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사람들은 여전히 이 단어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지 못한다. 수 이다스는 이렇게 설명했다. "(팔라스는) 훌륭한 소녀 (π? λ λ α ξ) 는 아테나의 칭호이다. " 동사 π에서 유래한 것인가요? λ ω (흔들다, 던지다). 그러나 증거가 부족하기 때문에, 그것들은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질 수 없고, 단지 하나의 가능성으로 여겨질 뿐, 결론으로 삼을 수 없다. 고대인들은 니트와 아테나를 같은 신의 두 이름으로 삼았다. 이집트에서는 거주지로 신을 부르는 것이 정상이다. 이는 그리스어의 여신의 이름과 그들의 도시의 혼동을 설명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기원 2 세기 작가 파가마의 카라크가 "사이스 사람들은 그들의 도시를 아테네라고 불렀다" 고 한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θ? ν α ι) "이 말은 세스 사람들이 케이스턴트를 세스의 이름으로 생각하지 않는 한 이해할 수 없다.
네스트와 아테나의 이미지 연결. 왕조 이전부터 Niet 의 상징은 나무 막대기에 바퀴벌레였으며, 나중에는 팔자 방패로 변해 무기와 자주 연결되어 있다. 이 상징은 미노스 크레타 섬에서 발견된 이른바' 방패형 여신' 의 기원인 것 같고,' 방패형 여신' 은 보통 마이시니에서 발견된 채색 석회석 배지와 연결되어 있어 여신의 팔과 목이 8 자 모양의 방패 뒤에서 나타난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늘날 이 이미지는 지혜의 여신 (π α λ) 으로 여겨지고 있습니까? (δ ν ν), 초기 표현은 팔라스 아테나 숭배와 여신 자체와 관련된 서 있는 갑옷이었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기원전 4000 년과 3000 년의 이집트, 기원전 2000 년의 크레타 섬과 마이시니, 그리고 기원전 2000 년의 유명한 여신에 이르기까지 이미지의 발전을 그려낼 수 있다. 이것은 전설적인 네트와 아테나의 연결과 이곳의 어원일 뿐이다. 그리고 아테네의 아테나 숭배의 절정은 기원전 6 세기 중엽이었다. 이때 이집트 아마시스 파라오셋은 지중해 동부의 다른 지역에서 아테나 숭배를 대대적으로 추진했다.
세스는 이집트와 리비아의 국경에서 때때로 리비아에 속하는데, 이는 헤로도토스가 아테나와 리비아와의 관계에 대해 상세히 묘사한 것이다. 그의 역사에서 몇 가지 방증 자료를 찾을 수 있다.
(제 4 권, 180 항) "맥라우우스 옆에 있는 사람은 오세우스입니다. 그들은 트리토의 네스호 기슭에 살고 있으며, 마크루즈와 트리튼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고 있다. 맥시우스 사람들은 긴 머리를 머리 뒤에 두고 오세우스 사람들은 긴 머리를 앞에 두었다. 그들은 매년 아테나에게 희생을 바칩니다. 제사를 지낼 때 그들의 처녀는 두 팀으로 나뉘어 석두 막대기로 싸우기 시작했다. 그들의 말에 따르면, 이것은 그들의 조상의 방식으로 현지의 여신 아테나를 존중하는 것이라고 한다. 부상으로 죽은 여학생을 가짜 처녀라고 한다. 아가씨들이 전투를 시작하기 전에, 모든 사람들은 항상 가장 아름다운 처녀를 골라서 콜린스식 헬멧과 그리스식 갑옷 세트를 쓰고 그녀를 병거에 올려놓고 호수를 뛰어갔다. 나는 그리스인들이 근처에서 살기 전에 어떤 무기로 그들의 소녀를 장비했는지 모르지만, 나는 그리스의 방패와 헬멧이 이집트에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러한 무기가 이집트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아테나에 관해서는, 그들은 그녀가 포세이돈과 앤 리토니의 딸이라고 말했지만, 어떤 이유로 그녀는 아버지와 사이가 틀어져서 제우스를 찾아갔고, 제우스는 그녀를 자신의 딸로 삼았다. 이것이 바로 그들의 전설적인 내용이다. "
(iv 권, 189 항) "아테나가 입은 옷과 염소 가죽 재킷은 그리스인들이 리비아 여성으로부터 배운 것 같다. 리비아 여자의 옷은 가죽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염소 가죽 재킷의 귀는 뱀이 아니라 가죽이기 때문에 그들의 옷은 다른 모든 면에서 똑같다. 이름 자체는 팔라스 조각상의 옷이 리비아에서 왔다는 것을 증명한다. 리비아 여자들이 시초를 염색한 염소 가죽을 입고 털도 없고 뾰족한 가시를 입었기 때문에, 이를 아약스라고 하고 그리스인들은 이 염소 가죽 옷의 이름을 이기스로 바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게다가, 나는 의식의 함성이 리비아에서 처음 온 줄 알았다. 그곳의 여자들이 듣기 좋게 외쳤기 때문이다. 그리고 사마병거를 운전하는 방법도 그리스인들이 리비아인으로부터 배운 것이다. " 아테나는 남북 민족 융합의 산물이다. 일반적으로 모계 사회의 대모신의 신격으로 여겨지는데, 고대의 새와 뱀의 여신에서 진화했다. 대모신의 원형은 인간 심리의 원시 상태를 차지하고, 의식은 서서히 발전할 수 있을 뿐, 무의식의 직접적인 과정에서만 점차 해방될 수 있다.
심리적 모성시대의 시작은 이미 선사 시대의 안개 속으로 사라졌지만, 우리 역사시대의 여명, 그 종말은 오히려 우리 눈앞에 휘황찬란하게 펼쳐졌다. 나중에, 그것은 가부장제, 위대한 아버지 (나중에 신왕: 가이아 우라노스 크로노스-제우스) 또는 남성의 원형으로 대체되어 다른 상징, 가치관, 추세로 점차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제우스의 두개골에서 태어난 아테나의 이야기에서 우리는 고대 그리스 역사의 진화의 어떤 상징인 민족의 이주와 융합을 볼 수 있으며, 모계 시대는 가부장제로 대체되었다. 제우스는 아카이아의 종교를 대표했고, 아카이아인은 진정한 그리스인의 조상으로, 마이시니 문명과 크레타 문명 말기를 창조해 기원전 2000 년경에 그리스로 이주했고, 메티스는 그리스의 원시 원주민들의 정신 신앙을 상징했다. 메티스를 지혜의 여신으로 여기는 것은 당시의 그리스 문명이 이후의 이민 문명보다 낫다는 의미일 수 있다. 제우스가 그녀를 삼킬 때 원주민, 아카이아, 서아시아 이민자들의 다양한 종교와 문명의 융합으로 새로운 그리스 고전 문명 체계인 아테나를 형성했다. 물론 이 단어는 단지 비유일 뿐, 그리스 정통 종교의 상징은 여전히 아테나가 아니라 제우스였다. 그녀는 "예언" 의 "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것은 당시 정복당한 민족의 신복을 다소 대표한다. 하지만 메티스는 삼키기는 했지만 제우스의 뱃속에 남아 있었습니다. 이것은 이 민족들이 어느 정도 자신의 전통을 간직하고 있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통명언) 그리스 아테나의 이미지는 고대 독수리 여신의 특징과 포스인 방패의 혼합체이다. 그녀는 새 (비둘기, 오리, 갈매기, 제비, 독수리, 하지만 가장 흔한 것은 부엉이와 독수리) 와 함께 나타났다. 오디세이에서 호머는 아테나가 독수리가 될 수 있다고 묘사했다. 여신도 부엉이가 되어 페르시아인에 대한 전쟁에 개입했다. 사람들은 그녀가 그들이 전쟁에서 승리하도록 도왔다고 믿는다.
도자기 병의 그림에서, 우리는 그녀가 부엉이가 되어 헬멧과 창을 갖추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때로는 두 개의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다. 아테나는 사람을 닮은 여신이고, 그녀 뒤에는 부엉이 한 마리가 있다. 일리아트에서 호머는 그녀를 "부엉이 눈" 이라고 불렀다. π ν ν, γ λ α υ κ? π ζ? 음유한 모든 격식 형식, 비전문가는 고치지 마라, 나염생 선생이 번역한다) "그녀도 날개가 달린 이미지로 나타났다. 검은 색도컵 정면에 화가가 그녀의 날개를 그렸다.
오르페우스의 기도에서 그녀는' 변화무쌍한 용' 이라고 불린다. λ λ? μ ο ρ φ ε δ ρ? κ α 95ν α, 문자적으로 "변화에 좋은 용" 을 의미한다. 버질은' 에네아스기' 에서 그녀가' 뱀의 보호자' 라고 말했다. 헤로도토스의' 역사' 제 8 권에 따르면 아테네 신전에는 아크로폴리스를 지키는 아나콘다가 있다. 아테나가 동물신으로서의 이러한 특징들은 크레타-마이시니 시대의 뱀 여신에서 기원했다. 크레타 섬의 신화 속에서 부엉이와 뱀은 미노타우로스의 궁전과 마이시니의 방패를 들고 있는 여신을 지키고 있는데, 이것은 올림푸스 산 아테나의 원형이다. 아테나의 상징 중 하나는 양가죽으로 만든 방패로 메두사의 뱀형 털 (즉 에기스기스) 이 장식되어 있다. 호머는 「일리아드」 제 5 권에서 이렇게 묘사했다. "그녀 (아테나) 는 그 쪽에 뾰족한 가시가 있는 무서운 방패를 어깨에 던지고 페르시아 (φ) 를 축복했다. 베타 ο? , 패닉) 왕관, 에리스 (? ρ η? , 분쟁의 여신), 알세 (? λ κ? , 힘의 여신), 매미 유로파 조각 (? ω κ? 여신 추적), 무서운 괴물 고르고의 머리는 매우 무섭고 무섭다. 방패를 휴대한 제우스의 흉조이다. " 1, Hersiod 의' 신보' 는 아테나라고 합니다. 눈이 밝은 소녀입니다.
오르페우스의 기도가: 모든 사람이 존경하는 밝은 눈의 신! [8][8] c 책 (녹색 눈); L 이 책. C 참고: 원어는 아테나의 눈을 묘사하는 데 쓰이며, 빛과 연한 청록색이라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2. 호머 서사시' 일리아드': 아름다운 샤노는 짜여진 가운을 들어 아테나의 무릎에 아름다운 긴 머리로 깔았다.
3. 호머 서사시' 일리아드' 제우스가 헤라와 아테나에게 말했다: 당신의 아름다운 팔다리.
4. 호머의 오디세이는 아테나를 각종 정교한 수공예품 제작에 능숙한 미녀로 묘사했다.
5.' 호머 서사시 아테나 송송': 김광인, 쳐다보는 신들 경탄.
5. 16 세기 여성의 아름다움을 여성 팔미학이라고 부른다. 여신 팔라스가 이다산 양치기 앞에 서 있을 때의 팔처럼 부드럽다.
아테나는 유명한 밝은 눈을 가지고 있다. 고대 그리스 조각상으로 볼 때, 그녀의 얼굴은 일반적으로 타원형이며 코는 곧고 입은 작다. 머리카락이 가려질 때도 있고, 상투로 묶일 때도 있다. 그녀는 보통 자기가 엮은 예쁜 드레스를 입고 있다. 싸울 때 그는 머리에 헬멧을 쓰고, 머리에 갑옷을 쓰고, 오른손에는 창이나 승리의 여신상을 들고, 왼손에는 뱀머리 여자 괴메두사가 박힌 양가죽 방패를 들고, 어깨에는 멈출 수 있는 부엉이를 메고 있었다. 아테나는 청동기 시대에 군사적 특징을 얻었고, 상당히 터무니없는 올림푸스 신화 피해자가 되었다. 이 신화 속에서 그녀는 제우스의 딸로 묘사되어 무장하고 그의 머리에서 튀어나왔다. 그러나 전쟁의 여신으로서, 그녀의 지혜와 힘은 아레스를 능가한다. 헤시오드의' 신보' 에서 그녀를 이렇게 묘사했다. "제우스는 자신의 마음에서 밝은 눈의 여신 Tritogna 를 낳았다. 그녀는 무섭고 비명을 지르는 장군, 소음과 전쟁을 갈망하는 무적의 여왕이다. "
아레스와 아테나는 전쟁의 다른 표현이다. 아레스는 전쟁의 잔혹한 면을 대표하고, 황급히 도망가고, 살인을 해도 눈 하나 깜박하지 않는다. 아테나는 침략에 대한 저항, 전쟁에 대한 방어, 전쟁의 이성, 지혜와 힘으로 전쟁을 이겼다. 예를 들어, 트로이 전쟁의 마지막 시기에 오디세우스에게 트로이 목마를 사용하도록 가르쳤기 때문에 아카이아 (그리스인) 가 결국 전쟁에서 승리하게 되었습니다. 영국의 저명한 고전학자인 제인 엘렌 해리슨은 저서' 그리스 종교연구도론' (1903) 제 6 장 9 절에서 "그러나 고대 모계 사회의 전통에 따르면, 그녀 (아테나) 는 양어머니로서 많은 영웅을 키웠다: 가이아, 진정한 어머니 그녀는 헤라클레스와 비슷한 관계를 맺고 있다. 헤라클레스는 헤라클레스의 양어머니이다. "
게다가, 그녀는 많은 그리스 영웅들을 도왔다. 예를 들어, 그는 제이슨이 아르고스호를 짓고 금양모를 찾는 항해를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페르세우스가 뱀 머리 여자 메두사의 머리를 자르도록 도와주세요. 트로이 전쟁의 참가자 오디세우스는 65,438+00 년 동안 바다에서 표류해 그녀의 보호에서 고향으로 내려갔다. 아테나는 예술, 공예, 여성의 수공의 신으로 손재주가 있다.
방직: 전설에 따르면 아테나는 방직을 발명하고 헤라와 헤라클레스가 가운을 짜는 것을 도왔다. 헤리아트에서 헤라는 아테나가 짠 가운을 입고 금핀을 꽂지 않고 제우스를 만났다. 도서관에서 이 가운은 엘프 닐스 폴 페리온에 의해 찢어졌다. 모든 신은 헤라클레스에게 장비를 주었고 아테나로부터 가운을 받았다.
조선: 조선사 아르고스에게 아르고스를 건설하라고 지시하고, 뱃머리에 타타노 오크나무로 조각한 여신상을 놓는다. 그러나 그는 처음이 아니다. 이집트를 탈출하기 위해 리비아의 다나우스도 아테나의 지시에 따라 지구 최초의 배를 만들었다.
피리: 아테나가 발명한 악기는 연주할 때 볼이 붓고 신들에게 조롱을 당하기 때문에 버리고 맬서스가 주웠다. 맬서스는 신들이 발명한 악기가 같은 악기를 연주하고 있는 태양신과 맞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태양신 아폴로에게 도전했다. 아폴로는 악기는 거꾸로 연주해야 하고 피리는 앞쪽에서만 소리를 낼 수 있다고 규정했기 때문에 그녀는 졌다.
집을 짓다: 이소우화에서 제우스는 수소 한 마리를 만들었고, 아테나는 집을 발명했고, 프로메테우스는 한 사람을 만들었지만, 조롱의 신 모머스의 비판을 받았다. 집이 사악한 이웃의 편에 지어진다면, 집은 바퀴를 자라지 못하고 즉시 이사를 갈 수 없다는 비판을 받았다. "헤시오드의" 신보 "와 의사 아폴로 도로스의" 장서 "에 따르면
타이탄 전쟁이 끝난 후 제우스는 주인이 되었고, 그는 먼저 메티스와 결혼했다. 그 전에 메티스는 여러 가지 변고를 통해 그의 추격을 피했지만 제우스는 결국 메티스를 얻었다. 그러나 그녀가 임신했을 때 제우스는 일찍이 그녀를 삼켰다. 가이아는 임신한 딸을 낳은 후 아들을 낳아 신인의 왕이 될 것이라고 예언했기 때문이다. 제우스는 이런 일이 일어날까 봐 그녀를 삼켰다. 그녀가 출산했을 때 제우스는 심한 두통을 앓았다. 프로메테우스나 헤피스토스가 도끼로 제우스의 머리를 쪼개자 아테나는 그녀의 머리에서 튀어나와 트리턴의 강둑 (또는 트리톤니스 호숫가) 에 떨어졌다. 메티스는 제우스의 자궁에 남아서 제우스에게 건의를 했다. "가짜 아폴로 도로스의" 장서 "에 따르면
아테나가 아테네 수호신의 전설이 된 것은 여신과 포세이돈의 싸움과 관련이 있다. 아테네가 페니키아인에 의해 처음 지어졌을 때, 포세이돈과 아테나는 그 이름을 따내기 위해 다투었다. 결국 합의에 이르렀다. 인류에게 가장 유용한 것을 제공할 수 있는 사람은 도시의 수호신이 될 것이다. 포세이돈은 그의 삼지창으로 지면을 쳐서 전마 한 마리를 만들었다. 한편 아테나는 올리브 나무인 평화와 번영의 상징이 되었다. 전마는 전쟁과 슬픔을 대표하는 것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아테네는 여신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여신은 곧 이 도시를 그녀의 보호 아래 두었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에는 아직도 고대 그리스에서 가장 유명한 건물 중 하나인 아테나 여신을 모시는 파르테논 신전이 있다. "헤시오드의" 신보 ","농경과 시간 ","의사 아폴로 도로스의 장서 "
프로메테우스에 대한 보복을 위해 제우스는 헤피스토스에게 세계 최초의 여자를 창조하게 했다. 신들의 사자 헤르메스는 그녀에게 가장 아름다운 언어를 가르쳤다. 아테나는 그녀에게 반짝이는 하얀 옷과 화환과 금빛 리본을 입혔다. 미신 아프로디테는 그녀에게 여러 가지 매력적인 매력을 주었다. 제우스는 이 아름다운 이미지에 악독한 재난을 주입해 모든 신에게 인류에게 해로운 선물을 달라고 요구했다. 이 석상은 아름다운 얼굴을 가진 매력적인 여자로 변했다. 그녀는 긴 검은 머리, 신비로운 베일, 날카로운 눈을 가지고 있다. 제우스는 그녀에게 판도라라는 이름을 지었는데, 이는' 주는 자' 가 프로메테우스의 형제 에피메투스에게 재난으로 가득 찬 상자와 함께 그녀를 선물했다는 뜻이다.
프로메테우스는 에피메르투스에게 제우스의 어떤 음식도 받아들이지 말라고 경고했다. 하지만 에피메르투스는 판도라를 보자마자 그녀의 아름다운 외모와 아름다운 언어에 현혹되어 그녀와 결혼했다. 나중에 호기심에 이끌려 판도라가 뚜껑을 열었다. (제우스는 판도라에게 경고했다. 절대 열지 마라), 안에 숨어 있는 많은 재난이 단번에 날아나왔다. 그들은 소리 없이 보이지 않고 눈 깜짝할 사이에 지구 전체를 덮었다. 그 이후로 인류는 재난, 역병, 재앙을 겪었다. 아테나가 아직 상자 밖으로 날아가기도 전에 아테나는 조용히 상자 밑에 넣어 인간의 운명을 구하는 아름다운 것들' 희망' 을 하고 판도라는 당황한 가운데 상자를 닫았다.
페르세우스와 모두사.
"헤시오드의" 신보 ","의사 아폴로도로의 "장서", "오리페데스의" "
메두사는 뱀머리 여괴의 세 자매 중 한 명이다. 누구든지 그들의 눈을 보면 즉시 석두 상태가 된다. 그러나 세 자매 중 메두사만이 인간이었고, 그녀의 두 자매는 늙지도 죽지도 않았다. 아폴로 돌로레스의 장서에 따르면, 심가응의 아들 페르세우스는 아테나의 도움으로 여요를 죽였다. 책에서 어떤 사람들은 메두사가 여신을 위해 죽었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그녀는 여신보다 더 아름답기 때문이다. 나중에 페르세우스는 메두사의 머리를 아테나에게 바쳤고, 아테나는 메두사의 머리를 방패에 올려놓았다. Ion 에서 Euripides 는 가이아가 메두사를 낳았고 메두사는 신들을 반대한다고 말했다. 아테나가 그녀를 죽이고 그녀의 머리를 방패에 얹었다. 그래서 아테나는 또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었다. 뱀머리 여자 이상한 여신 (γ ο ρ γ μ φ φ? ν α). "가짜 아폴로 도로스의" 장서 "에 따르면
신들과 인정 (벡스) 의 전투에서, 예언이 필사자를 전쟁에 참여시킴으로써 올림푸스 신들이 최후의 승리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아테나는 헤라클레스를 필멸스에서 불러 전쟁에 참가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그에게 알쿠오뉴스의 약점을 지적했다. 나는 개인적으로 전장에서 두 명의 정족과 마주하며 팔라스의 가죽을 벗기고 방패에 올려놓고 전투에서 자신을 보호했다. 에트너 화산을 시칠리아에서 들어 올려 엔클라도스에 던져서 그를 죽였다.
엘리처 토니오스
"가짜 아폴로 도로스의" 장서 "에 따르면
헤피스토스도 수공예를 잘하는 여신을 높이 평가한다. 어느 날 아테나는 다시 그에게 새 무기를 주문했다. 헤회스토스는 이 시기에 실망했습니다. 아프로디테와 아레스가 물들어 아테나를 쫓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절름발이임에도 불구하고 아테나를 따라잡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그녀는 결코 결혼하지 않을 처녀신이었고, 그가 접근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지만, 헤피스토스의 정액은 여신의 다리에 떨어졌고, 아테나는 양털로 닦아서 바닥에 던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지구의 어머니 가이아는 임신하여 에리처 토니오스를 낳았다. 아테네 왕 클롭스는 아그로 로스, 헤리아프라거, 판들로 소스라는 세 딸이 있었다. 아테나는 신들에게 알리지 않고 오릭 토니오스 (Orik Tonios) 를 가능한 한 빨리 보관해 상자에 담아 판델로 소스비 (Pandelo Sotheby's) 를 대신 보관해 달라고 요청했다. 하지만 다른 자매들은 호기심으로 그를 열었는데, 아기가 큰 뱀에 얽힌 것을 발견하자 큰 뱀이 그들을 잡아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