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작품 중 하나는 예술 수준이 높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둘러싸고 많은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저자 장 선택 끝, 단어 올바른 길, 오동 (오늘 산둥 여러 도시) 사람. 송휘종은 궁중 화가이다. 소년 때, 카이 펑 (오늘 허난 카이 펑) 도성에 가서 책을 읽는다. 이후 그림 그리는 법을 배웠고, 특히 선박화차, 도시다리 그리기, 곽정 그리기, 결혼 창업을 했다. 청명 상하도' 는 장택단의 대표작으로 북송을 신고한 적이 있다.
왕궁에서 소장하다. 옅은 색의 비단책으로 높이 24.8cm, 길이 528.7cm 입니다. 원작은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겨져 있다.
청명상하도' 는 혜종시대 도성 구경 (금개봉) 교외와 성내 강 양안의 건설과 민생을 정교하고 섬세한 필치로 기록했다. 이 그림은 청명절에 북송 도성 양강과 강 양안의 번화한 광경과 자연 풍경을 묘사하였다. 작품은 장권 형식으로 산점 투시의 구도 방법을 채택하여 복잡하고 복잡한 풍경을 통일되고 다양한 화면으로 끌어들인다. 그림 속 인물 500 여 명, 옷차림, 표정, 각종 활동, 극적, 구도 밀집, 리듬 운율 변화, 필법이 교묘하다. 전체 화면은 세 단락으로 나뉜다.
장택단상
첫 번째 단락, bianjing 시골 봄:
소림 안개 속에는 초가집, 초교, 흐르는 물, 늙은 나무, 작은 배 몇 칸이 있다. 이삿짐꾼 두 명이 숯을 실은 당나귀 다섯 마리를 쫓아가서, 그들은 시내로 들어갈 것이다. 버드나무 숲, 나뭇가지
엷은 녹색일 뿐, 봄추위가 가파르지만, 이미 봄이 대지에 돌아왔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가의 가마에서 한 여자가 안에 앉아 있었다. 가마의 꼭대기는 버드나무로 장식되어 있고, 가마는 말을 타고 따라간다.
, 짐을 들고 베이징 교외에서 성묘를 밟고 돌아오다. 환경과 인물에 대한 묘사는 청명절의 구체적인 시기와 풍습을 밝히고 그림 전체를 위해 막을 올렸다.
중간, 바쁜 bianhe 부두:
강 () 은 북송 () 나라 전국 수운의 중추이자 상업교통의 요로이기도 하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인구가 밀집되어 있고, 식량선이 운집하고, 찻집에서 쉬고, 점쟁이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식당에서 밥을 먹는다. 그리고' 왕씨 종이마점' 은 제물을 파는 성묘인이다. 강물의 배는 앞뒤가 연결되거나, 섬세한 사람에게 끌려가거나, 뱃사공에게 노를 젓거나, 어떤 것은 화물을 가득 싣고 왔다 갔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상류에서는 일부 배들이 해안에 닿아 긴장하게 짐을 내리고 있다. 강을 가로지르는 것은 대형 목조 아치 다리로 구조가 정교하고 모양이 아름답다. 무지개처럼, 옛 이름.
홍교. 큰 배 한 척이 다리를 건너기를 기다리고 있다. 뱃사공은 대나무 장대로 지탱한다. 긴 막대로 다리를 낚아채다. 삼끈으로 배를 끌고 있다. 몇몇 사람들은 돛대를 내려놓느라 바쁘다, 이렇게 하면 배가 될 수 있다.
통과만 가능합니다. 이웃 배의 사람들도 무언가를 외치고 있는 것처럼 손가락질하고 있다. 배 안팎은 모두 이 배를 위해 다리를 건너느라 바쁘다. 다리 위의 사람들도 강을 건너려고 시도하고 있다.
긴장된 정세는 직원들을 긴장하게 했다. 이것은 잘 알려진 홍교 부두, 차들이 분주하고 번화하며, 정말 수륙 교통의 교차점이다.
후반부에서는 바쁜 도시 거리:
큰 성루를 중심으로 양쪽에는 찻집, 술집, 발가게, 고기가게, 절, 공청 등이 줄지어 늘어서 있다. 상점에는 비단, 보석, 향신료가 있다.
향불, 종이말 등 전문적인 업종은 의료클리닉, 자동차 수리, 점쟁이, 수면성형 외에도 각 업종마다 모든 것이 있고, 큰 상점도' 채색루' 를 묶고 있다.
"환문", 성두에 걸려 있는 깃발, 호객의 장사, 시장의 행인, 서로 밀치고, 끊이지 않고, 장사하는 상인, 거리 풍경을 보는 신사들, 말을 타는 관원, 전화하는 사람.
행상인을 파는 사람, 가마를 탄 가족, 광주리를 메고 있는 스님, 길을 묻는 외지 관광객, 책을 들은 유랑 어린이, 식당에서 폭음하는 대형이 있다.
형제, 성변에는 구걸하는 장애인 노인, 남녀노소, 독서인, 농민, 노동자, 상인, 모든 것이 있다. 차량: 세단 의자, 낙타, 소달구지, 인력거
태평차, 평평한 차, 각양각색, 모든 것. 사람들의 눈앞에 생동적으로 나타나다.
길이가 5 미터인 화권에는 550 여 마리의 소, 말, 노새, 당나귀 등 가축, 20 여 대의 차와 다리, 크고 작은 배 등 다양한 색깔의 인물이 있다.
20 여 척의 배. 집, 다리, 탑 등. 각각 특색이 있어 송대 건축의 특징을 반영하였다. 장택단인' 청명 상하도' 는 북송 () 상경성 () 의 일각을 묘사하는 장면이다.
현실주의 풍속화는 높은 역사적 가치와 예술 수준을 가지고 있다.
회화사에는' 청명 상하도' 라는 그림이 많이 있지만 원작은 한 장밖에 없다. 많은 학자 전문가들이 이 화제를 연구한 후, 모두의 의견은 기본적으로 하나이다.
도착하면 모두들 베이징 고궁박물원의 이 그림이 북송 장택단의 진품이라고 생각한다. 같은 이름을 가진 다른 그림들은 모두 장택단 이후의 모사나 모조품이다.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이 소장하고 있는 이 화권에는 화가 본인의 도장이 없다. 작가는 장택단으로 확인됐고, 그림 뒤의 부언에서 진대장의 한 구절을 근거로 한 것이다.
비문. 장주조의 비문에는 단지 몇 글자밖에 없다. "한림 장택단, 오동 (오늘 산둥 제성) 에서 태어났다. 젊은이들이 책을 읽고, 수도에서 공부하고, 그림을 그리는 것을 배우는 것이 바로 산업이다.
그림, 특히 배, 차, 다리, 곽정, 결혼하지 않는다. 그러나 북송 말년에 완성된' 선화화보' 에서는 장택단의 이름을 찾을 수 없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시합에 참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화원이 어슬렁어슬렁 와서 편집자가 책에 편입할 겨를이 없다.
청명상하도' 가 디테일 묘사에 이렇게 큰 예술적 매력을 지녔기 때문에 후세의 좋은 사람들은 귀찮지 않게 수많은 모조품과 모조품을 반복해서 창작할 수 있었다.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북송 () 의 유명한 화가 장택단 () 이 그린 불후의 명작' 청명 상하도' 는 중국 회화사에서 값진 보물이다. 현실주의 창작의 장권 스타일이다.
속화는 도시 속생활에 대한 세밀한 묘사를 통해 북송 () 구경 () 성평 () 시대의 번화한 광경을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장택단, 오동 (오늘 산둥 제성) 사람, 남북조 교분의 화가. 청명 상하도' 는 장택단이 송휘종 한림화원에서 역사를 만들 때 한 것이다.
일하다. 이 긴 두루마리는 실크로 연한 색으로 화폭이 24.8cm 이고 길이가 528.7cm 입니다. 이것은 매우 현실적인 수법으로 시장 풍속에 대한 분석을 통해 창작한 장권 풍속화이다
생활 세부 묘사는 북송 구경의 번화함을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장택단은 태평성세의 역사를 찬양하는 이 장권을 완성한 후 먼저 송휘종에게 증정했다. 송휘종은 이 그림의 첫 수집가가 되었다. 중국 역사로서
서화의 대가 송휘종은 이 그림을 매우 좋아한다. 그는 자신의 유명한' 마른 김체' 서예로' 청명 상하도' 라는 네 글자를 적고 쌍용 (현재 실전) 의 작은 인감을 만들었다.
국내외에서 명성이 자자한 이 걸작은 출간 후 800 여 년 동안 수많은 수집가와 감상가에게 놀림과 감상을 당하고 후세 제왕과 달관 귀인에게 약탈당했다.
목표.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가서 많은 전쟁과 재난을 겪었다 ... 그것은 일찍이 다섯 번 입궁하고, 네 번 도둑맞고, 다사다난을 겪었고, 많은 전설을 연출했다.
(1) 조립사가 가짜를 진품으로 바꿨다.
청명 상하도' 는 송휘종이 북송 궁정에서 최초로 소장했다. 서기 1 126 년 9 월, 김병은 황제 진휘를 사로잡아 황궁의 보물을 약탈했다. 청명 상하도
그러나 그것은 민간에 퍼졌다. 원나라가 금을 소멸한 후, 이 그림은 두 번째로 궁궐에 들어갔다. 원나라 () 에서 정념 () 시대까지 궁중 () 에 한 사람이 원작과 복제품을 교환하여 어딘가에서 팔고 다시 팔았다.
무림 (항주) 에게 준 진연련. 첸 은 실패를 두려워 하고, 급하게 돈을 쓰고, 돈을 양준에게 팔았다.
(2) 국은 모함한 것이고, 은혜는 원수를 갚을 것이다.
청대 구숙공' 여름의 이야기' 에 따르면 태창의 우왕은' 청명 상하도' 집을 가지고 있다. 연의 시 팬 을 알고 후, 그에게 가서 달라고 강요했다. 왕우가 가고 싶지 않다면, 그는 하나를 초대할 것이다.
주인 (즉 황표) 이 복사해서 부쳤다. 일찍이 절강 총재가 되었을 때, 당이라는 화가가 있었는데, 그의 생활은 매우 어려웠다. 왕우는 그를 집으로 데리고 일하러 갔다가 나중에 그를 추천했다.
연의 시 팬. 청명 상하도' 한 폭이 안가에 보내져 바로 옆에 그려져 있다. "이 그림은 거짓이다." " 염세산은 듣고 매우 화가 났다.
내 탑이 대동을 침범할 가치가 있다. 당시 왕 (유) 은 수료 총독이라 적을 막을 방법이 없었다. 연의 추종자는 기회를 틈타 왕 (유) 을 탄핵하여 살해되었다.
(3) 루 부인 자수 베개 티베트 그림.
아명 리일화' 위수헌일기' 에 따르면 가정년 (1522- 1566), 엄송은 매국노라고 한다. 여야는 모두 그의 아들 엄세번입니다.
그들은' 청명 상하도' 가 걸작이라는 것을 알고 사람을 보내 여기저기 수색하게 했다.
이때 이 그림은 루완 집에 보관되어 있다. 루티가 죽은 후, 그의 아내는 이 그림을 소중히 여기고 그것을 자수 베개에 숨겼다. 제 아내는 조카의 성이 왕인데 그림을 잘 그리고 총명하고 입담이 좋습니다.
부인 왕 행복, 그는 그림을 볼 것을 요청 하지만, 잠시 거부 할 수 없습니다, 그는 시간 제한 시청, 펜과 잉크 없이 작은 파빌리온 에 앉아 허용. 왕생호는 매우 총명하다.
두 번째로 보았을 때, 그림 속의 집, 거리, 배, 인물의 구도와 배치를 모두 외웠다. 내가 돌아간 후, 전체 화면을 복사해서 세계 각지로 퍼뜨렸지만, 실물은 결국 엄송의 손에 있었다.
(4) 펭 회피 내시 소문
\ "청명 상하도 \" 궁전 후, 황제는 서화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한다. 성공주는 기회를 틈타 황제에게 선물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황제는 높은 가격을 내고 그의 임금과 그림을 지불했다.
그가 이 그림을 주에게 선물하려고 할 때, 한 작은 내시가 이 그림의 가치가 매우 높다는 것을 알고 그것을 훔쳐갔다. 그가 궁전을 떠나려 할 때 집사가 왔다. 작은 내시가 급히 그림을 하수구에 숨겼는데, 마침 그날 비가 내렸다.
사흘 연속 그림이 이미 썩어서 한 발짝 걷잡을 수 없다.
이 이야기는 아민인 자경봉이 그의' 동방서적 소개' 에서 수집한 것으로, 실제로는 그림을 훔친 화가 보봉이 꾸며낸 것이다. 보봉은 융경만년의 환관이자 동공장의 수장이다.
대권을 쥐고 왕궁에 드나들자 보봉은' 청명 상하도' 를 알고 제사를 썼다. 만약 이것이 황제의 상이라면, 그는 비문에 위대한 책 한 권을 썼을 것이다. 그러나 보봉은 글자의 끝에 그것을 언급하지 않았다.
이것은 절도였다. 남의 이목을 감추기 위해 그는 상술한 기괴한 이야기를 지어냈다.
(5) 청선통궁이 보물을 훔치다.
청명 상하도' 가 청청에 들어간 후 유비 고원에 소장되었다. 가경 2 년, 필원졸. 4 년차 (1799) 필사, 청명 상하도 네 번째 입사. 지나가다
그것은 자금성의 영춘각에 자리 잡고 있다. 그 이후로 청명 상하도는 청궁에 보존되어 왔다.
신해혁명 이후 부의는 퇴위하여 여전히 궁에 살고 있다. 1925 가 황궁을 떠나기 전에 그는 황궁의 귀중한 서화를 천진으로 훔쳤다. 청명 상하도' 가 그 중 하나다. 이후 ...
위만주국이 설립되었을 때, 그는 이 그림을 장춘궁으로 가져갔다. 1945 년 동북해방을 앞두고 부의는 황급히 도망쳐 이 그림을 가지고 통화하러 왔다. 그는 버리기를 아까워 아군에게 노획되어 소장하고 있다.
동북박물관. 1955 는 고궁박물원에 배정됩니다. 청명 상하도' 가 고궁에 들어온 것은 이번이 다섯 번째지만, 이전의 고궁이 아니라 인민박물관이다.
문혁 기간 임표 4 대 주장 중 한 명인 이작붕은 직권을 이용하여 고궁박물원에서' 청명 상하도' 를 빌려서 자기 소유로 삼았다. 그는 또한 처와 협력한다.
, 우, 등은 많은 다른 귀중한 문화재를 침범했다. 임표가 무너진 후' 청명 상하도' 가 다시 발굴되어 지금도 고궁박물원에 있다.
중간。
청명 상하도' 두루마리 내용은' 청명 상하도' 가 나온 이래 역대 모사, 크기가 다르다. 현재 국내 할아버지로 집계됐다
개인 소장품' 청명 상하도' 30 권.
청명 상하도' 는 도대체 무엇을 그렸습니까? 왜 그것의 매력은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가?
돈' 탁권 8' 에 따르면 청명상하도에는 각양각색의 인물 1643 명, 동물 208 마리가 고전 소설' 삼국연의' 보다 한 수 앞선다
정의 (1 19 1 사람),' 홍루몽' (975 명),' 수호전' (787 명) 은 모두 더 많은 인물을 묘사했다
청명 상하도' 전도는 세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화면이 펼쳐지면서 제일 먼저 본 것은 변경 교외의 풍경이다. 중간 부분은 주로 상투교와 강 양안의 바쁜 광경을 묘사한다.
장면. 후반부에는 bianjing 시의 거리 풍경이 그려져 있다. 글자의 크기는 3cm 미만이고, 작은 것은 콩 같다. 만약 네가 그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들은 모두 형신과 재미를 겸비하고 있다.
청명 상하도는 원야, 호하, 상랑, 작은 보트, 자동차 인물, 포장, 장식, 시장 간판까지 모두 결합되어 있다. 그것은 진실하고 자연스럽고 몰입감 있는 느낌을 준다.
느낌. 전체 작품은 길고, 중복되지 않고, 복잡하고, 복잡하지 않고, 빡빡하고, 단숨에 이뤄지는 것처럼 화가 장택단의 비범한 필법을 충분히 보여 주며, 중국 예술의 보고에서 얻을 수 없는 진품이다.
세계의 보물
아민인 이동양 비문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청명상하도' 앞의 먼 교외의 산수도가 있어야 한다. 제목은 송휘종의 가는 금각자와 그가 소장한' 쌍룡소전' 이다.
각인, 이제 이 그림들은 다 없어졌어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는 이 그림이 너무 오래 전해지고, 시작 부분은 수많은 사람들이 감상을 하고 나서 끊어졌을 가능성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표장할 때 그것을 잘랐다. 한 가지 가능성은 송휘종의 비문과 쌍용소전이 가치가 만만치 않아 후세 사람들이 일부러 잘라서 다른 그림으로 팔았기 때문일 것이다.
많은 전문가들은' 청명상하도' 후반부가 부족하다고 의심한다. 이 그림은 개봉성에 들어서자마자 뚝 그쳐서는 안 되고, 김명지까지 그려야 하기 때문이다.
청명상하도' 후반부가 실전되었는지, 또 얼마나 많은 수수께끼가 있는지 중국과 외국의 학자들을 끌어들여 탐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