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온 왕관은 무엇을 원하십니까? 감히 일어서서 영접하지 못하다.
깨진 모자 커버 엔 센터 누출 보트 로드 와인.
횡미냉은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는다.
작은 건물에 숨어서 여름겨울 춘추통일관이 되다.
핵심 사항:
① 1932 65438+ 10 월 12 이 시. 희롱: 농담의 의미. 천봉: 성명. 미신에 따르면, 화개성이 속인의 머리에 비춰지면, 이 사람은 곧 재수가 없게 될 것이다. 노신 선생은 "가화기명: 내 인생" 이라고 말했다. 나는 점쟁이를 배운 적이 없지만, 노인이 말하기를, 사람이 때때로 관운을 내야 한다는 말을 듣는 것은 스님의 행운이다. 왕관은 꼭대기에 있고, 자연히 부처는 조조가 되지만, 속인이 될 수는 없다. 못을 덮어야 한다 "고 말했다. 왜: 당신은 무엇을 묻고 싶습니까? 3 색: 얼굴. ④ 중류: 강신. 각종 반동세력이 노신을 포위, 모욕, 비판하는 것을 가리킨다. 허리를 굽혀 절하다: 허리를 굽혀 절하다. 소년: 좌록정공은 늘 소를 장만하고, 입은 입에 밧줄을 씌우고, 아들을 태우게 한다. 유자는 원래 한 아이를 가리켰지만, 이곳의 작가는 사람이 아니라 유자였다. 이 전고는 바로' 황소' 의 신입생이다. 하나의 통일된 세계. 이 두 문장은 어떤 기후든 상황이 아무리 험악하더라도 작가의 문학을 바꿔 무기 위치에서 전투를 견지한다는 것이다.
분석:
이 시는 위대한 무산계급 혁명 사업, 무산계급과 무산계급 감정, 사랑과 증오가 얽힌 전투정신과 끈기를 구현한 가장 유명한 시편이다.
마오쩌둥은' 신민주주의론' 에서 노신이 중국 문화혁명의 지도자라고 지적했다. 그는 위대한 작가, 위대한 사상가, 위대한 혁명가일 뿐만 아니라 노신의 뼈는 가장 단단하여 노예성과 미골이 없다. 그는 반식민지 반식민지 노신문화전선에서 가장 소중하며 민족의 광대한 군중을 대표하며 가장 용감하고, 가장 단호하며, 가장 충성스럽고, 가장 열정적인 민족 영웅이다. "이 시에서 우리는 작가의 이 평가가 부끄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수와 창과 같은 그의 잡문은 한 영웅이 어두운 국민당의 통치하에 이렇게 냉소적인 형식으로 싸웠고, 언론의 자유는 없었다. 병사, 국민당 당국은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박해하려고 한다. 어떤 왕관을 보내시겠습니까? 회의가 끝났을 때, 감히 일어서다. 4. 깨진 모자 커버 일본 통화 시내, 배 누설 와인 넘침. 몇 가지 전형적인 생활영화와 화면을 선택한 상황에서, 일반적인 이미지, 국민당 정권 통치하에 노신의 하얀 공포와 험악한 포위 공격, 각종 세력이 횡행하고, 도심의 더러운 생활이 요동치며, 교관처럼 승리에서 벗어날 수는 없다. 이 네 가지는 노신이 사회에 대한 어둠, 반동세력에 대한 증오, 경멸, 타협하지 않는 태도를 표현했다. 그래서 국민당의 백인 공포나 다른 출처의 욕설은 아무리 험악하더라도 한 발짝도 내딛지 못했다. 그는 각종 적과 첨예하게 맞서는 투쟁을 벌여 두려움이 없고 용감하고 완강한 무산계급 혁명 전투 태도를 보였다. 그는 적에 대한 강한 증오를 표현하면서 자신이 무산계급과 노동인민의' 소' 가 되고 싶다고 열정적으로 말했는데, 국민의 감정이 얼마나 진지한가! 마오쩌둥은 "연안문예좌담회의 문학과 언어" 에서 "노신의 그 말은'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가 우리의 좌우명이 되어야 한다" 고 말했다. 소곤소곤 속삭이다. "이것은 우리의 적이다. 우리는 어떠한 악한 적도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 여기서' 순종' 이란 무산계급과 당원을 생산하는 모든 사람, 모든 혁명가, 모든 혁명문예가가 노신을 본보기로 삼아 무산계급과 많은 인민 군중의' 황소' 로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뜻이다.
[번역]
만약 네가 재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어떻게 운이 좋은가? 너는 침대에 누워서 그의 머리를 벽에 부딪쳐도 거절할 수 없다. 그래서 너는 거리에서 낮은 소리로 모자를 밀고 얼굴을 가렸다. 다른 사람에게 보여질까 봐, 예상치 못한 재난을 가져올까 봐 두려웠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물이 새는 배에 술을 붓고, 수시로 강가에서 삼키며 액운을 피하는 것을 좋아한다! 불쾌해, 많은 사람들이 나를 비난하고, 나를 욕하고, 이런 병의 곰팡이를 욕하지만, 나에게는 눈썹이 평소처럼 살아왔고, 슬프지도 분노하지도 않고, 정말 뻔뻔스럽다. 자신이 야망도 능력도 없다는 것을 알고, 집에서 소를 놀려 아기를 안고 달리게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자기관리명언) 그는 실패자이다. 그러나 욕설과 화려한 욕설은 소용이 없다. 나는 이 나라를 통치한 적이 없다. 그들이 작은 건물을 받아 작은 건물 안에 숨길 수만 있다면 나는 개의치 않는다.
[감상]
이것은 이 시의 널리 알려지고 널리 낭송된 이름이다. 마오쩌둥 동지는 "연안문예좌담회에서 연설한다" 면서 "노신 선생의 그' 머리를 숙이고 유자우로 굴어라' 는 말이 우리의 좌우명이 되어야 한다" 고 말했다. 이곳의' 소곤소곤' 은 적을 가리킨다. 어떠한 악독한 적도 없고, 우리는 결코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 여기서 말을 잘 듣는 사람, 무산계급, 모든 당원, 모든 혁명가, 모든 혁명문예가는 노신을 본보기로 삼아 무산계급과 인민 군중의 소가 되어 그날의 소가 되어야 한다. 이 글은 관련 시가 화룡점정이 주제의 긍정적인 의미를 상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노신시가 표현한 사상을 깊이 이해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매우 중요하고 정확하다.
이 시의' 자조, 좌풍자' 의 예술적 특징에 대한 직접적인 해석이 있어 독자들이 그것을 수사시' 지혜시' 와' 가장 선진적인 재래식 무기' 로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아이러니하게도, 자연 전체가 모두 남성적이기 때문에 답을 해야 하지만, 우선 풍자에서 노신이라는 시의 맛을 체득해야 한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시는 그의 독특하고 신랄하고, 신랄하며, 낙관적인 풍격의 유머를 구현하며, 무한애민의 적들은 극도로 징그럽다.
횡미' 라는 시에서 전해 내려오는 설법은' 횡미' 와' 활' 이 쓴 혁명 군인의 이미지가 적과 사람을 대하는 것에 대해 완전히 다른 태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의미는 의미심장하고, 이미지는 생동감이 있다. 곽말로 동지는 노신시의 순서를 칭찬했다. "비록 14 글자밖에 없지만, 건너편의 삶과 죽음, 사랑의 힘과 증오, 단결분투의 정신, 형세가 옳다. 정말 전대미문의, 또' 비판' 의 근원에 이르렀다. 한가유는 속담을 전한다. "천인의 의미에서 질병이나 죽음은 없다." "천" 이나 "만" 은 군중을 가리킨다. 193 1 2 월 4 일' 이빙과 노신 씨가 말했다' 는 괜찮았다. 거리를 풀어서 읽을 수 있는 물건이다. 그러나, 이 세 부서가 투표했고, 베틀의 현명한 어머니는 의문을 제기했다. 천명이 지적한 바와 같이 병이 없다. 딩은 현재와 장래에 내일이 어떤 귀가 될지 모르겠다. 노신은 여기서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 이런' 괴괴' 는 대중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적을 가리키는 것이며, 각종 적이다. 이것은 같은' 무제' 이다. 청나라가 향릉 발굴을 할 때의' 소이의 비밀' 처럼,' 소이의 비밀' 은 많은 사람들의 적을 가리킨다. "매우 불쾌하다" 에 더 잘 맞아서 춥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