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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궁의 청명상하도를 누가 소개할 수 있습니까?

북송 풍속화' 청명 상하도'. 전세 가작, 일급 국보. 청명 상하도' 는 중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그림이다.

그의 작품 중 하나는 예술 수준이 높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둘러싸고 많은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저자 장 선택 끝, 단어 올바른 길, 오동 (오늘 산둥 여러 도시) 사람. 송휘종은 궁중 화가이다. 소년 때, 카이 펑 (오늘 허난 카이 펑) 도성에 가서 책을 읽는다. 이후 그림 그리는 법을 배웠고, 특히 선박화차, 도시다리 그리기, 곽정 그리기, 결혼 창업을 했다. 청명 상하도' 는 장택단의 대표작으로 북송을 신고한 적이 있다.

왕궁에서 소장하다. 옅은 색의 비단책으로 높이 24.8cm, 길이 528.7cm 입니다. 원작은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겨져 있다.

청명상하도' 는 혜종시대 도성 구경 (금개봉) 교외와 성내 강 양안의 건설과 민생을 정교하고 섬세한 필치로 기록했다. 이 그림은 청명절에 북송 도성 양강과 강 양안의 번화한 광경과 자연 풍경을 묘사하였다. 작품은 장권 형식으로 산점 투시의 구도 방법을 채택하여 복잡하고 복잡한 풍경을 통일되고 다양한 화면으로 끌어들인다. 그림 속 인물 500 여 명, 옷차림, 표정, 각종 활동, 극적, 구도 밀집, 리듬 운율 변화, 필법이 교묘하다. 전체 화면은 세 단락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 bianjing 시골 봄:

소림 안개 속에는 초가집, 초교, 흐르는 물, 늙은 나무, 작은 배 몇 칸이 있다. 이삿짐꾼 두 명이 숯을 실은 당나귀 다섯 마리를 쫓아가서, 그들은 시내로 들어갈 것이다. 버드나무 숲, 나뭇가지

엷은 녹색일 뿐, 봄추위가 가파르지만, 이미 봄이 대지에 돌아왔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가의 가마에서 한 여자가 안에 앉아 있었다. 가마의 꼭대기는 버드나무로 장식되어 있고, 가마는 말을 타고 따라간다.

, 짐을 들고 베이징 교외에서 성묘를 밟고 돌아오다. 환경과 인물에 대한 묘사는 청명절의 구체적인 시기와 풍습을 밝히고 그림 전체를 위해 막을 올렸다.

중간, 바쁜 bianhe 부두:

강 () 은 북송 () 나라 전국 수운의 중추이자 상업교통의 요로이기도 하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인구가 밀집되어 있고, 식량선이 운집하고, 찻집에서 쉬고, 점쟁이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식당에서 밥을 먹는다. 그리고' 왕씨 종이마점' 은 제물을 파는 성묘인이다. 강물의 배는 앞뒤가 연결되거나, 섬세한 사람에게 끌려가거나, 뱃사공에게 노를 젓거나, 어떤 것은 화물을 가득 싣고 왔다 갔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상류에서는 일부 배들이 해안에 닿아 긴장하게 짐을 내리고 있다. 강을 가로지르는 것은 대형 목조 아치 다리로 구조가 정교하고 모양이 아름답다. 무지개처럼, 옛 이름.

홍교. 큰 배 한 척이 다리를 건너기를 기다리고 있다. 뱃사공은 대나무 장대로 지탱한다. 긴 막대로 다리를 낚아채다. 삼끈으로 배를 끌고 있다. 몇몇 사람들은 돛대를 내려놓느라 바쁘다, 이렇게 하면 배가 될 수 있다.

통과만 가능합니다. 이웃 배의 사람들도 무언가를 외치고 있는 것처럼 손가락질하고 있다. 배 안팎은 모두 이 배를 위해 다리를 건너느라 바쁘다. 다리 위의 사람들도 강을 건너려고 시도하고 있다.

긴장된 정세는 직원들을 긴장하게 했다. 이것은 잘 알려진 홍교 부두, 차들이 분주하고 번화하며, 정말 수륙 교통의 교차점이다.

후반부에서는 바쁜 도시 거리:

큰 성루를 중심으로 양쪽에는 찻집, 술집, 발가게, 고기가게, 절, 공청 등이 줄지어 늘어서 있다. 상점에는 비단, 보석, 향신료가 있다.

향불, 종이말 등 전문적인 업종은 의료클리닉, 자동차 수리, 점쟁이, 수면성형 외에도 각 업종마다 모든 것이 있고, 큰 상점도' 채색루' 를 묶고 있다.

"환문", 성두에 걸려 있는 깃발, 호객의 장사, 시장의 행인, 서로 밀치고, 끊이지 않고, 장사하는 상인, 거리 풍경을 보는 신사들, 말을 타는 관원, 전화하는 사람.

행상인을 파는 사람, 가마를 탄 가족, 광주리를 메고 있는 스님, 길을 묻는 외지 관광객, 책을 들은 유랑 어린이, 식당에서 폭음하는 대형이 있다.

형제, 성변에는 구걸하는 장애인 노인, 남녀노소, 독서인, 농민, 노동자, 상인, 모든 것이 있다. 차량: 세단 의자, 낙타, 소달구지, 인력거

태평차, 평평한 차, 각양각색의 모든 것. 사람들의 눈앞에 생동적으로 나타나다.

총 5 미터가 넘는 두루마리에서 * * * 는 소 560 마리, 말, 노새, 당나귀 등의 가축, 20 여 대의 차와 다리, 크고 작은 배를 포함한 550 여 가지 색깔의 사람들을 그렸다.

20 여 척의 배. 집, 다리, 탑 등. 각각 특색이 있어 송대 건축의 특징을 반영하였다. 장택단인' 청명 상하도' 는 북송 () 상경성 () 의 일각을 묘사하는 장면이다.

현실주의 풍속화는 높은 역사적 가치와 예술 수준을 가지고 있다.

회화사에는' 청명 상하도' 라는 그림이 많이 있지만 원작은 한 장밖에 없다. 많은 학자 전문가들이 이 화제를 연구한 후, 모두의 의견은 기본적으로 하나이다.

도착하면 모두들 베이징 고궁박물원의 이 그림이 북송 장택단의 진품이라고 생각한다. 같은 이름을 가진 다른 그림들은 모두 장택단 이후의 모사나 모조품이다.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이 소장하고 있는 이 화권에는 화가 본인의 도장이 없다. 작가는 장택단으로 확인됐고, 그림 뒤의 부언에서 진대장의 한 구절을 근거로 한 것이다.

비문. 장주조의 비문에는 단지 몇 글자밖에 없다. "한림 장택단, 오동 (오늘 산둥 제성) 에서 태어났다. 젊은이들이 책을 읽고, 수도에서 공부하고, 그림을 그리는 것을 배우는 것이 바로 산업이다.

그림, 특히 배, 차, 다리, 곽정, 결혼하지 않는다. 그러나 북송 말년에 완성된' 선화화보' 에서는 장택단의 이름을 찾을 수 없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시합에 참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화원이 어슬렁어슬렁 와서 편집자가 책에 편입할 겨를이 없다.

청명상하도' 가 디테일 묘사에 이렇게 큰 예술적 매력을 지녔기 때문에 후세의 좋은 사람들은 귀찮지 않게 수많은 모조품과 모조품을 반복해서 창작할 수 있었다.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청명 상하도의 천년 전설을 이해하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