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 상하도' 는 북송 풍속화로, 작가는 장택단이다. 섬세한 공필로 혜종시대 도성 변경 교외와 성내 강 양안의 건물과 민생을 기록하며 청명절인 북송 () 과 강 () 의 번화한 광경과 자연 풍경을 묘사했다. 이 장권은 산점 투시의 구도 방법을 채택하여 복잡하고 복잡한 경관을 통일되고 변화무쌍한 화면으로 끌어들였다. 그림 속 인물 500 여 명, 옷차림, 표정이 각기 다르고, 각종 활동을 산재, 극성을 중시하고 있다. 구도가 치밀하고 리듬과 운율의 변화에 치중하여 필법이 매우 교묘하다.
전체 화면은 세 단락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 bianjing guochun. 드문드문 숲 안개 속에는 초가집, 초교, 흐르는 물, 늙은 나무, 작은 배 몇 칸이 숨어 있다. 이삿짐꾼 두 명이 숯을 실은 당나귀 다섯 마리를 쫓아가서, 그들은 시내로 들어갈 것이다. 유림 한 조각, 가지 끝에 은은한 녹색이 드리워져 있어 봄추위가 가파르지만 이미 봄이 대지에 돌아왔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가의 가마에서 한 여자가 안에 앉아 있었다. 가마의 꼭대기에는 버드나무와 꽃이 장식되어 있고, 가마의 뒤에는 베이징 교외에서 돌아와 성묘를 하는 기수와 가마꾼이 뒤따랐다. 환경과 인물에 대한 묘사는 청명절의 구체적인 시기와 풍습을 밝히고 그림 전체를 위해 막을 올렸다.
중간, 바쁜 bianhe 부두. 인구가 밀집되어 식량선이 운집하다. 어떤 사람들은 찻집에서 쉬고, 어떤 사람들은 점을 치고, 어떤 사람들은 식당에서 밥을 먹는다. 성묘 제물을 파는' 왕씨 종이마점' 이 있다. 강물의 배들은 앞뒤가 연결되거나, 섬세한 남편에 의해 끌려가거나, 뱃사공에게 노를 젓거나, 화물을 가득 싣고, 역류하고, 부두에 정박하고, 긴장하게 짐을 내리는 경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강을 가로지르는 것은 대형 목조 아치 다리로, 구조가 정교하고, 모양이 아름답고, 따라서 홍교라고 불린다. 큰 배 한 척이 다리를 건너기를 기다리고 있다. 뱃사공들은 대나무 장대로 다리를 지탱하거나, 긴 대나무 갈고리 다리로 배를 잡아당기거나, 돛대를 내려놓고 다리 아치를 순조롭게 통과했다. 이웃 배도 무언가를 가리키는데, 마치 큰 소리로 외치는 것 같다. 다리 위의 사람들도 머리를 내밀어 긴장하게 이야기를 나누며 배가 순조롭게 통과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뒤편에 바쁜 도심 거리. 높은 탑을 중심으로 양쪽은 일렬로 늘어선 집이다. 찻집, 호텔, 신발 가게, 정육점, 절, 공공홀 ... 이 상점들은 실크, 보석, 향신료, 향, 종이말, 의료클리닉, 자동차 수리, 점쟁이, 성형을 전문으로 합니다 ... 모든 업종이 다 있다. 대형 상점은 문 앞에' 채루희임문' 을 붙여 현수막을 걸어 장사를 끌어모았다. 시장에 행인들이 어깨를 나란히 하여 끊이지 않는다. 장사하는 상인, 거리 풍경을 보는 신사들, 말을 탄 관원, 장사꾼, 가마를 탄 가족, 바구니를 메고 걷는 스님, 길을 묻는 외지 관광객, 책을 들은 거리와 골목 끝에 있는 아이, 식당에서 술을 많이 마시는 부자 아이들, 도시 변두리에서 구걸하는 장애인 노인 ... 남자, 여자, 아이, 지식인 가마와 낙타, 소달구지, 인력거, 평화차, 스쿠터. 여러 가지 물건. 이 5 미터 길이의 그림책에는 550 여 명의 인물이 그려져 있다. 소, 말, 노새, 당나귀 등 가축 50 ~ 60 마리, 승용차, 가마 20 여 대; 크고 작은 배 20 여 척; 집, 다리, 탑 등. 각각 특색이 있어 송대 건축의 특징을 반영하였다.
청명 상하도' 장면은 풍부하지만 사소한 것도 아니다. 화가의 거시적인 장면에 대한 파악 능력과 현실에서 미세한 그림의 경지를 보는 것은 그의 섬세한 관찰력과 생동감 있는 표현력에 감탄하게 한다.
이 그림은 청명 상하도 모사이다. 청명상하도' (청원판) 는 진미, 손호, 김우, 다이홍, 정도 등 청궁화원 화가 5 명이 건륭원년 (1736) 에 지은 것이다. 각 왕조의 문안을 기초로 각 감독의 작품을 모아 명청시대의 특수한 풍속을 더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한편, 서구화 스타일의 영향으로 길가의 집들은 원근법에 따라 그려지며 서양식 건물도 그 안에 열거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양식, 서양식, 서양식, 서양식, 서양식, 서양식, 서양식) 본 권은 색채가 밝고 필법이 정교하고 섬세하며 다리, 집, 인물의 계화가 섬세하고 치밀하여 원중의 가작이다.
다재다난한 청명 상하도를 겪다.
북송의 유명한 화가 장택단이 그린 불후의 명작' 청명 상하도' 는 중국 회화사에서 값진 보물이다. 현실주의 수법으로 창작한 장권 풍속화로 시정생활에 대한 세밀한 묘사를 통해 북송 () 구경 () 성평 () 시대의 번영 장면을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이 그림의 첫 수집가는 송휘종이다. 그는 가는 김으로' 청명 상하도' 라는 글자를 썼다. 동서고금에 널리 알려진 이 걸작은 출간 후 800 여 년 동안 수많은 수집가와 감상가들이 감상하는 것이 후세 제왕과 고관 귀인의 목표이다. 그것은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몇 차례의 전쟁 후에 많은 재난을 겪었다 ...' 먼지 정착-중국 진귀한 문화재 조난 기록' (산둥 화보 출판사) 이라는 책은' 청명 상하도' 의 경험을 묘사한다. 다음은 이 책의 발췌이다.
간신 연의 노래 강탈 그림, 억울한 사건을 양조하다.
엄송은 명나라의 대한간 중의 하나이다. 그들의 권력에 힘입어 그와 그의 아들 엄세번은 대량의 그림, 서예, 골동품을 약탈했다.
명대 이일화 \ "위수헌일기 \" 에 따르면 노틀이 죽은 후 그의 아내는 \ "청명 상하도 \" 를 베개에 꿰매고, 한 발짝도 떠나지 않고 자신의 목숨으로 여기며 친아들도 볼 수 없었다. 루 부인은 시집가지 않은 조카가 있는데, 이름은 왕이고, 말이 영리하여, 그녀가 좋아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한다. 왕은 그림을 잘 그리고 유명인 서화를 선호한다. 나는 아내에게 청명 상하도를 빌려 달라고 온갖 수단을 다 동원했다. 거듭 간청해서야 부인은 겨우 승낙했지만, 그가 붓을 가지고 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그는 숙녀의 다락방에서만 즐길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수 없다. 왕은 흔쾌히 2 ~ 3 개월 동안 내려와 십여 번 보고, 실제로 비슷한 그림을 모사했다. 당시 위압적이었던 엄송은 사방에서 청명 상하도를 찾고 있었다. 단독 검열 왕윤이 알게 된 후, 800 냥의 은으로 왕에게 모조품을 사서 엄송에게 주었다. 연송' 의 화가인 탕신은 이 그림이 위조품이라는 것을 알아차리고 왕보옥 40 냥의 은을 협박했지만 왕수우는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탕신은 화가 나서 연송이 연회를 열어 축하할 때 물로 그림의 낡은 색을 씻었다. 연의 노래 는 군중 앞에서 크게 당황 하고, 그는 왕 윤 을 죽일 수있는 방법을 발견했다. 그림 속의 왕도 연루되어 붙잡혀 굶어 죽었다.
명대의 또 다른 심덕복은' 야생품' 을 위해 보충한 적이 있지만, 그는 엄송의 당우, 화이승상과 절강염정, 후종헌의 총재 오화악의 군무, 모두 엄송을 위해 명화를 수집했다는 견해를 바꾸었다. 그들이 \ "청명 상하도 \" 가 고 내각 수보진망의 집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그들은 가서 요구했지만 왕가부는 돈에 흔들리지 않았다. 어쩔 수 없이 두 사람은 엄송궁의 기경인 탕신을 찾아 상의했다. 수프와 왕 shouyu 의 아들 왕 shouyu 긴 기원, 그리고 Shizhen, 돌 창 증오, 그래서 왕 shouyu 그림을 구입 하도록 권장 하지만, 왕 shouyu 도 살 수 없습니다. 당나라 첸 baijian 그래서 디자인 왕 유유 노래 에 \ "소주 사람들 \" 한 권을 샀다. 연의 노래 행복, 그는 진실을 말했다. 연의 노래 어색하고 화가 나서 왕유옥을 죽였다.
청대 하청기현에도 태창왕옥옥옥의 장서에는' 청명 상하도' 가 기재되어 있다. 연의 노래 의 아들 연의 시 팬 이 문제를 알고, 그는 그에게 가서 강제로, 왕 yuyu 는 그에게 사본을 주었다. 당시 탕신은 마침 근처에 있었다. 옛날에 왕윤이는 절강 총재에게 파견되어 당이 가난하고 가난한 것을 보고 그를 추천했다. 탕신은 은혜를 갚고 싶지 않고, 부귀를 위해 왕우를 모함하려고 연운에게 말했다. 그는 왕우의 집에서 이 그림을 본 적이 있고, 왕우우가 보낸 것은 위조품이다. 믿지 않으면 벽 모퉁이에 있는 새가 한 발에 2 와트인지 확인만 하면 됩니다. 연의 시 팬 그가 말했듯이, 그는 왕옥을 깊이 미워했다. 이 시점에서, 안다부 침공 중앙 평야, 왕 유 지 리아 주지사 로 임명 되었다, 연의 노래 아버지와 아들 은 그것을 죽일 수있는 기회를 했다. 이후 후세 사람들은 눈의 전설을 썼지만 청명상하도를 눈의 백옥잔으로 바꿨다. 왕옥옥은 또 모회고로 바꿨다.
상술한 진술은 제각기 고집을 부리지만 모두 사실과 다소 다르다. 사실, 루 가 죽은 후, 그의 아들은 급하게 돈을 쓰고, \ "청명 상하도 \" 를 곤산에 있는 집에 팔았고, 연의 노래 아버지와 아들이 강요했다. 이에 앞서 엄송은 왕보옥에게' 명화' 한 장을 사게 했고, 왕수우도 소주인 왕표 () 의 그림을 선물로 사다가 나중에 알게 되었다. 다만 남방인은' 왕' 과' 황' 이고, 황표는 왕표여야 한다.
융경에서 엄송 부자는 추응룡에게 탄핵을 당했고, 관직은 결국 실세했다. 연의 시 팬 참수, 얀 푸 복사, \ "청명 강 지도 \" 는 다시 소득 궁전 에 있었다.
최선을 다해 파도를 빼앗고, 마침내 집에 도착했다
청명 상하도' 는 청대 후기에 육지 (안후이 샹향인) 가 최초로 지은 것이다. 루비옹은 건륭 시대의 학자이다. 그는 그림을 받은 후에도 그 위에 제사를 찍었다. 만원에 샀어요. 이원 (1730-1797), 진양 (오늘 장쑤 태창) 사람, 건륭 25 년 (1760) 진사. 필원의 일생은 금석 서예를 좋아해서, 집안의 장서가 상당히 풍부하다. 청명 상하도' 가 얻은 후 형 필룡 (청대 소장 감상가) 과 함께 감찰하여, 현재 두 사람의 인장이 그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칭밍, 청명, 청명, 청명, 청명, 청명)
피연은 관중에서 일할 때 현지 문화재를 복구하고 보호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이것들은 그의' 죄상' 이 되었다. Bi yuan 이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호광민 봉기는 반청했다. 청정은 비원이 호광 총독으로 재임하는 동안' 도적 초태만과 군비 남발' 이 가비의 직위를 빼앗았을 뿐만 아니라 그의 모든 가족을 죽였을 뿐만 아니라 재물도 몰래 궁궐에 들어갔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청정은' 청명 상하도' 를 궁궐에 입궁한 후 고궁에 두고 봄각을 맞이했다. 가경제는 그것을 두 배로 소중히 여기고, 수입을' 석수로 보디 3 판' 이라는 책으로 명령했다. 그 이후로 청명 상하도는 청궁에 보존되어 왔다. 영국 프랑스 연합군은 1860 년에 두 차례 베이징을 침공했고, 8 개국 연합군은 1900 년에 두 차례 베이징을 침략했지만, 모두 재난을 피해 피해를 입지 않았다.
191/Kloc-0 1932 년 부의는 일본인의 지지를 받아 위만주국을 설립했고, 이 명화는 장춘으로 옮겨져 위만황궁 동원의 도서관 건물에 보관되었다.
1945 년 8 월, 제 2 차 세계대전이 막을 내리고 일본군을 침략하는 종말이 왔다. 부의와 그의 일본 주인은 일이 심상치 않은 것을 보고 비행기를 타고 큰 밤골로 도망갔는데, 황궁이 불타서 난장판이 되었다. 혼란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기회를 틈타 궁궐에 들어가' 양어를 낚아채다' 고 했고, 위선궁의 많은 귀중한 물건들이 이 혼란 속에서 민간에 흩어져 있었고,' 청명 상하도' 도 그 안에 있었다.
1946 년 중국 인민해방군이 장춘을 해방시켰다. 해방군 간부 장크웨이 동지는 지방 간부를 통해 위만황궁에 흩어져 있는 진귀한 서화 10 여 권을 수집했는데, 그중에는' 청명 상강도' 도 포함되어 있다. 65438 년부터 0947 년까지 장크웨이 동지는 동북행정위원회로 전근되었다. 떠나기 전에 그는 10 여 권의 두루마리를 당시 동북혁명 근거지를 개척한 주요 지도자 중 한 명인 임봉 동지에게 건네주었다.
청명 상하도' 는 임풍에서 동북박물관에 입성한 뒤 베이징 고궁박물원 소장품으로 옮겨졌다. 그때부터 그것은 그것의 최종 목적지가 되었다.
문혁 기간 임표 4 대 주장 중 한 명인 이작붕은 직권을 이용하여 고궁박물원에서' 청명 상하도' 를 빌려서 자기 소유로 삼았다. 그는 추 오 등과 함께 다른 많은 진귀한 문물을 소유하고 있다. 임표가 무너진 후,' 청명 상하도' 는 하늘을 다시 보았고, 지금까지도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