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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시성 봉신현의 결혼식 예절 풍습

강서봉신의 결혼 풍속

기나긴 봉건 사회에서 봉신한 결혼 풍속은 다른 곳과 비슷한데, 남녀의 결혼은 기본적으로' 부모의 생명, 중매의 말' 에 달려 있다. "문이 맞으면 손발과 같다" 는 것을 중시하다. 혼인 형식은 크게 크게 몇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이를테면 이래라저래라 하는 결혼, 동혼, 중혼, 모집부 (일반적으로' 삽입문' 이라고 불림) 가 있다. 결혼 절차는 매우 복잡하며 주로 다음 절차를 포함합니다.

팔자 청년 남녀가 적혼연령에 이르면 부모는 중매인을 불러 적당한 가정에 가서 화해를 할 것이다. 중매인은 여자의' 경첩' (즉 태어난 년, 월, 일, 시간) 을 남자 집에 보내는데, 이를' 팔자 보내기' 라고 한다. 남자는 여자의 경첩을 중당 성안의 향로 아래에 놓았다. 약 7 일 후, 움직임이 없다면, 남자 부모는 여자의 경으로 점쟁이에게 남자가 태어난 년, 월, 일, 시간을 요구할 것이다. 보통 쌍방의 팔자는 모두 네 글자 이상이다.

생일 결혼 후 중매인은 여자 부모가 내놓은 선물 목록을 남자 부모에게 선물한다. 이의가 없다면 남자는 선물, 액세서리, 옷, 술고기, 과자, 국수 등 모든 선물을 손에 넣을 수 있다. ) 예표에 따라 여자 집에 가는 것을' 초빙' 또는' 초빙' 이라고 한다. 여자는 신발과 양말, 수건, 손수건 등을 반납하고 열정적으로 술자리를 떠났다. 밥상 위에는 남녀 쌍방이 만났고, 남자는 여자에게' 만남의 선물' 을 주었다.

합의 후 혼인 관계는 이미 확정되어 남녀 쌍방이 제멋대로 해지해서는 안 된다. 어느 쪽이든 무단으로 변경하면 대중에게 비난을 받고 다른 사람에게 멸시당할 것이다. 남자는 변화가 있어서 여자에게 폐백 반환을 요구해서는 안 된다. 만약 여자가 변하면, 예물은 반드시 남자에게 돌려주어야 한다. 취업 후 남자는 매년 장인어른에게' 송절' 이라는 선물을 세 번 준비했고, 여자도 일정한 선물을 보답으로 보냈다.

혼인관계가 확정되면 짧으면 1 년, 길면 3 년이 되어야 결혼할 수 있다. 결혼하기 전에 남자 부모는 일반적으로 점쟁이에게' 황력' 을 뒤져 결혼에 적합한' 황도길일' 을 골라 빨간 종이로' 선물스티커' 를 적고 선물과 함께 여자 집에 배달해 달라고 부탁한다. 만약 여자 측 부모가 이의가 없다면,' 합격 스티커' 한 장을 돌려보낼 것이다. 이런 식으로 결혼 날짜는 이미 확정되어 특별한 상황 없이는 변경할 수 없다.

결혼 날짜가 확정되자 여자 친척은 결혼식 전날 여자 집에 가서' 희주 보내기' 를 했다. 신부' 개안' 이후 친지들과' 시집갈 술' 을 먹은 뒤 규방에서 우는 것을' 우는 결혼' 이라고 부른다. "울다" 에 능한 사람은 "울다" 대신 노래로, 완곡하게 사람을 감동시킨다. 그 내용은 부모를 아까워하는 것 뿐, 그들을 양육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친척과 친구들은' 울다' 는 소리를 듣고 위로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일정한' 채례',' 눈물가방' 이' 울다' 라고도 하는 사람, 친척과 친구들이 많은 사람은 하루 안에 많은 것을 얻는다.

결혼식 전날, 남자 친척과 친구들이 남자 집에 가서 축하하고, 친척들이 풍성한 선물을 보냈고, 이웃들도' 돈을 모으다' 고 했다. 신랑은 아침에 목욕을 하고 옷차림이 단정하다. 저녁에 침대를 정리하다. 오래 살고 잘 사는 사람들에게 이불을 예약하여 남자아이가 새 침대에서 뒹굴게 하는 것을' 좌상' 이라고 한다. 결혼식 날 아침 중매인은 가마를 타고 여자 집에 가서 신부를 맞이했다. 출발 하기 전에, 남자는 종종 의자 에 대련을 부착, 여자 친구와 친척 이 마을 조상 홀 에 의자 를 맞이, 대련을 제거, 신속 문 오른쪽, 남성과 여성 이 일치 할 때, 의자 에 부착, 대련을 할 지역 씨 에게 물었다; 만약 최종선을 얻을 수 없다면, 왕왕 성으로 조롱을 받는다. 부모가 딸을 장가들면 반드시 일정액의 초빙을 지참금으로 내야 한다. 한 덩어리는' 어깨 한 개' 로' 어깨 네 개',' 어깨 여덟 개',' 반세트',' 풀 세트' 라고 할 수 있다. 신부가 시집가려 할 때, 빨간 옷을 입고' 신부 들러리' 가 가마를 부축하고 있었다. 신부는 대부분 일부러 시집가는 옷을 입지 않고 가마에 오르지 않고, 시간을 끌면서 부모님을 아쉬워하며 나라를 잊었다. 마지막으로' 신부 들러리' 와 함께 가마를 타고 남자 집으로 갔다.

신부의 가마가 마을에 들어갔을 때 신부는 신랑에게 사당에 영입되었다. 첫째, 그녀는 천지를 숭배하고, 둘째, 그녀는 조상을 숭배하고, 셋째는 부부가 신부실을 보내는 것이다. 신랑은 신부의 머리에 있는 수건을 벗고 술 한 잔을 함께 마셨는데, 이를' 결혼' 이라고 한다. 점심에는 연회석을 크게 차려 놓고, 적으면 십여 이십 대, 많으면 칠팔십 대, 친지들을 접대하고, 모두 참석했다.

신부실 스리 밤, 남녀노소가 동방에 모여 환호하거나 노래하며 화기애애애하게' 신부방' 이라고 불리며' 신랑신부는 3 일 동안 크거나 작다' 는 말이 있다. 대부분의 들러리들은 모두 총명하고 영리한 중년 여성이다. 그녀는 신부의' 신부 들러리' 이자 신부의 보호신이다. 손님들이 신부에게 문답, 노래, 담배 피우라고 요구할 때 어색함을 느낄 때,' 들러리' 는 무책임하게 대리인으로 행동한다. 그래서' 들러리' 도 손님들이 장난치는 대상이다. 박수를 치는 내용은 신혼부부를 축복하는 내용이다. 민국 시절 양산과 서초에 유행했던 채색 말처럼' 좋은 남자, 일찍 귀아들을 낳는다' 는 내용이다. 삼원 사계절에 부자가 되다. 오자는 이 과에 합격하고, 육자는 동춘에 합격한다. 칠자가 뭉치고 팔선이 생일을 보내다. 하늘과 땅이 영원하고 완벽하다. " 치어리더는 한 잔씩 마실 때마다' 들러리' 로부터 붉은 계란, 땅콩, 콩 등과 같은' 상' 을 받는다. , 모두 고의적인 생숙혼합이다. 손님들이' 살아있다' 고 외치면 태어날 수 있다. 새 집에서 밤늦게까지 소란을 피우는 것은 매우 피곤하다. 지루한 사람은 신랑 신부가 잠들기 전에 침대나 문 뒤로 "미끄러진다" 고 한다. 신랑 신부가 외투를 벗고 잠든 후 갑자기 빼앗겨 신랑 신부를 협박하여 더 많은' 보수' 를 주었다. 현지 풍습에 있어서는 결코 지나치지 않다.

혜문이 결혼한 지 사흘 후, 신부의 형은 시댁에 가서 언니와 형부가 친정으로 돌아가 혜문이라고 불렀고, 친정은 연회를 베풀었다.

앞서 언급했듯이, 봉신봉건 시대의 결혼 풍속은 돈과 권력이 있는 관원 가정에서 많이 성행하고 있으며, 빈한한 가정과 작은 가정은 일반적으로 경제 조건으로 인해 비교적 소박하다. 청말에서 신중국이 성립될 때까지 이러한 낡은 풍습은 기본적으로 계승되었으며, 시간의 추이와 전쟁의 영향으로 그 내용과 형식은 약간 달라졌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결혼법이 공포되면서 낡은 혼인제도가 점차 폐지되고 복잡한 혼인 수속이 점차 간소화되었다. 부모가 자녀의 결혼에 대해 반결정이나 불결정 상태에 처하면서 남녀가 배우자를 선택하는 것이 점점 신중해지고 있다. 남녀 쌍방이 스스로 알고 있거나 다른 사람의 소개를 받을 때 의기투합할 경우, 여자 부모가 자신의 가족이나 주요 친척을 남자 집에 초대하여 혼인론을 이야기하는데, 이를' 검사실' 또는' 현장 관람' 이라고 한다. 남자는 상대방에게 신발 양말 수건 같은 것을 한 사람씩 줄 것이다. 양가 부모가 협상할 때, 남자는 여자를 가게에 초대하여' 라브' 로 가서 여자 부모에게 일정량의 고기, 빵, 면, 선물 등의 선물을 보내는 것이 편리하다. 이를 "약혼" 라고합니다. 1, 2 년 후 남녀 모두 현지 정부에 가서 결혼증을 받고, 어느 날 술자리를 몇 개 차리고, 친지들에게 희당과 담배를 나누어 주는 것이 결혼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 패션들은 1970 년대 말까지 계속되었다.

1980 년대 초,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에서 풍속을 바꾸고 신혼연을 했다. 대부분의 도시 젊은이들은 여행 결혼, 집단 결혼, 무료 결혼식 등 여러 가지 형태로 결혼하여 수고를 피하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였다. 최근 몇 년 동안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도시와 농촌의 결혼식 장면이 점점 커지고 있다. 여자 측이 결혼하면 남자는 컬러텔레비전 냉장고 오토바이 VCD 에어컨 등 대형을 운영해야 한다. 결혼식의 가마는 이미 버려졌고, 대신 도시의 결혼식 화차로 대체되었다. 툭하면 수십 개의 탁자가, 분위기가 성대하고 열렬하다. 한편으로는 사람들의 생활수준 향상을 반영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결혼식이 겉치레, 겉치레, 비교 등 좋지 않은 풍조의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보여준다.