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남들과 다른 생활 형편이 있다. 때로는 다른 사람의 벼슬길의 성공을 보고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을 생각하면 감탄할 때가 있다. 시간, 행운, 삶. -응? 자신의 운명에 대해 괴로워하고, 더욱 더욱 더욱, 하늘을 원망하고, 하늘을 탓하며 운명을 놀린다. 그러나 운명은 무엇 인가? 운명을 통제하는 힘은 무엇입니까? 운명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 성운 대사의 인생과 운명에 대한 계시를 듣고, 참을성 있게 읽고, 행운을 빕니다.
첫째, 왜 사람들은 운명을 가지고 있습니까?
한 사람의 일생의 처지는 종종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운명을 바꾼다. 어떤 사람은 한 사람 때문에 운명을 바꾼다. 어떤 사람은 1 원을 위해 인생을 바꾼다. 어떤 사람은 한 가지 일로 완전히 다른 삶을 살아간다. 심지어 한 말이나 한 가지 생각으로 인생을 천양지차이하게 만든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이런 생각은 성인일 수도 있고 바보일 수도 있다. 이 아이디어는 어디에나 있다. 그는 녹색의 허공을 수색하고, 아래, 노란 봄을 검색하므로, 어떻게 두뇌와 정념을 포착할 것인가는 무시할 수 없는 임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둘째, 운명을 통제하는 힘은 무엇인가?
1, 습관적으로 운명을 통제한다
부처가 말했다: 고민은 끊어지기 어렵고, 습관은 더 제거하기 어렵다. 나쁜 습관은 우리를 평생 고생시킬 뿐만 아니라, 우리의 유서도 빼앗아간다. 습관은 우리의 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자연스럽고 뿌리 깊은 습관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성질이 급하고, 욕하고, 습관이 되고, 인맥이 없고, 일을 하는 데 도움을 받지 못하면 성공의 희망은 자연히 낮아진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어떤 사람들은 먹고 마시고 노름하는 악습을 기르고, 가산을 탕진하고, 아내가 흩어지고, 행복한 생활이 자신의 손에 망가졌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신앙을 속이고 배신한다. 결국 그들은 한동안 속았지만 자신을 다른 사람과 격리시켰다.
미신이 운명을 통제한다
금기미신이라고 하면 우리 사회에서 비교적 보편적이다. 점쟁이가 다른 사람에게 점을 칠 수 있다면, 그는 어떻게 자신의 운명을 계산할 수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설날에 밖에서 바닥을 쓸 수 없고, 안에서만 쓸 수 있다. 왜냐하면 돈을 쓸까 봐 두렵기 때문이다. 여자가 임신을 하면 금강경을 읽지 말라는 말도 있다. 금강의 힘이 너무 커서 태아를 쓸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금강경은 반야경으로 태아를 해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임신 기간 동안 암송을 통해 좋은 태교를 통해 지혜를 키울 수 있게 해 준다. 미신적인 행위는 마치 같은 밧줄처럼 우리의 손발을 묶고 움직일 수 없다. 미신의 행위는 먹구름처럼 우리 생활에 그림자를 드리워 우리 본성의 빛을 볼 수 없게 한다.
3. 감정통제운명
경전에서 말했듯이, 너는 무겁지 않다. 너는 아내가 없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명성의 멍에를 얻기 위해 발버둥치지만, 사랑의 얽힘에서 벗어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또는 애정, 우정, 집착하는 남녀의 사랑, 고통의 수렁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감정의 속박에서 벗어나려면 지혜의 칼을 들고, 열린 마음을 껴안고, 감정에 의해 통제되는 것이 아니라 감정을 통제해야 한다.
4. 권력은 운명을 통제한다
권력도 우리의 운명을 통제하는 요인 중 하나이다. 사람들은 돈이 있을 때 종종 권력 추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소위 부와 권력이 더 강하지만 권력에 대한 갈망은 우리의 순수한 본성을 쉽게 부식시킬 수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욕설을 퍼붓는 권력 속에서 귀중한 부를 잃었는가; 어떤 사람들은 권력의 맛을 맛보았지만 삶의 진정한 맛을 맛볼 수 없었다. 권력이 우리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힘은 엄청납니다.
우리의 운명을 통제하는 가장 큰 힘은 인과응보입니다. 산업이란 우리 행동의 결과다. 우리 입에서 말하는 것,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 신체가 하는 것을 포함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일명언) 일반적으로 삼업이라고 합니다. 할 말이 있다:? 선과 악은 결국 보답이 있는데, 단지 일찍 오기 위해서 늦게 왔다. -응? 업력은 선업과 악업으로 나눌 수 있다. 우리는 스스로 선업이나 악업을 창조했다. 시기가 무르익었으니, 반드시 이러한 인연에 보답해야 한다. 인과응보가 우리의 운명을 통제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불편하다. 업력은 우리의 운명을 통제할 수 있지만, 업력을 통제하는 것은 우리 자신이다. 우리가 우리 자신의 삶을 개선하고 악업을 하지 않고 선근을 널리 퍼뜨릴 수 있다면 우리의 운명은 밝고 평탄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우리의 운명을 통제하는 업력은 어떻게 보답을 받습니까? 고전 기록에 따르면, 가중치 선보, 즉 더 무거운 업종으로 선보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또는 보상 습관; 또는 내면의 강렬한 추억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간상으로 볼 때, 어떤 사람은 이생에 보답이 있고, 어떤 사람은 내세에 보답이 있고, 어떤 사람은 내세에 보답이 있다. 과일나무처럼, 어떤 것은 몇 년 동안 심어서야 결실을 맺었고, 어떤 것은 곧 무수한 열매로 가득 찼다. 1 년, 2 년, 심지어 몇 년 동안 달콤한 열매를 먹으려면 반드시 착실하게 파종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좋은 결과를 즐기고 싶다면, 우리는 반드시 좋은 업력을 심어야 한다.
셋째, 운명을 바꾸는 방법
생각은 운명을 바꿀 수 있다.
부처가 출가한 후, 세상은 고통으로 가득 찬 이치를 우리에게 드러내고, 고통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 즉 팔도를 고치는 방법을 더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8 정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견을 세우는 것이고, 다른 일곱 정도에는 모두 준칙의 근거가 있어야 잘못을 범하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소위 정확한 관점이란 바로 정확한 의견, 정확한 관념이다. 올바른 관념의 수립은 우리 개인의 수양, 사회의 번영과 진보, 세계의 평화와 행복에 매우 중요한 관계가 있다.
신념은 운명을 바꿀 수 있다.
믿음으로, 항해에 목표가 있는 것처럼, 여행에는 방향이 있고, 일을 하는 데는 지침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곧장 앞으로 가서 목적지에 빨리 도착해서 불필요한 더듬이를 줄일 수 있다. 신념의 힘은 모터처럼 우리의 진보의 원천이며 우리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
인연은 운명을 바꿀 수 있다.
사회의 일원으로서 우리는 사회를 떠날 수 없다. 우리 생활의 운명은 대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불교에서 이른바' 친화력' 이란 좋은 인간관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경전에서 말했다: 부처를 배우기 전에 먼저 인심을 얻었다. 우리는 다른 사람과 친구를 사귀어 그들에게 편의를 주어야 한다. 우리가 사귀는 친구가 많을수록, 우리는 자신에게 보답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남을 돕는 것은 자신을 돕는 것이다. 비록 우리가 끊임없이 다른 사람을 주고 돕지만, 사실 우리가 돕는 것은 자신이다. 왜냐하면 자아는 대우받는 것이 아니라 통합되고, 다른 사람을 완성해야만 자신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살은 중생을 수행의 도장으로 삼고 광범위한 자비를 베풀며 중생과의 관계에서 불도를 성취했다. 인연은 우리의 운명을 바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불법으로 통하는 중요한 관문이기도 하다. 일상생활에서 선의의 미소, 격려의 칭찬, 가벼운 서비스와 진실한 동정은 서로에게 큰 기쁨을 가져다 주고 쌍방의 조화로운 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다. 친화력은 우리의 생활을 더 넓고, 더 원활하게 하는데, 왜 기꺼이 하지 않겠는가?
반지를 끼면 운명을 바꿀 수 있다.
이념, 신앙, 인연은 우리의 운명을 바꿀 수 있고, 반지를 가지면 우리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 생명을 죽이지 않으면, 단명을 장수로 바꿀 수 있다. 훔치지 않는 경계심을 안고 가난한 생활을 부로 바꿀 수 있다. 반지를 지키면 가정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 욕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신임과 칭찬을 받을 수 있다. 술을 끊음으로써, 너는 줄곧 건강과 이성을 유지할 수 있다. 반지를 끼면 원래 굴곡이 있었던 경험을 행복하고 건강한 운명으로 바꿀 수 있다.
모든 사람은 운명을 가지고 있고, 운명은 각종 힘에 의해 통제된다. 어떻게 해야만 운명의 통제에서 벗어나 자신의 생활을 시작할 수 있습니까? 모두가 올바른 관념을 키우고, 확고한 신념을 세우고, 좋은 관계를 맺고, 청정계율을 엄수해야 한다. 이를 할 수 있는 것은 운명에 의해 통제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운명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넷째, 불교의 운명관
1, 불교는 운명이 고정이 아니라 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불교는 모든 법이 인연으로 생겨났고, 자아성이 없다고 주장하므로, 생명도 인연으로 생겨나고, 자아성이 없다고 주장한다. 나쁜 운명은 좋은 이유로 좋은 것을 심어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작은 사미가 오래 살 수 있다는 것이 유명한 예입니다.
어느 날 선수에서 아라한그로프너의 지위를 얻은 대가는 사랑하는 제자가 며칠밖에 남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고, 이렇게 총명한 아이가 어떻게 7 일만 남았을 수 있단 말인가?' 하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너무 아깝다! 너는 그에게 진실을 말할 수 없다. 그는 젊은 나이에 어떻게 이런 타격을 입었니?
날이 밝자 사부님은 슬픔을 억누르고 작은 사미를 옆으로 불러 말했다: 착한 아이! 너는 이미 오랫동안 부모님을 뵈러 가지 않았으니, 짐을 싸서 부모님과 한 번 모이자! -응?
모르는 어린 사미는 사부님의 낯설음을 느꼈지만, 기뻐하며 사부님께 작별을 고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날이 하루하루 지나고, 7 일이 지나고, 작은 사미는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다재다난한 아라한은 비록 명예가 깨졌지만, 어린 제자의 불행한 처지에 안타까움을 면할 수 없었다. 그가 제자를 다시 만나지 않기 위해 우울했을 때, 샤미는 갑자기 핑안 돌아왔다. 아라한은 깜짝 놀라 작은 사미의 손을 잡고 훑어보았다.
-응? 어떻게 돌아왔어? 무슨 짓을 한 거야?
-응? 안 돼! -응? 샤미는 의심스럽게 고개를 저으며 대답했다.
-응? 곰곰이 생각해 보다. 뭐 봤어? 무슨 짓을 한 거야? 사부님은 계속 질문을 하신다.
-응? 오! 나는 기억한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나는 연못을 지나 개미들이 물속에 갇혀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나뭇잎 하나를 주워서 그들을 해안으로 구했다. -응? 작은 사미는 진실하게 대답하고, 검은 눈에는 기쁨의 빛이 번쩍였다.
스승은 듣자마자 신력에 들어가 제자의 운명을 보았다. 아이는 일찍 세상을 떠났을 뿐만 아니라 100 세까지 살았다. 소사미의 자비는 개미의 생명을 구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운명도 바꾸었다.
연민이 운명을 바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복은 나쁜 생활을 좋은 삶으로 바꿀 수 있다. 불교는 아무리 깊은 악업도 경감할 수 있고, 깊은 악업은 광식포드를 통해 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2. 불교는 인연을 중시하지만 불교는 미래의 인연을 더 중시한다.
불교는 과거 현재 미래를 말하는데, 과거의 인연은 줄곧 이렇다. 귀찮아도 후회할 수 없다. 하지만 현재와 미래의 운명은 우리 손에 달려 있다. 그래서 불교는 과거의 운명에 대한 슬픔에 탐닉하지 않고 미래의 무한한 희망을 적극적으로 추구하는 운명이다.
어떻게 과거의 울퉁불퉁한 운명을 미래의 더 좋은 운명으로 바꿀 수 있을까? 그런 다음 수정, 마음을 바꾸고, 뒤돌아보고, 돌아서는 일을 연습해야 한다. 바꿀 수 없는 성격을 바꾸고, 욱하는 성질을 부드럽게 하고, 괴벽한 성격을 숙명으로 바꿀 수 있다면 운명은 반드시 바뀔 것이다. 지금은 의학이 발달하여, 어떤 사람들은 심장병이 발작하고, 심장을 바꾸면, 여전히 깡충깡충 뛰는 것처럼 활력이 넘친다. 우리 살코기의 가슴이 찢어졌으니 당연히 수술교체가 필요하다. 우리의 지혜와 아름다운 마음이 깨진다면, 우리는 그것을 바꿔야 한다. 나쁜 마음을 선심으로, 메스꺼움을 선심으로, 메스꺼움을 정심으로 바꿔야 생명을 이어가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3. 불교는 사람들이 운명에 맡기도록 격려하지 않지만, 사람들이 자신의 운명을 창조하기를 바란다.
어떤 사람들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하늘이 이미 이렇게 안배해 놓았다고 생각하는데, 어떤 노력도 헛수고이다. 불교는 운명이 자신의 손에 달려 있다고 생각하는데, 우리는 자신의 운명을 창조한 천재이다.
4. 불교는 사람들이 인식 생활에서 즐거움을 얻길 바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마음을 씻고 혁명을 이루기를 바란다.
공자가 그를 말했다? 50 세는 자신의 운명을 알고 있습니까? 공자와 같은 성인은 중년의 마음이 성숙할 때까지 우주생활의 이치를 이해하지 못했다. 롯데지명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불교는 천명에 순응하는 것 외에 마음을 더 정화해야 한다고 제창했다.
보통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결점을 쉽게 볼 수 있지만 자신의 잘못을 미화하는 습관이 있다. 부처의 수십 년간의 깨달음은 우리를 위해 무수한 법문을 열었는데, 바로 마음속의 더러움을 씻어내는 것이다. 그것을 원래의 청결 상태로 복원하다. 도를 구하는 과정은 마음을 정화하고 인생을 정화하는 시간일 뿐이다.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고, 달이 높고 구름이 옅고, 부처와 동행하는 것은 공허한 순간이 될 것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