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은 분명합니다: 중국의' 추수감사절' 은 청명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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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20 10 4 월 3 일 출처: 베이징 석간신문 작가: 편집자: 맹
청명절은 다문화를 구현했다.
또 한 해 춘초 청청, 또 한 해 청명. 청명은 절기이지만 중국 음력 24 절기 중 청명만이 명절이다. 다만 이 축제는 설날, 정월대보름, 중양절과 같은 다른 전통 명절과는 다르다. 청명절은 기분을 좀 무겁게 한다. 사실 청명절은 다문화를 반영하는 명절이다. 선열 추모, 조상 제사, 버드나무 심기, 나들이 모두 청명절의 내용이다.
--맨산 목련 테마 기획
청명절은 중국의 전통 명절이자 다문화 명절이다. 청명절은 단오절이나 추석처럼 단일한 것이 아니라 다양성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청명절의 추수감사절
안숭년
청명절은 다문화를 구현한 명절이다. 그것은 적어도 6 층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1, 절기, 음력 24 절기 중 하나, 지구는 끊임없이 태양 주위를 돌고, 청명절에 이르러 공기가 맑고, 경치가 아름답고, 각종 기계가 우세하다. 두 번째는 농사를 짓는 것이다. 농업에는' 청명 전후 참외종 콩' 이라는 속담이 있다. 청명 이후 우리는 농사일로 바쁘기 시작했다. 셋째, 차가운 음식, 청명절을 하루 이틀 전에 먹는 음식.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것은 진문공과 개자추 (후문 소개) 의 이야기를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청명 이 날, 우리는 불꽃놀이를 하지 않고 냉식만 먹는다. 청명은 불을 금지하고, 역시 불유풍을 경배한다. 이후 청명과 한식은 점차 한절로 합병되었다. 수시는 유명한' 황주 한식첩' 이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넷째, 나들이, 즉 복숭아꽃이 만발하고, 사람이 나들이를 간다. 다섯째, 민속,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쏘는 것은 일종의 군사와 오락을 결합한 명절 행사이다. 난징, 랴오닝, 진중 등지에서 조정에서 백성에 이르기까지 벼슬녀가 운집하여 분위기가 매우 번영하여 풍속의 민족성을 보여 주었다. 부차 돈충의' 연경 세시연보' 에 따르면, 베이징 사람들은 아직도 그네를 휘두르며 즐거움을 찾고 있다. 육은 성묘이다. 결론적으로, 청명절에는 조심스럽고, 먼 곳의 감상을 추구하며, 봄을 밟는 기쁨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여기에는 선인에 대한 추모뿐만 아니라 산뜻하고 밝은 축제도 있다.
물론 청명 성묘는 민중의 보편적인 사회심리이다. 이런 심리적 특징은 바로' 감사' 이다. 서양에는 추수감사절이 있고, 중국의 추수감사절은 청명절입니다. 청명절의 윤리적 문화적 가치는' 감사' 여야 한다.
청명' 감사' 의 유래에 대해 역사 이야기가 있다. \ "역사 기록 진 가족 \" 기록, 진 gongzi 무거운 귀 초기 다사, 망명, 굴욕, 고난 을 겪었다. 현명한 개자가 그로 하여금 온갖 어려움을 겪게 했다. 귀가 먹을 음식이 없을 때, 그는 "굶주리고 야만인에게 음식을 구걸한다" 고 말했다. 어느 날 귀가 고파서 기절했다고 한다. 개자가' 주식을 깎아서 허기를 채우라' 는 것은 다리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불에 구워 먹는 것이다. 귀가 유배된 지 19 년이 되었는데, 육십이 살 때 그는 진국으로 돌아와 군주가 되었다. 이것이 바로 진문공, 춘추 오패 중의 하나이다. 노신을 승진시킬 때, 개자는 "노여움이 루보다 못하다고 하는 것이 아니다" 라고 밀쳤다. 그는 공로를 구하지도 않고 승진하지도 않았다. 진문공은 개자추를 제기하는 것을 잊었나요, 아니면 다른 고려사항이 있나요? 역사는 기록이 없어 아무도 모른다. 중간자 tuishou 면 (이 산서 Jiexiu 카운티 남쪽 mianshan), 죽은 후. 진문공은 감사의 개자이다. 전설에 의하면 이 산은 계산이라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김문공에게 물려준 혈시를 편찬했다. "나는 주천에서 양심에 거리낌이 없고, 부지런하고 청명하다." 。 사실 청명절에 사람들은 조상의 무덤에 제사를 지내고 깊은 감사의 마음을 품고 이 이야기보다 일찍 제사를 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청명 성묘는 옛 베이징의 전통 풍습이다. 판영필, 아청인은' 경제세 기승' 이라는 책에 "청명 성묘, 도시 전체 남녀, 교외로 달려가 상자를 들고 수레바퀴를 마주 보고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베이징 안팎의 주민, 남자, 여자, 아이, 승마 또는 걷기, 청명절에 제물을 가지고 교외로 성묘를 가다.
사실 중국에서는 도시에서 농촌까지, 내지에서 국경까지 청명절에 성묘하는 풍습이 있다. 이것은 주로 조상 선현 선열에 대한 감사와 경앙이다.
유의' 효경' 은 처음부터 "남편이 해야 할 첫 번째 일은 효성이다" 고 분명히 말했다. " 왜 키스하는 거야?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몸이 많고 부모의 영향을 받습니다." 부모는 자녀 양육, 양육, 교육, 사랑에 큰 선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모를 효도해야 한다. 생님은 효도해야 하고, 병은 효도해야 하고, 죽음은 효도해야 하고, 청명은 효도해야 한다. 고대인들은 효도를 매우 중시하여 "오형 삼천, 불효가 가장 크다" 고 생각했다. 성묘 활동은 "신중히 종종적을 쫓고, 친지들을 보살핀다" 는 것이다.
여선현, 직계 조상에 대해서는 이렇다. 중화공동의 조상 황제에게도 마찬가지다. 나는 산시 황릉에 가본 적이 있는데, 지금은 매년 청명절에 국내외 중국인들이 장엄한 공제를 거행한다. 우리는 공자, 맹자, 노자, 손자 등 선현을 존중해야 하고, 원명 청대 베이징의 문천상, 우겸, 원숭환 등 선현을 존중해야 하며, 더욱' 마음을 국으로서' 의 다른 선현을 존중해야 한다. 청명절에 성묘를 하는 것을 잊지 말고 그들에게 제사를 지내라.
100 년 동안 민족의 해방을 위해 국민의 정의를 위해, 외세의 모멸을 막기 위해, 국민을 구하기 위해 물과 불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구하기 위해, 공익과 개인의 이익을 위해, 그들은 머리를 던져 피를 뿌리고, "온 힘을 다해 죽고 나서 이미 죽었다" 며, 후세 사람들의 존경을 받을 만하다. 그들은 아직도 청명절에 제사를 지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청명은 선인, 선현, 선열에게 제사를 지내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선인에게 감사하고, 선현에게 감사하고, 선열에게 감사하다. 감사, 존중이 중요하다. 유가는 "경배" 라는 글자를 중시한다. "수덕의 공헌은 경보다 크다." " 존경, 존경, 존경, 조상 존중, 존경, 헌신, 존경. 고대인 구름: 늘 경의를 표하고, 만사 만물은 어디에나 있다. 모든 사상, 시간, 모든 일, 모든 장소를 존중하는 것이다. 행동은 경건하고 겸손해야 한다. 사람을 대할 때는 겸손하고 신중해야 한다. 사람들은 종종 "만판이 모두 지고, 겸손이 유익하다" 고 말한다. " 이것은 보편적인 진리이다. 고대인의 수련 격언은 "교만하지 않고, 높고, 위험하지 않다" 는 것이다. 명절은 조심스럽고 넘치지 않는다. "기억할 만하다.
천고에 전해 내려오는 청명시가 매년 사람들에게 반복적으로 낭송된다. 청명 상하도는 국보이지만, 언급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것도 청명절의 주제이다. 왜 두 가지 상황이 발생합니까?
청명시와 청명화 한 폭
이국문
청명절마다 두목이 안후이치주에서 쓴 시가 생각난다. \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서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식당은 어디서 물어봐도 될까요? 목동은 살구꽃 마을을 가리켰다. " 이 시가 나오자 전국에 살구화마을이라는 곳이 적어도 7 ~ 8 군데나 있는데, 두목이 그들의 마을을 썼다고 주장한다. 사실 이 시가 두목으로 쓴 것이 아닌지 의심스럽다. 하지만 상업과 여행에 대한 고려를 제외하고 모두 이 시를 찾아가는 것은 정말 좋고, 내포가 영영, 매력이 오래가기 때문이다. 다행히 마지막' 목동이 가버렸다' 는 말은 독자들에게 큰 상상력의 공간을 주었다. 좋은 시이기 때문에 천고에 전해지고 널리 알려져 있다. 좋은 시라서 나라를 위해 명예를 다투는 거죠?
청명에 관한 시와 청명에 관한 좋은 시가 많다. 하지만 청명절의 그림은 매우 적다. 북송 장택단인' 청명 상하도' 와 같은 거대한 제재의 작품은 더욱 독특하다. 그러나 청명절에는 두목이라는 청명시를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고궁이 소중히 간직한 이 장택단의 청명화는 거의 생각하지 않는다. 이 그림과 이 시는 청명절에 쓰여지고, 추위와 열, 무겁고 시끄럽고, 억압과 흥분, 낮은 키와 당당함이 남는다는 느낌은 절대적으로 다르다.
청명이 쓴 모든 시사 때문인지, 한식, 제소, 늦봄 날씨가 언뜻 따뜻하고 춥기 때문에 시인의 글에는 은은한 슬픔과 얕은 슬픔이 드러날 수밖에 없다. 이는' 길 행인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는 정신 상태이다. 하지만 청명 상하도는 북송 도성을 배경으로 볼 수 있다. 그것은 또 다른 매우 햇볕이 잘 드는 청명절입니다. 영원히' 단혼' 이 아니라 송대의 개봉성으로 끌려 카니발 같은 명절에 투입될 것이다. 청명을 썼지만 시화는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 이것이 예술의 매력일지도 모른다.
이 그림은 길이가 5 미터, 높이가 0.24 미터이다.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어 선본이다. 화가는 10 년의 일을 거쳐 고도의 예술로 요약하여 이 경제가 발달하고, 인민이 부유하며, 산천이 번창하고, 꽃이 만발하는 북송 지역을 너의 눈앞에 드러낸다. 오묘한 구도, 적당한 배치, 화면이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며, 장면이 쉽고 변화무쌍하여, 당신을 현란하게 하고 경탄을 금치 못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가 장택단, 우리는 그가 한림화원에서 일한 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오늘 산둥 제성) 사람이고, 다른 것은 우리가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러나, 그의 그림은 오히려 그를 만세에 널리 퍼뜨렸다.
가장 존경할 만한 사람, 장택단, 왕실 화가로서 청명절의 개봉 거리로 눈을 돌려 조정의 번잡한 예절에서 벗어나 시민의 평범한 세계로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독창적인 혁신적인 창작이라고 할 수 없다. 그는 많은 인파를 주선으로 하여 도시생활을 극본으로 강선, 도로교차, 시정관광객, 상점 노점상, 찻집 술집, 전당행, 민가 마당, 나무와 화초를 배경으로 승마, 가마를 타고 당나귀를 싣고, 차를 팔고, 술을 팔고, 점술을 팔고, 점술을 하는 등 각양각색의 사람들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 그림의 두루마리를 따라 봄날의 교외에서 바쁜 강변 부두, 시끌벅적한 시내까지, 우리는 뱃사공들과 섬세한 사람들이 격류와 싸우는 외침을 들었을 뿐만 아니라, 노새와 낙타가 시장을 걷는 소리도 들었고, 노점상과 상점의 울음소리, 식당과 호텔에서 주먹질하며 술을 마시는 함성이 들렸고, 우리는 행인과 구경꾼들이 속삭이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이 그림의 역사적 가치는 천 년 전 중국 사회생활에 대한 생생한 묘사에 있다. 중국과 세계 회화사에서 모두 유일무이한 보물이다.
송대 개봉인은 어떻게 살았습니까? 우리는 원직의' 도쿄의 꿈' 과 염가의' 구경 유적지지' 에서 조금 알 수 있지만, 문자 기록은 장택단의 그림보다 훨씬 못한 직관적인 이미지를 제공한다. 이 화가에게 감사드리며 1 1 세기부터/Kloc-0 그럼 이 100 만명 이상의 인구를 개봉하는 세계적인 도시, 당시 어떻게 부유하고 번영하고 발달하고 문명화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예의 목적은 예로부터' 나를 위해' 와' 나를 위해' (또는' 나를 위해') 로 나뉜다. 나를 위해' 와' 나를 위해' (또는' 자아를 위해') 의 구분은 없지만,' 나를 위해' 하는 사람들은 대개 자신의 슬픔과 이별을 앞두고 시대의 변천, 인생의 복잡성, 사회의 변화무쌍함, 세상의 타락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리고' 나를 위해' (혹은 나를 위해) 항상 개인의 희로애락이나 어떤 사람의 사랑과 증오를 먼저 고려한다. 1 차, 2 차 차이, 힘의 경중, 시야의 넓이, 추구하는 차이 때문에' 더 큰 자신을 위해' 의 시공간관념은 비교적 넓고 거대하기 때문에 높이 올라갈 수 있고, 멀리 볼 수 있지만, 빛을 발할 수 있기 때문에' 더 큰 자신을 위해' 의 작품은 항상 우리에게 정신적 충격을 준다. 나를 위해' 하는 사람의 이런 대기, 호기, 박력, 생기는' 나를 위해' (또는' 자아를 위해') 사람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 마찬가지로,' 나를 위해' (또는' 나를 위해') 의 섬세하고 정교하며 정교하며 정교하며, 보통 우리에게 감정적인 공감을 가져다 주며, 이 곳들도' 나를 위해' 에 의해 간과되고 퇴고를 당하기 쉽다.
청명상하도' 는 파노라마의 제작, 웅장한 장면, 서사시 같은 작품일 뿐만 아니라 세부적인 조각, 디테일에 진진 추구, 디테일에 여념이 없는 작품이다. 이것은 완벽한 작품이다. 바이두백과에서 인용한 돈' 영당문예금' 통계에 따르면' 청명상하도' 는 모두 1, 659 명, 209 개 동물, 고전소설' 삼국연의' 의 1, 654 로 집계됐다 그리고 하나하나가 생동감이 있고, 하나하나가 생동감이 있다. 따라서, 수천 년 동안, 그것은 중국인들에게 중국 문화의 보물로 여겨져 왔다.
두목의' 청명' 시는 우아하고 우아하며 문학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장택단의' 청명 상하도' 는 시대감이 강하고 역사감이 깊으며, 바로 이 문화적 함의가 있는 고대 중국이 필요로 하는 것이다. 한 나라, 한 민족, 문학사의 관점에서 볼 때, 항상 화초와 풀이 있지만, 건성은 없고, 늘 얕게 노래하지만, 황종대루는 없고, 늘 옹졸하지만, 분노하지 않고, 늘 나를 경질하고, 가국의 양심이 없다고 말해야 한다. 아마 결과는 정말 걱정이 될 것이다.
위: 제 어머니-2009 년 청명절에 썼어요.
저자: 위원: 2009 년 5 월 29 일 업데이트
우리 엄마가 돌아가신 지 벌써 22 년이 되었다. 나는 늘 나의 어머니를 생각하고, 나의 어머니를 생각하면 나는 항상 좀 슬프다. 나를 아는 사람은 항상 나에게 왜 내가 항상 엄마를 그리워하는지, 너의 아버지를 거의 언급하지 않는지 물어본다.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나는 정말 어려서 겨우 두 살이었기 때문에 아버지를 기억하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지금 생각해 보니 아버지의 기억에 대해 두 가지 인상이 있는 것 같지만, 인상일 뿐, 진짜인지 거짓인지는 말할 수 없어 기억이 믿을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번은 아버지가 나를 업고 이복언니 집에 간 것 같다. 등산을 하면서 그가 물었다. 마오 애버딘, 너 아직도 그 외국 그릇이 있니? 정말 내 기억인지, 우리 엄마가 나중에 알려준 이 세부 사항이 인상적이었다.
외국 그릇은 사실 철로 만든 것이다. 왜 외국 그릇이라고 불러요? 당시 많은 일용품의 이름에는 해외 출신이라는 뜻의 서양자가 들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용품, 일용품, 일용품, 일용품, 일용품명언) 오늘의 수입 상품과 같다. 우리 고향에서는 시골 아이들이 어른을 따라다니는 것을 좋아해서 보통 외국 그릇을 가지고 다닌다. 나는 양그릇을 가지고 오는 데는 두 가지 목적이 있다고 추측한다. 하나는 밥을 먹을 때 다른 사람의 그릇을 떨어뜨리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위생 문제를 고려하는 것이다. 나는 나의 외국 그릇이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다. 나는 6 ~ 7 세까지 밥을 먹었기 때문에, 외국 그릇에 구멍이 하나 없어서 얇게 갈아서 광택이 나는 것을 기억한다. 나는 그것이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 어차피 이미 가버렸다.
또 다른 인상은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마치 내 오른쪽 낡은 오두막의 방 한가운데 주차된 것 같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우리 아버지가 이미 돌아가셨다는 것을 몰랐다. 다시는 그를 볼 수 없다. 나는 기뻐하며 아버지의 시체 앞에서 어슬렁거리며 아버지가 잠들었다고 말했다. 죽은 것은 나와 상관없는 것 같다. 이것이 바로 인상이기 때문에, 나는 줄곧 그의 어르신에 대한 나의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없었다. 나는 어머니를 그리워할 수밖에 없었고, 그녀에 대한 만감이 교차했다.
나는 우리 엄마가 젊었을 때 아주 예뻤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녀의 윤곽은 또렷하고, 눈은 밝고, 몸매는 날씬하며, 매우 활기차 보인다. 그녀는 한 강변에서 자랐는데, 그곳은 산천계라고 불린다. 그녀의 아버지, 우리 할아버지, 장사하는 사람이고, 장사가 매우 크다. 한 번에 많은 염소가 순이 (Zunyi) 에 몰려 팔려고합니다. 해방 전에는 길이 없었고, 우리 세대는 양을 몰고 며칠 동안 순리에 가서 팔았는데, 정말 탄복했다. 우리 어머니의 가족 사업은 명실상부해야 한다. 1970 에 도착했을 때, 나는 부유한 삼촌의 집에서 그것을 볼 수 있었다. 우리 엄마 집에는 다섯 명의 자매가 있는데, 오빠 한 명, 바로 우리 외삼촌이다. 다만 우리 외삼촌은 우리 엄마가 일찍 돌아가셨기 때문에, 나에 대한 평가가 높지 않았고, 나와 우리 엄마도 오랫동안 어색해서, 우리 외삼촌에게 호감이 별로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할아버지 할머니를 본 적도 없고, 그들이 언제 죽었는지도 모른다. 어차피 나는 어려서부터 외삼촌 집에 거의 가지 않았다. 우리 엄마가 처음 시집간 그 집도 우리 산촌의 대가족이다. 해방 초기에 부농으로 분류되었다. 나중에 짝퉁의 어느 권세 가문과의 갈등으로 피고는 지주로 지목되었다. 우리 엄마의 첫 남편은 마침내 여러 가지' 지주를 때리는' 동작에서 목을 매었다. 정확한 연도를 모른다.
나중에 어머니는 재혼하여 아버지와 가정을 이루셨지만, 아버지는 오래 살지 못하여 곧 마르크스를 만나러 가셨다. 우리 아버지는 문화 있는 사람이고 가난한 농민이시다. 그는 별장에서 매우 명성이 있다. 해방 전에는 향장 같은 것이라고 한다. 나는 어머니가 아이를 데리고 아버지를 재혼하는 목적은 아마도 아버지의 보호를 받기 위해서일 것이라고 추측한다. 예기치 않게, 아버지는 단명한 사람입니다. 그가 죽은 후에도 우리 엄마는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이 보따리를 나에게 더했다.
저는 문화대혁명 1 년 전에 태어났습니다. 철이 들었을 때 어머니가 생산팀에 3 일 동안 욕을 먹은 것을 보고 걸핏하면 회의에 끌려갔다. 잔인한 민병대가 그녀를 허리에 자주 때렸는데, 우리 엄마는 그 기간 동안 경련을 앓았다. 우리 엄마와 나는 매년 배불리 먹지 못하여, 청황이 받지 않을 때는 늘 이것저것 빌려 난관을 극복해야 한다. 어느 해 우리 엄마는 우리가 사는 오두막 뒤에서 흙 몇 조각을 개간하여 옥수수를 심고 수십 근의 식량을 수확한 것을 기억한다. 아무도 우리 엄마에게 언제 개간한 흙을 묻지도 않았고, 아무도 그녀가 경작할 때 간섭하지도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농작물을 수확할 때 누군가가 소란을 피우고, 곡식을 수확할 때 수확을 초과했다. 그래서 전담팀 책임자가 사람을 데리고 우리 집 뒤로 왔고, 우리 엄마는 그들과 도리를 따졌다. 그 사람들은 집주인이 성실하지 않고 많은 계략이 있다고 말한다. 지도자는 그녀를 코뮌으로 데리고 간다고 말했다. 그 사람들이 우리 엄마를 잡았을 때, 우리 엄마는 갑자기 기절하여 입에 거품을 뱉고 온몸을 실룩거렸고, 그 녀석들은 손을 놓고 현장을 떠났다. 우리 엄마는 몇 시간 동안 바닥에 누워 있다가 깨어났다. 엄마가 깨어나서 그 사람들이 어디로 갔는지 물었다. 나는 그들이 이미 떠났다고 말했다. 우리 엄마의' 병' 은 신체적으로 고생했지만 우리 집의 식량 수십 근의 손실을 만회했다. 그 이후로 나는 줄곧 전담팀 팀장에게 원한을 품고 있다. 비록 그는 다른 마을이지만, 나는 현성에 가서 장을 보러 갈 때 늘 이 얼굴 가득한 사람을 만난다. 개혁개방 이후 토지청부업자가 가구에 도착하자 태스크 포스의 조직은 이미 사라졌다. 일단, 나는 카운티 거리에서 첸 마오 창 (Chen Maochang) 이라는 사람을 만났고, 그의 얼굴이 생강 바, 등 도 구부러진 것을 보고, 먼지 종 의 늙은 농부 로 돌아왔다. 팀장의 위신은 이미 사라졌다. 그는 나를 알아보지 못하지만, 나는 그가 한때 흉악했던 얼굴을 영원히 알아볼 것이다. 그 순간 나는 정말 달려가 그에게 말하고 싶었다. 너는 너의 이전의 모습을 기억하고 있니? 그러나 나는 그를 용서했고, 그에게 과거를 생각나게 하지 않았다.
나중에 우리 엄마는 벌을 받자마자 경련을 일으켰고, 병이 나자마자 입에 거품을 뱉어 어머니가 몸이 아프셨지만 고문과 비판을 줄이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나는 문장 한 편에 글을 썼는데, 한번은 우리 엄마가 팀에서 잡은 사람에게 목매어 비판을 받은 적이 있다. 내가 7 ~ 8 살쯤 되었을 때, 나는 도리를 따지지 않고 우리 엄마가 정말 나쁜 사람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우리 엄마를 싫어했다. 고통은 그녀가 나의 어머니이고 나를 키운 친척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7 ~ 8 살짜리 아이에게는 그런 상처는 경험하지 못한 사람이 이해할 수 없다. 나는 매우 슬프지만,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어머니가 들보에 매달려 있는 것을 보고, 나는 무력하여 산비탈로 달려가 울었고, 날이 어두워서 감히 집에 돌아가지 못했다. 우리 엄마는 목매어 죽었지만 밤에는 아들을 집으로 데려갔다.
우리 엄마는 이웃에게 괴롭힘을 당할 뿐만 아니라 종종 코뮌으로 불려 비판을 받는다. 싸운 후, 그녀는 자원봉사를 하러 갈 것이다. 적게는 일주일, 많으면 서너 일이다. 그때 나와 우리 엄마의 생활은 정말 힘들었다. 우리 엄마는 내가 밖에서 죽을 것이라고 여러 번 언급했지만, 나는 아직 어려서 두려워서 집에서 죽을 수 없었다. 하지만 그녀는 첫 남편처럼 자살하지 않았다. 1978 * * 의 11 회 삼중 전회까지. 그녀의 어머니에게 이것은 일종의 해방이다. 그녀가 지주의 모자가 베이징에서 덩샤오핑에 의해 벗겨졌다는 말을 들었을 때, 처음에 그녀는 믿을 수가 없었다. 그녀가 이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그녀의 어머니는 울었다. 그녀는 말했다: 나는 남의 집 추태를 두려워하지 않고, 그런 잘못을 할 필요도 없다 ...
나의 50 살 된 어머니는 이때부터 한 사람이 된 것 같다. 그녀는 거의 다시는 경련을 일으키지 않았고, 정신도 갑자기 좋아졌다. 그러나 결국 그녀의' 조해방' 이자 우리의 새로운 생활의 시작이기 때문에 생활이 항상 어렵다. 하지만 해가 갈수록 좋아지기 때문에 1984 정도입니다. 우리 엄마와 나는 흔들리는 오두막을 새것으로 개조하기 위해 돈을 모았지만, 우리 엄마는 3 년 동안 즐기기도 전에 나를 떠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것은 우리가 아직 너무 가난하기 때문이다. 우리 엄마는 병이 나서 맹장염 천공이 될 때까지 20 여일 동안 질질 끌었는데, 이미 그녀를 구할 겨를이 없었다.
우리 엄마가 떠난 후, 나는 불쌍한 관을 사서 그녀를 지하에 묻었다. 그 후 나는 고향을 떠나 성 () 에 가서 공부하러 갔다. 그 이후로, 나는 줄곧 사방을 떠돌아다니며 고향으로 돌아가기가 매우 어려웠다. 1990 년대 초, 돈을 모아 집에 가서 부모님의 무덤에 간단한 묘비를 설치했습니다. 비석에 나는' 효위' 라는 글자를 새겼다. 그때는 자신이 잘 했다고 생각했다. 내가 어디 효심을 다했나? 이것은 완전히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전후든 나는 유랑, 유랑, 설, 청명절도 고향에 돌아가지 못했다. 천천히, 많은 것들이 세월의 긴 강에서 냉담해졌다. 감동적인 장면이 아니라면, 어머니의 일생에서 가장 가까운 사람조차도 그들의 목소리와 웃는 모습을 기억하지 못할 것이다. 그 밖의 무엇을 말할 수 있습니까?
올해 청명절을 앞두고 나는 공교롭게도 CCTV 주군대가 주관하는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프로그램을 보았다. 나는,,, 창,, 니핑 등을 포함한 많은 유명인들을 찾아' 기념' 을 했다.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할 때, 어떤 사람은 눈물을 흘리고, 어떤 사람은 기분이 가라앉는다. 복단대학의 갈교수가 그의 스승에 대한 그리움을 나는 특히 공감한다. 그의 선생님의 유골은 보존되지 않고 산하호해에 흩어져 있다. 그는 내가 스승을 모시는 곳이 없다고 말했지만, 나는 그를 떠올릴 것이다. 그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할 것이다 ...
나는 한 사람이 죽으면 그가 이성을 잃었다고 생각한다. 그는 자연에서 왔고 다시 자연으로 돌아왔다. 그는 왜 상자를 남겨 살아 있는 친척에게 막힘을 주려고 합니까? 제사를 지내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듣기 좋게 말하면 사회 전체에 좋지 않다. 매년 관련 부서에 많은 안전의식을 더하다. 이 점을 설명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우리 중국인이' 효' 와 전통 미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나와 마찬가지로, 아버지와 어머니도 돌아가신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매년 청명절에는 돌아가 제사를 지내지 못하고 성묘를 해 주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은 여전히 그렇지 않다. 앞으로 딸은 할아버지 할머니가 생각나지 않을 것 같다. 마치 내가 할아버지 할머니를 기억하지 못하는 것 같다. 왜냐하면 나는 할아버지 할머니를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만나도 다정하다. 3 세대 동안 그들의 무덤은 여전히 잡초가 무성하여 참담했다. 시대가 바뀌어서 무덤조차 찾지 못할 것 같다.
내 미래의 집은 내 딸을 피곤하게 하지 않을 것 같다. 내가 떠날 때, 나는 내 육체를 가루로 태우고 내가 좋아하는 산천에 뿌려 내가 좋아하는 자연에 녹아든다. 정말 큰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