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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월의 점쟁이

주 자료 소개

주 (1130.9.15 ~1200.3.9) 남송 휘주 우원 () 19 세 진사기, 경호남로 안복사, 보문각에서 관직을 맡았습니다. 그의 집권 기간 동안 정령을 신청하고, 한간 관원을 징벌하며, 정적이 탁월하다. 주자는 남송의 유명한 철학자, 교육자, 푸젠학파의 대표인물로 공맹 이후 가장 걸출한 유학의 대가이다. 사람들은 일찍이 이런 말로 그를 찬양했다. "천지를 위하여 마음을 세우고, 백성을 위하여 목숨을 세우고, 후세를 위하여 사업을 세우고, 만세의 평화를 위하여." 대로 3 년 (1 167 주요 논의의 주제는' 태극' 과' 중화' 다. 그리고 남악으로 함께 갔다. 주씨는 이번 성황이 전무후무하고 학생이 천 명에 달하며 그 기세가 전국에서 가장 높다고 말했다. 역사는 호상학파가 단지 우담화일 뿐, 이후에야 성숙해졌다는 것을 보여준다. 석춘 12 년 (1 185) 에 그는 형주 정부를 동원하여 석고서원을 재건하고 서원을 덕행이 탄탄한 교육기관으로 만드는 방침을 제시하여 서원 교육을 정상 궤도에 올려놓았다. 석고서원의 부흥 후 호남성 사형 선고를 받은 송약수의 요구에 따라 유명한' 석고서원' 을 장건 집필하여 후세 사람들이 비석을 새기고 석고서원에 배치하여' 석고성이 세상에 있다' 고 썼다. 그는 평생 세 번이나 남월사를 관장했지만, 먼 곳에서 온 식량과 녹봉만 받고 남월국을 직접 방문하지 않았다. 명나라 만년 (1587 ~ 1598), 이폭, 한유, 이시진, 주돈이, 장건, 황간배석북서원 칠현, 세명 석고 칠현.

주조적 휘저우 우원 (오늘 강서), 유계 (원남간부, 이 삼명) 사람. 그의 유학생은 연평 건주 건양 숭안 (현재 우이산시 남평시에서 건계까지) 에 거주하며 건양황갱 대림곡에 묻혔다. 그의 아버지 주송은 송선화년 동안 푸젠성 정화현의 현령이었다. 그의 화교는 건양 (이 푸젠성) 에 살다가 시험관으로 이주했다. 진사 출신으로 연이어 작가, 인사 관리 등을 한 적이 있다. 진회 타협에 반대하여 라오주를 알게 된 그는 도착하기 전에 세상을 떠났다.

이때 주씨는 이미 14 살입니다. 그는 부친의 명령에 따라, 스승은 유자 등에서, 어머니와 함께 숭안 (오늘 푸젠우이산시) 오리부에 정착했다. 19 세 [사오싱 18 년 (1 148)] 건양적으로 향시 공과에 참가하다. 중진사 명단. 시립고종 효종 광종 닝종사 왕조는 남강, 제독 강서형옥사, 편비각 등을 집행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효종, 광종, 영종사, 영종사, 영종사, 영종사) 나중에 조여옥의 추천을 거쳐 그는 환의 웨이터와 강사로 승진했다.

경원 3 년 (1 197), 한타주 찬탈권, 조여옥 거부. 주도 면직되어 집으로 돌아갔다. 경원 6 년, 병으로 죽었다. 가정 2 년 (1209), 그는 편지를 써서 부고를 쓰고 한의사를 찾아 잉크관 학사를 수여했다. 이종보경 3 년 (1227), 태사 증정, 조호국공 추격, 휘장을 호국공으로 바꾼다. 그는 성주파의 주요 대표인물로, 그 시는' 독서',' 봄날',' 범주' 등 명편이다.

주씨는 송대 이학의 대가이다. 그는 북송 정호, 정이의 이학을 계승하여 객관적 유심주의 체계를 완성했다. 이치를 세계의 본질로 여기며, "이치가 앞서고, 화가 나있다" 며 "천리를 보존하고, 인욕을 없애라" 고 제안했다. 주학식이 해박하여 유교 고전, 역사, 문학, 음악, 심지어 자연과학을 연구한 적이 있다. 그의 가사는 언어가 아름답고, 풍격이 아름답고, 짙은 먹색이나 전전의 병이 없다. 많은 작품의 언어가 모두 심사숙고를 거쳐 비교적 신경을 쓰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그 단어의 의경은 감성보다 이성이 조금 더 많은데, 이는 그가 이학의 철학 사상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주씨는 어려서부터 배우기를 좋아하여 성인이 되기로 결심했다. 동리는 일찍이 그를 칭찬했다. "명인의 고명, 행인의 외경심, 학자의 어려움, 체인의 정밀함, 자연행이 여러 해 동안 진행되며, 사실체의 깊고, 배움이 깊다." 주씨는 "공부가 매우 부지런하고, 즐겁고 의리를 두려워하는 것은 우리 당에 보기 드물다" 고 덧붙였다. (연표 (볼륨 1). 그의 벼슬길은 대부분 주의 출생지인 남계서원에 있는데, 그곳은 비교적 고달프고, 게다가 그는 사람됨이 정직하고, 관직이 되어 전도가 있다. 주씨는 평생 이학 연구에 종사해 이학치국을 극력 주장하지만 권력자에게 이해되는 것은 아니다. 주씨는 중국 역사상 유명한 사상가일 뿐만 아니라 유명한 교육자이기도 하다. 그는 일생 동안 교육 사업에 힘쓰고, 부지런히 가르치고 강의하며, 교육 사상과 실천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 단락 편집] 인생 이야기

주씨는 초창기에 불교와 도교를 드나들었다. 3 1 세 때, 정이삼전 제자 동리가 정식으로 출사해 유학에 투신하여 정호, 정이후의 유학의 중요한 인물이 되었다. 2 년 (1 175 백록원 한학을 기초로 주씨는 백록동 서원을 설립하여' 학규', 강의수, 전도수를 제정하였다. 담주 (금호남 창사) 에서 악루 서원을 회복하는 주된 목적은 관리 부실로부터 지식을 얻고, 경공 수행, 존중을 반대하는 것이다. 그는 정주를 계승하고 또 독립적으로 발전하여 자신의 체계를 형성하였으며, 나중에는 주성리학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주임 지방관 기간 동안 항금, 애민절세, 노동력 감축, 토지 합병과 고리 착취 제한, 개혁 조치 시행, 농민 봉기 진압 활동에 참여했다. 교육을 받는 동안 주씨는 경학 사학 문학 불교 도교 자연과학에 섭렵이나 저술이 있어 작품이 광범위하고 풍부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주송은 일찍이 사람들에게 점쟁이를 청했다고 한다. 점쟁이는 말했다: "부귀도 비싸요. 아이를 낳는 것이 바로 공자이다. " 이것은 후세 사람들이 그것을 중시할까 봐 두려워하는 사실이다. 주씨는 이미 위대한 학자가 되었다. 건양 부근에는 남간부 (이후 연평부, 현재 남평시) 가 하나 있는데, 도교가 남방에서 최초로 전파되는 중심지이다. 주송은 도교에 열중하여 묘건양 황갱의 현지 도사와 밀접한 교제를 하고 있다. 이런 환경은 주씨의 일생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는 당시 낙학의 한 지점인 동력의 학설을 계승하여 이학의 대표작 푸젠학을 창설했으며, 남건삼 씨와 함께' 연평사현' 이라고 불렀다.

만년, 주가 제인양 코팅 강의에 정착했고, 각지의 학생들이 답습을 하고, 이학을 연구하고, 서립설을 썼다. 그들은 채와 함께 학술사에서 주목할 만한' 시험정학파' 를 창설했다. 주 채, 채 현재 매년 청명절을 전후로 미국 일 한 홍콩 마카오 대만에서 멀리 떨어진 해외 주후예들이 제사를 지내고 있다. 그가 남송에서 창립한 이학이 아직도 미 일 한 말 등의 국가에서 추앙을 받고 있다.

주씨는 어려서부터 아버지로부터 가르침을 받아 재능이 넘친다. 네 살 때 아버지는 하늘을 가리키며 말했다. "이게 바로 하늘입니다." 주씨가 물었다. "하늘에 뭐가 있어요?" 그의 아버지는 겁에 질렸다. 그는 부지런히 생각하고 공부한다. 여덟 살 때 그는 효경을 읽을 수 있었다. 그는 책에서 "이렇게 고생하지 않으면 어른이 아니다" 라고 제사했다 주씨의 아버지는 열 살 때 돌아가셨고, 그의 아버지의 친구 유자, 유면자, 후선들은 모두 도사였다. 당시 도사는 불교를 배척하는 사람도 있었고, 불교에 집착하는 사람도 있었다. 그들은 모두 후자에 속한다. 그래서 주씨는 도교에 열중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불교에도 관심이 많다. 사오싱은 17 년 (1 147), 18 세의 주가 농촌공조에 참가했다. 듣자하니 그는 불선 이론으로 시험에 합격했다고 한다. 채자 시험관도 사람들에게 "다음 생에는 세 가지 책략이 모두 조정을 위해 큰일을 처리하고 싶다. 앞으로는 특별하다" 고 말했다.

사오싱은 18 년 (1 148), 주고시 중 진사, 3 년, 동안현 주재로 파견돼 벼슬길을 시작했다. 부임 도중에 그는 유명한 도교' 남검삼선생' 정이의 제자 동력을 만났다. 사오싱은 30 년 (1 160), 30 세의 주씨는 에서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성의를 나타내기 위해, 그는 숭안에서 수백 리를 걸어서 연평에 왔다. 동리는 이 학생을 매우 감상하고 그를 혜원이라고 명명했다. 그때부터 주씨는 자신의 객관적인 유심주의 사상인 이학을 세우기 시작했다.

주 () 는 초현실주의와 초사회 위에 한 가지 기준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모든 사람의 행동의 표준이며, 이것이 바로' 정의' 라고 생각한다. 진선미는 발견 (사물에 대한 무지함) 과 자연의 법칙을 따름으로써 얻을 수 있다. 이런 진선미를 파괴하는 것은' 인욕' 이다. 그래서 그는' 정이성, 인욕 소멸' 을 제안했다. 이것은 주객관 유심주의의 핵심이다. 3 년 (1 176) 이 되자 주와 당시 저명한 학자 육구연은 강서 상라오구호사에서 만나 교류했다. 그러나 루는 주관적 유심주의에 속한다. 그는 진선미는 사람의 내면에 내재되어 있다고 생각하며,' 본심을 발명하라' 는 것은 사람들이 자신의 내면의 진선미를 발견하고 자기 완벽을 실현할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이것은 주씨의 객관적 유심주의 관점과는 다르다. 그래서 두 사람은 말다툼을 벌여 서로 비아냥거리고, 즐겁지 않게 헤어졌다. 이것은 중국 사상사에서 유명한' 거위호회' 이다. 이후' 이학' 과' 심리학' 의 두 주요 파벌이 나타났다.

사오싱은 31 년 (1 16 1) 가을, 송금 관계가 긴장되고, 김주안양이 분병해 장강 북쪽 해안에서 남하했다. 송고종은 원래 해남에서 도망칠 작정이었지만 유능한 조수 첸의 만류로 그는 포기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김병을 물리치고 소식이 연평으로 전해졌는데, 주씨는 당시 그곳에서 공부하고 있었다. 주 () 는 국가의 승리에 미친 듯이 기뻐하며 축하의 시를 써서 그가 억제할 수 없는 기쁨을 표현했다. 동시에 군무를 주관하는 대신에게 승승출을 지적하며 중원을 좌시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것이라고 지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고종이 퇴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효종이 왕위에 올랐다. 많은 군민이 요구하는 압력 하에서 항일파 장군을 악비 평반으로 이용하여 진회 당원을 폄하하였다. 주홍 이 때 xiaozong 연주, 세 가지 제안을 했다:

(a) 지식의 지식화를 강조한다.

(2) 해고 및 협의;

(3) 인재를 임용하다. 리듬에서 그는 자신의 반대 의견과 주장을 분명히 표명했다.

이 기념관은 주씨를 운 좋게 불렀다. 송 6 월 패배 할 때, 법원이 평화를 위해 사람을 보냈을 때, 그는 린안에 도착했다. 주씨는 여전히 강력하게 반대했고, 심지어 효종이 그를 접견할 때 몇 마디 했다. 효종은 주쌍의 충성심을 느끼며 그에게 수보를 맡으라고 명령했다. 이 자리는 그의 강점이 아니라 좀 풍자적이다. 주씨는 장준을 만날 기회를 빌어 북벌중원의 구체적인 구상을 제시했다. 그러나 장군은 곧 외지로 출발해 길에서 죽었다. 주홍 특별한 여행 (오늘 난창) 울며 금 저항 좌절을 한탄했다. 이때 영주와 조정 내 파벌 세력이 창궐하여 유목 민족이 회하를 건넜습니다. 주씨는 걱정이 되지만, 그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융흥 원년 (1 163), 주가 푸젠숭안으로 돌아왔다. 떠나기 전에, 그는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썼다. "곤경에 빠진 (방해받는) 나라가 회복되는 사람들은 화해할 것이다. 나쁜 국경의 일과에 대비한 것은 화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화화의 사상은 우리 국민의 충성심을 끌어들이면서 구국의 소련에 대한 희망을 거부하고 투항한 사람들을 날카롭게 비난했다.

1 164 년, 김조가 송조를 진압했다. 용흥협정 이후 진송은 조카와 삼촌이 되어 관계가 잠시 완화되었다. 주씨는 신유학에 뛰어들었다. 그는 고향에' 냉천루' 를 지었는데, 이곳에서 10 여 년을 살았고, 많은 도교 서적을 편찬하고, 강의활동을 하며, 안에 학생들이 가득 찼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여러 차례 조정에 응하지 못했다.

1 178 년, 주토가 다시 돌아와' 제남항군' 이 되었다. 다시 관직에 올랐지만 그는 자신의 학문적 지위를 잊지 않았다. 당대의 이백이 은거한 옛터인 여산에 백록동 서원 강의학을 세우고 학습 규칙을 제정하였다. 즉:

"부자는 친척이 있고, 군신은 의리가 있고, 부부는 다르다. 노소의 질서가 있고, 친구는 신용을 지킨다."

백록동 서원의' 학서' 는' 박학, 의심, 사고, 지식, 편지' 이다.

"슬림한 열쇠" 는 "말은 반드시 믿고, 행동은 반드시 존경하고, 벌은 원망하고, 고치면 반드시 해야 한다" 는 것이다.

"정권은 그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그 길은 그 공로가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하는" 처사의 중대함 "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고,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이' 백록동 서원' 은 나중에 중국 4 대 유명 서원 중 하나가 되었는데, 그' 학규' 는 모든 서원의 전범이 되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무이서원

1 18 1 년, 주씨는 파관되어 고향으로 돌아가' 오읍정사' 를 짓고 제자들을 모집하고 이학을 전파했다. 사람들이 유교 고전을 배우도록 돕기 위해 그는 유교 고전에서 네 권의 책 ('대학',' 중용',' 논어',' 맹자') 을 정성껏 골라 발행했다. 이것은 교육사에서 큰 사건이다. "사서는 영향이 심오하여 나중에 봉건 교육의 교과서가 되어 유교 사상이 중국 봉건 사회를 전면적으로 통제하는 사상이 되었다.

1 193 년, Zhu Zaixiang 은 바쁜 정부 업무에도 불구하고 4 대 서원 중 하나인 악루 서원을 수리하는 또 다른 유명한 서원을 주재했습니다. 백록동 서원과 마찬가지로 주강학, 제자를 가르치고 이학을 전파하는 장소가 되었다. 남송시대 서원이 성행하여 관학을 거의 대체하는 것은 주창한 악기루 서원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주 () 는 벼슬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항상 사회적 갈등을 완화하거나 하층 민중을 위해 좋은 일을 하려고 노력한다. 그가 숭안 시대로 은퇴했을 때, 당시 숭안은 기근이 들면서 농민 봉기였다. 이를 감안해 주씨는' 사창고' 건립을 주장하는데, 이것은 관귀비를 기초로 한 것이다. "만약 대출자가 변화를 원한다면, 만약 그가 원한다면 ... 세나 불행한 배고픔은 반드시 반기할 것이고, 멋있으면 피곤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사창 설립의 목적은 흉년 때 지주신사가 고리대금으로 농민을 착취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국민에게 유리하다. 이후 주씨는 여러 곳에서 이 제도를 시행했다. 1 178 년, 주씨는' 제남강군' (오늘 강서운자 일대) 으로 임명돼 취임 직후 기근이 발생했다. 주씨는 세금 감면을 요구했다. 동시에 정부에 장강석 제방을 건설해 달라고 요청하면서, 한편으로는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굶주린 사람들을 고용하여 그들의 식량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배고픈 사람들은 그것을 좋다고 부른다.

1 190 년, 주씨는 푸젠장주의 상황을 알게 되었다. 당시 토지합병이 성행하여 관료지주가 형세에 의지하여 농민의 경작지를 합병했지만, 세액은 각지 지주로 이전되지 않아' 논세 불균형화' 를 초래하고, 토지없는 농민에 대한 착취가 더욱 심각해지고, 계급 갈등이 심화되었다. 이를 위해, 주씨는' 정해' 즉 시험정 서원의 실제 토지를 조사하여 도처에서 세금을 내는 것을 제안했다. 이 제안은 반드시 농민의 부담을 경감하고 대지주의 이익을 손상시킬 것이기 때문에 후자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 경절' 은 결국 시행되지 못했고, 주대노로 사직하여 항의를 표시했다.

주일생은 이학을 창설하고 통치 사상이 되도록 노력하였다. 그러나 이학이 초창기에 초려를 나왔기 때문에 영향이 깊지 않다. 한편, 주씨는 청렴하고 청렴한 관직의 성격으로 권세에게 미움을 사서 만년의 비극적인 결말을 초래했다.

1 18 1 8 월 저장동 기근, 주경재상 추천으로 저장도 장평차 염관으로 임명됐다. 항주를 지나 칠자에 들어가 열세를 진술했다. 부임한 후, 그는 탐관의 부정행위와 나쁜 행적을 은밀히 방문하여 탐관과 대인들을 탄핵하였다. 그는 조금도 편파적으로 왕와이와 다른 사람을 공격했다. 그래서 신유학을 공격하는 편지를 쓰라고 지시하면서' 위선학' 이라고 통렬하게 비난하고, 주씨는 해직되어 고향으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주 (1 187) 는 강남서로 재직하며 일부 옥무를 모아 간주 (간현), 강주 (구강) 지역의 사법, 교도소, 감찰, 농무 등을 관리한다.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학이 득세했고, 주의 벼슬길은 더욱 순조롭다. 몇 년 후, 그는 당시 남송재상 조여옥에게 추천을 받아 장환관의 웨이터이자 강사, 즉 황제의 고문과 선생님이 되었다. 금방 즉위한 영종은 이학을 충분히 긍정하고, 주를' 유종' 이라고 부르는데, 강남의 남송은 이학으로 내부 단결을 강화하려는 희망을 반영하고 있다. 주위녕종진이' 대학' 을 강의하는데, 그는 이틀마다 아침저녁으로 각각 한 번씩 강의한다. 그러나 그는 이번 기회에 국가 대사를 비판하여 결국 영종을 불만스럽게 했다. 그는 국가 사무에 간섭하는 혐의로 기소되어 법정에서 쫓겨났다.

경원원년 (1 195), 조정주의 지지자 조여옥이 한탈주에 밀려 고려가 한타주에 밀려나고 있다. 한 () 의 조여옥 () 이 자신에 대한 공격에 가담한 적이 있어, 그는' 이학' 을 공격하는 운동을 벌였다. 경원 2 년, 엽기 () 는 도가 서적, 과거취사 () 를' 파괴' 할 것을 요구하며, 그 중 주일력 () 을 선택하지 않았다. 감독 심계조 () 는 기회를 틈타 주 () 열 가지 죄명을 고소했다. 그의 머리를 잘라 주세요. 주씨의 득의양양한 제자 채가 체포되어 도주로 호송되었다. 한동안 주씨는' 위선과학' 으로,' 위선교사' 로, 학생에게' 위선제자' 로 여겨졌다. Ningzong 오래된 상태를 변경, 공식 으로 추천 되는 사람은, "의사 학자" 를 취할 수 없습니다 명령했다.

경원 6 년 (1200) 3 월 초 9 일, 주씨는 마침내 건양의 집에서 7 1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그가 죽었을 때 여전히 대학 성장을 수정하였는데, 그가 어떻게 자신의 이학을 세우기로 결심했는지를 알 수 있지만 생전에 얻지 못했을 뿐이다.

주씨의 주요 철학 저서는' 사서구주',' 사서나 문제',' 태극도해',' 통서해',' 명희해',' 주역 본의',' 이경개오' 등이다. 또한' 제옥 하위 클래스' 도 있는데, 그와 제자 사이의 문답 기록이다.

철학 사상:

이론 기론, 동정론, 물물론, 심리욕론의 미학 사상

[이 단락 편집] 학문적 영향

주씨는 이학의 대가로, 중국 봉건 유학의 주요 대표 인물 중의 하나이다. 그의 학술사상은 원명청 시대에 줄곧 봉건 통치 계급의 공식 철학으로 봉건 사회의 이데올로기가 더욱 완비되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원청 2 년 (13 13 주원장 홍무 2 년 (1369), 주 등은 과거시험에서' 전종' 으로 전해졌다. 설주는 봉건 사회의 통치 질서를 공고히 하는 정신적 지주가 되었다. 그것은' 삼강오상' 을 강화하여, 나중에 봉건 사회의 변혁에 어느 정도 장애가 되었다. 주학설은 명대 왕양명 심리학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왕양명의 지행합은 주철학을 바탕으로 한 돌파구이다. 주씨의 학술사상은 세계문화사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송대에서는 주씨의 학술조예가 가장 깊고 영향이 가장 크다. 그는 선인의 사상, 특히 송대의 이학을 총결하여 방대한 이학 체계를 세워 송대 이학의 집대성작이 되었으며, 그 성과는 후세에 칭송되었다. 그의 제자 황보는 "선현호정을 발양하고, 선현이 없는 기회를 개척하고, 유학의 득실을 분별하고, 이단사설을 열고, 내일, 인심을 직설적으로 해야 한다" 고 총결했다. 또한 "(별을 향해):" 주 이후로 소수의 사람들만 전파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작가 한두 명 이상의 이야기를 멈추게 할 수 있다. 공자에 이어 증자와 자사일도 맹자로부터 뒤를 따랐다. 맹자가 그 뒤를 이어 주, 정, 그 뒤를 따랐다 ... "(같은 책) 아청 왕조는" 많은 군중을 위해, 세밀하고, 전면적으로 대대대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강서의 연구, 저장동 영가의 연구는 필연적인 것은 아니지만, 부분적으로도 완전할 수 없다. " ("송원학례". 혜옹학례) 이 논평들은 아첨하는 것이지만, 학술계에서 주씨의 지위와 영향력을 진실하게 반영한다. 주가 죽은 후, 시호' 문공' 은 보머각 학사를 증정하여 국공을 봉혜하였다. 그의 사상은 공식 연구로 여겨졌으며, 원대 이래 주의 경학 해석 저작은 과거시험의 근거가 되었다. 공자 성인과 함께' 주자' 라고 부른다. 이 때문에 주씨의 말은 바꿀 수 없는 절대적인 권위가 되었다. 이학이 바로 이렇다. 주필' 이경본의', 하로와 선천적인 코끼리, 제자 채부자와 아들 (채, 채심) 이' 이경개우' 를 집필하고, 신석하로와 선천적인 설로 후세에 의해 주씨의 하로의 선천적인 사상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런 의미에서 주진은 하로학과 선천적인 학문이 학계에서의 지위를 정확히 확립하고 후대 대다수 이학자의 인정을 받았다.

주열네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그는 아버지의 명령을 따랐다. 그의 스승은 아버지 후 () 와 친구 (), 유종 () 으로부터 스승을 모시고 있다. 주씨와 결혼한 후, 한 여자의 약속이 생겼다. 사오싱은 18 년 (1 148), 19 세의 주가 수재가 되었다. 21 년, 좌제공랑, 취안저우 동안주부. 23 년, 백소라사가 스승 동력에서 왔다. 노인의 옳고 그름을 알아야 솔직함을 배울 수 있다. 27 년, Zhu Jiguan 은 동안 () 과 함께 고향으로 돌아와 20 여 년 동안 학술에 전념했다. 효종은 왕위에 올라 여러 차례 부름을 받았지만 모두 사직했다. 석춘 5 년 (1 178), 49 세의 주가 남강군에 합류하여 8 년 동안 저장동에서 상평염을 보급하는 관직으로 전임되었다. Guangzong 가 왕위에 오른 후, Zhangzhou, tanzhou 도 알고있다. 영종은 왕위에 올랐고, 환외에 해야 할 준비와 이야기할 것이다. 요컨대, 주생은 평생 수재를 들어 죽을 때까지 자백했다. 50 년 동안 그는 고종 효종 광종 영종 4 개 왕조를 겪었다. 관직을 위해 9 년, 입조 40 일, 영종을 위해' 대학' 을 강의하다. 나머지 40 년은 강의와 책 쓰는 생활을 하고 있다. 저서에는' 주역 본의',' 계몽',' 점괘 고시',' 시전',' 대학 중용',' 사서나 문제',' 논어주',' 맹자주',' 석태극도',' 석태극도' 등이 있다 또한 100 볼륨의 문집, 1 1 볼륨의 속편, 10 볼륨의 별집,1도 있습니다 그의 이학 사상은 주로' 주역 본의',' 이학 계몽',' 사이토 유자학파' 등의 저작에 집중되어 있다. 주년표에 따르면' 주역 본의의' 는 4 년 (기원 1 177),' 깨달음' 은 13 년 (기원1/Kloc) 에 기록되었다 주버쿤 고증에 따르면, "본의는 깨달음 전에 기록되지 않았다." ("이경 철학사", 베이징대학교 출판사, 198) 이 말은 정확하다. 주역참우' 는 주명의로 등재됐지만 자신의 작품이 아니라 채와의 협력의 성과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채의 학생인 옹이는' 순우 7 년' (1247) 에서 "혜안의 사서에 대한 해석은 선생의 논증에 영감을 받은 육경이다 "이학 계몽" 이라는 책은 안정 선생이 곰곰이 생각해 보았는데, 몇 년 만에 윤색을 삭제했는데, 단지 한 권의 책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채씨 구자서 앞에는 채씨의 학자가 있다) 이' 군자' 는 채씨 정원을 가리킨다. 송사' 에서 옹이 <역경> 채에 관한 글과 관련해 주가 편찬한 설법은 일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송사, 송사, 송사, 송사, 송사, 송사) 송사 채전은 "결국' 사서' 에 대한 설명과 <역경>,' 시전',' 치통감' 은 모두 중복된다" 고 말했다. 계몽' 이라는 책은 정원에 속한다. " 이 점은 웨이의 발언에서도 입증될 수 있다. Zhu 는 Cai yuan 에게 보낸 편지에서 "깨달음이 바뀌 었습니까? 나는 일찌감치 해야 한다. " (선택 세트. A Cai Ji tong) 그리고 말했다: "깨달음이 바뀌 었습니까? 또 다른 날, 한 곳, 두 계절은 일, 다섯 곳, 다섯 번 연결되어 있다. 코스는 이 점을 바꾸었지만, 당시에는 공개하지 않았다. 지금은 아마 여정에 더해야 할 것 같다. 내일인가? " ("채계동문집 계속") 주씨는 "깨달음서" 에서도 "동지, 옛소식에 관한 책, 아주 네 가지가 있어 초보자를 보여 주어 의심할 여지 없이 말한다" 고 분명히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이 "동지" 는 채입니다. "4 권의 책을 책으로" 의 "책" 은 계몽이다. 그래서 옹의가 쓴 것은 믿을 만하다.

[이 단락 편집] 문학 작품

주사의 의경이 좀 더 이성적이고 감성이 적은 것이 그가 이학을 중시하는 이유다. 대표작으로는' 보살만' (1),' 물조가곡' (1),' 남향자',' 진이 E' (2) 등이 있다. 그중' 보살만' ① 이 가장 특색이 있다. 이 단어는 회문을 사용하는데, 매 두 문장마다 반대이다. 여덟 마디 네 쌍이 매우 자연스럽고 조화롭여 억지부회를 하지 않고 꽤 의경이 있다. 교묘한 구상은 혜안이 언어를 다루는 능력을 보여준다. 단어 외에도 그는 시를 잘 쓴다. 그중' 봄날',' 독서사' 는 그가 가장 인기 있는 시이다. 그의 가사는' 혜안사' 이다.

Zhu 는 Liu Zikai 의 학생이며 그의 아버지 Zhu 와 매우 가깝습니다. 아버지와 선생님의 영향을 받은 것 같은데, 도교에서 문학에 대한 그의 평가는 비교적 공정하며, 생활의 정취가 가득한 좋은 시를 쓴 적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이 두 곡은 물론 추리 작품이다. 첫 번째는 연못이 끊임없이 생수를 주입해야 맑다는 것이다. 은유적 사고는 끊임없이 발전해야 활동적이고 정체와 경직성을 피할 수 있다. 후곡의 완성은 종종 양에서 질적으로 변하는 단계가 있다. 일단 자연스럽면 맑고, 분방하고, 자유로워진다. 이 두 시는 그들이 공부에서 배운 이치를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표현했고, 계발성과 시가 부족하지 않았기 때문에 진염은 그들을' 물리로는 부패하지 않는다' 고 평가했다.

주씨는 서예도 잘해서 한때 명성이 자자했다. 명대 타오의' 서사회' 는 "주속정통, 성역에 입성하지만 서예도 한다" 고 말했다. 풀, 특히 한자를 잘하는데, 글씨를 쓸 때 차분하고 찰랑거린다. 너무 작지만 사람들은 보물과 비밀을 다투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