철석 같은 마음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름다움명언). " 소년은 쾌락을 즐기지 않고 좋은 시절을 저버렸다. "조는 보고 하하 웃었다." 청소년은 얼마나 오래 놀 수 있습니까? \ "그는 신발 밑창을 벗고 조잡하게 쓰기 시작했다.
세 번째 테스트: 금을 보지 마십시오.
자오 는 장작 도끼 를 들고, 실제 생활 에 의해, 뒷산 에 장작 을 잘라. 실수로 죽은 소나무 한 그루를 베어 넘어뜨리자 소나무 뿌리가 터졌다. 조생은 두 손을 들어 나무 뿌리를 풀고, 아래를 보니 누런 지하실 금이 드러났다. 갑자기 공중의 구름 한 편을 들었다. "신이 조생을 보냈다." Zhao sheng 은 생각했다: "나는 스님이다. 이 금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더욱이, 일자리가 없다면, 우리는 어떻게 하늘의 은사를 탐낼 수 있습니까? " 그리고 산토를 덮어 주세요. 땔감을 정리하고 떠나다.
시도 4: 호랑이를 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조재산에서 나무를 베고 졸려서 거의 쉬지 않는다. 갑자기 호랑이 세 마리가 산골에서 뛰어내렸다. 조승안은 더 이상 앉을 수 없다. 삼호는 조승을 구해서 그의 옷을 물었지만 자신을 다치게 하지 않았다. 조생은 두려워하지 않고 호랑이에게 말했다. "나는 조생이 평생 애매한 일을 한 적이 없다. 지금은 집을 버리고 도관에 들어가 천리 현사를 찾아 장생의 길을 찾는다. 만약 내가 전생에 너에게 빚을 졌다면, 이 삶은 네가 씹어야 하고, 피하지 못할 것이다. 없으면 빨리 가, 여기 있는 게 귀찮아. " 삼호가 듣자마자 모두 고개를 숙이고 가버렸다. Zhao sheng 은 말했다: "이것은 우리를 시험하기 위해 산 신이 보낸 것입니다. 인생은 인생이야, 왜 내가 두려워해야 돼! 클릭합니다 이날 땔나무를 가지고 집에 돌아왔을 때, 나는 김회호에 대해 스승 형제에게 말하지 않았다.
다섯 번째 측정: 실크를 사기 위해 돈을 내고, 거짓 고발은 변명하지 않는다.
실물은 조생에게 돈을 지불하고 시장에서 10 필을 샀다. 조생은 산 후 실크를 산으로 가져왔다. 반쯤 가다가 갑자기 뒤에서 누군가가 외치는 소리를 들었다. "천천히 가, 시신 도둑!" " \ "자오 는 다시 보면, 실크 를 판매하는 가게 주인입니다. 그는 뛰어들어 조생을 붙잡고 말했다. "너는 나에게 실크를 살 돈을 주지 않는다. 빨리 실크를 돌려줘, 모든 게 끝이야! 조생은 논쟁하지 않고, "이 실크는 우리 선생님이 필요로 하는 물건이다." 만약 내가 그에게 돌려준다면, 나는 어떻게 스승에게 답장을 해야 합니까? \ "그는 실크 가격을 상쇄하기 위해 밍크를 벗고 그에게 주었다. 실크를 파는 사람이 너무 적게 느껴서 금저고리를 벗고 갔다. 조생은 실크 한 마리로 실물을 선보였다. 진짜 사람이 물었다: "당신의 옷은? 자오 대답: "나는 가끔 아 프 고 뜨거운, 난 그것을 착용 하지." " 실물은 이렇게 탄식했다. "자신의 재산에 대해 다른 사람에 대해 의논하지 않고 관대하게 대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
여섯 번째 시험: 일부러 도와주는 일.
조생과 일행은 밭에서 곡식을 수확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길가에 한 사람이 구걸하는 것을 보았다. 옷이 남루하고 발이 썩어서 길을 걸을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동대 사람들은 모두 코를 가리고 그를 꾸짖었다. 조생은 차마 그를 부축해 초가집에 앉아 그의 질고를 물어야 했다. 공복에 자신의 밥을 먹고, 남겨두고 그에게 먹여 준다. 뜨거운 물 한 통을 더 태우고 그의 냄새를 씻어라. 조생은 그의 두루마기를 풀고, 그의 팬티 한 벌을 벗고, 그를 위해 추위를 막았다. 저녁에 나는 그가 혼자 외로울까 봐 직접 동반자가 되었다. 그 사람의 종기가 점점 좋아지고 있다는 것을 누가 생각하겠는가, 갑자기 작별을 고하지 않았다. 조생은 원한이 없다.
일곱 번째 시험: 목숨을 바쳐 스승을 모시다
실물은 언젠가는 모든 제자들을 모아 함께 천주봉 정상에 오를 것이다. 실물은 제자들에게 봉두를 내려다보라고 했다.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고, 옆에는 돌담이 있고, 심연을 마주하고 있다. 그 복숭아나무에는 복숭아가 많이 있는데, 빨간색은 매우 귀엽다. 실물이 모두에게 말했다. "누구든지 복숭아를 따면, 나는 그에게 수도의 비결을 알려주겠다."
낭떠러지는 바닥이 보이지 않아, 내가 절벽의 가장자리를 내려다보았을 때, 나는 현기증이 났다. 당시 왕창과 조승을 제외한 제자들은 벼랑 끝에 서서 땀을 흘려 발도 설 수 없었다. 조생 혼자만 나서서 복숭아나무를 발견하고 뛰어내렸다. 이 점프가 이렇게 복숭아나무에 걸치고 복숭아를 마음대로 따는 줄 누가 알았겠는가. 이 매끄러운 돌담을 보세요. 나는 올라갈 수 없어서 복숭아를 따서 던졌다. 실물은 손으로 하나씩 주웠다. 실물은 복숭아를 집어 들고 하나를 먹었다. 왕창은 하나를 먹고 조생에게 하나를 남겼는데, 마침 234 가 남았다. 제자당 한 명씩, 많지는 않다.
실물이 물었다. "어느 제자가 조생을 끌어들일 능력이 있습니까?" 제자들이 서로 쳐다보다. 실물은 바위에서 한쪽 팔을 내밀었다, 조승. 그 팔은 갑자기 2 ~ 3 피트 자라서 조승의 곁까지 자랐다. 자오 shengshun 팔, 모든 제자 충격. 실물은 웃으며 말했다. "나는 오늘 뛰어내려 큰 복숭아를 따낼 수 있는지 보고 싶다." 모든 제자들은 가지 말라고 건의했다. 왕창과 조승만 침묵했다. 진정한 사람은 모든 사람의 충고를 듣지 않고 아래로 뛰어내리지 않는다.
모두들 서둘러 아래의 복숭아나무를 보았지만, 실물의 종적을 보지 못했다. 바닥을 다시 보면 바닥이 없고, 실물이 깊은 계곡으로 떨어지는 것을 보면 바로 달리는 것이다. 자오 (Zhao) 는 왕창 (Wang Chang) 에게 말했다: "주님은 우리 아버지와 같습니다. 이제 사부님이 벼랑을 뛰어넘으셨는데, 생사인지 죽었는지 모르겠다. 어떻게 하면 안심할 수 있습니까? 우리 함께 뛰어내려 스승이 어디에 있는지 보자. " 그래서 두 사람은 벼랑에서 자결했는데, 실제 사람 앞에서 떨어질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나는 진짜 사람이 바위 위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 그들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 웃으며 말했다. "나는 너희 둘이 올 줄 알았어." " 그래서 나는 대로의 비밀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