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글래디에이터는 현대 스타와 견줄 만하다. 왜 검투 공연이 로마에서 이렇게 인기가 많습니까?

글래디에이터는 현대 스타와 견줄 만하다. 왜 검투 공연이 로마에서 이렇게 인기가 많습니까?

공화국 말기에 격투 공연은 로마 세계에서 매우 유행했다. 제국 시대에는 격투 공연이 제국의 공공 오락으로 발전하여 매우 유행하여 로마 제국의 유행 패션이 되었다. 고대 로마인들의 격투 공연에 대한 집착은 우리 현대인들이 상상할 수 없는 전대미문의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격투 공연에 쓰이는 콜로세움은 로마에 널리 퍼져 있다. 글래디에이터의 공연 규모는 매우 거대하고, 공연 내용은 다채롭고, 장면은 짜릿하고, 매혹적이며, 장면은 매우 활발하며, 환호성이 하늘까지 울려 퍼졌다. 격투 공연이 열릴 때마다 로마인들은 경기장으로 몰려들어 텅 빈 거리 광경을 이루었다.

최고의 로마 황제부터 가난한 사람들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 모두 피비린내 나는 글래디에이터 공연에 매료되었다. 그들이 보기에 검투사가 경기장에서 뿌린 피를 보는 것은 영화, 서커스, 축구 경기, NBA 올스타 농구 경기처럼 즐겁고 재미있고 자극적이다. 한 차례의 글래디에이터 공연은 로마인들을 오래도록 잊을 수 있게 해 주며, 그들의 식사 후 가장 아름답고 빈번한 이야기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들은 글래디에이터의 공연에 대해 이야기할 뿐만 아니라, 심지어 그것을 모방한다.

로마 사회 전체가 글래디에이터에 관심이 많다. 그 당시 아이들은 글래디에이터를 가장하는 게임을 했다고 하는데, 그때 젊은이들은 글래디에이터 스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에 열중했다고 한다. 철학자 epiktetos 는 청중들에게 글래디에이터에 대해 끝없이 이야기하지 말라고 경고했고, 호라스는 글래디에이터가 잡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제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 일반 대중, 특히 여성, 이 유명한 글래디에이터 짱, 심지어 로마 여성의 우상, 심지어 귀족 여성의 연인이 되었다. 유명한 글래디에이터의 초상화도 등, 접시, 화분에 그려져 있다.

코왈레프가 말했듯이? 제국 후기에 사랑받는 기수와 검객은 매우 환영을 받았다. 그들의 초상화는 벽과 그릇에 그려졌고, 여자들은 그들에게 매료되었다. 고고학자들은 폼페이 유적지에서 점토로 만든 병을 발견했는데, 그 위에는 글래디에이터의 그림이 그려져 있었다. 이는 당시 승리한 글래디에이터가 현재의 스포츠 스타처럼 일반인들의 숭배를 많이 받았음을 시사한다.

글래디에이터가 이렇게 대중에게 인기가 많아 글래디에이터 공연의 인기도를 알 수 있다. 심지어 기사, 귀족, 심지어 귀족 출신의 로마 황제도 검투사의 영광을 부러워했고, 많은 블랙핑크 들이 나타나 검투 공연에 참가했다. 악명 높은 네로, 카 레굴라, 콘무드가 대표적인 예이다. 특히 콘무드가 글래디에이터 공연에 대한 집착이 절정에 이르렀다. 그는 심지어 글래디에이터 병영으로 이사를 가서 결국 글래디에이터 병영에서 죽었다.

사실 글래디에이터 공연은 오랫동안 로마인의 확장과 정복과 함께 로마 문화가 전파될 수 있는 지역으로 퍼졌다. 로마 제국 시대에는 격투 공연이 로마 곳곳에서 볼 수 있었다.

글래디에이터 공연은 고대 로마 세계에서 이렇게 유행하고 있는데, 필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경제 발전, 부의 축적, 정치적 안정, 사회적 번영이다. 로마의 오랜 확장 전쟁에서 토지, 부, 노예의 증가로 로마 경제가 번영하고 로마의 사회경제적 성질이 크게 달라졌다. 원래의 소농 경제와 간단한 로마가 서서히 사라지고 대규모 노예 경제 로마가 나타났다. 장기간의 정복전쟁으로 로마는 수많은 전쟁 포로와 노예를 얻게 되었는데, 이는 노예제도의 진일보한 발전과 노예 노동력의 대규모 사용을 가능하게 했다. 노예제 경제의 발전과 형성으로 로마는 더 많은 사회적 부를 모았다.

아우구스투스가 제국을 건립한 후 로마 사회는 정치경제의 전면적인 발전 상태에 처해 있습니까? 황금시대? 한가하고 풍요로운 생활 환경은 로마인들에게 오락과 경쟁의 조건을 제공한다. 정치의 안정에 따라 경제는 온통 번영하는 모습을 보였다. 로마는 사통팔달의 길을 건설하여 해적을 토벌하고 지중해의 수상 교통을 보장하며 기술 교류와 도시 국가, 속주의 지위 향상을 통해 로마 경제의 빠른 발전을 촉진시켰다.

결론적으로 경제발전, 빠른 번영, 정치안정, 사회번영은 격투 공연 등 경기에 필요한 물질적 기반과 사회환경을 제공한다.

둘째, 도덕적 쇠퇴, 쾌락주의, 로마는 원래 근면, 소박함, 근면, 용감한 민족이었고, 로마인의 전통 미덕은 가난하고 근면한 농민의 공통된 미덕이었다. 그러나, 로마의 부의 급속 한 성장과 노예 경제의 급속 한 발전과 함께, 특히 외부 확장 전쟁에서, 로마인 들은 그리스와 동양 세계를 건드리지, 처음으로 사람들이 그렇게 사치 스러운 삶을 살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일부 풍부 하 고 강력한 귀족은 쾌락의 아이디어를 사육 하 고 동양 사회의 부패의 라이프 스타일을 모방 하기 시작, 그리고 전통적인 축제 개념을 깰 시작 했다. 로마인들은 점차 소박하고 엄숙한 생활방식을 포기하고 쾌락을 미친 듯이 추구했다. -응? 전쟁? 약탈? 정복? 규칙? 향락은 이 시기 로마인들이 따르려 하는 법이 되었습니까? 。

이런 사회적 맥락에서 로마 귀족들은 격투 공연을 포함한 각종 경기 대회를 대규모로 개최하는데, 사실 겉치레를 과시하기 위해 이채를 과시하기 위해서이다. 로마에서는 백성들도 노동을 경멸하고, 하루 종일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빈둥빈둥 놀았다. 그들의 인생 구호는 무엇입니까? 빵과 경쟁? 。 로마 제국의 한 작은 마을 인도에는' 사냥, 목욕, 놀이, 재미' 라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이것이 바로 생활이다. 먹고 마시며 놀다가 이때부터 행복하고 행복한 생활을 하는 것은 로마인의 생동감 있는 묘사가 되었다. 제국 시대에 검투사를 보는 것은 로마인들이 호화로운 생활을 추구하고 겉치레를 과시하는 중요한 생활 방식 중 하나였다.

셋째, 정치적 필요? 정부 지원, 민심의 방향? 로마 통치자들은 인력, 물력, 재력, 극장, 경기장, 목욕탕 등 많은 공공 오락 시설을 건설하는 것도 제국 정치의 필요성이다.

글래디에이터 공연의 성행은 정부의 제창과 지지를 빼놓을 수 없다. 다른 지방의 값싼 상품과 노예 떼가 로마로 쏟아져 들어왔고, 값싼 노예 노동이 로마 민간인을 제외시켰고, 그들은 노예의 노동에 종사하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부분 실업자가 된 유랑자들이 되었다. 건달 무산자? 그들은 가난하고 배고픈 생활을 하며 귀족, 정치인, 정부의 자선에 의지한다. 그러나, 이 건달 무산자들은 정치투쟁을 할 권리가 있는데, 정부가 그들에게 제공해야 하는가? 빵과 경쟁? 소동을 일으키지 않도록.

코왈레프가 말했듯이? 제국이 인민의회를 취소한 후 로마의 가난한 사람들은 주요 생활원을 잃었습니까? 선거에서 표를 팔다. 그러나, 도시의 고위 관리, 공화제도의 잔재는 그들의 의무가 공화전통을 수호하고 인민을 위한 전시와 오락 활동을 개최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불량배 무산계급을 키우고 오락하는 것은 여전히 일종의 정치적 요구이다. 총통 자신도 이런 필요성을 알고 전문 관원을 설립하여 각종 관람 대상을 조직하였다. -응?

로마 통치자들은 로마 민간인들을 위해 격투 공연을 포함한 다양한 대회를 개최하는데, 일반적으로 무료이다. 그들이 요금을 내더라도 상징적이고 매우 싸다. 경기장에서 로마 민간인들은 로마 통치자, 심지어 로마 황제까지 볼 수 있으며, 로마 통치자들은 이 기회를 이용하여 대중의 호감을 얻을 수 있다. 황제는 가끔 모든 관중을 위해 배불리 먹거나 관객들에게 선물을 나누어 준다. 로마 통치자들의 강력한 지지와 민간인의 오락 수요가 격투 공연을 유행하게 했다.

넷째, 노예사회의 지위가 낮고 로마인들이 격투 공연을 좋아하는 이유는? 노예제도와 불합리한 사회 계층화는 당연히 이 점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되는가? 。

다른 노예 사회와 마찬가지로 로마법에서는 노예가 사람이 아니라 또 다른 가축일 뿐이다. 로마 노예주들은 노예를 인간으로 여기지 않고 말을 할 수 있는 도구나 동물, 그들의 재산, 물품 또는 상품으로 삼았다. 노예는 상품과 가축으로 매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축처럼 대량으로 양식하여 판매할 수도 있다. 지금의 수산양식처럼 코발로프가 말했듯이? 로마 노예주들은 심지어 전문적인 노예 번식장까지 조직했다. 디오도 로스 (Diodor Roth) 는 2 세기 시칠리아의 번식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노예들은 이곳에서 사육되고 팔렸고, 노예주들은 그곳에서 그들이 필요로 하는 노동력을 대량으로 구매했다. -응?

노예는 시민권이 없을 뿐만 아니라 최소한의 인권도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노예주는 노예를 죽일 권리가 있으며, 자신의 노예를 마음대로 처분할 수 있고, 심지어 마음대로 죽일 수도 있다. 노예주는 마음대로 노예를 때리고 채찍질하고, 철로 때리거나, 못을 박아 죽일 수 있다. 노예가 이미 피를 너무 많이 흘려 죽고, 병에 시달리고, 노태용종이 되면, 노예주들은 농장의 늙은 소, 고철, 낡은 차처럼 그들을 버리고 자생자멸하게 내버려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로마인들의 관점에서 볼 때, 로마 사회의 하층 노예들의 생활은 전혀 연민할 만한 가치가 없다. 그들은 노예의 생사를 신경쓰지 않고 글래디에이터 노예의 피비린내 나는 죽음에서 무한한 자극과 기쁨과 만족을 얻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글래디에이터 노예가 로마 사회 전체의 오락 도구가 되었다.

다섯째, 민족심리와 문화적 배경, 로마인은 용감한 민족이다. 키케로가 말했다? 로마인들은 피에 굶주린 민족이다. 로마제국은 공민군의 승리로 이겼고, 학살은 로마인의 제 2 의 천성이었다. 따라서 평화로운 시기에 로마인들의 피에 대한 갈망은 어딘가에서 충족되어야 했고, 로마인들은 콜로세움 등 대형 경기에서 만족을 추구해야 했습니다. -응? 로마인의 피에 굶주린 것은 과장일지도 모르지만, 대부분의 로마인들은 피비린내 나는 글래디에이터에 사로잡혀 동물과 싸우거나 심지어 사형을 집행하기까지 한다.

절망적인 민족으로서 로마인들은 폭력을 숭상하는 민족이다. 터너가 말했듯이, 폭력은 우리 현대인들에게 부정적인 도덕적 의의를 가지고 있지만, 로마인들에게는 폭력은 부정적인 도덕적 의의를 가지고 있지 않다. 사실 폭력은 우연한 결과도 아니고 얄미운 수단도 아니다. 폭력은 로마 제국 자체다. 폭력은 주류 사회 사상을 두드러지게 하는 명백한 권력 전시를 대표한다.

로마인들에게 유혈, 폭력, 죽음은 그들이 절실히 필요로 하는 것이다. 한편 로마인들은 끔찍한 죽음에 직면했다. 전쟁, 질병 등으로 인해 당시 로마인의 사망률 수치가 상당히 높았고, 사람의 평균 수명은 매우 짧았다. 많은 로마인들은 30 세 이전에 죽었고, 어떤 로마인들은 무의미하게 죽고 싶지 않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영광스럽고 존엄하게 죽고 싶어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검투사는 경기장에서 이렇게 했다.

반면에, 절망 문화의 사회 구성원으로서 로마인들은 우리가 전혀 이해할 수 없는 방식으로 살육 예술을 평가하는데, 살육은 민족 생존의 수단이다. 사실 로마 전투의 성패는 종종 일병이 감히 육박할 수 있는 용기에 달려 있다. 이런 식으로 일반 시민이 맨손으로 한 사람을 죽일 수 있는 능력은 제국 전체가 보존하는 기술이 되었다.

많은 학자들은 로마인들이 격투 공연에 대한 애착이 로마의 용감한 민족적 성격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생각한다. 로마인들은 생존과 확장을 위해 용감하게 싸웠다. 시간이 지나면서 로마는 유혈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민족적 성격이 되었다. 로마가 대외 확장을 통해 강력한 로마제국으로 발전함에 따라, 격투 공연이 점차 발전하여 유행하기 시작했다. 격투 공연은 분명히 로마인의 호전적인 천성에 부합한다. 로마 민족의 오랜 정복과 전투의 사실과 실천은 로마인들이 이런 잔인하고 실험적인 격투 활동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심지어 평화로운 시기에도 로마 통치자들은 로마인들의 전투 정신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피비린내 나는 잔혹한 전투를 통해 그러한 목적을 달성했으며, 이것이 고대 로마 전투가 성행하는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평화로운 시기에 격투 공연은 전쟁, 규율, 죽음의 부산물이 되었고, 전쟁은 잔혹함, 폭력, 피비린내, 죽음의 방식으로 반복되는 질서 유지 공연으로 변했다.

로마의 격투 공연이 대대적인 시기에, 격투를 보는 것은 저속한 행위로 여겨질 뿐만 아니라 고상한 행위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황제, 원로원에서 기사, 평범한 로마 자유민, 노예, 심지어 모든 업종의 사람들을 포함한 로마의 일반 백성들? 독신 수녀를 포함해서 모두 글래디에이터가 죽는 것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응? 。 당시 로마인들은 이런 오락 방식을 인정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반적으로 로마인들은 용감하고, 폭력을 숭상하며, 어쩔 수 없는 민족이다. 그들의 생활은 항상 전쟁과 연결되어 있으며, 로마 문화는 어느 정도 전쟁 문화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민족적 특색과 문화적 배경은 그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글래디에이터 공연을 도입하여 더할 나위 없는 수준으로 발전시켰다.

여섯째, 로마의 도시화와 로마화와 무관하지 않다. 많은 학자들은 격투 공연의 성행은 고대 로마의 도시화와 로마화의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공화국 말기에 로마는 이미 고도로 도시화된 나라였다. 공화국 말기 이탈리아에는 300 여 개의 도시가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도시의 번영과 함께 피비린내 나는 관람, 스포츠, 경마, 성적 쾌감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오락 활동이 도시 시민들 사이에서 급속히 발전하였다.

글래디에이터 공연은 주로 로마 도시에서 열린다. 경기장의 건설은 의심할 여지 없이 로마 건축의 발전을 촉진시켰으며, 로마 건축의 발전은 의심할 여지 없이 로마의 도시화를 더욱 촉진시켰다. 로마 건축은 건축 구조일 뿐만 아니라 로마 제국의 힘의 상징이기도 하다.

글래디에이터 공연은 단순한 피비린내 나는 게임이나 경기가 아니라 로마 제국의 힘의 전시이다. 글래디에이터 공연은 로마 시민의 민족의식을 강화하고 로마 속주의 로마화를 공고히 하고 촉진시켰다.

일곱째, 글래디에이터 공연의 매력은 피비린내와 잔인함, 현대인들에게 무섭고 비인간적이다. 그러나 고대 로마인들에게는 거부할 수 없는 매력, 높은 감상성, 강한 자극이 있었다. 죽음은 글래디에이터 공연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죠? 죽음이 없으면 글래디에이터는 매력이 없을까? 。

다음 예는 글래디에이터 공연의 비범한 매력을 더 잘 설명할 수 있다. 기원전 170 년 시리아 왕 안티오쿠스 4 세 에피파니스가 자칭했나요? 초자연적? 그는 하루 종일 문명세계를 정복하는 꿈을 꾸었다. 처음에 그는 약간의 성공을 거두었지만, 그는 곧 로마인들에게 패배했다. 그리고 로마인의 인질이 되었고, 로마에서 그는 격투 공연을 좋아했다.

그가 시리아의 수도로 돌아왔을 때, 그는 격투 공연을 하기 시작했다. 처음에 사람들은 이런 이상하고 피비린내 나는 살육을 좋아하지 않았다. 나중에 시리아 사람들은 점차 격투 공연을 좋아하게 되었다. 그리고 또 일부 자원봉사자들이 앞다투어 공연에 지원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시리아에서 격투 공연 열풍이 일어났다.

100 년 후, 로마 장군 노골체는 아시아 각 성의 주요 도시와 그리스 지역에서 격투 공연을 하며 각 도시에서 비정기적인 격투 공연을 벌였다. 그래서 그리스를 제외한 로마 세계 곳곳에 직사각형형 로마식 광장이 생겨나고 경기장을 건설하여 격투 경기를 벌여 지금까지 흔적을 남겼다. 예를 들어 아우구스투스 시대에는 카리아의 니사파르티아 정착지와 이집트의 알렉산드리아에 원형 극장이 있었다.

고대 그리스의 콜린스 도공은 검투 공연을 묘사하는 데 능했기 때문에 동아시아 등 많은 시장에서 유행하는 노동자가 되어 검투 활동이 다른 지역에서 전파되고 성행하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이것은 글래디에이터 공연의 독특한 매력을 충분히 보여준다.

고대 로마의 격투 공연의 유행은 여러 가지 요인이 상호 작용하는 결과이며, 격투 공연도 결코 단순하고 고립된 피비린내 나는 오락이 아니며 로마의 경제, 정치, 문화, 민족 심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