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현조, 봉황, 닭, 제비, 부엉이?

현조, 봉황, 닭, 제비, 부엉이?

쇼라는 진정한 상대 유물을 본 사람들은 대부분 이런 느낌을 가지고 있다. 그 옥은 청황색이고, 옥재는 대부분 투섬석이며, 선택한 옥재는 얼마나 섬세하고 순수하다. 옥의 표면은 지하에 묻혀 수천 년 동안 풍화되어 침식되어 석회연토를 형성하고 색상은 유백색이다. 침투 자국은 주로 우모무늬, 깊이가 다르고 두께가 고르지 않고, 두께가 고르지 않고, 자연분포, 어지러운 그라데이션, 잉크 렌더링과 같이 옥석 표면에 작은 창문을 자른 후 옥석의 본색을 즉시 드러낸다. 상조인은 제사를 지낼 때 주사가 더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예기인 옥부엉이의 표면에는 잔여물이 붙는다. 지하에 너무 오래 숨어 있기 때문에 가죽 껍데기는 평온하고 촘촘하며, 빛은 자제하고, 표면의 원래 새틴 같은 광택은 여전히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옥새의 외형으로 볼 때, 그것의 모양은 부엉이 모양이고, 자세는 평평하다. 상인은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모두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실루엣 예술 효과를 가지고 있다. 머리 위의 왕관은 높고 가장자리는 이빨로 절단한다. 각 치아 세트는 용의 윗코, 이마 끝, 볼록각을 나타내는 세 개의 이빨로 이루어져 있다. 두 눈을 동그랗게 뜨고, 눈길이 날카롭고, 입을 꼭 다물고, 부리를 구멍 안으로 감고, 넓은 귀를 뒤로 펴고, 목이 짧고 굵고, 가슴이 풍만하고, 날개 깃털이 모이고, 꼬리가 약간 위로 올라가고, 다리가 굵고, 발톱이 둥글고, 짧은 사개가 나온다. 눈가에 조각한 디테일을 보면 상대장인이 이런 제재의 섬세하고 섬세한 물체를 조각했지만 여전히 음산하고 숙연한 스타일을 보여 3000 년 전 화룡점정을 그린 미니멀리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현조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시경' 에서 나온 것으로,' 시경 상송 현조' 의 시작은 이렇게 쓰여졌다.

신비한 운명의 새,

상업계에서 태어나고,

집이 음침하고 흙투성이다.

고대 황제는 무당을 명령했다.

본지는 어디에나 있다.

시경' 의 간략한 묘사에서 사마천 태사공 후기 고증기록에 이르기까지 상대 현새의 이야기는 더욱 풍만하다. "사기 은본기" 에는 이런 기록이 실려 있다. "제호 공주 국화나비는 목욕을 하러 나갔고, 현조가 알을 낳고, 국화나비가 알을 삼키고, 임신을 하고, 상조 계약을 맺었다." (중국 원시 사회, 심지어 봉건 사회에서도, 원래 약소한 민족이 궐기하여 한쪽을 통치한 후, 신화 전설로 자신의 민족이나 가족의 기원을 이야기할 것이다. 이런 종류의 것을 특정 개인에게 매핑하면 꿈의 이론, 하늘의 상서의 이론, 도가의 점쟁이 이론에 나타난다. 그래서 우리는 상대의 이 신화 전설을 대수롭지 않게 여겨야 한다. 이는 중국 고대에 매우 보편적인 현상이기 때문이다. 이런 신화 같은 민족의 기원 이론의 지도 아래 은상들의 조상은 곧 마음속에 약간의 신화 색채의 논단을 박했다. 즉 그들의 조상은 신비한 조류에서 태어났다는 것이다. 은상 조상 세대의 전승을 거쳐 결국 현새를 제단에 밀어 올리자 현새는 은상 조상의 토템이 되었다. 바로 그 신비한 새가 그들의 신조, 그들의 조상, 그들의 토템이 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은상선민용에서 가장 소중한 재료인 옥이 현조의 이미지를 가공하여 만든 옥은 그들의 제사와 숭배의 물질적 운반체가 되었다. 그러나 신비한 새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끊임없이 논쟁하고 있다.

이 논점은 네 가지 관점으로 나뉜다. 첫째, 전통학자들은 현조가 제비라고 생각하는데, 그 근거는' 문조부' 의 기록인' 제비, 현새도' 에 근거한다.

둘째, 고고 경험이 있는 학자, 예를 들면 곽모로, 냄새 다등 신비한 새가 봉황이라고 생각한다.

셋째, 정 등 문자학자들은 김문 갑골문에 따르면 문자학의 관점에서 상형문자를 근거로 현조를 수탉으로 여긴다.

넷째, 최근 한위, 라오종이, 예서헌 등 고고학자들은 타조가 부엉이라는 견해를 제시했다.

네 번째 고고학자의 견해는 은상선민의 현조 문화에 가장 잘 어울리는 것으로 드러났다. 은상문화는 제가문화와 뚜렷한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제가문화에는 은상문화시대 청동부엉이와 옥부엉이 같은 도자기 부엉이 깡통이 많이 있다. 찰흙이 쉽게 만들어졌기 때문인지, 제가 문화의 부엉이 항아리는 더욱 사실적이고 이미지가 더욱 사실적이다. 둘째,' 신비한' 사람은 검은색이고 부엉이는 마침 짙은 갈색이기 때문에 신비한 새는 부엉이일 가능성이 높다.

물론 이것들만으로는 아직 결론을 내릴 수 없다. 은상선민의 신비로운 새 문화에 더 가까워지려면 관련 옥기부터 시작해야 한다. 옥은 상대 특유의 문화적 기호와 물질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현조의 원형에 믿을 만한 단서를 제공할 수 있다. 현존하는 고고학적 자료로 볼 때 봉황은 은상옥기에서는 흔치 않다. 푸호묘에서도 단 한 건만 발견됐지만, 현재의 상대작이 아닌 석가하 문화의 후기 스타일을 보여준다. 상대에는 제비와 닭이 나타났지만, 수량이 적고, 조형이 간단하고 소박하여 상대 토템인 신성한 검은 새와 견줄 수 없었다.

고고학에서 출토된 옥기와 국내외 박물관이 소장한 믿을 만한 자료로 볼 때 은허 옥기에는 조각이 정교하고, 미화하며, 과장되고, 질이 우수한 신성하고 위엄 있는 올빼미형 괴조가 널리 유행하고 있어 특색이 뚜렷하고 눈길을 끈다. 수량, 매력, 정교함 등은 옥안, 옥희와 비교가 안 된다. 이 밖에도 비슷한 부엉이 이미지가 상대의 돌 조각, 도기, 청동기에서도 유행하고 있다. 그래서 검은 새의 원형은 부엉이의 관점이 가장 믿을 만하다.

상대옥효는 일반적으로 직립하거나 웅크리고, 조각조각과 둥근 조각으로 나뉘며, 기면에는 양선 권운무늬가 많다. 옥 올빼미의 역할에 관해서는, 그것은 단지 장식과 전시가 아닙니다. 직립형 옥부엉이는 대부분 발밑에 장붓이 새겨져 있고, 어떤 것은 장붓에 구멍을 뚫었다. 이들은 원래 제사식에서 신이나 조상과 소통하는 도구와 유물로 칠목 꼭대기에 삽입되거나 묶여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상대 짧은 장부 옥조각동물은 제사식에서 긴 막대 위에 상감해 조상의 영혼을 소환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상대 말기에 옥의 기능과 용법은 상술한 옥과 비슷하다. 손잡이와 다른 동물 모양의 옥기도 있는데, 양쪽 끝에 짧은 사개가 새겨져 있어 칠목을 삽입하는 데 쓰이는데, 이것은 종교적인 색채를 지닌' 무옥' 이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 옥기단으로 조각한 장붓개는 보통 다른 부위보다 더 부식되어 칠목과의 접촉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이는 그들의 사용에 대한 강력한 증거를 제공한다.

이런 논란을 거쳐 은상들에게 조상으로 떠받드는 신비로운 새는 부엉이가 될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