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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쟁이 풍수 비디오 전집 _ 점쟁이 풍수

풍수란 무엇입니까?

풍수란 무엇입니까?

전통 5 대 상면술 중 하나인 풍수는 원래 상면술, 즉 지리를 현장에서 보는 방법으로 상면술이라고 하며, 중국 고대에는 풍수학설이라고 불렀다. 궁전, 마을 부지 선정, 묘지 건설 방법과 원칙을 선택해 적당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목적이다.

풍수는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풍수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와 견해를 가지고 있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풍수와 점쟁이를 결합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별개의 일이다. 풍수는 세상의 보이지 않는 과학으로, 사람의 영혼처럼 보이지 않고 여전히 존재하지만 점술 점술 측자는 민간에서 전해지는 도술이다.

풍수, 음택 풍수는 용혈로 정해져 있고, 위에는 신의 선령이 있고, 아래에는 병마가 있고, 앞에는 양이 있고, 뒤에는 음이 있다. 사방팔방의 맹수가 쇄도하고, 당의 흙에는 달콤한 물이 있어 안식의 성지이다. 개인 풍수는 자연연령으로 정해져 있고, 용혈의 결합은 인체의 자연연령 활력, 수양성, 사해 행복, 연년익수, 하늘과 조화를 이루며, 좋은 풍수는 가정을 탁월하게 이끌고, 독보적이며, 대후에 대한 숭배의 정을 말로 넘긴다!

풍수 소개

기본 정의

풍수는 중국에서 역사가 유구한 신비로운 예술로, 학술적으로는 풍수 () 라고 불린다. 인류가 생존하고 발전시키는 미시물질 (공기, 물, 토양) 과 거시환경 (천지) 을 연구하는 이론이다. 어떤 사람들은 풍수를' 청낭경',' 파랑새경' 이라고 부르는데, 그 영향이 광범위하기 때문이다. "풍수" 는 진나라 구오 푸의 "장서" 에서 처음 발견됐다. "공기가 바람을 타면 흩어지고, 경계가 멈춘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풍수라고 불렀는데, 함께 모여 오래 지내면 그들은 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것은 풍수의 가장 빠른 정의이다.

풍수는 본래 지리를 현장에서 관찰하는 기술로, 고대에는 풍수, 풍수학설로 불렸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풍수의 창시자는 구천현녀로 비교적 완벽한 풍수가 전국시대에 기원했다고 한다. 풍수의 핵심 사상은 사람과 자연의 조화이다. 초기 풍수학은 주로 궁전, 주택, 마을, 묘지의 부지 선정, 방향, 건설 방법 및 원칙과 관련이 있다. 그것의 원래 의도는 적당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다. 풍수의 역사는 상당히 유구하다. 고대에는 풍수가 중국 문화권에서 성행하여 의식주 중 매우 중요한 요인이었다. 나중에 장례식 지형을 찾는 것으로 발전했다. 중국 건축풍수 연구회 이사인 고옥상은 풍수에 대한 변증 연구를 주장하고, 찌꺼기를 제거하고, 정수를 취하고,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풍수 현상을 해석한다. 점술에서의 그것의 용도는 사실 일종의 심리적 위안일 뿐이다. 어느 정도 일리가 있지만, 재난을 피하는 데만 쓸 수 있다. 만약 실제 행동이 없다면, 모든 것이 헛수고가 될 것이니, 우리는 여기에 빠져서는 안 된다.

접어? 이론적 근거

일반적으로 풍수가 좋은 곳으로, 여기에 사는 것은 인사가 번창하는 것을 상징하며, 자손의 부귀가 출중하기를 바란다. 엄밀히 말하면 풍수학에서' 부귀' 와' 귀천' 원칙과 기준에 부합하는 지리적 위치나 환경 (이른바' 좋은 풍수') 이다.

"풍수" 는 단지 이름일 뿐, 풍수가 아니다. 풍수는 풍수, 점술, 사진, 그림, 우칭, 청낭, 모양, 지리, 음양, 경관의 예술이라고도 불린다. 중국 고대의 문학적 의미에서' 칸' 은 하늘, 높은 곳,' 유' 는 지하도, 낮은 곳을 의미한다. "캄유" 는 하늘과 땅의 관계, 특히 지형을 연구하는 것을 가리킨다. 고대의 유기적 자연관을 바탕으로 고대 천문, 기후, 지구, 수문, 생태 환경을 부지 선정과 건축 환경의 예술에 도입했다.

풍수학은 공기를 만물의 근원으로 하여, 세상이 무에서 유까지 (가스의 시작) 있다고 생각한다. 가스는 원 (1) 으로 음양 (양기) 과 금목의 불, 물, 흙 5 가지 물질 (오행) 으로 나뉜다. 이 물질들의 기복은 모두 변하지 않는 법칙 (온화하지만 확고부동함) 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운세 (좋고 나쁨, 아쉬움) 를 가지고 있어 모두 예측할 수 있다.

기원과 진화

풍수의 기원과 역사 발전에 대해 말하자면, 중국인의 지리풍수 의식은 오래전부터 생겨났다. "옛날에는 사람이 적고 짐승이 많아서, 백성은 이길 수 없었다." 그런 위험한 자연 조건 하에서 사람들은 먼저 나무를 둥지로 한 다음 자연을 인식하고 개조하는 실천에서 먼저 생존 환경을 개조했다. 약 6000 ~ 7000 년 전, 원래 마을-반파촌 유적지-"대부분 잘 발달한 말란 테라스, 특히 강이 만나는 곳 ... 강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들은 대부분 샘물 근처에 있다." Xi' an 반포 유적지는 위하 지류' 강 테라스 바로 위에 위치해 있어 지세가 느리고 토양이 비옥하여 주거와 개간에 적합하다. 은주 시대에는 이미 점치는 글이 있었다. 예를 들어, 저우 왕조, 공 유율 은 너무 이순신의 사람들 을 동원, 그는 개인적으로 집을 조사했다. "풍경이 산이니까 음양을 보고 유천을 보세요." ("시경 공유지")

풍수가 전국, 선진시대에 도착하는 것은 풍수 이론의 형성 시기이다. 사마천' 사기 구즈열전' 에 따르면 전국 진혜왕은 아버지의 이복동생 구즈와 생전에 위남 장대의 동쪽을 선택하며 "내가 백 살 때 어느 날 자궁이 내 무덤에 끼일 것" 이라고 예언했다. 과연 한흥에 이르러 동쪽은 장악궁, 서쪽은 미중앙궁이다. 당초 생택사택의 선택 법칙을 구현하였다. 진나라 주선도가 지은' 수색산기' 는 풍수 이론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한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이미 음양 오행 태극 가십을 결합시켜 중국의 독특한 우주 전체 틀을 인식하는 이론 체계를 형성하였다. 이 틀은 풍수학의 이론적 초석으로 풍수학의 응용과 발전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그것은 풍수학을 사람들이 과거에 집을 짓고 촬영한 기계 활동에서 이론 단계로 승화시켰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이르러 풍수 이론이 점차 완벽해졌다. 예를 들어 곽경의' 장서' 는 줄곧 풍수 이론의' 고전' 으로 여겨졌다. 동시에 그는' 매장 힌트의 책' 도 썼다. 그때 풍수사들도 덕망이 높았습니다. 예를 들어 관화는 점술, 상면, 묘상면으로 유명하다. 그는 위장오의 묘를 지나갔다고 하는데, 일찍이' 나무애' 사람들이 그에게 왜' 나무가 무성하지만 오래간만이다' 고 물었다고 한다. 비석은 아름답지만 지킬 곳이 없다. 현무는 머리를 숨기고, 흑룡은 미끄럽고, 백호는 시체를 안고 있다. 주새는 슬피 울고, 네 가지 위급함은 이미 준비되었다. 법은 없어져야 한다. " 당송 시대 풍수 유행의 가장 두드러진 표현은 장례 서적의 유행과 컴퍼스의 광범위하게 사용됐다. 청낭올림픽어' 의 탄생과 함께 풍수는 이미 독립된 이론이 되어 일정한 체계와 근원을 형성하였다. 이것은 당시의 역사적 환경과 과학 발전에 의해 결정되었다. 수말에서 당대까지 많은 천문 서적들, 이씨의' 천상송',' 대연력',' 진서', 이박과 리의' 수서 천문지' 등 하늘의 주요 별자리를 상세히 묘사하여 풍수 연구를 천지에 대응시켰다. 지리학적으로 산천을 고찰하는 열풍이 일면서 산천 탐사에서 풍수 이론의 응용을 촉진시켰다.

명청시대에 이르러 풍수가 극치로 발전하여 풍수 활동이 민간, 심지어 황실에까지 퍼졌다. 유백온은 명초의 풍수 대사로, 풍수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나중에 장대홍은 양공의 기초 위에서 지리풍수의 새로운 단계를 발전시켰다. 지리변증법' 은 현대 풍수 이론의 고전으로 스타상 처리의 주요 내용이다.

풍수 보물 기준

우선, 먼 곳에서 구불구불한 산이 있을 것이다. 이것이 풍수학에서 이른바 인과다. 최고봉은 마지막까지 다시 솟아오를 것이고, 최고봉 앞에는 산이 하나 있을 것이다. 봉은 청용산 () 에서 왼쪽으로 나가고, 오른쪽은 백호 () 에서 나왔는데, 홀 () 이 있고, 물줄기가 우여곡절되어, 무덤이 바람을 모아 숨을 모아 자손을 축복할 수 있게 하였다. 바다의 광대함은 만마를 수용할 수 있어 후세의 붕정만리, 복록이 이어졌다. 루반의 마술 기록: 복이, 자연산수, 읍택루, 모든 재해에 저항하고, 주택이 길하고, 집이 번창하고 있다.

풍수는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풍수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와 견해를 가지고 있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풍수와 점쟁이를 결합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별개의 일이다. 풍수는 세상의 보이지 않는 과학으로, 사람의 영혼처럼 보이지 않고 여전히 존재하지만 점술 점술 측자는 일종의 민간 교리이다.

소위 tiandao sanbao: 일, 월, 아침; 땅에는 바람, 물, 불 삼보가 있다. 사람은 세 가지 보물이 있다: 정, 가스, 신. 바람, 수화 가스, 다음 펄스 가스 필드, 실현 가능하고 창창, 정체 에 기인; 청룡은 물이고, 물은 가스로 변한다. 양택의 풍수 운명은 용맥, 전조작, 후현무, 좌청룡, 우백호, 대전의 정중앙이다.

음저풍수는 용혈로 정해져 있고, 위에는 선인령이 있고, 아래에는 병마가 있고, 앞으로는 태양을 끌어들이고, 뒤이어 음양을 끌어들이고, 사방 백수가 쇄도하고, 당중토에는 달콤한 물이 있어 휴식의 성지이다. 개인 풍수가 자연연령으로 확정되고 용혈이 결합되어 인체의 자연연령 활력, 수양성, 사해행복, 연년익수, 하늘과 조화를 이루며, 좋은 풍수가 가정을 탁월하게 이끌고, 독보적이며, 대후에 대한 숭배의 정이 말로 넘쳐난다!

음양의 예술

풍수 이경은 "일음과 일양이 도리다" 고 말한다. 음양은 일체의 양면으로, 서로 숨기고, 서로 대신하며, 한 가족을 고수할 수 없고, 이미지를 결정할 수 없다. 고정적인 이미지는 없지만 도에 따라 변하면 둘 다 상층도, 하층기일 수 있다. 도는 무한히 쓰고, 어디에나 있으니, 그 용도에 따라 결정된다. 이용은 나가고, 음양은 고정되어 있고, 고정적이지만, 수시로 변한다. 그래서: 음과 양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는 태극이고, 양자가 지배하고, 상호 작용하며, 수천수만의 물건으로 변한다.

풍수의 대가

(1) 슈주오, 수양인. 길곡온백, 우산향갑. Limibu shilang 양 gongren 는 조상의 무덤 을 이동, 슈 chucheng 등 5 ~ 6 국내외 유명 음양가 그를 위해 좋은 장소를 선택하십시오. 그러나 인견지를 보면 택한 장소가 많다. 나는 어느 것이 옳은지 모르겠다. 그런 다음 공인은 부하들을 묘지로 보내어 각각 흙 한 통을 취하여 그 위치와 지리를' 책을 배웠다' 고 봉한 다음, 흙견본을 사람들에게 보여 주었다. 음양사 몇 명이 말한 후, 사람들은 의견이 달라서, 슈주만 말하는 것은 조금도 나쁘지 않다. 그뿐 아니라, 슈주오 () 는 이 곳 5 피트 밖에 오곡이 있고, 그것을 얻으면 복이 있고, 천하가 군이라고 말했다. 이 주장을 검증하기 위해, 공인과 슈는 그곳에 가서 한 번 팠다. 내가 7 피트를 팠을 때, 나는 다섯 개의 도자기만큼 큰 동굴을 발견했는데, 그 안에는 칠팔 개의 밤이 들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래 이곳은 예전에는 논이었는데 개미가 집을 잡고 고향에 벼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그 죽은 쥐는 그의' 고양이' 에 붙잡혀 당시 여야에서 신으로 추앙받았다.

(2) 스님 일행은 일반적으로 장수 (), 허베이 () 거록인 () 으로 불리며 역법과 천문학에 정통하다. "산하 분계" 설의 제기는 후세 학자들의' 분계수설' 에 큰 영향을 미쳤다.

(3) 사마두타, 풍수의 술, 홍도 (남창) 의 산, 정혈 170 여혈, 시험이 많다. 어느 날 나는 백장 () 을 만났는데, 나는 호남에서 좋은 지식을 가진 사람 1500 명을 살 수 있는 산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백장이 물었다: "늙은 스님이 여기서 살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대답: "아니오". 그리고 그는 그 옆에 앉아 있는 화를 가리키며 말했다. "이것은 주인을 위한 것입니다." " 나중에 이정은 많은 사람들을 이끌고 이곳에 절을 하나 짓고, 조정에게' 동경사' 라는 이름을 지어 선종 센터가 되라고 요청했다. 결과가 예상대로 되지 않았다. 그의 작품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4) 석홍, 황주 (황강) 부도홍선사, 음양산수에 능하다. 무측천이 정권을 잡았을 때, 석홍방 장석 () 은 수도 장안 동남쪽에 집을 한 채 사서 "이 집 서북은 왕의 땅이니, 여기에 가져오지 않도록 조심해라" 고 경고했다. 한 달 후, 홍법사는 연공에게 이 집의 기후가 갑자기 한산해졌다고 말했는데, 틀림없이 누군가가 북서쪽 구석에서 흙을 채취한 것이 틀림없다. 제환공과 홍법사가 북서쪽 구석에 가서 한 번 살펴보았는데, 과연 흙을 채취한 곳에는 세 개의 구덩이가 있었는데, 모두 장유보다 더 깊었다. 홍법사는 크게 놀라며 말했다. "화야! 클릭합니다 너의 아버지의 재산은 멈출 것이고, 20 년 후에 너희들은 모두 죽을 것이다. 공 얀은 놀라서 물었다. "채울 수 있니? 클릭합니다 대답: "타향은 생명이 없고 지맥과 연관이 없다. "오늘 수선하면 치질이 있고, 살코기로 수선해도 소용없다." 나중에, 공연의 아들 장준과 장의는 안록산에 의해 관원으로 임명되었다. 반란을 평정하자 장군은 살해되고 장은 유배되었다. 그가 말했듯이. 홍법사는 "장안영녕 광장의 남동쪽은 금잔지이다. "이일시 () 는 옥등의 고향이다." 나중에 영령방 () 은 왕아 () 의 숙소였고, 안읍 () 은 왕모가 북평 () 에 있는 거처였다. 왕, 말 두 사람이 벼슬에 들어가 한, 사헌성, 이재용 선물에 싫증이 났다. 이른바 금등이 깨지고 다시 제작된다. 마담성원, 이른바 옥등이 깨지고 끝난다.

⑤, 글씨. 옹정은 문장 () 로 유명하다. 태산을 유람한 후, 석실에서 신인을 만나 해각경을 얻었다. 그래서 나는 음양에 익숙하다. 나는 법에 따라 선택한다. 나는 개원에서 나의 고향 사람들을 위해 묘지를 선택했다. 마침 태사가 황제에게 말했다. "하동이 천자인 것 같다고 해서 조정에서 피했다. 그것은 매몰된 산에서 용맥을 파내고 아침에 그를 체포했지만, 그는 그를 잡지 못했다. 그래서 편지 한 통을 써서 그의 죄를 면제하고, 그를 북경에 가서 공연하게 했다. 처구는' 팔자',' 비굽' 등의 책을 증정했다. 당현종은 그를 아의사 () 로 봉하고, 사후에 삼선묘 () 를 경배하였다.

(6) 양동송, 자숙무, 두주인, 장시에 오래 살면서 제빈선생이라고 부른다. 의심스러운 용경',' 용의 흔들림',' 리처푸',' 흑낭경',' 36 용' 등의 책이 있다.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강서학파의 창시자로 추앙받았다. 傩 북한 신불, 공식 의사 금 guanglu, 감독 영대. 황둥지는 수도를 깨고, 곤륜산을 허물었다. 감주를 지나 지리로 세계를 걸었던 적이 있다. 불쌍한 신선을 구하겠다고 공언하다.

고대 환경학

풍수는 고대에도' 풍수' 라고 불렸다. 풍수의 역사는 상당히 유구하다. 고대에는 풍수가 중국 문화권에서 성행하여 의식주를 하는 데 매우 중요한 요인이었다. 풍수와 관련된 많은 문헌이 보존되었다. 문헌에 따르면 고대 풍수는 도시, 마을 부지, 궁전 건설에 많이 사용되었으며, 이후 장례 지형을 찾는 데 발전했다.

풍수의 진화

풍수는 진한시대부터 민간 무술과 연계되어 오예의 생활, 점술, 상면 등과 관계가 있다. 부추의 기본 구성은 <역경>, 우물법, 음저법 등 민간 신앙으로 나뉜다. 그 주요 유파는 삼분법, 삼분법, 9 행성법이다. 풍수라는 단어는 진대' 국보'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제승풍은 흩어지고, 계수는 멈춘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풍수라고 불렀는데, 함께 모여 오래 지내면 그들은 하지 않기 때문이다. ""

풍수 작품

현대 풍수 문학 작품: 황저' 비왕채풍수',' 풍수 개론',' 풍수 지식',' 장서',' 용경',' 의심룡경',' 천우경',' 청낭서',' 청낭서'; 송대 오경륜은' 모래떨림의 책',' 양문 방수의 책',' 공선의 수수께끼' 가 있어 선사의' 원지지',' 공문흥의' 지리 5 전술',' 조구봉의' 분별지리',' 학인' 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1]

풍수 해석

풍수학 풍수학은 사실 지리학, 지질학, 점성학, 기상학, 경관학, 건축학, 생태학, 인류생명정보학을 하나로 모은 자연과학이다. 그 목적은 자연 환경을 진지하게 조사하고 이해하고, 자연에 순응하고, 적당히 자연을 이용하고 개조하고, 좋은 생활과 생활 환경을 조성하고, 최적의 기후, 장소, 사람과의 조화를 얻어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이루는 완벽한 경지에 도달하는 것이다.

중국인은 세계에서 풍수를 가장 믿는 민족 중의 하나이다. 풍수가 정말로 우리에게 행운을 가져다 준다면, 우리가 과학, 경제, 민주주의에서 유럽과 미국에 몇 년 뒤처져 있다고 어떻게 믿을 수 있겠습니까? 풍수 같은 것이 없다면, 어떻게 우리에게 수천 년을 믿게 할 수 있습니까? 이 밖에도 많은 풍수가 음택과 양택을 판단하는 일에 있어서 종종 매우 정확하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풍수' 와 같은 것이 존재한다고 생각하지만, 예로부터 유포되어 왔고,' 유포' 는 문제가 있다. 현대 풍수학은 건축의' 모양' 과 건축의' 신' 을 중시하며 형태와 신을 겸비하고 있다. "천 피트는 기세이고, 백 피트는 모양이다" 는 "모양" 을 의미하고, "사신사" 와 "차용" 은 "신" 을 의미한다. 그들은 서로 보완하여 중국의 독특한 도시 건축 스타일을 형성했다. "신" 의 본질은 건축과 자연의 융합을 추구하여 "천지" 의 통일을 이루는 것이다. 이' 통일' 은 우주가 생명을 창조하는 배후의' 신비' 추구, 지구가 생명을 지지하는 법칙, 생명 자체의 운행 법칙을 추구하는 대통일이다. 이는 현대 건축 설계와는 달리 디자이너의 주관적 구상, 평면, 공간의 예술적 효과에만 치중하고, 기능의' 물질적 수요' 를 만족시키고,' 정신적 수요' 를 무시하는 것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어 오늘날의 도시 융합과 도시 폐단을 만들었다.

중국의 건축 풍수는 유래가 길고, 심오하며, 인류의 생존 공간에 중요한 의의를 제공하였다. 그것은 효과적으로 자연 환경을 결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에 잘 녹아들어 인간과 자연이 하나가 되는 환경 생활 공간을 실현하고, 건축업계와 생태 환경을 밀접하게 결합시켜 우리가 의존하는 환경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고옥상' 건축 생태 풍수' 는 여러 해 동안 연구하여 중국 건축 생태 풍수를 변증적으로 연구하고, 물리적 방법으로 건축 생태 풍수 지식을 해석하였다. 고옥상, 하남 남양당하인, 정주대학교 건축학원 건축학을 졸업했습니다. 현재 이양파 창립자, 허난성 이양사 특임고문, 중국 건축풍수연구회 이사, 중국 전통의약연구회 특임고문, 국제음양오행연구회 고문입니다. 중국의 변증법 연구를 제창하다. 외국에서는 중국의 풍수가 여러 분야 전문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들은 현대 과학 이론과 기술 수단을 이용하여 연구하고 실천에 적용하며, 그 무한한 매력을 체득하고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찬탄을 한다. 예를 들어, 미국의 유명한 도시 계획 권위자인 케빈 린치 (Kevin Lynch) 는 그의 저서' 도시의 이미지' 에서 중국의 풍수가' 전문가들이 발전을 모색하고 있는 유망한 학문' 이라고 지적했다. 중국의 염황 자손은 이 이론을 발양하여 나를 위해 써야 한다.

풍수학은 환경철학, 환경경제학, 건축환경경관법, 생태복구기술, 환경생태과학에 가입하지 않으면 사기꾼의 천국이다.

풍수 풍수, 천문학, 지리, 인체과학은 중국 풍수학의 3 대 과학 기둥이다. 천지인의 단결은 중국 풍수의 최고 원칙이다. 중국 고대 과학자, 천문, 지리, 근래에는 여러 몸, 먼 곳에는 만물을 바라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오천년의 실천, 연구, 귀납, 인식을 거쳐 그들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동양과학인 중국 풍수학을 형성했다. 오늘날 풍수는 이미 준과학의 수준으로 올라갔다. 왕부터 팽이 경위계, 고도계, 레이저 거리 측정 등의 도구를 사용하여 풍수를 측정했다.

풍수의 수, 가스, 코끼리는 정보, 에너지, 자세, 즉 천인의 화합의 신이다. 서양 철학은 우주 만물의' 본체' 라고 불리며, 일종의 기능이기도 하다. <역경> (제롬) 는 "하느님은 어쩔 수 없으시지만, 그의 몸을 잃기 쉽다" 고 말했다. "방" 의 고문은 "방" 이라고도 하는데, 바로 이 방향이다. 방도가 없으면 곳도 없고, 장소도 없고, 장소도 없다. 이경과 불경의 정과 기, 신. 공자는 "수정은 사물이고, 유령은 변한다" 고 말했다. 방황하는 영혼은 신, 형태이다.

풍수가 정교하여, 중국 고대 성현들도 현 (), 도 (), 원 (), 이 (), 물 () 이라고 부른다. 정자라고 부르는 이유는 인간의 정보가 아버지의 정자와 어머니의 난자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현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정보를 관찰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Huai Xuan, 신비는 예측할 수 없고, 신비는 형용할 수 없다.) 찬양은 정보가 우주의 만물의 생화학을 결정짓는 유일한 길이기 때문이다. 위안 (yuan) 은 정보가 유형 우주의 시작 부분에 있기 때문이다. 하나는 자연수의 시작이기 때문이다. "도생 하나, 생 둘, 생 셋, 생만물" (포옹 하나, 하나, 하나, 하나, 참 하나, 태일); 물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지구상의 생명이 물에서 기원했기 때문이다.

풍수 표준

완전한 과학으로서 풍수학의 전체 시스템 이론은 금세기에 생겨났다. 간단한 방법으로, 중국의 선현은 아주 일찍 사용되기 시작했다. 풍수 이론은 환경을 하나의 전체 시스템으로 보고, 인간을 중심으로, 세상 만물을 포함한다. 환경의 모든 전체 시스템은 상호 연결, 상호 의존성, 상호 대립 및 상호 변환의 요소입니다. 풍수의 역할은 하위 시스템 간의 관계를 파악하고, 구조를 최적화하고, 최적의 조합을 찾는 것이다.

산기슭과 강변에 위치하다

산을 끼고 물을 의지하는 것은 풍수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 중 하나이다. 산은 지구의 골격이고, 물은 모든 생명의 원천이다. 물이 없으면 사람들은 살 수 없다. 고고학적으로 발견된 원시 부족은 거의 강변 플랫폼 위에 있었는데, 당시에는 사냥, 낚시, 과일 따기에 적합했다.

산에 따라 두 가지 상황이 정해졌다. 하나는' 어도비 집' 으로,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오스트리아는 넓고, 남쪽은 넓고, 집은 천수 사이에 숨어 있다. 호남 악양현 위동향 장곡영촌이 바로 이런 지형이다. 오백리의 막부 산이 여기에 이어져 있고, 세 개의 대산봉이 동북과 서방으로 돌출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세 개의 큰 꽃잎이 연꽃을 형성한다. 명나라 선덕년 동안 장은 여기에 정착했다. 500 여 년 동안 600 여 가구, 3000 여 명이 있었다. 마을에는 800 여 가구가 서로 결탁하여 남녀노소가 평화롭고 평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

수질분석

풍수

수질을 어떻게 판별합니까? 관지진' 은 토질이 수질을 결정하고 수질은 그 색깔로 판단한다고 생각한다. 물은 하얗고 달다. 노랗고 떫다. 검고 씁쓸하다. 풍수 고전' 보산편' 은' 용 찾기, 가스, 물' 을 주장한다. 그 색깔은 파란색이고, 그 맛은 달콤하고, 그 냄새는 향기롭고, 그것은 비싸다. 그 색깔은 하얗고, 그 맛은 맑고, 그 온도는 주체에 비해서 도가 부족하다. 인정이 번창하다' 의 물선악론운: "달콤하고 맛있다. 가천창이라고 한다." 。 "봄은 배부르지 않고 가을은 건조하지 않으니, 너는 여기서 좋은 아기를 찾는 것이 좋겠다." "과육의 냄새는 생선 비린내밖에 없다. 뜨거운 국물이 끓는 것처럼 탁하고 약간 빨갛다."

지역마다 물은 미량의 원소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어떤 것은 병을 일으킬 수 있고, 어떤 것은 병을 치료할 수 있다. 절강태순이가 천상코산 기슭에 산천이 하나 있다. 샘물은 일년 내내 끊임없이 열기를 뿜어내고 있다. 현지인들이 병에 걸리면 샘물에 담가 약을 먹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다. 검사를 거쳐 샘물에 대량의 방사성 원소 질소가 함유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산해경 서산경" 에 따르면 석수산 옆에는 관개수가 있는데, "그중에는 진흙이 있어 우마를 병들지 않고 그렸다."

윈난성 텅충현에는' 과달천' 이 하나 있는데, 맑고 바닥이 맑아서 생기가 없다. 오리와 새는 봄이 되면 죽는다. 과학자들의 조사에 따르면 샘물에는 대량의 시안산과 염화수소가 함유되어 있어 생물을 죽이는 독성이 강한 물질이다. 삼국연의' 에서는 촉병이 야만황무지로 깊숙이 들어가 독천을 잘못 마시며 사상자가 막심하여 이 독천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묘사했다. 이런 수원 부근은 마을 건설에 적합하지 않다.

풍수 남향

북조남에 앉아 있는 것은 채광을 위한 것이 아니라 북풍을 피하기 위한 것이다. 음풍과 양풍은 차이가 있다. 청말 하광정은' 지질보정' 에서' 평양은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음양의 차이가 있다' 고 말했다. 동쪽, 남쪽에서 받은 따뜻한 바람, 따뜻한 바람이 양풍이라 딱 좋아요. 서쪽에서 북쪽으로 가는 서늘한 바람, 찬바람을 음풍이라고 부르는데, 가까운 사건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바람이 뼈를 불게 한다. "그것은 북서풍을 피하는 것을 의미한다.

청대' 재일택 10 서' 는 "사람은 산천을 위주로 해야 하고, 산천은 기세가 가장 크며, 사람의 운세에 가장 중요하다" 고 지적했다. 풍수는 산지 지형을 중시한다. 용맥의 모양과 기세는 다르다. 천척은 기세, 기세는 원경, 모양은 근경이다. 세력은 모양에 대한 숭배이고, 모양은 형세의 산물이다. 그래서 잠재력은 유형적이고, 유형적으로 잠재력을 인식하고, 잠재력은 외부에 존재하고, 모양은 내부에 존재한다. 그것은 성벽처럼 발코니처럼 보인다. 기세는 한 조의 기복으로, 모양이 고산이다. 형세를 쉽게 인식하고 형태를 관찰할 수 있다. 형세는 인과이다. 만약 말이 세차게 흐르고, 만약 물결이 흐르면, 나는 그것이 크고 강하고, 다르고, 특별하고, 순조롭기를 바란다. 조형은 도톰하고, 가스를 축적하고, 가스를 저장해야 한다.

적당히 중간에 있다

적당한 풍수는 적당하고, 편파적이지 않고,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고, 너무 높지도 않고, 너무 낮지도 않고, 최대한 최적화되고, 완벽에 가깝다. \ "관씨 지리 \" 의 점 구름 손가락 멩: 높고 위험하지 않고, 낮고, 비어 있지 않고, 드러나지 않고, 조용하고, 숨막히지 않고, 이상하고, 교묘하고 나쁘지 않다. ""

분노를 안고 말을 타다

풍수 이론은 가스가 만물의 근원이라고 생각하는데, 태극은 곧 기라고, 단숨에 축적되어 2 의를 낳고, 일생은 삼오행이다. 흙은 가스에서 기원하고, 수원은 가스에서 기원하며, 사람은 가스에서 기원하며, 기감은 반응이 있다. 모든 것이 숨을 쉴 수 없다. 풍수학은 시끌벅적한 곳에 도시 주택을 짓자고 주장하는데, 이를 바람을 타고 가는 것이라고 한다. 굴러가는 생명력을 얻어야 식물이 무성할 수 있고, 인간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