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술은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중국 고대 사회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중국의 정치, 경제, 과학, 문화를 이해하려면 중국 고대의 마법을 이해해야 한다.
중국 고대에 연단은 주문, 무의사, 신선, 점성술, 점술, 육인, 도술, 명상, 단자, 개강, 꿈, 연습, 외단, 내단, 양생, 음식, 음식 등 매우 광범위한 정의였다
마법은 원시 사회의 요술에서 기원한다. 고대 사회의 생산력이 낮고 과학 지식이 제한되어 있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하늘이 모든 것을 지배하고, 천하 통치자가 하늘의 명을 받는다고 생각하였다. 정단술의 본질은 천명과 유신론의 지배하에 있는 신앙 활동이다. 고대인과 일부 현대인의 사상에서 사람의 부귀빈천함, 길흉화복, 생로병사, 빈곤득실, 심지어 출산까지 초자연적인 힘에 의해 통제된다. 그래서 우리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비밀을 엿보고, 운명을 예측하고, 귀신을 기쁘게 하고, 이를 통해 악을 피하기를 기원합니다.
한대 이전에는 각종 연금술이 성행하여 연치 연해 지역에서 대량의 연금사가 쏟아져 나왔다. 그들은 발해에 봉래, 방장, 영주 등 세 개의 "성산" 이 있다고 주장한다. 산 위의 궁전은 모두 금은으로 만들어졌으며, 안에는 불멸의 신선이 살고 있고, 불멸의 약이 숨어 있다. 위왕, 제선왕, 연소왕은 이런 허튼소리를 듣고 여러 차례 사람을 발해로 보냈지만, 돌아온 사람들은 항상 삼신산이 멀리서 구름처럼 보인다고 말했다. 배는 가까이 다가오자마자 바다 밑으로 가라앉았다. 우리가 산에 접근하자 바람이 배를 날려 버렸다.
진시황은 바다를 여행하면서 방사의 이야기를 믿었다. 그는 한종 () 을 파견하여 장생불로약을 찾아갔지만, 아무도 가지고 오지 않았다. 나중에 서복은 더 큰 배 한 척을 짓고 500 명의 소년과 소녀를 이끌고 그것을 찾도록 파견되었다. 결국 아무도 돌아오지 않았다.
한무제는 신선의 술을 더욱 미신하여 황제의 성선이 승천하기를 갈망한다. 민월국을 평정한 후, 궁내에 주월묘를 건설하여, 오월 () 가 그를 위해 장수를 기원하도록 하였으나, 효과가 없었다. 한 황제 후, 희생 에서 면제, 초대 했다. 이후 한애제 질병이 빈발했기 때문에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일 년 동안 제사 횟수는 37,000 회에 달했다!
근대에 이르러 자연과학이 발달하면서 요술의 미신 활동이 감소하기 시작했다. 특히 신중국이 설립된 후 문화교육이 널리 보급됨에 따라 사람들의 사상 인식이 점차 높아졌다. 특히 젊은이들은 유물주의 이론을 보편적으로 받아들이지만 대부분 마법을 믿지 않는다. 그러나 마술은 문화 지식이 상대적으로 낙후된 노인과 농촌에 일정한 시장이 있다.
팔자를 예측하다
생년월일과 유년에 따라 팔자는 인생의 각 단계에서 길흉을 계산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점쟁이 () 는 한대 () 에서 시작되어 당대의 리와 송대 () 의 발전을 거쳐 기본적으로 체계를 형성하여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점쟁이는 어깨에 소포를 메고 골목을 오가며 시골을 오가며 장사를 유치했다. 질문자는 먼저 생년월일을 신고해야 하고, 점쟁이는 중얼중얼 혼잣말을 하며 엄지손가락으로 검지와 중지의 관절을 꼬집고 천간지지 오행명궁 등에 따라 추산해야 한다. 그런 다음 점쟁이에게 자신의 일생의 길흉과 재난을 피하는 방법을 말했다.
아이가 처음 태어났을 때, 보통 점쟁이에게 그의 일생의 운명을 예측할 것을 요청해야 한다. 만약 아이의 운명이 오행이 부족하다면, 아이에게 이름을 지을 때, 예를 들면' 흙' 이 부족하고, 이름에' 흙' 자, 이름에' 금' 자 등을 더해야 한다.
약혼 때 남녀 쌍방의 생년월일은 통상 점쟁이에게 맡겨 계산한다. 인연을 믿는 사람은 결합될 수 있고, 서로 저촉되는 사람은 결혼하지 마라. 도시에서는 점쟁이의 형식이 다양하다. 이제 누군가가 이미 생일을 컴퓨터에 입력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이 컴퓨터에 자신의 생일을 입력하기만 하면 컴퓨터는 자신의 성격, 취미, 친구, 직업, 결혼 등을 출력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현대 점쟁이", "컴퓨터 점쟁이" 라고 부른다. 점쟁이가 위과학으로 출현하는 것은 상당히 기만적이다.
인생을 가늠하다
목숨을 걸고, 일명 뼈 점쟁이라고도 하며, 민간에서 매우 환영을 받는다. 이 방법은 한 사람이 음력에서 태어난 년, 월, 일, 시간을 비교해서 각각 그의 골저울의 무게를 찾아내 요약하여 골저울에서 그의 일생의 성쇠에 대한 판단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갑자 해에 태어난 뼈의 무게는 _ 220 원, 정월은 6 원, 초일은 5 원, 아이는 1220 원이다. 위의 네 가지 분량을 합치면 자신의 운명의 분량은 329 위안이다. "골가" 의 규정에 따르면, 3,29 달러 조항의 결론은 "평생 동안 모든 것이 텅 비어 있을 운명이다" 는 것이다. 나는 열심히 일해서 결혼하고 꿈을 꾸고 있다. 이런 점쟁이는 간단하기 때문에' 스승이 없으면 스스로 통한다',' 점쟁이가 사람을 구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어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상면술을 연습하다
상면술은 한 사람의 얼굴, 이목구비, 뼈, 손금, 안색, 몸매 등을 관찰하는 것을 기초로 한다. 그의 운세, 부, 존엄성, 수명 등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 옛 이름.
민간에서 상술이 유행하다. 얼굴을 맞대고 있는 독자들은 대부분 사람들이 오가는 곳에 노점을 늘어놓거나 시골을 드나들며 고객을 끌어들인다. 노점을 벌이는 사람들은 종종 노점 앞에 인두의 초상화를 놓아서 각 부분이 상징하는 길흉을 표시한다. 어떤 사람들은 악업에 오는 것은 무료 면접이다. 운이 좋게도 면접을 보러 온 사람은 두 배의 돈을 받아 장사를 유치해야 한다. 일부 상사들도 악독한 기미를 제거할 수 있는 물약이 있다. 또 다른 하나는 맹인이 사람의 두개골을 만지는데, 흔히' 뼈를 만지다' 라고 불리는데, 상면학 원리와 비슷하다.
점쟁이
점술을 통해 인생의 길흉을 추론하는 것은 점쟁이의 방법이다. 경영자들은 대부분 안목이 있는 사람들이며, 늘 거리와 골목, 장터, 절에 노점을 늘어놓으며 자신을' 왕문반' 이라고 표방한다. 그들은 얼굴과 색깔을 잘 관찰한다. 그들이 무엇을 묻든지 간에, 당신의 말과 행동에서 몇 가지 실마리를 볼 수 있고, 그런 다음 점괘와 결합하여 렌더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설득력있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나머지는 모두 애매모호하여 다른 사람이 상상한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점술이 다소 증가했다. 어떤 젊은이들은 점술을 배우고 주역 점술을 한다. 그러나 신기하기 때문에 점술은 일종의 소일거리로 여겨진다. 민간에는 또' 새부' 라는 것이 있는데, 속칭' 새생명' 이라고 불린다. 점쟁이는 황새 한 마리를 키웠는데, 그는 사람의 지시에 따라 점쟁이의 서명을 쪼아먹을 수 있었기 때문에 점쟁이는 그것을 사용하여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
제비뽑기
막대기는 대나무로 만든 긴 막대로, 그 위에는 숫자가 표시되어 있고, 수십 개의 대나무 꼬치로 이루어져 있어 막대기 튜브에 놓여 있다. 신에게 절을 한 후, 제비자는 무릎을 꿇고 제비통을 잡고 힘껏 흔들어서 그 중 하나가 튀어나오게 했다. 즉, 제비를 뽑는 것으로 간주하고, 그 다음, 꼬리에 있는 숫자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악보를 찾아본다. (이 스펙트럼은 주로 시 형태로 나타나고, 각각 네 마디씩 서명한다. 따라서' 서명시' 라고 불린다.) 수화는 일반적으로 상, 상, 중, 하, 하 5 등급으로 나뉘며, 위, 아래, 위,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위, 아래, 아래 등 9 등급도 있습니다. 신청은 좋은 것이고, 신청하는 것은 좋지 않다. 중간 서명 비율은 중간 서명 비율보다 훨씬 높으며, 일반적으로 80% 이상을 차지한다. 서명시의 해석은 일반적으로 애매모호하고 다양한 해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만족할 수 있다.
제비뽑기 의식이 비교적 간단하기 때문에 예로부터 많은 사람들이 절에 와서 제비뽑기를 하며 점을 구했다. 절에는 전담자가 서명을 풀고, 복권 당첨자는 보통 향화돈을 내야 한다.
꿈을 해석함으로써 예측/점
꿈을 꾸는 것도 해몽, 석몽 등이라고도 한다. 고대인들은 왜 꿈을 꾸는지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죽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동물과 쫓고, 사람을 물 밖으로 밀어내는 등 꿈 속의 많은 장면들에 대해 신비하고 두려움을 느꼈다. ), 자신의 꿈의 이미지나 경력이 어떤 길흉을 예고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마법사나 꿈을 꾸는 사람에게 자신의 꿈의 길흉과 그 함축된 내용, 꿈-꿈이 이렇게 탄생했다.
플랑크 문자
복복은 복루안, 점술 등이라고도 한다. 흔히 볼 수 있는 훈련 형태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복숭아꽃이나 대나무로 만든 헤링본 선반이고, 선반 하단에는 펜이나 나무 막대기를 묶는다. 그들 각자는 한 손으로 선반의 한쪽 끝을 잡고 모래나 향재가 뿌려진 평면에 글을 쓴다. 또 다른 하나는 쓰레받기와 쌀, 쌀체 등 대나무 천을 뒤집어 옷을 덮고 아래에 막대기나 만년필을 묶고, 두 사람은 쓰레받기와 반대되는 모래판에 글을 쓰므로 쓰레받기라고도 한다.
민간에서는 복복이 인신 소통의 중요한 수단으로 여겨져 초승달 밤에 제단을 자주 거행한다. 훈련 전, 무당은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향을 피우고 제사를 지내며 혼잣말을 중얼거렸다. 여성을 돕는 사람들도 깔끔하고 경건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특별한 훈련이나 신비로운 종교 분위기로 인해 복복인의 주의력이 고도로 집중되고, 팔의 무의식적인 떨림, 나무틀이 모래판 위를 움직이며 각종 흔적을 그린다. 무당은 비문자처럼 보이는 이 흔적들이 신령의 상징이며 감정 후에 다시 해석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인민정부는 군중을 동원하여 봉건 미신을 타파하여 뚜렷한 성과를 거두어 부녀 활동이 거의 자취를 감추었다.
점괘를 듣고 향기를 듣다
구괘를 듣는 것은 묘후 행인의 첫 말이나 첫 번째 소리를 듣는 것으로, 신령의 인도나 암시의 목소리로 1 년 이내의 길흉을 이해하고 판단하려 하므로 정월 상반기에 구괘를 많이 듣는다. 복주에는 이것과 비슷한' 노래 듣기' 방법이 있다.
향을 듣는 것은 점괘를 듣는 것과 비슷하다. 선남신녀가 절에 가서 신을 구한 후, 컵 하나를 통해 어디서 향을 들을 것인지 결정한 다음 향로에서 불을 붙인 향을 꺼내어 조용히 신이 가리키는 집에 와서, 듣는 한 가족의 첫 말을 길흉의 목소리로 신령에게 손가락질하게 하고, 길흉을 추측하고 추측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불후는 계곡을 가로지르는 예술이다.
"궐곡", "단곡", "절곡", "무곡", "절곡", "절곡 이 접근법의 이론은 일상 음식이 생명을 유지할 수는 있지만 인체에 유독한 잔류물을 남겨 화를 내고 질병을 가져오고 수명을 단축시킨다는 것이다. 도교는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항아리 골짜기에 가서 주로 약이나' 가스' 라는 것을 먹는다. 구걸 계곡은 진나라 시대에 기원하여, 행기술과 대략 동시에 기원하였다.
중국인의 오래된 양생방법이기도 하다. 또한 과학적 근거가 있다. 인체가 너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 전환 등의 기능을 크게 향상시켜 위, 심장, 폐, 간, 담력이 좋은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건강과 수명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또한 위장에는 많은 잔류 물과 세균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제거하지 않으면 인체가 병에 걸리기 쉽다.
음식을 가져오다
미끼라고도 하는 것은 약을 먹는다는 뜻이자 수련의 한 방법이다. 도교는 먹기만 하면 영원히 살 수 있고, 먹는 약은 영원히 살 수 없는 약이라고 생각한다. 이 약들은 실제로 주사, 금, 은, 옥 등을 포함한 일부 미네랄의 혼합물이다. 때때로 그들은 알약으로 정제되고, 어떤 것은 액체로 변한다.
마법사
가이드라고도 하는 것은 기원전 5 세기부터 기원전 3 세기까지 이미 유행했던 헬스 방식이다. 그것은 실제로 체조와 기공과 비슷한 운동이며 도교가 불로장생을 추구하는 한 방법이다. 도교는 지도가 병을 제거하고 강신을 없앨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로를 없앨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체내의 사악한 기풍을 없애고 정기를 보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 연습 과정에서도 지도할 특별한 그림이 있다.
가스의 흐름을 촉진하고 정상화하다
사실 일종의 호흡법으로, 때로는 복이라고 부르고, 먹고, 삼키고, 정련하는 등등이 있다. 도교는 소위 기라고 하는 것을 매우 중시하는데, 이것은 종교 이론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실천에도 반영된다. 가스를 촉진시키는 다양한 방법과 파벌이 있습니다. 관건은 호흡이 균일하고, 느리고, 가늘고, 숨을 많이 들이마시고, 숨을 적게 내쉬는 것이다. 때로는 호흡이라고도 하는데, 더러운 공기를 내뿜고 신선한 공기를 들이마시는 것이다.
자궁내수술
성관계 예술은 일찍부터 나타났지만 남북조 시대에야 기본적으로 체계가 형성되는 것은 성생활에 관한 학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성관계, 성관계, 성관계, 성관계, 성관계, 성관계, 성관계) 도가 장수를 추구하는 수단 중 하나는 매우 중요하다. 소위 성예술이란 바로 성의 예술이다. 도교는 성위생, 성심리, 성기교에 대한 총칭이다. 중국 고대에는 도교에 의해 일종의 장수 수단으로 여겨졌는데, 그 내용은 특히 풍부하다. 수천 년 동안 중국은 유교 사상을 주도해 왔기 때문에 성관계는 줄곧 음탕한 음란물로 여겨져 왔다. 사실 성교의 주류는 매우 건강하다. 물론, 너는 정말 이런 방법으로 신선이 되거나 영원히 살 수는 없다. 하지만 도교에는 현대의학에 부합하는 많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사람의 신체 건강과 결혼 행복에 유익한 것은 건강한 성과학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조화로운 성생활과 성건강을 강조하고 피임과 임신, 성병 치료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논의했다. 찌끼가 많다고 하는데, 예를 들면' 배출을 적게 하면 장수할 수 있다' 와 같은 것들이 많다고 한다.
계속 생각하다
명상이라고도 하는 것은 연습할 때 눈을 감고 눈 없이도 볼 수 있을 때까지 특정 물체에 대해 명상하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도교는 사유가 길흉을 예지하고 영원히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연습을 잘하면 사람들이 내장을 분명히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장생불로약을 만들다
정단술은 선단을 정제하는 비법으로, 진한에서 기원하여 도교에 속한다. 그 내용은 매우 복잡하여 대략 내단과 외단으로 나눌 수 있다. 네이단은 인체의 생명력을 연구한 것으로, 나중에는 내공으로 발전했고, 어떤 것은 지금의 기공으로 발전했다. 이것은 건강을 유지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증명되었다. 위단 조심하세요. 외단은 사실 일부 미네랄에서 정제된 알약으로, 대부분 주사와 수은, 납, 금은 등을 포함한다. 도교연금단은 보통 소수의 사람들이 매우 은밀한 곳에서 진행한다. 이런 방법은 4-9 세기 중국에서 매우 유행하여 일종의 사회 풍조를 형성하였다. 하지만 사실, 화학 물질로서, 외단의 독성은 상당히 크며, 이미 많은 사람들이 그것 때문에 사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화학, 화학, 화학, 화학, 화학, 화학, 화학) 외연금술은 현대화학의 선구자일 뿐만 아니라 이후 의학과 화약의 발명에도 뛰어난 공헌을 했다. 외단술의 해로움이 점차 알려지면서 도교는 주로 내단술을 제련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즉, 자신의 몸을 연단의 난로정으로 생각하고, 자신의 정기를 약으로 수련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현대 기공과 비슷하지만 다르다.
도교부적
마술은 인물 봉인과 마술의 총칭이다. "부" 는 붓이나 잉크펜으로 종이에 그린 그림을 가리킨다. 도교서에서는 부적전 (), 단서 (), 묵유 (), 운유 (), 부자 () 라고 불린다. "저주" 는 입에서 낭송하는 풀 수 있거나 풀 수 없는 문장이다. 마술사는 주문이 악마를 쫓아내고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전서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는 악귀, 역병, 도둑, 부상자 등을 몰아내는 다섯 가지 기호가 있다. ), 오귀기호 (종이에 다섯 귀신의 이미지를 그려서 생일이나 다른 명절에 불태운 사람), 읍택기호 (동량이나 대문 위에 붙어 있음), 보호부적 (문벽에 붙어 있음), 진괴기호, 진악몽기호, 보태. 이 다섯 개의 기호는 알아볼 수 없기 때문에' 귀신 기호' 라고 불린다. 인식할 수 있는 공공기호는 종종' 태상노군법',' 급법법' 등과 같은 칙령의 말투를 띠고 있다. 공용 로고는 붙이거나, 매달거나, 휴대하거나, 유골을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회백수복은 병 치료, 충격, 다른 것들은 엑소시즘에 많이 쓰인다. 대부분의 기호는 마법사가 만든 것이다. 당신이 이 부호들을 필요로 할 때, 당신은 절에서 분향을 하고 그들에게 요구해야 합니다. 너는 향불을 좀 내야 한다.
주문과 관련된 것은 저주와 맹세도 있다. 저주는 저주를 읽어서 적을 평온하지 못하게 하고, 아프거나 심지어 죽게 하는 것이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저주는 사람을 해치지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믿는다. 욕하는 것은 욕하는 방식 중의 하나이다. 인민 내부에서 분쟁이 발생하여 옳고 그름을 분간하기 어려울 때, 왕왕 욕설을 통해 해결한다. 보통 구두로 하늘에 맹세할 뿐, 속칭' 하늘에 맹세' 라고 불린다. 만약 사건이 좀 심각하다면, 구두 선서만으로는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면, 당신은 황성 경이나 가장 효과가 있다고 여겨지는 신 앞에서 맹세해야 합니다. 더 엄밀히 말하면 아이돌 앞에서 닭을 죽이고 맹세해야 한다. 욕을 할 때 분향 무릎을 꿇고 절을 하는 것은 거짓말이라면 신령의 엄중한 처벌을 받겠다는 뜻이다 (예: 벼락, 가족 사망, 단자절손 등). ).
옛날 백성들은 신을 두려워하고 신령에게 벌을 받을까 봐 쉽게 맹세하지 못했고, 맹세할 때 대부분 신을 속일 엄두가 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정부가 수수께끼를 판단할 수 없을 때도 욕설로 해결했기 때문에 오판, 억울한 옥옥살이를 피할 수 없었다.
(마법사를 참조) 정신이 나갔을 때 춤을 추다
자신이 신령에 빙의되어 일반인과 다른 이상한 행동을 하여 사람을 홀랑거리는 것은 일종의 미신 활동이다. 점프하는 사람은 남자와 여자가 있고, 남자는 속칭' 점프자',' 신' 이라고 불린다. 여성들은 흔히' 선녀',' 여신' 이라고 불리며 마녀에서 기원한다. 고대의 점프 활동은 매우 유행했다. 개별적인 사제 관계를 제외하고는 요술에 대해 잘 아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갑자기 자신이 신령에 빙의되어 있다고 주장하며, 마치 빙의된 것처럼 사람들에게 복을 기원하고 재난을 피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신의 기도는 일반적으로 점프하는 사람의 집에 모셔진다. 신을 찾는 자는 방에 들어가고, 뛰는 자는 분향을 하고, 눈을 감고, 하품을 하고, 기지개를 켜고, 재채기를 하고, 눈물을 흘린다. 당황한 후, 갑자기 뛰어올라, 머리를 흔들거나, 춤을 추며,' 모신이 왔다' 또는' 모비구니가 왔다' 고 선언하며, 목소리가 이상하다.
고대에는' 신선여신' 의 수가' 점프' 를 훨씬 능가했다. 그들은 스스로 사람들을 위해 복을 기원하며 재난을 피하고 늘 죽음을 빌었다. "죽은 사람에게 묻다", 즉 마녀는 죽은 사람으로 산 사람과 대화한다. 장소마다 민동의' 죽은 사람', 민서북의' 신' 또는' 신선', 푸저우의' 죽은 사람' 또는' 죽은 사람 구하기', 푸선지역의' 죽은 사람 구하기', 민난의' 죽은 사람 묻기' 와 같은 호칭이 다르다. 사람들은 사람이 죽은 후에 저승에서 살 수 있다고 믿는다. 살아있는 사람이 죽은 친척이 저승에서 생활하는 것을 알고 싶다면' 신선' 에서 그들의 죽음에 대해 물어볼 수 있다. 먼저 고인의 이름, 주소, 생년월일, 사망 날짜를 말한 다음' 선고모' 라고 말한다
분향 기도를 하고, 책상에 엎드려 중얼거리거나, 젓가락으로 책상을 두드리며, 리듬이 느릿느릿 빨라져 최면 상태에 들어간다. 나중에 깨어났을 때, 눈은 졸려, 저승에서 질문자가 죽은 친척을 찾았다고 주장하며, 그녀의 영혼은' 선녀' 에 붙어 질문자와 대화를 나눴다. 죽은 사람의 목소리로 위장하여 저승에서의 자신의 생활을 이야기할 수도 있다. 살아있는 사람들에 대한 예측이나 조언을 할 것입니다. 친척들도 제사를 지내기 위해 종이돈을 태우라는 요청을 받는다. 죽은 사람에게 물어보면 왕왕 진짜라고 믿고 속아 넘어간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점프 활동은 한때 자취를 감추었다. 80 년대 이후 다시 부활하여 많은 사람들이 속았다.
종종' 스스로 재미없는' 사람들이 있다. "죽은 사람에게 묻다", 즉 마녀는 죽은 사람으로 산 사람과 대화한다. 장소마다 민동의' 죽은 사람', 민서북의' 신' 또는' 신선', 푸저우의' 죽은 사람' 또는' 죽은 사람 구하기', 푸선지역의' 죽은 사람 구하기', 민난의' 죽은 사람 묻기' 와 같은 호칭이 다르다. 사람들은 사람이 죽은 후에 저승에서 살 수 있다고 믿는다. 살아있는 사람이 죽은 친척이 저승에서 생활하는 것을 알고 싶다면' 신선' 에서 그들의 죽음에 대해 물어볼 수 있다. 먼저 고인의 이름, 주소, 생년월일, 사망 날짜를 말한 다음' 선고모' 라고 말한다
분향 기도를 하고, 책상에 엎드려 중얼거리거나, 젓가락으로 책상을 두드리며, 리듬이 느릿느릿 빨라져 최면 상태에 들어간다. 나중에 깨어났을 때, 눈은 졸려, 저승에서 질문자가 죽은 친척을 찾았다고 주장하며, 그녀의 영혼은' 선녀' 에 붙어 질문자와 대화를 나눴다. 죽은 사람의 목소리로 위장하여 저승에서의 자신의 생활을 이야기할 수도 있다. 살아있는 사람들에 대한 예측이나 조언을 할 것입니다. 친척들도 제사를 지내기 위해 종이돈을 태우라는 요청을 받는다. 죽은 사람에게 물어보면 왕왕 진짜라고 믿고 속아 넘어간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점프 활동은 한때 자취를 감추었다. 80 년대 이후 다시 부활하여 많은 사람들이 속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