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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극의 발전사를 논하다

예극, 본명' 하남 방자', 속칭' 하남 방자',' 하남 방자',' 토방자' 는 대중의 기초가 깊은 대극종이다.

우리가 문자 기록이 있는 것을 본 이후로, 그것은 이미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말, 그것은 이미 허난성의 복지로 퍼졌다. 건국 후 보기 드문 속도로 발전하여 하남성 도시와 농촌에 널리 퍼져 대만, 신장, 간쑤, 산시, 후베이, 산시, 산둥, 허베이, 쓰촨, 장쑤 등 전국 10 여개 성, 시, 자치구에 파급되었다. 1980 년대 중반까지 예극은 중국 300 여 개 지방극 중 공연단체, 종업원, 관중 수가 1 위를 차지했다.

예극에는 호부조 예동조 사하조 예서조와 같은 많은 지방유파가 있다. 현재 예극의 대표는 상향옥, 진수진, 최란전, 마금봉, 염립품 등' 예극 5 대 명무' 로 5 대 유파를 대표한다. 조의정, 서승, 당희성, 이사중도 각기 특색 있는 유명 배우가 되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현대 연극 창작에서 고승, 말린, 위운, 왕선박, 유란방 등' 예극 오걸' 이 등장했다. 당, 왕칭펜, 후미링, 이금지, 구수영, 진숙민, 이수건, 주교운, 왕홍리 등 1 1 국내 예극 무대에서 활동하는 예극 배우가 중국 연극을 연이어 얻었다

예극의 특징은 생활화, 평민화, 소박하고 자연스러움, 아속공유상이다.

전통극은 천 부에 육박하는데, 그중에서도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전통극은' 가마',' 화목란',' 무관 잘생긴',' 진설매',' 대제사 말뚝',' 진향련' 등이다. 현대극은' 조양구',' 이쌍쌍',' 흑인의 결혼식',' 나쁜 삼촌의 결혼식' 등이 있다. 풍류재자',' 트리어',' 재재재자 가인',' 오왕산 아래',' 홍과홍',' 성풍음',' 벌전 아저씨',' 노자의 아들 흑애자' 등 연극은 각각 중앙선전부' 5 개 공사' 를 받았다 6 (주)

● 해설

예극은 청말이 성숙된 후 한 세기 동안 여러 지역 지부에서 여러 가지의 융합, 예술가의 다양한 풍격 형성에 이르기까지 마침' 부정부정' 과정을 거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하남 연극 발전의 길에 풍비를 남겼다. 지방극종으로서 성숙한 100 년 내에 전성 향진을 덮을 수 있어 전국 16 개 성으로 퍼질 수 있으며, 종업원과 관중 수는 다른 극종과 비교할 수 없다. 이것은 주로 자연적이고 소박한 스타일, 향토 생활의 특색, 선명하고 강렬한 리듬감이 오늘날 관객들의 심미 수요에 대응한 덕분이다.

오늘날 예극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지만, 발전중에도 심각한 문제가 있다. 관중 수가 날로 줄고, 연극반이 생존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배우를 포함한 창작팀은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고, 문화예술의 자질은 시대적 수요와는 거리가 멀다. 예극의 특징과 발전 방향에 대한 이론적 파악 부족, 맹목적인 계승과 개혁; 배원춘' 등 아마추어 공연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는 있지만 관객들에게 진정으로 사랑받는 시대 수준을 대표하는 작품이 부족하다. 하남극단은 가능한 한 빨리 대열 양성을 강화하고 예극 연구를 강화하고 관객들이 좋아하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 하남인이 자랑스러워하는 지방극은 생명력을 계속 유지해야 한다.

예극이 탄생한 후' 하남 방자' 라고 불리는 것 외에' 하남 유럽',' 후원자 포효' 등의 별명이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별명은 점차 사람들에게 잊혀졌다. 그러나 예극의 초기 개성은 이 이름들에 남아 있다.

예극 창곡 초반에는 결말이 종종 8 도 오르며' 유럽' 소리를 낸다. 그래서 예극은' 하남 유럽' 이라고도 불린다. 우리는 오늘 예극의 "유럽" 소리를 들을 수 없다. 그러나 방자조의 다른 극종에는 여전히 예약이 있다. 예를 들어' 와이탕' 과' 만방' 의' 유럽' 음은 지금까지도 본 극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예서산구에서는 예극이 산평한 곳에서 많이 공연하는데, 현지에서는' 등산포효' 라고 부른다. 산들은 무대 뒤로, 연예인은 하늘을 부르며 땅을 빼앗고, 사람의 마음을 뒤흔들고, 고민은 근심을 깨끗이 쓸어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원래 예서조에도' 오우' 음이 있었지만 민국 초년예극의' 오우' 음은 이미 유행하지 않았다. 예동 배우 삼전걸은 예극' 유럽' 음에서 먼저 벗어났다.

삼건수: 삼전걸은 우리 아빠예요. 그는 사슴읍현의 한 서향문에서 태어났다. 그는 천성적으로 연극을 좋아해서 집을 떠나 상구 백묘 수집반에 가서 공부만 하고 초조하다. 나중에 나도 그곳에 가서 댄교를 공부했다. 그때 반장은 늘 내가 아버지와 맞붙도록 안배했다. 관중들은 나를 아버지' 배추심' 이라고 부르고, 나를' 배추심' 이라고 불렀다. 아버지는 문화 수준이 높아서 창작 대본을 자주 수정하신다. 예극의' 유럽' 음을 빼는 것은 우리 아버지가 예극에 대한 큰 공헌이다.

여자가 여자의 역할을 맡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예극 탄생 초창기의 예술 하늘은 모든 배우들이 공동으로 개척한 것이다. 봉건 사회의 남존여비의 현실은 청대 예극 전체의 여성 역할을 초래하여 남성 배우만 연기할 수 있게 되었다.

담정파: 청말엔 여성이 공공장소에 나오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고 가수는 저인등으로 여겨졌다. 여배우의 무대에서의 출현은 신해혁명 전후 민주사상의 전파를 동반한다. 당시 여성들은 남성과 동등하게 사회활동에 참여할 기회가 더 많았다. 그 결과, 생각이 개명한 일부 사람들은 여성의 무대에 오르는 것을 강력하게 제창하기 시작했다.

그 이후로 구 xixuan 는 다섯 양녀 구 airong, 구 xiumei, 구 xiuhua, 구 xiuhua 를 무대에 올려 놓았습니다. 현지에서는' 출, 출, 출류' 라는 속담이 있다.

선배의 수십 년간의 기억이 노인을 깊이 감동시켰다. 우리에게 이 지난 일을 이야기한 후, 다음날 아침, 그는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다.

이 여배우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연기로 또렷하고 듣기 좋은 토어와 유장한 정취가 곧 관중의 환영을 받았다. 10 여 년 후, 마쌍지, 왕윤지, 진소진, 상향옥, 마금봉, 염립품 등 많은 여배우들이 두각을 나타냈다. 잇달아 무대에 올라 양강기로 유명한 예극에 무한한 매력을 더했다.

마금봉 인터뷰: 그 당시 여배우는 무대에서 공연하는 데 큰 저항이 있었습니다. 마쌍지는 나의 선생님이다. 그녀는 개봉곡성집 후무채촌인이다. 여덟 살 때 그녀는 의붓아버지를 따라' 펜던트' 를 부르는 법을 배웠다. 그녀는 17 살에 예극을 전행하며 14 일만 배우고 소국사 영안에서 무대에 올랐다. 그녀는' 화대초' 에서' 칠할머니' 와' 식석' 장면을 연기한 적이 있다. 그녀는 생활의 소재에서 연기 동작을 추출하여 물고기를 먹는 과장된 동작을 생동감 있게 했다. 관중들은 또한 "말은 항상 물고기를 먹는다-성대기" 라는 후문을 편찬했다. 나는 나중에 이 연극을 연기하여 선생님께 큰 깨우침을 받았다.

Tan Jingbo: 이전에는 "붉은 얼굴" 이 주도했습니다. 지금까지 사람들은 여전히 한 극단의 주요 역할을' 홍면가수' 라고 부른다. 여배우가 늘어남에 따라' 붉은 얼굴 연기 남자 주인공' 이 점차 여주인공에 자리를 잡았다. 사람들은 종종 "만두를 먹고 소를 먹고 연극을 본다" 고 말한다. 극단의 연극도 크게 달라졌다. 원래의 충간극, 공안극, 전쟁극 위주로 생활극, 감정극, 가족극 위주로 변해가고 있다. 여배우가 무대에 오르는 변신은 예극이 관객의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킬 수 있게 해 주었고, 시청자들에게 사랑받는 여배우들이 생겨났다.

예극은 문을 열고 여성을 받아들였다. 예극 공연단체의 역할 체계를 바꾸었지만 예극의 호방한 성격은 계속되고 있다.

배우가 남성 캐릭터에서 여성 캐릭터로의 전환은 예극 전환의 전주곡이다. 이후 시대의 격렬한 소란에 따라 사람들은 의식적으로 예극 개혁을 추진하기 시작했다.

유경량: 예극은 자발적인 개혁 외에도 사회 전체가 명확하게 제창한 개혁이 있다. 이런 개혁은 규모가 매우 크다. 전반적으로, 이런 예술 개혁은 사회생활과 사회심리가 크게 변하는 시기에 발생한다. 20 세기에는 예극의 이런 개혁이 세 번 발생했다.

신해혁명, 신민주주의 혁명, 신문화 운동의 나팔로 개봉은 각각 19 18 과 19 19 에 새로운 음성사와 청년사를 설립하여 출판했다 이 운동의 왕성한 발전은 예극 역사의 거대한 변화를 가져왔다.

19 14 년 예극은 반 형식으로 사양가의 푸칭 차밭으로 들어가 예극 발전사에서 공연무대를 열고 시골초대에서 도시극장으로 확장하는 서막을 열었다. 그런 다음 많은 반사들이 시 극장으로 뛰어들어 공연을 했다. 1922, 극단에서 낙양에서 정주극장으로 와서 공연하고, 배우가' 일월도' 에 주연을 맡았다. 관중이 앞을 다투어 관람하자 극장이 와르르 무너졌다.

예극은 자신의 예술적 매력으로 시민의 문화생활에 들어갔다. 농촌 초대단에서 도시극장으로의 변화는 예극 문화환경의 변화이다. 한동안 교류 대상과 교류 공간이 모두 달라졌다.

예극에 나오는 사람들은 대부분 농민이기 때문에 인물을 표현할 때 농민의 부모님을 이용해 집안일을 처리하고 황제를 농민으로 바꾸는 경우가 많다. 초기의 예극 중의 곡조는 한계를 넘어 상당히 저속하게 변했다.

예극이 시내에 들어서자, 완전히 새로운 문화적 기운이 솟아올라, 그녀를 원래의 저속성분에서 벗어나 희곡 예술의 순수성과 심미성에 점점 가까워지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예술명언)

한덕영: 1927 년, 하남강강강강강강강학원은 풍옥상주 하남성에 설립되었다. 이듬해, 일련의 규정이 출범했다. 예극을 포함한 모든 희곡 배우들은 학원의 훈련을 거쳐야 연기할 수 있다. 학원에서는 전문적인 사람들이 대본을 심사해 상연 여부를 결정한다. 이번 개혁에서 한 무리의 지식인들이 예극 대열 (예: 범, 왕진남, 장, 장 등) 에 합류했다. 그들은 예극 개혁에 큰 공헌을 했다.

범은 허난성 수평현에서 태어났다. 1905 에서 태어났고, 14 세에 허난성에서 유럽과 미국 예비학교에 다녔다가 나중에 이 학교는 중주대학으로 바뀌었다. 범은 이 학교에서 공부할 때 극장을 자주 드나들며 유명한 연극가를 방문한다. 그는 학교 국극 팀의 주장으로 학교의' 흑분홍' 에 여러 차례 등장해' 잃어버린 공간',' 방조' 등을 공연한 적이 있다.

1934 년 말, 범나치 조정 초청, 조의정, 황여수, 장자린이 예극 사상 첫 정규연극반 개봉예생 극장을 공식 설립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사자호극단' 으로 개명되어 항적의 의지를 나타냈다.

범석정은 진소진과 합작하여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곡을 여러 곡 만들어 봄바람 느낌을 주었다. 나중에 이 연극들을 통칭하여' 부채극' 이라고 불렀다. 범설, 내 관객은 카트, 짐, 냄비 새는 것, 마늘을 파는 것, 이는 범형이 깊은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오늘날에도 범극은 여전히 선명한 예술적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뤄허시 예극단이 개편한' 나병 여자' 는 그 단체의 고정극이다. 영산홍예술제 공연에 참가할 때 관중들은 박수를 쳤다.

왕진남, 연극 작가, 감독, 연극 운동가도 예극 개혁의 리더이다. 1937 년 그는' 서사랑기' 를 6 부로 개편하여 예극계에' 서사랑기 6 부' 라고 불렸다. 이번 개편은 원작의 정수를 보존하고 예극의 특징에 따라 원작을 혁신하였다. 이 연극에서 남자 주인공 상향옥은 예서강과 호부강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중매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만들어 이 연극을 오래도록 시들지 않게 했다. 특히' 어수룩한 콩검' 과' 붉은 베끼기' 는 끊임없이 수정되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많은 예극 배우들에게 계승되고 있다.

일본 제국주의의 침략은 예극 개혁의 지속을 방해했다. 전쟁의 불길이 흩날리는 세월 동안 많은 극장이 포화로 파괴되어 예극사가 대량으로 해체되었다. 그러나 해방구에는 극단과 극사가 설립되어 희곡 개혁 활동을 벌였다. 화북판 사설' 계획적으로 낡은 연극을 개혁한다' 는 논평은 "중원 방자의 개혁이 이미 시작되었고, 이미 초보적인 효과를 보았다" 고 지적했다. 예극 개혁의 새로운 시대가 다가오고 있음을 예고한 것이다.

신중국의 탄생은 예극을 더욱 빛나게 한다!

한덕영: 신중국이 성립된 후 정부는 서류를 발행하고 조직구조를 세우고' 교체, 개조, 연극 변경' 을 포함한' 3 개 개조' 운동을 전개했다. 사람을 바꾸는 것은 희곡 연예인의 낡은 관념을 바꾸고 새로운 관념을 세우는 것이다. 개조는 낡은 연극반의 모든 봉건제도를 폐지하고 민주제도를 수립하는 것이다. 개극은' 삼개혁' 의 발판이기 때문에 모든 공연은 건강한 사상과 아름다운 형식을 갖추어야 하며, 많은 인민 대중의 심미 수요에 부합해야 한다. 이번 희곡 개혁은 예극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크고 효과가 가장 좋은 희곡 개혁이다.

국극 개혁이 실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예극의 면모에 어느 정도 변화가 생겼다. 하남 인민극단에서 각색한' 백사전' 은 이미 정주에서 48 회 연속 공연했다. 이 연극은 줄곧 수많은 예극단의 보존극으로, 그 향기로운 예술적 기운이 대중의 마음속에 오랫동안 메아리쳤다.

관붕: 세 번의 개혁에서 극목 개혁은 모두 사상 교류를 매우 중시한다. 이것은 당시 사회의 필요이자 예극 자체의 발전의 필요성이다.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예극은 매우 불황이었다. 한번은 한 극단이 정주에서 공연을 하다가 티켓 7 장만 팔아서 공연을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 일부 극단은 관중을 끌어들이기 위해 표현에 공을 들였는데, 특히 기관 설정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 당시' 청의여자',' 야하여자',' 백뱀전' 등의 연극에서는 종종 세트의 구조적 줄거리와 인물에 따라 무대에서 구름을 타고 안개, 파도 속에서 배를 타고, 담룡, 뱀 두 마리와 싸우는 등 판타지 장면을 만들어 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여전히 중국 전통 희곡의 곤경을 바꿀 수 없다. 따라서 세 가지 개혁에서 이데올로기를 중시하고 민주 집단주의, 애국주의, 전통 우수 도덕의 표현을 강조하는 것은 옳다.

예극 전통극' 향낭기' 는 슬픔과 이별을 표현한 멜로드라마로 주제가 불분명하다. 삼개중 개편된 향낭 이야기는 남을 돕는 것을 즐거움으로 삼는 헌신정신을 부각시켜 주봉련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줄거리도 주봉련을 둘러싸고' 의친',' 가마 타기',' 병문병',' 시부모님을 만나다' 등의 줄거리를 늘렸다. 인물, 제재, 줄거리가 하나가 되어 예쁘고 예뻐서 인기가 많아요.

"3 개 개혁" 을 통해 예극의 예술적 지위를 높이고 많은 반사를 회복한 것은 당과 정부의 예극 예술에 대한 배려와 애호와는 분리될 수 없다.

195 1, 유명한 예극 공연 예술가 상향옥이' 항미원조 북전쟁' 의연을 지지하며 예극 예술가의 애국 열정을 고조시켰다. 8 월 7 일 195 1 부터 그녀는 직접 호남어 연극사 구성원을 이끌고 반년 동안 156 회를 공연했다. 수익금은 모두 국가에 기부하고 전투기 기증 작업이 원만하게 완료되어 사람들의 사기를 크게 고무시켜 중국 인민항미원조총회, 서북군정위원회 문화부, 서북문련의 표창을 받았다.

창상우, 조의정 주연의' 부서진 홍주' 는 모 주석이 주은래 총리에게 중남해에서 공연하도록 추천한 것으로 건국 10 주년 공연에 참가했다. 한 예술가가 연극을 할 때 공화국 지도자들을 놓치고 공연을 배정하는 것은 극히 드문 일이다. 이것도 일종의 예술상의 영예로, 이 예술이 조국과 인민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예극의 세 번째 대규모 개혁은 1980 년대에 발생했다. 이때 개혁의 봄바람은 중화대지에 햇빛과 녹색의 생기를 가져왔다. 사람들의 오랜 사상은 응당한 해방을 얻었다. 사회 심리와 사람들의 심미 수요도 더욱 개방되었다. 삼개후, 면모가 일신한 극들이 예극의 영향력을 크게 확대했고 예극 팀의 문화적 소양과 예술적 소양 또한 더욱 향상되었다. 1956 년 하남성성 제 1 회 희곡 관람전람회가 열렸을 때 총 74 명의 배우가 예극 1, 2 등상을 받았고, 12 개 연극이 예극 1, 2 등상을 받았다.

사상의 속박이 풀린 후 국극에 대한 수요가 단번에 크게 확대되었다. 연기를 듣자마자 관중들이 몰려들었다. 관객들의 이런 거대한 심리적 변화에 대한 대비가 부족해 예극이 정상에서 저곡으로 떨어졌다. 잠시 동안, 도시 극장 "문 코로새". 예극의 상좌율은 전국 각 대극종에서 여전히 상위권에 있지만. 그러나 연극 위기의 찬바람은 여전히 깊은 대중의 기초를 가진 예극에게 생존의 어려움을 느끼게 했다.

80 년대의 개혁은 오페라 전체의 딜레마에 의해 결정된다. 이번 개혁에서 정부는 단지 문건 형식으로 연극반 제도에 대한 참고의견을 제시했을 뿐 예술 자체에 대한 직접적인 개입은 적었다. 개혁가 자체는 더 가볍고 자유로우며 전통을 깨는 탐구도 늘고 있다. 낙양예극단 1985 공연의' 모란전설' 은 시나리오, 공연, 음악 등 예극의 전통형식과는 거리가 멀다.

1980 년대 이후 예극의 개혁은 기본적으로 전통 형식의 기초 위에서 조정되었다. 관객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심미심리에 적응하기 위해 예극 창작자는 연극의 리듬을 강화하고 예극과 시대를 맞추기 위해 노력한다. 정주예극단이 연출한' 춘추시대의 강백희' 에는 강중용과 그를 세 번 살해한 관중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줄거리가 소탈하고 기복이 심하여 일파삼할인, 리듬감이 매우 강하다.

이 개혁은 인물의 성격과 감정에 대한 정확한 표현을 더욱 심화시켰다. 이 시기에 창작한 예극' 포청천' 은 포청에 대한 묘사가 인물의 신분에 더 부합하고 감정 전달도 더욱 정확하고 섬세하다.

감상 수준 향상으로 사람들은 희곡을 감상할 때 무대의 관상성에 더욱 신경을 쓴다. 예극의 무대는 이 방면에서 다소 개선되었고, 과감하게 현대 과학 기술 수단과 현대 물질 소재를 이용하여 무대를 미화시켰다. 예극 2 단이 연기한' 스문랑' 과 저우구 예극단이 연기한' 서호공주' 는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개혁에서 예극은 다른 극종의 예술적 표현 수법을 참고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왕칭펜의' 대제사 말뚝' 은 현대무용의 일부 표현 수법을 차용했다. 정주시 예극단 왕령이 연출한' 풍류재자' 는 전체 스타일에 남극 서정적이고 완곡한 스타일을 흡수했다.

심리적 묘사를 강화하는 것도 예극 개혁의 과제다. 이 시기의 예극 창작은 사건 과정을 간략하게 묘사하고 인물 심리를 묘사하려고 시도했다. 하남 예극 일단의' 금사탄' 은 이 특징을 잘 표현했다.

시대와 동기화되는 개혁은 예극의 예술 수준을 높였다. 하지만 1980 년대 이후 드라마 위기의 존재로 예극계의 식견 있는 사람들이 큰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예극은 여전히 현재의 곤경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멀리 가면,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길명언)." 。 시대의 발걸음을 바짝 따르고 국민의 마음을 경청하는 예극의 기묘한 기묘한 기품이 영원히 왕성한 생명력을 유지하고 더욱 눈부신 예술빛을 발할 것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

한 편의 연극의 번영은 예술공이 깊고, 창작재능이 뛰어나며, 관중 중에서 위망이 매우 높은 예술가의 공헌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2 세기가 넘는 발전 과정에서 초기 예극 예술가의 창작은 일종의 예술적 수단이자 극종의 매력으로 전승되었다. 지금, 비록 우리가 그들의 공연을 직접 볼 수는 없지만, 그들의 아름다운 창단을 들을 수는 없지만, 우리는 여전히 과거의 진귀한 자료에서 각 학교 교장의 풍채와 휘황찬란한 업적을 엿볼 수 있다.

예극의 당대 예술에 대해 말하자면, 아주 긴 역사적시기에 유파가 분분하고 별들이 찬란하다고 할 수 있다.

전문가 주홍: 청말예극은 호부조, 예동조, 사하조, 예서조 등 지역유파가 있다. 그들은 새로운 사회와 예술적 맥락에서 융합되었다, 이것은 큰 발전이다. 유파의 상호 융합에서 예술적 천재를 지닌 일부 배우들은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을 추구하며 예극의 스타가 되고, 이 스타의 예술 스타일은 수많은 예극 가수들이 따라가고 모방하면 예극의 유파가 된다. 예극 유파의 구분은 대중의 의지이며 엄격한 과학적 정의는 없다. 때로는 풍격이 독특하고 위망이 높지만 안정적인 모방집단을 형성하지 않는 예술가를 유파라고도 한다. 어떤 예술가의 스타일은 매우 독특하고 배우기가 어렵기 때문에 유파를 형성하기가 쉽지 않다.

해방 전에 예극은 배우의 개인 스타일로 대표되는 유파를 형성하지 못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예극의 번영으로 배우들 사이에 더 많은 교류와 상호 학습의 기회가 생겼다. 일부 예극 스타의 노래 스타일은 많은 배우들에 의해 모방되어 배우의 개인 스타일로 대표되는 예극 유파가 등장했다. 이런 풍격이 성숙한 유파와 예술가들은 독특한 오리지널 창조와 휘황찬란한 예술적 이미지로 예극의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했다. 그 이후로 예극은 백화제방, 대합창의 계절에 들어섰다.

전문가 징화: 예극의 유파에 대해 사람들은 항상 먼저 상, 진, 최, 말, 연, 즉 자주, 최, 말, 연을 말한다.

예극사에서 상향옥이라는 이름은 지속적인 예술적 향기를 지니고 있다. 그녀는 걸출한 공연 예술가이자 성악가로 용감한 개혁가이자 예극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대가이다. 상향옥은' 상파' 의 창시자이다. 9 살에 연극을 배우고 예서 희곡을 배우기 시작했다. 일찍이 예서 유명한 예극 거장 () 을 경배하여 스승으로 삼았다. 초학 화단의 소성, 무생은 나중에 단역을 전공했고, 그 부드러운 맛과 아름다운 목소리로 세상에 유명하다. 유명해진 후 예동조, 호부조, 사하조를 배워 곡극, 경극, 진방자, 허방자의 음악어휘를 흡수하여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그녀가 연기한' 화목란' 는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중매',' 다리 끊기',' 대제사 말뚝' 이 예극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많은 고정제자들도 이 연극을 공연하여 유명해지거나 상을 받았다.

전문가 주초륜: 장파의 예술적 특징은 그녀의 목소리와 그녀의 모든 연기와 예술적 이미지에 나타난다. 그 노래는 비교적 특색이 있고, 소박하고, 참신하며, 자연스럽고 독특하며, 열정이 대범하고, 섬세하고 완곡하며, 시대감과 리듬감이 매우 강하다.

전통예술에 비해 진소진이 창작한 진파는 단계적인 센세이션이 부족한 것 같다. 그러나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예극계에서 진소진은 줄곧 예극의 황후, 예극 매란방이라는 명성을 누렸다. 그녀는 예극의 대가로서 가창력과 연기가 모두 뛰어나다.

전문가: 그녀는' 마광녀',' 피 씻기',' 의화' 등 범씨가 창작한 대량의 연극을 공연한 적이 있다. 그녀의 공연은' 세 척의 배',' 우주 전선',' 춘추대회',' 낙양교' 등과 같다. 영향이 심오하여 일부 진파 제자와 진파 애호가들에 의해 공연으로 남겨졌다.

석뢰: 노래에서 진소진은 줄곧 호부조를 고수했지만, 그는 호부조에 얽매이지 않았다. 1930 년대에 그녀는 예서 () 의 일부 음악 소재를 흡수하여, 후부 () 의 곡조를 풍성하게 했다. 그녀의 노랫소리는 우아하고 청려하며 신선하고 영영, 품위가 있다. 진파의 예술은 예극의 연기에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진수진은 공주극과 무협극을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한 적이 있다. 그녀의 몸매와 동작은 우아하고 규범적이어서 인물의 내면 세계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그녀의 소매 쿵푸는 필수적이다.

예극 최파 창시자, 예극 18 난초 1 위, 예극 난초, 예극정파와 함께 말했다. 예극 관중 중에서 높은 영예를 누리다. 1/Kloc-0 그녀는 예극 창곡 예술에서 완곡하고 함축적이고 슬픈 풍격의 전형적인 대표이다.

전문가 강옥청: 그녀의' 도화암',' 진향련',' 세 척의 배',' 묘랑 판매' 는 예극계에서 최파 예술의' 4 대 비극' 으로 불린다. 최란전의 노래는 깊고 완곡하며 섬세하고 서정적이며 감화력이 강하다. 비극적인 이미지를 잘 묘사하는 것은 최파 예술의 두드러진 특징이자 예극 예술에 가장 두드러진 공헌이다.

예극은 자극과 관대함으로 가득 차 있어 연극과 희극을 연기하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최파 예술이 등장한 이후 예극은 비극 연기 방면에서 자신의 독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런 슬프고 애절한 곡조는 무수한 사람들의 사랑과 증오를 기탁했다.

범전문가: 최란전의 교차 창구는 점프가 크고 대비가 선명하며 리듬감이 강하고 감화력이 강하며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귀운은 비강, 흉곽, 내부, 슬픔, 깊이로 많이 들어간다. 대부분의 창곡 위 아래 두 바퀴의 낙실과 기착의 끝은 인물의 슬프고 고통스러운 감정을 정확하고 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이 높고 아득한 목소리를 듣고 천군만마가 다투는 장면을 보고 이 연극을 모르는 중국인은 거의 없다. 이것은 유명한 마패극' 무계영' 이다. 관객이 부르는 가창 예술은 예극의' 마파' 이다. 예극 예술가 마금봉은' 무' 에서 현모양처의 무 원수 이미지를 만들었다. 이 이미지는 희곡에서' 멋있다' 라고 불린다. 잘생긴 댄의 사업도 마금봉의 창조다. 그녀는 청의와 경극, 블루스, 무생의 업을 모아 강건하고 부드럽고 웅장하고 호쾌하다.

강옥청: 무를 제외하고는 모두' 두 꽃 한 송이' 가 마파의 대표작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일항' 은 당연히 무이고,' 이화' 는 꽃대초와 꽃이 강한 것을 가리킨다. 이 연극들은 관중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다.

마금봉은 유명한 작가 라오스가' 낙양 모란' 으로 칭송받았다. 이 명성에서 사람들이 마표 예술에 대한 사랑을 볼 수 있고, 그 고아하고 아름다운 예술적 특색도 볼 수 있다. 65438 년부터 0953 년까지 마금봉이 상해에서 공연할 때, 멜란방 선생의 세심한 지도를 받았다. 메이 씨의 의견에 따라 무에 대해 진지한 수정을 했다. 그래서 우리는 경극의 매력을 볼 수 있다.

Geng Yuqing: ma jinfeng 의 노래는 Yudong cavity 에 속합니다. 예극 창곡에서 독보적이다. 음질은 둥글고 순수하며, 맑고 듣기 좋고, 또렷하고 진실하며, 깨끗하고, 실속이 자연스럽게 느긋하고, 교묘하게 펴진다. 주로 소리가 작아서 중구에서 많이 달린다. 멜로디는 거의 크게 뛰지 않고, 거의 조정을 하지 않고, 단어가 적고, 리듬이 균형을 이룬다. 하남 사람들의 아삭아삭하고, 깔끔하며, 상쾌한 성격 특징에 부합한다. 이것은 마표 창법이 대중의 사랑을 받는 중요한 원인이다.

마금봉이는 올해 이미 82 세이다. 그녀는' 5 대 명무' 중 유일하게 무대에서 활약하는 연예인이다. 예극 사업에 대한 그녀의 애착과 관객에 대한 애착은 그녀의 예술적 창조력을 그치지 않게 했다.

재걸: 예극은 줄곧 호방하고 장대하기로 유명하다. 그러나 어떤 거친 예술에도 정교한 면이 있다. 그래야만 강건하고 부드럽고, 예술의 변증법에 부합할 수 있다. 예극 예술가가 창설한 예극 안파는 섬세하고 완곡한 스타일을 보였다. 연파' 는 규단 직업에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 염립품은' 계산유람',' 옥비기',' 서사랑기' 등 극중에서 만든 후봉련, 이수영, 최영영 등의 이미지에 시청자들에게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특히 그녀가 각색한' 진설매 효경' 은 지금까지도 호황을 누리고 있다. 안제자의 보존극이자 배우 경기, 연극 파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이다. 1954 년, 멜란방 대사는 이례적으로 염립품을 제자로 받았다. 메이 선생의 글 아래, 예술은 고상한 품격과 도시의 정취를 더해 주었다. 연파 예술의 함축, 완곡함, 우아함, 섬세함은 바로 많은 예극에서 부족한 것이다. 거칠고 대담한 예술은 이런 함축적이고 섬세한 예술 원소를 녹여야만 그녀의 발전과 진보에 더 유리하고 조화와 완벽을 이룰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재걸: 염립품 공연의 규방 댄은 늘 고개를 들어 반바퀴를 들고, 말을 반쯤 하고, 소매 반얼굴을 들며 반치마를 걷는다. 공연이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매혹적이고 단정하다. "내면의 느낌" 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종종 "새로운 소리를 구하고 천 번을 낭송하는 것" 입니다. 나비컵 장선에서의 그녀의 연기는 섬세하고 완곡한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제자에게 계승되다.

예극의' 5 대 명무' 와 수많은 스타일 유파는 예극 번영의 중요한 상징이다. 60-70 년의 역사 장하 속에서 5 대 유파의 가창곡은 줄곧 관중의 마음속에 깊숙이 파고들어 중원 대지에 떠돌아다녔다. 그것들은 중국 전통문화의 한 장면으로 희곡 예술의 불후의 악장이다.

예극의 관중들은 이 다섯 명의 유명한 시인을 예극 5 파라고 부른다. 많은 사람들은 상진군이 5 대 명가와 이름이 같은 예극 예술가라고 생각한다. 상진군은 예극 교육에 오랫동안 종사하여 많은 제자와 추종자를 양성하여' 상파' 라고 불러야 한다.

상진군은 여섯 살 때 어머니와 하남 펜던트를 부르고, 9 살에 예극을 배웠다. 펜던트 접시는 비교적 간단해서 노래를 부를 때 입가죽 쿵푸에 특히 신경을 쓴다. 그녀의 펜던트 기예는 실제로 그녀의 예술 풍격의 형성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그녀의 노래 곡조는 호부조에 속하며, 말솜씨가 영리하고 발음이 교묘하다. 그녀의 절도, 플래시, 미끄러움, 강탈, 달리기 등의 창법은 예극 최고의 창법으로 여겨진다. 수놓은 신발',' 복숭아꽃 사원',' 진설매관문' 과 같은 그의 극목은 관객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예극이 눈부시게 빛나는 역사 과정에서 단각의 예술적 매력은 두드러진다. 이와 함께 남자 코너의 노래도 관객들의 눈에 엽기적인 깃발을 달았다. 예극 당파는 예극 공연 예술가 당희성이 창립한 예술적 특색이 뚜렷한 유파이다. 예극의 많은 시청자들은 독특한 두 권에서' 당파' 의 매력을 들을 수 있다.

1930 년대에 당희성은 창갈만악극사에 재학하여 허창, 개봉, 정주, 샹향 등에서 공연을 한 적이 있다. 그는 길조 부호와 사하조의 조화를 융합한 예극 예술가에 속한다. 대표작으로는' 삼울당',' 원문 참자',' 남양관' 등이 있다.

당희성은 이중음을 불렀지만 댄교의' 가성' 과는 다르다. 여성스럽지 않고 양강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보여주며 적응성이 강하다. 남양관' 에서 오 역을 맡았고, 인물의 성격에 따라 그의 가창곡은 강렬한 슬픈 맛을 보였다. 삼울당' 에서 그는 이세민 역을 맡았다. 그는 단아해야 하고, 다정하고, 마음을 써야 하며, 부모처럼 까다로운 집안일을 처리해야 한다. 그것의 노래 곡조는 강건하고 부드럽고 자유롭고 자유롭다. 여러 해 동안 당파 예술은 줄곧 관중들의 사랑을 받았다. 프로배우든 연극 팬이든 사람들은 예극 당파의 높고 우렁찬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다.

유중화는 예동에서 자란 연기 예술가이다. 그의 노래는 자신의 목소리를 위주로 유창하고 독특하여 농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80 년대 중반에는 수백만 명의 관중을 끌어들이는 독특한 예극 극종이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식후에 이 드라마의 줄거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교류에서도 극 중의 말을 자주 인용한다. 이 드라마도 관료와 민간사무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잣대가 되었다. 이것은' 참깨관 7 품' 이다. 그 중 현관의 예술적 이미지는 소가 연기하고, 소는 예극 광대예술이 전국적으로 미치는 영향을 확대했다.

소 조덕은 어려서부터 구걸로 생계를 이어갔다. 10 세 예극 배우기. 그는 근면하고 박학하다. 일찍이 경극 명각 쇼장화에서 연기한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