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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갈량의 본적은 어디에 있습니까?

제갈량은 서주 랑야 (이 산둥 린이남현) 의 양도에서 태어났다.

젊은 시절에 숙부 제갈현과 함께 경주에 갔다. 제갈현이 죽은 후 제갈량은 융중에 은거했다. 유비는 초당을 참관하고 제갈량을 초청한 뒤 적벽전에서 동우의 손권과 손을 잡고 조준을 물리쳤다. 삼국의 기세를 형성하여 경주를 탈취하였다. 건안 16 년 (2 1 1), 익주를 함락시켰다. 그리고 그는 조준을 물리치고 한중을 이겼다.

촉장무 원년 (22 1), 유비는 청두에 촉한 정권을 세우고 제갈량은 승상으로 임명되어 국사를 주재했다. 유선은 계승한 후 제갈량을 무향후로 봉하여 익주의 목축을 이끌었다. 부지런하고 신중하며, 크고 작은 정사는 반드시 친력을 다해 친히 하고, 상벌은 엄하다. 오동과 동맹을 맺고 남서부 민족과의 관계를 개선하다. 황무지를 개간하는 정책을 관철하여 전비를 강화하다. 전후 여섯 차례 북벌 중원은 대부분 식량에 관한 것이다.

결국 쌓인 노동으로 인해 촉국건흥에서 12 년 동안 오장원 (현재 산시 바오지시 산산) 에서 54 세를 일기로 죽었다. 유선은 그를 충신으로 봉했고, 후세 사람들은 늘 무후를 제갈량이라고 부른다. 동진 정권은 그의 군사적 재능으로 그를 오흥왕으로 봉했다.

확장 데이터:

제갈량의 출생지가 논란을 불러일으키다

산서린이는 여전히 산둥 린이니, 전문가들은 충분한 고고학적 증거가 없다.

삼국 시대의 정치가로서 제갈량은 잘 알려진 역사적 인물이다. 최근 산시린리현 천성촌에 제갈량 문화연구회가 설립돼 제갈량 탄신 1380 주년 기념행사도 열렸다. 천성촌은 제갈량의 출생지이며, 마을에는 아직도 제갈량의 출생시 가마동이 남아 있다. 산둥 린이의 학자들은 제갈량의 출생지가 산둥 성 린이시 이남현이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럼 제갈아량은 산서림라인인가요, 아니면 산둥 임라인인가요? 이에 대해 일부 전문가들은' 제갈량이 어디서 태어났는지' 증명할 역사적 근거가 충분하지 않지만 마을 사람들이 제갈량 정신에서 역사적 자부심을 찾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고 말한다.

산서:

제갈량이 태어났을 때 가마동은 천성촌에 있었다.

"천성에서 태어나 와룡에서 자란다." 제갈량을 언급하면, 천성촌 사람들은 모두 이구동성으로 "제갈량은 천성촌의 것이다." 라고 대답했다. 베이징 청년보 기자는 천성촌이 산시 임리현 계손진 (영화현 소속이었음), 제갈량의' 승룡탈출',' 와룡남양' 등 어린 시절 전설이 천성촌에 널리 알려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제갈량은 천성에서 태어났다. 어떤 역사적 근거가 있습니까? 올해 6 월 28 일 10, 임라현 제갈량 문화연구회 설립대회가 열렸다. 연구회 멤버 30 여 명이 제갈량의 관련 사료를 수집하여 제갈량의 전세 역사를 고증하여 각계 인사들이 제갈량 문화를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동시에 그들은 제갈량이 천성촌에서 태어난 이유도 제시했다.

"영과 현지는 제갈량이 천성촌에서 태어났다고 기록하였다. 당시 제갈량의 어머니는 천성촌으로 도피하여 천성촌의 토굴에 제갈량을 낳았다. " 어제 임현제갈량문화연구회 사무총장인 손경현이 북청보 기자에게 말했다.

손청현은 천성촌에는 고대인들이 건설한 무후사 유적지가 있어 규모가 크고 역사가 유구하다고 말했다. 1950 년대의 파괴로, 천성 무후사는 부서진 담장과 가옥 기초만 남았다. "천여 년 전 제갈량의 손자 제갈량은 진국에서 벼슬을 하고 후손으로 하동천성으로 돌아가 조상에게 제사를 드렸기 때문에 하동에 그의 할아버지 제갈량을 위해 절을 하나 지었습니다. 바로 무후사입니다.

무후사는 비록 파괴되었지만, 80 대 사람들은 그것을 목격하고, 여전히 그것의 온전한 모습을 기억하고 있다. ""

현재 무후사가 개최하는 천년묘회는 역사가 유구하다. 매년 음력 2 월 2 1 일과 10 월 초하루에는 바이어와 마을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시끌벅적하다.

북청보 기자는 임라현 제갈량 문화연구회도 제갈량의 출생지를 증명하는 역사적 증거를 적극적으로 시도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구체적인 조작은 비교적 어렵지만, 우리는 힘을 헤아려 행할 것이다." 손경현에 따르면 임라현 제갈량 문화연구회는 사료를 계속 발굴해 영향력 있는 학자를 통해 제갈량 문화를 연구하고 제갈량 정신을 총결하여 지역문화로 전승할 예정이다. 미래는 제갈량의 역사 문화 전시관을 건설하여 대중에게 제갈량의 전설과 사적을 보여 대중의 정신적 기탁으로 삼을 계획이다.

산둥:

사료에 기재된 출생지는 린이 (Linyi) 이다.

출생지는 린이 이남에 있는데, 이것은 사학계에서 정의한 것이다. "어제 린이몽문화연구원 원장인 이리강이 북청보 기자에게 말했다.

리강에 따르면' 삼국지' 기록에 따르면 제갈량의 출생지는 서주의 양도 (현재 산둥 성 린이시 이남현) 여야 한다. 서기 18 1 년, 제갈량은 랑야현군의 한 환관 가정에서 태어났고, 갈씨 가문은 랑야의 귀족 가정이었다. 랑야는 린이 (Linyi) 의 옛 이름이다.

사료뿐 아니라 문학작품' 삼국연의' 의 원문도 제갈량이 이수현에서 태어났다고 언급했다. \ "이난과 여수 분리. 클릭합니다 리강이 방금 말했다.

산시린이가 제시한' 제갈량의 출생지' 의 원인에 대해 이리강은 임라천성촌이 주로 민간 전설을 위주로 하지만 민간 전설은 그것이 제갈량의 출생지라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치 않다.

"전국에 제갈량에 관한 유적지가 많은데, 우룡 하남, 제갈량 문화제를 개최하는 곳도 많다." 이리강은 린이시 이남현 제갈량 문화관광절이 2005 년 이후 이미 9 회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이남의 제갈량 문화 관광지에는 제갈량의 조각상, 광장, 문화 창작원도 있다.

그러나 이리강은 제갈량이 임유에서 기념행사를 열기로 동의했다. "나는 이것이 완전히 옳다고 생각한다. 산서림유는 민속을 위주로 현지 촌민 문화와 잘 어울린다. ""

제갈량이 과연 산시 임리인인지 산둥 임리인인지에 대해 쓰촨 당위원회 사회문화연구부 교수인 쇼요충 교수는' 삼국지' 등 사료기록으로 볼 때 제갈량의 출생지를 증명할 수 있는 고고학적 증거가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

사회 공간 흐름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의 본적과 출생지는 완전히 다를 수 있다. "제갈량의 부모와 조상은 어느 곳과 간접적인 관계가 있을 수 있지만 제갈량 본인은 어느 곳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고 말하기 어렵다." 쇼옥충이 말했다.

쇼요중은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제갈량의 출생지' 가 사회에서 널리 인정받지 못하는 것은 충분한 역사적 근거가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실천적인 관점에서 볼 때 제갈량의 정신은 삼국문화체계의 해석으로 입증되어야 하며, 제갈량의 출생지는 성장과 성인 과정의 관계가 크지 않다.

바이두 백과-제갈량

중국 뉴스망-제갈량의 출생지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전문가: 고고학적 증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