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병안에 대한 반성
알라야의 종자 지식은 망연자실한 가운데 폭발했다 .....
꿈은 제 6 의식의 또 다른 방면, 일방의식이다.
우리의 통상적인 신성한 지식은 여섯 번째 의식면이다. .....
제 1 부
《황제내경》과 같은 약:
음기가 성성할 때, 꿈은 홍수에 대한 두려움과 관련이 있고, 양기가 성성할 때, 불이 타오르는 꿈을 꾸고, 음양이 성할 때, 서로 죽이는 꿈을 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화할 때는 날기를 꿈꾸고, 번화할 때는 추락을 꿈꾼다. 배불리 먹으면 꿈을 꾸고, 배고프면 꿈을 꾼다. 간기가 너무 심하면 꿈속의 노여움이 나고, 폐기가 너무 심하면 꿈속에서 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더 많은 단충은 사람을 모으는 꿈을 꾸고, 더 많은 장충은 서로 부딪치고 파괴하는 꿈을 꾼다.
황제내경 수 문론의 맥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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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의 시작부터' 꿈과 울음' 이라는 구절까지,' 황제의 내경 영추',' 은카이 법몽' 에서도 찾을 수 있다. 바로 폐기가 허술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백사를 꿈꾸고, 사람들이 피를 베는 것을 보고, 전쟁의 시기를 꿈꾼다. 신장기 부족으로 인해 사람들은 배에 익사하는 꿈을 꾸고, 때에 따라 물에 빠지는 꿈을 꾼다. 두려움이 있다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간기가 부족하고, 향균초를 꿈꾼다. 그때가 되면 꿈은 나무 밑에 쓰러져 일어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음이 부족하면 음경을 끄는 꿈을 꾸고, 맞으면 불타는 꿈을 꾼다. 성질이 부족하면 음식이 부족하다는 꿈을 꾸고, 그때가 되면 담장을 짓고 집을 짓는 꿈을 꾼다. 이것들은 모두 오장기가 허술하고, 양성이 음허하다.
《황제내경》방소문생 샤론
(편집 또는 작성자의) 주석/설명/설명
신비한 꿈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다른 꿈이 무엇을 예고하고 무엇을 예고하고 있는가? 수천 년 동안, 각 나라와 각 민족의 사람들은 줄곧 각종 이론으로 이 수수께끼를 풀려고 노력해 왔다. 분명히 꿈은 매우 복잡한 생명 현상이며, 그 형성의 원인도 매우 복잡하다. 수문의 상술한 두 논술은 사람의 신체 상태와 음양의 성쇠로부터 일부 꿈의 형성을 설명하고, 의심할 여지 없이 일부 꿈의 근원을 깊이 밝혀냈다. 사람들이 꿈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정확하게 점검하고 적시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면 건강건강에 큰 의미가 있을 것이다.
③ 짧은 벌레: 핀웜. 해설자': "개미는 복부보다 짧다."
④ 웜: 회충. 해설자: "뱃속에 벌레가 있다." 가시는 가시인가, 가시인가.
열자 (1) 는 "일체의 흑자, 부족한 소식, 천지를 통틀어 사물의 범주에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음과 강 홍수 의 꿈; 태양이 강할 때, 꿈은 불을 포함하고 불에 타 버린다. 음양이 모두 강하면 꿈이 생살한다. ③ 배불리 먹으면 꿈을 꾸고, 배고프면 꿈을 꾼다. 환자 로 부동 가상, 꿈 이있다; 질병에 탐닉하는 사람은 꿈에서 물에 빠지는 꿈을 꾼다. 4 잠을 자는 꿈을 가진 뱀; 새가 머리를 잡으면 날기를 꿈꾼다. 귀찮은 불의 꿈, 병든 술 마시고 노래하고 춤추는 꿈, 허약한 울음 꿈. 화해를 시작으로, 치료를 끝으로 하고, 선정을 기초로 한다. 이런 양생 방식도 준비되어 있다.
[돈] 손사우: "천날개 양생금기"
①' 텅 빈 소식' 에서' 실패할 사람들은 꿈과 울음' 에 이르기까지 열자 주무왕을 보면 단어가 약간 다르다.
(2) 화상 (Ru 약함, Re 열도 읽음): 화상.
③ 인체의 음양이 적당히 조화되는 것이 더 좋다. 음양이 두 번 왕성하면 갈등이 생겨 서로를 죽이는 꿈을 꾼다.
(4) 허리띠: 허리띠에서 자다. 앉다.
제 2 부
꿈은 스스로 통제할 수 있다.
1. 깨어나 꿈을 꾸자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인생은 꿈과 같다." 그러나 인간의 타고난 꿈은 거의 꿈이다. 불교는 늘 꿈을 비유하는데, 고대와 현대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말한다. 예기' 는 수십 가지의 꿈을 열거하고,' 열자' 도 꿈을 분류했다. 《황제내경》에도 꿈과 병의 분류가 있다. 현대 심리학에서는 꿈이 무의식의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정신 병리 현상이라고 하는 것도 있는데, 예를 들면' 몽유',' 영혼 출소' 는 모두 꿈에서 찍은 것이다. 홍마이 "용재수필" 은 "한대 잡서 18 종, 황제, 감덕몽을 주도책으로 삼는다" 고 말했다. 그가 말하길 잡점자는 백가의 코끼리로 선악에 대한 증거를 기다리며 뭇사람이 같지 아니하고 꿈이 크니 주중에 그 관원이 있도다 하더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주태보 수중의 삼몽법: 하나는 꿈, 두 번째는 꿈, 세 번째는 짜다. 정 씨는 하는 꿈, 노정이 하는 꿈, 상인이 하는 꿈, 그가 말하는 꿈은 모두 꿈이고, 모두 주인이 하는 꿈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공식 꿈, 태양과 달 별 여섯 꿈 길흉을 차지 했다. 그들은 "예", "나쁜", "생각", "행복", "두려움" 을 말하지 않는다. 왕몽을 고용하여 왕에게 좋은 꿈을 꾸고, 왕이 절을 했지만, 그녀는 사방으로 발아하여 왕에게 악몽을 꾸었다. 발아를 포기하는 사람은 역시 음식을 내놓는다. 당신이 지불하면, 당신은 지불합니다.
\ "시 책 의식 \", 황제 멩 은 말했다. 주무왕 몽제는 아홉 살, 꿈 잎 1 세 부코모를 자르고, 목자는 곰 () 뱀을 꿈꾸며, 그를 늙게 하고 소식을 꿈꿨다. 좌전' 에는 많은 책이 있다. 공자는 두 그릇에 앉아 있는 꿈을 꾸었다. 그러나 고대 성선현은 항상 꿈을 크게 여겼는데, 특히' 칠율' 에서 볼 수 있었다. 위진의 식단 기교는 여전히 있지만, 오늘날 사람들은 더 이상 중시하지 않는다. 이 점술은 거리에 있지만 숲 속에 위치해 있어서 아무도 그의 꿈을 주장할 수 없다. 그의 학문은 거의 불가능하다. ""
꿈의 기원에서 불교는 한 가지 생각, 두 가지 기억, 세 가지 질병, 사증경 (경험상), 오행원인 (미래 사실) 의 다섯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꿈이 작용했다. 이것은 단두의식으로 일영의식이라고도 불린다. 심리적 무의식에 해당한다. 의식은 뚜렷한 기능을 가지고 있고, 한쪽 끝의 의식은 의식의 그림자이다.
혼자 수면 혼수상태에서, 심지어 정지 상태에서도 그것은 모두 역할을 한다. 이 기사에서는 다섯 가지 꿈에 대해 설명합니다.
1. 몽상가: 마음이 특수화되어 인사와 물욕에 달라붙으면 잠을 잘 때 꿈이 생긴다. 그러나 사물이나 꿈만 가리키며 신체 질환, 과거 경험 등을 결합시킬 수 있다. , 꿈을 형성하십시오. 가장 분명한 예는 남녀상사병과 같이 꿈을 꾸기 쉽다. 이 모든 것은 꿈이다.
둘째, 몽상가: 사고에도 가깝지만 기억과 사고의 역할은 다르다. 사상가, 의식은 사상적 역할을 한다. 기억자들은 그들이 보고, 냄새를 맡고, 느끼고, 아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 의식적으로 생각할 필요는 없지만, 그들은 예상치 못한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예를 들어 육방옹의 시는 "죽어야만 모든 것이 비어 있다는 것을 알지만 큐슈는 보이지 않는다" 고 말했다. 왕사는 북방에서 중원의 날을 정하고, 가제는 나이옹에게 알리는 것을 잊지 않는다. " 당대의 한 시는 이렇게 말했다. "울타리를 지나 작은 다리에 오니, 청양 그늘 아래에 홍교가 있다. 안목이 다르지 않고, 나도 마음을 놓을 생각이 없다. " 이렇게 마음을 놓으려 하지 않는 사람도 추모하고 있다. 이후주가 말했듯이, "만약 네가 계속 자르면, 너는 곤혹스러울 것이다. 이별의 정서, 특히 네 마음속의 일반적인 맛이다. " 깊은 현상은 모두가 기억하고, 이렇게 꿈을 꾸는 사람도 자신의 꿈을 기억한다.
셋째, 몽상가: 음식 정체, 신체장애, 꿈, 쫓기거나 발버둥치는 것. 또 다른 예컨대 피가 분간할 수 없고, 젖은 사람이 물을 꿈꾼다. 몸에 염증이 생기고 불이 가득한 사람들은 꿈을 꾼다. 혈액순환이 너무 빨라서 분위기가 짙으면 꿈이 날아간다. 고혈압의 꿈, 저혈압의 꿈, 간질환의 푸른 꿈, 심장병의 붉은 보라색 꿈, 비장병의 노란 꿈, 폐병의 하얀 꿈, 신장병의 검은 꿈, 심지어 공포의 꿈, 기쁨과 행복의 꿈까지 질병에 의해 통제될 수 있다. 처음 두 종류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째, 꿈을 많이 꾸는 사람: 이전 세 가지 꿈에서 꿈을 꾼 사람, 또는 과거의 경험과 관련된 사람, 또는 꿈에서 지난 일을 되새기는 사람, 그래서 일반적인 지식과 경험보다 더 많은 인상을 받는 사람은 거의 없다. 있다면 꿈이 설명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5. 몽상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꿈, 낯선 사람, 경험이 없는 일 등 예측할 수 없는 일이다. , 하지만 며칠 후, 몸은 연결되어 꿈의 상징을 알게 되었는데, 이는 꿈이 한 가지 작용을 일으킨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꿈은 부처를 배워야 하고, 남편이' 삼계 유심' 이라는 것을 알고, 만물만 알아야 한다. " "10 세기, 고대부터 지금까지, 나는 한번도 사상도, 한계도, 그를 이탈한 적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우리가 이것을 이해한다면, 우리는 친밀의식과 여래의 숨겨진 본성이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세 번의 모든 곳을 포함해서 10 자를 포함한다. (존 F. 케네디, 친밀감, 친밀감, 친밀감, 친밀감, 친밀감, 친밀감)
만약 우리가 꿈의 원인을 알게 된다면, 우리는 상서로운 꿈과 공포의 악몽이 모두 의식의 실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두 단서를 찾을 수 있다. 이상하지 않다. 세상을 바라보면 사람들은 좋은 꿈 때문에 기뻐하거나 악몽 때문에 걱정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같은 일이 거꾸로 되어 있다. Zhuangzi 는 아무 말도하지 않았다: "나는 꿈의 나비 주간을 정말로 모른다? 주를 억압하는 몽나비? " 멍청한 짓이야? 꿈이라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이미 신기루였다. 어느 것이 테스트용이에요? 검을 위해 배를 조각하는 것과는 다르다. 숨은 비밀에는 꿈을 수련하는 방법이 있는데, 꿈은 길로 통하는 관문이다. 또 다른 예는 판결을 기다리고 있는 죄수이다. 모든 희망이 없어졌고, 그는 형을 선고받았고 꿈도 없었다. 불교도들은 밤에 잠을 자면 늘 꿈이 없다. 아니면 꿈속에서도 여전히 눈에 선하고, 뚜껑은 이미 꿈처럼 깨어난 경지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자가 말한' 지존자는 꿈이 없다' 는 말이 있는데, 이는 모든 성인들이 꿈이 없다고 착각한다는 뜻이다. 사실 꿈이 없는 것이 아니라, 꿈은 귀처럼 깨어난다! 꿈이 전혀 없다면, 석가모니는 왜 금드럼을 꿈꿔야 하고, 서애니는 주공을 꿈꿔야 하는데, 두 잔 더 마셔야 합니까? Zhuang Zhou 는 나비를 꿈꿨다. 이것은 인간의 꿈이 아니다! 그것의 의미는 깊이 생각할 수 있다. 보통 이른바 몽상가는 모두 수면 혼수상태에 있다. 현대 생리학자들은 꿈의 역할은 뇌신경이 완전히 쉬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유심과 유물은 다투지 않는다. 꿈을 꾸는 사람은 깨어난 후에도 이목구비가 여전히 사용되고 있고 의식이 또렷할 때 어제의 꿈을 기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꿈 속의 모든 것은 예측할 수 없고 통제할 수 없기 때문에 꿈이라고 한다. 우리 일상생활에서 여섯 개의 운용이 끊임없이 움직인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눈의 색깔처럼, 한 번 돌고, 순식간에 지나가고, 꿈과 다를 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귀의 냄새, 코의 냄새, 혀의 맛, 몸의 운동과 머리의 생각은 모두 변덕스러워서 잡을 수 있다. 만약 그들이 꿈이 없다면 또 어떤 차이가 있을까? 하루의 일이 끝났을 때, 눈을 감고 잠을 자고, 모든 것이 사라지면, 네가 낮에 하는 것은 꿈이 아니다! 죽은 자는 더 이상 오지 않고, 미래는 아직 오지 않았다. 년, 월, 일, 시간, 분, 초, 순간 변화, 일물일법이 있다. 이른바 현실주의자란, 운명의 플래시에 지나지 않고, 운명은 없어졌다! 만약 네가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면, 낮과 밤은 차이가 없다.
만약 사람이 항상 자신의 마음을 비우면, 방거석이 말한 것처럼, "모든 것을 비우고 싶지만, 실제로는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도록 주의해라." " 놓칠 때, 과거에 머물지 않고, 미래를 거스르지 않고, 현재에 살지 않는다. 갑자기, 세 가지 행사, 의식이 좋지 않아 동작 사이에 있지만, 처음 다섯 감각 (즉, 오감의 직접적인 느낌, 더 이상 의식의 단독 인식이 아님) 이 환경에 사용되기 때문에, 이 몸은 진공공이나 병, 즉 현재의 심경이라고 불리며, 소승인의 빈 무상태가 드러날 수 있다. 이 시점에서 모든 것이 외부 세계를위한 꿈과 같습니다. 산천 속 사람의 동작과 목소리에 따라 모두 감동적인 이미지이다. 나는 꿈, 환각, 이계의 다른 것들에 대한 그림자, 즉 내 몸과 마음도 꿈과 같다고 느낄 뿐만 아니라, 내 몸과 마음도 꿈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적이고 동적인 행동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예를 들면 영가운은 "네가 조심할 때, 너는 단지 무심코 한 것이다. 무심코 쓰고, 자주 사용한다. " 재미있지 않아요! 비록 이것은 여전히 꿈이지만. 어쩔 수 없이 "백척간두, 한 걸음 더 나아가 빈 술잔 안에는 은둔할 곳이 없다" 고 말해야 한다. 역몽에서 멀리 떨어져 열반을 얻으면 출세하여 입세할 수 있고, 모든 것이 편안하다. 하지만 성자의 연애, 부처님을 뛰어넘는 땅에서는 여전히 라티아오 음식을 먹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운문은 말했다: "이것은 자비의 이치이고, 풀이 떨어지는 말이 있다." 명나라를 연구하고 싶으면 운문어를 돌아보세요. "범① 33 일 춤을 추며 황제의 콧구멍을 만집니다. 동해 잉어가 몽둥이를 한 대 때리자 비가 억수같이 쏟아졌다. " 결국? 고 말했다: 인삼! (① 왼발과 오른발)
남쪽의 《선해의 사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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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을 훈련시키는 방법
2. 1, 인지꿈
2.2, 꿈을 바꿔라
2.3, 밝은 꿈
2.3. 1, 음계에 흐르는 깊은 눈물-네다워즈의 스승의 꿈 체험
2.3.2. 나는 지구와 천국의 어느 곳으로든 여행할 수 있다-조파와 꿈.
2.3.3, 시공간을 초월한 여행-도친은 인인의 물결이자 환상적인 경험이다.
2.3.4 신세계 발견, 작은 주머니가 천국으로 통하는 프랑스 왕 김미 펑초의 환상적인 체험
꿈을 바꾸다
인지몽이 안정되면 다음 단계의 훈련인 변몽을 계속할 수 있다.
꿈속에서 나는 이미 내가 꿈을 꾸고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이때 나는 즉시 나 자신에게 "나는 지금 내 꿈을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고 일깨워 주었다. 그런 다음 자신을 성인이나 부처로 바꿀 수 있습니다 ... 이렇게 하면 스스로 임기응변의 수준에 도달하도록 점진적으로 훈련할 수 있다.
꿈을 바꾸는 능력을 높이기 위해' 교대변경법' 을 적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자신을 문수보살의 이미지로 바꾼 다음 문수보살에서 관음보살로, 관음보살에서 문수보살로 바꾼다. 또한, 최초의 문수보살관에서 수많은 문수보살로, 그리고 수많은 문수보살에서 문수보살로, 즉 한 개에서 여러 개로, 한 개에서 다른 것으로 바뀌었다.
이런 수정의 방법에 따르면, 반대로 수정한 후 어느 정도 되면 다른 것을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불을 물로, 물을 불로; 허공을 대지로, 대지를 허공으로 바꾸다 ...
꿈에서 휴머노이드, 개 등 괴물을 상징하는 것이 있다면 (이런 것이 나타날 때 종종 불안함을 느낄 수 있음), 즉시 분노의 신으로 변해 사나운 힘으로 제압해야 한다. 이런 변화는 무궁무진하다. 우리는 무한한 자유의 영역에서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
또 꿈을 바꾸는 또 다른 방법은 위험을 무릅쓰고 연습하는 것이다. 이것이 꿈이라는 것을 깨닫고 나는 강변과 모래사장에 갈 예정이다. 먼저 스스로에게 상기시켜라: "지금 나는 몽체라서 강물에 떠내려가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갑자기 강으로 뛰어들어 ... 결국 강물에 떠내려가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다른 느낌도 없었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활활 타오르는 불 속에 있든 낭떠러지 심연에 있든, 위험과 두려움만 있으면 모험을 실천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모든 공포 현상은 완전히 명상으로 바뀔 수 있다.
꿈의 훈련 범위를 넓히려면 꿈의 성산과 절 관광으로 순례를 할 수 있다. 방법은 항상 자신을 일깨워주는 것이다. 이것은 낮에 하는 꿈이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나는 목구멍에서 내가 어디로 갈지, 어디에 멈출지 생각하며 점점 잠에 들어간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꿈의 꿈을 인식한 후, "꿈만 인식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고 스스로에게 일깨워 준다. (존 F. 케네디, 꿈명언) 몸과 마음은 혈육을 떠나 성산이나 불국찰토로 가야 한다. " 만약 네가 스스로 전심전력한다면, 목적지에 쉽게 도착할 수 있다. 순례를 보고 나니, "이제 집에 가서 내 머리 속으로 들어가야 해." 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저는 제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
불국 같은 곳에 처음 가면 처음엔 장면이 흐릿할 수도 있지만 훈련이 깊어짐에 따라 점차 분명해질 것이다. 법을 고칠 때는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회전, 구부리기, 웅크리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풍맥의 정상적인 소통에 영향을 미치고, 연습몽에 불리하다. 우리는 올바른 수면 자세뿐만 아니라 느린 호흡과 각성 의식도 필요하다 ...
불사에서 몽유하는 것에 관해서는, "꿈속에서 가봤던 극락세계나 청동 길상산 같은 땅이 사실인가?" 라는 질문을 받는 사람이 있을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 문제에 있어서, 꿈과 밝은 꿈에 대한 절묘한 수단이 없다면, 이런 사람들이 꿈꾸는 곳은 진짜 불사가 아닐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론에 따르면 바람이 불 때 의식이 몸의 맥락으로 들어가면 꿈이 생기기 때문이다. 그중 바람이 광정맥에 들어가면' 불국찰토' 라는 느낌이 든다. 종카바 대사는 이 사건에서 "바람의 힘과' 찰토' 의식을 통해 당신이 보는 깨끗한 찰토는 실제 찰토의 한 형상일 뿐이다" 고 지적했다. 실찰토 참조' 라는 말은 성립하기 어렵다. "
환씨? 뭘 원하는거야? 성이 뭐예요? 무슨 일이야? 아연 옥심? 소스는요? 이번 식사는 어떻게 된 거야? 뭐가 나쁜데? 어리석은 옥심? 4 거리 프레임 쓰기! 피터. 파일 복사 재킷 옥심? 그 펜은요? 당신은 임지지를 먹을 수 있습니까? 왜 놀고 싶어? 당신은 왜 이렇게 하지 않습니까? 이봐, 친구들? 황본위? 봄식사 알갱이? ⑵ 정? 정탐하다? 장부 갈퀴 가뭄 r 거짓말? Br>
예전에 우김바 마스터 (4), 다스바 마스터, 라마차존바와 함께 만나 그날 밤 여행을 갔다. 두 스님은 꿈의 수행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고, 그들은 같은 장면을 보았다. 차존바 라마의 꿈 실천 성취 수준은 보통인데, 그가 본 것은 그들과 약간 다르다. ...
불국몽유, 불보살 좌하에서 복을 빌거나 꿈속에서 선지식을 얻는 등 ... 이 사람은 정말 불교의 혜택을 받고 있습니까? 대답은' 예' 입니다. 옛날에 한 제자가 가마바 (3 세) 에게 웅도길에게 법을 구하라고 했다. 가마바는 그를 먼저 돌아가게 하고 꿈속에서 법을 전하겠다고 약속했다. 나중에 약속된 시간에 가마바는 정말로 그에게 불법을 가르쳤다. 첫 번째 가마바는 곤포바 대사에게 "꿈의 인심과 전승이 무슨 진정한 의미가 있는가?" 라고 물어본 적이 있다. " 오카포바 대사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당신이 충분한 믿음을 가지고 있다면, 꿈에서 오는 계시는 정말 유용할 뿐만 아니라, 진정한 계시보다 더 좋습니다!" 이런 가르침에 대해 나는 샤충의' 자시바주의 좋은 학문' (5) 답신 조의 편지에서도 같은 견해를 언급했다 ...
꿈을 바꾸면 깨달음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유리한 편리함도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현실 생활에서 꿈을 적용하여 유교 경전을 배울 수 있다. 이전에, 만약 비도길 마스터 (제 4 대 보법왕) 가 그의 침실에 경서를 가득 채웠다. 그는 꿈속에서 저녁 시간을 이용하여 고전을 광범위하게 연구했다. 그는 유교 고전을 숙독했을 뿐만 아니라 유교 고전에 대한 기억도 새롭다.
위의 내용은 꿈을 바꾸는 몇 가지 기교와 관련된 예시에 불과하다. 사실 꿈의 연습은 각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런 식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우리의 잠재적 생명력을 자극하고, 전생의 현생의 결함을 복구하고, 생명의 활력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이 중 일부 방법은 이미 일부 서방 전문가 학자들이 채택했다.
예를 들어, 미국 휴스턴에는 꿈 연구의 응용을 바꾼 세미나가 있다. 한 가지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꿈의 연구 앱을 바꾸면 악몽을 꿈으로 바꿀 수 있다. 깨어있는' 꿈' 을 개선할 수 있을 정도로 크다. 꿈은 인생 리허설과 실험의 장소로 사용될 수 있다. 한 여성은 매년 악몽을 꾼다. 그녀는 꿈속에서 악독한 괴물에게 쫓기고 있다. 그녀가 악몽에서 깨어날 때마다 그녀는 슬픔을 느꼈다. 그러나, 꿈을 바꾸는 연구에 참여한 후, 그는 자신이 악몽을 꾸고 있다는 것을 알고, 그는 그녀의 이전의 반응을 바꾸었다. 그녀는 도망가지 않고 용감하게 사나운 괴물을 마주했다. 괴물이 연기 속으로 사라질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그녀는 다시는 이 악몽을 꾼 적이 없다. 꿈에서, 너는 한 사람의 습관적 반응이나 단점을 바꾸기 시작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성질이 좋지 않은 사람은 항상 불쾌한 일 때문에 화를 낸다. 어차피 꿈을 꾸는데 왜 그렇게 진실할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천천히, 깨어났을 때 반응도 개선될 것이다. 또 다른 예로, 공공장소에서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이 있다면, 꿈속에 기회가 있다면 대담하게 연습할 수 있다. 천천히, 우리는' 인생은 꿈과 같다' 는 것을 알게 될 것이고, 삶의 모든 것은 우리의 사고와 태도의 변화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꿈 속의 악몽이 꿈이 될 수 있는 것처럼, 생활 속의' 꿈' 도 악몽에서 꿈으로 변할 수 있다. "
이 정보에서 제기 된 견해에 매우 감사드립니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꿈과 깨어난 사이에는 확실히 수많은 연결고리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꿈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면, 당신은 실제 상황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논리적입니다. 이러한 이치들은 또한 직접 경험에서 실증될 수 있다.
일반인의 마음속에서 꿈과 깨어나는 것은 거리가 있다. 마치 어둠과 광명의 거리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다. 섞인 수면 성분과 섞이지 않은 수면 성분을 제외하고, 그것들의 안감은 같다. 그것들은 서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때로는 꿈과 깨어나는 것이 거의 섞여 있다 ...
유명한 불교학자 강등군 배는 활불을 살리는 것에 대해 재미있는 경험을 한 적이 있다. "꿈속에서, 때때로 나는 높이 올라갈 수 있다. 그때 나는 마음대로 방향을 선택할 수 있었고, 조금만 노력하면 바로 방향을 돌릴 수 있었다 ... 정말 날기를 꿈꿀 수 있다면, 마음이 매우 행복하고 편안하다고 느꼈다. 때때로 나는 꿈에서 꿈을 알아볼 수 있다. 꿈속에서 꿈꿔온 종이와 낮에 본 종이의 차이를 구별할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꿈속에서 나는 종이를 태우려고 했는데, 매우 기묘했다. 나는 낮과 똑같은 종이 타는 냄새를 맡았다. 때때로 꿈에서 깨어나면 꿈에서 본 것이 내 방에서 아직도 눈에 선하다. 하지만 내 몸이 조금 움직이거나 윙크하면 그 광경은 자취를 감추었다.
이 예는 꿈 기능이 수면과 비수면 상태의 각성 (초기 각성 단계) 에 적용될 수 있는 이유를 보여줍니다.
변화와 밝은 꿈을 이룬 사람들은 꿈의 기능을 깨어있는 상태로 참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낮에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부턴 인포체에는 라마라는 제자가 있었는데, 그는 다른 몇몇 사람들과 함께 강티스 산에 가서 문을 닫았다. 도중에 그들은 곤데스 산 북부의 제다불 강을 건널 것이다. 여행이 힘들고 체질이 허약해서 라마는 강을 건널 때 물에 떠내려갔다. 이때 그는 꿈이라고 생각하여 조용히 앉아서 물 위에 떠서 표류하며. 그의 동반자는 그가 함께 떠다니는 것을 보고 물줄기에 떠내려갔고, 마음이 급하여 그에게 밧줄을 던졌다. 라마가 밧줄을 잡았을 때, 그는 갑자기 이것이 꿈이 아니라고 느꼈다. 그는 생각에 잠에서 깨어나 갑자기 물에 잠겼다. 그의 동료가 구조된 후, 그는 살아남았다. ...
3. 붉은 종교는 여섯 가지가 있습니다.
우리 학우들은 붉은 종교에서 배운 적이 있는데, 그 안에는 여섯 가지' 존재의 물건' (생사의 물건, 꿈의 물건, 임신의 물건, 선정물, 법종물, 환생의 물건) 이 있다. 예를 들어, 죽음에서 환생까지, 이 시기에는 무언가가 있고, 이 시기의 몸은 중음신이라고도 한다. 사람이 죽은 후에 영혼이 환생하여 태아가 되었다. 우리는 이 시기에 살고, 낮에 깨어나서 밤에 잠을 자고, 중간에 한 가지 더 있다. 그래서 저는 명상을 열심히 하는 사람에게 자주 묻습니다. 어떻게 자는지 아세요? 베개에서 자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 아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가 한 말에 주의를 기울였으나 또 잠을 이루지 못했다. 주의하지 않으면 또 머리가 어지럽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습니다.
우리의 생각도 반몽반각 사이에 있다. 한 가지 생각이 지나갔지만, 마지막 생각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다. 때로는 걸린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이것도 사실입니다. 우리가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내쉬면 안에 무언가가 있다. 미륵불은 요가 선생님의' 지론' 에서 우리에게' 중기' 가 있다는 것을 말해 주었다. 마치 낮잠을 자는 것처럼, 그래서 나는 늘 너를 욕하고 낮잠을 자는데, 너에게 한숨만 세라고 하는 것이 아니다! 회계가 아니야! 명확한 인식을 갖게 되면 졸음과 무질서한 가운데 무엇이 있는지 잡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본체를 예로 들면, 조리가 없는 것은 고정이 아니며, 졸음도 고정이 아니다. 혼란과 졸음은 모두 본체로부터 온다. 마치 어둠과 빛이 같은 사물에 의해 바뀌는 것처럼.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하지만 우리가 지금 말하는 것은 쿵푸입니다. 당신이 몸이든 아니든 어둠은 어둠이고, 빛은 빛입니다. 그럼 어둠과 빛 사이에 구간이 있나요? 밝고 밝아 보이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 이 점을 분명히 알면, 너는 어떻게 노력하여 신속하게 길을 갈 수 있는지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