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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승남이 누구예요?

고전 성어 이야기

고전 성어 이야기집 15

고전 성어 이야기 1 닭 춤 냄새

암시

진나라의 조상은 마음이 넓고 큰 뜻을 가진 사람이다. 그러나 그는 어렸을 때 장난꾸러기 소년이어서 독서를 좋아하지 않았다.

한번은 한밤중에, 조상은 잠에서 수탉의 울음소리를 들었다. 그는 리우웬을 발로 차서 그에게 말했다. "사람들은 한밤중에 닭이 지저귀는 소리를 듣는 것이 불길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 앞으로 닭이 우는 소리를 들으면 일어나서 검을 연습하는 게 어때? " 리우웬은 흔쾌히 동의했다.

그래서 매일 수탉이 울린 후, 일어나서 검을 연습하고, 검빛이 날고, 검소리가 우렁차다. 봄은 겨울이 오고, 추위는 여름이 오고,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고, 장기간의 각고의 학습과 훈련을 거쳐,

그들은 마침내 문장 잘 쓰고 군대를 이끌고 승리할 수 있는 다방면수가 되었다. 조상은 진서 장군으로 봉쇄되어 국가에 봉사하려는 소망을 이루었다. 유우 () 는 허베이 () 유주 () 삼주 군무 () 를 관장하는 지휘관이 되었으며, 자신의 문채와 군사적 재능을 충분히 발휘했다.

교육의 의의

이 이야기는' 진서 줄루전'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닭 춤 냄새' 는 어떻게 열심히 일하는지,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지, 뜻이 있는 사람이 제때에 기운을 내야 한다는 의미다.

고전 성어 이야기 2 컵 활 뱀 그림자

어느 날, 치안 판사 첸 잉 (ch 슈 n) 이 부하 두선에게 집에 가서 술을 마시라고 초대했다고 한다. 연회는 홀에 설치되어 있고, 그들은 얼굴을 맞대고 앉았다. 진영이 두선에게 술을 따랐다. 두선 뒤의 벽에 붉은 활이 걸려 있다. 빛의 굴절로 활의 그림자가 뱀처럼 두선의 유리에 비친다.

두선은 고개를 숙이고 그의 컵을 바라보며 안에 정말 뱀 한 마리가 기어오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그는 깜짝 놀랐다. 그러나 진영은 그의 직속 상사로, 이 지도자는 감히 술을 멈추지 못한다. 두선이는 어쩔 수 없이 이를 악물고 발을 동동 구르며 억지로 두피로 이 술을 마셨다. 첸 잉 (Chen Ying) 이 그에게 더 많은 와인을 부어 주었을 때, 잠시 후, 두선 (Du Xuan) 은 미안하다고 말하면서 일어나서 떠났다.

집에 돌아오자 뒤는 점점 더 이상하게 느껴졌다. 그는 방금 마신 그 뱀이 뱃속에서 꿈틀거리는 것처럼 느껴져 갑자기 흉민 복통을 느꼈다. 그 결과, 그는 병이 심해서 음식을 먹거나 물을 마시는 것이 모두 어려웠다. 집에서 많은 의사를 불러 진단을 했지만 병의 원인을 진단할 수 없었고, 병세도 호전되지 않았다.

며칠 후, 진영이 두선가에 와서 그가 어떻게 병이 났는지 물었다. 두선은 그날 그가 술을 마셨을 때 컵 속의 뱀을 이야기했다. 진영은 그를 몇 마디 위로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그는 로비에 앉아서 왜 두선의 컵에 뱀 한 마리가 있는지 반복해서 회상했다.

갑자기 벽에 걸린 빨간 리본이 진영의 주의를 끌었다. 그는 즉시 두선날 앉은 자리에 앉아 술 한 잔을 들었다. 역시 유리에 활의 그림자가 하나 있다. 언뜻 보면, 그것은 정말 뱀 한 마리가 기어가고 있는 것 같다. 진영은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있다. 그는 즉시 사람을 불러 두선에게 찾아와 그날 그가 앉아 있던 곳에 앉게 하고, 유리 속의 그림자를 자세히 들여다보게 하고, 그에게 말했다. "노두, 유리 속의 뱀은 벽에 있는 활의 반사일 뿐이라고."

두선이는 자세히 보았는데, 과연 이렇다. 그의 마음속의 의혹은 즉각 사라졌고, 이른바 병은 금방 나았다.

바로 그것입니다. 활 뱀 그림자 한 잔입니다.

고전 숙어 이야기 3 숙어: jiming goudao

병음: j oming güu dào

해설: 명: 부르다 훔치다: 훔치다. 하찮은 기술을 일컫는 말. 몰래 만지는 것을 가리킨다.

성어 이야기:

전국시대 제나라의 사자 중 한 명인 맹시군은 3000 여 명의 식객을 키웠고, 사람마다 특별한 재능이 있었다. 일단 mengchang 곤경에 빠지면, 다 이너 스는 확실히 그를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진 조 호기 는 항상 mengchang 재능 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서 진 방문 에 그를 초대 하는 사람을 보냈습니다. 진왕의 고마움에 보답하기 위해 맹시군은 보기 드문 순백호피를 선물로 보냈다. 진 () 과 한 박자 () 를 합치면, 매우 감상하는 재능이 그를 승상으로 숭배하고 싶다. 그러나, mengchang 에 대한 진 의 사랑은 진 장관 의 질투 를 자극, 그래서 많은 장관 은 mengchang 의 앞에 나쁜 일 을 말했다. 처음에는 진 () 이 아랑곳하지 않았지만 대신들이 진 () 을 거듭 비방하고, 결국 맹시군 () 이 가택 연금 () 되었다.

Mengchang 가택 연금 후, 그는 qinwang 가장 좋아하는 첩 연의 페이 도움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안비는 "만약 맹시군이 나에게 황제 같은 백여우털 한 장을 준다면, 나는 그를 위해 방법을 강구할 것이다" 고 말했다. 연희의 말을 듣고 맹시군은 은근히 "백여우털 한 장밖에 없다. 지금 어디 가서 흰 여우 털 한 벌 더 찾으세요? "

바로 이때, 한 식사자가 주동적으로 맹시군에게 말했다. "생각이 있어요. 내일까지 백호피를 되찾을 수 있을 거야. " 그날 밤 식객들은 궁전에 잠입해 개처럼 미친 듯이 짖어 경비원의 주의를 분산시키고 진왕에게 선물한 백호피를 훔치는 데 성공했다. Mengchang 흰 여우 피부로 은비 를 구입, 은비 는 mengchang 미국 단어 몇 마디, 곧, 진 mengchang 을 발표했다.

Mengchang 는 진 이 일시적으로 회개 할 것을 두려워, 그래서 그는, 그는 어두운 밤 에, 변장, 석방 되었다 진 국경 하코다 에 왔다. 이 관문을 통과하기만 하면 진왕은 그를 데리고 어쩔 수 없다. 하지만 지금은 이미 심야라서 성문이 굳게 닫혀 통관할 방법이 없다. Mengchang 과 그의 팀은 까마귀가 문을 열 때까지 정말로 불안했습니다. 그러나 새벽까지 기다린 경우, 두려워 진 그들이 도망 발견, 추격 하는 사람을 보내, 어떻게?

바로 이때 갑자기 한 식사자가 목을 벌리고' 오-오-오' 하는 소리를 배웠다. 한동안 도시의 모든 닭이 따라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성문을 지키는 군인들은 이렇게 많은 수탉이 우는 소리를 듣자마자 날이 밝았다고 생각하여 규정에 따라 성문을 열었다.

이런 식으로, mengchang 라인은 한구 입 을 통해 핑안, 진나라 를 떠나 제나라 로 돌아왔다.

고전 성어 이야기 4 진 왕조에는 곽상이라는 대학이 있는데, 글자선입니다. 젊었을 때 곽향은 배우기를 좋아할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일부 현상을 관찰한 다음 냉정하게 그 이치를 생각했다. 이것은 그에게 학식이 해박하여 사물에 대한 분석이 왕왕 독보적이다. 그래서 곽향은 젊었을 때 이미 재능 있는 사람이었다.

나중에 또 노장학설을 연구하는데 전념했고, 그 학설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와서 그에게 나가서 벼슬을 하라고 하자, 그는 모두 거절했다. 그는 매일 공부에 몰두하거나 뜻이 맞는 사람과 철학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는 그래야만 영원한 행복을 얻을 수 있고, 풍요롭고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몇 년 후, 법원은 반복적으로 그를 초대 하는 사람을 보냈습니다. 그는 정말 거절할 수 없어, 동의할 수밖에 없었고, 조정의 시랑이 되었다.

그가 북경에 도착했을 때, 그의 지식이 풍부하기 때문에, 그는 모든 것을 분명하게 이야기할 수 있었다. 그에 더해, 그는 언변이 뛰어나고 자신의 의견을 발표하는 것을 매우 좋아해서, 사람들이 그의 말을 들을 때마다 흥미진진하게 느껴졌다. 당시 대위가 있었는데, 왕언 () 이라고 불렀는데, 곽향의 말솜씨를 매우 감상했다. 그는 늘 다른 사람 앞에서 곽향이를 칭찬하며 "항우의 말을 듣는 것은 마치 강에 물을 붓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곽향의 말을 듣는 것은 거꾸로 걸려 있는 강처럼 끊임없이 쏟아지고, 영원히 마르지 않는다는 뜻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왕언의 말에 근거하여' 입이 허술하다' 라는 성어를 인용하여, 한 사람이 입이 허술하고 말솜씨가 뛰어나다는 것을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다섯 가지 고전 성어와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다. 내가 젊었을 때 병법을 연구하는 것을 좋아했다. 범중엄은 그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며 "독서인은 모두 자신의 사업이 있는데, 왜 군사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있는가?" 라고 권고했다. 장재는 공부에 힘쓰고 있다. 나중에, 장 zaizhong 학자, 여러 지방 공무원 을 했다. 감히 직언하고 집권대신에게 미움을 샀기 때문에, 그는 49 세에 사직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책을 읽었다.

횡수로는 한 못의 고인 물이다. 장 자이 는 일부 필드 있지만, 소득이 충분히 입에 풀칠하기에 충분하지만, 옷을 줄이고 음식을 줄여야 하지만, 그는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 매일 아침, 그는 서재에 뛰어들어 문을 닫고, 하루 종일 열심히 공부하고, 자주 문제를 생각하고, 침식을 잊는다. 밤이 깊어지자 아내와 아이들은 이미 잠들었는데, 그는 여전히 침대에서 엉뚱한 생각을 하고 있다. 수입이 있으면 옷을 입고 일어나서 즐겁게 글을 쓰기 시작한다. 많은 젊은이들이 사방팔방에서 이곳으로 와서 선생님이 되었다. 어떤 학생들은 가정 형편이 빈곤하여 학비가 없다. 그들의 차밥을 보조하고, 그들과 동고동락하는 것이다.

장재는 한 문장 중 "가난, 비천함, 슬픔의 객관적인 조건은 사실 사람의 의지를 단련시켜 성공을 이룰 수 있다" 고 말했다.

옥이 옥성과 같다' 는 뜻은 사랑이 옥과 같고, 네가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뜻이다.

고전 성어 이야기 6- 송나라

송대의 유명한 서예가 쌀은 생활이 방탕하고, 미친 척하며 어리석은 척하며, 인칭 쌀이라고 부른다. 그의 서화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미피는 고대의 진귀한 서화를 수집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지만, 수집 방법은 왕왕 기만적이다. 그는 누가 고대 서화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내기만 하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관상이라고 말하지만, 사실은 모사이다. 그는 원작을 똑같이 복제한 다음 복제품을 다른 사람에게 돌려주고 자신이 원작을 남길 수 있다. 때때로 나는 다른 사람의 희귀한 고화, 서화를 빌려서 자세히 모사한 후, 일부러 원작과 복제품을 섞어서 다른 사람이 고를 수 있게 한다. 그가 모사하는 것이 매우 사실적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은 왕왕 원작으로 받아들인다.

미피는 다른 사람의 서화진품을 사취하는 것 외에도 가증스러운 수단을 취하여 점유했다. 한번은 쌀이 배에서 서화 수집가 채우를 만났다. 채우는 그에게 진나라 서예가 왕희지의 진적을 보여 주었다. 그는 보자마자 손을 놓으려 하지 않았다. 그는 반드시 채우와 한 폭의 그림을 교환해야 한다. 채우는 동의하지 않고 애걸하며 끈질기게 매달렸고, 결국 강에 투신하겠다고 큰소리를 쳤다. 채우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 교환에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당시 사람들은 쌀이 부당한 수단으로 남의 서화를 얻는 소유권을 거들떠보지도 않고 도둑질 강도로 여겼다. 스시는' 미탄 2 왕 제 2 운후기' 에서도 옛것을 훔치고 현재를 빼앗았는데, 누가 미친 듯이 웃는가' 라고 말했다.

과거에, 사람들은 부유하고 강력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재산을 찾는 것을 묘사했다. 지금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재물을 챙긴다는 뜻이다.

고전 성어 이야기 7 은 갈증을 해소한다

동한 호교는 어려서부터 담력이 컸다. 그가 열다섯 살 때, 그의 삼촌 송광은 공평하게 법을 집행하여 권력을 가진 사람들을 불쾌하게 했다. 그들은 그가 법령을 변조하고 그를 감옥에 가두었다고 거짓 고발했다. Huoqiao 삼촌 정직 알고, 그런 일을 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삼촌 을 방어, 장군 리앙 상인 에게 편지를 썼다. 편지는 "송광은 현령으로서 법원에 더 잘 봉사하기 위해 법을 준수하고 있다" 고 말했다. 그는 어떻게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성지를 변조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사람이 아코 나이트 (일종의 약초, 독성이 매우 강한 약초) 를 먹고 허기를 채우고, (깃털에 담근 독주) 를 마셔 갈증을 해소하는 일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주, 독주, 독주, 독주, 독주) 만약 그렇다면, 아직 뱃속에 들어가지 않았는데, 목구멍까지 이미 숨이 끊어졌다. 그는 어떻게 이렇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양상이 편지를 보고 일리가 있다고 느꼈다. 그는 그것을 황제에게 보여 주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송광은 무죄로 풀려났다.

"술을 마시고 갈증을 가라앉히는 것" 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눈앞의 이익에만 몰두하고, 그 심각한 결과를 고려하지 않는다.

고전 성어 이야기 8 성어: 악은 악보가 있다.

한어병음

해석: 침투: 돈을 입은 밧줄; 영: 배불리 먹었어요. 죄는 줄을 입는 것과 같다. 벌을 받을 때가 되었다.

성어 이야기:

상조 말기에 상저우 왕은 잔인하여 인민의 극심한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제후조차도 그가 한 나라의 통치자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당시 희창이라는 군벌이 있었는데, 그는 인정을 옹호하고 주왕의 폭정에 반대했다. 주왕이 그를 체포했다. 나중에 그의 아들 희발이 왕위에 올랐을 때, 그는 제후대항 상주에 가입했다. 군대는 황하를 건너 상도로 전진했다. 이 목엽이라는 곳에서 그는 주왕의 군대와 큰 싸움을 벌였다. 희발은 인의의 스승으로 민심을 깊이 얻었기 때문에 인민은 큰 지지를 받았지만, 인민은 주왕의 군대를 뼈에 사무치게 미워했다. 그 결과, 주왕은 대패했고, 결국 스스로 불태웠고, 상조도 멸망했다.

희발은 군대를 거느리고 주왕을 공격하기 전에 전군에 선서를 하고, 상주가 범한 각종 범죄를 열거하고, 상유가 한 나쁜 일이 이미 끝났으며, 자신의 죄가 극악무도하여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여러 사람들이 함께 협력하여 인민을 위해 농약을 제거하도록 호소하다.

고전 성어 이야기 9 는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봄과 가을 기간, 진 시안 (西安) 공 은 소문을 듣고 태자 쉔 셍 (shensheng) 을 죽이고 쉔 (shensheng) 이 소식을 듣고 진국을 떠나 망명한 지 19 년이 되었다. 천신만고 끝에 귀가 깊어 초나라에 왔다. 초왕은 귀귀가 장차 큰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생각하여 군주의 선물로 그를 맞이하고 귀빈을 대하는 것처럼 그를 대했다.

어느 날 초왕은 연회를 열어 무거운 귀를 대접했다. 두 사람은 술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며 분위기가 매우 화목하다. 갑자기 초왕은 귀를 크게 물었다. "어느 날 당신이 진국으로 돌아가 군주가 된다면 어떻게 보답해야 합니까?" " 귀엣말로 잠시 생각하다가 말했다. "미녀 종업원, 귀한 실크, 폐하, 희귀한 조류 깃털, 상아가죽, 심지어 더 많은 추. 진국에는 폐하께 어떤 진기한 물건이 있습니까? " 추 왕은 말했다: "당신은 너무 겸손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나에게 뭔가를 보여줘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귀엣말로 웃으며 대답했다. "당신 덕분에 정말 중국으로 돌아가 권력을 잡을 수 있다면, 당신의 나라와 사이좋게 지내고 싶습니다. 만약 어느 날, 진추 () 가 전쟁을 시작한다면, 나는 반드시 군대에게 먼저 철수하라고 명령할 것이다. 만약 내가 너의 용서를 받지 못한다면, 나는 너와 다시 한 번 싸울 것이다. "

4 년 후, 귀가 정말 진국으로 돌아와 국군이 된 것이 역사상 유명한 진문공이다. 진국은 그의 통치하에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기원전 633 년에 초금 양군이 교전하였다. 그의 약속을 이루기 위해 진문공은 군대에게 90 마일을 철수하고 성추에 머무르라고 명령했다. 초군은 김군이 철수하고 있는 것을 보고, 상대방이 두려워한다고 생각하고, 즉시 추격했다. 진 () 군은 초군 () 의 교만을 이용하여 적의 약점을 업신여기고 병력을 집중하여 초군 () 을 격파하여 성푸 () 의 전쟁에서 승리를 거두었다.

이야기는' 주전 XI 공 22 년' 에서 나온 것이다.

퇴삼택: 집: 옛날 행군 쌀은 30 리를 일가로 삼았다. 다른 사람과 논쟁하거나 주동적으로 양보하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고전 성어 이야기 10 은 앉을 수 없다.

설명: 춘추시절, 노국의 꽁꽁 언 여자를 품에 안는 것은 무례한 뜻이 아니었다. 남녀 관계에서 남성의 품위 있는 태도를 묘사하다.

성어 이야기: 전국 시절, 한 위대한 사상가가 그의 불후의 저서' 순자' 를 적었다. 대강에서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두 팔을 벌리고 앉아 있다' 는 이야기를 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춘추시대 노국의 의사 류하혜이며, 그는 판사이다.

루 사이 공 26 년 (기원전 634 년), 제나라 루 공격, 그는 제나라 군대 를 설득 하기 위해 제나라 를 보내, 루 사이 공 의 칭찬을 받았다. 당시 류하혜는 귀족 예절을 중시하는 것으로 유명했는데, 그는 귀족이었다.

한번은 류하혜가 외지로 일을 하러 가서 도시를 떠나는 시간을 지체한 적이 있다. 이때 여관은 이미 손님이 꽉 찼기 때문에, 그는 어쩔 수 없이 성문 아래에서 밤을 보내야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젊고 아름다운 한 여자도 성문 아래 와서 밤을 보냈다. 류하혜는 이 여자의 옷이 얇다는 것을 보고 추워서 떨었다. 리우 xiahui 는 새벽 까지, 부정 행위 가 없습니다, ​​그녀의 팔 에 싸여 코튼 의류 를 사용, 여자가 얼어 두려워. 그때부터 사람들은' 앉아도 어지럽지 않다' 는 말로 남성의 성별 도덕상의 고상한 정서와 정파적인 태도를 묘사하였다.

고전적인 성어 이야기 1 1 그림의 굶주림을 달래기 전에, 똑똑한 소년이 있었는데, 나이는 겨우 열 살이었다. 어느 날 그는 혼자 나가서 놀다가 한 숲에서 길을 잃었다. 그는 오랫동안 걸었는데, 집으로 가는 길을 찾지 못했다.

저녁에는 어린 소년이 매우 배가 고팠다. 그는 그의 어머니가 만든 케이크를 먹고 싶었지만, 그는 집으로 가는 길을 찾지 못했다. 그는 어떻게 그의 어머니가 만든 케이크를 먹을 수 있습니까? 그래서 똑똑한 어린 소년은 나뭇가지로 바닥에 큰 케이크를 그리고 그 위에 참깨를 주문했다. 어린 소년은 케이크 냄새를 맡는 것처럼 그것을 바라보았다. 그는 자신이 평소에 먹었던 맛있는 케이크를 떠올렸고, 그 어린 소년을 생각하면 그는 특별히 배고프지 않은 것 같았다. 그는 또 오솔길을 따라 걸어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어린 소년의 부모가 그를 찾았기 때문에 총명한 어린 소년은 집에 가서 아주 맛있는 케이크를 먹었다.

"그림의 떡으로 허기를 채우다" 라는 성어는 바로 이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다. 지금은 늘 이 비유로 환상으로 자신을 위로하거나 허명이 소용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옛날에 한 사람이 좋은 술 한 병을 샀기 때문에, 그는 많은 친구들을 그의 집에 초대해서 마셨다. 이 술은 아주 맛있어서 모두들 즐겁게 마셨다. 마지막 잔이 남았을 때, 모두들 여전히 마시고 싶었지만, 누가 마실 수 있을까?

그래서 누군가가 한 가지 방법을 생각해서 모두에게 말했다. "그래, 우리 한 게임 해서 뱀을 그리자." 누가 먼저 뽑았는지, 누구에게 마지막 술을 주세요. "모두들 동의하고 땅에 뱀을 그렸다. 한 사람이 아주 빨리 그렸다. 그는 모두가 아직 그림을 그리는 것을 보고 "아직 그림을 그리지 않았다. 봐라, 나는 아직 뱀에게 네 발을 더할 시간이 있다! "그래서 그는 컵을 집어 들고, 그것을 마시고, 그것을 바닥에 그렸다. 그는 아직 네 발을 다 그리지 않았는데, 한 사람이 뱀을 다 그렸기 때문에, 그는 손에 든 술잔을 잡고, 몇 모금을 마셔서 그에게 말했다. "뱀은 원래 발이 없는데, 너는 왜 그에게 네 발을 그려 주었니?" " 너는 지금 뱀을 그리는 것이 아니므로, 이 술은 마실 수 없다! ""

"뱀 발 그리기" 는 바로 이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다.

이 성어는 두 가지 뜻이 있다. 한 가지 의미는 자멸하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나는 내 기술을 과시하려고 노력했지만, 나는 일을 망쳤다. 이야기 속의 그 사람이 바로 이런 상황이다. 그는 이미 뱀을 다 그렸지만, 네 발을 추가하기 위해서 그는 술을 마시지 않았다. 또 다른 의미는' 무중생' 과 비슷하다. 뱀은 원래 발이 없으니 네 발을 더 넣을 필요가 없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불필요한 것을' 뱀발' 으로 묘사한다.

조충은 옛날에 조충이라는 똑똑한 아이가 있었다고 말했다. 조충의 아버지는 대관이다.

어느 날 한 외국인이 그에게 코끼리 한 마리를 선물했다. 그는 이 코끼리가 얼마나 무거운지 알고 싶어 관리들에게 말했다. "이 코끼리라고 불러보세요. 나는 그것이 얼마나 무거운지 알고 싶다. " 이것은 어려운 일이다. 코끼리는 육지에서 가장 큰 동물이다. 어떻게 부르죠? 그의 수하의 관원들은 이렇게 큰 규모도 없고, 사람도 코끼리를 들어올릴 힘도 없다고 고심하기 시작했다.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모두가 코끼리를 걱정하는데, 아무도 그것을 부르는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없다.

이때 한 아이가 뛰쳐나와 어른들 앞에 서서 말했다. "생각이 있어요. 생각이 있어요!" \ "zhongguan 봐, 원래 카오 종, 모두 생각: 흥! 어른들은 무슨 방법이 떠오르지 않는다. 5 살짜리 아이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코끼리가 그렇게 무거운데, 그가 어떻게 호칭하는 방법을 생각할 수 있단 말인가!

그러나 어린아이를 업신여기지 마라, 이 조충은 방법이 있다. 그는 어른조차 납득할 수 없는 방법을 생각했다.

그의 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빨리 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카오 종 (Cao chong) 은 말했다: "내가 너에게 보여 줄게, 너는 이해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는 코끼리를 데리고 들어와 그것을 따라 강변으로 오게 했다. 그의 아버지와 그 관원들은 모두 매우 놀랐다. 조충은 왜 강변에 가야 합니까? 모두가 그가 코끼리를 어떻게 부르는지 보고 싶어서, 그들은 그를 따라 강변으로 왔다. 강변에 공교롭게 빈 큰 배 한 척이 있다. 카오 종 (Cao chong) 은 "코끼리를 배에 가져 가라" 고 말했다.

코끼리가 배에 올랐을 때 배는 많이 가라앉았다. 조충은 "물 옆에 선을 그어 표시를 한다" 고 말했다. 표시를 한 후 조충은 코끼리를 해안으로 데려오게 했다. 이때 배가 비어 있으면 많이 뜬다.

모두들 보고 있다가 코끼리를 배에 태우고, 잠시 후에 다시 배에서 내려서 생각했다. "이 아이는 무슨 수작을 부리고 있니? 그는 어떻게 이렇게 코끼리를 부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조충은 많은 석두 을 배에 싣고 많이 옮겼고, 배는 다시 천천히 가라앉았다.

조충은 배의 마크가 수면에 도착하는 것을 보고 소리쳤다. "좋아, 좋아! 더 이상 움직이지 마! " 사람들에게 석두 한 조각을 배에서 옮기라고 했다. 이때 우리 모두 알고 있다: 석두 는 배 에 실고 코끼리 는 배 에 실렸고, 배 는 같은 표시 된 곳 에 가라앉았다. 이 시점에서, 석두 코끼리 처럼 무거운; 이 석두 들을 재어 보고 모든 석두 무게를 더하면 코끼리의 무게다.

모두들 이 방법이 간단해 보인다고 말하지만, 조충이 보여 주지 않았더라면 어른들은 정말 납득할 수 없었을 것이다. 모든 관원과 조충의 아버지는 모두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말했다. "조충이 정말 똑똑해!" "

북송에는 문이라는 큰 화가가 있다. 그는 대나무 잎을 그릴 때 짙은 먹과 연한 잉크를 등에 업고 묵죽화파를 창시하여 후세 화단에 큰 영향을 미쳤다.

글씨를 쓰고 대나무를 그리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는 대나무를 잘 그리기 위해 자기 집 앞집 뒤에 각종 대나무를 심었다. 춘하 가을과 겨울,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그는 대나무를 관찰하기 위해 대나무 숲에 자주 가서 계절에 따라 대나무의 성장을 기록하고, 영감이 떠오르면 종이를 깔고, 대나무의 인상을 종이에 그린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대나무는 계절별, 날씨별, 시간대별 각종 이미지가 그의 머릿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그가 정신을 집중하여 글씨를 쓰고 그림 앞에 서 있는 한, 평일에 관찰한 다양한 형태의 대나무가 모두 그의 눈앞에서 흔들리는 것 같다. 그래서 그는 대나무를 그릴 때마다 침착하고 자신있게 보이며, 그린 대나무는 모두 살아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사람들이 그를 칭찬할 때마다 그는 항상 겸손하게 말했다. "나는 단지 내 마음 속의 성숙한 대나무를 그렸을 뿐이다."

시인 조설근은 문화코의 그림에 대해 꽤 연구가 있다. 그는 시를 한 편 썼는데, 그 안에는 "네가 대나무를 그릴 수 있을 때, 너는 좋은 생각이 있다." 라는 말이 있다.

이제 사람들은'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라는 성어로 일을 하기 전에 준비를 충분히 하고 일의 성공에 대해 매우 자신이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냉정하고 냉정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이백은 당대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는 젊었을 때 독서진행이 느리고 마음이 조급해졌다고 한다. 어느 날, 그는 놀러 나갔는데, 한 할머니가 개울가에 쭈그리고 앉아 철봉을 들고 석두 위에 가는 것을 보았다. 이백은 이상하다고 느끼며 물었다. "할머니, 뭐하는 거예요?" 할머니는 머리도 돌아오지 않고, 그녀의 쇠막대기를 갈며 대답했다. "나는 자수침을 갈고 있어!" " 이백은 더욱 놀라서 물었다. "이렇게 굵은 쇠막대기를 갈아 자수바늘을 만들 수 있을까?" 노부인이 말했다. "만약 내가 오늘 갈면, 내일 갈면, 쇠막대기는 점점 가늘어질 뿐, 설령 자수바늘을 갈지 못하더라도! \ "할머니 의 말을 듣고, Li Bai 는 갑자기 깨달은 것 같다. 그 후로 그는 열심히 일해서 정말 문채가 있는 사람이 되었다.

"바늘로 갈아라" 는 이야기는 이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다. 이 성어는 네가 노력하기만 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래서 종종 이렇게 말합니다. "쿵푸가 깊으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시계를 훔쳐서 귀를 막았다-자신을 속이고 남을 속이다

한 사람이 시계를 훔치고 싶어한다. 이 시계는 너무 커서, 그는 그것을 들 수도, 외울 수도 없다. 우리는 무엇을 할까? 그는 시계를 깨뜨리고, 깨진 구리와 썩은 철을 함께 메고 집에 가는 것이 낫겠다고 생각하여 망치를 들어 부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종소리가 짤랑 울릴 줄은 생각지도 못하여, 그를 깜짝 놀라게 했다. 다른 사람이 들을까 봐 얼른 손으로 귀를 막았는데, 자기가 벨소리를 들을 수 없다고 생각했고, 다른 사람도 들을 수 없었다.

"시계 훔치기" 는 이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다. "도둑질" 은 "도둑질" 입니다. 이야기는' 시계를 훔치다' 와 성어가' 시계를 훔치다' 는 뜻이라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나쁜 짓을 하고,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자신이 똑똑하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속이려는 이런 시도는 단지 자신을 속이는 것일 뿐,' 귀를 가리고 종을 훔치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다는 것을 결코 알지 못할 것이다.

고전 성어 이야기 12: 사물이 극도로 반대할 것이다. 반대: 반대 방향으로 전환. 일이 극치로 발전하면 반대 방향으로 바뀔 것이다.

성어 이야기: 무조는 당고종의 여왕이다. 고종이 죽은 후 그녀는 궁정에 와서 정치를 들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중종을 폐지하고 국호를 주로 바꾸었다. 그녀는 또한 자칭 택천이라고 하는데, 우리는 일반적으로 무측천이라고 부른다. 그녀가 법원 청정 에 왔을 때, 중종태자는 이미 어른이 되어 국가의 사무를 처리할 수 있었지만 천제는 손을 놓으려 하지 않았다. 당시 많은 신하들이 매우 불만을 품고, 책을 제지했다. 그중 한 대신은 소안항이라고 하고, 상주서를 가서 황제를 훈계했다.

독주회에서 이렇게 말했다. "태자는 지금 나이가 많고 재능과 덕행이 모두 좋은데, 너는 여전히 황제의 왕좌를 탐내고, 모친의 정을 잊는다. 시간은 너를 지체시킬 수 없다. 나는 하나님과 인민이 모두 이씨 가문을 선호하는 줄 알았다. 당신은 지금도 황제의 자리에 안전하게 앉아 있지만, 당신은 항상 한 가지 이치를 알아야 합니다. 일은 반드시 반대가 될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관' 이라는 책에는' 사물은 반드시 반대이고, 인생은 순환이라고 한다' 는 말이 있다. 즉, 한 가지 일이 극단에 이르면 반드시 변화가 일어나 완전히 다른 결과를 낳는다.

얘야, 이건 권고야. 적당히 멈춘다는 뜻이야. 너무 많이 하지 마. 컨테이너가 가득 차면 쓰러진다는 뜻이야.

한 사람이 너무 욕심을 부리면 지위와 부를 위해' 사물이 극도로 반대할 것' 이라고 불린다. 사실, 이 문장은 또한 약간의 질투를 포함합니다.

고전 성어 이야기 13 여우가 종모닥불을 친다

전출 "사기 진섭세가".

진승 (? -기원전 208 년), 단어 관련, 추 양성 사람들. 진말 농민 봉기의 지도자 중 한 명은 광무와 함께 대택향 (현재 안후이숙주 서남) 에서 군대를 이끌고 반진군의 선봉이 되었다.

진 말, 진승과 광무는 군 복무로 체포되었지만, 그들의 여정은 큰비로 인해 연기되었기 때문에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반란을 일으켰다. 군대를 시작하기 전에 진승이는 점쟁이에게 점괘를 계산해 흰 실크에' 진' 을 적고 물고기의 배에 쑤셔 넣으라고 했다. 한밤중에 그는 고묘에서 대나무로 모닥불을 한 무더기 짓고 여우가 말하는' 진' 을 모방하여 봉기를 일으켜 다음날 장추 정권을 세웠다.

후자는 소란을 피우는 사람이 군중을 동원하는 조치를 가리킨다. 여우행어경' 과 같다.

고전 성어 이야기 14 성어 병아리 춤 이야기와 그 계시

닭이 춤을 추는 이야기를 듣다

진나라의 조상은 마음이 넓고 큰 뜻을 가진 사람이다. 그러나 그는 어렸을 때 장난꾸러기 소년이어서 독서를 좋아하지 않았다. 청년기에 접어들면서 그는 자신의 지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고 책을 읽지 않으면 국가에 보답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했다. 그는 많은 책을 박람하고 역사를 진지하게 연구하여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했다. 그는 많은 책을 박람하고, 역사를 진지하게 연구하며, 그로부터 풍부한 지식을 배워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는 교토 낙양을 여러 차례 드나들며 그와 접촉한 사람들은 모두 줄줄이 황제를 보좌하여 나라를 다스릴 수 있는 인재라고 말했다. 선조가 24 살이었을 때, 어떤 사람이 그를 변호사로 추천했지만, 그는 동의하지 않았다. 그는 여전히 부지런히 공부한다.

나중에, 주요와 그의 어린 시절 친구인 유곤이 사주 주부를 맡았다. 그와 리우웬은 감정이 매우 깊다. 그들은 동침할 뿐만 아니라 공동의 숭고한 이상을 가지고 있다. 공립업, 진국 진흥, 나라의 기둥이 되는 것이다.

닭이 울고 검을 연습하다-근면하고 자율적이다.

한번은 한밤중에, 조상은 잠에서 수탉의 울음소리를 들었다. 그는 리우웬을 발로 차서 그에게 말했다. "사람들은 한밤중에 닭이 지저귀는 소리를 듣는 것이 불길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 앞으로 닭이 우는 소리를 들으면 일어나서 검을 연습하는 게 어때? " 리우웬은 흔쾌히 동의했다. 그래서 매일 수탉이 울린 후, 일어나서 검을 연습하고, 검빛이 날고, 검소리가 우렁차다. 봄은 겨울이 오고, 추위는 여름이 오고,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좋은 일은 많이 한다. 장기간의 고된 학습과 훈련을 거쳐, 그들은 마침내 문장, 군대를 이끌고 승리할 수 있는 다방면수가 되었다. 조상은 진서 장군으로 봉쇄되어 국가에 봉사하려는 소망을 이루었다. 유우 () 는 허베이 () 유주 () 삼주 군무 () 를 관장하는 지휘관이 되었으며, 자신의 문채와 군사적 재능을 충분히 발휘했다.

닭 춤의 맛이 우리에게 주는 계시

성어' 닭 춤 냄새' 는 정력이 왕성하고 전도가 양양하다는 뜻으로, 뜻이 있는 사람이 제때에 기운을 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고전 성어 이야기 15 마스크

말 그대로 이 성어의 뜻은 잘 이해된다. 귀를 막고 시계를 훔치고, 자기가 들을 수 없다고 생각하고, 다른 사람도 들을 수 없다는 것이다. 이것은 네가 자신을 속이는 비유를 불러일으켰으니, 네가 감출 수 없는 것을 감출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귀벨을 훔치는 것은 루 《춘추자지》에 기재된 우화에서 나온 것이다. 원문은 이렇게 묘사되어 있다. "범의 죽음은 또한 시계를 빼앗는 사람이 떠나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시계가 너무 커서 마이너스가 되지 않으면 추골에 의해 파괴되고 시계가 울린다. 나는 사람들이 냄새를 맡을까 봐, 그것을 내 곁에서 가져갈까 봐 두렵다. 나는 귀를 때릴 것이고, 악인은 그것을 들을 것이다. 만약 네가 사악하다면, 너 자신이 들을 수 있을 것이다. " 그것은 진국의사 범의 사망을 생생하게 묘사하는데, 한 서민이 시계를 받아서 가져가려고 했지만, 시계가 너무 커서 가져갈 수가 없었다. 그래서 그는 망치로 종을 쳐서 큰 소리를 냈다. 백성들은 들킬까 봐, 그와 함께 시계를 빼앗고, 얼른 귀를 막았다. 듣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은 정상이다. 그러나 귀를 가리고 다른 사람이 들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우습다.

이야기의 기원으로 볼 때, 시계를 훔치는 가장 초기의 뜻은 사실 시계를 훔치는 것이다. 왜 시계가 결국 시계로 진화했는지에 관해서는, 나는 모른다. 우리 모두는 우리의 상상력과 추측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이야기 속 주인공은 우스꽝스러워 보이지만, 우리가 웃으면서 같은 이야기가 자기에게도 일어나고 있는지 생각해 본 적이 있나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야기명언) 자신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모르는 척하고 자신을 속이는 척하면 이야기의 주인공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만약 우리가 생활에서 현명하게 되고 싶다면, 우리는 이 이야기를 자주 읽어도 무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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